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네이버

[네이버 GFA]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목적의 서비스통합 지면 아이템 정보 구성 유형 추가 안내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목적의 서비스통합 지면 아이템 정보 구성 유형이 추가될 예정으로 사전 안내 드립니다.

 

스토어 및 상품 특성을 고려하여 가격이 강조된 유형 1가지가 추가될 예정이며,

광고반응 개선 효과를 위해 4가지 아이템 정보 구성 유형으로 랜덤 노출될 예정입니다.

 

1. 적용 일자

- 2022년 12월 5일(월) 예정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이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2. 대상 지면

- 네이버 > 배너 영역 > 서비스 통합

 

3. 적용 내용

(AS-IS) 3가지 아이템 정보 구성 유형 랜덤 노출

네이버

목록

[네이버]

[네이버 GFA] 2022년 12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

2022년 12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사항[1] 소재 등록 기준 변경 안내 - 12/06 [2] '프로필 이미지' 및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크롭 기능 제공 - 12/06  ■ 상세 변경 내용 [1] 소재 등록 기준 변경 안내광고주 님의 광고 품질 강화 및 광고 효과를 위해, '프로필 이미지' 및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등록 시  규격에 맞는 크기로만 등록이 가능하도록 기준이 변경될 예정입니다.1. 적용 일자- 2022년 12월 6일 적용 예정※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일정 변경 시 본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2. 주요 변경 사항 - '프로필 이미지' 및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등록 시 가이드에 명시된 소재 크기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동일 비율 소재인 경우 등록 및 검수 진행이 되었으나,    동일한 비율의 소재라도 크기가 다른 경우 소재 등록이 불가하오니 이점 숙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시) 기존: 프로필 이미지: 1:1비율 등록 가능, 변경 후: 1:1비율 등록 불가, 300X300px 크기 이미지만 등록 가능3. 권고 사항 - 이미 집행 중인 비율 소재가 있으실 경우 광고 집행 및 소재 사용이 가능하오나,   광고 품질을 위해 등록 가이드에 명시된 크기로 소재 교체해 주시기를 권고드립니다.[2] '프로필 이미지' 및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크롭 기능 제공 광고주 님의 소재 제작 편의를 위해, '프로필 이미지' 및 '네이버'와 '네이버 패밀리 매체' 게재 위치의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크롭 기능이 제공됩니다.'지역 소상공인 광고주'님께서도 소재 크롭 기능을 이용하여 보다 손쉽게 네이티브 광고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 소상공인 광고주를 위한 동단위 타겟팅 광고 집행 안내 공지사항 참고 1. 적용 일자- 2022년 12월 6일 적용 예정※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일정 변경 시 본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2. 주요 변경 사항'프로필 이미지' 및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크롭 기능 제공1) 소재 크롭 기능 사용 법 - '프로필 이미지' 및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등록 시 각각의 가이드의 크기보다,    큰 크기의 이미지를 등록한 경우 자동으로 이미지 크롭 기능이 제공되며,   소재 규격에 맞는 크기로 편집이 가능합니다. 2) 소재 크롭 기능 제공 소재 - 네이버> 배너 영역> 네이버 메인 또는 서비스 통합의 '네이티브 이미지'- 네이버>피드 영역의 '네이티브 이미지'- 네이버 패밀리 매체> 피드 영역의  '네이티브 이미지'- 프로필 이미지는 소재 형태와 무관하게 모든 등록 시점에 크롭 기능이 제공됩니다.   → 위에 안내 된 게재위치가 아닌 '설정>광고계정관리>프로필 관리' 및 '이미지 슬라이드', '동영상 소재' 모두 동일하게 제공3. 참고 사항- 소재 크롭 기능은 '프로필 이미지' 및 위에 명시된 게재 위치의 '네이티브 이미지'에 한해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동일 게재 위치더라도 '이미지 배너'에는 이미지 크롭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소재 크롭 기능을 이용하여 소재를 편집하신 경우에도 검수에서 이슈가 확인되는 경우 소재는 반려될 수 있습니다.- 소재 크롭 기능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12월 6일 기능 제공 이후 네이버 성과형 DA 이용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소재 크롭 기능은 chrome, Edge, whale, Mac+safari에서 제공됩니다. (IE11 제공 불가)

[네이버]

