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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 반응형 광고 영역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출시 (2022년 6월 20일 베타 오픈)

사이트 검색광고 반응형 광고 신규 영역 함께 찾은 파워링크 Beta 광고 시스템 오픈

사이트 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의 신규 영역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가 2022년 6월 20일(월)부터 전체 트래픽 대상으로 베타 오픈됩니다.

기존에 등록해둔 광고를 선호할만한 이용자에게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영역을 통해 노출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오픈되는 반응형 광고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를 진행해 보세요!

1. 함께 찾은 파워링크 Beta 소개
  • -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는 이용자가 최근 둘러본 파워링크를 기반으로 선호할 만한 파워링크를 노출하는 반응형 광고 영역입니다.
  • - 파워링크를 클릭한 이용자가 광고 랜딩 페이지에서 다시 통합검색화면으로 이동하면 파워링크 하단 영역에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영역이 노출됩니다.
  • - 기존에 사이트 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 집행을 위해 등록한 광고를 활용하므로 별도의 노력 없이 추가적인 클릭 전환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1. 관심있는 파워링크 클릭 2.랜딩페이지 탐색 후 통합검색으로 다시 이동 3.파워링크 하단 영역에 '함께 찾은 파워링크'영역 노출
2. 함께 찾은 파워링크 Beta 상품 안내
 대상 광고주
  • - 사이트 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를 운영하는 광고주전문서비스, 교육/취업, 건강/미용(병/의원 업종 제외), 부동산 업종의 광고주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알아두세요

우선적으로 전문서비스, 교육/취업, 건강/미용(병/의원 업종 제외), 부동산 업종 키워드 대상으로 노출되며, 순차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입니다.
광고주님의 비즈채널 업종이 우선 오픈 업종에 포함되지 않더라도, 관련 키워드를 등록했다면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노출 영역 및 개수
  • - PC, 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파워링크 영역 하단에 노출됩니다.
  • -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영역에는 최대 5개의 파워링크가 노출됩니다.
  • - PC에서 비즈사이트가 노출되는 키워드의 경우 파워링크 클릭 후 다시 검색 화면으로 돌아왔을 때, 비즈사이트가 사라지고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가 노출됩니다.
 노출 형태
모바일
PC※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의 세부 UI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더보기 영역은 추후 오픈될 예정입니다.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에서 노출 가능한 확장소재
모바일가격링크, 서브링크, 예약, 위치정보, 이미지, 전화번호
PC이미지, 서브링크, 가격링크
 노출 매체 설정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영역의 기본 노출은 'ON'입니다
  • - '모든 매체' 혹은 '네이버 및 검색 포털 매체'를 선택하신 경우 2022년 6월 20일(월)부터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합니다.
  • -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 > 매체 설정]에서 노출 매체를 개별적으로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노출 매체 추가 화면 예시※ 만일 노출을 원하지 않는 경우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 > 매체 설정]에서 해당 매체를 노출 제한 매체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노출 순위 및 과금 방식
  • -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영역에 노출되는 광고는 AI 딥러닝 기술로 자동 선출된 파워링크의 광고 품질지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됩니다.
  • - 기존 파워링크와 동일하게, 광고 클릭이 발생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방식을 사용해, 노출 순위를 기반으로 과금됩니다.
 제외 키워드 설정
  • -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에서 키워드 '확장 제외 키워드'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 '확장 제외 키워드'란 자동으로 키워드가 확장되는 기능에서 자동으로 확장되는 키워드를 제외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기능이며, '확장 제외 키워드'추가 시 등록한 파워링크의 노출 키워드와는 무관하게 확장된 키워드에서만 노출이 제외됩니다.
  • - 확장 제외 키워드 탭에서 [+확장 제외 키워드 추가]를 클릭하여 노출 제외할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최대 50개까지 등록 가능)
※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의 제외 키워드 기능은 2022년 6월 15일(수)부터 광고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확장 beta
  • - 기존 광고그룹에 탭 형태로 존재하였던 '키워드 확장 beta' 사용 설정 영역 [기존위치 : 광고 시스템 >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 키워드 확장 beta 탭]이 광고 그룹 생성/수정의 고급 옵션 영역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 ‘키워드 확장 beta’의 사용 유무 표기 옵션이, 사용자 설정에 추가됩니다.
  • - 일반 정보의 키워드 확장 beta 사용 유무 표기 항목을 선택할 경우, 하단 표 대시보드에 해당 항목이 추가되며, 표기된 버튼을 클릭하여 즉시 수정이 가능합니다.
3. 함께 찾은 파워링크 Beta 일정 안내
- 베타 오픈:2022년 6월 20일(월) 오후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 -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는 기존 파워링크의 소재 및 확장소재를 활용하지만, 소재의 개수나 노출 형태는 기존과 다를 수 있습니다.
  • -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영역에 노출되는 광고는 AI 딥러닝 기술로 자동 선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므로, 선출된 광고가 없는 경우에는 영역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에서 노출된 키워드는 보고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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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규 노출 영역' 네이버 > 지도 APP

