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5월, 광고 운영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CPC 광고 플랫폼인 애드오피스와 CPP 광고플랫폼인 판매자광고센터가 통합되며 UI/UX가 개선됩니다.
더불어, 별도의 계정 없이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 계정으로 애드오피스 접근 및 운영이 가능해집니다.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반영 일자: 2025년 5월 중
※ 상세 일자는 해당 게시물에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 주요 변경사항
■ 상세 변경 사항 및 안내사항
통합 로그인에 따른 플랫폼 접속
- 기존 애드오피스 광고주 아이디가 없는 경우, 통합 이후 약관 동의 절차를 거치면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 계정으로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 통합회원으로 전환 이후, 애드오피스에 별도로 가입할 필요가 없으며 기존 광고주 아이디(애드오피스 아이디)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통합 로그인에 따른 회원 정보 변경
- 애드오피스에 등록된 회원 정보 및 광고 운영 알림/수신 동의 설정은 통합 후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에서 관리됩니다.
ㄴ 셀러오피스와 계정 정보가 다를 경우, 통합 전 미리 업데이트 해주세요.
ㄴ 경로: 셀러오피스> 판매자정보> 판매자정보관리> 담당자 휴대폰 번호, 이메일주소
파트너오피스> 회원정보> 회원정보관리> 담당자 정보 내 휴대폰 번호, 이메일주소
- 기존에는 하나의 광고주 아이디(광고오피스 아이디)로 여러 개의 셀러오피스 계정을 관리할 수 있었지만, 통합 이후에는 각 셀러플랫폼 계정이 개별적으로 분리되어 운영됩니다
플랫폼 통합 후 광고 운영
- 기존 광고 데이터는 모두 이전되어 동일하게 운영되므로 별도의 작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또한, 판매자 광고센터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으며, 전시입찰광고 및 리스팅광고는 광고오피스에서 구매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 FAQ
Q. 애드오피스 광고주 아이디가 삭제되면 기존 운영 광고 데이터들은 소멸되는 건가요?
A. 광고 데이터는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 계정 기준으로 저장되므로 광고주 아이디가 삭제되더라도 기존 데이터가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통합 로그인, 플랫폼 통합 이후에도 서비스는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Q. 전시입찰광고랑 리스팅광고를 진행했었는데, 판매자광고센터가 종료되면 기존 광고 내역은 확인이 불가한건가요?
A. 광고 데이터는 모두 이전되어 동일하게 서비스됩니다. 통합된 애드오피스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광고주님의 별도 작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Q. 1개 애드오피스 광고주 아이디에 셀러오피스 아이디 2개가 연동되어 있었는데요. 어떻게 되는 건가요?
A. 통합 로그인 방식으로 변경되면서, 각각의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 계정 정보로 로그인 후 사용이 필요합니다.
1개 광고주 아이디에 셀러오피스 아이디가 여러개 연동되어 있었더라면 계정관리에 등록된 광고 운영알림 정보 등도 각각의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 회원정보에 업데이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