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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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및 쇼핑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11/16) - '만개의 레시피 - 모바일', '노써치 - 모바일'

 


안녕하세요.

2023년 11월 16일(목), '만개의 레시피-모바일', '노써치-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 및 쇼핑검색광고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및 쇼핑검색광고 제휴 매체 확대>

■ 적용일 : 2023년 11월 16일 (목)

■ 적용 내용 :  
'만개의 레시피 - 모바일' 내 쇼핑검색광고 노출
노써치 - 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 및 쇼핑검색광고 노출

■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만개의 레시피 - 모바일 l https://m.10000recipe.com
- 매체 소개 : 10만 개 이상의 레시피를 검색을 통해 무료 제공하는 서비스
-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 최대 6개 쇼핑검색광고 노출
-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가격, 쇼핑몰명, 이미지 등

노써치 - 모바일 l https://nosearch.com
- 매체 소개 : 구매 가이드, 성능 비교, 추천 등을 제공하는 가전제품 쇼핑 서비스
-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 결과 페이지 최대 6개,  상세페이지 최대 7개 파워링크 노출
                                       검색 결과 및 상세페이지 최대 6개 쇼핑검색광고 노출
-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URL, 설명 문구, 이미지 등


※ 알아두세요!
-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 모든 매체 혹은 PC,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3년 11월 16일(목)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3년 11월 9일(목)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여러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광고주 여러분의 소중한 잠재 고객을 찾기 위해 
앞으로도 제휴 사이트를 추가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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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대량 등록 기능 제공 (6/12)

 2024년 6월 12일 (수)부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소재' 등록을 위한 대량 등록 기능이 제공됩니다.대량 등록 기능을 통해 반응형 소재를 더 빠르게, 많이 등록하여 사용해보세요! ■ 일정- 2024년 6월 12일 (수) ■ 변경 내용 - 도구 > 대량관리 > 대량 등록/수정/삭제 > 작업 유형 > '반응형 소재 등록' 추가- '반응형 소재 등록' 선택 후 템플릿 다운로드하여 소재 등록할 내용으로 양식에 맞게 작성 ※ 알아두세요!- 반응형 소재 템플릿에서 제목 3개, 설명 2개는 필수 입력입니다.- 제목과 설명의 위치 고정을 원하는 경우 고정할 내용의 제목,설명 번호만 기입해주세요. (복수개 고정 시 쉼표로 구분)   *예시) 제목1, 제목3을 첫번째 제목 위치에 고정하려는 경우: '첫 번째 제목 위치 고정(선택)' 템플릿에 '1,3' 입력- 기존의 '소재 등록'은 '단일형 소재 등록'으로 변경되었으니 사용에 참고 바랍니다.- 사전 심의가 요구되는 '의료 업종'을 제외하고 모든 업종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대량 등록 기능에 대한 상세 설명은 도움말(바로가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등록은 해당 공지(바로가기>)를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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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PC/모바일 상품 가격 통합 안내

네이버 쇼핑 서비스에서 PC/모바일 가격이 PC 가격으로 통합됨에 따라 광고 상품에 대해서도 동일한 변경 내용이 적용됩니다. (쇼핑 파트너센터 공지 보러가기 – 로그인 필요)2024년 6월 28일 부터는 모바일 상품 가격(price_mobile) 컬럼을 상품 EP로 전송하더라도 수신되지 않으며, 모바일 상품가격은 PC 상품 가격(price_pc)으로 표시될 예정입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EP는 Engine Page의 약자로, 네이버 쇼핑에 상품정보를 연동하는 수단입니다. 네이버쇼핑이 정의한 포맷에 맞춰 URL의 형태로 네이버 쇼핑파트너센터에 등록하면, 판매자님의 상품이 네이버쇼핑에 연동됩니다.* 상품EP가이드: 이 링크 혹은 쇼핑파트너센터 > 상품관리 > 상품정보 수신현황 > [DB URL 작성요령 및 예제 다운로드] 에서 최신버전 가이드 확인 가능 ■ 적용 일정 및 내용- 2024년 6월 28일부터 - 모바일 상품 가격(price_mobile) 컬럼 수신 중단 & 모바일 상품 가격을 PC 상품가격(price_pc)으로 표시*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본 변경사항은 네이버 쇼핑 상품의 PC/모바일 가격 통합에 대한 내용으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상품 EP 중 PC 상품 가격(price_pc)은 입력이 필수인 컬럼으로, 입력이 누락될 경우 해당 라인은 에러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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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규 노출 영역] 네이버웹툰앱 > 풀스크린 논스킵AD

