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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 3차 안내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 3차 안내

안녕하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자입니다.

2022년 4월 26일(화), 네이버 광고 시스템의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이 변경됩니다. 2차 공지 바로가기 > 

광고주님들께서 이번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에서 궁금하셨을만한 내용을 조금 더 쉽게 전달하고자 Q&A 영상으로 제작하였습니다.

Q&A 영상과 함께 다차원 리포트 등의 변경 사항도 함께 공지드리니, 살펴보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추가로 안내드릴 라이브 교육에 참여하여 질의응답 시간 가져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교육 신청 바로가기 >

1. 이번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으로 광고주 센터에서 가장 크게 보이는 변화는,
신설되는 '타겟팅 탭' 입니다.

앞서 두 번의 공지에서도 말씀드린 것 같이, 기존에는 광고 그룹 등록 및 수정 화면에서 관리할 수 있었던 '타겟팅' 항목이
키워드, 소재 탭처럼 개별 탭으로 관리됩니다.

개별 타겟팅 탭에서 광고를 집중적으로 전달하고 싶은 잠재고객의 타겟팅 세그먼트에만 입찰 가중치를 조절하는 등,
광고주 센터에서 조금 더 유연한 광고 관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변화를 시도하였습니다.

광고주 센터는 기존의 모습 그대로를 유지하고 있으나, 광고 그룹 하위의 광고 관리 화면에 [ + 타겟팅 탭 추가 ] 버튼을 통해
타겟팅 탭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를 변경하여 사용하지 않는 한 한 번 추가해둔 탭은 다시 접속하실 때에도 유지되며,
더 이상 해당 탭을 사용하지 않기를 원하신다면 X 버튼을 사용하여 숨겨둘 수 있습니다.

2. 광고관리 화면의 성과 확인 및 보고서 변경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개별 타겟팅의 성과는 광고관리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차원 보고서에서는 타겟팅 설정에 참고할 수 있는 타겟팅 구분으로 성별, 연령대가 신설됩니다.

대용량 마스터 보고서에는 타겟팅 마스터가 추가되며 광고효과 보고서는 추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 1) '타겟팅 탭'에서 개별 타겟팅의 성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요일/시간, 지역, 성별, 연령대 의 타겟팅 탭에서 개별 타겟팅에 대한 성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각 타겟팅 탭에는 PC/모바일 구분, 요일 구분(요일/시간 타겟팅탭 제외)의 상세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 타겟팅 성과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 완료 시점부터 집계됩니다.

  • 2) 타겟팅 설정 가능한 캠페인 유형의 확대에 따라 다차원보고서에서 '성별', '연령대' 구분이 신설됩니다.

    - 타겟팅 설정 여부와 무관하게 전체 광고의 성과를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성별, 연령별 타겟팅이 제공되는 캠페인 유형에 대한 캠페인 및 광고그룹 레벨로 구분하여 데이터가 제공되니 타겟팅 설정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성별, 연령대 타겟팅의 경우 광고관리 화면의 타겟팅 탭에서도 기본 지표로 제공되니 이 점도 참고해주세요.

    - 신설되는 성별, 연령대 구분의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 완료 시점부터 집계되며 이전 데이터와 연결되지 않습니다.

    • 2-1) 위의 변경에 따라 광고관리화면의 일부캠페인 에서 제공하던 상세 데이터 구분 중 '성별 구분','연령대 구분'은 종료됩니다.

      - 광고그룹 단위의 구분은 타겟팅 탭 및 다차원보고서로 신설/이동되며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시점부터 집계됩니다.

      - 키워드/소재 단위 상세데이터는 배포 이후 더이상 제공되지 않으니 쇼핑검색/ 플레이스 검색광고의 기존 데이터는 필요하신 경우,
      미리 다운로드하여 보관 하시기 바랍니다.

    • 2-2) 위의 변경에 따라, 지역소상공인광고 소재 단위에서 제공하던 '읍/면/동 구분'도 종료됩니다.

      - 지역 타겟팅 탭에서 읍/면/동 단위의 타겟팅 설정과 성과가 함께 제공되므로 소재 단위의 구분은 종료됩니다.

      - 신설된 타겟팅탭의 데이터는 '타겟팅' 관리방식 변경완료 시점부터 새로 집계되므로 기존의 데이터가 필요하신 경우 미리 다운로드하여 보관 하실 수 있습니다.

