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AD

검색광고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키워드 검색 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와 연관된 광고주의 사이트, 상품, 콘텐츠로 연결
검색광고 장점

· 합리적인 광고 비용, 이용자 타겟팅, 정확한 효과 분석 가능
· 텍스트, 사이트링크를 다양한 영역에 노출시켜 사이트 홍보 유도
· 주요 포털 최상단에 노출할 수 있으며, 최적화를 통해 효율 극대화

검색광고 노출위치

· 네이버, 다음, 네이트, 구글 등 주요 포털사이트 상단
· 네이버, 다음, 카카오톡, 제휴 매체 등 다양한 지면

검색광고 과금방식

클릭이 일어난 횟수만큼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 = CPC방식 (Click per Cost)

광고 준비 솔루션

광고주의 니즈 및 비즈니스에 맞는 KPI 수립

광고 운영 솔루션

자사 및 타사 동종업계 레퍼런스를 활용한 분석 및 논의

광고 분석 솔루션

자동 완성, 연관 검색어 활용 예산에 맞는 광고비 충전

바이럴 마케팅

검색광고 기준에 따른 광고 검토 진행 완료 후 노출

외부 연동 솔루션

클릭률 및 수익률 분석 후 사이트 재점검

네이버 클릭초이스 - 파워링크/비즈사이트

  • · 네이버에 키워드 검색 시 파워링크와 비즈사이트 노출
  • · 최대 파워링크 10개, 비즈사이트 5개의 광고가 노출
  • · 광고 노출 전략 (페이지, 일정, 시간, 지역 등)을 직접 설정 가능
  • · 광고노출 기간 동안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과금방식

네이버 파워컨텐츠 광고

  • ·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의 파워컨텐츠 / VIEW 영역 및 모바일 콘텐츠 지면에 제목, 설명 등의 정보와 썸네일 이미지가 함께 노출
  • · 신뢰성 있는 정보를 찾고자 하는 이용자의 의도가 담긴, 지정된 키워드에 한해 광고 가능
  • · 광고 노출 기간 동안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과금되는 CPC 방식

네이버 브랜드검색

  • · 통합검색 결과 상단에서 다양한 템플릿을 이용하여 광고주의 브랜드 홍보
  • · 네이버 PC 또는 모바일 통합검색 페이지 상단 영역에 1개 광고가 단독 노출
  • · 광고주와 직접적으로 연관있는 상호명, 상품명 등의 브랜드 키워드에 한해 등록 가능
  • · 상품유형에 따라 최소 광고비용이 다르게 책정

검색광고
네이버쇼핑검색

· 네이버쇼핑 판매자라면 누구나 가능 (*브랜드형의 경우 추가로 네이버쇼핑 브랜드패키지에 등록되어 있어야 집행 가능)
· 광고를 통해 구매한 사용자에게 NPay 포인트 지급
· cpc 과금 방식

쇼핑몰 상품형 쇼핑몰(판매처)이 직접 판매중인 상품을 홍보하는 이미지형 광고 상품
제품 카탈로그형 제조사 및 브랜드사가 네이버 쇼핑에 구축된 제품 카탈로그를 홍보하는 이미지형 광고 상품
쇼핑 브랜드형 브랜드사가 공식몰을 통해 브랜드와 제품 라인업을 홍보하는 브랜드 전용 광고 상품

쇼핑몰상품을 네이버 통합검색의 쇼핑 영역 및 쇼핑검색 결과 페이지에 효과적으로 노출,
콘텐츠 지면에서도 함께 만날 수 있는 이미지형 검색광고 상품

  • · 패션의류, 패션잡화, 식품, 출산/육아, 가구/인테리어, 스포츠/ 레저, 화장품/미용, 생활/건강, 디지털 가전 (악세사리류) 상품 광고 가능
    *디지털/가전 (중/대형가전 중심) 제품은 쇼핑검색광고 – 제품 카탈로그형으로 집행 가능
  • · 네이버 통합검색 (PC/모바일) 결과 ‘네이버쇼핑’ 영역 상단에 2개가 기본으로 노출
  • · 쇼핑몰 상품형은 키워드를 선택할 필요 없이 이미 네이버 쇼핑에 노출되고 있는 상품을 쇼핑 상위 영역에 노출하는 광고
  • · 광고주가 상품 단위로 적용한 '입찰가'와, 이용자가 검색한 키워드와 상품의 '연관도'에 의해 광고 순위가 결정

제조사 및 브랜드사가 네이버 쇼핑에 구축된 제품 카탈로그를 홍보하는 이미지형 광고 상품

  • · 패션의류, 패션잡화, 식품, 출산/육아, 가구/인테리어, 스포츠/ 레저, 화장품/미용, 생활/건강, 디지털/가전 광고 가능
  • · 노출네이버 쇼핑검색(PC/모바일) 결과: 상단 및 중간에 광고가 3개씩 기본으로 노출
  • · 네이버 쇼핑 영역 상단 및 중간 2~4개 광고
  • · 제조사/브랜드 제품 가격비교 및 네이버 쇼핑 제조사 집행 가능

브랜드사가 공식몰을 통해 브랜드와 제품 라인업을 홍보하는 브랜드 전용 광고 상품

  • · 네이버쇼핑 브랜드패키지에 가입된 브랜드사 중 순금, 상품권 등 브랜드패키지 서비스 대상이 아닌 카테고리를 제외한 모든 카테고리
  • · 네이버 모바일 쇼핑검색 상단 및 하단, PC 쇼핑검색 우측 상단 및 우측 하단에 광고 게재
    검색결과 1페이지에만 노출, 키워드 및 노출유형에 따라 광고 영역 및 광고 개수는 변화
  • · 다양한 소재를 통해 브랜드의 콘텐츠와 제품 라인업을 고객에게 전달 가능
  • · 세 가지 유형의 키워드(내 브랜드, 다른 브랜드, 일반)를 직접 등록해 노출을 희망하는 키워드에 입찰 가능
  • ·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브랜드 전용 광고상품으로, 브랜드 공식몰이 브랜드의 콘텐츠와 제품 라인업 홍보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