네이버 쇼핑의 모든 채널에서 내 브랜드에 반응한 사용자에게, 각 고객여정 단계별 최적화된 마케팅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는 프리미엄 타게팅 기능인 '고객여정 타겟'을 기능을 더 많은 광고주 분들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브랜드스토어를 운영하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고객여정 타겟 등록하고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광고를 운영해보세요.
1. 고객여정 타겟이란?
네이버에는 다양한 구매 여정을 가진 사용자들이 있으며, 네이버 쇼핑에서는 브랜드스토어 패키지 권한을 보유한 판매자를 대상으로 구매 여정별 고객 수를 분석하여 보여주는 '고객여정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여정 타겟이란, 고객여정 분석 리포트에서 제공하는 쇼핑 단계별 고객수를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잠재 고객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고객여정 타겟 기능은 현재 베타 테스트 중으로, 네이버 쇼핑 브랜드스토어를 보유한 광고주를 대상으로 고객여정 타겟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여정 타겟을 활용하여, 네이버의 다양한 구매 여정을 가진 사용자들에게 최적화된 메세지로 나의 브랜드에 연결하여 보세요.
실제로 고객여정 타겟을 설정한 광고 그룹에서, 아래와 같은 우수한 광고 효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 변경 사항
1) 적용 대상
기존에는 네이버 쇼핑 브랜드 애널리틱스 PLUS 권한이 있는 브랜드스토어만 제한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기능이었으나, 브랜드스토어를 보유한 광고주라면 고객여정 타겟을 사용할 수 있도록 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2) 적용 시점
2024년 3월 21일 (목) 적용 완료
3) 고객여정 타겟 설정 방법
고객여정 타겟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플랫폼 설정이 필요합니다.
STEP 1. 비즈채널 등록
네이버 쇼핑 브랜드스토어를 '네이버 쇼핑' 유형 비즈채널로 등록합니다.
단, 브랜드스토어를 이미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로 등록하신 경우, 비즈채널 상세 정보에서 [고객여정 타겟 권한 추가]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STEP 2. 고객여정 타겟 생성
도구 > 잠재 고객 관리 > 네이버 쇼핑 타겟 > 고객여정 타겟 등록 탭에서 신규로 고객여정 타겟을 등록합니다.
고객여정 타겟을 등록 후 ‘사용 가능‘ 상태로 변경되기까지 약 3-4시간 정도 소요될 수 있으며, 시스템 상황에 따라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STEP 3. 잠재고객 설정
캠페인의 대표 URL에서 STEP 1에서 생성한 비즈채널을 설정한 후, 광고 그룹의 잠재 고객에서 '+타겟 불러오기' 버튼을 통해 고객여정 타겟을 설정합니다.
광고 그룹의 잠재 고객에서 고객여정 타겟을 설정하는 경우, 광고 소재의 랜딩 URL 또한 네이버 쇼핑 내부 URL로 설정해야합니다.
3. 고객여정 타겟 광고 효율을 높이기 위한 TIP
1) 브랜드데이, 브랜드위크, 쇼핑라이브 등 네이버 쇼핑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전환 효율을 높여보세요.
고객여정 타겟 광고 집행 시 브랜드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에게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브랜드 혜택 및 프로모션에 반응률이 높은 편입니다.
고객여정 타겟 광고와 네이버 쇼핑 프로모션 광고를 동시에 진행하여 시너지를 높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브랜드스토어 방문자수를 늘려주세요.
브랜드스토어 방문자수가 적으면 고객여정 단계별 타겟 모수도 적을 수 있습니다.
브랜드스토어 유입과 관심 사용자를 늘릴 수 있도록 관심사/구매의도 타겟팅 광고와 병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브랜드 특성을 고려하여 타겟 조합을 설정해 보세요.
고객여정 5단계의 포함/제외 설정을 통해 브랜드 특성에 적합한 타겟 조합을 찾아보세요.
