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모비온 신규 및 휴면 광고주 포인트 추가 및 마케터 상품권 프로모션 전달드립니다. 1. 3월 신규 및 휴면 광고주 포인트 추가 프로모션 개요 : 대상 광고주 무료 테스트 제공을 위한 비즈머니 제공 프로모션 기간 : 3월 1일 ~ 3월 31일 대상 : 신규 및 6개월 이상 휴면 광고주 혜택 : 30만원 무료 비즈머니 충전 혹은 입금 금액의 30% 추가충전 (지급한도 100만원) 중 택 1 참고사항1. 복수의 계정 무료 충전 가능2. 무료 충전 금액 소진 기한 없으나,정확한 KPI 전달받아 달성할 수 있도록 적정 일 예산 제안 예정 3. 테스트 기간은 쇼핑몰 및 비쇼핑몰, KPI와 사이트 컨디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대략 1~2주 예상4. 무료 충전의 경우 지연 및 누락이 발생할 수 있어 가급적 유상 충전을 통한 추가 충전 지급 권장 2. 아이디어키 마케터 대상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 개요 : 아이디어키 마케터 모비온 매출 증가 독려 기간 : 3월 1일 ~ 3월 31일 대상 : 신규 계정 110만원 진행 마케터, 전월대비 기존 계정 300만원 이상 진행 마케터 혜택 : 신규 계정 진행 마케터 1매, 300만원 이상 진행 마케터 상품권 2매 참고사항1. 상품권 1매당 5만원2. 상품권 세금은 모비온 측에서 부담
‘카카오비즈니스’ 통합 서비스 중 ‘카카오광고’ 서비스 변경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변경 사항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개정 내용변경 전변경 후제4조 광고 등록 및 심사 1.“회원”은 개별 “플랫폼”을 통해 관련 법령,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에 부합하는 “광고소재”를 등록하여야 하며, 심사 승인된 “광고소재”에 한하여 집행이 가능합니다. <중략> 3.심사 승인된 “광고소재”는 해당 소재 내용과 연결화면이 위법하지 않거나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 등에 적합함을 최종적으로 보증하거나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승인 이후 광고소재의 내용 및 연결화면, 사이트 등이 법령,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 등을 위반한 것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광고소재”의 수정을 요청하거나, 광고 집행 중단,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후략> 제4조 광고 등록 및 심사 등 1.“회원”은 개별 “플랫폼”을 통해 관련 법령,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에 부합하는 “광고소재”를 등록하여야 하며, 심사 승인된 “광고소재”에 한하여 집행이 가능합니다. 단, “회사”는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광고소재”의 심사 승인 절차 없이 집행을 승낙할 수 있습니다. <중략> 3.심사 승인된 “광고소재”가 심사 승인 또는 집행 승낙되었다는 사실은는 해당 소재 내용과 연결화면이 위법하지 않거나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 등에 적합함을 최종적으로 보증하거나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심사 승인 또는 집행 승낙 이후 광고소재의 내용 및 연결화면, 사이트 등이 법령,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 등을 위반한 것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광고소재”의 수정을 요청하거나, 광고 집행 중단,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후략> ◼︎ 시행일‘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은 2023년 3월 16일자로 적용됩니다. ※ 새로운 서비스 운영정책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사용중인 서비스의 계정정보를 통해 카카오비즈니스 회원탈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제기할 수 있습니다.※ 시행일 전까지 별도의 이의제기가 없으신 경우,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보아 시행일로부터 개정된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패션바이카카오 핫 광고의 노출 지면 및 광고 구조가 개편될 예정으로 안내 드립니다.