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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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클릭초이스 제휴사이트 (인스티즈 외) 확대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가 '인스티즈','모바일 하루하나'와 제휴를 맺고 클릭초이스 노출 매체를 확대합니다.  

2014년 7월 15일(화)부터는 위 제휴사이트에 클릭초이스 광고를 노출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 확대된 신규 매체를 통해 사이트 홍보 및 고객 확보 등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 클릭초이스 노출 영역 확대 ]


■ 적용일 
2014년 7월 15일(화)


■ 적용 내용
1. 신규 사이트 '인스티즈','모바일 하루하나'와의 제휴를 통해 클릭초이스 노출 매체 확대
   위 매체는 [클릭초이스 > 컨텐츠 네트워크 > 컨텐츠 파트너]에서 확인 및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1) 인스티즈 (http://www.instiz.net ) 
- 매체 소개 :  연예계 이슈, 무대 영상, 유머글, 음반 발매 정보, 팬픽, 스포츠, 외국 연예 정보, 게임 등 수록.
-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페이지 상단 최대 3개, 카테고리 페이지 우측 최대 3개, 컨텐츠 페이지 하단 최대 3개의 광고 노출
- 광고 노출 형태 : 제목, 표시 URL, 설명


2) 모바일 하루하나 (http://m.haroohana.com

- 매체 소개 : 소셜커머스 모음 및 홈쇼핑, 오픈마켓, 종합몰, 쇼킹딜 소셜커머스모음 순위 등 쿠폰모아 보기
-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페이지 상단 최대 2개의 광고 노출
- 광고 노출 형태 : 제목, 표시 URL, 설명

 
■ 무료체험 진행
처음 일주일간 컨텐츠 파트너 '인스티즈','모바일 하루하나' 무료 체험 진행
- 기간 : 2014년 7월 15일(화) ~ 2014년 7월 21일(월) (7일간)
- 내용 : 프로모션 기간 동안 위 사이트에서 과금된 광고비 전액 비즈쿠폰(무상)으로 지급
- 비즈쿠폰은 2014년 7월 28일(월) 일괄 지급될 예정이며, 쿠폰 발급 후 개별 메일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알아두세요!
클릭초이스 컨텐츠 네트워크의 컨텐츠 파트너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2014년 7월 14일(월), 광고관리시스템에 컨텐츠 파트너 '인스티즈', '모바일 하루하나'의 광고 노출을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이 
오픈됩니다. [광고관리 > 그룹 전략 변경 > 매체전략 > 컨텐츠 파트너 세부매체관리]에서 광고 노출 여부를 원하시는대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체험 기간 동안에는 '인스티즈','모바일 하루하나'의 입찰 전략을 설정하실 수 없습니다.
무료 체험 기간인 2014년 7월 15일(화) ~ 2014년 7월 21일(월)동안은 입찰 전략을 설정하실 수 없습니다. 
체험 기간 종료 후인 2014년 7월 22일(화) 부터 입찰 전략 설정을 통해 광고주님께서 직접 최대클릭비용을 조정하실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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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안내] 맞춤타겟 - '카카오 데이터 활용하기' 타게팅 개편 안내 (10/22)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10월 21일(월), '카카오 데이터 활용하기' 타게팅 개편될 예정으로 안내드렸으나,내부 사정으로 인해 일정이 10월 22일(화)로 연기되었습니다.  운영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운영자입니다. 카카오모먼트의 디스플레이광고, 메시지광고에 제공되는 '카카오 데이터 활용하기' 맞춤타겟이 개편될 예정입니다. 