원활한 광고 노출을 위해서는 비교적 타겟 모수가 충분한 ‘브랜드 발견’, ‘브랜드 관심’ 단계의 모수를 조합하여 활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위의 내용은 모든 광고주의 성과를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브랜드 특성과 광고 입찰 경쟁에 따라 효율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주의 사항
- 네이버 쇼핑 브랜드스토어를 운영 중인 스토어에 대해서만 고객여정 타겟 이용이 가능합니다. 브랜드스토어 권한 관련 사항은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의 하루예산 설정 한도가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입니다.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하루 예산 설정 한도 상향 안내 ]2025년 1월 8일(수)부터 적용 예정기존변경캠페인 별30,000 원100,000 원광고 그룹 별20,000 원100,000 원※ 알아두세요!- 지역소상공인광고 광고 그룹은 변경 대상이 아닙니다.- 하루 예산에 대한 설명은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정: 2025년 2월 1일(토)※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노출 위치: 11번가 모바일> 혜택.zip> 일일혜택 하단 이벤트 참여 시 각 이벤트 완료 페이지 내 노출 ㄴ 이벤트(총 7개): 오늘의 운세는? / OX퀴즈 / 오늘 뭐 플랙스 하지? / 오늘 뭐 먹지? / 오늘 뭐 사지? / 오늘 날씨 어때? / 여행 갈래 ■ 노출 예시※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이며, 실제 노출 영역 타이틀과 이미지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 기존 출첵혜택 내 운세 부분은 제공되지 않으며, 이외 부분은 동일합니다. 운세는 일일 혜택 이벤트에 분리하여 이벤트로 신설됩니다.
2025년 2월 6일(목)에 추천 및 콘텐츠 지면의 노출 형상 중 하나인 ‘키워드형’이 종료되면서 ‘키워드형’을 통해 진입 가능한 ‘네이버 트렌드컬렉션’ 매체 노출이 종료될 예정입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종료 일정- 2025년 2월 6일(목) 종료 대상 - ‘키워드형’ 노출 형상 및 ‘네이버 트렌드컬렉션’ 매체 ※ 알아두세요!- 기존에 ‘키워드형’으로 노출되던 지면은 ‘상품형’ 형태로 노출됩니다.'쇼핑검색광고- 추천 및 콘텐츠지면' 노출 형태 및 구성 도움말 > 관련하여 문의 사항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4년 11월 21일(목)에 오픈한 업체 페이지 하단 추천 및 콘텐츠 지면에서 2025년 2월 13일(목)부터 숙박업종을 추가로 노출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출 일정- 업체 하단 영역 숙박 업종 노출 : 2025년 2월 13일(목) * 콘텐츠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노출 전까지 광고 시스템에 접속 후 [플레이스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에서 매체 설정을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노출 UI, 노출 및 과금 방식 등은 오픈 공지 및 도움말 참고 부탁드립니다.업체 페이지 하단 추천 및 콘텐츠 지면 오픈 공지 >플레이스 광고 추천 및 콘텐츠 지면 도움말 > ※ 알아두세요!- 노출 업종은 서비스 노출 방식에 의해 결정되며 특정 업종의 노출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광고 개수 및 위치는 매체 상황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 버전에 노출되는 포커스 보드 광고 상품이 브랜드 정보를 더욱 효과적이고 임팩트 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기능이 개선될 예정입니다.이번 개선 작업과 함께, 광고 단가가 일부 조정될 예정이오니 포커스 보드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의 변경 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품 : 포커스 보드 ■ 기능 개선 사항 1. 동영상 재생 시간 확대 : 포커스 보드 동영상 소재 등록 시, 재생 시간이 3초에서 최대 10초로 확대됩니다.2. 동영상 소재 노출 빈도 증가 : 포커스 보드에 동영상 소재 등록 시, 더 자주 노출되도록 노출 로직을 개선하였습니다. ■ 기능 개선 적용일 : 25년 2월 10일(월) 오전 10시 노출 구좌 부터 적용 예정 - 2025년 2월 6일(목)부터 모먼트에서 변경된 가이드에 따라 포커스 보드에 3~10초 길이의 동영상 등록이 가능할 예정입니다.- 2025년 2월 6일(목) 부터 2월 10일(월) 오전 10시 노출 구좌 이전에 등록된 3초 이상 길이의 동영상은 심사에서 반려 예정입니다.- 안정적인 기능 적용을 위해 2025년 2월 10일(월) 오전 8시~9시 59분 구좌 계약 생성이 제한됩니다. ■ 단가 변동 사항 - 금번 기능 개선과 함께 포커스 보드의 상품 단가가 변경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단가 변동은 비즈니스 가이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단가 변동 적용일 : 25년 3월 4일(화) 00시 노출 구좌 부터 적용 예정