3. 광고주님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라이브 교육을 진행합니다.

4/28(목) 오후 3시,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 변경에 대한 라이브 교육을 진행합니다.

궁금했던 점이 있으시다면 교육에 참여하시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Q&A 시간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교육에 참여하지 못하였더라도, 추후 업로드 되는 녹화된 라이브 교육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FAQ

  • Q.기존에 설정한 타겟팅 전략이 있는 경우, 그대로 이동되나요? (탭에 설정되나요?)

    네. 광고주님이 별도로 하실 부분이 전혀 없이 기존에 설정한 타겟팅과 입찰 가중치는 그대로 이동됩니다.

    적용되어 타겟팅이 설정되어 있는 탭이 새롭게 생성되고 탭에 내용이 적용되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기존에 설정해둔 타겟팅을 수정하고 싶으면 어떻게 하나요?

    기존에 설정해두신 타겟팅은 그대로 이동되어 설정해두신 타겟팅 유형의 탭으로 이동하여, 입찰 가중치를 추가하거나,
    타겟팅 항목의 노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 탭은 공지 본문에서 안내드린 것 같이, 광고 관리 화면의 [+ 타겟팅 탭 추가] 버튼을 통해 관리 화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Q.광고를 등록하면서 타겟팅을 설정할 수도 있나요?

    아니요. 타겟팅의 보다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서 이전처럼 광고 그룹을 신규로 생성하면서 타겟팅을 설정할 수는 없습니다.

    광고 등록 후 지표를 참고하면서 변경되는 방식으로 타겟팅을 별도로 관리하여 광고 그룹을 생성한 후 개별 타겟팅 탭에서 설정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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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카카오모먼트 디스플레이 광고유형 > PC노출 레이아웃 개선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입니다 :)  카카오 모먼트 디스플레이 광고 유형의 PC 노출 소재 레이아웃 개선되어 안내 드립니다. 광고 에셋을 확대하여 리치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소재 퀄리티를 개선하였습니다.  ■ 적용 대상 : 이미지 > 네이티브 이미지 2:1, 1:1 PC 노출 소재 ■ 적용 사항 : 디스플레이 광고 유형 > PC 노출 소재 레이아웃 개선- 프로필 이미지, 홍보문구, 행동유도버튼 등 광고 에셋 추가 [디스플레이 PC 노출 소재 레이아웃 시안]- 프로필 이미지, 홍보문구, 행동유도버튼 등 광고 에셋 추가  ※ 참고사항- 소재 입력 요소는 변경 없으며 노출되는 형태만 달라집니다.- 광고가 집행되는 “광고매체”의 범위 및 “광고매체”에서의 광고 집행영역, 순서, 정보, UI, 방식 등은 사전 공지 없이 변경 또는 추가할 수 있으며, 노출 레이아웃은 지면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광고에 관해 궁금한 점 있으시다면아이디어키로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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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PC/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및 더보기 영역 내 '사이트 이름' 노출 안내

안녕하세요.2024년 3월 28일(목)부터, 사이트검색광고의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및 더보기 영역에서 ‘사이트 이름’이 노출될 예정으로 안내드립니다. 사이트검색광고 ‘사이트 이름 설정’ 오픈 안내 (2/7) 공지에 ‘사이트 이름’ 입력 방법이 자세히 설명되어있으니 확인 후 등록을 부탁드립니다.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이름’ 노출 안내 >■ 적용 일정     - 2024년 3월 28일(목)      *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 적용 대상 상품 : 사이트검색광고     - 적용 영역 :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및 더보기 영역■ 적용 내용     - 등록하신 사이트 이름이 파비콘 우측의 표시 URL 영역에 함께 노출될 예정입니다.     - 표시 URL에서 'www'가 제외되어 노출됩니다. (Mobile)  (PC)※ 알아두세요!  - ‘사이트 이름’ 노출을 위해 ‘사이트 이름’ 설정 오픈 안내를 참고하여 등록해주세요.  - ‘사이트 이름’을 등록하지 않을 경우, 표시 URL이 노출됩니다.  - 병/의원 업종의 경우 노출 대상 업종에서 제외됩니다.  - ‘사이트 이름’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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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4/3) -'다음-PC/모바일'

