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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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 예약 기능 개선에 따른 음식점 업종 플레이스광고 미노출 안내


안녕하세요.


2023년 11월 16일 (목)부터 플레이스 식당 검색에서 'N예약' 필터가 'N실시간예약' 필터로 대체되며, 'N실시간예약' 필터 적용 시 플레이스광고가 미노출됩니다.
플레이스 예약 기능 개선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플레이스 공지 <새로운 식당 검색과 예약을 준비하세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후 플레이스광고 또한 실시간 예약 적용 및 노출이 가능하도록 준비 중이오니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플레이스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플레이스 예약 기능 개선에 따른 음식점 업종 플레이스광고 미노출 안내>

■ 일정  
-  2023년 11월 16일 (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 PC/모바일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및 PC 지도 검색
   
■ 내용  
- 플레이스 식당 검색에서 'N예약' 필터가 'N실시간예약' 필터로 대체되며,  필터 클릭 시 예약 가능한 업체 및 상품에 대해 타임 슬롯이 노출됩니다. 
- 플레이스 서비스에서 'N실시간예약' 필터가 적용되면, 플레이스광고가 미노출됩니다. 


플레이스광고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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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 메시지 메뉴 전면 오픈 및 신규 기능 출시 안내

일부 광고계정에 제한적으로 제공됐던 메시지 메뉴가 전체 광고계정에 오픈되며,맞춤타겟, 채널 친구기간 타게팅, 예산 설정 후 반응률 순 발송 기능 등 신규 기능을 출시합니다.  (※ 앞으로 모든 메시지광고는 메시지 메뉴 중심으로 개선될 예정이며​, 카카오톡채널x도달 캠페인은 2025년 연내 종료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일 : 2025년 5월 15일(목)  1. 메시지 메뉴 전면 오픈일부 광고계정에 제한적으로 제공됐던 메시지 메뉴가 전체 광고계정에 오픈됩니다. 채널별/메시지별 운영 현황 관리가 용이하고, 발송 성과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메시지 광고 전용 메뉴를 통해 메시지 광고를 효과적으로 관리해 보세요.  2. 신규 기능 출시 1) 맞춤타겟 기능 제공 이제 메시지 만들기 메뉴에서도 맞춤타겟 기능을 제공합니다. 카카오톡 채널의 친구 중 맞춤타겟을 좀 더 편리하게 포함하거나 제외할 수 있습니다.  타겟관리 메뉴에서 친구그룹과 광고반응타겟을 등록하여 불러오거나, 카카오 사용자 타게팅을 통해 원하는 대상에게 메시지 광고를 발송해 보세요.  2) 카카오톡 채널 친구 기간 타게팅 기능 제공카카오톡 채널의 친구가 된 기간에 따라 타게팅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최근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새롭게 추가한 유저, 특정 이벤트 기간 내 친구를 추가한 유저 등을 정교하게 타겟하여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3) 예산 설정 기능 제공 원하는 예산으로 메시지 광고를 발송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산 설정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예산 한도 내의 발송 방식을 반응률이 높은 순 혹은 랜덤 발송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예산으로 메시지 광고의 최대 효율을 달성해 보세요.  3. 주요 Q&A Q. 기존 카카오톡 채널x도달 캠페인에서 보낼 수 있는 메시지 광고와 다른 점이 있나요?'메시지' 기능은 기존 카카오톡 채널x도달 캠페인과 광고 등록, 운영 방식의 차이만 있을 뿐 동일한 광고 상품입니다.발송할 수 있는 메시지 내용은 동일하며, 일부 광고 운영 기능의 차이가 있습니다. (예 : 추천 친구 타게팅, 유저 반응 보고서 제공 등) 4. 안내사항 기존 카카오톡 채널x도달 캠페인, 개인화메시지x도달 캠페인을 활용한 메시지 등록 방식은 2025년 내 종료될 예정으로, 앞으로 모든 메시지 광고의 운영 기능은 메시지 메뉴를 중심으로 개선됩니다. 자세한 종료 안내는 추후 별도 공지할 예정입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더 자세한 안내는 비즈니스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 메시지 발송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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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모바일 증권 홈.국내 홈,해외 홈 등 광고 추가 안내