쇼핑검색광고의 다양한 노출 기회 제공을 위해 네이버페이 정기구독 신청완료 페이지에 AiTEMS를 활용한 추천 광고(PC/모바일)가 노출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적용 일정2025년 1월 22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PC/모바일 네이버페이 정기구독 신청완료 페이지 하단에 노출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 모두 노출될 수 있으며, 상품명과 이미지 등 상품 기본 정보를 중심으로 노출됩니다.- PC : 최소 6개 ~ 최대 12개- 모바일 : 최소 3개 ~ 최대 15개■ 노출 방법[네이버 페이 - PC], [네이버 페이 - 모바일] 매체 설정을 통해 아래 6개 채널의 광고 노출여부를 일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1) 주문완료 (PC/Mobile)2) 결제내역 (PC/Mobile)3) 배송조회 (Mobile only)4) 구매확정완료 (Mobile only)5) 주문상세 (PC/Mobile)6) 정기구독 신청완료 (PC/Mobile)※ 알아두세요!- [네이버 페이 - 모바일], [네이버 페이 - PC]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광고의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매체 설정을 통해서 총 6개 채널이 일괄 on/off 처리됩니다.)- 광고는 상품 연관도 등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 광고는 주문 상품과의 연관도 등을 바탕으로 자동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므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025년 1월 16일(목), '개드립넷-PC/모바일', '디시이슈-모바일', '네이트차테크-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5년 1월 16일(목)■ 적용 내용 : '개드립넷-PC/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디시이슈-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네이트차테크-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개드립넷-PC/모바일 l https://www.dogdrip.net/- 매체 소개 : 유머 커뮤니티, 게임과 재테크, 인터넷 방송 등 다양한 섹션별 운영-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PC 및 모바일 공통 - 게시글 리스트와 검색결과 중단 파워링크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 문구 등디시이슈-모바일 l https://issuefeed.dcinside.com/- 매체 소개 : 최신 뉴스 기사 및 숏폼 콘텐츠 등을 AI 기반으로 추천하는 사이트-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게시글 본문 중단 최대 2개의 파워링크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 문구 등네이트차테크-모바일 l https://m.cartech.nate.com/- 매체 소개 : 뉴스 기사 및 포스팅 등 자동차 관련 각종 콘텐츠 제공 사이트-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게시글 본문 중단 최대 2개의 파워링크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 문구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5년 1월 16일(목)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5년 1월 9일(목)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네이버 검색광고는 여러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광고주 여러분의 소중한 잠재 고객을 찾기 위해 앞으로도 제휴 사이트를 추가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5년, 새해 시작과 함께 여러분의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될1월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카카오톡 채널, 카카오모먼트 등 카카오비즈니스 입문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다양한 주제의 세미나와 클래스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1월 신규 세미나 | 바로 신청하기카카오모먼트 DAY | https://kko.kakao.com/5cutIQ5NK3카카오모먼트가 처음이신가요? 초보자의 눈높이로카카오 광고 집행부터 분석 방법까지 차근차근 알려드려요! 카카오톡 채널 시작하기 | https://kko.kakao.com/ut7AM2Nql7카카오톡 채널의 비즈니스 도구를 활용하여 채널을 꾸미고활성화하는 방법을 시연과 함께 안내드립니다! 카카오톡 채널 활용 전략 | https://kko.kakao.com/24ErWTJSiQ채널 메시지 발송 비법과 효율 분석 방법을 안내드립니다.다른 브랜드의 채널 메시지 활용 사례도 함께 확인해 보세요! 카카오톡 비즈니스 전략 | https://kko.kakao.com/wXpw2O8CGp인지, 고려, 전환에 이르기까지 카카오 풀퍼널 마케팅 전략을 확인하고여러분의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해 보세요! 1월 신규 클래스 | 바로 확인하기LIVE로 진행된 세미나를 다시보실 수 있도록 [클래스] 메뉴에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중입니다.편하신 시간대에 클래스도 함께 수강해 보세요! 