안녕하세요2024년 4월 3일 (수), '다음 - PC/모바일'이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4년 4월 3일 (수)                (* 초기 10% 노출량을 시작으로 성과에 따라 추후 노출량 확대 가능)■ 적용 내용 : '다음 - PC/모바일' 내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다음 - PC/모바일 l https://www.daum.net, https://m.daum.net- 매체 소개 : 대한민국 포털사이트. 검색, 뉴스, 커뮤니티,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통합검색페이지 중단 최대 4개 쇼핑검색광고(파워쇼핑)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이미지', '상품명', '가격', '업체명'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4월 3일 (수)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4년 3월 27일 (수)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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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4/1) -'AI 대륙아주-PC'

안녕하세요.2024년 4월 1일 (월), 'AI대륙아주 - PC'가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4년 4월 1일 (월)■ 적용 내용 : 'AI대륙아주 - PC' 내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AI대륙아주 - PC l aidraju.com- 매체 소개 : 법률상담 AI챗봇서비스-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질문 및 답변페이지 하단 최대 3개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URL, 설명 문구, 이미지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3월 25일 (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4년 3월 25일 (월)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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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페이&카카오뱅크 2분기 프로모션 및 게임 업종 UA 특화 광고상품 혜택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 카카오페이&카카오뱅크에서 2분기 프로모션 및게임 업종 대상 UA 프로모션 안내 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하기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카카오페이 & 카카오뱅크 2분기 프로모션 혜택 안내2분기에도 노출형 CPM 및 SNS 구독형 상품에 프로모션 혜택을 준비했습니다.20% 저렴한 프로모션 단가로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카카오페이&카카오뱅크 노출형 CPM 광고 상품은 CTR 60% 이상으로 광고 클릭율이 매우 높아서 낮은 UV&PV 단가로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성별&연령 데모그래픽 타겟팅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밀 타겟팅 옵션도 이용 가능하니 브랜드에 맞춰 타겟팅 설계하시면 더 나은 광고 성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24년 2분기 카카오페이&카카오뱅크 프로모션 혜택 상세 내용은 상품소개서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2. 게임 업종 대상 UA 프로모션 혜택 안내게임 카테고리에서 UA 특화 광고상품을 이용하실 경우광고 비용의 일부를 서비스로 지원하여 다른 광고 상품으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메인 KPI 달성을 위해 버즈빌 UA 특화 광고상품으로 캠페인 집행하실 경우사전예약 또는 캐릭터 생성과 같은 서브 KPI 달성을 위한 다른 광고상품에 UA 캠페인 집행 금액의 일부를 무상으로 지원해 드립니다.이를 통해 고객 획득 플로우 전반에 걸쳐 보다 입체적이고 촘촘한 마케팅 성과를 기대하실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서브 KPI에 따라 광고 상품 및 프로모션 혜택 범위도 변동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프로모션 기간: 2024년 3월 1일 ~ 6월 30일* 신규로 집행하는 캠페인에 한해서만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아이디어키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신규 노출 영역] 네이버 > 연예 (수정)

신규 노출 영역 안내 드립니다. ■ 노출 시점- 2024.03.07 (목) 2024.03.14 (목) ■ 노출 영역 안내- 게재 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연예 > 홈, TV, 포토, 랭킹, 영화, 최신뉴스- 노출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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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3/11) -'홈쇼핑모아-모바일'

2024년 3월 11일 (월), '홈쇼핑모아 - 모바일'이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4년 3월 11일 (월)■ 적용 내용 : '홈쇼핑모아 - 모바일' 내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홈쇼핑모아 - 모바일 l https://hsmoa.com/- 매체 소개 : 모든 홈쇼핑사 방송을 한 눈에 볼수 있는 앱 서비스. 편성정보, 홈쇼핑상품 순위, 모든 홈쇼핑 상품 검색 등 제공 -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상단 및 상품상세페이지 중단에 최대 10개 파워쇼핑 노출 - 광고 노출 형태 : '이미지', '상품명', '가격', '업체명'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3월 11일 (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4년 3월 4일 (월)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11번가]

[11번가] 'Ai홈' 탭 노출 로직 테스트로 인한 포커스클릭 영향 범위 안내 (3/5~3/18)

