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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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맞춤 타겟/ 웹사이트 타겟/ MAT 타겟 오픈 안내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새로운 타겟 솔루션이 오픈됩니다.

아울러 다양한 잠재고객 타겟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잠재고객 관리" 도구도 함께 개편됩니다.

자세한 변경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적용 일정

2024년 3월 28일(목)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본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2] 주요 변경 사항

1. 잠재고객 관리 메뉴 개편
새롭게 추가되는 "내 데이터 타겟" 및 "맞춤 타겟" 등 다양한 잠재고객 타겟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잠재고객 관리" 메뉴가 개편됩니다.
이전 "도구 > 타겟 관리"는 "잠재고객 관리"로 아래와 같이 변경되며, 기존 운영중인 모든 타겟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1) 잠재고객 관리 메뉴 구성





2) 광고 그룹 만들기 > 잠재고객 타겟 설정
광고 그룹 만들기 > 잠재고객 > + 타겟 설정하기를 통해 '사용 가능' 상태의 타겟 선택이 가능합니다.
캠페인 목적에 따라 다양한 잠재고객을 포함(타게팅) 또는 제외(디타게팅)하며, 최대 30개까지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잠재고객 타게팅을 설정하더라도 집행 기간, 경쟁 상황, 업종 등에 따라 효율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성과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2. 맞춤 타겟 생성하기
맞춤 타겟은 이용자의 관심 분야 및 주제에 관련된 컨텐츠 이용 행태를 활용하여 광고를 노출하는 타게팅 솔루션입니다.
내 브랜드 또는 제품에 관련된 다양한 키워드를 자유롭게 입력하여 맞춤 타겟을 생성하신 후 광고그룹의 잠재고객 타겟으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1) 맞춤 타겟 설정 방법

STEP 1) 잠재고객 관리 > 맞춤 타겟 > + 맞춤 타겟 등록




STEP 2) 키워드 선택란에 직접 키워드 입력
· 직접 입력 시 1줄에 1개씩 엔터키로 구분되며 최대 20자까지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STEP 3) 키워드 추천 도구를 통해 추천 받은 키워드 선택
· 키워드 추천 > 키워드란에 최대 5개까지 쉼표(,)로 구분하여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서로 관련성이 있는 키워드를 입력한 후 조회하시면 연관도 높은 키워드를 제안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연관 키워드의 모수 규모를 가늠하실 수 있도록 키워드별 월간 검색 수(PC), 월간 검색 수(MO)를 제공해드립니다. 다만, 월간 검색 수 만큼 모수가 집계되는 것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 연관도 높은 순으로 정렬된 키워드를 확인하실 수 있고, 월간 검색 수 높은 순으로도 정렬하실 수 있습니다.
· 유입 키워드는 현재 제공 준비 중으로, 빠른 시일 내 제공될 예정입니다.




STEP 4) 맞춤 타겟 목록에서 생성된 타겟 확인
· 생성 직후 타겟 상태는 준비 중입니다. 최대 1일 내에 모수와 상태 변경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사용 가능' 상태에서 광고그룹에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2) 주의사항
· 네이버 맞춤형 광고 가이드라인에 따라 인종, 종교, 성적 지향, 병력과 같은 민감 카테고리로 분류된 이용 행태는 맞춤형 광고에 활용하지 않습니다. 민감 카테고리로 분류된 "사용 불가 키워드"는 맞춤 타겟에 등록하실 수 없습니다. 맞춤 타겟으로 등록된 키워드가 검수 과정이나 정책 변경에 의해 민감 키워드로 판단 시, 제외 처리될 수 있습니다.


