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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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표시 변경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검색 광고 표시 변경사항에 대한 안내 말씀 드립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광고영역에 대한 구분 표시의 변경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10월 8일 화요일 오후부터 클릭초이스, 클릭초이스플러스 등 일부 영역에 대해
다음과 같이 광고 노출형태(UI)가 변경될 예정이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영역 표시 변경 안내]

■ 변경일시
- 2013년 10월 8일 (화) 오후 3시

■ 변경내용
: 아래의 사항이 각 광고영역의 특성에 맞게 개별적으로 적용됩니다. (영역별 차등적용)

- 광고표시인 영문 'AD'마크 대신 '[키워드] 관련 광고입니다' 라는 문구가 노출됩니다.
- 광고영역 표기 위치에 ⓘ 아이콘이 적용되며, 클릭 시 말풍선 형태의 안내문구가 제공됩니다.
- 검색광고영역의 배경에 음영이 적용됩니다.

■ 변경 적용 대상
- 클릭초이스 네이버 통합검색, SE검색, 모바일 검색, 신용카드, 클릭초이스플러스 등 주요 광고영역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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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네이버,다음] 부동산 중개 관련 사이트 등록기준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네이버 및 다음 부동산 중개 관련 사이트 등록기준이 변경됨에 따라, 하기 내용 안내 드립니다.  ※ [네이버]개정 「공인중개사의 업무 및 부동산 거래신고에 관한 법률」에 따라동법에 의하여 중개사무소의 개설등록을 한 자(이하 “중개업자”) 외에는 중개 대상물을 광고할 수 없으며,또한 중개업자가 의뢰받은 중개 대상물을 광고하는 경우에는 중개사무소, 중개업자에 관한 사항을 표시해야 합니다.이에 네이버 검색광고는 동 개정 법률의 취지를 감안하고, 광고 이용자에게 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광고정보를 제공하기 위해,“부동산 중개 관련 사이트 등록기준”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오니 관련 사이트로 광고하시는 광고주님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숙지하시어 광고 운영에 차질이 없으시기 바랍니다.[부동산 중개 관련 사이트 등록기준 변경 안내]■ 적용대상부동산 중개 대상물을 광고하는 사이트■ 적용기준① 부동산 중개 대상물에 대한 광고는 「공인중개사의 업무 및 부동산 거래신고에 관한 법률」에 따른 중개사무소 개설 등록을 한     중개업자의 사이트 또는 부동산정보제공업체의 사이트만 할 수 있습니다.② 중개 대상물을 광고하는 사이트 중 "중개업자"의 사이트는 "중개사무소 등록증"을 제출해야 하며,     메인 페이지에 1) 중개사무소의 명칭, 2) 중개업자의 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대표자 성명), 3) 중개사무소의 소재지 주소,     4) 중개사무소의 전화번호 등 4가지 정보를 표시해야 합니다. ③ 중개 대상물을 광고하는 사이트 중 부동산정보제공업체의 사이트는 각 중개 대상물에 대한 정보가 게재된 페이지에     해당 중개업자가 1) 중개사무소의 명칭, 2) 중개업자의 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대표자 성명), 3) 중개사무소의 소재지 주소,     4) 중개사무소의 전화번호 등 4가지 정보를 표시하도록 해야 합니다.④ 부동산정보제공업체 사이트 내 중개 대상물이 중개업자에 의한 것인지 확인하기 위해     "중개사무소 등록증" 등의 관련 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⑤ 부동산 중개 관련 사이트 중 통신판매 사이트는 "통신판매업 사이트 등록기준"에 따라 통신판매업자의 6가지 정보를 표시해야 합니다. ※중개업자란? 「공인중개사의 업무 및 부동산 거래신고에 관한 법률」에 따라 중개사무소의 개설등록을 한 자※부동산정보제공업체란?개별 중개업자의 중개 대상물에 대한 정보, 시세, 뉴스, 통계, 커뮤니티 등을 단독 또는 종합하여 제공하는 업체 ※ 아래 유형의 사이트는 "부동산 중개 관련 사이트 등록기준" 적용 대상이 아닙니다.   ▶ 부동산을 분양하거나 또는 분양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사이트   ▶ 해외 부동산의 거래를 중개하거나 또는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   ▶ 부동산 경매 정보 등을 제공하는 사이트     ▶ 부동산 투자 정보 등을 제공하는 사이트■ 시행 일정- 공지 즉시 시행 기준 시행 이후 개정된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사이트의 광고가 발견될 경우에는 별도의 사전통지 없이 게재 중인 광고가 중단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Daum]  클릭스의 부동산 사이트 정책이 아래와 같이 변경됨에 따라 안내드리오니 광고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3년 12월 05일부터 시행되는 '공인중개사의 업무 및 부동산 거래신고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중개업자가 아닌 자는 중개대상물에 대한 표시·광고를 하여서는 안되며,중개업자가 중개대상물에 대하여 광고를 하려면 중개사무소의 명칭, 소재지 및 연락처, 중개업자의 성명을 명시해야 합니다. 이에 부동산 중개 사이트 광고의 등록기준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적용일자 : 2014년 1월 16일 (목) ■ 적용대상 : 부동산 중개업 사이트■ 기존 가이드:·  사이트정보 : (부동산거래 및 임대) 상호, 사업장소재지, 전화번호, 부동산중개업허가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사이트정보 : (부동산분양) 상호, 사업장 소재지, 전화번호·  사이트정보 : (타사 입점 부동산) 상호, 사업장소재지, 전화번호, 부동산중개업허가번호(개설등록번호)·  카페, 블로그 등 커뮤니티 페이지로 광고할 경우 첫 페이지 고정 영역에 상호, 사업자등록번호(또는 부동산중개업허가번호), 사업장소재지, 대표자성명, 전화번호 명시 ■ 변경 가이드:·  사이트정보 : (부동산거래 및 임대) 상호, 사업장소재지, 전화번호, 부동산중개사무소 개설 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중개업자 성명(법인의 경우 대표자명)·  사이트정보 : (부동산분양) 상호, 사업장 소재지, 전화번호·  사이트정보 : (타사 입점 부동산) 상호, 사업장소재지, 전화번호, 부동산중개사무소 개설 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중개업자 성명(법인의 경우 대표자명)·  카페, 블로그 등 커뮤니티 페이지로 광고할 경우 첫 페이지 고정 영역에 상호, 사업자등록번호(또는 부동산중개업허가번호), 사업장소재지,     대표자성명(또는 중개업자 성명), 전화번호 명시  * 필요에 따라 중개업자에 확인을 위한 "중개사무소 개설 등록증 사본" 등의 관련 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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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DDN 광고 상품 출시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Daum에서는 또 하나의 퍼포먼스 광고 상품, 다음 디스플레이 네트워크(DDN)를 오는 3월 4일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 다음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란?   Daum 주요 서비스를 포함한 Daum 제휴 네트워크에 잠재 고객을 타겟팅하여,    디스플레이 광고를 노출하는 네트워크 광고 서비스를 말합니다. - 주요 특징  1. Daum 포탈을 포함한 양질의 네트워크 및 트래픽 확보  2. 사이트 리타겟팅, 검색어 타겟팅, 쇼핑 카테고리 타겟팅, 프로파일 타겟팅, 게재위치 타겟팅 등 타겟별 맞춤형 광고 전략 설정 가능  3. 성과 우선 노출, 소재 매니저 등 국내 최적화된 CPC 광고 관리 기능 제공  4. CPC 기반의 합리적인 과금 방식  5. 정교화된 타겟팅 기법을 통해 잠재 고객 확보 및 재방문 유도  ▶ DDN 만나러 가기  - 상품 구매 등 출시 일정  3월 4일 오픈, CPC 광고 플랫폼인 클릭스 에서 DDN을 통해 구매, 운영할 수 있습니다. 상품상세 내용 및 등록 가이드는 차주부터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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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클릭초이스플러스 <펜션> 연관키워드 광고노출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Naver에서 2014년 2월 20일부터 8일간, 클릭초이스플러스 <펜션> 업종의 일부 키워드에 대하여 테스트가 진행됩니다.