오디언스 타게팅의 추정값 유지 보수와 개선을 통한 보다 정교한 맞춤타겟 활용 목적과, 유저들의 관심사/특징을 기반으로 커스텀하여 타겟 설정을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카카오모먼트가 제공하는 타게팅을 통해 세부적인 오디언스 세그먼트를 형성하여 광고 운영의 최적화 및 효율 극대화를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주요 안내 사항은 아래 내용을 통해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데이터 활용하기 개편 안내] ◼︎ 적용일 : 2019년 10월 22일(화) - 적용 예정              * 10.21(월)에서 10.22(화)로 일정 수정되었습니다. ◼︎ 적용 내용 : 맞춤타겟 - 카카오 데이터 활용하기 '카테고리' 타게팅 개편※ 카카오 데이터 활용하기 - 카테고리 타게팅이란 ?  사용자의 관심 분야 및 취미, 사용자가 이용하는 서비스 업종 및 카카오 서비스에 대한 사용성을 분석하고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타게팅입니다.카테고리는 총 3가지로 나눠지며, 다수의 카테고리를 설정하실 경우 설정된 항목은 합집합으로 보여집니다. - 관심사 : 사용자의 관심 분야 및 취미에 맞는 관심사 그룹을 추정하며, 오디언스를 모수로 설정 가능 - 업종 : 사용자가 구매했거나, 이용한 서비스들의 업종을 바탕으로 추정하며, 오디언스를 모수로 설정 가능- 서비스 : 카카오가 보유하고 있는 앱 및 인앱(웹) 유저 대상으로 목적에 맞는 모수 설정 가능   ◼︎ 적용 대상  1) 관심사 타게팅 세분화 : 기존에 11개 분류로 제공되던 카테고리가 1~4depth로 구성된 200여개의 관심사로 확장 개편  [☞ 관심사 타게팅 확장 바로가기] 2) 업종 타게팅 추가 및 서비스 타게팅 유지 : 1~2depth로 구성된 신규 "업종" 타게팅이 추가 지원되며, 서비스 타게팅은 기존과 동일  [☞ 업종 타게팅 추가 바로가기] 3) 행동/실험실 타게팅 삭제  <플랫폼 화면>    ※ 참고사항 - 행동/실험실 타게팅 제거로 인해 해당 타게팅만 설정한 광고그룹은 none 타게팅 이슈가 있습니다.작업 이후 노출량이 급격히 증대될 수 있으니, 행동/실험실 타게팅만 설정한 광고그룹은 사전에 타겟팅 변경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실제 노출되는 모수에서 순차적으로 빠질예정이라, 일정 시간 기존 모수(타겟) 노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관심사 타게팅은 유지될 예정이나, 유저들의 관심사/취미를 기반하여 타게팅이 세분화되기 때문에 관심사 타게팅을 설정한 기존 광고그룹은 유사한 관심사 카테고리로 마이그레이션이 진행됩니다. - 추가될 관심사/업종 타게팅은 모수 커버리지가 더 넓기 때문에, 기존보다 더 많은 대상에게 노출 될 수 있습니다.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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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안내] 문의게시판 삭제 카테고리 안내 (11/1)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 카카오모먼트 에이전시의 문의게시판 카테고리에 변경사항이 있어 안내 드립니다.아래 변경사항을 확인하시어 문의게시판 이용에 참고바랍니다. ■ 적용일 : 2019년 11월 01일(금) - 적용 예정 ■ 적용사항 : [카카오모먼트 > 운영 > 카카오톡 비즈보드 beta 운영 문의] 삭제질문유형 > 카테고리설명 카카오모먼트 > 운영 > 카카오톡 비즈보드 beta 운영 문의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운영 및 기타 문의 사항에 대하여 문의하는 카테고리 입니다.  ■ 문의 프로세스 : 카카오톡 비즈보드 운영 문의가 있을 시, 문의게시판 [운영] 질문유형의 적절한 카테고리 [ex. 시스템 이용 문의, 노출 문의, 기타 문의 등] 유형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안내] 픽셀 & SDK 간접전환 수집 기간 확대 및 기능 개선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10/31(목), 카카오 픽셀 & SDK 간접전환 수집 기간 확대와 구매금액 올림 범주화가 해제될 예정입니다. 기존에는 간접전환수 및 전환금액 수집 기간은 "24시간~7일"였으나, 광고 효율 및 비교 분석의 용이함을 위해 "24시간~30일" 기간으로 전환데이터가 확대 수집됩니다.또한 전환 데이터의 구매금액은 500원 단위 올림 처리 범주화를 적용하였으나, 실제 사용자가 구매한 금액으로 전환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이러한 기능 개선은 카카오모먼트에 보내주신 다양한 요구 사항과 니즈를 파악하여 반영하였으며,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주요 개선 사항은 아래 내용을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19년 10월 31일(목) - 적용 예정 ◼︎ 적용 대상1) 카카오 픽셀&SDK '간접전환' 주기 확대변경 전변경 후24시간 ~ 7일 이내 발생한 전환수 및 전환금액24시간 ~ 30일 이내 발생한 전환수 및 전환금액    ※ 카카오 픽셀, 카카오SDK란? : 픽셀 & SDK는 최적의 잠재 고객을 파악하고 광고에서 발생한 전환을 확인할 수 있는 스크립트 도구입니다.