VTR 99%를 기록하고 있는 시리즈앱 논스킵AD 상품과 동일한 형태로 네이버웹툰앱 논스킵AD 동영상광고 지면이 GFA에 신설되었습니다. 네이버웹툰앱 논스킵AD는 유저가 유료로 감상해야 할 컨텐츠를 광고감상 후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유저는 자발적으로 광고에 참여하며 중간 이탈 없이 광고 영상을 집중도 있게 감상할 수 있어, 높은 듀레이션으로 브랜드와의 강력한 바인딩을 제공합니다. ■ 노출 시점- 2024년 06월 14일 (금) 18시 이후 ■ 노출 영역 안내- 게재 위치 : 네이버웹툰앱 > 추천완결or 매일플러스 일부작품 > 유료회차 열람 시 '광고보고 무료' 선택 > 전면광고 노출-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웹툰앱 > 컨텐츠 선택 > 작품홈 > 유료회차 > 광고보고 무료 선택 > 전면광고- 노출 예시 :   ■ 소재 제작 가이드- 네이버웹툰, 시리즈앱 논스킵AD 소재 제작가이드- 동영상광고 소재 공통 가이드  ■ 플랫폼 변경사항 및 설정 안내1) 플랫폼 변경 사항     - ‘동영상’ 소재 타입 내 ‘전면형’ 유형 선택 시, 기존 ‘시리즈앱’과 신설된 ‘네이버웹툰앱’에 모두 노출됨     - ‘전면형’ 등록 동영상 규격 : 9:16, 1:1, 16:9 2) 신규 소재 유형 생성 방법  ① 캠페인 설정     - 캠페인 목적 : 동영상 조회 선택  ② 광고 그룹 설정     - 게재 위치 :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 위치 선택’ 또는 상품 별 노출 가능 게재위치 직접 선택     - ‘전면형’ 집행 시 ‘네이버 패밀리 매체 > 배너 영역’ 선택     - 청구 기준 : CPV (※ 웹사이트 트래픽 목적 설정 시 CPM 청구 설정 가능)  ③ 광고 소재 설정     - 소재 타입 : 동영상 (15초 길이 이상의 동영상 소재 + 엔드카드 (광고썸네일))     - 소재 구성 유형 : 전체 유형 선택 또는, ‘전면형’ 유형 선택   ■ 주의 사항- ‘전면형’ 소재의 신규 지면 확대 시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동일 게재위치 내 특정 지면만 노출되도록 설정은 지원되지 않으며, 노출 지면 별 성과 리포트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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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PC 검색탭 영역 노출 형상 변경, 반응형 소재 노출, 설명 사용성 개선 안내