이번 테스트는 광고주가 등록한 키워드와 연관도가 높은 연관키워드에 광고를 추가 노출하는 방식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펜션 광고를 집행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클릭초이스플러스 <펜션> 연관키워드 광고노출 안내 ]■ 테스트 기간 - 2014년 2월 20일 (목) 15시 ~ 2014년 2월 27일(목) 24시 (8일간)※ 테스트 종료일은 진행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내용: 광고주가 등록한 키워드와 가까운 의미를 가진다고 판단되는 연관키워드의 검색결과에 광고가 노출됩니다.테스트대상이 되는 연관키워드는 모두 현재 클릭초이스플러스 <펜션>에서 구매하실 수 없는 키워드입니다.따라서 연관키워드의 검색결과로 광고가 노출되더라도 과금되지 않습니다.예) ‘가족펜션’ 키워드에 광고가 노출되고 있는 사이트는,   그와 의미가 동일한 ‘가족팬션’, ‘가족모임펜션’ 등의 연관키워드 검색결과에도 광고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 때, ‘가족펜션’은 구매 가능한 키워드, ‘가족팬션’, ‘가족모임펜션’은 구매불가한 키워드일 경우에 한해 테스트가 적용되며,   ‘가족펜션’에 1위로 노출되고 있더라도, ‘가족모임펜션’ 키워드에서는 하위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1. 위 테스트는 일부 키워드에 한해 적용되며, 연관키워드 리스트는 제공되지 않습니다.적용되는 연관키워드는 사용자 반응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모두 광고주께서 등록하신 펜션키워드와 관련된 키워드로 이용자의 검색의도가 유사한 경우에 한해서만 노출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연관키워드에 광고노출을 원치 않으시는 경우, 테스트 기간 중 기존에 등록하신 광고그룹의 노출설정을 OFF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다만 이 경우 연관키워드 뿐 아니라 등록하신 키워드의 광고도 노출되지 않는 점 유의바랍니다.2. 테스트 중 광고영역 및 개별 광고의 순위는 무작위로 노출됩니다.연관키워드의 광고 결과는 과금없이 무작위로 노출되며, 따라서 모바일 파워링크 상단 혹은 하단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또한, <펜션> 영역 내에서도 입찰가 설정 등과 무방하게 노출순위가 변경됩니다.따라서 연관키워드의 검색결과로 노출되는 광고 성과는 별도로 집계되지 않으며, 광고주의 기존 클릭초이스플러스 광고 혹은 품질지수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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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클릭초이스 제휴사이트 (판도라TV) 확대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가 '판도라TV'와 제휴를 맺고 클릭초이스 노출 매체를 확대합니다. 2014년 2월 14일(금)부터 추가 확대되는 위 매체를 통해 사이트 홍보, 고객 확보 등 더욱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클릭초이스 노출 영역 확대 ] ■ 적용일 2014년 2월 14일(금)■ 적용 내용 신규 사이트 '판도라TV'와의 제휴를 통해 클릭초이스 노출 매체 확대위 매체는 [클릭초이스 > 컨텐츠 네트워크 > 컨텐츠 파트너]에서 확인 및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1) 판도라TV (http://www.pandora.tv) - 매체 소개 : 동영상 개인미디어, 동영상 업로드, 스트리밍 서비스, 라이브방송, 최신영화정보 제공. -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페이지 상단 최대 3개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제목, 설명, 표시 URL* 단, 위 광고 노출 영역/개수/형태는 제휴사이트 기준 및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무료체험 진행처음 일주일간 컨텐츠 파트너 '판도라TV' 무료 체험 진행- 기간 : 2014년 2월 14일(금) ~ 2014년 2월 20일(목) (7일간)- 내용 : 프로모션 기간 동안 위 사이트에서 과금된 광고비 전액 비즈쿠폰(무상)으로 지급- 비즈쿠폰은 2014년 2월 27일(목) 일괄 지급될 예정이며, 쿠폰 발급 후 개별 메일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알아두세요!