픽셀은 웹사이트에 설치해 웹 활동 로그를, SDK는 앱(APP)에 설치해 앱 활동 로그를 분석합니다.  2) '구매' 이벤트의 구매금액 올림 범주화 해제변경 전변경 후구매이력을 활용한 사용자 추정 가능성 최소화를 위해,구매금액은 500원 단위로 올림되어 집계됩니다.예) 320원 → 500원, 710원 → 1,000원, 12,520원 → 13,000원구매이력을 활용한 사용자에 대해 광고주가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실제 구매금액으로 전환데이터가 집계됩니다.) 320원 → 320원, 710원 → 710원, 12,520원 → 12,520원  ◼︎ 광고 운영에 도움되는 자료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자료 및 FAQ를 통해 광고 운영에 도움될 수 있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 픽셀&SDK 자료 바로가기☞ [FAQ] 카카오 픽셀&SDK 설치 방법☞ [FAQ] 전환보고서 확인 방법☞ [FAQ] 전환보고서 제공 지표  광고 집행의 성과와 효율을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해 픽셀 & SDK를 통해 내 광고가 웹/앱에서 일어나는 전환을 찾아 보고서로 제공되니, 광고 전략과 효율을 높여가시길 바랍니다.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안내] 쇼핑검색광고 '트렌드 컬렉션(TREND COLLECTION)' 서비스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쇼핑검색광고 광고주 여러분께 검색 외의 매체로부터 유입된 사용자들이 다양한 상품을 탐색하고 구매로 이어지도록 새로운 “트렌드 컬렉션” 서비스를 오픈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쇼핑광고를 둘러보는 새로운 방법, 'TREND COLLECTION']"TREND COLLECTION(트렌드 컬렉션)" 서비스란?컨텐츠 네트워크에서 "키워드형" 쇼핑광고를 통해 유입된 사용자들이 다양한 상품을 탐색하고 둘러볼 수 있도록 신설한 페이지입니다. 트렌드 컬렉션 페이지로 유입된 키워드 및 연관태그로 광고상품을 리스팅합니다. ■ 변경내용 - 쇼핑컨텐츠광고 "키워드 형" 템플릿의 연결 페이지가 "쇼핑검색결과"에서 "TREND COLLECTION(신설)"로 변경됩니다. ■ 적용대상 - 모바일 쇼핑 컨텐츠광고의 키워드형 광고■ 적용일정 - 2019년 11월 27일(수)"TREND COLLECTION(트렌드 컬렉션)" 이런 점이 좋아요! 1) 사용자들이 쇼핑광고상품을 만날 기회가 높아집니다.      사용자가 모바일 컨텐츠 지면에서 클릭한 "유입키워드" 뿐만 아니라,      해당 키워드와 연관된 키워드인 "연관태그"에 매칭된 쇼핑광고가 한 페이지에 노출됩니다.  2) 고도화된 키워드 및 상품 추천을 통해 광고효율이 향상됩니다.      트렌드 컬렉션 페이지로 유입된 키워드 및 네이버 이용자들의 통계를 바탕으로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연관태그들이 자동으로 추천되며,      연관태그별로 매칭된 풍부한 상품이 리스팅됩니다.      사용자는 다양한 상품을 둘러보고 관심있는 상품을 클릭하므로 광고비 효율이 높아집니다.  3) "상품 둘러보기"에 특화된 UX 내비게이션으로 구매 전환을 유도합니다.      트렌드 컬렉션 페이지에서는 '상품 둘러보기'에 특화된 탐색 경험에 집중하여, 다양한 연관태그와 상품으로 연결됩니다.      또한, '트렌드 컬렉션' 페이지 내에서 이미 클릭한 상품은 하단의 "최근에 본 상품"이라는 무과금 영역에 한번 더 노출되어, 구매 전환을 돕습니다.※ 알아두세요   - “트렌드 컬렉션”은 모바일 전용 페이지로, PC 키워드형 광고 클릭 시, 기존과 동일하게 클릭한 키워드의 PC쇼핑검색결과로 연결됩니다.    - 11월 20일(수)부터 광고관리시스템에 ‘트렌드 컬렉션’ 페이지의 광고 노출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오픈 됩니다.   - “트렌드 컬렉션” 영역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노출을 원치 않으시면 아래 경로를 통해 확인되는 노출 제한 매체 설정화면에서 '트렌드 컬렉션’를 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 >'트렌드 컬렉션' 추가]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안내]쇼핑검색광고 ZUM 검색결과 영역 노출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광고주 여러분께 다양한 광고 노출의 기회를 드리기 위해 쇼핑검색광고가 네이버 외의 매체까지 노출영역이 확대됩니다.2019년 11월 14일(목)부터는 외부 검색 포털 사이트 '줌(ZUM)' 검색결과 페이지 내 광고를 노출하실 수 있습니다.