2024년 6월 24일(월)부터 사이트검색광고 PC 검색탭 영역의 노출 형상이 변경되고 반응형 소재 노출이 가능해지며, 클릭 영역에 설명이 포함될 예정입니다.사이트검색광고 통합검색 영역의 노출 요소를 검색탭 영역에 노출하고 클릭 가능한 영역도 동일하게 적용하여 유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광고 효과를 높이고자 합니다.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일정- 2024년 6월 24일(월)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 - 사이트검색광고 PC 검색탭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검색탭 영역     통합검색창 하단의 PC 블로그탭, 카페탭, 지식iN탭, 웹문서탭 클릭 시 우측에 사이트검색광고가 최대 5개까지 노출됩니다. ■ 변경 내용- 사이트검색광고 통합검색 영역의 노출 요소와 클릭 영역이 검색탭 영역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 파비콘과 사이트 이름이 표시 URL 좌측에 노출됩니다. 사이트검색광고 파비콘 노출 도움말 바로가기 > 사이트검색광고 사이트 이름 입력 방법 안내 바로가기 >  2. 제목과 표시 URL의 노출 순서가 변경됩니다. (기존: 제목-URL 순 → 변경: URL-제목 순)  3. 반응형 소재가 검색탭 영역에서 노출이 가능해집니다.     검색탭 영역에서는 반응형 소재로 입력한 제목, 설명 중 광고 효과가 좋을 것으로 기대되는 최대 제목 3개, 설명 2개의 조합으로 노출됩니다.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도움말 바로가기 >  4. 설명 영역에 클릭 요소가 추가되어 설명 영역을 클릭하는 사용자의 유입이 가능해집니다.[노출 화면 예시]   ※ 알아두세요! - 파비콘, 사이트 이름, 설명 영역에 대한 클릭도 정상 과금되며, 지표는 기본 광고 클릭지표에 포함되어 제공됩니다. - 병/의원 업종의 경우 파비콘 위치에 기본 아이콘이 공통으로 노출되며, 사이트 이름 및 반응형 소재 대상 업종에서 제외됩니다. - 파비콘이 등록되지 않은 광고의 경우 기본 아이콘이 노출됩니다. - 사이트 이름이 등록되지 않은 광고의 경우 표시 URL이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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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PC/모바일 통합검색 반응형 광고 슬롯 확대 안내

 2024년 6월 20일(목)부터 PC/모바일 통합검색 반응형(‘방금 본 상품 연관 추천’) 영역의 광고 슬롯 개수가 변경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적용 일시- 2024년 6월 20일(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대상 영역- 네이버 PC 통합 검색 반응형(‘방금 본 상품 연관 추천’) 영역- 네이버 모바일 통합 검색 반응형(‘방금 본 상품 연관 추천’) 영역변경 내용- 네이버 PC/모바일 통합 검색 광고 상품 클릭 시 반응형(‘방금 본 상품 연관 추천’) 영역의 광고 개수변경 내용 상세(PC 통합검색 반응형 영역)* 본 변경은 광고 상품 클릭시에만 적용됩니다.> 이전 공지 보기    ■ 기존      - 영역 내 광고 3개 노출      - 광고 상품 + 일반 상품 합산하여 최대 18개 노출    ■ 변경      - 영역 내 광고 최대 18개 노출- 노출 가능 광고가 6개 이상인 경우 : 광고 반응형 블록 (최대 18개 광고) 노출- 노출 가능 광고가 1~5개인 경우 : 기존 반응형 블록 (최대 3개 광고) 노출(모바일 통합검색 반응형 영역)* 본 변경은 광고 상품 클릭시에만 적용됩니다.> 이전 공지 보기    ■ 기존      - 영역 내 광고 3개 노출      - 광고 상품 + 일반 상품 합산하여 최대 15개 노출    ■ 변경      - 영역 내 광고 최대 15개 노출- 노출 가능 광고가 4개 이상인 경우 : 광고 반응형 블록 (최대 15개 광고) 노출- 노출 가능 광고가 1~3개인 경우 : 기존 반응형 블록 (최대 3개 광고) 노출      - 광고 반응형 블록이 노출되는 경우 개별 상품이 아니라, 반응형 (‘방금 본 상품 연관 추천’) 타이틀 우측에 광고 ⓘ 가 표기됩니다.※ 알아두세요- 본 변경 사항은 PC 및 모바일 통합 검색 내 광고 상품 클릭 기반으로 네이버 쇼핑 블록 하단에 노출되는 반응형(‘방금 본 상품 연관 추천’) 영역의 광고에 적용됩니다.- 광고 슬롯이 확대되는 것 이외에 AI 딥러닝 기술 기반의 광고 추천 및 입찰가와 품질지수를 반영한 순위 노출에는 변경 사항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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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상품] 키워드광고 통합검색결과 노출 변경사항(2024년 7월 시행)

