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네이버

[네이버] 맞춤 타겟/ 웹사이트 타겟/ MAT 타겟 오픈 안내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새로운 타겟 솔루션이 오픈됩니다.

아울러 다양한 잠재고객 타겟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잠재고객 관리" 도구도 함께 개편됩니다.

자세한 변경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적용 일정

2024년 3월 28일(목)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본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2] 주요 변경 사항

1. 잠재고객 관리 메뉴 개편
새롭게 추가되는 "내 데이터 타겟" 및 "맞춤 타겟" 등 다양한 잠재고객 타겟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잠재고객 관리" 메뉴가 개편됩니다.
이전 "도구 > 타겟 관리"는 "잠재고객 관리"로 아래와 같이 변경되며, 기존 운영중인 모든 타겟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1) 잠재고객 관리 메뉴 구성





2) 광고 그룹 만들기 > 잠재고객 타겟 설정
광고 그룹 만들기 > 잠재고객 > + 타겟 설정하기를 통해 '사용 가능' 상태의 타겟 선택이 가능합니다.
캠페인 목적에 따라 다양한 잠재고객을 포함(타게팅) 또는 제외(디타게팅)하며, 최대 30개까지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잠재고객 타게팅을 설정하더라도 집행 기간, 경쟁 상황, 업종 등에 따라 효율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성과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2. 맞춤 타겟 생성하기
맞춤 타겟은 이용자의 관심 분야 및 주제에 관련된 컨텐츠 이용 행태를 활용하여 광고를 노출하는 타게팅 솔루션입니다.
내 브랜드 또는 제품에 관련된 다양한 키워드를 자유롭게 입력하여 맞춤 타겟을 생성하신 후 광고그룹의 잠재고객 타겟으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1) 맞춤 타겟 설정 방법

STEP 1) 잠재고객 관리 > 맞춤 타겟 > + 맞춤 타겟 등록




STEP 2) 키워드 선택란에 직접 키워드 입력
· 직접 입력 시 1줄에 1개씩 엔터키로 구분되며 최대 20자까지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STEP 3) 키워드 추천 도구를 통해 추천 받은 키워드 선택
· 키워드 추천 > 키워드란에 최대 5개까지 쉼표(,)로 구분하여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서로 관련성이 있는 키워드를 입력한 후 조회하시면 연관도 높은 키워드를 제안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연관 키워드의 모수 규모를 가늠하실 수 있도록 키워드별 월간 검색 수(PC), 월간 검색 수(MO)를 제공해드립니다. 다만, 월간 검색 수 만큼 모수가 집계되는 것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 연관도 높은 순으로 정렬된 키워드를 확인하실 수 있고, 월간 검색 수 높은 순으로도 정렬하실 수 있습니다.
· 유입 키워드는 현재 제공 준비 중으로, 빠른 시일 내 제공될 예정입니다.




STEP 4) 맞춤 타겟 목록에서 생성된 타겟 확인
· 생성 직후 타겟 상태는 준비 중입니다. 최대 1일 내에 모수와 상태 변경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사용 가능' 상태에서 광고그룹에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2) 주의사항
· 네이버 맞춤형 광고 가이드라인에 따라 인종, 종교, 성적 지향, 병력과 같은 민감 카테고리로 분류된 이용 행태는 맞춤형 광고에 활용하지 않습니다. 민감 카테고리로 분류된 "사용 불가 키워드"는 맞춤 타겟에 등록하실 수 없습니다. 맞춤 타겟으로 등록된 키워드가 검수 과정이나 정책 변경에 의해 민감 키워드로 판단 시, 제외 처리될 수 있습니다.


3. 웹사이트 및 MAT 타겟 생성하기
웹사이트/MAT 타겟은 광고주님의 웹사이트/앱에서 수집된 전환 이벤트를 활용하여 특정 전환 이벤트를 발생시킨 사용자를 타게팅하는 기능입니다.
웹사이트 타겟은 전환 추적 스크립트로 수집된 데이터를, MAT 타겟은 제휴된 MMP 업체를 통해 전달된 데이터를 활용합니다.
웹사이트/MAT 타겟 사용을 위해 사전에 웹사이트/MAT 전환 추적 연동 작업을 진행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1) 웹사이트 타겟 설정 방법

