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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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광고 음식점 업종 개편 안내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음식점 업종의 검색결과가 개편될 예정으로 12월 1일 (목) 부터 플레이스광고도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2년 12월 1일(목) 

  *오픈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 PC/모바일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및 PC 지도검색

  

■ 변경 내용 

· 노출 영역 확대 

   스마트플레이스 내 사용자 리뷰 데이터를 활용한 '뷰맛집', '특별한날' 과 같은 필터가 확대될 예정으로 해당 필터 탐색시에도 플레이스광고가 노출됩니다.

   ※ 아래 이미지는 예시로 실제 필터와 다를 수 있습니다.

   

· 노출 UI 개편

   ※ 내부 사정에 따라 스펙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알아두세요!  

- 이번 개편은 음식점 업종에만 적용됩니다.

- 플레이스광고에서는 이미지를 최대 3개까지 노출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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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오늘의집] 오로라 화면 변경 안내

파트너분들의 오로라 사용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일부 화면이 개편되어 안내드립니다. 변경 일자 : 2025년 9월 23일변경 대상 : 배송템플릿 관리, 오늘출발 관리 화면 주요 변경 사항1. 배송템플릿 관리 화면 개선경로 : 오로라 > 상품관리 > 배송템플릿 관리(현재) 새 템플릿과 등록 화면이 한 화면에 함께 노출(변경) 배송템플릿 관리 리스트에서 ‘새 템플릿’ 클릭 시 등록 화면 진입[현재][변경예정] 2. 오늘출발 관리 화면 개선경로 : 오로라 > 상품관리 > 오늘출발관리(현재) 화면 상단에 오늘출발 관련 설명 가이드 노출(변경) 상단 설명 삭제 → 관련 가이드 링크 제공오늘출발뿐 아니라 배송 전반 정보 확인 가능[현재][변경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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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025년 11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

2025년 11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사항[1]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집행 캠페인 및 입찰 전략 확대 안내​■ 상세 변경 내용[1]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집행 캠페인 및 입찰 전략 확대 안내​1. 적용 일자- 2025년 11월 12일(수)※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정 변경 시 본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2. 변경 사항-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집행 캠페인 및 입찰 전략이 확대됩니다.- 반영 이후 하단 캠페인 및 입찰 전략으로도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인지도 및 트래픽 캠페인 -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CPC• 참여 유도 캠페인 -○ 수동 입찰 CPM○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CPC- 단, 기존대로 동영상 조회 캠페인의 수동 입찰 CPV, 인지도 및 트래픽 캠페인의 수동 입찰 CPM으로도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소재 유형 집행 가능 조건(신규 추가★)> 캠페인  입찰 전략  청구 기준  동영상 조회  수동 입찰  CPV  인지도 및 트래픽  수동 입찰  CPM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  CPC  참여 유도  수동 입찰 ★  CPM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  CPC ​3. 주의 사항- 피드형(숏폼), 인스트림, 전면형 동영상 광고의 경우 확대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동영상 조회 캠페인에서 피드형 광고 소재 등록 시 제공되던 "행동 유도 미사용 옵션" 기능은 종료되며, 기존 해당 옵션을 설정한 광고 소재는 반려 처리됩니다.- "행동 유도 미사용 옵션" 기능 종료 후 광고 소재 내 행동 유도 버튼 레이블을 표시하지 않도록 적용하시려는 경우, 행동 유도 "버튼 없음" 설정을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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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검색대기창 광고 노출 확대 안내

2025년 11월 5일(수)부터 가격비교 및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일부 검색대기창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가격비교,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에 각각 노출 가능한 상품을 대상으로 검색대기창 내 ‘추천검색어’와 연관된 상품을 노출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11월 5일(수)*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네이버 가격비교 홈/검색 검색대기창-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검색/버티컬 일부 검색대기창​■ 적용 상세- 검색창 광고 위치 : 검색대기창 최근검색어 영역 하단- 노출 광고 개수 : 가변 (최대 6개) 가격비교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 알아두세요!- ‘검색창광고’ 노출은 아래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ㄴ 가격비교 : ‘네이버 쇼핑 검색창 - 모바일’, ‘네이버 쇼핑 검색창 - PC’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창 - 모바일’,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창 - PC’-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 광고 노출 매체에서 해당 매체를 제외해야 합니다.- 본 변경 사항은 쇼핑검색광고 노출 지면 확대로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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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소재 검토 결과’ 알림 발송 기준 개선 (11/5)