Daum 통합검색 결과영역 일부 트래픽을 이용한 네이버 키워드 광고 노출 테스트 진행이 종료될 예정입니다. (이전 공지) 또한, 자사 광고인 프리미엄링크와 외부제휴사들의 광고 노출을 최적화하여 효율을 높이고자 2024년 7월부터 통합검색 결과영역 키워드광고의 노출 정책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변경 사항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행 시기 : 2024년 7월 중(구체적인 일정 추후 업데이트)■ 대상 영역 : Daum PC/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Nate의 경우 참고사항에 기재■ 변동사항(공통)- 키워드에 따라 노출되는 광고상품의 종류, 개수, 노출영역이 변경됩니다.- 대상 키워드는 내부 로직에 의해 수시로 변경됩니다.- 통합검색 영역(탭)외 나머지 검색결과 영역에서의 변동사항은 없습니다.(PC)- 기존 프리미엄링크 영역에 카카오 프리미엄링크 광고 혹은 네이버 파워링크가 노출됩니다.- 와이드링크 영역이 제거됩니다.- PC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상품의 종류,  개수, 노출영역 CASE 예시는 표와 같습니다.  CASE ACASE BCASE CCASE D상단파워링크10개 노출프리미엄링크10개 노출 파워링크10개 노출중단스페셜링크6개 노출스페셜링크6개 노출프리미엄링크4개 노출스페셜링크6개 노출프리미엄링크4개 노출(구 와이드링크 영역) 스페셜링크6개 노출 하단애드센스5개 노출애드센스5개 노출애드센스5개 노출애드센스5개 노출 (모바일)- 기존 프리미엄링크 영역에 카카오 프리미엄링크 광고 혹은 네이버 파워링크가 노출됩니다.- 최하단 노출영역이 제거됩니다.-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상품의 종류,  개수, 노출영역 CASE 예시는 표와 같습니다.  CASE ACASE BCASE CCASE D상단파워링크6개 노출프리미엄링크6개 노출 파워링크6개 노출중단프리미엄링크4개 노출 프리미엄링크4개 노출 하단애드센스5개 노출애드센스5개 노출애드센스5개 노출애드센스5개 노출 ※ 참고사항- Nate PC 통합검색결과 영역의 경우 와이드링크 영역이 제거되고, 키워드에 따라 상단일 경우 프리미엄링크 10개 노출, 중단일 경우 4개 노출로 변경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노출되지 않음)- Nate 모바일 통합검색결과 영역의 경우 최하단 노출 영역이 제거되고, 키워드에 따라 상단일 경우 프리미엄링크 6개 노출, 중단일 경우 4개 노출로 변경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노출되지 않음)   

[11번가]

[11번가] [상품] 포커스클릭 파트너사 'ZUM' 노출 종료 안내 (6/13)

 11번가 파트너 매체 'ZUM'의 계약 해지되어 노출이 종료될 예정입니다.해당 파트너 매체를 운영하고 있었던 광고주님께서는 광고 운영 시 참고 바랍니다.■종료 일자: 2024년 6월 13일(목)■대상 상품: 포커스클릭 > 11번가 파트너 매체■종료 파트너사: ZUM (https://zum.com)■참고 사항-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파트너 매체 설정 팝업 내 노출 매체 리스트에서 'ZUM' 이 삭제됩니다. - 기존 노출 제외 리스트에 'ZUM'만 설정한 경우 파트너 매체 설정 값이 OFF로 변경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6/17) - '캐시워크 - 모바일', '뉴덕 - PC'