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으로 추가 과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살펴보시고 노출 여부를 검토해주시기 바랍니다.쇼핑검색광고 노출 영역 확대적용 일시2019년 11월 14일(목)적용 내용'줌(ZUM) PC', '줌(ZUM) 모바일' 검색결과 페이지 내 '파워쇼핑' 으로 쇼핑검색광고 노출 (쇼핑몰상품형/제품카탈로그형 전체)2019년 11월 7일(목)부터 광고관리시스템에 광고 노출을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이 먼저 오픈 되오니노출을 원치 않으시면 OFF로 꺼주시기 바랍니다.ZUM 검색결과 내 쇼핑검색광고 노출 화면 예시알아두세요!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2019년 11월 7일(목) 광고관리시스템에 광고 노출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먼저 오픈됩니다.[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쇼핑몰상품형, 제품카탈로그형 모두 노출 대상입니다.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다음]

[다음][안내] 확장소재 멀티썸네일 키워드 확대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확장소재 멀티썸네일의 노출되는 키워드 수가 확대됩니다.기존 397개의 키워드에만 제한되어 노출되던 멀티썸네일이 보다 다양한 업종과 키워드에서 노출되어 더욱 다양한 메세지를 주목도 있게 전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이미 광고주께서 운영하고 계신 광고그룹에 심사승인까지 완료된 멀티썸네일이 있을 경우,신규로 확대되는 키워드에 멀티썸네일 노출이 가능하오니 추가 예산소진을 원치 않는 광고주님께서는 일예산 설정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 적용일 :- 2019년 10월 28일 월요일 오후 2시 ■ 적용 영역 :- PC/모바일 프리미엄링크 영역 ■ 적용 내용 :- 확장소재 멀티썸네일 노출 키워드 8,644개로 확대.- 키워드 리스트 확인하기 : https://ad.kakao.com/contents/resource/59#file■ FAQQ1. PC와 모바일에서 멀티썸네일 노출조건이 동일한가요?→ PC에서는 모바일과는 다르게 개수 제한없이 멀티썸네일이 노출되며,모바일 통검에서는 6개 프리미엄링크 중 1개의 일반소재에만 멀티썸네일이 노출됩니다. 그 외 PC와 모바일 더보기 탭에서는 제한없이 노출됩니다. Q2. 멀티썸네일 키워드셋이 확장매칭의 키워드일 경우 멀티썸네일이 노출되나요?→ 멀티썸네일 키워드는 검색시에만 노출되며, 확장검색은 지원되지 않습니다.EX : 검색 키워드 = 괌여행추천(멀티썸네일 미노출 키워드)확장 검색 키워드 = 괌여행(멀티썸네일 노출 키워드) → 멀티썸네일 노출 불가 Q3. 멀티썸네일 심사승인이 완료되었으나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심사가이드에 부합할 경우 심사 승인이 가능합니다.그러나 멀티썸네일형으로 노출 가능한 키워드 대상이 아닐 경우 멀티썸네일은 노출되지 않습니다.확장소재 가이드 바로가기 : https://ad.kakao.com/contents/resource/59#file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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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안내] 지역소상공인광고 우리동네 판 노출 일정 연기 안내 (10/29일 화)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지역소상공인광고 우리동네 판 노출일정이 연기되어 안내 드립니다. 기존 공지 보러가기 > 2019년 10월 23일(수)부터 지역소상공인광고가 우리동네 판 영역에 노출될 예정이었으나, 내부 사정에 의해 노출 일정을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 적용일: 2019년 10월 29일 (화)일정에 혼선을 드린 점 깊이 사과 드리며, 광고주 여러분들의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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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공지] '파워컨텐츠 in VIEW' - 주요 변경 사항 안내 (10/31 노출)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기 공지해드린 내용과 같이 10월 31일(목)부터 파워컨텐츠 광고가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VIEW 영역에 노출 됩니다.