3. 웹사이트 및 MAT 타겟 생성하기
웹사이트/MAT 타겟은 광고주님의 웹사이트/앱에서 수집된 전환 이벤트를 활용하여 특정 전환 이벤트를 발생시킨 사용자를 타게팅하는 기능입니다.
웹사이트 타겟은 전환 추적 스크립트로 수집된 데이터를, MAT 타겟은 제휴된 MMP 업체를 통해 전달된 데이터를 활용합니다.
웹사이트/MAT 타겟 사용을 위해 사전에 웹사이트/MAT 전환 추적 연동 작업을 진행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1) 웹사이트 타겟 설정 방법

STEP 1) 잠재고객 관리 > 내 데이터 타겟 > 웹사이트 타겟 > + 웹사이트 타겟 등록




STEP 2) 대상 웹사이트, 타겟 이벤트 및 기간 입력 후 '저장'
· 네이버 외부 웹사이트이면서, 전환 추적 상태가 '설치 완료'인 웹사이트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타겟 이벤트는 방문, 구매 완료, 장바구니, 회원가입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타겟 기간은 최소 1일에서 최대 180일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STEP 3) 등록된 타겟 확인
· 타겟 등록 직후에는 '준비중' 상태이며, 최대 1시간 이내에 타겟 모수와 함께 업데이트 됩니다.
· '사용 가능' 상태인 타겟은 광고 그룹 잠재고객 설정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MAT 타겟 설정 방법
· MAT 타겟은 도구 > 잠재고객 관리 > 내 데이터 타겟 > MAT 타겟 탭에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MAT 타겟 이벤트로 기존의 앱설치, 앱 실행 외에 구매 완료, 장바구니, 회원가입 전환 유형을 추가로 지원합니다.




3) 주의 사항

웹사이트 타겟
· 전환 추적 상태가 '설치 완료'인 웹사이트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타겟 등록 후 웹사이트에 설치된 전환 추적 스크립트를 제거할 경우 타겟 모수가 줄어들 수 있으므로 타겟 소스와 연동된 광고를 집행 중이라면 스크립트 설치 상태를 유지해 주세요.
·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 등 네이버 내부 웹사이트에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네이버 쇼핑 사이트는 네이버 쇼핑 타겟을 이용해주세요.

MAT 타겟
· MAT 타겟은 제휴된 8개 MMP 연동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으며, 제휴 MMP 연동 방법은 MMP 연동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 타겟 모수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MMP 제휴 연동 설정시 광고를 통하지 않은 전환(organic) 데이터도 함께 전송하도록 설정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 신규 전환 Key 생성하여 MMP에 등록된 전환 Key를 변경한 경우, 신규 MAT 타겟 생성이 필요합니다.
· MAT 타겟 기반 유사 타겟 기능이 일시 중단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세요.


4. 신규 잠재고객 타겟 FAQ

Q1. 맞춤 타겟 모수, 웹사이트 타겟, MAT 타겟은 생성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나요?
> 맞춤 타겟은 등록 후, 최대 1일 이내 “사용 가능” 상태로 변경되고 모수 집계가 완료됩니다.
   웹사이트 타겟과 MAT 타겟은 최대 1시간 이내 타겟 상태와 타겟 모수 집계가 완료됩니다.
   다만, 시스템 상황상 모수 집계 및 갱신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Q2. 광고 그룹에 맞춤 타겟을 설정한 이후에 키워드를 수정해도 되나요?
> 광고 그룹에 맞춤 타겟을 설정한 경우, 키워드를 수정하더라도 광고가 중단되지 않습니다.
   광고는 계속 집행되며, 타겟 수정 후 최대 1일 내 모수가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Q3. 광고 그룹에 맞춤 타겟과 다른 타겟을 같이 설정해도 되나요?
> 다른 타겟을 함께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관심사/구매의도 등 별도 타겟을 설정하시지 않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다른 타겟과 맞춤 타겟의 교집합에 해당하는 식별자에게 타게팅되어 모수가 감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Q4. 모든 매체/게재위치에 맞춤 타겟을 설정할 수 있나요?
> 맞춤 타겟은 "네이버" 게재위치에 집행되는 광고에만 적용됩니다.
   그러므로 광고그룹 > 잠재고객에 "맞춤 타겟"을 설정하고, 게재위치를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선택" 으로 하신 경우, 네이버 패밀리 매체,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지면에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Q5. 유입 키워드는 준비 중으로 표기되어 있는데, 유입 키워드란 무엇인가요?
> 유입 키워드는 검색광고를 비롯한 네이버 서비스를 통해 광고주 사이트(비즈채널 URL)로 유입된 키워드로, 광고주님의 브랜드/제품과 관련 주제 키워드를 찾기 위한 도구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기능 준비중으로 4월 4일 (목) 제공 예정입니다.

