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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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맞춤 타겟/ 웹사이트 타겟/ MAT 타겟 오픈 안내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새로운 타겟 솔루션이 오픈됩니다.

아울러 다양한 잠재고객 타겟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잠재고객 관리" 도구도 함께 개편됩니다.

자세한 변경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적용 일정

2024년 3월 28일(목)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본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2] 주요 변경 사항

1. 잠재고객 관리 메뉴 개편
새롭게 추가되는 "내 데이터 타겟" 및 "맞춤 타겟" 등 다양한 잠재고객 타겟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잠재고객 관리" 메뉴가 개편됩니다.
이전 "도구 > 타겟 관리"는 "잠재고객 관리"로 아래와 같이 변경되며, 기존 운영중인 모든 타겟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1) 잠재고객 관리 메뉴 구성





2) 광고 그룹 만들기 > 잠재고객 타겟 설정
광고 그룹 만들기 > 잠재고객 > + 타겟 설정하기를 통해 '사용 가능' 상태의 타겟 선택이 가능합니다.
캠페인 목적에 따라 다양한 잠재고객을 포함(타게팅) 또는 제외(디타게팅)하며, 최대 30개까지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잠재고객 타게팅을 설정하더라도 집행 기간, 경쟁 상황, 업종 등에 따라 효율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성과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2. 맞춤 타겟 생성하기
맞춤 타겟은 이용자의 관심 분야 및 주제에 관련된 컨텐츠 이용 행태를 활용하여 광고를 노출하는 타게팅 솔루션입니다.
내 브랜드 또는 제품에 관련된 다양한 키워드를 자유롭게 입력하여 맞춤 타겟을 생성하신 후 광고그룹의 잠재고객 타겟으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1) 맞춤 타겟 설정 방법

STEP 1) 잠재고객 관리 > 맞춤 타겟 > + 맞춤 타겟 등록




STEP 2) 키워드 선택란에 직접 키워드 입력
· 직접 입력 시 1줄에 1개씩 엔터키로 구분되며 최대 20자까지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STEP 3) 키워드 추천 도구를 통해 추천 받은 키워드 선택
· 키워드 추천 > 키워드란에 최대 5개까지 쉼표(,)로 구분하여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서로 관련성이 있는 키워드를 입력한 후 조회하시면 연관도 높은 키워드를 제안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연관 키워드의 모수 규모를 가늠하실 수 있도록 키워드별 월간 검색 수(PC), 월간 검색 수(MO)를 제공해드립니다. 다만, 월간 검색 수 만큼 모수가 집계되는 것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 연관도 높은 순으로 정렬된 키워드를 확인하실 수 있고, 월간 검색 수 높은 순으로도 정렬하실 수 있습니다.
· 유입 키워드는 현재 제공 준비 중으로, 빠른 시일 내 제공될 예정입니다.




STEP 4) 맞춤 타겟 목록에서 생성된 타겟 확인
· 생성 직후 타겟 상태는 준비 중입니다. 최대 1일 내에 모수와 상태 변경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사용 가능' 상태에서 광고그룹에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2) 주의사항
· 네이버 맞춤형 광고 가이드라인에 따라 인종, 종교, 성적 지향, 병력과 같은 민감 카테고리로 분류된 이용 행태는 맞춤형 광고에 활용하지 않습니다. 민감 카테고리로 분류된 "사용 불가 키워드"는 맞춤 타겟에 등록하실 수 없습니다. 맞춤 타겟으로 등록된 키워드가 검수 과정이나 정책 변경에 의해 민감 키워드로 판단 시, 제외 처리될 수 있습니다.


3. 웹사이트 및 MAT 타겟 생성하기
웹사이트/MAT 타겟은 광고주님의 웹사이트/앱에서 수집된 전환 이벤트를 활용하여 특정 전환 이벤트를 발생시킨 사용자를 타게팅하는 기능입니다.
웹사이트 타겟은 전환 추적 스크립트로 수집된 데이터를, MAT 타겟은 제휴된 MMP 업체를 통해 전달된 데이터를 활용합니다.
웹사이트/MAT 타겟 사용을 위해 사전에 웹사이트/MAT 전환 추적 연동 작업을 진행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1) 웹사이트 타겟 설정 방법