지난 공지 자세히 보기이와 관련해서 변경되는 주요 사항들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리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광고 등록시 그룹 유형 선택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이전에는 광고 그룹 생성 시 광고하고자 하는 키워드에 따라 '정보형' 또는 '상품형'의 광고그룹 유형을 선택하였다면, 앞으로는 광고 그룹이 단일 유형으로 변경되어 별도 선택 과정 필요없이 바로 광고 등록이 가능 합니다.※ 시스템 내 그룹 통합 작업은 10월 30일(수)에 진행 될 예정이며 당일 등록된 광고는 광고 검수를 거쳐 명일(31일)부터 모바일 통합검색 VIEW 영역에서광고 노출이 됩니다.노출 순위에 따라 '모바일 통합검색 VIEW 영역' 또는 'VIEW탭 검색 영역'에서파워컨텐츠 광고가 노출 됩니다.노출 순위는 기존과 동일하게 광고주님이 작성해 주신 콘텐츠를 기반으로 검색어와의 연관도 및 입력해주신 입찰가를 함께 고려하여 최종 결정 됩니다.광고는 2개 단위로 노출되며 키워드 마다 노출 위치가 다를 수 있고 VIEW의 노출 로직에 따라 수시 변경 될 수 있습니다.완전한 통합형 광고 등록 기준이 적용 됩니다.그 동안 '파워컨텐츠 정보형', '파워컨텐츠 상품형'의 노출 UI가 상이하여 '제목/설명' 부분에 대해 각기 다른 광고 등록 기준을 적용하였으나금번에 광고 유형이 통합되면서 동일한 기준을 적용하게 되었고 이를 통해 완전한 통합형 파워컨텐츠 광고 등록 기준을 적용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광고 등록 기준 문서 확인 부탁 드리며 기 안내해 드린 '광고 노출 UI 통합', '제품 출시일 정보 미노출' 부분도 반영이 되었으니향후 광고 등록시 참고 부탁 드립니다.파워컨텐츠 광고등록기준_통합본_다운받기알아두세요!변경되는 광고 등록 기준은 일주일 간의 조정 기간을 거쳐 2019년 10월 30일(수)부터 검수에 적용될 예정입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조정 기간 동안 현재 집행 중인 광고를 변경되는 검수 기준과 비교/검토해 보시고 변경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수정하여 재검수를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파워컨텐츠 in VIEW’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 드리며 파워컨텐츠 광고는 앞으로도 광고주님의 광고 효과와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상품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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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안내] 쇼핑검색광고 카테고리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쇼핑검색광고의 상품 카테고리는 네이버 쇼핑 카테고리와 동일합니다 .- 2019(화 ■ 주요 개편 내용          - 카테고리 생성: 3건, 카테고리명 변경: 1건, 카테고리 삭제: 1건          - 세분화된 서비스를 위한 '스쿠터' 카테고리 세분화          - 검색품질 개선을 위한 'RC카' 관련 카테고리 조정1) 카테고리 생성: 3건 2) 카테고리 변경: 1건 3) 카테고리 삭제: 1건              !카테고리가 변경되면 이미 등록된 상품들 중 일부는 더 적합한 카테고리로 순차적으로 이관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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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안내] 브랜드검색 신규 플랫폼 오픈 안내 (10/16-오픈완료)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금일(10/16) Kakao 브랜드검색 신규 구매 플랫폼 오픈이 완료되었습니다. 금일부터 브랜드검색 구매 및 등록이 가능하며, 11/1(금)부터 노출이 시작됩니다. 