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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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지역 소상공인 광고주를 위한 "동단위 타겟팅" 광고 집행 안내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지역 타겟팅(동단위) 기능을 통해,
사업장 부근의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네이버 메인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여 광고주님의 사업장을 홍보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 소상공인 광고를 집행하시는 플레이스 광고주님,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동단위 타게팅을 활용하여 광고주님의 사업장을 홍보해 보세요.


■ 노출 지면 안내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모바일, PC 지면에 모두 노출 가능한 상품이며, 
자세한 노출 지면 안내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노출 지면 안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네이버 모바일 메인 지면 광고 노출 예시

2) 네이버 모바일 서비스 통합 지면 광고 노출 예시



■ 동단위 타게팅 설정 방법
* 설정 위치: 광고그룹 만들기>오디언스 설정 > 지역> 지역 타겟 설정하기

① 카테고리 목록 탭에서 지역 선택하기
- 카테고리 목록에서 원하시는 동단위로 타게팅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② 검색하여 선택하기
- 오른 쪽 검색 탭에서 직접 키워드를 입력하여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③ 검색 후 이동하기 
- 검색 된 지역 목록에서 카테고리 목록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 검색 이후 해당 시군구의 다른 동도 함께 선택하길 원하는 경우 아래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 집행 가이드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가이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지역 소상공인 광고주를 위한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가이드 다운받기 
2)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리에 광고 가이드 및 제작 가이드 확인하기
3)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노출 지면 안내 가이드 다운받기

■ 주의사항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은 반드시 대표자 본인 명의로 가입 및 광고를 운영하셔야 합니다.
- 등록하신 광고는 디스플레이 광고 가이드라인에 따라 집행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기준은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가이드라인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실시간 입찰을 통해 실제 노출 여부가 결정됩니다.
- 지역 소상공인 광고의 단일 입찰(CPM)과는 다르게 성과형 플랫폼에서는 입찰 전략 또는 입찰가 한도 등을 직접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집행 가이드를 반드시 확인하셔서 광고의 마케팅 목적에 맞게 설정해 주세요.
- 입찰 전략에 대한 상세한 안내는 지역 소상공인 광고주를 위한 집행 가이드 > 3. 광고 만들기 > 광고그룹 만들기 또는 
  네이버 성과형 DA 이용 가이드 > 03. 광고 만들기 > 2. 광고 그룹 만들기 > (3) 입찰 및 예산"을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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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스타일추천’ 영역 광고 노출 확대 안내

2022년 11월 30일 (수) ‘클릭초이스상품광고’가 서비스 종료 됨에 따라,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내 ‘스타일추천’ 영역이 신설되어 쇼핑검색광고가 노출 확대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2022년 11월 30일 (수)부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키워드 : 패션의류/ 패션잡화 카테고리 연관 키워드- 대상 광고 : 쇼핑검색광고 쇼핑몰상품형/제품카탈로그형- 노출 영역 : 모바일 통합검색/ 더보기 1) 모바일 통합검색 : ‘스타일추천’ 이라는 광고만으로 구성된 신규 영역이 생성되며, 해당 영역은 통합검색 상단에 위치합니다. 2) 모바일 더보기 : 모바일 통합검색 스타일추천 영역 하단 ‘더보기’ 버튼 클릭시 노출되는 영역으로, 통합검색보다 더 많은 상품이 추천됩니다.- 노출 상품 : 검색어와 연관된 상품 중 유사 스타일별로 상품을 모아 추천되며 통합검색 영역에서 좌우 플리킹 / 더보기 영역에서는 하단 ‘다른 스타일 보기’ 버튼 클릭 시,  새로운 스타일의 상품 세트가 노출됩니다.- 과금 :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서 개별 상품 클릭 시, 상품 상세 페이지로 랜딩되며 해당 클릭에 대해CPC 과금됩니다.- 모바일 통합검색 : 스타일별 9개 * 최대 3개 스타일 추천- 모바일 더보기 : 스타일별 최대 120개 * 최대 10개 스타일 추천* 노출되는 스타일 및 상품 개수는 소재의 상태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스타일추천 영역은 네이버쇼핑 상품정보에 등록하신 ‘상품속성’을 기반으로 스타일이 구분됩니다.해당 영역에 광고를 노출하고 싶으시다면 네이버 쇼핑 상품정보 중 상품속성을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검색 매체 하위 [네이버 패션 추천 - 모바일] 매체 설정을 통해 스타일추천 영역의 광고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패션 추천 - 모바일]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 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해당 매체 설정은 11월23일(수)부터 가능합니다.- 금번 노출 확대된 모바일 통합검색 ‘스타일추천’ 영역은 통합검색 내 네이버쇼핑 영역과는 구분된 별도 광고 영역이며, PC지면에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스타일추천’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는 패션 스타일 추천에 적합한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하여, 속옷 및 운동복, 유아복 등 연관도가 낮은 카테고리 상품은노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스타일추천’ 영역에 노출되는 키워드는 패션 스타일 추천에 적합한 상품 탐색 키워드를 우선 대상으로 하여,기존 클릭초이스상품광고가 노출되었던 패션쇼핑몰명 등에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스타일추천’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는 키워드 및 스타일 연관도 등으로 산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스타일추천광고’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는 자동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므로, 패션 연관 키워드라 할지라도 추천상품이 없을 경우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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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병의원 업종의 전문의 정보 노출 안내