STEP 1) 잠재고객 관리 > 내 데이터 타겟 > 웹사이트 타겟 > + 웹사이트 타겟 등록




STEP 2) 대상 웹사이트, 타겟 이벤트 및 기간 입력 후 '저장'
· 네이버 외부 웹사이트이면서, 전환 추적 상태가 '설치 완료'인 웹사이트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타겟 이벤트는 방문, 구매 완료, 장바구니, 회원가입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타겟 기간은 최소 1일에서 최대 180일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STEP 3) 등록된 타겟 확인
· 타겟 등록 직후에는 '준비중' 상태이며, 최대 1시간 이내에 타겟 모수와 함께 업데이트 됩니다.
· '사용 가능' 상태인 타겟은 광고 그룹 잠재고객 설정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MAT 타겟 설정 방법
· MAT 타겟은 도구 > 잠재고객 관리 > 내 데이터 타겟 > MAT 타겟 탭에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MAT 타겟 이벤트로 기존의 앱설치, 앱 실행 외에 구매 완료, 장바구니, 회원가입 전환 유형을 추가로 지원합니다.




3) 주의 사항

웹사이트 타겟
· 전환 추적 상태가 '설치 완료'인 웹사이트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타겟 등록 후 웹사이트에 설치된 전환 추적 스크립트를 제거할 경우 타겟 모수가 줄어들 수 있으므로 타겟 소스와 연동된 광고를 집행 중이라면 스크립트 설치 상태를 유지해 주세요.
·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 등 네이버 내부 웹사이트에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네이버 쇼핑 사이트는 네이버 쇼핑 타겟을 이용해주세요.

MAT 타겟
· MAT 타겟은 제휴된 8개 MMP 연동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으며, 제휴 MMP 연동 방법은 MMP 연동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 타겟 모수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MMP 제휴 연동 설정시 광고를 통하지 않은 전환(organic) 데이터도 함께 전송하도록 설정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 신규 전환 Key 생성하여 MMP에 등록된 전환 Key를 변경한 경우, 신규 MAT 타겟 생성이 필요합니다.
· MAT 타겟 기반 유사 타겟 기능이 일시 중단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세요.


4. 신규 잠재고객 타겟 FAQ

Q1. 맞춤 타겟 모수, 웹사이트 타겟, MAT 타겟은 생성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나요?
> 맞춤 타겟은 등록 후, 최대 1일 이내 “사용 가능” 상태로 변경되고 모수 집계가 완료됩니다.
   웹사이트 타겟과 MAT 타겟은 최대 1시간 이내 타겟 상태와 타겟 모수 집계가 완료됩니다.
   다만, 시스템 상황상 모수 집계 및 갱신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Q2. 광고 그룹에 맞춤 타겟을 설정한 이후에 키워드를 수정해도 되나요?
> 광고 그룹에 맞춤 타겟을 설정한 경우, 키워드를 수정하더라도 광고가 중단되지 않습니다.
   광고는 계속 집행되며, 타겟 수정 후 최대 1일 내 모수가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Q3. 광고 그룹에 맞춤 타겟과 다른 타겟을 같이 설정해도 되나요?
> 다른 타겟을 함께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관심사/구매의도 등 별도 타겟을 설정하시지 않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다른 타겟과 맞춤 타겟의 교집합에 해당하는 식별자에게 타게팅되어 모수가 감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Q4. 모든 매체/게재위치에 맞춤 타겟을 설정할 수 있나요?
> 맞춤 타겟은 "네이버" 게재위치에 집행되는 광고에만 적용됩니다.
   그러므로 광고그룹 > 잠재고객에 "맞춤 타겟"을 설정하고, 게재위치를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선택" 으로 하신 경우, 네이버 패밀리 매체,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지면에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Q5. 유입 키워드는 준비 중으로 표기되어 있는데, 유입 키워드란 무엇인가요?
> 유입 키워드는 검색광고를 비롯한 네이버 서비스를 통해 광고주 사이트(비즈채널 URL)로 유입된 키워드로, 광고주님의 브랜드/제품과 관련 주제 키워드를 찾기 위한 도구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기능 준비중으로 4월 4일 (목) 제공 예정입니다.