모바일 증권의 증권 홈 / 국내 홈 / 해외 홈 / 지표 / 투자정보 / 몇층에서 서비스에 신규 광고가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기존에는 광고가 1개 있거나 광고가 없었던 목록형 지면에 광고의 슬롯 수가 추가되었으며, 이미지형외에 NDA, 쇼핑 소식광고와 같은 효과 높은 광고 유형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위 지면 중 보장형 광고가 제공되던 지면에서는 기존과 같이 보장형 광고가 노출 유지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노출 시점- 2025.08.28(목)​■ 노출 영역 안내- 게재 위치 :네이버 > 서비스 통합- 광고 노출경로 :네이버 > 모바일 > 증권 > 증권 홈 MY네이버 > 모바일 > 증권 > 국내 홈네이버 > 모바일 > 증권 > 해외 홈네이버 > 모바일 > 증권 > 지표네이버 > 모바일 > 증권 > 투자정보네이버 > 모바일 > 증권 > 몇층에서 [노출 예시]  

[네이버]

[네이버] 광고계정과 비즈머니가 하나로 통합되며, 더욱 진화된 통합 광고주센터가 오픈합니다.

앞서 안내드린 공지 와 같이, 9/1(월)부터 네이버 광고 플랫폼의 계정과 비즈머니가 통합되어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구분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이번 통합을 통해 광고 계정과 관리 계정, 비즈머니 관리 방식이 변경되며,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1) 하나의 광고계정으로 검색·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통합 운영​기존에는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각각의 플랫폼에서 계정을 생성해야 했습니다.앞으로는 하나의 광고계정으로 두 광고 캠페인을 모두 운영하실 수 있으며, 충전된 비즈머니도 함께 사용 가능합니다.​2) 통합 광고주센터에서 계정 관리 및 이동​통합 광고주센터 홈에서는 보유한 모든 광고계정과 관리계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원하는 계정을 선택하면 즉시 해당 광고 플랫폼으로 진입할 수 있으며, 관리계정을 통해 연동된 광고계정으로도 손쉽게 이동 가능합니다.​• 관리계정을 통해 연동된 광고계정으로 진입할 경우※ 관리계정을 통해 광고계정에 접속하여 기존에 검색광고에서 보유한 대행권을 통한 광고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관리계정 관리 페이지에서는 연동된 광고 계정 리스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3) 편리한 광고 플랫폼 접속​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상단의 내 회원 ID를 클릭하여 원하는 계정을 선택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선택한 계정에서 플랫폼 이동 버튼으로 원하는 광고 플랫폼 접속이 가능합니다.더 나아가 곧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하나의 사이트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4) 계정·비즈머니 관리 일원화​광고계정과 관리계정의 정보를 확인 및 수정할 수 있는 전용 관리 페이지가 신설됩니다.광고계정 관리 페이지에서는 계정의 기본 정보, 권한, 멤버 리스트, 결제내역을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관리계정 페이지에서도 동일하게 권한·결제·알림 설정이 가능합니다.광고계정 통합에 따라 ‘광고계정 ID’는 새 체계로 변경되며, 광고계정에 등록되어 있던 광고 및 결제 정보는 모두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계정ID 변경은 ‘검색광고 계정’을 사용 중인 경우에만 적용됩니다.에이전시 타입의 관리계정은 관리계정 관리페이지의 '대시보드' 메뉴에서 연동된 광고계정 현황과 제공 리포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림 설정은 통합 광고주센터 및 각 광고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확인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광고관리 관련 알림은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캠페인을 구분하여 발송됩니다.