신규 노출 영역 안내 드립니다. ■ 노출 시점   - 2024.04.03 (수)   - 네이버 지도 APP 최신 버전에만 노출이 됩니다. ■ 노출 영역 안내   - 게재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 > 지도APP > 검색창 하단   - 노출 예시  네이버 광고 관련 자세한 사항은 1544-1853으로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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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4/29) - '침하하-모바일'

2024년 4월 29일 (월), '침하하 - 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4년 4월 29일 (월)■ 적용 내용 : '침하하 - 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침하하 - 모바일 l https://chimhaha.net/- 매체 소개 : 인터넷 방송인 침착맨이 운영하는 공식 팬 커뮤니티 사이트-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게시글 및 리스트페이지 중단 최대 1개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URL, 설명 문구, 이미지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4월 29일 (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4년 4월 22일 (월)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 신규 노출 영역 '네이버 > 치지직'

네이버 신규 노출 영역에 대한 안내드립니다. <1>■ 노출 시점- 2024.04.24 (수) ■ 노출 영역 안내- 게재 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치지직 > 메인- 노출 예시    <2>■ 노출 시점- 2024.04.24 (수) ■ 노출 영역 안내- 게재 위치 : 네이버 > 배너영역 > 서비스통합-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 > PC > 치지직 > 메인, 라이브 엔드, 영상 엔드- 노출 예시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 최적화 테스트 (4/23~4/29)

포커스클릭 광고 성과 향상을 위해 일부 광고 영역에 <노출 로직 테스트>가 진행되어 안내드립니다.■ 일정: 2024.04.23(화) 00:00 ~2024.04.29(월) 23:59 (7일)※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대상 영역: 모바일 검색 결과 페이지, 서비스 페이지(모바일 나의 11번가 페이지, 모바일 주문 완료 페이지, 모바일 11톡 페이지, 키티즈 출석체크&먹이주기 페이지, PC 상품 상세 페이지)■ 내용:1) 11번가 이용자의 검색 만족도 및 포커스클릭의 성과 향상을 위해 노출 로직을 개선하고자 진행되는 테스트입니다.2) 모바일 검색 결과 페이지 영역 내 75% 트래픽에 대해 테스트가 진행됩니다.3) 서비스 페이지 각 영역 별 50% 트래픽에 대해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 참고: 테스트가 적용된 경우 노출 순위가 이용자 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테스트 로직에 따라 광고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제목 UI 변경 안내

