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4(월)부터 디스플레이와 상품 카탈로그 광고의 노출 지면이 아래와 같이 확대됩니다.
- 카카오톡 > 보이스톡 종료 화면
- 카카오톡 > 페이스톡 종료 화면
※ 노출되는 광고 유형과 형태는 동일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5년 4월 14일
※ 보이스톡/페이스톡 종료 화면 모두 적용일 동일
※ 이후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성 있음
■ 상세 내용
노출 지면 | 상세 위치 | 소재 형식 | 노출되는 광고 개수 |
카카오톡 > 보이스톡 혹은 페이스톡 종료 화면 | 종료 화면 하단 | 2:1 이미지형 | 1개 (카탈로그형의 경우, 1개 소재 내 2~3개 상품 노출) |
2:1 카탈로그형 |
■ 예시 이미지
※ 보이스톡/페이스톡 종료 화면 모두 동일
※ 카탈로그형 연결 상품이 4개 이상인 경우, 3개까지만 노출
상품카탈로그/이미지카탈로그 (상품 2개 노출) | 상품카탈로그/이미지카탈로그 (상품 3개 노출) | 이미지 네이티브 |
■ 운영 참고 사항
1. 노출을 위한 광고 설정
- 캠페인 유형 : 디스플레이 혹은 상품 카탈로그
- 디바이스 : 모바일 혹은 '가능한 모든 디바이스 노출'
- 광고그룹 게재 지면 : 카카오톡 혹은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
- 소재 : 이미지 네이티브, 이미지 카탈로그, 다이내믹 카탈로그
2. 노출되는 소재 요소
※ 템플릿은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이미지 네이티브
- 2:1 이미지
- 타이틀
- 행동 유도 버튼
2) 이미지 카탈로그 / 다이내믹 카탈로그
- 상품 이미지
- 상품 정보(타이틀, 상품가, 할인가, 할인율 등. 등록된 상품 정보에 따라 상이)
- 프로필 이미지, 프로필 이름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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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운영자입니다.네이버 성과형 광고 플랫폼에서 광고의 통합 애셋 구조와 AI 기능을 활용한 소재 자동 생성 유형을 새롭게 준비 했습니다.이번 Beta 오픈 통해 더 넓은 커버리지의 지면과 유저에게 노출될 수 있으며, 시스템이 자동으로 최적의 게재 위치와 소재 디자인을 최적화 노출해줌으로써 소재 운영 비용을 절감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 부탁드리며, 많은 애정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적용 일정 • 2025년 4월 28일(월) ■ ADVoost 소재란? • ADVoost 소재는 통합 애셋을 기반으로 다양한 소재를 자동 생성해주는 신규 소재 유형입니다. • 한 번의 소재 등록으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플랫폼의 모든 지면에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으며, 자동 최적화 기능을 통해 효율적인 성과 운영이 가능합니다. ■ 주요 기능 • ADVoost 소재는 입력 항목은 간소하지만 다양한 소재를 자동 생성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특히 생성형 AI를 활용한 문구 추천 기능과 자동 최적화 기능을 제공해 광고 집행 경험이 없는 광고주도 쉽고 효율적이게 디스플레이 광고 소재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 설정 방식상세한 내용은 첨부된 상품소개서와 플랫폼 이용가이드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대상 캠페인 목적 및 집행 제한 업종 ADVoost 소재는 ‘인지도 및 트래픽 / 웹사이트 전환 / 앱 전환’ 세 가지 캠페인 목적의 소재 등록 화면에서 보여집니다. 단, 캠페인에 설정된 비즈채널이 집행 제한 업종에 해당할 경우 ADVoost 소재 등록 옵션은 보이지 않습니다. * 집행 제한 업종 : 병원/의원/의료기관, 의약품/의료기기, 성인(주류/담배 포함), 운세/사주/작명, 영화, 선거 •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필수 설정 노출되는 지면과 볼륨은 성과를 기반으로 최적화 노출될 수 있도록 광고 그룹의 게재위치는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로 설정 되어야 합니다. 단,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설정을 하더라도 소재 유형에 따라 미노출되는 영역(쇼핑 영역, 인스트림 영역 등)이 존재할 수 있으며, 커버하는 소재 유형과 지면은 지속 확대될 예정입니다. ■ 자동 생성된 소재 예시 • 소재로 활용하는 이미지는 직접 업로드한 원본 이미지와 AI 배경제거 이미지 자동 운영됩니다. • 오브젝트가 여러개인 멀티 오브젝트 이미지나, 모델 상반신 컷 과같이 잘린 오브젝트 이미지도 소재 이미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자동 생성되는 소재 예시를 소재 등록 화면의 "미리보기" 영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실제 집행 시에는 소재는 더 다양한 조합/배치로 노출 될 수 있습니다.▶ ADVoost 소재 상품소개서 다운로드▶ ADVoost 소재이용가이드 다운로드