​​5) 문의 및 요청 채널 통합​이제 광고 문의는 모두 ‘네이버 톡톡’ 채팅상담을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문의 시 광고계정 및 캠페인 정보를 함께 전달해 주시면 더욱 빠르고 정확한 상담이 가능합니다.주요 요청(광고계정 이용정지 해제, 무효 클릭 문의 등)은 [통합 광고주센터 > 고객센터] 메뉴에서 접수 가능합니다.※ 기존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만 제공되던 '고객 문의'는 8/29(금) 14:00에 종료됩니다.​별도 채널로 접수가 필요했던 세금계산서 수정요청도 [광고계정/관리계정 관리 페이지 > 결제관리] 페이지에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광고계정 정보가 수정되면, 수정 전 정보로 발급된 세금계산서는 조회 및 수정요청이 불가하니, 필요시 세금계산서 수정요청을 완료한 후 광고계정 정보 수정을 진행해 주세요.​6) 해외광고주 운영 간소화​해외광고주 계정도 통합 광고주센터에서 국내광고주 계정과 동일하게 직접 생성할 수 있습니다.해외광고주의 기본 결제통화는 외화이며, 필요시 원화로 변경 가능합니다.외화 결제와 직접 세금계산서 발행 시에는 VAT가 제외된 영세율로 처리됩니다.※ 기존 영세율 대상 계정의 8월 과금분 마지막 쿠폰 환급은 9/10에 진행됩니다.​회원이 여러 개의 광고/관리계정의 권한을 보유한 경우에도 하나의 계정을 선택하여 각 플랫폼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케이스에 따라 진입하는 경로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검색광고 플랫폼은 접속 권한에 따라 진입 시 계정을 선택하거나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은 가장 최근에 접속한 권한으로 자동 연결됩니다.※ 검색광고 플랫폼의 ‘프리미엄 로그분석’은 계정책임자 권한 보유자만 접근 가능합니다. 만약 관리계정의 권한으로 사이트 조회가 필요하다면, 광고계정의 멤버 권한을 부여받아 사용 부탁드립니다.​​FAQ​Q1. 이번 계정 통합으로 기존 광고계정은 모두 사라지나요?A. 아닙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광고계정은 그대로 유지되며,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모두 하나의 광고계정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구조가 변경됩니다.Q2. 광고계정 ID가 바뀌면 기존 캠페인이나 결제 정보도 변경되나요?A. 아닙니다. 광고계정 ID는 새로운 체계로 부여되지만, 기존 캠페인과 결제 정보는 그대로 유지됩니다.Q3. 관리계정이 무엇인가요? 생성이 필수인가요?A. 관리계정은 여러 광고계정을 한 곳에서 효율적으로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관리계정을 통해 연동된 광고계정에 접속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유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일반 유형 : 직접 여러 계정을 관리할 때 사용- 에이전시 유형 : 파트너사에 광고 운영을 위임할 때 사용따라서 관리계정은 필요할 때만 생성하면 되며, 상세 내용은 아래 도움말을 참고해 주세요.• 관리 계정 관리 도움말• 직접운영/광고대행(영업권)의 차이Q4. 동일한 사업자등록번호로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계정을 각각 보유한 경우, 하나로 통합되나요?A. 아닙니다. 동일한 사업자등록번호를 가진 광고계정은 각각 유지됩니다.이전에는 검색광고 계정은 검색광고 플랫폼,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계정은 해당 플랫폼만 접속할 수 있었으나, 이제는 각 광고계정으로 두 플랫폼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Q5. 비즈머니 잔액은 어떻게 되나요?A. 기존 계정에 남아있는 비즈머니는 그대로 유지되며, 9월 1일 이후부터는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구분 없이 소진이 가능합니다.Q6. 세금계산서는 어디서 발행되나요?A. 통합된 계정 단위로 세금계산서가 발행되며, 광고계정 관리 또는 관리계정 관리 페이지의 '결제관리'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Q7. 신규 광고계정 생성은 어디서 하나요?A. 통합 광고주센터의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새 광고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

[카카오] 채팅탭, 채팅리스트 내 광고 노출 안내 (09/01)