사전 오픈 기간 동안에는 일부 지면에서 무료로 광고 노출이 가능 하니 아래 내역 확인하시어 더 많은 광고 노출을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개편 내용 요약 1) 광고 그룹 구조로 변경 - 원하시는 만큼 광고 그룹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 각 그룹 별 노출과 예산, 일정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2) 전체 상품 그룹 추가 - 스토어의 모든 판매 상품이 자동으로 연동되는 전체상품 그룹이 추가 됩니다. 3) 광고지면 확장 - 기존 트렌드 탭 외에 카테고리 탐색 및 검색 결과 지면에도 광고가 노출 됩니다.✅ 개편 일자 - 사전오픈 : 3월9일(목) 오후 ~ 3월13일(월) 12시까지 - 정식오픈 : 3월13일(월) 12시(정오) 이후✅ 주요 안내 사항 - 사전 오픈 기간동안 카테고리/검색 지면에 광고를 무료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 카테고리/검색지면에 무료로 많은 상품을 노출하기 위해서 전체상품 그룹을 ON으로 변경 및 예산을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개편일정 요약 ✅ 세부 안내 사항 - 전체상품 그룹은 생성 시점 기준 최근 90일 이내 연동된 상품만 등록됩니다. 90일 이전 상품 연동을 원하시면 파트너센터 상품관리에서 [신상품 갱신]으로 연동일자를 최신화 해주세요. - 만일 과거의 전체 상품 연동을 원할 경우 채팅상담-광고문의로 개별 요청 부탁드립니다. - 스토어별 새로 연동되는 상품수가 급증하므로 검수 소재는 스토어당 하루 500개 내외로 제한될 예정입니다. ✅ FAQ Q. 전체상품 그룹은 무엇인가요? A. 전체상품 그룹은 내 스토어에 판매 중인 모든 상품이 자동으로 등록되어 연동되는 그룹입니다. 따라서 새로 업데이트 되는 상품들이 별도의 등록 절차 없이 자동으로 추가되며, 상품의 이미지와 상품명이 변경시, 변경 사항도 연동되어 새 소재로 검수가 진행됩니다. (단, 그룹에 등록된지 30일이 경과하거나 광고 관리 화면에서 별도의 소재가 등록되는 경우 소재 연동이 해제 됩니다.) Q. 전체상품 그룹은 OFF하면 안되나요? A. 전체상품 그룹도 다른 그룹과 마찬가지로 자유롭게 OFF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가장 많은 상품이 등록되는 광고이다보니 가장 많은 상품의 성과를 확인하고 최적화 할 수 있는 그룹입니다. 그러므로 전체상품 그룹을 가장 큰 예산 비중으로 운영하시고 추가 목적의 광고를 등록상품 그룹으로 활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Q. 동일한 상품을 여러 그룹에 등록할 수 있나요? A. 네, 광고 운영 목적에 맞춰 같은 상품을 다양한 그룹에 중복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참고- 패션바이카카오 핫 광고 소개서 (보러가기)- 패션바이카카오 핫 광고 운영 매뉴얼 (보러가기)배포 예정 내역은 운영 매뉴얼을 통해서 확인 하실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파트너센터 공지사항에도 동일하게 안내 된 점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 스마트채널에 신규로 노출되는 지면 관련 공지 드립니다.1. 게재 위치 & 노출 경로 - 게재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 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쇼핑 > 카탈로그2. 노출 시점 - 2023.3.9 (목) 적용 예정3. 노출 예시
3/15(수)부터 쇼핑검색광고 쇼핑몰상품형 노출 카테고리가 ‘디지털/가전’ 카테고리 전체로 확대 예정으로, 그동안 제품카탈로그형 광고만 집행할 수 있었던 ‘디지털/가전’ 카테고리 상품을 쇼핑몰 상품형 광고도 함께 집행할 수 있습니다.광고주분들의 많은 참여를 독려하고자 오픈 시점으로부터 5주 간 '디지털/가전'카테고리에서 소진된 광고비용에 대해 일정부분을 무상비즈쿠폰을 지원하는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프로모션 포스터를 첨부드립니다. 내부 공지하실때, 사내 오프라인 게시판에 출력해서 붙여 놓으실때 등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내용 참고 부탁드리며, 쇼핑검색광고-쇼핑몰상품형 광고집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쇼핑몰상품형 광고 카테고리 확대(디지털/가전) 프로모션]1. 기간 : 카테고리 확대 노출 시작일로부터 5주 간 (3월 15일(수) ~ 4월 18일(화)) 2. 대상 : 디지털/가전 카테고리 상품을 보유한 모든 광고주3. 프로모션 혜택 : 디지털/가전 카테고리 쇼핑몰 상품형 집행 광고비의 30%를 무상 비즈쿠폰으로 지급(계정당 월 1천만원 한도, VAT포함)4. 혜택지급 : 2022년 5월 중 지급예정(광고주 계정 단위로 광고비 합산 및 지급 예정)
포커스클릭 보고서 내 노출매체별(11번가 내부/11번가 파트너) 영역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1. 일정 : 2023년 2월 27일 2. 대상광고 : 포커스클릭3. 내용 : 애드오피스 > 보고서 > 포커스클릭 > 항목별보고서 노출지면별 보고서 영역 하단에 '노출매체별(11번가 내부/11번가 파트너)' 보고서 추가 4. 참고사항 (1) 11번가 내부 / 파트너사 간 데이터는 구분되나 파트너사별 데이터는 확인이 불가합니다. (2) 조회기간 설정시 2월 27일 이전 데이터 확인 가능합니다.