브랜드검색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카카오광고 통합에이전시 문의게시판(브랜드검색)으로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 브랜드검색 문의 : 카카오광고 통합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 문의발행 (1차 카테고리 : 브랜드검색) 고맙습니다.-----------------------------------------------------------------------------------------안녕하세요.Kakao 브랜드검색 운영자입니다. 10/16일(수) Kakao 브랜드검색 신규 구매 플랫폼이 오픈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플랫폼은 광고 성과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브랜드검색 키워드 구매, 소재 등록, 계약 관리, 보고서 분석까지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해지게 됩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광고주의 사업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플랫폼 강화에 힘쓰도록 하겠으며, PC/MO 브랜드검색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 '브랜드검색'은 10/16(수)부터 구매 및 등록 가능하며, 11/1(금)부터 노출 시작입니다.◼︎ 구매 시작일 : 2019년 10월 16일 (수) - 오픈 완료◼︎ 노출 시작일 : 2019년 11월 01일 (금) 00:00 - 적용 예정 ※ 참고사항 - 브랜드검색이란? 브랜드 검색 시 Daum 통합검색 결과 최상단에 노출되는 정보성 콘텐츠 상품으로, 브랜드에 대한 '정보탐색'의 목적이 있는 유저에게 브랜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MIDAS에 등록된 브랜드검색 키워드/소재는 이관 처리 되지 않으니, 집행 스케줄 고려하여 사전에 광고 및 소재/키워드 심사 받으시길 바랍니다- 플랫폼 구매 시작 시간은 내부 상황으로 인해 변경될 수 있으며, 사전 안내 드리겠습니다.- 브랜드검색 공식 대행사만 집행 가능하니, 카카오 채널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 '브랜드검색'은 새로운 광고플랫폼인 Kakao 브랜드검색에서 운영합니다!카카오광고 통합에이전시(현. 카카오모먼트 에이전시)에서 로그인과 영업권 설정을 할 수 있고, 'Kakao 브랜드검색' 플랫폼에서 광고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광고만들기' 혹은 '+새 캠페인' 버튼을 클릭하고, 광고그룹(광고대상, 디바이스, 템플릿 유형 선택)을 설정하신 뒤 키워드와 소재 등록 가능합니다.   ◼︎ 구매 프로세스0단계. 광고계정 생성 : Kakao 브랜드검색 플랫폼 홈에서 광고계정 생성 또는 기존 광고계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1단계. 영업권 설정 : 에이전시 계정과 광고계정의 영업권 설정이 필요합니다.2단계. 광고 만들기/새 캠페인 만들기 : 캠페인명과 브랜드검색 상품 설정 가능합니다.3단계. 광고그룹 만들기 : 브랜드검색 집행을 위한 광고대상/디바이스/PC&MO템플릿 유형 선택 가능합니다.5단계. 소재 설정 : 광고그룹에서 선택한 유형의 소재를 등록합니다. 6단계. 새 계약 만들기 : 브랜드검색광고의 계약 체결 가능하며, 계약 저장 후 계약 금액은 즉시 차감됩니다. 7단계. 광고 노출 : 설정한 구매와 계약 체결에 따라 세팅한 광고가 노출됩니다.   ※ 참고사항 - 영업권 설정을 진행해야 광고 수수료 지급이 가능합니다.- 광고대상 심사가 완료된 이후 키워드/소재 심사가 진행됩니다.- 키워드는 그룹 당 최대 50개까지 등록 가능하며, 계약 당 최대 30개까지 집행 가능합니다.   ✔︎ 광고 집행 전, 운영에 도움되는 자료를 참고해주세요!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상품 소개와 광고 등록 프로세스 등 광고 운영에 도움될 수 있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Kakao 브랜드검색 플랫폼 가이드북 바로가기 ☞ Kakao 브랜드검색 단가표 바로가기 ☞ Kakao 브랜드검색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 Kakao 브랜드검색 심사 및 검수가이드 바로가기☞ MIDAS 공지사항 바로가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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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안내]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기능 개선 안내 (10/22)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10월 21일(월),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기능 개선될 예정으로 안내드렸으나,내부 사정으로 인해 일정이 10월 22일(화)로 연기되었습니다. 