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1일(월), '카카오 데이터 활용하기' 타게팅 개편될 예정으로 안내드렸으나,
내부 사정으로 인해 일정이 10월 22일(화)로 연기되었습니다.
운영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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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운영자입니다.
카카오모먼트의 디스플레이광고, 메시지광고에 제공되는 '카카오 데이터 활용하기' 맞춤타겟이 개편될 예정입니다.
오디언스 타게팅의 추정값 유지 보수와 개선을 통한 보다 정교한 맞춤타겟 활용 목적과, 유저들의 관심사/특징을 기반으로 커스텀하여 타겟 설정을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카카오모먼트가 제공하는 타게팅을 통해 세부적인 오디언스 세그먼트를 형성하여 광고 운영의 최적화 및 효율 극대화를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요 안내 사항은 아래 내용을 통해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일 : 2019년 10월 22일(화) - 적용 예정
* 10.21(월)에서 10.22(화)로 일정 수정되었습니다.
◼︎ 적용 내용 : 맞춤타겟 - 카카오 데이터 활용하기 '카테고리' 타게팅 개편
※ 카카오 데이터 활용하기 - 카테고리 타게팅이란 ?
사용자의 관심 분야 및 취미, 사용자가 이용하는 서비스 업종 및 카카오 서비스에 대한 사용성을 분석하고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타게팅입니다. 카테고리는 총 3가지로 나눠지며, 다수의 카테고리를 설정하실 경우 설정된 항목은 합집합으로 보여집니다.
- 관심사 : 사용자의 관심 분야 및 취미에 맞는 관심사 그룹을 추정하며, 오디언스를 모수로 설정 가능 - 업종 : 사용자가 구매했거나, 이용한 서비스들의 업종을 바탕으로 추정하며, 오디언스를 모수로 설정 가능 - 서비스 : 카카오가 보유하고 있는 앱 및 인앱(웹) 유저 대상으로 목적에 맞는 모수 설정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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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용 대상
1) 관심사 타게팅 세분화 : 기존에 11개 분류로 제공되던 카테고리가 1~4depth로 구성된 200여개의 관심사로 확장 개편 [☞ 관심사 타게팅 확장 바로가기]
2) 업종 타게팅 추가 및 서비스 타게팅 유지 : 1~2depth로 구성된 신규 "업종" 타게팅이 추가 지원되며, 서비스 타게팅은 기존과 동일 [☞ 업종 타게팅 추가 바로가기]
3) 행동/실험실 타게팅 삭제
<플랫폼 화면>
※ 참고사항
- 행동/실험실 타게팅 제거로 인해 해당 타게팅만 설정한 광고그룹은 none 타게팅 이슈가 있습니다. 작업 이후 노출량이 급격히 증대될 수 있으니, 행동/실험실 타게팅만 설정한 광고그룹은 사전에 타겟팅 변경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단, 실제 노출되는 모수에서 순차적으로 빠질예정이라, 일정 시간 기존 모수(타겟) 노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관심사 타게팅은 유지될 예정이나, 유저들의 관심사/취미를 기반하여 타게팅이 세분화되기 때문에 관심사 타게팅을 설정한 기존 광고그룹은 유사한 관심사 카테고리로 마이그레이션이 진행됩니다. - 추가될 관심사/업종 타게팅은 모수 커버리지가 더 넓기 때문에, 기존보다 더 많은 대상에게 노출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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