[네이버 GFA]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목적의 서비스통합 지면 아이템 정보 구성 유형 추가 안내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목적의 서비스통합 지면 아이템 정보 구성 유형이 추가될 예정으로 사전 안내 드립니다. 스토어 및 상품 특성을 고려하여 가격이 강조된 유형 1가지가 추가될 예정이며,광고반응 개선 효과를 위해 4가지 아이템 정보 구성 유형으로 랜덤 노출될 예정입니다. 1. 적용 일자- 2022년 12월 5일(월) 예정*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이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2. 대상 지면- 네이버 > 배너 영역 > 서비스 통합 3. 적용 내용(AS-IS) 3가지 아이템 정보 구성 유형 랜덤 노출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음식점 업종 개편 안내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음식점 업종의 검색결과가 개편될 예정으로 12월 1일 (목) 부터 플레이스광고도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입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2년 12월 1일(목)   *오픈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 PC/모바일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및 PC 지도검색  ■ 변경 내용 · 노출 영역 확대    스마트플레이스 내 사용자 리뷰 데이터를 활용한 '뷰맛집', '특별한날' 과 같은 필터가 확대될 예정으로 해당 필터 탐색시에도 플레이스광고가 노출됩니다.   ※ 아래 이미지는 예시로 실제 필터와 다를 수 있습니다.   · 노출 UI 개편   ※ 내부 사정에 따라 스펙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알아두세요!  - 이번 개편은 음식점 업종에만 적용됩니다.- 플레이스광고에서는 이미지를 최대 3개까지 노출 가능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 반응형 광고 영역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노출 UI 변경 안내

        광고의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 11월 28일(월)부터 지난 2022년 6월 20일 출시된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의 일부 UI가 변경됩니다.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는 이용자가 최근 둘러본 파워링크를 기반으로 선호할 만한 파워링크를 노출하는 반응형 광고 영역으로 기존에 사이트 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 집행을 위해 등록한 광고를 활용하므로 별도의 노력 없이 추가적인 클릭 전환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오픈 (6/20) 공지 보러가기 >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광고 영역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노출 UI 변경 안내]   ■ 적용 일정 -  2022년 11월 28일(월) 오후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 PC/모바일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광고 영역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 변경 내용 -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영역 일부 UI 변경   (모바일) #키워드 폰트스타일 변경   (PC) #키워드 폰트스타일 / 플리킹버튼 스타일 및 위치 / 카드 크기 변경, 추천근거 추가 [변경 UI 예시]모바일 (좌: 변경 전,  우: 변경 후)PC (좌: 변경 전,  우: 변경 후)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노출 UI 변경 안내

2022년 11월 28일(월)부터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사이트검색광고의 일부 UI가 변경됩니다.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사이트검색광고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노출 UI 변경 안내]   ■ 적용 일정 -  2022년 11월 28일(월) 오후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변경 배경 - ‘제목' 및 ‘추가제목' 확장소재가 노출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여 사용자에게 전달 가능한 정보의 양을 확대하고 광고의 주목도를 높이고자 합니다.   ■ 변경 내용 - '파워링크 이미지' 확장소재 노출 위치가 (기존)URL 맞춤에서 (변경)설명 맞춤으로 변경됩니다.[변경 UI 예시]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 노출 UI 개선 안내

2022년 11월 28일(월)부터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과 PC 검색 탭 영역에 노출되는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의 노출 UI가 개선됩니다.  [사이트검색광고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 노출 UI 개선 안내]   ■ 적용 일정 -  2022년 11월 28일(월) 오후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 네이버 PC 통합검색/더보기/검색 탭 영역, 모바일 통합검색/더보기 영역   ■ 변경 내용 -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 노출 시 연동된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서비스에 등록된 ‘업체사진’이 함께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업체사진’이 함께 노출되어 업체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제공하고 관심있는 사용자의 유입 증가를 기대합니다.   노출 화면 예시   [PC 통합검색 영역 노출 화면 예시]   * 더보기 영역에서도 유사한 형태로 노출됩니다.   [PC 검색 탭 영역 노출 화면 예시]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노출 화면 예시]   * 더보기 영역에서도 유사한 형태로 노출됩니다.   '업체사진' 변경 방법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로 노출되는 ‘업체사진’은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관리화면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 업체정보]에서 추가/삭제하거나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 노출 설정 방법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 노출을 원하지 않는 경우 광고 시스템 내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 노출 설정을 OFF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알아두세요!  - 추가로 노출되는 ‘업체사진’ 또한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에 해당하므로 클릭 시,광고주께서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와 연동한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의 업체 정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업체사진’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관리화면에서 ‘업체사진’을 변경(추가/삭제/순서 변경)하실 경우 사이트검색광고에 반영되기까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패션바이카카오 키즈 카테고리 신설 안내