2022년 12월 8일 (목)부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하는 진료과목별 전문의 정보를 네이버 플레이스광고의 병의원 검색 결과에서 제공할 예정입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운영 중이신 병의원에 대하여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시-  2022년 12월 8일(목)   *오픈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내용- 병의원 업종의 '전문의 정보' 제공■ 적용 화면· 전문과목은 전문의 자격증을 기준으로한 전문과목명과 전문의 수입니다. ■ 적용 영역- (PC/모바일)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및 PC 지도검색■ 적용 방법- 보건의료자원통합신고포털 사이트 (https://www.hurb.or.kr) 에서 진료과목 정보를 업데이트해 주세요.   보건의료자원통합신고포털 > 개설신고·변경 > 의료기관 개설 변경신고(허가변경신청) 메뉴에서 "진료과목" 정보를 업데이트해주시면  해당 진료과목명과 과목명에 대한 전문의 정보가 네이버 상세페이지 및 검색결과에 반영되게 됩니다.   - 보건의료자원통합신고포털 사이트 (https://www.hurb.or.kr) 에서 의사신고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진료과목은 노출되지만 전문의 수가 제대로 표기되지 않는다면 보건의료자원통합신고포털 > 현황신고·변경 > 인력현황 > 의(약/조산)사 신고 메뉴에서   전문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계신 의사의 정보가 제대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알아두세요!  - 플레이스광고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와 동일하게 전문의 정보를 노출하며 노출 여부를 선택은 스마트플레이스 설정에서 가능합니다.- 이번 전문의 정보 노출은 병원, 의원에 대해서만 적용되며 치과병원, 치과의원 및 한방병원, 한의원은 추후 충분한 검토를 거쳐 추가될 예정임을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 더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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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2022년 12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