Q6. 맞춤 타겟, 웹사이트 타겟, MAT 타겟을 사용할 때 제한되는 업종이 있나요?
> 이번에 신규로 오픈하는 3개 타게팅 솔루션을 사용하실 때 별도로 제한되는 업종은 없습니다. 그 외 광고 집행 제한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이용 가이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Q7. 웹사이트 타겟, MAT 타겟은 과거 수집된 전환 데이터로 모수 생성이 가능한가요?
> 웹사이트 타겟은 기능 출시 시점(2024년 3월 28일)부터 수집된 전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 2024년 5월 1일에 최대 180일로 타겟을 생성 시도하면,
         2024년 3월 28일~2024년 5월 1일까지의 데이터로 타겟이 생성
         이후 최근 180일까지의 전환으로 모수가 계속 갱신

반면 MAT 타겟은 MMP 연동 완료 이후 수집된 과거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 2024년 5월 1일에 최대 180일로 타겟을 생성(2023년 1월 1일 연동 완료) 하면,
      2023년 9월 22일~2024년 5월 1일까지의 데이터로 타겟이 생성

      이후 최근 180일까지의 전환으로 모수가 계속 갱신 

네이버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관련하여 자세한 문의는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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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브랜드검색 X 앰배서더 광고(브랜드검색 앰배서형) 프로모션 안내

4월 한 달간 모바일에서 인물 명 검색 시 노출하는 <앰배서더 광고(브랜드검색 앰배서더형)>를 <브랜드검색(앰배서더형 제외)>과 30일 이상 연속으로 집행한 광고주 대상으로 앰배서더 광고 30일 집행 금액의 50%를 무상 비즈쿠폰으로 지원합니다.​<앰배서더 광고>를 통해 인물 명을 검색한 이용자에게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이용자가 브랜드를 검색했을 때 앰배서더가 포함된 <브랜드검색> 소재를 볼 수 있도록 하여 연결성 있는 광고 노출 경험과 더 높은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브랜드 광고 모델을 운영 중인 광고주라면 이번 기회를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앰배서더광고 알아보기 >​​1. 프로모션 안내​1) 조건 - 브랜드검색과 앰배서더 광고를 함께 30일 이상 연속 집행한 광고주 (4월 내 노출 시작)- 30일 간 집행 이력이 없는 키워드로 앰배서더 광고 집행 (프로모션 대상 여부는 dl_brandad_amb@navercorp.com 로 사전 문의)- 앰배서더와의 시너지 효과 증폭을 위해 브랜드검색 소재 내 앰배서더 관련 내용 포함 (앰배서더의 이미지/이름 등의 표현 포함 필요하며 위치는 무관)- 프로모션 조건 기준에 부합하는 경우 동일 브랜드가 N개의 계약 체결 시 프로모션 대상으로 인정​2) 지원 혜택- 앰배서더 광고 집행 금액의 50%를 무상 비즈머니 쿠폰으로 지급 (인물 키워드 포함 계약 당 최초 1회 한정)- 최대 100만원까지 지급​3) 일정- 프로모션 기간 : 4/1(화) ~ 4/30(수) (프로모션 기간 내 광고 노출 시작 필수)- 무상 비즈쿠폰 신청 기간 : ~ 5/30(금) 오후 11시 30분까지- 무상 비즈쿠폰 지급 기간 : 6월 둘째 주 이내 지급 예정 (*내부 일정에 따라 변동 가능)* 지급받은 쿠폰은 [광고시스템 > 비즈머니 > 쿠폰 관리]에서 비즈머니로 전환하여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2. 프로모션 참여 방법​1) 브랜드검색 및 앰배서더 광고 구매- 앰배서더 광고 : 검색광고 플랫폼에서만 구매가 가능 (경로: 브랜드검색/신제품검색 캠페인 > 브랜드검색-일반형 광고그룹 > 앰배서더형 소재 템플릿)- 브랜드검색 : NOSP 및 검색광고 모두 집행 가능- 두 광고의 집행 기간 중 최소 30일 연속 중복 집행 필수 앰배서더 광고 소개서 다운로드 >​2) 광고 집행 후 무상 비즈쿠폰 신청- 무상 비즈쿠폰 신청 기간 내 네이버 폼을 통해 집행한 광고주 계정 및 계약 정보 입력- 광고 집행 이력 확인 후 검색 광고 광고주 계정ID에 비즈쿠폰 지급 네이버 폼 링크 >​※ 유의 사항- 브랜드검색과 앰배서더 동시 집행 기간이 30일 미만이거나 짧은 기간을 합산하여 30일 이상인 경우는 프로모션 대상으로 미인정- 앰배서더 집행 키워드 중 1개라도 조건에 해당되지 않는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다면 프로모션 대상에서 제외- 계약 당 최대 무상 비즈쿠폰 지급액 100만 원이며, 동일 키워드 포함 계약에 대해 최초 1회에 한해서만 적용​​※ 알아두세요!​Q. 최근 30일간 집행 이력이 없는 키워드는 어떻게 확인하나요?A. 프로모션 대상 키워드 여부는 dl_brandad_amb@navercorp.com 로 사전 문의 부탁드립니다.​Q. 브랜드검색과 앰배서더 광고를 나눠서 집행해도 되나요?A. 브랜드검색과 앰배서더 광고를 최소 30일 이상 함께 집행하여야 프로모션 대상으로 인정됩니다.브랜드검색과 앰배서더 광고 동시 집행 기간이 30일 미만이거나 짧은 기간을 합산하여 30일 이상인 경우는 프로모션 대상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Q.​ 중간에 키워드를 변경해도 되나요?A. 키워드를 변경하셔도 무방하나, 변경하신 키워드 중 프로모션 대상에 해당되지 않는 키워드가 1개라도 포함되어 있다면 프로모션 대상으로 미인정됩니다.​Q. 최근 30일간 집행 이력이 없는 키워드 여러 개에 집행할 경우, 중복 인정되나요?A. 프로모션 조건 기준에 부합하는 경우 동일 브랜드가 N개의 계약 체결 시에도 프로모션 대상으로 인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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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파트너플러스 내 '오늘의 성장상품' 탭 추가 안내(4/23)