클릭초이스 컨텐츠 네트워크의 컨텐츠 파트너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2014년 2월 13일(목), 광고관리시스템에 컨텐츠 파트너 '판도라TV'의 광고 노출을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이 오픈됩니다. [광고관리 > 그룹 전략 변경 > 매체전략 > 컨텐츠 파트너 세부매체관리]에서 광고 노출 여부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체험 기간 동안에는 '판도라TV'의 입찰 전략을 설정하실 수 없습니다.무료 체험 기간인 2014년 2월 14일(금) ~ 2014년 2월 20일(목) 동안은 입찰 전략을 설정하실 수 없습니다. 체험 기간 종료 후인 2014년 2월 21일(금)부터 입찰 전략 설정을 통해 직접 최대클릭비용을 조정하실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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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부동산 분양사이트 기준 변경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클릭스의 부동산 분양 사이트 정책이 변경됨에 따라 안내드리오니 광고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동산 분양광고 중 블로그나 카페 형태로 운영되는 커뮤니티 사이트의 등록 심사 기준이 아래와 같이 완화 되었습니다.  기존 가이드:사이트정보 : (부동산분양) 상호, 사업장 소재지, 전화번호카페, 블로그 등 커뮤니티 페이지로 광고할 경우 : 첫 페이지 고정 영역에 상호, 사업자등록번호(또는 부동산중개업허가번호), 사업장소재지, 대표자성명, 전화번호 명시 변경 가이드:사이트정보 : (부동산분양) 상호, 사업장 소재지, 전화번호 카페, 블로그 등 커뮤니티 페이지로 광고할 경우 : 첫 페이지 고정 영역에 상호, 담당자명, 전화번호 명시 단, 부동산 분양이 아닌 매물 중개와 관련한 정보가 있을 경우 상호, 사업자등록번호(또는 부동산중개업허가번호), 사업장소재지, 대표자성명, 전화번호 명시 적용대상 : 부동산 분양 사이트 적용일자 : 2014년 2월 12일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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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모바일 브랜드검색 광고영역 표시 변경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네이버 브랜드검색 광고마크 노출형태가 "AD->광고" 로 표시변경된 내용 전달 드립니다. 2014년 1월 22일자로 네이버 모바일 브랜드검색 광고마크 노출 형태가 변경되었습니다.지난 10월부터 적용된 광고표시 강화의 일환으로 PC브랜드검색에는 기 적용된 사항이나, 모바일 브랜드검색에 순차적으로 적용하게 되었사오니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브랜드검색 광고영역 표시 변경 안내 ]  ■ 변경일시 - 2014년 1월 22일 (수)  ■ 변경내용 - 현재 '모바일 브랜드검색' 영역 우측 상단에 영문으로 표기된 'AD' 마크 대신    한글 '광고'마크가 노출됩니다.  ■ 변경 적용 대상 - 모바일 브랜드검색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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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입찰가 시뮬레이션 기능 추가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네이버 광고 관리시스템에  2014년 1월 2일,  '입찰가 시뮬레이션' 기능이 추가됩니다. '입찰가 시뮬레이션'이란 PC와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최근 28일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특정 입찰가로 입찰 하셨다고 가정할 때 통계적으로 발생 가능성이 높은 성과를 조회하는 기능입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새로운 기능을 통해 더욱 효과적인 광고 입찰전략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 입찰가 시뮬레이션 기능 추가 안내 ] ■ 적용일 : 2014년 1월 2일 (목) 오후 5시 ■ 적용내용 : 과거 4주간의 해당 키워드에 광고가 집행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특정 입찰가를 사용하였을 때 통계적으로 발생 가능성이 높은 성과를 조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제공 영역 : 네이버 PC 및 모바일 통합검색 (더보기 제외) - 제공 데이터 : 조회수, 예상 노출수, 예상 클릭수. 