쇼핑몰 진열 공식과 마케팅 전략 | https://kko.kakao.com/Ny_Xsc18fq양수석의 브랜드 사고법 | https://kko.kakao.com/SLByessLjs페이퍼로지의 AI 툴 활용법 | https://kko.kakao.com/rwR1zBHBSS마케터의 레퍼런스 수집법 | https://kko.kakao.com/Uz-sA_nyxP카카오톡 선물하기(Ch.5~7) | https://kko.kakao.com/2q5rwlF9jq 캘린더로 한눈에 보기 1월 세미나 일정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도록 캘린더도 함께 공유드립니다 :)‘카카오비즈니스'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시면 가장 빠르게 세미나 소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25년 2월 5일(수)부터 광고 플랫폼에서 가격링크 확장소재의 등록 기능이 종료되며, 사이트검색광고에서 가격링크 확장소재가 미노출될 예정입니다.그동안 가격링크 확장소재를 이용해 주신 광고주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관련 상세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가격링크 확장소재 종료]■ 적용 일정- 2025년 2월 5일(수) *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 가격링크 확장소재 : 사이트 내 판매하는 상품의 가격정보를 노출할 수 있는 사이트검색광고의 확장소재입니다.광고 플랫폼 내 가격링크 확장소재 등록 종료- 가격링크 확장소재의 등록이 불가해집니다.- 기존에 등록된 가격링크 확장소재는 '노출 제한' 상태로 일괄 변경됩니다.사이트검색광고 가격링크 확장소재 노출 종료- 사이트검색광고가 노출되는 모든 영역(검색 매체, 콘텐츠 매체 영역 모두 포함)에서 가격링크 확장소재가 미노출됩니다.- 가격링크 확장소재가 미노출됨에 따라 다른 광고 노출 요소의 위치와 간격이 조정됩니다.광고 노출 예시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정: 2025년 1월 9일(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노출 위치 및 예시: 11번가 PC 및 모바일> 상품 상세 진입 시 상품 상세 하단 '4점 이상 리뷰 좋은 상품' 및 '이 상품과 함께 볼만한 상품' 영역영역명구분노출 예시4점 이상 리뷰 좋은 상품PCMO이 상품과 함께 볼만한 상품PCMO※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이며, 실제 노출 영역 타이틀과 이미지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4점 이상 리뷰 좋은 상품' 은 최대 15개까지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 상품과 함께 볼만한 상품'은 '광고 1개+추천상품 6개'구성으로 광고가 최대 15개까지 노출될 수 있습니다.-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를 운영하시는 광고주님께서 손쉽게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집행하실 수 있도록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시작하기' 기능이 오픈됩니다.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을 생성하고, 검색광고 계정에 등록된 노출 가능한 비즈채널과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활용하여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등을 포함한 여러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운영하시면 네이버 메인, 검색 홈 등 주요 지면에서 다양한 광고를 노출하실 수 있습니다.자세한 이용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1] 적용 일정2025년 1월 8일(수)※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본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2] 주요 사용 방법1)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시작하기' 실행- 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대시보드 하단에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연결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쇼핑검색광고 광고그룹 생성 화면에서 상단의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연결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 플랫폼의 AD(아이콘) 플로팅 버튼을 클릭하여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2)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신규 계정 생성 또는 기존 계정 선택- 검색광고 광고주 정보와 동일한 계정 유형 및 정보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을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 검색광고 사업자 광고계정 광고주: 동일한 사업자번호로 사업자 광고계정 생성 - 검색광고 개인 광고계정 광고주: 동일한 개인식별정보(DI)로 개인 광고계정 생성- 기존에 생성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계정이 있는 경우에는 기존 계정 중에서 선택합니다.3) 검색광고 비즈채널을 승인 과정 없이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에 등록 - 웹사이트, 쇼핑몰, 쇼핑브랜드스토어(브랜드검색), 네이버쇼핑브랜드(쇼핑검색광고) 유형의 비즈채널 중 1개를 선택하여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계정의 비즈채널로 등록하면 자동 승인됩니다.4) 검색광고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으로 이관- 최소 1만원 이상의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이관하실 수 있습니다.