25년 9월 1일 (월) 부터 채팅탭의 채팅리스트내 광고가 새롭게 제공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5년 9월 1일 (월) 오전 10시~ 10시 30분 부터로 예정(일정 변경시 재공지예정) ◼︎ 광고 노출 방법/ 설정 -  모먼트에서 "디스플레이 유형으로 캠페인 등록" 후 "게재지면을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 또는 카카오톡"으로 선택한 경우, 별도의 추가 설정 없이 노출. - 캠페인 유형 : 디스플레이- 디바이스 설정 : 모바일 ,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 게재지면 설정 : 카카오톡 ,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 ◼︎ 상세 내용 - 노출 지면 및 노출 위치   카카오톡 > 모바일 > 채팅탭 > 사용자의 채팅리스트 영역: 사용자의 폰에서 스크롤 할 경우 광고가 표기 됨 ( 위치는 변동 될 수 있음 )  톡 버전 : Android - 25.7.0 / iOS - 25.7.2  - 소재 형식  프로필 아이콘, 타이틀, 프로필명 - 노출되는 광고 개수 : 1개 ( 이후 변경 가능하며, 변경시 재공지 예정) ◼︎ 예시 이미지 - 광고 위치(사용자가 스크롤 할 경우, 광고가 노출 되며 위치는 변경 될 수 있음)- 광고 구성 상세 설명  - 그외, 유저 피드백 ( 사용자의 광고 의견 전달)기능 제공 (하단 이미지 참고) ◼︎ 제한 업종 (채팅리스트 내 광고 노출 한정)- 카카오모먼트 공통 심사정책 및 업종별 가이드를 따르며, 심의필 및 법적고지 문구가 필요한 업종은 노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내부 정책에 따라 별도 고지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한 업종 : 금융(1, 2금융권, 자산관리, 투자정보서비스 등), 병의원, 의료기기, 의약품, 건강식품, 주류, 전자담배 기기장치류 등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기타]

[오늘의집] 오하우스애즈 100% 확대 안내

8월 29일 상품광고 종료 및 오하우스애즈 100% 적용 안내 드립니다.기존 상품 광고를 종료하고 더욱 고도화된 오하우스애즈가 오늘의집 전 지면에 노출될 예정입니다. 종료 이후 부터 현재 운영 중이신 모든 상품 광고 캠페인은 집행이 불가합니다.지속적인 광고 집행을 희망하실 경우, 오하우스애즈 캠페인 생성 및 운영이 필요한 점 안내 드립니다.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내 사항]- 상품광고 종료일 : 25년 8월 29일 11시 이후- 종료 이후 신규 상품 광고 캠페인 생성 및 기존 캠페인 집행이 불가합니다. (과거 집행 리포트 확인 가능)- 운영 중인 캠페인은 종료 시점에 맞추어 자동으로 운영 중단되오니 별도로 광고 OFF 처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안전한 운영을 위해 8/28까지 모든 상품 광고 캠페인을 오하우스애즈로 이관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배너 광고는 기존과 같이 집행이 가능합니다.- 상품/배너 광고 탭의 배너 캠페인은 활성 상태를​ 유지해주셔도 됩니다. ▶ 오하우스애즈 캠페인 생성하기▶ 오하우스애즈 광고 가이드 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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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네이버페이 결제내역 페이지 광고 노출 확대 안내

2025년 8월 28일(목)부터 네이버페이 ‘결제내역’ PC/모바일 지면에 ‘우측 스크롤 형태’의 쇼핑추천광고가 신규로 노출될 예정입니다. 해당 광고 상품은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광고 상품 추천 블록으로, 사용자별 쇼핑 이력을 바탕으로 광고 상품이 추천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8월 28일(목) 이후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 PC/모바일 네이버페이 결제내역 페이지 중단(리스트 8번째)에 노출(참고) 현재 운영 중인 결제내역 중단 리스트 4번째 광고 지면* 리스트 ‘n번째’ 노출 순서는 서비스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예시 이미지- PC : 최소 5개 ~ 최대 10개- 모바일 : 최소 4개 ~ 최대 10개​※ 알아두세요!- [네이버 페이 - 모바일], [네이버 페이 - PC]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광고의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지면은 검색광고 외에 디스플레이 광고도 함께 노출되는 영역으로, 광고 노출 빈도는 매번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지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과금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방식과 동일)-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유저에게 최적화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개인화된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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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밴드 > AOS 앱 종료 시 성과형 광고 추가 안내