2022년 12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사항[1] 소재 등록 기준 변경 안내 - 12/06 [2] '프로필 이미지' 및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크롭 기능 제공 - 12/06  ■ 상세 변경 내용 [1] 소재 등록 기준 변경 안내광고주 님의 광고 품질 강화 및 광고 효과를 위해, '프로필 이미지' 및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등록 시  규격에 맞는 크기로만 등록이 가능하도록 기준이 변경될 예정입니다.1. 적용 일자- 2022년 12월 6일 적용 예정※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일정 변경 시 본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2. 주요 변경 사항 - '프로필 이미지' 및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등록 시 가이드에 명시된 소재 크기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동일 비율 소재인 경우 등록 및 검수 진행이 되었으나,    동일한 비율의 소재라도 크기가 다른 경우 소재 등록이 불가하오니 이점 숙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시) 기존: 프로필 이미지: 1:1비율 등록 가능, 변경 후: 1:1비율 등록 불가, 300X300px 크기 이미지만 등록 가능3. 권고 사항 - 이미 집행 중인 비율 소재가 있으실 경우 광고 집행 및 소재 사용이 가능하오나,   광고 품질을 위해 등록 가이드에 명시된 크기로 소재 교체해 주시기를 권고드립니다.[2] '프로필 이미지' 및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크롭 기능 제공 광고주 님의 소재 제작 편의를 위해, '프로필 이미지' 및 '네이버'와 '네이버 패밀리 매체' 게재 위치의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크롭 기능이 제공됩니다.'지역 소상공인 광고주'님께서도 소재 크롭 기능을 이용하여 보다 손쉽게 네이티브 광고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 소상공인 광고주를 위한 동단위 타겟팅 광고 집행 안내 공지사항 참고 1. 적용 일자- 2022년 12월 6일 적용 예정※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일정 변경 시 본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2. 주요 변경 사항'프로필 이미지' 및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크롭 기능 제공1) 소재 크롭 기능 사용 법 - '프로필 이미지' 및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등록 시 각각의 가이드의 크기보다,    큰 크기의 이미지를 등록한 경우 자동으로 이미지 크롭 기능이 제공되며,   소재 규격에 맞는 크기로 편집이 가능합니다. 2) 소재 크롭 기능 제공 소재 - 네이버> 배너 영역> 네이버 메인 또는 서비스 통합의 '네이티브 이미지'- 네이버>피드 영역의 '네이티브 이미지'- 네이버 패밀리 매체> 피드 영역의  '네이티브 이미지'- 프로필 이미지는 소재 형태와 무관하게 모든 등록 시점에 크롭 기능이 제공됩니다.   → 위에 안내 된 게재위치가 아닌 '설정>광고계정관리>프로필 관리' 및 '이미지 슬라이드', '동영상 소재' 모두 동일하게 제공3. 참고 사항- 소재 크롭 기능은 '프로필 이미지' 및 위에 명시된 게재 위치의 '네이티브 이미지'에 한해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동일 게재 위치더라도 '이미지 배너'에는 이미지 크롭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소재 크롭 기능을 이용하여 소재를 편집하신 경우에도 검수에서 이슈가 확인되는 경우 소재는 반려될 수 있습니다.- 소재 크롭 기능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12월 6일 기능 제공 이후 네이버 성과형 DA 이용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소재 크롭 기능은 chrome, Edge, whale, Mac+safari에서 제공됩니다. (IE11 제공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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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목적의 서비스통합 지면 아이템 정보 구성 유형 추가 안내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목적의 서비스통합 지면 아이템 정보 구성 유형이 추가될 예정으로 사전 안내 드립니다. 스토어 및 상품 특성을 고려하여 가격이 강조된 유형 1가지가 추가될 예정이며,광고반응 개선 효과를 위해 4가지 아이템 정보 구성 유형으로 랜덤 노출될 예정입니다. 1. 적용 일자- 2022년 12월 5일(월) 예정*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이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2. 대상 지면- 네이버 > 배너 영역 > 서비스 통합 3. 적용 내용(AS-IS) 3가지 아이템 정보 구성 유형 랜덤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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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광고 음식점 업종 개편 안내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음식점 업종의 검색결과가 개편될 예정으로 12월 1일 (목) 부터 플레이스광고도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입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2년 12월 1일(목)   *오픈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 PC/모바일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및 PC 지도검색  ■ 변경 내용 · 노출 영역 확대    스마트플레이스 내 사용자 리뷰 데이터를 활용한 '뷰맛집', '특별한날' 과 같은 필터가 확대될 예정으로 해당 필터 탐색시에도 플레이스광고가 노출됩니다.   ※ 아래 이미지는 예시로 실제 필터와 다를 수 있습니다.   · 노출 UI 개편   ※ 내부 사정에 따라 스펙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알아두세요!  - 이번 개편은 음식점 업종에만 적용됩니다.- 플레이스광고에서는 이미지를 최대 3개까지 노출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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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 반응형 광고 영역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노출 UI 변경 안내

