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사항
[1] 동단위 타게팅 제공: 2022년 6월 16일(목)
■ 상세 변경 내용
[1] 동단위 타게팅 제공
지역 타게팅이 기존 '시/군/구 타게팅'에서 '동단위 타게팅'까지 확대 제공되었습니다.
마케팅 목적에 따라, 지역을 보다 세분화(시/도>구>동, 도>시>동, 시/도>군>면)하여 타게팅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지역 타게팅이란 광고를 노출시킬 지역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으로,
사용자로부터 전달받은 위치 정보 또는 IP 정보를 기준으로 사용자가 거주하거나 방문했을 것으로 추정되는 최근 위치를 판단하여
설정된 지역과 일치하는 경우 광고를 노출시키는 기능입니다.
1. 적용 일정
- 2022년 6월 16일(목)
2. 변경 내용
- 광고 그룹> 데모 타겟 > 지역 > [지역 타겟 설정하기]를 클릭하여 타게팅할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카테고리 목록에서 원하시는 타게팅의 지역을 동단위 까지 직접 선택하시거나, 우측의 검색 기능을 통해 행정구역명 검색 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3. 참고 사항
- 기존에 지역 타게팅을 설정한 광고그룹은 하위 동/면 단위까지 자동으로 체크되어 타게팅 설정이 유지됩니다.
예를 들어, "서울 특별시 > 강남구"를 타게팅한 경우, 적용 일정 이후 "서울 특별시 > 강남구 > 개포1동, 개포2동 ...등 모든 동이 체크된 상태로 변경됩니다.
- 동단위에 대한 예상 도달수는 즉시 제공되지만 현재 업데이트 중으로 모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예상 도달수는 설정한 모든 지역의 합집합 기준으로 집계되며, 광고 운영에 도움을 드리기 위한 참고 정보로 해당 지역의 실제 광고 노출 모수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 비해당자 포함 옵션이 '지역 타겟 설정하기' 팝업 우측 하단으로 이동하였으나, 작동 방식은 기존과 동일하게 지역을 1개 이상 선택했을 경우에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비해당자 포함을 체크하실 경우 광고 요청한 지역 정보를 알 수 없는 이용자에게도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