STEP 1) 잠재고객 관리 > 내 데이터 타겟 > 웹사이트 타겟 > + 웹사이트 타겟 등록




STEP 2) 대상 웹사이트, 타겟 이벤트 및 기간 입력 후 '저장'
· 네이버 외부 웹사이트이면서, 전환 추적 상태가 '설치 완료'인 웹사이트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타겟 이벤트는 방문, 구매 완료, 장바구니, 회원가입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타겟 기간은 최소 1일에서 최대 180일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STEP 3) 등록된 타겟 확인
· 타겟 등록 직후에는 '준비중' 상태이며, 최대 1시간 이내에 타겟 모수와 함께 업데이트 됩니다.
· '사용 가능' 상태인 타겟은 광고 그룹 잠재고객 설정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MAT 타겟 설정 방법
· MAT 타겟은 도구 > 잠재고객 관리 > 내 데이터 타겟 > MAT 타겟 탭에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MAT 타겟 이벤트로 기존의 앱설치, 앱 실행 외에 구매 완료, 장바구니, 회원가입 전환 유형을 추가로 지원합니다.




3) 주의 사항

웹사이트 타겟
· 전환 추적 상태가 '설치 완료'인 웹사이트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타겟 등록 후 웹사이트에 설치된 전환 추적 스크립트를 제거할 경우 타겟 모수가 줄어들 수 있으므로 타겟 소스와 연동된 광고를 집행 중이라면 스크립트 설치 상태를 유지해 주세요.
·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 등 네이버 내부 웹사이트에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네이버 쇼핑 사이트는 네이버 쇼핑 타겟을 이용해주세요.

MAT 타겟
· MAT 타겟은 제휴된 8개 MMP 연동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으며, 제휴 MMP 연동 방법은 MMP 연동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 타겟 모수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MMP 제휴 연동 설정시 광고를 통하지 않은 전환(organic) 데이터도 함께 전송하도록 설정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 신규 전환 Key 생성하여 MMP에 등록된 전환 Key를 변경한 경우, 신규 MAT 타겟 생성이 필요합니다.
· MAT 타겟 기반 유사 타겟 기능이 일시 중단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세요.


4. 신규 잠재고객 타겟 FAQ

Q1. 맞춤 타겟 모수, 웹사이트 타겟, MAT 타겟은 생성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나요?
> 맞춤 타겟은 등록 후, 최대 1일 이내 “사용 가능” 상태로 변경되고 모수 집계가 완료됩니다.
   웹사이트 타겟과 MAT 타겟은 최대 1시간 이내 타겟 상태와 타겟 모수 집계가 완료됩니다.
   다만, 시스템 상황상 모수 집계 및 갱신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Q2. 광고 그룹에 맞춤 타겟을 설정한 이후에 키워드를 수정해도 되나요?
> 광고 그룹에 맞춤 타겟을 설정한 경우, 키워드를 수정하더라도 광고가 중단되지 않습니다.
   광고는 계속 집행되며, 타겟 수정 후 최대 1일 내 모수가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Q3. 광고 그룹에 맞춤 타겟과 다른 타겟을 같이 설정해도 되나요?
> 다른 타겟을 함께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관심사/구매의도 등 별도 타겟을 설정하시지 않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다른 타겟과 맞춤 타겟의 교집합에 해당하는 식별자에게 타게팅되어 모수가 감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Q4. 모든 매체/게재위치에 맞춤 타겟을 설정할 수 있나요?
> 맞춤 타겟은 "네이버" 게재위치에 집행되는 광고에만 적용됩니다.
   그러므로 광고그룹 > 잠재고객에 "맞춤 타겟"을 설정하고, 게재위치를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선택" 으로 하신 경우, 네이버 패밀리 매체,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지면에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Q5. 유입 키워드는 준비 중으로 표기되어 있는데, 유입 키워드란 무엇인가요?
> 유입 키워드는 검색광고를 비롯한 네이버 서비스를 통해 광고주 사이트(비즈채널 URL)로 유입된 키워드로, 광고주님의 브랜드/제품과 관련 주제 키워드를 찾기 위한 도구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기능 준비중으로 4월 4일 (목) 제공 예정입니다.