        광고의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 11월 28일(월)부터 지난 2022년 6월 20일 출시된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의 일부 UI가 변경됩니다.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는 이용자가 최근 둘러본 파워링크를 기반으로 선호할 만한 파워링크를 노출하는 반응형 광고 영역으로 기존에 사이트 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 집행을 위해 등록한 광고를 활용하므로 별도의 노력 없이 추가적인 클릭 전환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오픈 (6/20) 공지 보러가기 >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광고 영역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노출 UI 변경 안내]   ■ 적용 일정 -  2022년 11월 28일(월) 오후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 PC/모바일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광고 영역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 변경 내용 -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영역 일부 UI 변경   (모바일) #키워드 폰트스타일 변경   (PC) #키워드 폰트스타일 / 플리킹버튼 스타일 및 위치 / 카드 크기 변경, 추천근거 추가 [변경 UI 예시]모바일 (좌: 변경 전,  우: 변경 후)PC (좌: 변경 전,  우: 변경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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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노출 UI 변경 안내

2022년 11월 28일(월)부터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사이트검색광고의 일부 UI가 변경됩니다.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사이트검색광고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노출 UI 변경 안내]   ■ 적용 일정 -  2022년 11월 28일(월) 오후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변경 배경 - ‘제목' 및 ‘추가제목' 확장소재가 노출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여 사용자에게 전달 가능한 정보의 양을 확대하고 광고의 주목도를 높이고자 합니다.   ■ 변경 내용 - '파워링크 이미지' 확장소재 노출 위치가 (기존)URL 맞춤에서 (변경)설명 맞춤으로 변경됩니다.[변경 UI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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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 노출 UI 개선 안내

2022년 11월 28일(월)부터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과 PC 검색 탭 영역에 노출되는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의 노출 UI가 개선됩니다.  [사이트검색광고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 노출 UI 개선 안내]   ■ 적용 일정 -  2022년 11월 28일(월) 오후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 네이버 PC 통합검색/더보기/검색 탭 영역, 모바일 통합검색/더보기 영역   ■ 변경 내용 -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 노출 시 연동된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서비스에 등록된 ‘업체사진’이 함께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업체사진’이 함께 노출되어 업체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제공하고 관심있는 사용자의 유입 증가를 기대합니다.   노출 화면 예시   [PC 통합검색 영역 노출 화면 예시]   * 더보기 영역에서도 유사한 형태로 노출됩니다.   [PC 검색 탭 영역 노출 화면 예시]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노출 화면 예시]   * 더보기 영역에서도 유사한 형태로 노출됩니다.   '업체사진' 변경 방법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로 노출되는 ‘업체사진’은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관리화면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 업체정보]에서 추가/삭제하거나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 노출 설정 방법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 노출을 원하지 않는 경우 광고 시스템 내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 노출 설정을 OFF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알아두세요!  - 추가로 노출되는 ‘업체사진’ 또한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에 해당하므로 클릭 시,광고주께서 ‘플레이스 정보’ 확장소재와 연동한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의 업체 정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업체사진’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관리화면에서 ‘업체사진’을 변경(추가/삭제/순서 변경)하실 경우 사이트검색광고에 반영되기까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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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2022년 11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