11번가 로직 테스트로 인한 포커스 클릭 영향 안내 드리겠습니다. 'Ai홈' 탭 내 추천 노출 최적화 테스트가 진행되어 일부 포커스클릭 광고 구좌가 미노출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하기 테스트 내용 확인하셔서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테스트 일정: 2024.03.05(화) 14:00 ~2024.03.18(월) 13:59 (14일)※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내용: 'Ai홈' 탭 내 노출을 로직 개선하고자 진행되는 테스트입니다.■ 광고 영향 범위:1) 'Ai홈' 탭  최상단 맞춤 추천 영역에 포커스클릭을 통해 노출되는 2개 구좌(1번 구좌, 32번 구좌) 영역은 50% 트래픽 대상 미노출 됩니다. 2) 'Ai홈' 탭 내 상품 클릭 후 뒤로가기 시 포커스클릭을 통해 노출되는 광고 영역, 최대 4개 구좌는 정상 노출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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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세 미만 및 비실명 네이버 회원이 결제 담당자로 지정된 계정 광고 집행 중지 안내

사전 안내된 바와 같이, 19세 미만 및 비실명 네이버 회원이 결제 담당자로 설정된 계정은 광고 집행 중지 처리될 예정입니다. ▶ 이전 공지 사항 : https://gfa.naver.com/loginAccount/notice/369?page=1&size=10"19세 미만 및 비실명 네이버 회원"이 결제 담당자로 지정된 관리/광고 계정을 운영하시는 회원님께서는 아래 "3. 광고주 대응 방안" 상세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적용 시점 이전 필요한 조치를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1. 적용 시점 - 2024년 6월※ 해당 건 정확한 반영 일자는 이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2. 광고주 영향도- 19세 미만 및 비실명 네이버 회원이 결제 담당자로 지정된 계정의 경우, 집행중인 모든 광고 중단 및 계정 운영 불가  3. 광고주 대응 사항 1) 19세 미만 네이버 회원 대응 사항19세 이상 네이버 아이디로 신규 가입 후 결제 담당자를 변경해주시면 기존대로 광고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STEP 1) 통합 광고주센터 > 신규 회원 가입에서 실명 인증된 19세 이상 네이버 아이디로 신규 가입해 주세요.  STEP 2)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플랫폼 설정 > 권한 관리 > 멤버 관리에서 사용하시던 관리/광고 계정에 신규 가입한 19세 이상 네이버 회원을 기존과 동일한 권한으로 멤버 추가를 해주세요.            STEP 3)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플랫폼 설정 > 결제 관리 > 결제 설정에서 신규 가입한 19세 이상 네이버 회원에게 결제 담당자 위임을 진행해 주세요.              ※ 결제 담당자 위임 방법                   - 결제 담당자 정보 [정보 변경] 버튼 클릭하신 후 [담당자 위임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결제 담당자 위임 내용 확인 및 동의하시고 결제 담당자로 위임할 19세 이상 네이버 아이디를 선택해주세요.                  - 19세 이상 네이버 아이디로 접속하셔서 결제 담당자 정보 위임 요청을 승인해주세요.STEP 4) 결제 담당자 위임 처리가 완료되면 기존과 동일하게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2) 비실명 네이버 회원 대응 사항 실명 네이버 회원으로 전환해주시면 기존대로 광고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  비실명 네이버 회원의 경우, 네이버 실명 회원 전환 방법 안내를 확인하시고 실명 네이버 회원으로 전환해 주세요.   ■ 비실명 네이버 회원 확인 방법 - 비실명 네이버 회원 : 네이버 로그인 > 로그인 영역에서 "네이버ID" 버튼 클릭 > 내 프로필 이름 우측 "실명인증" 버튼 노출- 실명 네이버 회원 : 네이버 로그인 > 로그인 영역에서 "네이버ID" 버튼 클릭 > 내 프로필 이름 우측 "실명수정" 버튼 노출 4. 주의 사항-  개인 광고주의 경우, 결제 담당자 위임을 직접 진행하실 수 없습니다. 본인 정보 및 단체 아이디가 아닌 네이버 아이디인 경우에 한 해 검토 후 처리해 드릴 예정입니다.   결제 담당자 위임에 필요한 서류/정보를 구비하신 후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을 통해 결제 담당자 위임 요청을 해주세요. (필요 서류/정보 내용은 첨부 파일 참고)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아이디어키로 문의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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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FA] 신규노출영역 '쇼핑 프로모션', '카탈로그 판매' 목적의 광고 노출 지면 확대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입니다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GFA) ‘쇼핑 프로모션’과 ‘카탈로그 판매’ 목적의 광고 노출 지면이 확대되어 안내 드립니다.  ■ 노출 영역 안내   1) 게재위치 : 모바일 > 네이버 > 메인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도착보장   2) 게재위치 : 모바일 > 네이버 > 서비스통합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쇼핑 > 리빙윈도, 푸드윈도   3) 게재위치 : 모바일 > 네이버 > 서비스통합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쇼핑 > 쇼핑라이브 홈 ■ 노출 시점   1) 2024. 03. 05 예정   2) 2024. 03. 06 예정   3) 2024. 03. 13 예정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본 공지에 업데이트됩니다. ■ 노출 예시   - 네이버 > 메인 > 도착보장 예시     - 네이버 > 메인 > 서비스 통합 예시