Q6. 맞춤 타겟, 웹사이트 타겟, MAT 타겟을 사용할 때 제한되는 업종이 있나요?
> 이번에 신규로 오픈하는 3개 타게팅 솔루션을 사용하실 때 별도로 제한되는 업종은 없습니다. 그 외 광고 집행 제한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이용 가이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Q7. 웹사이트 타겟, MAT 타겟은 과거 수집된 전환 데이터로 모수 생성이 가능한가요?
> 웹사이트 타겟은 기능 출시 시점(2024년 3월 28일)부터 수집된 전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 2024년 5월 1일에 최대 180일로 타겟을 생성 시도하면,
         2024년 3월 28일~2024년 5월 1일까지의 데이터로 타겟이 생성
         이후 최근 180일까지의 전환으로 모수가 계속 갱신

반면 MAT 타겟은 MMP 연동 완료 이후 수집된 과거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 2024년 5월 1일에 최대 180일로 타겟을 생성(2023년 1월 1일 연동 완료) 하면,
      2023년 9월 22일~2024년 5월 1일까지의 데이터로 타겟이 생성

      이후 최근 180일까지의 전환으로 모수가 계속 갱신 

네이버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관련하여 자세한 문의는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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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쇼핑정보' 확장소재 노출 안내

일부 트래픽을 대상으로 한 '쇼핑정보' 확장소재 노출 테스트에 이어 (관련 공지), 사이트검색광고의 신규 확장소재 '쇼핑정보'가 전체 트래픽을 대상으로 노출될 예정입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사이트검색광고 '쇼핑정보' 확장소재 노출 안내>'쇼핑정보' 확장소재는 네이버 쇼핑 서비스와 연동하여 상품 정보를 추가 노출할 수 있는 확장소재입니다.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정보를 추가 노출하여 광고의 주목도를 높여보세요.■ 적용 일정  • 2024년 7월 22일(월)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노출 영역PC/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PC 블로그/카페/지식iN 탭 영역■ 노출 방식  • 제목 하단에 '쇼핑정보' 확장소재가 노출됩니다.  • 연동된 쇼핑몰 안에서 이용자의 검색어와 연관도 있는 상품이 최대 8개까지 검색 랭킹에 따라 노출됩니다. (단, 노출되는 최대 상품 개수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세부 노출형태(UI)는 아래 이미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상품 이미지, 상품 가격이 노출됩니다.     ◦ 이용자의 검색어와 연관도 있는 상품이 일정 개수 이하일 때, 1개 상품의 상품 부가정보(상품명, 별점, 리뷰/구매/찜수)가 자세하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 노출되는 상품 중 이용자가 최근 클릭한 상품이 있다면, 해당 상품이 'N일 전 클릭한' 부가아이콘과 함께 가장 먼저 노출될 수 있습니다.    1)    모바일 노출 예시    2)    PC 노출 예시■ 클릭 연결 페이지 및 과금'쇼핑정보' 확장소재 클릭 시 광고주가 설정한 연결URL이 아닌 상품 정보가 있는 쇼핑몰 상세 페이지로 연결되며, 클릭 시 과금됩니다.■ 등록 방법쇼핑정보 확장소재는 쇼핑몰 비즈채널이 스마트스토어 URL일 때 등록이 가능하며, 광고그룹당 1개 등록 가능합니다.자세한 등록방법은 '파워링크 확장소재 '쇼핑정보' 등록 방법' 도움말 참고 부탁드립니다. (도움말 링크)※ 알아두세요!  • 추후 스마트스토어 외 자사 쇼핑몰도 순차적으로 적용 예정입니다.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 노출을 원하지 않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면 확장소재 삭제/중지하거나, 스마트스토어에서 상품 정보를 수정하시길 바랍니다.  • 성인, 병/의원, 금융/보험 업종은 '쇼핑정보' 확장소재 등록 및 노출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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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블로그, 카페, 지식iN에 노출하는 사이트검색광고 화면 변경 안내