2024년 6월 17일 (월), '캐시워크 - 모바일', '뉴덕 - PC'가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4년 6월 17일 (월)■ 적용 내용 : '캐시워크 - 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뉴덕 - PC'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캐시워크 - 모바일 l https://cashwalk.com/- 매체 소개 : 2100만이 사용하는 헬스케어 앱, 걷기만 해도 포인트를 주는 만보기 서비스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뉴스페이지 하단 최대 2개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문구 등뉴덕 - PC l https://newduck.net/- 매체 소개 : 분야별 관심사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여성 덕후들을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리스트 및 컨텐츠 페이지 하단 최대 2개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문구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6월 17일 (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4년 6월 10일 (월)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지그재그] 상품형 광고 - 동영상 소재 지원 중단 안내(6/17~)

 지그재그 상품형 광고에서 동영상 광고 소재 지원이 중단 되어 안내 드립니다.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동영상 광고 소재 미지원 안내 ]ㅤ◆ 중단 일자 : 2024년 6월 17일(월) 오후 2시 부터 순차 적용◆​ 중단 내용     - IOS 유저 대상, 앱 첫화면(홈 지면)에서 동영상 소재 노출 되었으나 노출 중단     - 파트너센터 내에서 광고 소재 등록 시 동영상 소재 등록 불가 / 이미지 소재만 등록 가능 ( GIF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미지원 )      - 기존에 등록 되어 있던 동영상 소재의 경우, 같이 등록한 이미지로 대체하여 노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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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회원 운영 정책 강화에 따른 계정 광고 집행 중지 안내

사전 안내된 바와 같이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및 매체 이용자 보호를 위해 24년 6월 11일 부터 19세 미만 또는 비실명 네이버 회원이 결제 담당자로 설정된 계정은 광고 집행 및 계정 운영이 중단될 예정입니다.▶ 이전 공지 사항 : https://ads.naver.com/notice/15135 19세 미만 또는 비실명 네이버 회원이 결제 담당자로 지정된 관리/광고 계정을 운영하시는 회원님께서는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반드시 6월 10일까지 필요한 조치를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각 계정에서 결제 담당자가 "19세 미만 또는 비실명 회원"로 등록되어 있는지는 아래 "3.결제 담당자 정보 확인 방법"을 참고하여 확인해 주세요. 1. 적용 시점- 2024년 6월 11일(화)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정 변경 시 이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2. 광고주 영향도- 19세 미만 또는 비실명 네이버 회원이 결제 담당자로 지정된 계정의 경우, 집행중인 모든 광고 중단 및 계정 운영 불가 3. 결제 담당자 정보 확인 방법 [관리/광고계정 > 설정 > 결제 관리 > 결제 설정 > 결제 담당자 정보] 에서 결제 담당자가 19세 미만 또는 비실명 회원으로 지정되어 있을 경우 아래와 같은 안내 문구가 표시됨 4. 광고주 대응 사항 1) 19세 미만 네이버 회원 대응 사항19세 이상 네이버 아이디로 신규 가입 후 결제 담당자를 변경해주시면 기존대로 광고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STEP 1) 통합 광고주센터 > 신규 회원 가입에서 실명 인증된 19세 이상 네이버 아이디로 신규 가입해 주세요. STEP 2)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플랫폼 설정 > 권한 관리 > 멤버 관리에서 사용하시던 관리/광고 계정에 신규 가입한 19세 이상 네이버 회원을 기존과 동일한 권한으로 멤버 추가를 해주세요. STEP 3)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플랫폼 설정 > 결제 관리 > 결제 설정에서 신규 가입한 19세 이상 네이버 회원에게 결제 담당자 위임을 진행해 주세요. ※ 결제 담당자 위임 방법 - 결제 담당자 정보 [정보 변경] 버튼 클릭하신 후 [담당자 위임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결제 담당자 위임 내용 확인 및 동의하시고 결제 담당자로 위임할 19세 이상 네이버 아이디를 선택해주세요. - 19세 이상 네이버 아이디로 접속하셔서 결제 담당자 정보 위임 요청을 승인해주세요.STEP 4) 결제 담당자 위임 처리가 완료되면 기존과 동일하게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2) 비실명 네이버 회원 대응 사항 실명 네이버 회원으로 전환해주시면 기존대로 광고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 비실명 네이버 회원의 경우, 네이버 실명 회원 전환 방법 안내를 확인하시고 실명 네이버 회원으로 전환해 주세요. ​■ 비실명 네이버 회원 확인 방법 - 비실명 네이버 회원 : 네이버 로그인 > 로그인 영역에서 "네이버ID" 버튼 클릭 > 내 프로필 이름 우측 "실명인증" 버튼 노출- 실명 네이버 회원 : 네이버 로그인 > 로그인 영역에서 "네이버ID" 버튼 클릭 > 내 프로필 이름 우측 "실명수정" 버튼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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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모바일 플레이스 영역 마커 플레이스광고 추가 노출 안내