그동안 많은 광고주님들이 요청 주시던 '광고 리포트' 기능을 출시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광고 보고서 기능 주요 내용- 기본/커스텀 보고서 제공- 희망하는 광고 지표를 선택하여 분석 가능- 자주 사용하는 보고서 리스트 생성 가능 보다 정확하고 편리한 광고 성과 분석을 위해,광고 보고서 기능을 많이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네이트 상품소개서 및 수수료 안내 드립니다.상품소개서의 경우 첨부드리는 파일 확인 부탁드리며,수수료는 하기 전달드리는 상품별 요율 확인 부탁드립니다. 제휴상품과 자체상품의 수수료율 상이하며, 매출 구간에 따른 수수료 내역 또한 상이합니다.자세한 내용은 하기 전달드리는 내용 확인 부탁드립니다. (제휴상품)스페셜링크, 스폰서박스(다음, 네이트) 매출 구간수수료율 2000만원 이상25% 500만원 이상 300만원 이상20% 300만원 미만15% (자체상품)비즈바로가기, 스페셜M,검색 배너(네이트) 상품매출구간수수료 구간자체상품 전체 합1000만원 이상45%500만원 이상40%500만원 미만30%
3/22(수)부터 파워링크, 파워컨텐츠의 하루예산 최소 금액이 70원에서 50원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이제 '선택한 캠페인/광고그룹 관리 > 예산변경' 기능을 사용하면 파워링크, 파워컨텐츠, 쇼핑검색 유형의 캠페인 및 광고그룹을 묶어서 동시에 예산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캠페인><광고그룹>■ 적용 일정•2023년 3월 22일 (수)■ 적용 내용•파워링크, 파워컨텐츠의 하루예산 최소 금액 변경 (70원 → 50원)•파워링크, 파워컨텐츠 유형의 캠페인이나 광고그룹을 새롭게 생성하거나 기존 설정된 하루예산을 변경할 때, 50원에서 10억원까지 설정 가능※ 알아두세요!파워링크, 파워콘텐츠의 입찰가 최소 금액은 기존과 동일하게 70원으로 유지됩니다. 그동안은 상품마다 최소 입찰가가 달라 상품별 예산 입력 범위를 다르게 지원해왔습니다.이번 파워링크, 파워콘텐츠의 하루예산 최소 금액 변경은 보다 편리한 예산 관리를 위해 예산 범위를 통일할 뿐, 상품별 입찰가 최소 금액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프리미어 디스플레이 광고 TOP보드의 4월 진행 건 관련 변경사항 안내드립니다. 1. 광고 신청 일정 변경- 기존 : 3월 15일 오전 11시- 변경 : 3월 17일 오전 11시 ( 이번달만 예외 적용 ) 2. 광고비 변동- 기존 : 300만원(VAT 포함)- 변경 : 350만원(VAT 포함) 3. CRM 푸쉬 지원- 기존 : 토요일, 일요일 일자 신청 건에 한해 CRM 푸쉬 지원- 변경 : 금요일, 토요일 일자 신청 건에 한해 CRM 푸쉬 지원 3. 대행수수료 지급 - 기존 :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광고의 대행 수수료 미지급- 변경 :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광고의 대행 수수료 10% 지급 광고 일정 예약 오픈이 3월 17일 오전 11시로 변경되었으며, 신청은 파트너센터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광고 메뉴를 통해 진행됩니다.선착순으로 일정 픽스될 예정이며, 신청 시 제출한 소재 이미지, 문구 등이 가이드에 맞지 않을 시 반려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프리미엄 디스플레이 광고 관련 자세한 상품 소개서와 운영가이드. 