2024년 8월 1일(목)부터 네이버 블로그, 카페, 지식iN에 노출하는 사이트검색광고 화면이 변경될 예정입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블로그, 카페, 지식iN에 노출하는 사이트검색광고 화면 변경 안내] ■ 일정     - 2024년 8월 1일(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 네이버 블로그, 카페, 지식iN에 노출하는 사이트검색광고■ 변경 내용     - 2024년 7월 18일(목) ~ 7월 24일(수)에 테스트를 진행했던 네이버 블로그, 카페, 지식iN에 노출하는 사이트검색광고 화면 변경이 적용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카페, 지식iN에 노출하는 사이트검색광고 화면 변경 테스트 안내 >■ 변경 내용 상세1. 파비콘, 사이트명, URL이 추가되거나 노출 형태가 변경됩니다. 2. 일부 확장소재가 추가되거나, 노출 형태가 변경됩니다.(1) 모바일 환경에서 일부 확장소재(추가제목, 추가설명, 서브링크, 가격링크, 홍보문구, 전화번호, 플레이스정보, 예약, 위치정보, 블로그리뷰, 홍보영상, 이미지형 서브링크)가 추가되거나, 노출 형태가 변경됩니다. (2) PC 환경에서 일부 확장소재(추가제목, 가격링크, 서브링크, 플레이스정보, 추가설명, 홍보문구)가 추가되거나, 노출 형태가 변경됩니다. 3. 제목과 설명문 문구에서 광고키워드와 일치한 단어가 두껍게 처리됩니다.4. 일부 확장소재(홍보문구), 기본소재(설명)이 클릭 가능하게 변경됩니다.5. 광고 정보 표시 방식이 변경됩니다.6. PC 환경에서 톡톡/로그인/네이버페이 아이콘 마우스 오버 시 팝업이 노출됩니다. 7. 이미지 크기, 폰트 색상 및 크기, 테두리 등이 변경됩니다. ※ 알아두세요!  - 본 변경 사항은 화면 변경에 해당하며, 광고 등록 방법, 과금 기준의 경우 기존과 동일합니다.  - 광고주분들이 기존에 파워링크 노출용으로 입력해주신 소재를 그대로 사용합니다.  - 광고주분들이 입력하신 소재의 내용, 경쟁 상황 등에 따라 노출 화면의 구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병의원 및 일부 업종은 제외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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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모바일 통합검색 네이버쇼핑 영역 폰트 UI 요소 변경 안내

2024년 8월 1일(목)부터 쇼핑검색광고의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지면에서, 검색어와 매칭된 단어에 대해 텍스트를 두껍게 처리하여 노출할 예정입니다.지난 6월 27일(목)부터 7월 3일(수)까지 쇼핑검색광고 폰트 UI 요소 변경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관련 공지 바로가기), 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맞는 상품이 노출되는 효과가 확인됨과 동시에, 광고 효율 개선 효과가 나타나 전면 적용하게 되었습니다.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일정  - 2024년 8월 1일(목)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 제품카탈로그형■ 적용 영역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리스트형)    * 섬네일형은 폰트 UI 요소 변경 대상 영역이 아님■ 적용 예시  ※ 알아두세요!  - 본 변경 사항은 광고 상품의 UI 변경에 대한 내용으로, 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방식 등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참고 링크  -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네이버쇼핑' 영역의 형상(리스트형/섬네일형)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쇼핑검색광고-쇼핑몰 상품형' 검색매체 노출 형태 및 구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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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및 가이드 변경 안내 (8/1)