밴드(BAND) 이용 고객층에게 광고를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도록 AOS 앱종료 시 안내 팝업을 통해 성과형 광고가 노출될 예정입니다. 사용자의 콘텐츠 소비가 마무리되는 단계에 노출되어, 광고에 대한 집중도 및 성과 향상에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됩니다.​1. 적용일정 : 2025.08.20(수)2. 적용지면 : 밴드 AOS 앱 종료 시 (밴드 홈에서 뒤로가기 버튼 통해 앱종료 시도 시 팝업 노출)3. 게재위치 : 네이버+ > 서비스통합4. 노출상품 : 쇼핑소식광고, 1250x560 이미지배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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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결과 광고 배치 방식 변경 테스트 안내

쇼핑검색광고는 이용자 행동 분석을 기반으로 자연스러운 광고 노출 방식을 모색하고 있으며,이에 따라 2025년 8월 25일(월)부터 2025년 9월 1일(월)까지 광고와 일반 상품의 배열을 일부 조정하는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일정- 2025년 8월 25일(월) ~ 2025년 9월 1일(월)*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대상- 모바일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결과 일부 트래픽​■ 테스트 내용- 일부 트래픽에서 광고/일반 상품 배치 방식 변경​※ 알아두세요!- 쇼핑검색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과금 방식은 기존 운영과 동일하며, 노출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블로그 모바일 지면 광고 노출 확대 안내

2025년 8월 25일(월) 블로그 모바일 본문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신규로 노출될 예정입니다.기존 디스플레이 광고만 노출되던 지면으로, 8월 25일 이후 사용자별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광고 상품이 새롭게 추가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8월 25일(월)※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지면- 블로그 모바일 본문 내 광고 영역​■ 노출 예시​※ 알아두세요!• [네이버 블로그]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광고의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지면은 검색광고 외에 디스플레이 광고도 함께 노출되는 영역으로, 광고 노출 빈도는 매번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해당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지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과금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방식과 동일)• 해당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유저에게 최적화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개인화된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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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광고 시스템 정기점검에 따른 플랫폼 영향 안내 (8/31)

2025년 8월 31일(일) 23시부터 9월 1일(월) 6시까지 약 7시간 동안 네이버통합광고주센터,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시스템 점검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광고 시스템 정기점검 안내 ]- 일시 : 2025년 8월 31일(일) 23:00 ~ 9월 1일(월) 06:00 (약 7시간)- 내용 : 네이버 광고 시스템 점검 및 업그레이드를 위한 시스템 이용불가 (로그인 불가), API 이용 불가 (PC/모바일 모두 불가)- 대상 : 네이버 통합광고주센터, 검색광고 관리시스템,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관리시스템​※ 주의하세요!- 점검 시간 동안 광고 노출과 과금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며, 계정 잔액이 부족해지거나 광고비가 그룹별 일일허용예산에 도달할 경우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당 시간 동안 광고관리시스템 접속이 불가능하므로, 광고집행을 원하시는 분은 미리 자동충전 기능을 설정해 놓으시거나 사전에 일일허용예산을 높게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광고 클릭에 따른 잔액 업데이트 주기가 평소보다 길어질 수 있어, 해당 시간 동안 발생한 클릭에 대한 광고비용이 일일허용예산을 초과하여 과금될 수 있으며,마이너스 잔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원치 않으시는 분은 사전에 광고를 OFF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점검 시간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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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성과형 스페셜DA 750x280 CTR 2배 향상 활용 가이드