검수가이드는 파트너센터와 카카오스타일 광고 라이브러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기존 토요일과 일요일 일자의 신청 건에 지원되던 CRM 푸쉬 혜택을 금요일과 토요일 일자의 신청 건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CRM 푸쉬 지원을 통해 더 많은 유저에게 노출하여 인입 및 구매를 유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4월 예약 건부터는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광고의 대행 수수료를 지급할 예정입니다.신청자가 대행사이건 광고주이건 관계 없이 대행사가 맵핑 되어 있는 광고주가 탑보드를 진행하게 되면 수수료가 지급되며,대행수수료는 기존 광고 상품들과 동일하게 10%로 책정되어 지급됩니다.단, 수수료가 지급 되는 만큼 담당 마케터분들의 더 적극적인 세일즈 지원 부탁 드리겠습니다. >> 탑보드 진행 사례 보러 가기 << 3월 17일 오전 11시 신청 오픈되는 4월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광고의 영업과 운영에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지난 3월 6일(월) 부터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스마트채널" 게재 위치에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이 추가되었습니다.주목도 높은 지면에 기존 스마트채널 대비 큰 사이즈(750x200px) 소재로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 보시기 바랍니다.집행 제한 업종 및 광고 등록 프로세스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되었습니다.반드시 해당 공지 사항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1. 더 큰 소재 사이즈를 준비해주세요.검색 홈 지면 전용 스마트채널 소재는 기존 스마트채널 소재 대비 세로 사이즈가 확대되었습니다. 스마트채널 소재 제작을 지원하는 '스마트채널 이미지 만들기' 기능을 통해서도 전용 소재 제작이 가능하니 손쉽게 소재를 만들어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기존 스마트채널 : 750 x 160 px - 검색 홈 지면 전용 스마트채널 : 750x200px 2. 검색 홈 지면의 광고 노출 가능 시간으로 시간 타겟팅을 설정해보세요.해당 광고 영역은 매일 00시~04시 사이, 스페셜 DA 보장형 광고가 우선 노출되고 후순위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가 노출됩니다.검색 홈 지면에 노출할 스마트채널 광고의 예산을 별도로 할당하고 검색 홈 노출 가능 시간 내 최대한 노출하길 희망하시는 경우,광고 그룹을 별도록 생성하여 스마트채널 전용 소재만 등록하신 후, 매일 00시~04시로 시간 타겟팅을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세 일정 > 요일 및 시간 설정에 따라 게재) 플랫폼에서는 광고주님께서 입력하신 일예산 금액에 대해 타겟팅한 시간 동안 광고를 최대한 노출하면서, 광고 성과를 최적화하는 방향으로 작동하기 위해 노력합니다.단, 예산 소진 및 광고 성과를 보장하지는 않음을 주의해주시 바랍니다.3. 기존 스마트채널 광고도 함께 집행하세요.검색 홈 전용 스마트채널 소재와 네이버 메인 주제판 등 다양한 지면에 노출되는 스마트채널 소재는 사이즈가 상이합니다.검색 홈은 노출 시간이 제한되어 있으므로 더 많은 잠재고객에게 광고를 노출 하시려면, 소재 사이즈 2종을 모두 등록하여 광고를 운영하시길 권장드립니다.검색 홈 광고그룹을 별도로 분리하신 경우, 상기 2번을 참고하여 기존 스마트채널 소재 역시 하나의 광고그룹을 별도 생성하여 등록하셔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