파트너플러스 구독사 대상으로 '오늘의 성장상품' 탭이 추가 되어 안내 드립니다.기능에 대한 예시 이미지 및 세부 설명 내용 공유 드리니, 광고주 및 대행사에서 적극적으로 활용 부탁드리며 파트너플러스 미구독사에게는 구독 제안 부탁 드리겠습니다. ✅ 오늘의 성장상품이란 ? 최근 3일간의 성과를 기준으로 오늘 개선하면 더 좋을 상품들을 추천노출 추천 Pick (노출량이 부족한 상품)썸네일 개선 Pick (클릭률이 낮아 썸네일 개선이 필요한 상품)상세 페이지 개선 Pick ( 구매전환율이 낮은 상품)각 항목 별 상품의 세부 데이터 제공 및 즉각적인 액션 가능하도록 제안 노출추천 : 데이터 확인 후 상품 별 노출량을 늘리기 위하여 원하는 상품만 선택하여 즉시 광고그룹 생성 가능썸네일 개선 : 데이터 확인 후 광고로 노출되는 소재 및 상품의 썸네일 즉각 변경 가능 할 수 있도록 제공상세 페이지 개선 : 데이터 확인 후 상품 상세페이지를 즉각 변경할 수 있도록 제공참고 가능한 상품 예시 제공상품 개선에 참고 할 수 있도록 클릭률이 높거나, 구매 전환율이 높은 상세페이지 상품 리스트를 제공 예시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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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쇼핑 소식 광고 > 이미지 사이즈 변경 안내 (25.5.8 적용)

오는 5월 8일부터 쇼핑소식광고의 메인이미지 사이즈가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 기존 : 300x200px - 변경 : 750x500px​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서의 이미지 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되며이미지 비율(3:2)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되기 때문에, 기존 제작 방식에 큰 부담 없이 새로운 규격에 맞춰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변경 전 등록된 기존 이미지 소재는 계속 운영은 가능하나,5월 8일 이후부터는 기존 사이즈(300x200)의 소재에 대해 수정 또는 신규 등록이 불가하오니,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사전에 변경된 규격에 맞는 소재 준비를 부탁드립니다. 더 나은 광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개선이오니,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적용 일정 : 2025년 5월 8일(목) 2. 변경 사항 : 쇼핑소식광고 이미지 사이즈 변경 - (기존) 300x200px - (변경) 750x500px (최소 용량 20KB – 최대 용량 500KB) 3. (구)사이즈 소재 참고사항 - 5월 8일 이전에 등록된 소재는 계속 운영은 가능합니다. - 다만, 5월 8일 이후 기존 사이즈(300x200)의 소재는 신규 등록이 불가하며, 기존에 등록한 소재 수정에도 신규 사이즈(750x500)의 이미지를 새로 등록하셔야 수정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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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신규 노출 영역 이미지피드 & 쇼핑 다이내믹 피드형의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확대 노출

