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AD

검색광고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키워드 검색 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와 연관된 광고주의 사이트, 상품, 콘텐츠로 연결
검색광고 장점

· 합리적인 광고 비용, 이용자 타겟팅, 정확한 효과 분석 가능
· 텍스트, 사이트링크를 다양한 영역에 노출시켜 사이트 홍보 유도
· 주요 포털 최상단에 노출할 수 있으며, 최적화를 통해 효율 극대화

검색광고 노출위치

· 네이버, 다음, 네이트, 구글 등 주요 포털사이트 상단
· 네이버, 다음, 카카오톡, 제휴 매체 등 다양한 지면

검색광고 과금방식

클릭이 일어난 횟수만큼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 = CPC방식 (Click per Cost)

광고 준비 솔루션

광고주의 니즈 및 비즈니스에 맞는 KPI 수립

광고 운영 솔루션

자사 및 타사 동종업계 레퍼런스를 활용한 분석 및 논의

광고 분석 솔루션

자동 완성, 연관 검색어 활용 예산에 맞는 광고비 충전

바이럴 마케팅

검색광고 기준에 따른 광고 검토 진행 완료 후 노출

외부 연동 솔루션

클릭률 및 수익률 분석 후 사이트 재점검

1

다음 메인포털 및 하루 평균 4천만건 이상 검색되는 Daum 네트워크에 노출

2

한번등록으로 Daum, Nate, Zum, Bing emd 과 같이 퀄리티 높은 다수의 사이트에 광고 동시노출 가능

3

손쉬운 광고집행 절차 및 탄력적인 광고운영으로 낮은 진입장벽

4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프리미엄링크, 와이드링크, 스페셜링크, 스폰서박스 등이 있음

다음 프리미엄링크/와이드링크

  • · Daum, NATE, Bing, Korea.com, GOMTV의 포털사이트 검색 결과 최상단에 노출
  • · 특정 키워드 검색시 검색결과 상단 총 10개의 사이트가 노출
  • · 광고 수요가 많은 키워드의경우 와이드링크 영역에 최대 5개 광고가 추가로 노출
  • · 광고노출 기간 동안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과금방식

다음 스페셜링크

  • · Daum, NATE, Bing, Korea.com, GOMTV의 포털사이트 검색 결과 최상단에 노출
  • · 특정 키워드 검색시 검색결과 상단 총 10개의 사이트가 노출
  • · 광고 수요가 많은 키워드의경우 와이드링크 영역에 최대 5개 광고가 추가로 노출
  • · 광고노출 기간 동안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과금방식

다음 스폰서박스

  • · Daum, NATE 의 포털사이트 검색 결과 우측 상단에 노출
  • · 설명 문구 최대 7개까지 작성 가능하며, 이미지 사용으로 다양한 홍보문구 등록 가능
  • · 2업체가 독점 노출하여 사이트 유입 및 주목도가 높음
  • · CPT 월단위 방식의 광고로 자리 선점 후 24시간 동안 순위 변동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