광고주님들께 보다 효율적인 광고 안내를 하기 위해검색광고 캠페인 타입 알림 설정 중 ‘소재 검토 결과’ 가 ‘노출가능(통과)’ 인 경우이메일 수신 설정을 더 직관적으로 개선합니다.​■ 경로- 통합 광고주센터 로그인 > 광고 계정 탭 > 관리하고자 하시는 계정 선택하여 클릭- 관리 페이지 진입 > 설정 > 알림 관리 > 검색광고 캠페인 타입 탭 선택 ​​■ 변경 사항- 검색광고 캠페인 알림 설정 항목 중 “소재 검수 알림 문자/톡톡 메시지”의 “검색광고 소재 검토 결과가 ‘노출 가능’일 경우에도 알림 수신하기” 항목​1) 변경 전- 문자/톡톡은 설정 값에 따라 발송- 이메일은 설정 값과 상관없이 기본으로 무조건 발송​2) 변경 후- 문자/톡톡/이메일 모두 설정 값에 따라 발송됩니다.- 설정 값 미체크 시에는 이메일 포함하여 알림이 발송되지 않고, 체크 시에만 이메일 포함하여 알림이 발송됩니다.- 소재 검토 결과가 ‘노출 제한’ 일 경우에는 알림 설정 여부와 상관없이 검토 결과 문자/톡톡/이메일이 발송됩니다.​■ 적용 일정- 적용 일자 : 2025년 11월 5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기존 설정 값은 유지되며, 기존 ‘소재 검토 결과가 노출 가능일 경우 알림 수신하기’가 체크된 경우 소재 검토 결과 ‘노출 가능’ 알림이 발송됩니다.- 해당 알림 미수신을 원하실 경우, ‘소재 검토 결과가 노출 가능일 경우 알림 수신하기’ 항목 설정을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해당 항목은 문자/톡톡/이메일에 일괄적으로 적용되며, 알림 매체별 설정은 불가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쇼핑정보' 확장소재 노출 형상 변경 안내

일부 트래픽을 대상으로 한 '쇼핑정보' 확장소재 노출 테스트에 이어 (관련 공지),사이트검색광고의 '쇼핑정보' 확장소재의 노출형상이 변경될 예정입니다.상품 정보를 추가 노출하여 광고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상품 이미지 하단에 상품명이 함께 노출됩니다.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11월 4일(화)​*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노출 영역- PC/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PC 블로그/카페/지식iN 탭 영역 ■ 노출 방식- 쇼핑정보 확장소재에서 상품 이미지 하단에 상품명과 가격이 노출됩니다. ※ 알아두세요!- 노출을 원하지 않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면 확장소재 삭제/중지하거나, 쇼핑몰 및 스마트스토어에서 상품 정보를 수정하시길 바랍니다.- 성인, 병/의원, 금융/보험 업종은 '쇼핑정보' 확장소재 등록 및 노출할 수 없습니다.- 변경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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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선물하기 지면 > 모먼트 성과형 광고 노출 안내 (11/6)

카카오 비즈보드, 디스플레이(이미지 > 네이티브) 캠페인 유형에서 소재 랜딩을 ‘선물하기 URL’ 로 입력할 경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도 모먼트 광고가 노출 가능하도록 지면 확장되어 안내드립니다.  2025. 11. 6 일자부터  해당 캠페인 하위에 카카오톡 게재지면을 선택하고, 선물하기 URL을 입력하여 광고를 운영 중인 소재는 선물하기 지면에도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일정 : 2025년 11월 6일 (목) - 적용 예정  ■ 적용 사항 : 선물하기 3개 지면에 모먼트 성과형 광고 노출  ■ 내용1. 선물하기 노출 지면- 선물하기 홈, 카테고리 홈, 랭킹탭  2. 노출 가능한 소재 - 이미지 배너, 이미지 네이티브 소재이면서 선물하기 랜딩 URL로 설정한 소재  지면별 노출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참고 사항1. 모먼트 광고와 기존 선물하기 광고 상품이 같이 노출됩니다. 2. 모먼트 광고와  기존 선물하기 광고의 노출 순서는 랜덤입니다.3. 선물하기 홈, 카테고리 홈 지면에는 잔여 구좌가 없을 경우 모먼트 광고는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네이티브 이미지의 경우 세이프존 가이드를 참고하여 소재를 제작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즈니스 가이드 > 이미지 네이티브)  ■ FAQ 1. 선물하기 게재지면만 선택할 수 있나요? → 선물하기에만 노출은 불가하며, 카카오톡 게재지면을 설정하고 노출 가능한 소재 유형 및 선물하기 랜딩을 설정하면 선물하기 지면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2. 잔여 구좌가 없는 경우, 노출되지 않을 수도 있나요? → 선물하기 홈, 카테고리 홈 지면의 경우 기존 운영 중인 선물하기 광고 상품이 풀부킹 되어 잔여 구좌가 없으면 모먼트 광고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 랭킹탭 지면은 모먼트 광고 소재가 1구좌는 항상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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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규노출영역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뉴스 > MY뉴스/20대판 안내 (10/13)