디스플레이 광고 ‘이미지 피드’ 와 ‘쇼핑 다이내믹 피드’가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로 노출 영역이 확대되어 안내드립니다.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게재지면 선택 시, 높은 사용성과 광고 집중도를 가진 네이버 외부 매체에 광고가 노출되어 더욱 다양한 타겟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의 다양한 매체 환경을 활용해, 더욱 향상된 광고 성과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상세 내용은 아래 참고 부탁드립니다.​​■ 노출 시점- 2025. 04. 24(목) ■ 노출 영역 안내1. 이미지피드- 게재 위치 :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피드 노출 소재 예시* 매체에 따라 실 노출 디자인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2. 쇼핑 다이내믹 피드 - 캠페인 목적 : 카탈로그 판매 - 게재 위치 :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피드 노출 소재 예시* 매체에 따라 실 노출 디자인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3. 참고하세요! ‘전체 지면’으로 설정된 기등록 피드 소재가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영역까지 자동으로 노출됩니다.이를 통해 다양한 외부 매체에서도 광고 도달과 성과 확대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단, 외부 매체 노출이 필요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광고 그룹 수정] > [게재위치 설정]을 통해 조정이 가능합니다.​일정 등의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해당 공지에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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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네이버페이 주문완료 지면 광고 UI 변경 안내

2025년 4월 25일부터 모바일 네이버페이 ‘주문완료’ 지면의 광고 노출 형상이 변경됩니다.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4월 25일 이후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 모바일 네이버페이 ‘주문완료’ 지면 ■ 변경 상세 사항​​※ 알아두세요!- 본 개편은 광고 UI 변경에 관한 것으로, 광고 등록 방법 및 노출 순위 산정, 노출 형태, 과금 방식 등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리뷰 평점, 리뷰 건수, 구매 건수 등은 쇼핑검색광고의 확장 소재인 ‘쇼핑 상품 부가정보’를 통해 노출되며, CPC/CPS 입점몰의 경우 상품EP 항목 연동시 노출 가능합니다.* 상품EP가이드 : 이 링크 혹은 쇼핑파트너센터 > 상품관리 > 상품정보 수신현황 > [DB URL 작성요령 및 예제 다운로드] 에서 최신버전 가이드 확인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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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포커스풀뷰(beta) 노출 타입 확장 및 개선 안내 (4/23 예정)