4/14(월)부터 디스플레이와 상품 카탈로그 광고의 노출 지면이 아래와 같이 확대됩니다. - 카카오톡 > 보이스톡 종료 화면- 카카오톡 > 페이스톡 종료 화면※ 노출되는 광고 유형과 형태는 동일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5년 4월 14일 ※ 보이스톡/페이스톡 종료 화면 모두 적용일 동일 ※ 이후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성 있음 ■ 상세 내용노출 지면상세 위치소재 형식노출되는 광고 개수카카오톡> 보이스톡 혹은 페이스톡 종료 화면종료 화면 하단2:1 이미지형1개(카탈로그형의 경우, 1개 소재 내 2~3개 상품 노출)2:1 카탈로그형 ■ 예시 이미지 ※ 보이스톡/페이스톡 종료 화면 모두 동일 ※ 카탈로그형 연결 상품이 4개 이상인 경우, 3개까지만 노출상품카탈로그/이미지카탈로그(상품 2개 노출)상품카탈로그/이미지카탈로그(상품 3개 노출)이미지 네이티브 ■ 운영 참고 사항 1. 노출을 위한 광고 설정 - 캠페인 유형 : 디스플레이 혹은 상품 카탈로그 - 디바이스 : 모바일 혹은 '가능한 모든 디바이스 노출' - 광고그룹 게재 지면 : 카카오톡 혹은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 - 소재 : 이미지 네이티브, 이미지 카탈로그, 다이내믹 카탈로그 2. 노출되는 소재 요소 ※ 템플릿은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이미지 네이티브 - 2:1 이미지 - 타이틀 - 행동 유도 버튼 2) 이미지 카탈로그 / 다이내믹 카탈로그 - 상품 이미지 - 상품 정보(타이틀, 상품가, 할인가, 할인율 등. 등록된 상품 정보에 따라 상이) - 프로필 이미지, 프로필 이름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25년 5월, 광고 운영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CPC 광고 플랫폼인 애드오피스와 CPP 광고플랫폼인 판매자광고센터가 통합되며 UI/UX가 개선됩니다.더불어, 별도의 계정 없이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 계정으로 애드오피스 접근 및 운영이 가능해집니다.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반영 일자: 2025년 5월 중 ※ 상세 일자는 해당 게시물에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 주요 변경사항 ■ 상세 변경 사항 및 안내사항 통합 로그인에 따른 플랫폼 접속- 기존 애드오피스 광고주 아이디가 없는 경우, 통합 이후 약관 동의 절차를 거치면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 계정으로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회원으로 전환 이후, 애드오피스에 별도로 가입할 필요가 없으며 기존 광고주 아이디(애드오피스 아이디)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통합 로그인에 따른 회원 정보 변경- 애드오피스에 등록된 회원 정보 및 광고 운영 알림/수신 동의 설정은 통합 후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에서 관리됩니다. ㄴ 셀러오피스와 계정 정보가 다를 경우, 통합 전 미리 업데이트 해주세요. ㄴ 경로: 셀러오피스> 판매자정보> 판매자정보관리> 담당자 휴대폰 번호, 이메일주소 파트너오피스> 회원정보> 회원정보관리> 담당자 정보 내 휴대폰 번호, 이메일주소- 기존에는 하나의 광고주 아이디(광고오피스 아이디)로 여러 개의 셀러오피스 계정을 관리할 수 있었지만, 통합 이후에는 각 셀러플랫폼 계정이 개별적으로 분리되어 운영됩니다 플랫폼 통합 후 광고 운영- 기존 광고 데이터는 모두 이전되어 동일하게 운영되므로 별도의 작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판매자 광고센터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으며, 전시입찰광고 및 리스팅광고는 광고오피스에서 구매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 FAQ Q. 애드오피스 광고주 아이디가 삭제되면 기존 운영 광고 데이터들은 소멸되는 건가요? A. 광고 데이터는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 계정 기준으로 저장되므로 광고주 아이디가 삭제되더라도 기존 데이터가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통합 로그인, 플랫폼 통합 이후에도 서비스는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Q. 