패션바이카카오에서 1월 16일부터 키즈 카테고리가 신설 되어 해당 내용 안내드립니다. 키즈 카테고리 스토어에서 패션바이카카오에 입점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 드리며, 담당하고 계시는 스토어들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입점 제안 부탁 드리겠습니다.   [ 키즈 카테고리 ] ✅ 키즈 카테고리 대상 연령 - 베이비 : 2세 이하  & 키즈 : 2~7세 & 주니어 : 8~15세 - 3가지 항목 모두 포함하여 키즈 카테고리로 구분    ✅ 일정 안내  - 키즈카테고리 입점 가능 시점 : 즉시 입점 가능 - 키즈 카테고리 상품 등록 가능 시점 : 입점 후 즉시 입점 가능 - 키즈 카테고리 앱 내 카테고리 등록 일정 : 1월 16일 이후 ( 상세 일정 변경 가능성 있음 )   ✅ 입점 방법 안내 -  기존 패션바이카카오 입점 절차와 동일 -  지그재그 입점 후 파트너센터 좌측 하단 > 원클릭 채널 확장을 통해 패션바이카카오 입점    ( 패션바이카카오 입점을 위해선 지그재그 입점 필수 )   ✅ 수수료 안내 - 패션바이카카오 : 5.5% ( vat 별도 ) - 지그재그 : 27% ( vat 별도 )   ✅  참고사항 - 지그재그와 동시 입점이 필요하나 지그재그에서는 키즈카테고리가 별도 신설되지 않습니다. - 다만 지그재그에서 별도로 상품명 검색등을 통해 노출>판매까지 연결 될 수는 있으며, 이 경우 지그재그는 27% 수수료가 적용 됩니다. - 패션바이카카오에서도 입점 및 상품 등록 이후 상품 검색등을 통해 노출>판매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 1월 중순 이후부터는 '키즈' 카테고리가 별도로 생성 될 예정으로 카테고리 별 구분된 영역에서 상품이 노출 될 수 있습니다. - 키즈 카테고리의 경우 광고 / 직진배송 / 글로벌 운영이 제한 됩니다.   ✅  Q&A Q. 키즈 카테고리 입점 후 광고/직진배송/글로벌 운영은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A. 가능 시점이 정해져 있지는 않으며, 변경사항 있을 경우 별도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Q. only 키즈카테고리 상품만 판매하는 스토어여도 입점이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아래의 입점신청 페이지에서 '키즈' 카테고리로 선택 후 입점 절차를 진행 해주세요. Q. 지그재그 입점이 반드시 필요한가요?      A. 지그재그와 동시 입점이 필수이며 ,각 매체별로 수수료가 다르게 부과 되는 점 참고해주세요. Q. 이미 지그재그 혹은 패션바이카카오에 입점되어있는 스토어에서 키즈 카테고리를 판매하고 싶으면 어떻게 하면되나요?      A. 키즈 카테고리를 추가적으로 연동 & 상품별로 카테고리 정보를 입력 후 운영 하실수 있습니다.    ✅  관련 자료 보기 >> 패션바이카카오 서비스 바로가기 << >> 패션바이카카오 서비스 소개서 바로가기 << >> 키즈 카테고리 입점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 >> 패션바이카카오 관련 기사 보기 <<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쇼핑의 무한스크롤 적용에 따른 쇼핑검색광고 쇼핑브랜드형,사이트검색광고 변경사항 안내