 4/23 일부터 포커스 풀뷰(beta) 상품 내, 노출 가능한 소재 타입이 기존 전면 영상형과 더불어 1. 전면 이미지형 2. 멀티형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더불어 포커스 풀뷰(beta) 전체 소재 타입 대상으로, 브랜딩 페이지 내 버튼 영역에 대해 선택하시는 색상에 따라 버튼 색 반영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적용 사항 : 포커스풀뷰(beta) 노출 소재 타입 확장 및 브랜딩 페이지 버튼영역 커스텀 색상 기능 오픈■ 적용일정1. 신규 오픈 소재 타입 플랫폼 내 등록 가능 예정일 : 2025년 4월 23일 예정 2. 전면페이지 내 버튼 영역 색상 선택 기능 오픈 예정일 : 2025년 4월 23일 예정- 예정 일정으로 카카오 내부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합니다.  노출 타입 확장 및 버튼 배경색 기능 제공-전면 영상형전면 이미지형멀티형-브랜딩 페이지 내 버튼 영역에 대한 색상 선택 기능 ■ 상품 상세안내1. 노출 소재 타입 확장제작은 위한 상세 안내 사항은 상품 가이드 참고 부탁드립니다 (바로가기) 전면 이미지 형멀티형[필요 요소 정보]프로필이미지프로필 이름타이틀홍보문구이미지 (9:16)랜딩 페이지 유형버튼 유도 문구 색상버튼 색상[필요 요소 정보]프로필이미지프로필 이름타이틀홍보문구이미지 (1:1)동영상 (16:9)동영상 썸네일 (16:9)랜딩 페이지 유형버튼 문구 색상버튼 색상 제작은 위한 상세 안내 사항은 상품 가이드 참고 부탁드립니다 (바로가기) 2. 브랜딩 페이지 내 버튼 영역 커스텀 색상 기능- 포커스 풀뷰(beta) 내 모든 소재 타입 내 적용됩니다- 브랜딩 페이지 내 활용될 홍보 동영상 혹은 이미지 기준 버튼 영역 내 적용될 색상을 추천드리며, 선택하신 색상 값 기준 하단의 버튼 영역 색상이 노출 됩니다.- 4/23일 이전에 소재가 등록되어 색상이 선택되지 않은 경우, 기존 포커스풀뷰에서 사용되던 기본 색상 (회색 배경 + 검은색 텍스트) 로 버튼 영역 노출 됩니다.플랫폼 내 등록 페이지색성 선택 시 노출 예시- 버튼 색상 : 파란색 선택- 버튼 문구 색상 : 흰색 선택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커스풀뷰] 상품 가이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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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쉽고 빠른 소재 집행이 가능한 ADVoost 소재 유형 Beta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운영자입니다.​네이버 성과형 광고 플랫폼에서 광고의 통합 애셋 구조와 AI 기능을 활용한 소재 자동 생성 유형을 새롭게 준비 했습니다.​이번 Beta 오픈 통해 더 넓은 커버리지의 지면과 유저에게 노출될 수 있으며, 시스템이 자동으로 최적의 게재 위치와 소재 디자인을 최적화 노출해줌으로써 소재 운영 비용을 절감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 부탁드리며, 많은 애정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적용 일정​ • 2025년 4월 28일(월) ■ ADVoost 소재란?​ • ADVoost 소재는 통합 애셋을 기반으로 다양한 소재를 자동 생성해주는 신규 소재 유형입니다. • 한 번의 소재 등록으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플랫폼의 모든 지면에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으며, 자동 최적화 기능을 통해 효율적인 성과 운영이 가능합니다. ■ 주요 기능​ • ADVoost 소재는 입력 항목은 간소하지만 다양한 소재를 자동 생성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특히 생성형 AI를 활용한 문구 추천 기능과 자동 최적화 기능을 제공해 광고 집행 경험이 없는 광고주도 쉽고 효율적이게 디스플레이 광고 소재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 설정 방식​상세한 내용은 첨부된 상품소개서와 플랫폼 이용가이드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대상 캠페인 목적 및 집행 제한 업종 ADVoost 소재는 ‘인지도 및 트래픽 / 웹사이트 전환 / 앱 전환’ 세 가지 캠페인 목적의 소재 등록 화면에서 보여집니다. 단, 캠페인에 설정된 비즈채널이 집행 제한 업종에 해당할 경우 ADVoost 소재 등록 옵션은 보이지 않습니다. * 집행 제한 업종 : 병원/의원/의료기관, 의약품/의료기기, 성인(주류/담배 포함), 운세/사주/작명, 영화, 선거 •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필수 설정 노출되는 지면과 볼륨은 성과를 기반으로 최적화 노출될 수 있도록 광고 그룹의 게재위치는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로 설정 되어야 합니다. 단,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설정을 하더라도 소재 유형에 따라 미노출되는 영역(쇼핑 영역, 인스트림 영역 등)이 존재할 수 있으며, 커버하는 소재 유형과 지면은 지속 확대될 예정입니다. ■ 자동 생성된 소재 예시​ • 소재로 활용하는 이미지는 직접 업로드한 원본 이미지와 AI 배경제거 이미지 자동 운영됩니다. • 오브젝트가 여러개인 멀티 오브젝트 이미지나, 모델 상반신 컷 과같이 잘린 오브젝트 이미지도 소재 이미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자동 생성되는 소재 예시를 소재 등록 화면의 "미리보기" 영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실제 집행 시에는 소재는 더 다양한 조합/배치로 노출 될 수 있습니다.​▶ ADVoost 소재 상품소개서 다운로드▶ ADVoost 소재이용가이드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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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디스플레이/상품 카탈로그 광고 노출 영역 확대 안내(4/14)