2024년 4월 15일(월), 적용 예정인 변경 사항을 안내드립니다.지난 4월 4일 사이트검색광고 테스트 공지에서 안내드린 바와 같이 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맞는 광고를 더 잘 보여주기 위해 검색어와 매칭된 단어만 텍스트를 두껍게 처리하여 노출할 예정입니다.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 2024년 4월 15일(월)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상품  - 적용 대상 상품 : 사이트검색광고  - 적용 영역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적용 내용  - 제목 내 검색 키워드만 하이라이팅 처리되어 두꺼운 폰트로 노출됩니다.   - 제목과 일부 확장소재의 폰트 색상, 사이즈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Mobile)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4/18)- '로톡-모바일'

2024년 4월 18일 (목), '로톡 - 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4년 4월 18일 (목)■ 적용 내용 : '로톡 - 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로톡 - 모바일 l https://www.lawtalk.co.kr/- 매체 소개 : 전국 변호사의 전문성, 수임료, 상담후기, 해결사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법률상담 서비스-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및 리스트 페이지 최대 5개, 상세페이지 최대 1개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각각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URL, 설명 문구, 이미지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4월 18일 (목)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4년 4월 11일 (목)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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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쇼핑검색광고-쇼핑몰상품형'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상세페이지 광고 노출 확대 안내

쇼핑검색광고의 다양한 노출 기회 제공을 위해  2024년 4월 17일부터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 페이지에 AiTEMS를 활용한 추천 광고(PC/ Mobile)가 노출됩니다.  본 노출 확대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상세페이지로 유입되는 전체 트래픽에 적용되며, 테스트 기간 중 스마트스토어 센터를 통해 전달 주신 귀한 피드백을 수렴하여, 스마트스토어 센터에서 자신의 스마트스토어 페이지에 '다양한 스토어 상품 추천 영역' 노출 여부를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 스마트스토어센터 > 전시관리 > "AiTEMS 추천 하단 노출" > "노출함/노출안함"(기본설정 : "노출함") 다만,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에 '다양한 스토어 상품 추천 영역' 추천 영역을 '노출 안함'으로 설정하실 경우, 타 스마트스토어 추천 영역에 나의 광고 상품 역시 노출 불가한 점 참고하시어 운영 부탁드립니다. ■ 일정    - 2024년 4월 17일 (수)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노출 조건   -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에 등록된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 상품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모바일’ 혹은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PC' 매체에 광고 노출 설정 ON  - 스마트스토어센터 > 전시관리 > "AiTEMS 추천 하단 노출" > "노출함"을 설정한 광고주의 상품 (기본 설정: "노출함")     ※ 단,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에 '다양한 스토어 상품 추천 영역' 추천 영역을 '노출 안함'으로 설정하실 경우, 타 스마트스토어 추천 영역에 나의 광고 상품 역시 노출 불가합니다.      ※ 추천의 연관도가 낮은 일부 카테고리 상품은 추천광고로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노출 위치 및 형상  - 노출 위치 : 상품 상세 정보 하단  - 노출 형상 및 광고 개수    - PC : 최소 1개 ~ 최대 5개    - Mobile : 최소 1개 ~ 최대 6개    ■ 스마트스토어 센터 노출설정 관련 및 쇼핑 판매자 관련 공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판매자 공지로 이동 >     ※ 알아두세요!   -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내 추천영역은 신규 매체인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모바일’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PC' 로 집계되며, 해당 매체의 광고 기본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 광고 노출 제한 매체 에서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모바일’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PC'를 제외해야 합니다.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    PC 매체 제한은 4월 11일 (목) 오후 5시 이후 부터 가능합니다. 노출을 원하시지 않는다면 노출 제한 매체 설정 부탁드립니다.   - 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방식 등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네이버광고 관련하여 자세한 문의는 1544-1853으로 연락부탁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쇼핑검색광고 네이버페이 결제내역/구매확정완료 페이지 노출 광고 개수 및 UI 변경 안내