2024년 8월 1일(목) 부터 컨텐츠형 광고 상품 '파워컨텐츠'의 구매 가능 키워드가 확대됩니다.추가로, 이번 확대에 맞춰서 ‘지역명 키워드’ 에 대한 광고 소재, 랜딩페이지 일부 세부 기준이 보완됩니다.파워컨텐츠 상품을 이용 중이시거나 이번 확대 대상 키워드로 파워링크 등 검색광고를 진행하시는 광고주 여러분께 사전 안내 드리오니,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 적용 일정    - 2024년 8월 1일(목) 15:00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확대 대상 키워드 : 총 3,142개 키워드        ▶ 대상 키워드 다운로드※ 키워드 분류는 광고주님의 편의를 위해 속성이 유사한 키워드를 묶어 구분한 것 입니다.※ 이에 구매 가능한 키워드가 광고주님의 업종과 다른 키워드 그룹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전체 키워드를 확인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 예시 – ‘신혼여행박람회’ 키워드는 대분류 기준 ‘결혼/출산/육아’에 포함되어 있으나 동시에 여행 등 관련 업종의 광고주분들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 ‘지역명 키워드’ 광고 소재, 랜딩페이지 작성 기준 변화 안내 >■ 소재 작성 기준  - ‘지역명’ 키워드를 이용하지만 사업장이 해당 지역에 위치해 있지 않은 경우 구매 키워드 지역과의 ‘거리정보’ 혹은 사업장의 ‘소재지 정보’를 소재에 포함해야 함.   ※ 소재 심의 이슈 등으로 ‘의료’ 업종 제외   ※ 위 설명된 경우에 한해 예외적으로 '주소'를 소재 내 포함할 수 있음   ※ 지역명 키워드 소재 등록 기준에 대한 상세 설명은 랜딩페이지 입력 기준 c) 관련 설명 참고■ 랜딩 페이지 작성 기준  - ‘지역명’ 키워드 활용 시에는 광고주의 서비스 지역이나 영업장에 대한 위치 정보(약도/주소/전화번호)를 포함해야하며, 해당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영업장이 위치해 있어야 함.    키워드 지역과 사업장 위치에 대한 세부 기준은 아래 a),b),c) 중 하나를 만족해야 함.   a) 키워드의 ‘지역명’이 행정구역인 경우, 서비스 지역이나 영업장이 해당 행정지역임을 내용에서 확인 가능해야 함.   b) 키워드가 랜드마크/지하철역/관광지 등의 지엽적인 ‘지역명’을 포함하는 경우 해당 장소의 최소 행정구역 단위(동/리)를 기준으로 하여 서비스 혹은 영업장 위치에 대한 확인 가능해야 함.        예시1) ‘홍대맛집’ 구매시 : 홍대역 혹은 홍익대학교가 위치한 동교동/상수동에 위치해 있어야 함.        예시2) ‘강남역맛집’ 구매시 : 강남역이 위치한 서초동/역삼동에 위치해 있어야 함.   c) ‘지역명’ 키워드의 해당 지역 내 위치하지 않은 영업장을 가진 광고주가 키워드를 구매한 경우, “광고 소재”에 ‘소재지 정보’ 혹은 키워드 지역과의 ‘거리 정보’를 포함해야 함.        ※ 단, 소재 심의 이슈가 있는 의료 업종은 예외 적용함.        ※ 사업장이 키워드 내 지역명과 현저히 떨어진 지역에 위치한 경우, 소재/랜딩페이지 입력 여부와 무관하게 키워드 보류될 수 있음.