홈피드, 스포츠, 연예판 등에서 이용자의 관심과 반응이 높고 트래픽이 성장하고 있는 피드형 서비스를,모바일 메인 '뉴스'의 MY뉴스/20대판에 도입하는 테스트가 진행됩니다.이에 따라, 콘텐츠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네이티브 유형의 광고 상품을 노출하여,광고주의 성과를 향상시키고 이용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노출 시점- 2025년 10월 13일(월)- 일부 이용자에게 우선 노출 후, 추후 전체 이용자 대상으로 확대 예정​■ 노출 영역 안내- 게재 위치 : 네이버 + > 피드 영역-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뉴스 > MY뉴스/20대판- 노출 예시 :■ 참고 사항- 기존에 해당 지면 상단에 노출되던 스마트채널 광고(성과형)는 이번 피드형 광고 노출 시 제외됩니다.- 단, 보장형 광고 중 ‘풀스크린 스마트채널’ 유형은 기존과 동일하게 노출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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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 전환 추적을 위해 필요한 요소들(스크립트 등)의 정상작동 여부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네이버 전환 스크립트 어시스턴트' 출시 안내

광고 전환 추적을 위해 필요한 여러 요소(광고파라미터발생, 스크립트 설치 등)들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지를 보다 용이하게 파악할 수 있는 '네이버 전환 스크립트 어시스턴트'가 출시되었습니다.관련하여 상세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는 툴인가요?​- 광고 전환 스크립트 설치가 정상적으로 되어 있는지 살펴보고 싶을 때 사용- 광고 전환 보고서 값이 이상한 것으로 의심이 될 때 현황 및 원인 파악을 위해 사용​■ 어떻게 설치하면 되나요?- '네이버 전환 스크립트 어시스턴트'는 크롬(Chrome)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Extension)의 한 형태로 개발이 되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여시고, 크롬 웹 스토어 로 들어갑니다.- '네이버 전환 스크립트 어시스턴트'로 검색을 하신 뒤, 동일한 명칭의 앱(app)을 클릭합니다. (혹은 바로가기 Link 를 클릭해 주세요)- 앱(app) 상세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Chrome에 추가'버튼을 클릭합니다.​■ 어떻게 사용하면 되나요?- 먼저 앱(app)을 설치하신 뒤 앱(app)을 열고(앱 클릭하기), 광고를 클릭하고, 사이트에 들어가서 여러 가지 전환행동(장바구니담기, 구매하기 등)을 하면 매 페이지단위로 로그(전환로그, 페이지뷰로그)가 앱(app)에서 보여집니다.- 보다 자세한 앱(app)에 대한 사용법은 네이버 전환 스크립트 어시스턴트 가이드 를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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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럭셔리 검색모듈' 신규 출시 및 쇼핑검색광고 광고주 영향 안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의 브랜드 쇼핑 검색 경험 향상을 위해 '럭셔리 검색모듈'이 새롭게 도입됩니다.이로 인해 해당 럭셔리 브랜드 키워드가 포함된 검색결과에서 광고 노출 위치가 변경될 예정이므로 광고주 여러분께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관련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신규 럭셔리 검색모듈 일정- 2025년 11월 3일(월)- '샤넬' 브랜드에 해당하는 검색결과부터 브랜드사 일정별로 적용*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위치-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결과 영역 PC/모바일​■ 적용 상세- 사용자가 브랜드 키워드를 검색하면, 대표 키워드를 중심으로 관련 키워드들을 함께 묶어 노출하는 새로운 형태의 검색모듈입니다.(예시: 입생로랑뷰티 검색 시 “입생로랑 립스틱”, “입생로랑 향수”, “입생로랑 아이크림” 등 연관 키워드가 함께 모듈 내 구성되어 노출됩니다.)  [신규 럭셔리 검색모듈 (PC] ​ [신규 럭셔리 검색모듈(모바일)] 1. 접힌 상태​ 2. 펼친 상태​* 본 이미지는 목업용으로 실제 집행 여부와는 무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 무단 복제 및 배포를 엄격히 금지합니다.​■ 광고 노출 영향- 해당 검색모듈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결과 최상단에 노출되어, 기존 쇼핑검색광고 위치보다 상단에 배치됩니다.- 이에 따라 기존 광고의 상대적 노출 위치가 하단으로 조정됩니다.​■ 알아두세요!- 본 검색모듈 출시로 인한 기존 쇼핑검색광고 광고 등록, 랭킹, 과금 구조에는 변동 없을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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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ADVoost 쇼핑’ 캠페인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 확대 안내