네이버페이 '결제내역', '구매확정완료' 페이지가 개편됨에 따라,   해당 페이지에 노출되는 쇼핑검색광고 영역(참고)의 광고 개수가 변경됨을 안내 드립니다. ■ 변경 일정   - 결제내역 : 2024년 4월 17일 수요일  - 구매확정완료 : 2024년 4월 24일 수요일     * 최종 완료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변경 영역  - 결제내역       • PC 결제내역 페이지 하단 쇼핑검색광고 추천영역       • Mobile 결제내역 페이지 하단 쇼핑검색광고 추천영역   - 구매확정완료       • Mobile구매확정완료 페이지 하단 쇼핑검색광고 추천영역   ■ 변경 사항 1) 노출 상품 개수       • PC : 노출 광고 개수가 6개에서 12개로 변경       • Mobile : 노출 광고 개수가 9개에서 15개로 변경   2) UI 변경 (결제내역/구매확정완료 페이지 UI 동일)     ※ 알아두세요!   - 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방식 등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기타]

[에이블리] AI 프로필 광고 (Beta) 소개 및 4월 단가 할인 행사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에이블리 신규 상품 AI 프로필 광고 (Beta) 소개드립니다.하기 내용으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 ​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확장 안내

안녕하세요. 11번가 광고 안내드립니다.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하고자 11번가 포커스클릭 신규 노출 영역 추가 안내드립니다.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입찰가, 일예산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반영 일정: 2024년 4월 17일(수)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신규 노출 위치: PC 하단 공통 MY HISTORY 영역 > 최근 본 상품 / 장바구니 / 찜한 상품 1번 구좌 ■상세 노출 내용: 각 기준 상품 변경 시 1번 구좌 광고 변동됩니다.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상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 ■노출 예시:

[네이버]

네이버 > 스마트채널 : '네이버 모바일 검색홈(스페셜DA 영역)' 노출 가능 시간 확대 (모든 시간대로 확대)

네이버 > 스마트채널의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스페셜DA 영역) 지면의 광고를 더 많은 광고주께서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2024년 4월 15일(월요일)부터 노출 가능 시간대를 모든 시간대(00시 ~ 24시)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 공지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 집행 제한 업종 및 광고 등록 프로세스 안내 > 자세히 보기   -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에서 스마트채널 광고 집행 안내 > 자세히 보기 1. 적용 일자   - 2024년 4월 15일 (월)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정 변경 시 이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2. 변경 사항   - 네이버 > 스마트채널 의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 광고 노출 가능 시간 변경   - 변경 전 : 2024년 4월 14일까지 집행 광고는 ‘00시 ~ 10시, 18시 ~ 24시’ 까지   - 변경 후 : 2024년 4월 15일 이후 집행 광고는 모든 시간대(‘00시 ~ 24시’) 노출 가능3. 주의 사항   -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은 기존 네이버 보장형 DA 광고가 우선 노출되고, 후순위로 성과형 DA 광고가 노출되며, 이에 따라 노출 가능한 시간대가 유동적일 수 있습니다.   - 노출 가능 조건은 운영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사항을 통해 별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검색 홈 지면에 노출할 스마트채널 광고를 별도 광고 그룹으로 분리하시면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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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제목 UI 변경 테스트 안내

2024년 4월 11일(목)부터 2024년 4월 15일(월), 사이트검색광고의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지면의 일부 트래픽에서 제목의 폰트 색상과 사이즈 등의 요소를 변경하는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안내드립니다. 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맞는 광고를 더 잘 보여주기 위해 검색어와 매칭된 단어만 텍스트를 두껍게 처리하여 노출할 예정입니다.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일정   - 2024년 4월 11일(목) ~ 2024년 4월 15일(월)    * 테스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대상  - 적용 대상 상품 : 사이트검색광고  - 적용 영역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일부 트래픽■ 테스트 내용  - 제목 내 검색 키워드만 하이라이팅 처리되어 두꺼운 폰트로 노출됩니다.   - 제목과 일부 확장소재의 폰트 색상, 사이즈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Mobile)  ※ 알아두세요!  - 변경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 모바일 통합검색에서만 변경되어 노출되며 PC에서는 기존 UI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