예상광고비 등 ※ 알아두세요! 해당 데이터는 미래 성과를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광고 입찰에 도움이 되도록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과거 4주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통계적으로 발생 가능성이 높은 성과를 조회하실 수 있으며, 실제 집행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션 화면에서 입찰가 가중치 변경을 통해 입찰 가중치가 적용된 모바일 입찰가별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션 화면에서 모바일 검색 입찰가 변경을 통해 해당 키워드에 적용되는 입찰가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해당 입찰가의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매체전략은 변경되지 않고 시뮬레이션을 위한 입찰가 계산 기능이므로, 그룹매체전략을 변경하고 싶으신 경우, 그룹전략 변경 버튼을 이용해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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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변경사항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2014년 1월 29일(수) 적용되는 네이버 클릭초이스상품광고의 변경사항을 알려드립니다.클릭초이스상품광고를 등록하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고주관리코드 수정이 불가해집니다.초기 오픈 버전에서는 광고주관리코드 항목을 상시 수정하실 수 있었으나,상품관리 및 개별 상품의 고유 인식값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상품 등록 후에 변경되지 않게 됩니다.따라서 초기에 임의의 값을 등록하셨던 광고주께서는 28일 전까지보다 편리한 상품관리를 하실 수 있도록 광고주관리코드를 수정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 광고주관리코드란?클릭초이스상품광고에서 광고주관리코드는 광고주님의 업체에서 직접 구분하여 사용하는 상품 식별 번호 입니다.동일 업체(사이트) 내에서 다른 상품에 등록된 광고주관리코드는 중복 사용 불가합니다.■ 등록하실 수 있는 상품 카테고리가 상시 추가/수정될 예정입니다. 시즌 변화 등에 따라 상시 카테고리명이 수정되거나 추가될 수 있습니다. (추후 미공지)이번 1월 29일 변경되는 사항은 아래와 같으며, 이후 상시 변경되는 사항은 광고관리시스템 > 클릭초이스상품광고 > 상품등록 메뉴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1) 수정As-Is :  여성의류>원피스>기타원피스>나시/탑원피스To be : 여성의류>원피스>민소매/탑원피스>민소매원피스            여성의류>원피스>민소매/탑원피스>탑원피스 2) 추가여성의류>투피스>치마투피스여성의류>투피스>바지투피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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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품질지수 적용단위 변경 안내 (사이트->그룹)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다음에서 보다 효율적인 광고관리 제공을 위하여, 현재 적용되어 있는 검색광고 품질지수의 단위를 사이트에서 광고그룹으로 변경하는 점에대해 안내 드립니다. 이번 변경에 따라 그룹 내  키워드/소재에 대한 유기적인 관리를 통하여 품질지수를 높이는 것이 용이해지며,그룹별 품질지수에 따라 탄력적인 광고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1. 시행일 : 2014년 1월 23일(목) 2. 시행내용   1) 품질지수의 적용단위가 사이트에서 광고그룹으로 변경됩니다.   - 같은 사이트에 연결되어있는 여러 개의 그룹이라도 서로 다른 품질지수를 가질 수 있습니다.   - 그룹 내의 키워드는 각기 속한 그룹의 품질지수의 영향을 받아 순위가 결정됩니다.    2) 기존에 사이트를 확인하는 경로에서 같이 조회되었던 사이트 품질지수의 정보가 삭제됩니다. 3. 시스템 화면 변경 1) 그룹화면: 각 광고그룹의 품질지수가 그룹 화면 상단에 표시됩니다. (사이트와 관련없음)    2) 그룹설정 화면 : 각 광고그룹의 품질지수가 표시됩니다. (사이트와 관련없음)  4. 참고사항   1) 1월 22일 20시 이후 클릭스 다이렉트/에이전시 시스템에 선적용 됩니다.    - 1/22 20시~ 1/23 오전 동안은 시스템 화면 상 광고그룹 품질지수로 변경 적용된       그룹 품질지수 및 키워드 순위가 먼저 조회됩니다.       따라서 실제 노출되는 순위와 조회되는 순위가 다를 수 있습니다.    2) 1월 23일  오전(09시 예상)에 광고노출에 최종적용되어 시스템 상 조회되는 순위와 실제 노출이 정상화됩니다.    3) 입찰, 과금, 품질지수 산정 방식은 기존과 동일 합니다.     - 품질지수의 단위만 변경되었을 뿐, 입찰에 미치는 영향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품질지수를 산정하는 요소 또한 기존과 동일합니다. (CTR, 키워드/문안의 사이트 카테고리 연관도 등)    4) 광고그룹 품질지수의 특이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규 그룹의 경우 품질지수의 초기값은 1입니다.     - 키워드를 그룹 이동할 경우 기존 그룹에서 해당 키워드가 획득한 성과가 이동한 그룹의 품질지수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키워드를 삭제할 경우 해당 성과는 그룹 품질지수를 산정하는데 제외됩니다. ※ FAQ1. 신규 그룹의 품질지수가 1부터 시작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클릭스의 품질지수는 '광고 그룹'으로 변경되므로 그룹 내 키워드와 소재의 조합,     그리고 사이트와의 연관성이 해당 그룹 품질지수에 중요한 변수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규 그룹은 해당 변수의 측정이 없었다고 보기 때문에 1로 시작합니다.2. 신규 그룹을 등록하여 다른 그룹에 있던 키워드를 이동시켜 오면 어떻게 되나요?-> 이동 직후에는 해당 그룹의 품질지수 초기값인 1과     키워드의 입찰가가 동시 고려되어 새로운 순위를 부여받습니다. 3. 위의 상황에서, 신규 그룹 품질지수가 기존 그룹의 품질지수 정도를 회복하려면 얼마나 걸리나요?-> 키워드 이동 당일 노출 이력 (클릭 수가 없어도)만 있다면 품질지수 자체 보정 로직에 의하여    바로 익일에 일정 정도 품질지수를 회복합니다.    (100% 동일하게 보정되지는 않으며 각 키워드의 기존 성과와 그룹/연결 사이트에 따라 다릅니다.)   그룹 내 키워드/소재 조합과 신규 노출이력에 따라 다르므로    100% 동일하게 회복하는데 회복에 얼마가 걸린다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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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클릭초이스 제휴사이트 (게임다나와,모바일메디업) 확대 및 컨텐츠 파트너(부동산써브) 노출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네이버 검색광고가 '게임다나와, 모바일메디업'과 제휴를 맺고 클릭초이스 노출 매체를 확대합니다. 또한 기존 컨텐츠 파트너 '부동산써브' 사이트 내 광고 노출 영역 또한 추가 확대될 예정입니다.  2014년 1월 23일(목)부터는 위 제휴사이트에 클릭초이스 광고를 노출하실 수 있습니다.추가 확대된 신규 매체를 통해 사이트 홍보 및 고객 확보 등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클릭초이스 노출 영역 확대 ]■ 적용일 2014년 1월 23일(목)■ 적용 내용1. 신규 사이트 '게임다나와, 모바일메디업'과의 제휴를 통해 클릭초이스 노출 매체 확대위 매체는 [클릭초이스 > 컨텐츠 네트워크 > 컨텐츠 파트너]에서 확인 및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1) 게임다나와 (http://www.gamedanawa.co.kr) - 매체 소개 : 안드로이드,아이폰 핸드폰게임 커뮤니티, 모바일게임추천,게임리뷰,게임공략,노하우-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페이지 최대 5개 & 세부페이지 하단 최대 3개 노출 - 광고 노출 형태 : 제목, 표시 URL, 설명2) 모바일메디업 (http://mediup.co.kr/m/) - 매체 소개 : 간호사 및 의사 구인구직 사이트, 간호조무사, 치과위생사, 물리치료사, 요양보호사 등 취업 정보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페이지 최대 3개 노출 - 광고 노출 형태 : 제목, 표시 URL, 설명2. 