4/14(월)부터 디스플레이와 상품 카탈로그 광고의 노출 지면이 아래와 같이 확대됩니다. - 카카오톡 > 보이스톡 종료 화면- 카카오톡 > 페이스톡 종료 화면※ 노출되는 광고 유형과 형태는 동일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5년 4월 14일    ※ 보이스톡/페이스톡 종료 화면 모두 적용일 동일    ※ 이후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성 있음  ■ 상세 내용노출 지면상세 위치소재 형식노출되는 광고 개수카카오톡> 보이스톡 혹은 페이스톡 종료 화면종료 화면 하단2:1 이미지형1개(카탈로그형의 경우, 1개 소재 내 2~3개 상품 노출)2:1 카탈로그형  ■ 예시 이미지  ※ 보이스톡/페이스톡 종료 화면 모두 동일   ※ 카탈로그형 연결 상품이 4개 이상인 경우, 3개까지만 노출상품카탈로그/이미지카탈로그(상품 2개 노출)상품카탈로그/이미지카탈로그(상품 3개 노출)이미지 네이티브  ■ 운영 참고 사항  1. 노출을 위한 광고 설정    - 캠페인 유형 : 디스플레이 혹은 상품 카탈로그    - 디바이스 : 모바일 혹은 '가능한 모든 디바이스 노출'    - 광고그룹 게재 지면 : 카카오톡 혹은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    - 소재 : 이미지 네이티브, 이미지 카탈로그, 다이내믹 카탈로그   2. 노출되는 소재 요소    ※ 템플릿은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이미지 네이티브      - 2:1 이미지      - 타이틀      - 행동 유도 버튼     2) 이미지 카탈로그 / 다이내믹 카탈로그      - 상품 이미지      - 상품 정보(타이틀, 상품가, 할인가, 할인율 등. 등록된 상품 정보에 따라 상이)      - 프로필 이미지, 프로필 이름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11번가]

[11번가] 광고 플랫폼 및 회원 통합 예정 안내 드립니다.

