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노출 오픈 및 테스트 진행 안내 (4/8 시작)

2024년 4월 8일(월)부터 5월 13일(월)까지,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과 더보기 영역에서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노출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반응형 소재 등록 및 노출을 통해 광고 효과를 높여보세요!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등록 오픈 및 관리 방법 안내 바로가기 >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등록하기' 교육 바로가기 >

반응형 소재 노출 테스트 일정 및 대상
  • -2024년 4월 8일(월) ~ 2024년 5월 13일(월)
    * 테스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사이트검색광고를 대상으로 반응형 소재 노출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 -테스트는 광고 더보기 영역부터 진행되며, 4/15(월)부터는 통합검색 및 광고 더보기 영역의 일부 트래픽에서 반응형 소재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  •   4/8 ~ 4/14 : 광고 더보기 영역 대상으로 전체 트래픽에서 반응형 소재 노출 가능
  •  •   4/15 ~ 5/13 : 통합검색 및 광고 더보기 영역 대상으로 약 50% 트래픽에서 반응형 소재 노출 가능
  • -반응형 소재 노출의 전체 트래픽 확대(노출 적용)는 5월 중순 경 진행될 예정이며, 구체적인 일정과 내용은 추후 안내 예정입니다.
테스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소재 노출 테스트 내용
  • -반응형 소재로 등록된 여러 개의 제목, 설명 애셋 학습 및 최적화를 통해 광고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조합이 선택되어 노출됩니다.
  • -반응형 소재의 제목과 설명은 기존과 동일한 UI로 노출됩니다.


1) PC/모바일 통합검색 파워링크 및 더보기 영역
  • -통합검색 파워링크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반응형 소재는 최대 3개의 제목과 2개의 설명 애셋으로 구성됩니다.


2) PC 통합검색 - 비즈사이트 영역
  • -3/28(목)에 적용된 사이트 이름 노출이 PC 통합검색 - 비즈사이트 영역에도 확대 적용됩니다.
  •  사이트 이름 안내 공지 보러가기 >
  • -PC 통합검색 - 비즈사이트 영역에 노출되는 반응형 소재는 최대 2개의 제목과 1개의 설명 애셋으로 구성됩니다.
광고플랫폼 등록 예시
테스트 시작 전 반응형 소재를 등록해 보세요!
  • -2024년 3월 20일(수)부터 광고플랫폼에서 반응형 소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등록 오픈 및 관리 방법 안내 바로가기 >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등록하기' 교육 바로가기 >
  • -반응형 소재에는 최대 15개의 제목과 4개의 설명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입력한 제목과 설명 개수가 많을수록 광고 효과가 좋은 조합을 구성할 확률이 높아지므로, 최대한 많은 제목과 설명 등록을 권장드립니다.
  • -초반 1~2주는 다양한 조합을 노출하며 성과가 좋은 조합을 찾는 최적화 기간이며, 이 기간 동안에는 성과 향상이 크게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테스트 시작 전 반응형 소재 등록을 통해 테스트 초반 노출을 확보한다면 더 빠른 최적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FAQ
Q. 반응형 소재에서도 추가제목, 추가설명 확장소재를 함께 사용할 수 있나요?
A. 추가제목, 추가설명 확장소재는 단일형 소재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의 확장소재는 반응형 소재에서도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반응형 소재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반응형 소재로 입력한 제목과 설명의 수가 많을수록 광고 효과가 좋은 조합을 구성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최대한 많은 개수의 제목, 설명 애셋 등록을 권장드립니다. (반응형 소재당 최대 등록 개수 : 제목 15개, 설명 4개)
반응형 소재가 많이 노출될수록 최적화가 빠르게 진행될 수 있으므로 테스트 시작 전 반응형 소재를 등록하여 더 빠른 성과 향상을 기대해보세요.
Q. 최적의 조합으로 노출되기 위한 학습 기간은 얼마나 필요한가요?
A. 반응형 소재에 등록된 제목, 설명 애셋의 개수 및 반응형 소재의 노출 수, 노출 환경에 따라 학습에 필요한 기간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2주 이상의 기간동안 학습을 진행하며 최적화가 이뤄지기 때문에 충분한 기간을 가지고 성과를 관찰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Q. 테스트 기간에도 기존 단일형 소재를 사용할 수 있나요?
A. 테스트 기간에도 단일형 소재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재 노출은 소재 유형과 무관하게 광고 그룹에 설정된 소재 노출 방식(성과 기반 노출/동일 비중 노출)에 따라 이뤄집니다.
Q. 반응형 소재의 성과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A. 소재의 성과는 기존 유형(단일형)과 동일하게 광고관리나 보고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보고서에서는 새로 추가될 소재유형 항목을 통해 단일형과 반응형 소재유형의 성과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소재에서 도입된 애셋은 광고관리 > 소재탭 소재 리스트 내 '상세보기'에서 노출수 확인이 가능하며, 소재 최적화의 결과로 광고로 많이 노출되거나 적게 노출된 애셋을 비교함으로써 향후 광고 운영에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 - 사전 심의가 요구되는 병/의원 업종의 경우 반응형 소재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 테스트를 통해 노출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 - 사이트 이름 노출은 통합검색 및 광고 더보기 영역을 대상으로 테스트가 진행되는 4/15(월)부터 PC 통합검색 - 비즈사이트 영역에도 확대됩니다.