Q6. 맞춤 타겟, 웹사이트 타겟, MAT 타겟을 사용할 때 제한되는 업종이 있나요?
> 이번에 신규로 오픈하는 3개 타게팅 솔루션을 사용하실 때 별도로 제한되는 업종은 없습니다. 그 외 광고 집행 제한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이용 가이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Q7. 웹사이트 타겟, MAT 타겟은 과거 수집된 전환 데이터로 모수 생성이 가능한가요?
> 웹사이트 타겟은 기능 출시 시점(2024년 3월 28일)부터 수집된 전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 2024년 5월 1일에 최대 180일로 타겟을 생성 시도하면,
         2024년 3월 28일~2024년 5월 1일까지의 데이터로 타겟이 생성
         이후 최근 180일까지의 전환으로 모수가 계속 갱신

반면 MAT 타겟은 MMP 연동 완료 이후 수집된 과거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 2024년 5월 1일에 최대 180일로 타겟을 생성(2023년 1월 1일 연동 완료) 하면,
      2023년 9월 22일~2024년 5월 1일까지의 데이터로 타겟이 생성

      이후 최근 180일까지의 전환으로 모수가 계속 갱신 

네이버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관련하여 자세한 문의는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목록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추천 및 콘텐츠 지면 신규 추가 안내 – 서치피드

‘서치피드’가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추천 및 콘텐츠 지면으로 추가됩니다.​서치피드는 검색 결과 하단에서 사용자의 관심사와 관련된 새로운 콘텐츠를 탐색하고 발견할 수 있는 피드 영역으로서, 입력된 검색어와 일치하지 않는 콘텐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서치피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검색 공식 블로그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출 시점- 2024.12.12(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 및 게재위치- 디바이스 : 모바일- 게재위치 : 네이버 > 피드영역- 광고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통합검색 > 서치피드​■ 서치피드 광고 지면 예시​■ 서치피드 서비스 광고 지면 예시​※ 알아두세요! - 본 사항은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추천 및 콘텐츠 지면 과금 기준과 동일합니다. - 모든 지면 혹은 추천 및 콘텐츠 지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12월 12일부터 해당 지면에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에이블리] 1월 1일부터 START! 페이백 프로모션 안내

2025년을 맞이하여 7일 간 진행되는 신년 전사 행사에 맞춰광고비 증분의 최대 55% 페이백을 금액 제한 없이 페이백 해드리는 “1월 1일부터 START! 페이백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확인 부탁드립니다. ✅ 프로모션 주요 내용참여 기간 : 25년 1월 1일(수) - 1월 7일(화) (7일 간)제공 혜택1단계 : 비교 기간 총 소진액 대비 비즈머니 기준 1원 이상 15만원 미만 더 소진 시 증분의 30% 페이백2단계 : 비교 기간 총 소진액 대비 비즈머니 기준 15만원 이상 더 소진 시 증분의 55%를 금액 제한 없이 페이백비교 기간 : 11월 7일(목) - 11월 13일(수)비교 기간 소진액 0원인 마켓도 모두 참여 가능페이백 지급일 : 25년 1월 23일 목요일 00:30페이백 유효기간 : 지급일로부터 4일 [1월 1일부터 START! 페이백 자세히 보기]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 추가 안내 (1/6)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정: 2025년 1월 6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노출 위치: 11번가 모바일 앱 11talk > 대화목록 내 총 3구좌 (대화목록 2번 하단 / 4번 하단 / 6번 하단) ■ 노출 예시※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이며, 실제 노출 이미지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 변경 사항 안내 (1/1)

11번가 모바일 앱에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이 일부 종료 및 추가 됩니다.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1. AI추천 노출 영역 추가 ■ 반영 일정: 2025년 1월 1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노출 위치: 11번가 모바일> 혜택.zip> 쿠폰 혜택> '5% 쿠폰 받기, 7% 쿠폰 받기, 쿠폰 모두받기' 버튼 클릭 시 노출 팝업 ■ 노출 예시※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케이스별 예시이며, 품질 관리 모니터링은 11번가 내부 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 참고사항- 현재 혜택.zip 쿠폰받기 팝업에서 노출되는 광고가 위와 같이 변경되어 노출됩니다.-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2. AI추천 노출 영역 종료 ■ 종료 일자: 2025년 1월 1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종료 영역: 11번가 모바일> 혜택.zip> 일일혜택 하단 5개 이벤트 참여 완료 시 노출 팝업      ㄴ 이벤트: OX퀴즈, 오늘 뭐 먹지?, 오늘 뭐 사지?, 여행 갈래, 오늘 날씨 어때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개별 설정 일시 중단 안내 (12/30)