25년 5월, 광고 운영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CPC 광고 플랫폼인 애드오피스와 CPP 광고플랫폼인 판매자광고센터가 통합되며 UI/UX가 개선됩니다.더불어, 별도의 계정 없이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 계정으로 애드오피스 접근 및 운영이 가능해집니다.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반영 일자: 2025년 5월 중 ※ 상세 일자는 해당 게시물에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 주요 변경사항    ■ 상세 변경 사항 및 안내사항 통합 로그인에 따른 플랫폼 접속- 기존 애드오피스 광고주 아이디가 없는 경우, 통합 이후 약관 동의 절차를 거치면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 계정으로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회원으로 전환 이후, 애드오피스에 별도로 가입할 필요가 없으며 기존 광고주 아이디(애드오피스 아이디)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통합 로그인에 따른 회원 정보 변경- 애드오피스에 등록된 회원 정보 및 광고 운영 알림/수신 동의 설정은 통합 후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에서 관리됩니다.  ㄴ 셀러오피스와 계정 정보가 다를 경우, 통합 전 미리 업데이트 해주세요.  ㄴ 경로: 셀러오피스> 판매자정보> 판매자정보관리> 담당자 휴대폰 번호, 이메일주소             파트너오피스> 회원정보> 회원정보관리> 담당자 정보 내 휴대폰 번호, 이메일주소- 기존에는 하나의 광고주 아이디(광고오피스 아이디)로 여러 개의 셀러오피스 계정을 관리할 수 있었지만, 통합 이후에는 각 셀러플랫폼 계정이 개별적으로 분리되어 운영됩니다 플랫폼 통합 후 광고 운영- 기존 광고 데이터는 모두 이전되어 동일하게 운영되므로 별도의 작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판매자 광고센터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으며, 전시입찰광고 및 리스팅광고는 광고오피스에서 구매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 FAQ   Q. 애드오피스 광고주 아이디가 삭제되면 기존 운영 광고 데이터들은 소멸되는 건가요?   A. 광고 데이터는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 계정 기준으로 저장되므로 광고주 아이디가 삭제되더라도 기존 데이터가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통합 로그인, 플랫폼 통합 이후에도 서비스는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Q. 전시입찰광고랑 리스팅광고를 진행했었는데, 판매자광고센터가 종료되면 기존 광고 내역은 확인이 불가한건가요?   A. 광고 데이터는 모두 이전되어 동일하게 서비스됩니다. 통합된 애드오피스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광고주님의 별도 작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Q. 1개 애드오피스 광고주 아이디에 셀러오피스 아이디 2개가 연동되어 있었는데요. 어떻게 되는 건가요?   A. 통합 로그인 방식으로 변경되면서, 각각의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 계정 정보로 로그인 후 사용이 필요합니다.      1개 광고주 아이디에 셀러오피스 아이디가 여러개 연동되어 있었더라면 계정관리에 등록된 광고 운영알림 정보 등도 각각의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 회원정보에 업데이트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 GFA] 신규 노출 영역 ‘쇼핑프로모션’ 캠페인의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확대 노출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이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로 확대 노출되어 안내 드립니다.네이버의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를 집행하시는 광고주의 경우, 네이버 외 네트워크 지면에서도 고객 접점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에 집행 그룹의 세분화를 통해 광고 도달률을 높이도록 제안 드립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 참고 부탁 드립니다. ​■ 노출 시점 - 2025.04.15(화) ■ 노출 영역 안내- 디바이스 : 모바일- 게재 위치 :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서비스 통합 [노출 예시] ■ 기타​- 모든 게재지면 노출을 설정한 광고주의 경우 4월 15일 이후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영역에도 쇼핑프로모션 소재가 노출되므로 원치 않는 광고주는 게재면 설정 변경이 필요합니다. - 일정 등의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해당 공지에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GFA]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소재 신규 스타일 확대 – PC 타임보드, 모바일 검색 홈 스페셜 DA 지면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의 신규 소재 스타일이 네이버 PC 타임 보드, 모바일 홈 스페셜 DA 지면(웹)에 추가됩니다.​쇼핑 NDA의 소재 스타일이 다양한 형태로 확대되고 PC와 모바일 첫 화면에 노출됨에 따라 NDA 소재 퀄러티의 중요성도 높아지게 되었습니다.더 높은 효과를 얻기 위한 소재 TIP도 함께 공유해드리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노출 시점 - 2025.04.07 월​■ 노출 영역 안내- 게재 위치 : 네이버 > 메인 네이버 > 스마트채널 ​- 광고 노출경로 : 네이버 > PC > 메인 > 홈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홈 (웹 only) [노출 예시] PC 홈 타임보드 지면 내 쇼핑 NDA​모바일 홈 스페셜 DA 지면 내 쇼핑 NDA​■ 보다 높은 효과를 얻기 위한 소재 TIP1. PC와 모바일의 첫 화면에 노출되므로 매력적인 상품 이미지일수록 높은 클릭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2. 연동된 카탈로그의 상품 이미지 중 퀄러티가 높고 상품 특성이 잘 드러나는 이미지를 선택하여 광고 소재로 활용해 주세요.3. 타임보드 지면의 쇼핑 NDA의 경우, 상품 썸네일 위로 가격 정보가 올라가기 때문에 해당 내용을 감안하여 상품 이미지를 선택해주세요.4. 스토어 프로필 이미지가 등록이 안되어 있다면 스토어 프로필 이미지를 등록해주세요.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고객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11번가]

[11번가] 공식/인증 셀러의 포커스클릭 AI검색 영역 노출 확대 안내 (4/16)

11번가 공식/인증 셀러인 경우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노출이 확대됩니다.1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공식/인증 셀러께서는 일예산 및 AI검색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자: 2025년 4월 16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노출 위치: 11번가 모바일>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 최상단 (브랜딩광고 검색 결과 노출 영역과 동일) ■ 상세 노출 내용1) 브랜딩광고 검색 결과 지면에 해당 키워드 미판 시 포커스클릭 대체 노출2) 키워드 별 11번가 공식/인증 셀러의 상품이 포커스클릭 1~9순위 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상위 순위의 공식/인증 셀러 상품이 노출3) 해당 셀러의 상품이 포커스클릭 노출 가능한 후보군에 추가로 포함되어 있는 경우 최대 5개까지 노출4) 포커스클릭과 동일하게 CPC 과금형태이며, 과금액은 셀러가 노출 상품에 설정한 입찰가를 넘지 않음5) 실시간 입찰경쟁에 따라 순위가 변동되는 경우 노출이 제외/변동 될 수 있으며 포커스클릭 영역과는 중복되어 노출되지 않음 ■ 노출 예시 ※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케이스별 예시이며, 실제 노출 이미지,텍스트 및 영역명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 AI검색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검색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