■ 광고주의 사업장이 위치하지 않은 ‘지역명’ 키워드 구매시 주의 사항 (랜딩페이지 작성 기준 c) 관련)  - 광고주의 사업장이 ‘지역명’ 키워드의 행정구역 지경 내 위치하지 않은 경우, 광고 소재 (제목/ 설명문구) 내 ‘거리정보’ 혹은 ‘소재지 정보’를 제공해야함.    • ‘거리 정보’ : 해당 ‘지역명’ 으로부터 사업장까지의 이르는 객관적인 수준의 거리 관련 정보를 의미함.         예) ‘도보 20분’  / ‘차로 10분 거리’    • 소재지 정보 :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 정보를 의미하며, 최소 행정단위인 동/리를 포함한 지번 주소 혹은 건물명 혹은 도로명을 필수로 포함한 도로명 주소를 상위 행정단위(읍/면 or 시/군/구)와 함께 기재해야 함.         예시1) 분당구 정자동 – 최소 행정단위 (동) 포함한 지번주소         예시2) 분당구 정자일로 95 – 도로명과 상위 행정단위 (구) 포함한 도로명주소  - 소재 심의 이슈가 있는 의료 업종은 해당 키워드 지역에 위치해 있지 않은 경우, 광고 소재 아닌 ‘랜딩페이지’ 내 영업장 위치 정보(약도/주소/전화번호)와 ‘거리 정보’를 같이 제공해야 함.  - 사업장이 위치하지 않은 지역명 키워드에 대한 소재 /랜딩페이지 작성 예시         예시1) 논현동 위치 업체가 ‘강남역맛집’ 키워드 구매시                    : “도보로 20분거리 ‘강남역맛집’ ”, “논현동 위치 강남역 맛집” 등 거리 정보나 소재지 정보  광고 소재에 포함하여 작성         예시2) 신사동 위치 병원이 ‘강남역성형외과’ 키워드 구매시                    : 랜딩페이지 내 소재지 확인 가능한 지도와 함께 “강남역 차로 10분거리 성형외과” 거리 정보 기재    검수 기준 바로가기 > ※ 알아두세요!1. 지역 키워드는 일반 키워드와 다른 검수 가이드가 적용되기 때문에 하나의 광고 그룹에 일반 키워드와 지역 키워드를 동시에 추가하여 관리할 경우 보류되는 케이스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지역 키워드와 소재는 별도의 그룹에서 관리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2. 해당 키워드는 파워컨텐츠 광고 상품에 적합한 키워드로 내부 기준에 의해 선정하였습니다.3. 8월 1일(목) 15:00 이후 광고 등록 가능하며 검수 통과 후 바로 노출됩니다. 콘텐츠검색광고(파워컨텐츠), 어떠한 광고 상품일까요?검색형 콘텐츠 마케팅 상품으로 네이버 블로그, 카페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도구로 활용이 가능합니다.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강의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콘텐츠검색광고 이해하기> '강의' 보러가기    ※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을 통해 '무료'로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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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NOSP] 스마트채널 스포츠판 일부 트래픽 미노출 안내 (8/22~8/29)