전시입찰광고랑 리스팅광고를 진행했었는데, 판매자광고센터가 종료되면 기존 광고 내역은 확인이 불가한건가요? A. 광고 데이터는 모두 이전되어 동일하게 서비스됩니다. 통합된 애드오피스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광고주님의 별도 작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Q. 1개 애드오피스 광고주 아이디에 셀러오피스 아이디 2개가 연동되어 있었는데요. 어떻게 되는 건가요? A. 통합 로그인 방식으로 변경되면서, 각각의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 계정 정보로 로그인 후 사용이 필요합니다. 1개 광고주 아이디에 셀러오피스 아이디가 여러개 연동되어 있었더라면 계정관리에 등록된 광고 운영알림 정보 등도 각각의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 회원정보에 업데이트 바랍니다.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이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로 확대 노출되어 안내 드립니다.네이버의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를 집행하시는 광고주의 경우, 네이버 외 네트워크 지면에서도 고객 접점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에 집행 그룹의 세분화를 통해 광고 도달률을 높이도록 제안 드립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 참고 부탁 드립니다. ■ 노출 시점 - 2025.04.15(화) ■ 노출 영역 안내- 디바이스 : 모바일- 게재 위치 :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서비스 통합 [노출 예시] ■ 기타- 모든 게재지면 노출을 설정한 광고주의 경우 4월 15일 이후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영역에도 쇼핑프로모션 소재가 노출되므로 원치 않는 광고주는 게재면 설정 변경이 필요합니다. - 일정 등의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해당 공지에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의 신규 소재 스타일이 네이버 PC 타임 보드, 모바일 홈 스페셜 DA 지면(웹)에 추가됩니다.쇼핑 NDA의 소재 스타일이 다양한 형태로 확대되고 PC와 모바일 첫 화면에 노출됨에 따라 NDA 소재 퀄러티의 중요성도 높아지게 되었습니다.더 높은 효과를 얻기 위한 소재 TIP도 함께 공유해드리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노출 시점 - 2025.04.07 월■ 노출 영역 안내- 게재 위치 : 네이버 > 메인 네이버 > 스마트채널 - 광고 노출경로 : 네이버 > PC > 메인 > 홈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홈 (웹 only) [노출 예시] PC 홈 타임보드 지면 내 쇼핑 NDA모바일 홈 스페셜 DA 지면 내 쇼핑 NDA■ 보다 높은 효과를 얻기 위한 소재 TIP1. PC와 모바일의 첫 화면에 노출되므로 매력적인 상품 이미지일수록 높은 클릭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2. 연동된 카탈로그의 상품 이미지 중 퀄러티가 높고 상품 특성이 잘 드러나는 이미지를 선택하여 광고 소재로 활용해 주세요.3. 타임보드 지면의 쇼핑 NDA의 경우, 상품 썸네일 위로 가격 정보가 올라가기 때문에 해당 내용을 감안하여 상품 이미지를 선택해주세요.4. 스토어 프로필 이미지가 등록이 안되어 있다면 스토어 프로필 이미지를 등록해주세요.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고객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11번가 공식/인증 셀러인 경우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노출이 확대됩니다.1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공식/인증 셀러께서는 일예산 및 AI검색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자: 2025년 4월 16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노출 위치: 11번가 모바일>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 최상단 (브랜딩광고 검색 결과 노출 영역과 동일) ■ 상세 노출 내용1) 브랜딩광고 검색 결과 지면에 해당 키워드 미판 시 포커스클릭 대체 노출2) 키워드 별 11번가 공식/인증 셀러의 상품이 포커스클릭 