ADVoost 쇼핑 캠페인의 노출 지면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으로 확대됩니다. 스마트스토어 광고주님이라면, ADVoost 쇼핑 캠페인을 통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주요 지면까지 광고 노출을 확대하실 수 있습니다.​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1. 적용 일자- 2025년 9월 24일(수) 18:00​2. 적용 지면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웹 주요 지면에도 ADVoost 쇼핑 광고가 노출됩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관련 영역 - 모바일, PC-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 지면 - 모바일, PC,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콘텐츠 지면 - 모바일, PC,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3.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 광고 노출 예시네이버플러스 스토어의 다양한 검색 및 콘텐츠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면서 매출 효과를 극대화합니다.단, 광고 노출 대상 지면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4. ADVoost 쇼핑 캠페인이란?ADVoost 쇼핑 캠페인이란, 네이버 쇼핑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자동으로 광고 성과를 최적화하는 쇼핑 전용 캠페인입니다.ADVoost 쇼핑 캠페인은 별도 소재 등록 없이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을 연결하고 캠페인 예산 등 간단한 설정만 하면,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성과를 최적화하여 검색 지면과 콘텐츠 지면 등 네이버의 다양한 지면에서 전환 가치를 높여 매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ADVoost 쇼핑 캠페인 오픈 공지 보기​전자/가전, 유통, 생활용품, 화장품/미용, 의류/패션, 식품/음료, 건강/의료 등 다양한 업종의 광고주께서 이미 ADVoost 쇼핑 캠페인을 집행하고 있고, 높은 전환 성과를 경험하고 있습니다.ADVoost 쇼핑 캠페인을 집행해 보세요!> ADVoost 쇼핑 캠페인 도움말 보러 가기​​※ 알아두세요!- 본 변경사항은 ADVoost 쇼핑 캠페인이 노출되는 지면을 확장한 내용으로 이외 정책은 기존 ADVoost 쇼핑 캠페인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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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크림(KREAM) 앱 성과형 광고 추가 안내

이제 크림(KREAM) 앱에서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가 노출됩니다.주요 사용자층이 트렌드에 민감한 10~30대인 KREAM 특성에 맞춰 스마트채널 광고를 집행하시어 더욱 효과적인 성과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앞으로도 KREAM 내 성과형 광고 지면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개선해 나가겠습니다.​1. 적용일정 : 2025.09.29(월)2. 적용지면 : KREAM APP > MY Page3. 게재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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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네이버웹툰 모바일 광고 노출 확대 안내

2025년 9월 29일(월)부터 네이버웹툰 모바일 지면에 '우측 스크롤 형태'의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이 광고 상품은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광고 상품 추천 블록으로, 사용자별 쇼핑 이력을 바탕으로 관심 상품 및 함께 볼만한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9월 29일(월) 이후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네이버웹툰 모바일 웹툰 개별 작품 내 하단 광고 영역* 모바일 브라우저(네이버앱, 크롬, 사파리 등)를 통한 네이버 웹툰 접속 시에만 광고 노출. 네이버웹툰 앱에 대해서는 추후 광고 노출 예정 (별도 공지 예정)* 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 모두 노출될 수 있으며, 상품명과 이미지 등 상품 기본 정보를 중심으로 노출됩니다.​■ 예시 이미지​※ 알아두세요!- [네이버 웹툰 - 모바일]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광고의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지면은 검색광고 외에 디스플레이 광고도 함께 노출되는 영역으로, 광고 노출 빈도는 매번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지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과금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방식과 동일)-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유저에게 최적화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개인화된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