모바일 메인 스마트채널 노출 지면 가운데 스포츠판 테스트로 인해일부 유저에 스포츠판 스마트채널이 미노출될 예정으로 안내드립니다.뉴스+연예+스포츠판 CPT 과금 상품인 '풀스크린DA 스마트채널'도하기 기간과 비중만큼 미노출되므로 제안 구매시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a. 판매유닛 : M_메인_스마트채널, M_메인_풀스크린DA_스마트채널b. 영향기간 : 8/22~8/29 집행분 c. 영향내용 : 약 5%유저에게 스포츠판 스마트채널  미노출,                      풀스크린DA CPT 상품 구좌 노출량 영향은 1% 미만 수준  해당 테스트에 따른 CPT 노출량 감소 영향 폭이 매우 미미한 수준으로별도 보상은 제공드리지 않는 점 참고 및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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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제품검색' 202432회차 6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7/23(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433회차 (8/12 노출 개시) 부터 다음과 같이 1개 키워드 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전자/가전 > 계절가전 > 무선써큘레이터​==​※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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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신규 노출 영역] PC > 메인 > 우측 하단

네이버 PC > 메인 > 우측 하단에 성과형 광고가 추가될 예정입니다.‘웹사이트 전환’, ‘인지도 및 트래픽’, ‘쇼핑 프로모션’,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목적을 통해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또는 ‘카탈로그’ 소재 등록 시 노출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노출 시점- 2024년 7월 25일 (목) ■ 노출 영역 안내- 게재 위치 : 네이버 > 배너영역 > 네이버메인-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 > PC > 메인 > 우측 하단 ■ 노출 위치 및 형상 예시■ 참고-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선택”을 하신 광고주의 경우 24년 7월 25일(목)부터 PC>메인>우측 하단에도 광고 노출이 가능해집니다. 때문에 원치 않는 광고주의 경우 노출 게재면을 수정해 주십시오.- 일정 등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추가 공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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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지역소상공인광고 노출 지면 확대 안내

광고주 여러분께 더 많은 광고 노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소상공인광고의 노출 지면을 확대합니다. 2024년 7월 25일(목)부터 네이버 PC 메인 지면에도 지역소상공인광고가 노출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역소상공인광고 노출 지면 확대 안내] ■ 적용 일자 : 2024년 7월 25일(목)■ 적용 내용 :     - 네이버 PC 메인 우측 하단에 지역소상공인광고가 노출됩니다. ※ 알아두세요!  - PC 메인 우측 하단영역에 다른 광고들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광고 노출 지면 확대로 인하여 광고주님의 광고가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지면 내 광고 노출을 통해 신규 고객 확보 및 사업체 브랜드 인지도 강화 등 보다 많은 광고 효과를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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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업자 정보 통합 관리 '네이버페이 마이비즈 서비스' 출시 안내

내 사업/가맹점 정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네이버페이 마이비즈 서비스가 출시되었습니다.  네이버페이 마이비즈 서비스란? 검색광고플랫폼, 스마트스토어, 스마트플레이스, 네이버페이 등 네이버의 사업자 서비스를 이용 중인 회원들이 현재 운영 중인 모든 사업 정보를 통합하여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도와드리고, 사업에 도움이 되는 맞춤 금융/정보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사업자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사업자분들도 국세청과 연계한 사업자/대표자 인증 후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네이버 로그인 아이디(단체아이디 제외)를 기반으로 사업자 계정이 존재하시는 경우, 해당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네이버페이 마이비즈 서비스를 통해 어떤 내용을 제공받을 수 있나요? • 검색광고플랫폼, 스마트스토어, 스마트플레이스, 네이버페이센터 등에 가입된 사업자 정보와 가맹점 정보를 한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사업자센터/광고플랫폼에 가입하신 가맹점(업체,스토어 등)의 새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각 서비스에 가입하신 가맹점(업체, 스토어 등)의 최근 30일간 판매 현황을 한 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신청 가능한 유용한 정책지원금 추천, 사업자대출 중개 등 금융 서비스를 추천해 드립니다. • 스마트스토어/페이 빠른정산, 스마트스토어 반품안심케어, 고객확인제도(AML/KYC) 현황을 안내드립니다.네이버페이 마이비즈 서비스 가입 및 탈퇴는 어떻게 진행할 수 있나요? • 검색광고플랫폼, 스마트스토어, 스마트플레이스. 네이버페이센터에 신규 가입하시는 경우, 각 서비스의 가입 과정에서 마이비즈 서비스까지 약관 동의 후 한 번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이미 각 사업자센터/광고플랫폼을 이용 중인 기존 사업자분들은 도메인 상단 GNB 영역의 "마이비즈" 또는 "마이비즈 서비스"를 클릭, 약관 동의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2개 이상의 서비스에 가입한 경우, 마이비즈 서비스 약관 동의를 한 번만 하더라도 현재 가입된 서비스의 전체 사업자/가맹점 정보를 네이버페이 마이비즈 서비스에 불러올 수 있습니다. • 네이버페이 마이비즈 서비스는 이용 중인 사업자센터/광고플랫폼에서 모두 탈퇴한 경우 탈퇴 처리됩니다. 내용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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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네이버 메인 - PC’ 영역 광고 노출 안내