2022년 11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사항[1] 아웃스트림 동영상 광고 배너 영역 확장 및 검색 연동 옵션 출시 - 11/10 완료■ 상세 변경 내용 [1] 아웃스트림 동영상 광고 배너 영역 확장 및 검색 연동 옵션 출시네이버 및 네이버 패밀리 매체의 피드 영역에 제공되던 아웃스트림 동영상 광고가 배너 영역 및 네이버 내 일부 피드 영역으로 확장됩니다.이에 '피드형'과 '인스트림형'으로 구분되던 동영상 광고에 '배너형'이 새롭게 추가되며 세 유형에 검색 연동 옵션이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됩니다. [사전 공지사항 보기]새롭게 확장된 지면에서의 동영상 광고 집행을 통해 더 많은 유저에게 도달해보시기 바랍니다.1. 적용 일자- 2022년 11월 10일 (목) 적용 완료  ※ 소재 등록 및 집행은 정상 제공 중이나 동영상 광고 '기기에서 미리보기' 기능은 현재 기능 개선 중으로 이용이 중단 중입니다.     개선 완료 시 공지 사항에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기기에서 미리보기' 개선 완료 돼 11월 11일 16시 40분부터 정상 제공 됩니다.2. 주요 변경 사항- 게재 위치 '배너 영역' 확장  1) 캠페인 목적 '웹사이트 트래픽'과 '앱 설치' 하위 광고 그룹에서 '배너 영역'을 선택하거나,      캠페인 목적 '동영상 조회' 하위 광고 그룹 내 새롭게 추가된 게재 위치 '배너 영역'을 선택하시면 동영상 소재 등록이 가능합니다. (디바이스 '모바일' 한정)  2) 게재 위치 '네이버 > 배너 영역 > 네이버 메인 혹은 서비스 통합' 선택 시 '배너형' 광고 소재 등록이 제공됩니다.  3) 게재 위치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선택'을 선택하시거나 '피드 영역' 혹은 '인스트림 영역' 중 일부 게재 위치를 선택하신 경우,      선택하신 게재 위치에 해당하는 동영상 소재 유형의 소재를 동시에 등록하실 수 있으며, 소재 유형 선택 역시 제공됩니다.  4) 광고 동영상 등록 가이드는 기존 '피드형'과 동일하나 16:9 비율만을 제공합니다.      이에 1:1 비율의 동영상은 '배너형' 소재로 등록하실 수 없으며, 배너 영역에 노출이 불가합니다.   ※ 캠페인 목적 '동영상 조회' > 광고 그룹 > 게재 위치 내 '네이버 > 배너 영역' 추가   - 신규 'CPV' 과금 기준 적용  1) 청구 기준은 CPM 및 CPV가 제공 됩니다.  2) 청구 기준 CPV를 선택하신 경우 과금 기준은 아래 조건 중 선행된 조건을 기준으로 과금됩니다.     (1) 재생 시간이 3초 이상 재생 시     (2) 클릭 영역에 대한 클릭 발생 시  3) 신규 'CPV' 과금 기준은 '피드형'에도 적용되며 자세한 설명은 이전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키워드 관리' 기능 및 검색 연동 옵션  1) '키워드 관리'는 '설정 > 광고 계정 관리' 내 제공되며, 브랜드 및 광고주와 직접 연관 있는 키워드 등록을 통한 광고 활용 목적으로 제공됩니다.  2) 검색 연동 옵션은 '키워드 관리'를 통해 등록 및 검수 승인된 키워드 중 최대 2개까지 '검색 키워드'로 등록 제공됩니다.      키워드 등록 및 검수 상세 내용은 키워드 등록 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등록된 '검색 키워드'는 해당 키워드의 '네이버 통합 검색 결과 페이지'로 랜딩되며, 별도 랜딩 URL 설정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4) 검색 연동 옵션은 '배너형', '인스트림형' 및 '피드형'(일부 지면 한정) 동영상 광고에 제공됩니다.   ※ 광고 소재 > 소재 타입 '동영상' 내 '검색 키워드'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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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PC 쇼핑검색 영역 내 쇼핑몰 ‘인증’ 정보 노출 요소 추가 안내

2022년 11월 17일 (목)부터 네이버 쇼핑서비스에서 브랜드 공식 인증몰 대상으로 ‘인증’ 배지 노출 영역을 확대합니다. 쇼핑서비스의 변경에 따라 쇼핑검색광고에서도 소재 내의 해당 노출요소가 추가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쇼핑검색광고 내 '인증' 배지 노출 안내]■ 적용 일정-  2022년 11월 17일 (목)■ 적용 내용-  기존에 카탈로그 페이지 내에서만 노출되던 인증몰 대상 ‘인증’ 배지 노출을 쇼핑검색광고 검색결과로 노출 확대​■ 적용 대상- 인증몰 (브랜드사가 직접 인증한 브랜드 본사 외 정품 판매처)■ 적용 영역- 모바일쇼핑검색 결과 내 쇼핑몰상품형 광고 소재- PC쇼핑검색 결과 내 쇼핑몰상품형 광고 소재- PC쇼핑검색 결과 내 제품카탈로그형 광고 소재 판매처 리스트노출 화면 예시[모바일 쇼핑검색][PC 쇼핑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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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신규 캠페인 유형 "쇼핑 프로모션" 목적 베타 오픈 안내