2022년 12월 22일(목)부터 네이버 쇼핑이 무한스크롤 방식으로 변경됨에 따라 쇼핑 지면에서 노출되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브랜드형과 사이트검색광고의 ui 및 노출위치가 일부 변경될 예정입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및 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네이버 쇼핑의 무한스크롤 변경일정 및 광고 변경사항 안내]  ■ 변경 일정 -  2022년 12월 22일(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본 변경사항은 전체 이용자의 30%를 대상으로 선 배포 예정이며, 1월 중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 변경 영역 - 네이버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변경 광고상품-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변경 내용 네이버 모바일 쇼핑 지면에서 무한스크롤 방식이 도입됨에 따라 쇼핑브랜드형 광고의 노출위치가 페이지네이션 하단에서 중단으로 상향조정 될 예정이며, 확장소재도 함께 노출 예정입니다.- AS-IS  *광고노출위치 : 네이버 쇼핑 페이지네이션 하단의 최상단 영역  *광고노출요소 : 기본소재  *상품이 2개 이상 매칭되어야 광고노출 가능- TO-BE  *광고노출위치 : 네이버 쇼핑 검색결과 중단  *광고노출요소 : 기본소재 + 확장소재  *상품이 1개만 매칭되더라도 광고노출 가능■ 변경 상세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변경 내용 네이버 모바일 쇼핑 지면에서 무한스크롤 방식이 도입됨에 따라 사이트검색광고의 노출 위치가 페이지네이션 하단에서 중단으로 상향조정 될 예정이며, 노출되는 광고 수 및 UI가 변경 예정입니다.- AS-IS  *광고노출위치 : 네이버 쇼핑 페이지네이션 하단  *광고노출개수 : 3개- TO-BE  *광고노출위치 : 네이버 쇼핑 검색결과 중단  *광고노출개수 : 2개■ 변경 상세 ※ 알아두세요!   · 본 변경사항은 모바일 쇼핑검색 결과 하단에 노출되는 쇼핑 브랜드형 광고, 사이트검색광고의 UI 및 노출위치 변경에 해당하며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기존 브랜드형 및 사이트검색광고와 동일하게 개별 광고 클릭 시, 해당 광고의 랜딩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GFA] 모바일 신규 지면 네이버 > 스마트채널 : 지식백과 (2022.12.14 예정)

네이버 > 스마트채널에 신규로 노출되는 지면 관련 공지 드립니다.1. 게재 위치 & 노출 경로   - 게재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 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지식백과2. 노출 시작 일정   - 2022.12.14 (수) 적용 예정3. 노출 예시

[네이버]

[네이버 GFA] 모바일 신규 지면 네이버 > 스마트채널 : 네이버 지도APP > 대중교통, 네비게이션 (2022.12.12 예정)

네이버 > 스마트채널에 신규로 노출되는 지면 관련 공지 드립니다.1. 게재 위치 & 노출 경로   - 게재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 노출경로 : 네이버 지도 APP > 대중교통, 네비게이션2. 노출 시작 일정   - 2022.12.12 (월) 적용 예정 (12/12 이후 최신 업데이트 버전)3. 노출 예시 

[네이버]

[네이버 GFA] PC 신규 지면 네이버 > 배너 영역 > 서비스 통합 : 플레이스 (2022.12.8 예정)

네이버 > 배너 영역 > 서비스 통합에 신규로 노출되는 지면 관련 공지 드립니다.1. 게재 위치 & 노출 경로   - 게재위치 : 네이버 > 배너 영역 > 서비스 통합   - 노출경로 : 네이버 > PC > 플레이스 > 홈(중단), 리뷰(상단), 사진(상단)2. 노출 시점   - 2022.12.8 (목) 적용 예정3. 노출 예시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병의원 업종의 전문의 정보 노출 안내

2022년 12월 8일 (목)부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하는 진료과목별 전문의 정보를 네이버 플레이스광고의 병의원 검색 결과에서 제공할 예정입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운영 중이신 병의원에 대하여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시-  2022년 12월 8일(목)   *오픈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내용- 병의원 업종의 '전문의 정보' 제공■ 적용 화면· 전문과목은 전문의 자격증을 기준으로한 전문과목명과 전문의 수입니다. ■ 적용 영역- (PC/모바일)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및 PC 지도검색■ 적용 방법- 보건의료자원통합신고포털 사이트 (https://www.hurb.or.kr) 에서 진료과목 정보를 업데이트해 주세요.   보건의료자원통합신고포털 > 개설신고·변경 > 의료기관 개설 변경신고(허가변경신청) 메뉴에서 "진료과목" 정보를 업데이트해주시면  해당 진료과목명과 과목명에 대한 전문의 정보가 네이버 상세페이지 및 검색결과에 반영되게 됩니다.   - 보건의료자원통합신고포털 사이트 (https://www.hurb.or.kr) 에서 의사신고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진료과목은 노출되지만 전문의 수가 제대로 표기되지 않는다면 보건의료자원통합신고포털 > 현황신고·변경 > 인력현황 > 의(약/조산)사 신고 메뉴에서   전문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계신 의사의 정보가 제대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알아두세요!  - 플레이스광고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와 동일하게 전문의 정보를 노출하며 노출 여부를 선택은 스마트플레이스 설정에서 가능합니다.- 이번 전문의 정보 노출은 병원, 의원에 대해서만 적용되며 치과병원, 치과의원 및 한방병원, 한의원은 추후 충분한 검토를 거쳐 추가될 예정임을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 더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