운영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운영자입니다. 10월 22일(월),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내 자동입찰의 최대 입찰금액 설정 추가, 대시보드 기능 개선 사항이 있어 안내 드립니다.상세 내용은 아래 공지를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광고운영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 적용일 : 2019년 10월 22일(화) - 적용 예정              * 10.21(월)에서 10.22(화)로 일정 수정되었습니다. ◼︎ 플랫폼 기능 개선 사항 안내 1. 맞춤타겟 - '카카오 데이터 활용하기' 타게팅 개편 ▶︎ 공지 바로가기  2. 자동 입찰 과금방식 - 최대 입찰금액 설정 옵션 추가    1) 대상 (광고 목적): 목적 설정 없이 광고하기,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전환 늘리기, 카카오 친구 늘리기 > 과금방식 : 자동 입찰    2) 최대 입찰금액 설정이란?        자동 입찰에 대한 최대 입찰금액을 설정 시, 설정한 광고그룹의 일예산을 넘지 않는 선에서 해당 입찰금액 이내로 자동으로 입찰 금액을 설정합니다.                ※ 노출당 개별 입찰금액은 최대 입찰금액을 초과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일예산도 일부 초과될 수 있습니다.        ※ 최대 입찰금액을 설정하지 않을 경우, 입찰금액 제한 없이 자동으로 입찰됩니다. 필요시 기 등록된 광고그룹의 최대 입찰금액을 설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3. 대시보드 사용성 및 UI 개선    1) 대시보드의 열 지표에 "열 맞춤 설정" 기능을 추가함         ㄴ 열 맞춤 설정은 임시저장 또는 저장 가능하며, 광고계정에 최대 20개까지 저장 가능(디스플레이 10개, 메시지 10개)        4. 픽셀 & SDK - MAT연동MAT를 사용하는 광고주의 경우 카카오모먼트에서 전환 집계를 위해 수기로 연동 신청을 받아 연동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이에 10/21(월)부터 플랫폼 기능을 추가하여 별도 픽셀&SDK를 설치없이, MAT 연동코드와 트랙 ID 매핑을 통해 전환 집계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1) 경로 : 카카오모먼트 > 광고계정 > 우측 상단 이메일 클릭 > 내 픽셀&SDK > 특정 트랙 ID > 총 서비스 탭 > "+ 권한 추가하기"    2) 연동 방법 : 1)의 경로를 통해 "MAT 연동코드"의 이름과 아이디 확인 후 체크 및 확인 버튼 클릭        ※ 기존에 수기 연동이 완료된 건들은 자동으로 시스템에 반영되어 '총서비스' 목록에 보여지게 됩니다.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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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안내]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CPC 최소 입찰가(10원) 변경 안내 (10/17)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의 '카카오톡 채팅탭에서 홍보하기' 광고목적의 CPC 과금 최소 입찰가가 10원으로 조정되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일 : 2019년 10월 17일 (목) 오후 3시경 - 적용 완료 ◼︎ 적용 대상   (1) 광고목적 : 카카오톡 비즈보드 beta (카카오톡 채팅탭에서 홍보하기)   (2) 과금 방식 : CPC ◼︎ 변경 내용 : 최대 입찰금액의 최소 금액(10원) 변경    - 변경 전 : 200원 이상 광고그룹 일예산의 50% 이하 또는 100만 원 이하로 입력하세요. (10원 단위)   - 변경 후 : 10원 이상 광고그룹 일예산의 50% 이하 또는 100만 원 이하로 입력하세요. (10원 단위)   ※ CPM 과금방식은 변동 없음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