기존 매체 '부동산써브' 내 광고 노출 영역 확대컨텐츠 파트너 '부동산써브' 내 광고 노출 영역이 추가 확대됩니다.앞으로는 기존 컨텐츠 페이지 하단 외에 우측 영역에도 최대 3개의 광고를 노출하실 수 있습니다.* 단, 위 광고 노출 영역/개수/형태는 제휴사이트 기준 및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무료체험 진행처음 일주일간 컨텐츠 파트너 '게임다나와, 모바일메디업' 무료 체험 진행- 기간 : 2014년 1월 23일(목) ~ 2014년 1월 29일(수) (7일간)- 내용 : 프로모션 기간 동안 위 사이트에서 과금된 광고비 전액 비즈쿠폰(무상)으로 지급- 비즈쿠폰은 2014년 2월 6일(목) 일괄 지급될 예정이며, 쿠폰 발급 후 개별 메일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아두세요!클릭초이스 컨텐츠 네트워크의 컨텐츠 파트너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2014년 1월 13일(수), 광고관리시스템에 컨텐츠 파트너 '게임다나와, 모바일메디업' 의 광고 노출을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이 오픈됩니다. [광고관리 > 그룹 전략 변경 > 매체전략 > 컨텐츠 파트너 세부매체관리]에서 광고 노출 여부를 원하시는대로 설정하시기바랍니다.무료 체험 기간 동안에는 '게임다나와, 모바일메디업'의 입찰 전략을 설정하실 수 없습니다.무료 체험 기간인 2014년 1월 23일(목) ~ 1월 29일(수) 동안은 입찰 전략을 설정하실 수 없습니다. 체험 기간 종료 후인 2014년 1월 30일(목) 부터 입찰 전략 설정을 통해 광고주님께서 직접 최대클릭비용을 조정하실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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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비즈캐쉬 마이너스 과금 제도 도입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Daum 클릭스 '비즈캐쉬 마이너스 과급제도 ' 도입에대한 내용 전달 드립니다.  1. 도입 일자  2014. 01. 16. 목요일 ※ 광고주님에 따라서 16일 중 순차 적용됩니다.  2. 적용 대상  전체 광고주님을 대상으로 시행되나, 계정 상태 및 캐쉬 사용 형태에 따라서 체감하지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3. 개편 내용  (1) 과금 방식   클릭스 시스템은 광고주님의 잔액이 부족한 상태가 되면, 광고 노출을 중단하게 됩니다.   그러나 광고 노출을 중단하는 동안 노출된 광고 중 유효한 클릭은 일부 비과금 처리되어, 광고주님간의 과금형평성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에 잔액 부족 시점 경에 발생한 노출의 유효한 클릭은, 비즈캐쉬를 마이너스까지 일부 과금하게 됩니다.   ※ 단, 마이너스 잔액 한도는 광고주님의 광고관리 패턴, 캐쉬 충전 및 사용 내역 등에 따라서 일별로 차등 부여됩니다.  (2) 광고 관리   가. 광고 노출 중단    잔액 부족 알림, 광고 노출 중단 등은 모두 현재와 동일합니다.   나. CLIX 다이렉트 첫화면    광고주님의 마이너스 잔액 현황을 쉽게 인지하실 수 있도록, 비즈캐쉬와 비즈쿠폰의 잔액 현황이 분리되어 표기됩니다.    다. CLIX 다이렉트 메뉴 영역    해당 영역의 잔액 표기는 비즈캐쉬와 비즈쿠폰의 합계인 '총 잔액'이 표기됩니다.   해당 개편은 CLIX 시스템의 고도화 및 편리성 증대를 위한 것으로서, 광고주님별 선택 사항이 아닌 공통 정책 및 기능으로 제공됩니다.   ※ 참고 : 마이너스잔액 관련 약관 개정 공지    자세한 사항은 아래 FAQ를 참고 부탁 드리며, 추가 문의 사항은 이슈게시판 또는 채널담당자를 통하여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FAQQ. 마이너스 잔액은 왜 발생하나요?A. Daum클릭스의 비즈니스 및 네트워크 사업자로 발돋움하면서 노출 지면 및 노출량 증가에 따라  이용자 유입이 증가하여, 기존의 비즈캐쉬 과금 시스템의 구조적인 개선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광고주님께는 좀 더 지속적이고 원활한 광고 집행 기회를 제공하고, 광고주간님의 과금 형평성을 개선하고자 비즈캐쉬 마이너스 잔액 제도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광고주님의 계정에 충전된 비즈캐쉬가 모두 소진되면 자동으로 광고를 중단되기까지 일정 시간이 소요되며 해당 시간 동안 노출된 광고로부터 유효한 클릭이 발생하거나 또는 특정 시점에 광고 노출 및 소진량이 증가하면서 예측된 광고 종료 지점에 비하여 빠르게 소진되면서 잔액에 맞추어 광고를 중지하지 못하여 초과하는 경우에 마이너스 잔액이 발생하게 됩니다. Q. 