1~9순위 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상위 순위의 공식/인증 셀러 상품이 노출3) 해당 셀러의 상품이 포커스클릭 노출 가능한 후보군에 추가로 포함되어 있는 경우 최대 5개까지 노출4) 포커스클릭과 동일하게 CPC 과금형태이며, 과금액은 셀러가 노출 상품에 설정한 입찰가를 넘지 않음5) 실시간 입찰경쟁에 따라 순위가 변동되는 경우 노출이 제외/변동 될 수 있으며 포커스클릭 영역과는 중복되어 노출되지 않음 ■ 노출 예시 ※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케이스별 예시이며, 실제 노출 이미지,텍스트 및 영역명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 AI검색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검색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4월 한 달간 모바일에서 인물 명 검색 시 노출하는 <앰배서더 광고(브랜드검색 앰배서더형)>를 <브랜드검색(앰배서더형 제외)>과 30일 이상 연속으로 집행한 광고주 대상으로 앰배서더 광고 30일 집행 금액의 50%를 무상 비즈쿠폰으로 지원합니다.<앰배서더 광고>를 통해 인물 명을 검색한 이용자에게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이용자가 브랜드를 검색했을 때 앰배서더가 포함된 <브랜드검색> 소재를 볼 수 있도록 하여 연결성 있는 광고 노출 경험과 더 높은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브랜드 광고 모델을 운영 중인 광고주라면 이번 기회를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앰배서더광고 알아보기 >1. 프로모션 안내1) 조건 - 브랜드검색과 앰배서더 광고를 함께 30일 이상 연속 집행한 광고주 (4월 내 노출 시작)- 30일 간 집행 이력이 없는 키워드로 앰배서더 광고 집행 (프로모션 대상 여부는 dl_brandad_amb@navercorp.com 로 사전 문의)- 앰배서더와의 시너지 효과 증폭을 위해 브랜드검색 소재 내 앰배서더 관련 내용 포함 (앰배서더의 이미지/이름 등의 표현 포함 필요하며 위치는 무관)- 프로모션 조건 기준에 부합하는 경우 동일 브랜드가 N개의 계약 체결 시 프로모션 대상으로 인정2) 지원 혜택- 앰배서더 광고 집행 금액의 50%를 무상 비즈머니 쿠폰으로 지급 (인물 키워드 포함 계약 당 최초 1회 한정)- 최대 100만원까지 지급3) 일정- 프로모션 기간 : 4/1(화) ~ 4/30(수) (프로모션 기간 내 광고 노출 시작 필수)- 무상 비즈쿠폰 신청 기간 : ~ 5/30(금) 오후 11시 30분까지- 무상 비즈쿠폰 지급 기간 : 6월 둘째 주 이내 지급 예정 (*내부 일정에 따라 변동 가능)* 지급받은 쿠폰은 [광고시스템 > 비즈머니 > 쿠폰 관리]에서 비즈머니로 전환하여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2. 프로모션 참여 방법1) 브랜드검색 및 앰배서더 광고 구매- 앰배서더 광고 : 검색광고 플랫폼에서만 구매가 가능 (경로: 브랜드검색/신제품검색 캠페인 > 브랜드검색-일반형 광고그룹 > 앰배서더형 소재 템플릿)- 브랜드검색 : NOSP 및 검색광고 모두 집행 가능- 두 광고의 집행 기간 중 최소 30일 연속 중복 집행 필수 앰배서더 광고 소개서 다운로드 >2) 광고 집행 후 무상 비즈쿠폰 신청- 무상 비즈쿠폰 신청 기간 내 네이버 폼을 통해 집행한 광고주 계정 및 계약 정보 입력- 광고 집행 이력 확인 후 검색 광고 광고주 계정ID에 비즈쿠폰 지급 네이버 폼 링크 >※ 유의 사항- 브랜드검색과 앰배서더 동시 집행 기간이 30일 미만이거나 짧은 기간을 합산하여 30일 이상인 경우는 프로모션 대상으로 미인정- 앰배서더 집행 키워드 중 1개라도 조건에 해당되지 않는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다면 프로모션 대상에서 제외- 계약 당 최대 무상 비즈쿠폰 지급액 100만 원이며, 동일 키워드 포함 계약에 대해 최초 1회에 한해서만 적용※ 알아두세요!Q. 최근 30일간 집행 이력이 없는 키워드는 어떻게 확인하나요?A. 프로모션 대상 키워드 여부는 dl_brandad_amb@navercorp.com 로 사전 문의 부탁드립니다.Q. 브랜드검색과 앰배서더 광고를 나눠서 집행해도 되나요?A. 브랜드검색과 앰배서더 광고를 최소 30일 이상 함께 집행하여야 프로모션 대상으로 인정됩니다.브랜드검색과 앰배서더 광고 동시 집행 기간이 30일 미만이거나 짧은 기간을 합산하여 30일 이상인 경우는 프로모션 대상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Q. 중간에 키워드를 변경해도 되나요?A. 키워드를 변경하셔도 무방하나, 변경하신 키워드 중 프로모션 대상에 해당되지 않는 키워드가 1개라도 포함되어 있다면 프로모션 대상으로 미인정됩니다.Q. 최근 30일간 집행 이력이 없는 키워드 여러 개에 집행할 경우, 중복 인정되나요?A. 프로모션 조건 기준에 부합하는 경우 동일 브랜드가 N개의 계약 체결 시에도 프로모션 대상으로 인정됩니다.
