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운영자입니다.
네이버 성과형 광고 플랫폼에서 광고의 통합 애셋 구조와 AI 기능을 활용한 소재 자동 생성 유형을 새롭게 준비 했습니다.
이번 Beta 오픈 통해 더 넓은 커버리지의 지면과 유저에게 노출될 수 있으며,
시스템이 자동으로 최적의 게재 위치와 소재 디자인을 최적화 노출해줌으로써 소재 운영 비용을 절감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 부탁드리며, 많은 애정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 적용 일정
• 2025년 4월 28일(월)
■ ADVoost 소재란?
• ADVoost 소재는 통합 애셋을 기반으로 다양한 소재를 자동 생성해주는 신규 소재 유형입니다.
• 한 번의 소재 등록으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플랫폼의 모든 지면에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으며, 자동 최적화 기능을 통해 효율적인 성과 운영이 가능합니다.
■ 주요 기능
• ADVoost 소재는 입력 항목은 간소하지만 다양한 소재를 자동 생성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특히 생성형 AI를 활용한 문구 추천 기능과 자동 최적화 기능을 제공해 광고 집행 경험이 없는 광고주도 쉽고 효율적이게 디스플레이 광고 소재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 설정 방식
상세한 내용은 첨부된 상품소개서와 플랫폼 이용가이드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대상 캠페인 목적 및 집행 제한 업종
ADVoost 소재는 ‘인지도 및 트래픽 / 웹사이트 전환 / 앱 전환’ 세 가지 캠페인 목적의 소재 등록 화면에서 보여집니다.
단, 캠페인에 설정된 비즈채널이 집행 제한 업종에 해당할 경우 ADVoost 소재 등록 옵션은 보이지 않습니다.
* 집행 제한 업종 : 병원/의원/의료기관, 의약품/의료기기, 성인(주류/담배 포함), 운세/사주/작명, 영화, 선거
•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필수 설정
노출되는 지면과 볼륨은 성과를 기반으로 최적화 노출될 수 있도록 광고 그룹의 게재위치는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로 설정 되어야 합니다.
단,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설정을 하더라도 소재 유형에 따라 미노출되는 영역(쇼핑 영역, 인스트림 영역 등)이 존재할 수 있으며, 커버하는 소재 유형과 지면은 지속 확대될 예정입니다.
■ 자동 생성된 소재 예시
• 소재로 활용하는 이미지는 직접 업로드한 원본 이미지와 AI 배경제거 이미지 자동 운영됩니다.
• 오브젝트가 여러개인 멀티 오브젝트 이미지나, 모델 상반신 컷 과같이 잘린 오브젝트 이미지도 소재 이미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자동 생성되는 소재 예시를 소재 등록 화면의 "미리보기" 영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실제 집행 시에는 소재는 더 다양한 조합/배치로 노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