네이버

목록

[네이버]

[네이버] '신규 노출 영역' 네이버 > 지도 APP

신규 노출 영역 안내 드립니다. ■ 노출 시점   - 2024.04.03 (수)   - 네이버 지도 APP 최신 버전에만 노출이 됩니다. ■ 노출 영역 안내   - 게재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 > 지도APP > 검색창 하단   - 노출 예시  네이버 광고 관련 자세한 사항은 1544-1853으로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4/29) - '침하하-모바일'

2024년 4월 29일 (월), '침하하 - 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4년 4월 29일 (월)■ 적용 내용 : '침하하 - 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침하하 - 모바일 l https://chimhaha.net/- 매체 소개 : 인터넷 방송인 침착맨이 운영하는 공식 팬 커뮤니티 사이트-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게시글 및 리스트페이지 중단 최대 1개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URL, 설명 문구, 이미지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4월 29일 (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4년 4월 22일 (월)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 신규 노출 영역 '네이버 > 치지직'

네이버 신규 노출 영역에 대한 안내드립니다. <1>■ 노출 시점- 2024.04.24 (수) ■ 노출 영역 안내- 게재 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치지직 > 메인- 노출 예시    <2>■ 노출 시점- 2024.04.24 (수) ■ 노출 영역 안내- 게재 위치 : 네이버 > 배너영역 > 서비스통합-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 > PC > 치지직 > 메인, 라이브 엔드, 영상 엔드- 노출 예시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 최적화 테스트 (4/23~4/29)

포커스클릭 광고 성과 향상을 위해 일부 광고 영역에 <노출 로직 테스트>가 진행되어 안내드립니다.■ 일정: 2024.04.23(화) 00:00 ~2024.04.29(월) 23:59 (7일)※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대상 영역: 모바일 검색 결과 페이지, 서비스 페이지(모바일 나의 11번가 페이지, 모바일 주문 완료 페이지, 모바일 11톡 페이지, 키티즈 출석체크&먹이주기 페이지, PC 상품 상세 페이지)■ 내용:1) 11번가 이용자의 검색 만족도 및 포커스클릭의 성과 향상을 위해 노출 로직을 개선하고자 진행되는 테스트입니다.2) 모바일 검색 결과 페이지 영역 내 75% 트래픽에 대해 테스트가 진행됩니다.3) 서비스 페이지 각 영역 별 50% 트래픽에 대해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 참고: 테스트가 적용된 경우 노출 순위가 이용자 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테스트 로직에 따라 광고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제목 UI 변경 안내