포커스클릭 광고관리 내 그룹전략 항목 중 '노출 영역 개별 설정' 기능이 일시적으로 사용 불가할 예정입니다.광고 운영 시 참고 바랍니다.■일자: 2024년 12월 30일(월) 20시~21시 (1시간)※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위치: 광고관리 > 포커스클릭 > 캠페인 > 그룹 내 그룹전략 > '노출 영역 개별 설정' 영역 ■내용: 이슈 시간대 그룹전략 내 '노출 영역 개별 설정' 기능 비활성화 (클릭 시 설정값 미반영)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파트너사 'SyncAD(언론사 등)' 노출 종료 안내 (12/30)

11번가 파트너 매체 'SyncAD(언론사 등)'와의 계약 해지되어 노출이 종료될 예정입니다.해당 파트너 매체를 운영하고 있었던 광고주님께서는 광고 운영 시 참고 바랍니다.■종료 일자: 2024년 12월 30일(월)■대상 상품: 포커스클릭 > 11번가 파트너 매체■종료 파트너사: SyncAD(언론사 등) https://syncmedia.co.kr■참고 사항-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파트너 매체 설정 팝업 내 노출 매체 리스트에서 'SyncAD(언론사 등)' 이 삭제됩니다. - 기존 노출 제외 리스트에 'SyncAD(언론사 등)'만 설정한 경우 파트너 매체 설정 값이 OFF로 변경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NOSP] 포토 뷰어 DA 출시 안내

<포토 뷰어 DA> 상품이 출시되어 안내드립니다.모바일 네이버 자동차 검색 화면 내 포토 뷰어에 신규 노출되는 상품으로, 포토 탭에서 사진 클릭 시 이미지 하단에 노출됩니다. 포토 탭이 네이버에 등록된 전체 자동차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만큼자동차를 검색한 사용자에게 집중적인 노출 효과를 줄 수 있는 상품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상품명: M_포토뷰어DA(자동차)2. 판매 방식: 1주 2구좌 (월요일~ 일요일 단위로 구매 가능)3. 단가: 1구좌 당 250만원4. 수수료 및 위약금- 수수료율: 15%- 위약금: 광고 집행 시작일시 전 10일 이내(영업일)는 10%, 시작일시 이후 30%5. 구매 가능 집행일: 2024.12.23(월) 이후6. 소재 제작 가이드- 상품소개서 (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포토뷰어DA_상품소개서.pdf)- PDF 다운로드 (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포토뷰어DA_제작가이드.pdf)- PSD 다운로드 (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포토뷰어DA_제작가이드_psd.zip)7. 참고사항- 애드 뮤트(광고 닫기) 기능 포함 상품으로, 사용자가 '광고 닫기' 한 소재는 남은 집행기간(1주 단위) 동안 미노출됩니다.  

[카카오]

[카카오비즈니스] 비즈보드 소재의 새로운 타입 소개(좌측 이미지형)

비즈보드 소재의 새로운 형태를 소개 합니다. "좌측 이미지형"의 새로운 형태로 더욱 주목도 있게 다가가 보세요. ✓ 구분 : 좌측 이미지형 ✓ 적용 지면비즈보드가 노출되는 카카오톡을 포함한 비즈보드가 노출되는 게재지면 전체( 카카오톡 , 다음, 카카오서비스, 네트워크 등) ✓ 제작 방법"좌측 이미지형"은 모먼트 배너 제작툴이 아닌 PSD 포토샵 템플릿으로만 제작이 가능합니다.외부 가이드의 PSD 파일 다운로드 링크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꼭 확인해 주세요.  ✓ 참고1) "좌측 이미지형"과 "우측 이미지형"은 자유롭게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2) "좌측 이미지형"과 "우측 이미지형"은 가이드가 상이하오니 상세 가이드를 꼭 참고 해 주세요.3) 특히익스팬더블 유형 집행 시 카피와 힌트에셋이 겹치지 않아야 하여, 우측형보다 카피 글자수가 제한적입니다. ✓ 제작 가이드gitbook > 2-6-2 오브젝트 영역 가이드(좌측형)  ✓ 적용 일정지금 바로 모먼트를 통해서 소재 등록이 가능 합니다. ( 단, PSD 로만 가능)노출 일정은 개별 소재의 심사를 거쳐 승인이 된 경우 노출됩니다. ✓ 기타 아래 예시 이미지를 잘 확인하시어, 소재 제작 부탁 드립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판W' 서비스 종료 안내