4/1부터 포커스 풀뷰(beta) 상품 내 브랜드 버블탭 영역에서 사용 되는 프로필이름 등록 가능 글자수가 확장됩니다 ■ 적용 사항 : 포커스 풀뷰(beta) 상품 > 브랜드 버블탭 영역에 사용되는 프로필 이름 글자수 확장 (6자 → 8자) ■ 적용 일정 확장된 글자수로 모먼트 플랫폼 내 등록 가능 시작 일자 : 4/1 중 적용 ■ 상세 안내 1. 노출 형식 상세 안내 프로필 명 글자수에 따라 브랜드 버블탭 영역 내 적용되는 애니메이션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톡 버전 25.2.0 버전 이상) 프로필 이름 글자수 1자 이상 ~ 6자 이하 프로필 이름 글자수 7자 이상 ~ 8자 이하 bubbletab_text_6.gif bubbletab_text_7_8.gif ※ 참고 사항 - 톡 버전이 25.2.0 미만인 경우, 프로필명을 7,8자로 등록 시에도 6자 이하 프로필명 등록 시와 동일한 애니메이션이 제공됩니다. - 기존 등록되었던 소재에 대해서도 기능 변경 이후 8자까지로 프로필 이름 수정이 가능합니다 - 다만 영업일 2~3일 전 소재 등록을 권장하므로, 집행 일자가 4월 4일 이후인 소재에 대해 수정 기능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아래 링크를 클릭 하시면 상세한 카카오 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포커스풀뷰] 상품 가이드 바로가기 . 감사합니다.
지난 2024년 10월, 광고주님이 등록한 연결 URL 내 콘텐츠와 사용자 검색어 사이의 연관도를 기반으로 광고가 자동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확장검색 기능이 오픈되었습니다.확장검색 속성 키워드에 대해 지난 1월 "일치" 유형의 광고 노출이 지원된 데 이어, 오는 3월 27일 "일치(유사검색어)" 유형의 광고 노출을 지원하여 보다 많은 노출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해당 업데이트가 적용된 이후, 확장검색 속성 키워드에 대해서 검색 유형의 제약 없이 "확장'을 포함한 모든 검색 유형으로 노출이 가능하게 됩니다.■ 일정- 2025년 3월 27일(목) ※ 상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일정 변경 시 본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상세 내용- "일치(유사검색어)" 유형은 등록 키워드와 정확히 일치하지는 않지만 그 의미가 동일한 검색어에 광고를 노출하는 검색 유형을 의미합니다. 검색 유형 관련 도움말 >- 확장검색 속성 키워드에서도 기존과 동일한 "일치(유사검색어)" 유형의 광고를 제공하여 동일한 의미의 검색어에 대해 광고주께 보다 많은 노출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 해당 검색어의 "일치(유사검색어)" 노출을 원하시지 않으시는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제외검색어로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제외 검색어 관련 도움말 > • 해당 검색어의 입찰가를 설정하길 원하시는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그룹 내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관리 관련 도움말 >
디스플레이 광고 ‘이미지 피드’ 와 ‘쇼핑 다이내믹 피드’가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로 노출 영역이 확대되어 안내드립니다.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게재지면 선택 시, 높은 사용성과 광고 집중도를 가진 네이버 외부 매체에 광고가 노출되어 더욱 다양한 타겟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의 다양한 매체 환경을 활용해, 더욱 향상된 광고 성과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상세 내용은 아래 참고 부탁드립니다.■ 노출 시점- 2025. 04. 24(목) ■ 노출 영역 안내1. 이미지피드- 게재 위치 :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피드 노출 소재 예시* 매체에 따라 실 노출 디자인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2. 