신규 캠페인 유형 "쇼핑 프로모션" 목적이 베타 오픈될 예정입니다.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을 통해, 네이버 쇼핑 전용 지면에 스토어의 혜택 및 프로모션 정보를 강조하여 노출할 수 있는 커머스 전용 광고 상품인 "쇼핑 소식 광고"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은 베타 서비스로 오픈되며, 베타 서비스 기간 중에는 광고 운영 및 성과 측정의 안정성을 확인하기 위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 광고주를 대상으로 오픈됩니다.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1. 적용 일정- 2022년 11월 24일 (목)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이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2. 주요 특징- 쇼핑탭, 장보기탭, 쇼핑홈, 장바구니 등 네이버 쇼핑 관련 주요 지면에 노출- 내 스토어 쿠폰, N Pay 적립, 프로모션 등 혜택 정보를 강조하여 표시- 성과형 DA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일반 타게팅 및 내 스토어를 알림받기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 타게팅 설정 가능※ 쇼핑 소식 광고에 대한 보다 상세한 소개는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3. 설정 방법※ Step 2~3은 적용 일정 당일 배포 완료 이후부터 설정이 가능합니다.1)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 등록- 정상 서비스 중인 스마트스토어 또는 브랜드스토어가 비즈채널로 등록되어 있어야 쇼핑 소식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비즈채널 관리 기능은 현재 제공되고 있으므로,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베타 오픈 이전에 미리 비즈채널 추가 및 검수 과정을 진행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2) 스토어 알림받기 모수 대상 맞춤  타겟 생성 (선택 사항)- 내 스토어 알림받기 고객을 맞춤 타겟으로 등록한 후, 알림받기한 고객을 대상으로 타게팅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3) 신규 캠페인 목적 '쇼핑 프로모션' 선택-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을 등록한 경우에만 신규 캠페인 유형이 노출됩니다.- 캠페인 목적으로 '쇼핑 프로모션' 선택 시, 대표 URL에서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 URL만 목록에 표시됩니다.4) 광고 그룹 설정■ 맞춤 타겟 설정 (선택 사항)- 알림받기 타겟을 생성하신 경우, 해당 알림받기 타겟을 포함(타게팅) 및 제외(디타게팅)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림받기 타겟을 포함 설정하는 경우, 알림받기한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 타게팅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게재 위치 선택- 쇼핑 소식 광고를 위한 '네이버 > 쇼핑 영역' 게재 위치가 추가됩니다.5) 광고 소재 등록■ 네이티브 이미지 타입 선택-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에서는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타입만 제공합니다.■ 고객혜택 및 프로모션- 광고 소재에 강조하여 보여줄 쿠폰, N Pay 적립, 프로모션 정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객혜택 옵션에서는 내 스토어 쿠폰 또는 N Pay 적립 중 택 1, 프로모션 옵션에서는 12종의 프로모션 중 택 1하여,  최대 2개의 혜택 및 프로모션 정보를 광고 소재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4. 노출 위치- 게재 위치 : 네이버 > 쇼핑 영역- 상세 노출 지면  - 모바일:  쇼핑판, 장보기판, 쇼핑 홈, 장바구니, 쇼핑 홈 및 쇼핑검색 후 삼선 영역  - PC: 쇼핑 홈, 쇼핑검색 후 우측 영역  ※ 광고 노출 지면은 추가 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노출 예시5. 제작 가이드- 쇼핑 소식 광고 소재 제작 가이드는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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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광고'를 사칭하는 메일에 주의 바랍니다.

최근 '네이버 광고'를 사칭하며 네이버 회원 정보를 요구하는 메일이 확인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여 안내를 드립니다.  본문 예시:   네이버 검색광고는 네이버 회원 아이디 보호조치와 관련하여 본인확인을 요구하거나, 특정 프로그램 설치를 요청하는 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이와 유사한 내용의 사칭 메일을 받았을 경우에는,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실행하지 마시고 반드시 보낸 메일주소를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특히 링크 이동을 통해 네이버 계정에 재 로그인하여 본인 확인을 요구하는 경우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이러한 네이버 광고를 사칭하는 메일을 받았다면 해당 메일을 [스팸신고]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 계정에서 발송한 메일은 메일함 목록에서 네이버 공식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피싱 메일로 의심될 경우 네이버의 공식 아이콘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각종 보안 관련 공지를 확인하고 주의하세요. 네이버 Security 공식 블로그 피싱 예방 방법 (링크)KISA 보안 공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