지난 9월 쇼핑판W 종료 안내 공지에 게시된 바와 같이 (참고 공지: 쇼핑검색광고 '쇼핑판W' 서비스 종료 안내 (10/30)) 네이버 쇼핑 서비스 개편으로 모바일 왼쪽(WEST)판 중 ‘쇼핑판W’ 서비스가 전면 종료될 예정입니다.​​■ 적용 일정- 2024년 12월 30일 (월)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상 지면- '네이버 메인 – 모바일' 매체 - 쇼핑판W ※ 알아두세요!- 기존 '쇼핑판W' 지면이 노출되던 네이버 모바일 왼쪽(WEST)판 영역에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탭'이 노출될 예정입니다. (참고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별 상세 안내 바로가기)  

[11번가]

[11번가] 모바일 검색결과 노출 최적화 테스트 (12/31~1/6)

포커스클릭 광고 성과와 검색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최적화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으로 안내 드립니다.■ 테스트 일정: 2024.12.31(화)  ~2025.01.06(월) (7일)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대상 영역: 모바일 검색 결과 페이지 ■ 내용: 11번가 이용자의 검색 만족도 및 포커스클릭의 성과 향상을 위해 일부 트래픽에 대해 노출 로직을 개선하고자 진행되는 테스트입니다.■ 참고:  테스트가 적용된 경우 검색 노출 순위가 이용자 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테스트 로직에 따라 광고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 영역 광고 노출 안내

2024년 12월 19일(목)부터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해당 영역에서는 클릭한 이미지와 유사한 이미지를 가진 광고 상품이 노출되며, 이미지 연관도 및 이용자 반응을 기반으로 랭킹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4년 12월 19일(목)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네이버 통합검색 - PC’ ,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네이버 검색탭’, ‘네이버 검색탭 - 모바일’ 매체 하위 지면에서 아래와 같이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 적용 상세네이버 PC/모바일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 상단 영역 내 광고 노출 ※ 알아두세요!- PC/모바일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에 노출되는 광고는 이미지뷰어 영역의 이용자 반응 및 이미지 연관도 등을 바탕으로 산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PC/모바일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 영역에 광고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 광고 노출 매체에서 ‘네이버 통합검색 - PC’,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네이버 검색탭’, ‘네이버 검색탭 - 모바일’을 제외해야 합니다.단, 매체 OFF 시 해당 매체 하위 전체 지면에서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PC/모바일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에 노출되는 광고 대상 카테고리와 키워드는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오픈채팅탭 검색 서비스 변동에 따른 광고 변경 (12/17)

카카오톡 > 오픈채팅 탭 내 검색 서비스의 변동 사항에 따라, 광고 노출 지면이 변동되어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안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사항 : 오픈채팅 탭 검색 서비스 변동에 따른, 광고 노출 지면 제외/확장 안내 ■ 적용일정 : 2024년 12월 17일 (순차 적용)예정 일정으로 카카오 내부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합니다.■ 변동 사항 및 지면구분디바이스대상 페이지변동 사항광고 노출 지면 제외Android / iOS검색 결과(전체/그룹채팅/1:1채팅)광고 지면 제거에 따라 기존 노출되던 광고가 미 노출됨- 키워드 광고- 비즈보드 광고광고 노출 지면 확장Android / iOS검색 페이지광고 지면이 확장됨에 따라 아래 유형의 광고 노출 지면이 확장됨- 비즈보드 광고- 톡 채널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 이미지 네이티브(2:1: 1:1), 이미지 카탈로그, 다이내믹 카탈로그 , 동영상 광고 소재 노출광고 상세 위치 등에 대해서는 추후 카카오 내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상품 상세안내1. 변동 사항에 따른, 노출 제외 지면 상세 안내※ 오픈채팅탭 내 모든 검색결과 페이지(전체 / 그룹채팅/ 1:1 채팅) 대상으로 기존 노출되던 검색/ 비즈보드 광고 노출이 제외됩니다.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2. 변동 사항에 따른, 노출 확장 지면 상세 안내※ 오픈채팅탭에서 검색 페이지 진입 시, 비즈보드 / 톡 채널 검색 / 디스플레이 ( 이미지 네이티브(2:1 / 1:1), 이미지 카탈로그, 다이내믹 카탈로그 , 동영상 광고 소재) 가 노출됩니다※ ‘톡 채널 검색 상품’ 을 집행 중이거나 혹은 캠페인 유형 중 '비즈보드', '디스플레이','상품 카탈로그','동영상' 을 운영하시면서 디바이스 '모바일', 게재지면 '카카오톡'이 선택되어 있다면 해당 지면에 노출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톡 내 타 탭(친구탭, 채팅탭,더보기탭) 에서 진입되는 검색 페이지에 대해서는 광고 변동 사항 없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