쇼핑 다이내믹 피드 - 캠페인 목적 : 카탈로그 판매 - 게재 위치 :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피드 노출 소재 예시* 매체에 따라 실 노출 디자인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3. 참고하세요! ‘전체 지면’으로 설정된 기등록 피드 소재가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영역까지 자동으로 노출됩니다.이를 통해 다양한 외부 매체에서도 광고 도달과 성과 확대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단, 외부 매체 노출이 필요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광고 그룹 수정] > [게재위치 설정]을 통해 조정이 가능합니다.일정 등의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해당 공지에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2025년 4월 25일부터 모바일 네이버페이 ‘주문완료’ 지면의 광고 노출 형상이 변경됩니다.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4월 25일 이후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 모바일 네이버페이 ‘주문완료’ 지면 ■ 변경 상세 사항※ 알아두세요!- 본 개편은 광고 UI 변경에 관한 것으로, 광고 등록 방법 및 노출 순위 산정, 노출 형태, 과금 방식 등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리뷰 평점, 리뷰 건수, 구매 건수 등은 쇼핑검색광고의 확장 소재인 ‘쇼핑 상품 부가정보’를 통해 노출되며, CPC/CPS 입점몰의 경우 상품EP 항목 연동시 노출 가능합니다.* 상품EP가이드 : 이 링크 혹은 쇼핑파트너센터 > 상품관리 > 상품정보 수신현황 > [DB URL 작성요령 및 예제 다운로드] 에서 최신버전 가이드 확인 가능
4/23 일부터 포커스 풀뷰(beta) 상품 내, 노출 가능한 소재 타입이 기존 전면 영상형과 더불어 1. 전면 이미지형 2. 멀티형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더불어 포커스 풀뷰(beta) 전체 소재 타입 대상으로, 브랜딩 페이지 내 버튼 영역에 대해 선택하시는 색상에 따라 버튼 색 반영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적용 사항 : 포커스풀뷰(beta) 노출 소재 타입 확장 및 브랜딩 페이지 버튼영역 커스텀 색상 기능 오픈■ 적용일정1. 신규 오픈 소재 타입 플랫폼 내 등록 가능 예정일 : 2025년 4월 23일 예정 2. 전면페이지 내 버튼 영역 색상 선택 기능 오픈 예정일 : 2025년 4월 23일 예정- 예정 일정으로 카카오 내부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합니다. 노출 타입 확장 및 버튼 배경색 기능 제공-전면 영상형전면 이미지형멀티형-브랜딩 페이지 내 버튼 영역에 대한 색상 선택 기능 ■ 상품 상세안내1. 노출 소재 타입 확장제작은 위한 상세 안내 사항은 상품 가이드 참고 부탁드립니다 (바로가기) 전면 이미지 형멀티형[필요 요소 정보]프로필이미지프로필 이름타이틀홍보문구이미지 (9:16)랜딩 페이지 유형버튼 유도 문구 색상버튼 색상[필요 요소 정보]프로필이미지프로필 이름타이틀홍보문구이미지 (1:1)동영상 (16:9)동영상 썸네일 (16:9)랜딩 페이지 유형버튼 문구 색상버튼 색상 제작은 위한 상세 안내 사항은 상품 가이드 참고 부탁드립니다 (바로가기) 2. 브랜딩 페이지 내 버튼 영역 커스텀 색상 기능- 포커스 풀뷰(beta) 내 모든 소재 타입 내 적용됩니다- 브랜딩 페이지 내 활용될 홍보 동영상 혹은 이미지 기준 버튼 영역 내 적용될 색상을 추천드리며, 선택하신 색상 값 기준 하단의 버튼 영역 색상이 노출 됩니다.- 4/23일 이전에 소재가 등록되어 색상이 선택되지 않은 경우, 기존 포커스풀뷰에서 사용되던 기본 색상 (회색 배경 + 검은색 텍스트) 로 버튼 영역 노출 됩니다.플랫폼 내 등록 페이지색성 선택 시 노출 예시- 버튼 색상 : 파란색 선택- 버튼 문구 색상 : 흰색 선택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커스풀뷰] 상품 가이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