[기타]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광고 패키지 진행 스토어 대상 패키지 달성률 및 예산 자동최적화 기능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입니다 :) 지그재그 광고 패키지 진행 스토어를 이용해주시는 많은 광고주분들 대상으로 더욱더 편리한 광고 운영을 위해 아래의 기능들이 추가 배포 되었습니다.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많은 활용 부탁 드리겠습니다.[ 월별 패키지 진행 스토어 대상 기능 배포 ]ㅤ✅ 대상 스토어 및 적용 위치     - 전월 패키지를 신청한 스토어 대상으로만 노출되며, 대상이 아닌 경우 노출되지 않습니다.ㅤ  - 파트너센터 > 광고관리 > 지그재그 광고 > 상단의 '광고소식' 영역    ㅤ✅ 패키지 달성률 확인 기능    - 해당 영역에서 내가 신청한 패키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패키지 금액 / 패키지 잔여금액 / 달성율 / 소진금액 / 패키지 기간 )    - 소진금액 및 잔여금액은 30분 단위로 업데이트 됩니다.    - 현재 설정 된 예산으로 패키지 미소진이 예상 된다면, '조정필요'로 노출 되며, 이 경우 광고비를 증액하여 패키지를 달성 할 수 있도록 설정해주세요.    - 패키지 미달성 예상시 노출 되는 화면 예시      ㅤ✅ 예산 자동 최적화 기능    - 패키지를 달성하기 위한 광고 일예산이 부족한 경우, 자동으로 광고 예산을 조정해드립니다.    - 자동 조정을 희망하시는 경우, 자동 최적화를 On 으로 설정해주세요.    - 패키지 달성 미달이 예상되는 경우에만 부족한 금액만큼 가장 높은 그룹의 예산이 1일 1회 조정 됩니다.  - 자동 조정 이후에도 해당 그룹 예산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해당그룹예산 수정시 자동 최적화는 Off 되어야 합니다. 이외에도 카카오스타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아이디어키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11번가]

[11번가] 2024년 3월 리스팅쿠폰 프로모션 시행 안내의 건

안녕하세요 채널기획팀입니다 :)    11번가 2024년 첫 리스팅쿠폰 프로모션 진행 관련하여 내용 공유드립니다.   11번가 플랫폼을 통해 직접 구매하거나 광고대행사를 통한 제안창 구매 모두 가능하며, 광고주 문의 시 참고하실 수 있도록 하기 원본 내용 전달드립니다. 셀러 대상 이벤트 알림은 3/5 (화) 발송 예정입니다.   24년 3월 리스팅쿠폰 프로모션 1. 프로모션명 : 24년 3월 리스팅쿠폰 프로모션 2. 요약 : (1) 대상 : 기간내 리스팅쿠폰 구매한 셀러 (2) 기간 : 2024/03/01~2024/03/31 (3)  프로모션 안내 페이지 : https://plan.11st.co.kr/plan/front/exhibitions/2149017/detail   3. 상세 : ■ 내용 : 판매자광고센터 플랫폼을 통해 리스팅쿠폰을 직접 구매 하거나, 광고대행사를 통한 제안으로 리스팅 쿠폰 구매 시 모두 가능 ■ 지급기준 : 결제금액단계별 최종 리워드 금액 10~20% 리워드 지급(정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