2024년 7월 25일(목)부터 네이버 PC 메인 오른쪽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해당 영역은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상품 추천 블록으로, 로그인 이용자의 경우 사용자 별 쇼핑 이력을 바탕으로 한 관심 상품 및 함께 볼만한 상품이 노출되며,비로그인 이용자의 경우 네이버쇼핑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이 노출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2024년 7월 25일(목)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 ‘네이버 메인 - PC’ 매체 설정 시, 네이버 PC 메인 오른쪽에 위치한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로그인 여부에 따라 아래와 같이 노출됩니다.  • 로그인 이용자 : 이용자 이력 히스토리 기반으로 추천 광고 상품을 페이지 당 3개씩, 최대 10페이지까지 노출   • 비로그인 이용자 : 네이버쇼핑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페이지 당 3개씩, 최대 10페이지까지 노출    ※ 알아두세요!- 신규 오픈 매체인 ‘네이버 메인 – PC’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7월 18일(목)부터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광고는 이용자 이력 히스토리 등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므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PC 메인 - 좌측 상단 ‘쇼핑투데이’ 탭 영역의 ‘쇼핑블록-핫아이템’ 상품이 노출됩니다. (‘쇼핑블록-핫아이템’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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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광고 노출형상 테스트 안내

2024년 7월 25일부터 일주일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광고의 노출형상 테스트를 진행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테스트 기간2024년 7월 25일 (목) ~ 2024년 8월 1일 (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대상네이버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의 일부 트래픽■ 테스트 내용네이버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최상단 광고 영역 및 하단 이미지 노출 영역 내 광고 노출 위치를 테스트 할 예정입니다.     - 기존 : 최상단 광고 영역 노출 (모바일/PC : 광고 최대 20개)     - 테스트안 1 : 이미지 사이에 광고 노출 (모바일/PC : 광고 최대 30개)   • 이미지 노출 대비 광고 노출 비율을 조정하여 다양한 안 테스트 예정     - 테스트안 2 : 최상단 + 이미지 사이에 광고 노출 (모바일/PC : 광고 최대 30개)   • 이미지 노출 대비 광고 노출 비율을 조정하여 다양한 안 테스트 예정     ※ 알아두세요!  - 본 사항은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영역의 노출형상 테스트에 대한 내용으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모바일 검색 매체 하위 <네이버 탭검색 - 모바일> , <네이버 탭검색 - PC> 매체 설정을 통해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영역의 광고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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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디스플레이 광고 유형 > 모바일 다음 노출 레이아웃 추가 안내(7/11)

모바일 다음에 노출되는 디스플레이 광고 유형의 소재 레이아웃이 추가되어 안내 드립니다.노출되는 광고 에셋을 확대하여 보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소재의 노출 영역을 확장하고 퀄리티를 개선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4년 7월 11일(목) ■ 적용 대상 : 이미지 > 네이티브 이미지 2:1 > MO 노출 소재 ■ 적용 사항 : 2:1 디스플레이 광고 유형 > MO 노출 소재 레이아웃 추가- 프로필 이미지, 프로필 이름, 홍보문구 등 노출되는 광고 에셋 추가 - 광고 에셋 추가에 따른 전체 소재 노출 영역 확장 ■ 적용 지면 : 모바일 다음 > 홈&쿠킹탭 > 디스플레이 광고 지면 ※ 참고사항- 소재의 입력 요소는 변경 없으며 노출되는 형태만 추가되었습니다.- 노출 레이아웃은 지면별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추가 지면에 노출 레이아웃 추가 시 별도 공지하지 않습니다. ■ 이미지 > 네이티브 이미지 > 2:1 광고 유형 > MO 노출 소재 레이아웃 시안라이트 모드 시안다크 모드 시안  ■ 카카오 비지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