 ​        2024년 6월 13일(목), 네이버 모바일 플레이스 영역의 마커에 플레이스광고가 추가 노출될 예정입니다. 네이버 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모바일 플레이스 영역 마커 플레이스광고 추가 노출 안내>■ 적용 일정   • 2024년 6월 13일(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 네이버 모바일 플레이스 영역■ 과금   • 마커 클릭 후 하단에 노출되는 요약카드를 클릭했을 때, 정상 과금됩니다.   • 요약카드에서 업체 페이지로 랜딩되는 클릭이나 전환에 가까운 클릭(전화, 예약)에 대해서만 과금하며, 길찾기·공유하기·저장 아이콘 클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                     ■ 노출 방식   • 지도 영역의 마커에 플레이스광고가 노출됩니다. 플레이스 영역의 목록에 노출되는 플레이스광고가 마커에도 노출됩니다.   • 플레이스광고를 운영하는 업체의 광고 마커는 기본 마커와 구분되는 형태로 노출됩니다.   • 지도 영역에서 여러 업체의 마커가 그룹화되어 노출될 때, 플레이스광고를 운영하는 업체의 마커가 광고 순위에 따라 우선적으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노출 형태(UI)                    ※ 알아두세요!   • 마커, 요약카드란?          - 마커: 지도 영역에 노출되는 업체 아이콘         - 요약카드: 마커 클릭 시 하단에 노출되는 업체 상세 카드              • 플레이스광고를 클릭했을 때 노출되는 요약카드에 저장 아이콘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단, 저장 아이콘 클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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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쇼핑몰상품형'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상세페이지 광고 개수 확대 안내 (6/12)

       2024년 6월 12일(수)부터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상세페이지 AiTEMS 추천 광고 개수가 변경됩니다.    • 정식 출시 공지 :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상세페이지 추천 광고 정식 출시 >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시     2024년 6월 12일(수)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상 및 영역    • 매체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모바일',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PC'    • 대상 :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으로 등록된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 상품    • 영역 : PC/Mobile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상세 정보 하단 ■ 변경 내용    • 기존-  Mobile : 6개 상품 (1페이지 : 광고상품 / 2-6페이지 : 일반상품)-  PC : 5개 상품 (1페이지 : 광고 / 2-6페이지 : 일반상품)    • 변경- Mobile :  12개 상품 (1-2페이지 : 광고 / 3-7페이지 : 일반상품)- PC : 10개 상품 (1-2페이지 : 광고 / 3-7페이지 : 일반상품)  ※ 알아두세요!  - AiTEMS는 이용자의 취향을 파악하여, 상품 요소와 매치함으로써 보다 더 다양한 상품들이 추천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 AiTEMS를 통하여 추천된 상품군 중 광고 품질지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또한, 광고 등록방법, 노출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방식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