2024년 4월 15일(월), 적용 예정인 변경 사항을 안내드립니다.지난 4월 4일 사이트검색광고 테스트 공지에서 안내드린 바와 같이 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맞는 광고를 더 잘 보여주기 위해 검색어와 매칭된 단어만 텍스트를 두껍게 처리하여 노출할 예정입니다.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 2024년 4월 15일(월)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상품  - 적용 대상 상품 : 사이트검색광고  - 적용 영역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적용 내용  - 제목 내 검색 키워드만 하이라이팅 처리되어 두꺼운 폰트로 노출됩니다.   - 제목과 일부 확장소재의 폰트 색상, 사이즈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Mobile)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4/18)- '로톡-모바일'

2024년 4월 18일 (목), '로톡 - 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4년 4월 18일 (목)■ 적용 내용 : '로톡 - 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로톡 - 모바일 l https://www.lawtalk.co.kr/- 매체 소개 : 전국 변호사의 전문성, 수임료, 상담후기, 해결사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법률상담 서비스-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및 리스트 페이지 최대 5개, 상세페이지 최대 1개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각각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URL, 설명 문구, 이미지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4월 18일 (목)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4년 4월 11일 (목)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쇼핑검색광고-쇼핑몰상품형'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상세페이지 광고 노출 확대 안내

쇼핑검색광고의 다양한 노출 기회 제공을 위해  2024년 4월 17일부터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 페이지에 AiTEMS를 활용한 추천 광고(PC/ Mobile)가 노출됩니다.  본 노출 확대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상세페이지로 유입되는 전체 트래픽에 적용되며, 테스트 기간 중 스마트스토어 센터를 통해 전달 주신 귀한 피드백을 수렴하여, 스마트스토어 센터에서 자신의 스마트스토어 페이지에 '다양한 스토어 상품 추천 영역' 노출 여부를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 스마트스토어센터 > 전시관리 > "AiTEMS 추천 하단 노출" > "노출함/노출안함"(기본설정 : "노출함") 다만,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에 '다양한 스토어 상품 추천 영역' 추천 영역을 '노출 안함'으로 설정하실 경우, 타 스마트스토어 추천 영역에 나의 광고 상품 역시 노출 불가한 점 참고하시어 운영 부탁드립니다. ■ 일정    - 2024년 4월 17일 (수)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노출 조건   -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에 등록된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 상품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모바일’ 혹은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PC' 매체에 광고 노출 설정 ON  - 스마트스토어센터 > 전시관리 > "AiTEMS 추천 하단 노출" > "노출함"을 설정한 광고주의 상품 (기본 설정: "노출함")     ※ 단,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에 '다양한 스토어 상품 추천 영역' 추천 영역을 '노출 안함'으로 설정하실 경우, 타 스마트스토어 추천 영역에 나의 광고 상품 역시 노출 불가합니다.      ※ 추천의 연관도가 낮은 일부 카테고리 상품은 추천광고로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노출 위치 및 형상  - 노출 위치 : 상품 상세 정보 하단  - 노출 형상 및 광고 개수    - PC : 최소 1개 ~ 최대 5개    - Mobile : 최소 1개 ~ 최대 6개    ■ 스마트스토어 센터 노출설정 관련 및 쇼핑 판매자 관련 공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판매자 공지로 이동 >     ※ 알아두세요!   -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내 추천영역은 신규 매체인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모바일’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PC' 로 집계되며, 해당 매체의 광고 기본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 광고 노출 제한 매체 에서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모바일’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PC'를 제외해야 합니다.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    PC 매체 제한은 4월 11일 (목) 오후 5시 이후 부터 가능합니다. 노출을 원하시지 않는다면 노출 제한 매체 설정 부탁드립니다.   - 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방식 등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네이버광고 관련하여 자세한 문의는 1544-1853으로 연락부탁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쇼핑검색광고 네이버페이 결제내역/구매확정완료 페이지 노출 광고 개수 및 UI 변경 안내