만약 계정에 마이너스 잔액이 발생한다면 한도가 있나요? A. 모든 광고주 계정에 마이너스 잔액이 발생할 수 있으며, 마이너스 잔액이 발생하는 한도는 각 계정마다 다릅니다. 계정마다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안내가 어려우며, 과금되는 로직에 대해서는 답변드리기 어려우니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Q. 마이너스 잔액을 원하지 않는 광고주는 안할 수 있나요?A. 모든 광고주는 마이너스 과금이 허용되며, 광고주의 요청에 따라 진행하지 않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잔액이 마이너스가 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잔액이 모두 소진되기 1-2일 전에 충전을 진행을 하시거나 잔액이 남은 상태에서 광고 OFF 또는 자동충전 기능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Q. 마이너스 잔액이 있는 상황에서, 비즈쿠폰이 충전되면 잔액이 플러스로 변경되나요?A. 잔액이 마이너스인 상태에서 비즈쿠폰이 충전되는 경우 광고 노출은 다시 재개되지만, 비즈캐쉬의 잔액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잔액이 마이너스인 경우에는 해당 금액만큼 또는 그 이상 비즈캐쉬를 충전해야지 잔액이 0원 또는 플러스로 변경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Q. 마이너스 잔액이 있는 경우에 이관 또는 영업담당자 변경 등이 가능한가요?A. 잔액이 있는 경우에도 담당자 변경 또는 영업대행사 변경이 가능합니다. (휴면)이관 및 담당자 변경은 소진/충전과 무관하기 때문에 담당대행사 및 담당자가 변경되는 경우 변경되는 담당자 및 대행사에서 광고주의 마이너스 잔액 충전을 진행 해주시면 됩니다. Q. 마이너스 잔액은 어디에서 확인이 가능한가요?A. 클릭스 비즈캐쉬의 잔액은 [클릭스 다이렉트] 상단에서 확인가능하며, 잔액이 마이너스로 표기된 경우 현재 잔액이 마이너스인 상태로 확인 가능합니다. Q. 마이너스 잔액이 있는 상태로 회원 탈퇴 또는 사이트 삭제가 가능한가요?A. 잔액이 마이너스인 경우 클릭스 비지니스 회원탈퇴 및 사이트 삭제는 마이너스 잔액 금액에 대해 비즈캐쉬 충전을 완료한 후에 진행이 가능하오니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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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네이트 검색 서비스 제휴 관련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1/14(화) 일자 부터 네이트와의 제휴를 통해 다음커뮤니케이션이 네이트의 통합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제휴 진행 이후에 네이트에서 검색시 다음의 검색결과가 노출되며,검색 외에 기존 네이트에서 제공하던 서비스는 네이트에서 계속 운영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일  : 2014년 1월 14일 화요일  ■ 광고상품 변화 (PC)  * 모바일은 변동사항이 없습니다.   1. CPC 상품    - 네이트 와이드링크 상품이 기존 10줄에서 5줄로 축소 됩니다.    - 네이트 뉴스탭, 사이트탭에 노출중인 프리미엄링크는 노출 중지됩니다.       2. CPT 상품    - 비즈바로가기, 스페셜링크, 스폰서박스등의 상품은 기존대로 네이트의 플랫폼을 이용하여 구매와 운영이 가능하며,       광고문의에 대한 응대도 네이트에서 담당합니다.    ※ 네이트 연락처 참고       · 키워드 광고 문의: 1599-3401( 09:00 ~ 18:00, 평일만 )        · 네이트 고객센터: 1599-7983( 평일 09:00 ~ 18:00, 토요일 09:00 ~ 13:00 )    3. 로컬 상품    - Daum 로컬광고 상품이 네이트에도 리스팅 됩니다.  ■ 참고사항  - 네이트 노출제한 사이트 등록 불가     : 현재 다음 통합검색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 사이트는 노출제한사이트로 등록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다음, 빙, 네이트는 노출제한 사이트로 등록이 불가한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