- 이관 내역은 검색광고 소진내역,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충전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4-1) 검색광고에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이관한 유상잔액을 환불하려면?- 검색광고에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이관한 유상잔액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환불 신청 시, 검색광고로 재이관됩니다. 이후 검색광고 환불 정책에 따라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환불하실 수 있습니다.- 재이관된 내역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환불내역, 검색광고 충전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3] 주의사항- 집행 중인 검색광고가 있는 경우,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으로 이관하면서 검색광고가 중단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이관 금액을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즈머니 유상잔액은 통합결제 이용 중인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에 이관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계정이 연동된 관리계정에서 직접 유상충전금을 충전하시거나, 통합결제 해제 후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계정으로 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이관한 후 환불을 위해 검색광고로 재이관할 때, 이관된 금액 중 소진금을 제외한 잔액만 재이관 가능합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환불 신청 화면에서 최근 6개월 내 이관된 내역만 조회 가능합니다. 6개월이 경과한 이관 내역의 환불은 '고객문의'를 통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에 이미 등록된 비즈채널과 동일한 검색광고 비즈채널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에 등록하실 수 없습니다.- 검색광고의 웹사이트 유형 비즈채널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등록한 경우, 카탈로그 판매,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을 집행하기 위해서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쇼핑 인증 추가'가 필요합니다.
2025년 1월 23일(목)부터 파워링크 스마트블록(‘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지금 볼만한 파워링크(Beta)’) 영역의 노출이 종료됩니다.그동안 파워링크 스마트블록을 이용해 주신 광고주 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관련 상세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파워링크 스마트블록 영역 노출 종료]■ 적용 일정 - 2025년 1월 23일(목) *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변경 상세 내용 스마트블록 영역 노출 종료 - PC/모바일 통합 검색 결과에서 파워링크 스마트블록(‘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지금 볼만한 파워링크(Beta)’) 영역의 노출이 종료됩니다. 광고 플랫폼의 스마트블록 관련 설정 기능 삭제/변경 - 광고그룹 매체 선택에서 '네이버 통합검색 파워링크 스마트블록 - PC', '네이버 통합검색 파워링크 스마트블록 - 모바일' 옵션이 삭제됩니다. - 제외 검색어 추가 화면의 '스마트블록 및 유사검색어' 유형이 '일치(유사검색어)' 유형으로 변경되며 개수 제약 등 다른 사항은 동일합니다. - 이미 등록하신 '스마트블록 및 유사검색어' 유형 제외 검색어 중 스마트블록 미노출 목적으로만 추가하신 제외 검색어가 있다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검색어 별 검색유형은 다차원보고서 > 검색어보고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단. 최근 2년까지의 데이터가 제공되므로 필요시 미리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참고하세요!- 2025년 1월 23일 노출 종료 이전까지의 스마트블록(‘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지금 볼만한 파워링크(Beta)’) 영역 성과 데이터는 향후에도 보고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제공 기간 2년)- 매체이름 : '네이버 통합검색 파워링크 스마트블록 - PC' , '네이버 통합검색 파워링크 스마트블록 -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