네이버페이 '결제내역', '구매확정완료' 페이지가 개편됨에 따라,   해당 페이지에 노출되는 쇼핑검색광고 영역(참고)의 광고 개수가 변경됨을 안내 드립니다. ■ 변경 일정   - 결제내역 : 2024년 4월 17일 수요일  - 구매확정완료 : 2024년 4월 24일 수요일     * 최종 완료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변경 영역  - 결제내역       • PC 결제내역 페이지 하단 쇼핑검색광고 추천영역       • Mobile 결제내역 페이지 하단 쇼핑검색광고 추천영역   - 구매확정완료       • Mobile구매확정완료 페이지 하단 쇼핑검색광고 추천영역   ■ 변경 사항 1) 노출 상품 개수       • PC : 노출 광고 개수가 6개에서 12개로 변경       • Mobile : 노출 광고 개수가 9개에서 15개로 변경   2) UI 변경 (결제내역/구매확정완료 페이지 UI 동일)     ※ 알아두세요!   - 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방식 등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기타]

[에이블리] AI 프로필 광고 (Beta) 소개 및 4월 단가 할인 행사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에이블리 신규 상품 AI 프로필 광고 (Beta) 소개드립니다.하기 내용으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 ​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확장 안내

안녕하세요. 11번가 광고 안내드립니다.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하고자 11번가 포커스클릭 신규 노출 영역 추가 안내드립니다.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입찰가, 일예산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반영 일정: 2024년 4월 17일(수)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신규 노출 위치: PC 하단 공통 MY HISTORY 영역 > 최근 본 상품 / 장바구니 / 찜한 상품 1번 구좌 ■상세 노출 내용: 각 기준 상품 변경 시 1번 구좌 광고 변동됩니다.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상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 ■노출 예시:

[네이버]

네이버 > 스마트채널 : '네이버 모바일 검색홈(스페셜DA 영역)' 노출 가능 시간 확대 (모든 시간대로 확대)

네이버 > 스마트채널의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스페셜DA 영역) 지면의 광고를 더 많은 광고주께서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2024년 4월 15일(월요일)부터 노출 가능 시간대를 모든 시간대(00시 ~ 24시)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 공지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 집행 제한 업종 및 광고 등록 프로세스 안내 > 자세히 보기   -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에서 스마트채널 광고 집행 안내 > 자세히 보기 1. 적용 일자   - 2024년 4월 15일 (월)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정 변경 시 이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2. 변경 사항   - 네이버 > 스마트채널 의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 광고 노출 가능 시간 변경   - 변경 전 : 2024년 4월 14일까지 집행 광고는 ‘00시 ~ 10시, 18시 ~ 24시’ 까지   - 변경 후 : 2024년 4월 15일 이후 집행 광고는 모든 시간대(‘00시 ~ 24시’) 노출 가능3. 주의 사항   -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은 기존 네이버 보장형 DA 광고가 우선 노출되고, 후순위로 성과형 DA 광고가 노출되며, 이에 따라 노출 가능한 시간대가 유동적일 수 있습니다.   - 노출 가능 조건은 운영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사항을 통해 별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검색 홈 지면에 노출할 스마트채널 광고를 별도 광고 그룹으로 분리하시면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제목 UI 변경 테스트 안내

2024년 4월 11일(목)부터 2024년 4월 15일(월), 사이트검색광고의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지면의 일부 트래픽에서 제목의 폰트 색상과 사이즈 등의 요소를 변경하는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안내드립니다. 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맞는 광고를 더 잘 보여주기 위해 검색어와 매칭된 단어만 텍스트를 두껍게 처리하여 노출할 예정입니다.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일정   - 2024년 4월 11일(목) ~ 2024년 4월 15일(월)    * 테스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대상  - 적용 대상 상품 : 사이트검색광고  - 적용 영역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일부 트래픽■ 테스트 내용  - 제목 내 검색 키워드만 하이라이팅 처리되어 두꺼운 폰트로 노출됩니다.   - 제목과 일부 확장소재의 폰트 색상, 사이즈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Mobile)  ※ 알아두세요!  - 변경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 모바일 통합검색에서만 변경되어 노출되며 PC에서는 기존 UI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