8월 11일(월)부터 네이버앱의 새로운 홈이 기존 20% 한정 노출에서 전체 유저 대상으로 전면 배포되었습니다. 새로운 홈에 적용되는 스페셜DA 750x280 사이즈 이미지배너를 통해 더 많은 이용자에게 주목도 높은 광고를 노출하고, 성과를 극대화해 보시기 바랍니다.​기존 집행 성과 분석 결과,신규 750x280 사이즈의 스페셜DA를 제작가이드에 맞춰 효과적으로 활용할 경우기존 750x200 대비 약 2배 높은 CTR을 기록했으며, 특히 누끼형 오브젝트 배치가 높은 CTR의 핵심 요인으로 확인되었습니다.​​1. 누끼형 소재 활용 제안- 평균 대비 높은 CTR을 기록한 소재는 모두 가이드에 맞춰 오브젝트를 최대 크기로 배치한 누끼형 이미지였습니다.- 썸네일형과 동시 집행한 사례 분석 시, 오브젝트가 크게 강조되는 누끼형의 성과가 썸네일형 대비 높게 나타났습니다.​2. 절단면 최소화 소재 활용 제안오브젝트가 3면 또는 4면이 잘리지 않고, 홈 화면 위에 자연스럽게 노출된 형태일 때 CTR이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750x280 누끼형이더라도 상품이 잘린 형태일 경우, 다른 소재 대비 낮은 성과를 보였습니다.홈 화면에서 가장 돋보일 수 있도록, 3면 또는 4면이 모두 잘리지 않는 구성을 권장 드립니다.​3. 280 사이즈 높이 활용 제안기존 200사이즈 이미지를 단순 확대 등록하거나, 오브젝트와 크기가 동일할 경우 750x280 사이즈 배너의 효과가 미비하게 나타났습니다.750x280 전용 오브젝트 가이드에 맞게 높이를 최대한 살린 누끼형 이미지를 제작하는 것이 최고의 효율을 만듭니다.​누끼형 오브젝트를 활용해 브랜드 메시지를 시원하게 전달하면, 더 높은 클릭과 전환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지금 바로 750x280 전용 가이드를 확인하고, 새로운 네이버 홈에서 차별화된 성과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제작가이드 및 PSD 파일 바로가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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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5년 10월 추석 휴무로 인한 입/낙찰 일정 변경 안내 (42/43/44 회차)

2025년 10월 추석 휴무로 인해 신제품검색 42회 & 43회 & 44회 회차의 입찰/낙찰 일정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오니 입찰 참여시 유의 부탁드립니다​- 202542회차 (노출 시작일 10/13) : 입찰/낙찰/위약금 부과 기준일 일정 변경- 202543회차 (노출 시작일 10/20) : 입찰/낙찰 일정 변경- 202544회차 (노출 시작일 10/27) : 입찰 일정 변경​[ 변경 입찰 일정 ]1) 기존 일정: (입/낙찰) 노출 3주 전 화요일 입찰 시작 및 노출 2주 전 화요일 낙찰 발표(위약금 부과 기준일) 노출 1주 전 화요일​2) 변경 대상 회차 상세 일정​① 202542회차 (10/13~10/19 노출): 41회차 입찰이 열리는 9/16(화)에 입찰 동시 오픈- 9/23(화) 낙찰 발표- 9/30(화) 위약금 부과 기준일​② 202543회차 (10/20~10/26 노출): 9/23(화)에 입찰 오픈- 9/30(화) 낙찰 발표- 10/14(화) 위약금 부과 기준일​③ 202544회차 (10/27~11/2 노출): 9/30(화)에 입찰 오픈- 10/14(화) 낙찰 발표- 10/21(화) 위약금 부과 기준일※ 각 회차의 ‘위약금 부과 기준일’부터 낙찰 포기 시, 위약금이 부과됩니다.(‘위약금 부과 기준일’ 전날까지 포기할 경우 위약금이 부과되지 않음)※ 202545회차부터는 기존 일정대로 진행되며, 변경 일정은 아래 참고 부탁드립니다.​​신제품검색광고, 어떠한 광고 상품일까요?​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지칭하는 일반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 상단에 신규(리뉴얼) 출시 상품 관련 이미지와 동영상, 설명 등을 노출하는 검색광고 상품입니다.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강의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신제품검색광고 등록하기> '강의' 보러가기※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을 통해 '무료'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