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SNS 광고

SNS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기업의 광고마케팅 전략으로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온라인상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써 자연스럽고 높은 신뢰성을 가지는 광고
SNS 광고의 기능

· 전세계 18억명 이상의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기때문에 파급력과 접근성이 높음
·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형식의 광고활동으로 브랜드와 유저의 격차를 낮춤
· SNS의 팔로워 및 공유하기등을 통해 최대 3천만명 이상의 누적 팔로워들에게 광고가 전달
· 바이럴 마케팅의 촉진 채널로서 브랜드 상황에 맞는 다양한 표적 소비자의 포착이 가능
· 특정 성향의 집단으로 분류 될 수 있는 서비스 이용자들을 데이터베이스에 의해 파악하고 관리 가능

SNS 광고 상품

· 페이스북 스폰서광고 ( 피드, 인스트림, 메시지 광고)
· 인스타그램 스폰서광고
· 카카오 카카오스토리 광고

페이스북 광고의 특징

대표적인 소셜네트워킹 서비스로서 NA(Native Ad)를 통해 사용자가 게시한 피드와 유사한 형태로 자연스럽게 노출
광고 목적에 따라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을 다양하게 활용 가능
페이스북 단일 매체 뿐만 아니라 제휴를 맺고있는 다양한 앱 및 웹에 광고 게재가능
페이스북 로그인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 식별이 가능하며, 인구통계학적 기준의 타겟팅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경험정도에 따라 다양한 맞춤타겟 가능
주로 CPC를 기준으로 비용이 청구되며, 지불되는 CPC에 대해서는 광고주가 입찰가를 통해 제어 가능

페이스북 스폰서광고

  • 피드 광고받은 메시지함, 데스크톱, 모바일 피드를 스크롤하는 사람들에게 노출
  • 스토리 광고세로 방향 전체 화면 광고가 사람들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노출
  • 인스트림 광고동영상 콘텐츠 재생 전이나 재생 중 또는 재생 후에 노출
  • 메시지 광고고가 Messenger에서 비즈니스와 대화를 나눈 적이 있는 사람들에게 메시지 형태로 노출
  • · 쿠키 ID기반이 아닌 유저 ID기반으로 정확한 유저 타겟팅 가능
  • · 홈페이지 방문자 등 비식별 유저 Data를 수집 할 수 있으며, 수집한 정보를 토대로 Seed Target으로 유사타겟 생성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