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채널기획팀입니다 :)
11번가 2024년
첫 리스팅쿠폰 프로모션 진행 관련하여 내용 공유드립니다.
11번가 플랫폼을 통해 직접 구매하거나 광고대행사를
통한 제안창 구매 모두 가능하며,
광고주
문의 시 참고하실 수 있도록 하기 원본 내용 전달드립니다.
셀러
대상 이벤트 알림은 3/5 (화) 발송 예정입니다.
24년 3월 리스팅쿠폰 프로모션
1. 프로모션명 : 24년 3월 리스팅쿠폰 프로모션
2. 요약 :
(1) 대상 : 기간내 리스팅쿠폰 구매한 셀러
(2) 기간 : 2024/03/01~2024/03/31
(3) 프로모션 안내 페이지 : https://plan.11st.co.kr/plan/front/exhibitions/2149017/detail
3. 상세 :
■ 내용
: 판매자광고센터 플랫폼을 통해 리스팅쿠폰을 직접
구매 하거나, 광고대행사를 통한 제안으로 리스팅 쿠폰 구매 시 모두 가능
■ 지급기준 : 결제금액단계별 최종
리워드 금액 10~20% 리워드 지급(정액)
2024년 8월 1일(목) 부터 컨텐츠형 광고 상품 '파워컨텐츠'의 구매 가능 키워드가 확대됩니다.추가로, 이번 확대에 맞춰서 ‘지역명 키워드’ 에 대한 광고 소재, 랜딩페이지 일부 세부 기준이 보완됩니다.파워컨텐츠 상품을 이용 중이시거나 이번 확대 대상 키워드로 파워링크 등 검색광고를 진행하시는 광고주 여러분께 사전 안내 드리오니,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 적용 일정 - 2024년 8월 1일(목) 15:00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확대 대상 키워드 : 총 3,142개 키워드 ▶ 대상 키워드 다운로드※ 키워드 분류는 광고주님의 편의를 위해 속성이 유사한 키워드를 묶어 구분한 것 입니다.※ 이에 구매 가능한 키워드가 광고주님의 업종과 다른 키워드 그룹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전체 키워드를 확인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 예시 – ‘신혼여행박람회’ 키워드는 대분류 기준 ‘결혼/출산/육아’에 포함되어 있으나 동시에 여행 등 관련 업종의 광고주분들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 ‘지역명 키워드’ 광고 소재, 랜딩페이지 작성 기준 변화 안내 >■ 소재 작성 기준 - ‘지역명’ 키워드를 이용하지만 사업장이 해당 지역에 위치해 있지 않은 경우 구매 키워드 지역과의 ‘거리정보’ 혹은 사업장의 ‘소재지 정보’를 소재에 포함해야 함. ※ 소재 심의 이슈 등으로 ‘의료’ 업종 제외 ※ 위 설명된 경우에 한해 예외적으로 '주소'를 소재 내 포함할 수 있음 ※ 지역명 키워드 소재 등록 기준에 대한 상세 설명은 랜딩페이지 입력 기준 c) 관련 설명 참고■ 랜딩 페이지 작성 기준 - ‘지역명’ 키워드 활용 시에는 광고주의 서비스 지역이나 영업장에 대한 위치 정보(약도/주소/전화번호)를 포함해야하며, 해당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영업장이 위치해 있어야 함. 키워드 지역과 사업장 위치에 대한 세부 기준은 아래 a),b),c) 중 하나를 만족해야 함. a) 키워드의 ‘지역명’이 행정구역인 경우, 서비스 지역이나 영업장이 해당 행정지역임을 내용에서 확인 가능해야 함. b) 키워드가 랜드마크/지하철역/관광지 등의 지엽적인 ‘지역명’을 포함하는 경우 해당 장소의 최소 행정구역 단위(동/리)를 기준으로 하여 서비스 혹은 영업장 위치에 대한 확인 가능해야 함. 예시1) ‘홍대맛집’ 구매시 : 홍대역 혹은 홍익대학교가 위치한 동교동/상수동에 위치해 있어야 함. 예시2) ‘강남역맛집’ 구매시 : 강남역이 위치한 서초동/역삼동에 위치해 있어야 함. c) ‘지역명’ 키워드의 해당 지역 내 위치하지 않은 영업장을 가진 광고주가 키워드를 구매한 경우, “광고 소재”에 ‘소재지 정보’ 혹은 키워드 지역과의 ‘거리 정보’를 포함해야 함. ※ 단, 소재 심의 이슈가 있는 의료 업종은 예외 적용함. ※ 사업장이 키워드 내 지역명과 현저히 떨어진 지역에 위치한 경우, 소재/랜딩페이지 입력 여부와 무관하게 키워드 보류될 수 있음.■ 광고주의 사업장이 위치하지 않은 ‘지역명’ 키워드 구매시 주의 사항 (랜딩페이지 작성 기준 c) 관련) - 광고주의 사업장이 ‘지역명’ 키워드의 행정구역 지경 내 위치하지 않은 경우, 광고 소재 (제목/ 설명문구) 내 ‘거리정보’ 혹은 ‘소재지 정보’를 제공해야함. • ‘거리 정보’ : 해당 ‘지역명’ 으로부터 사업장까지의 이르는 객관적인 수준의 거리 관련 정보를 의미함. 예) ‘도보 20분’ / ‘차로 10분 거리’ • 소재지 정보 :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 정보를 의미하며, 최소 행정단위인 동/리를 포함한 지번 주소 혹은 건물명 혹은 도로명을 필수로 포함한 도로명 주소를 상위 행정단위(읍/면 or 시/군/구)와 함께 기재해야 함. 예시1) 분당구 정자동 – 최소 행정단위 (동) 포함한 지번주소 예시2) 분당구 정자일로 95 – 도로명과 상위 행정단위 (구) 포함한 도로명주소 - 소재 심의 이슈가 있는 의료 업종은 해당 키워드 지역에 위치해 있지 않은 경우, 광고 소재 아닌 ‘랜딩페이지’ 내 영업장 위치 정보(약도/주소/전화번호)와 ‘거리 정보’를 같이 제공해야 함. - 사업장이 위치하지 않은 지역명 키워드에 대한 소재 /랜딩페이지 작성 예시 예시1) 논현동 위치 업체가 ‘강남역맛집’ 키워드 구매시 : “도보로 20분거리 ‘강남역맛집’ ”, “논현동 위치 강남역 맛집” 등 거리 정보나 소재지 정보 광고 소재에 포함하여 작성 예시2) 신사동 위치 병원이 ‘강남역성형외과’ 키워드 구매시 : 랜딩페이지 내 소재지 확인 가능한 지도와 함께 “강남역 차로 10분거리 성형외과” 거리 정보 기재 검수 기준 바로가기 > ※ 알아두세요!1. 지역 키워드는 일반 키워드와 다른 검수 가이드가 적용되기 때문에 하나의 광고 그룹에 일반 키워드와 지역 키워드를 동시에 추가하여 관리할 경우 보류되는 케이스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지역 키워드와 소재는 별도의 그룹에서 관리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2. 해당 키워드는 파워컨텐츠 광고 상품에 적합한 키워드로 내부 기준에 의해 선정하였습니다.3. 8월 1일(목) 15:00 이후 광고 등록 가능하며 검수 통과 후 바로 노출됩니다. 콘텐츠검색광고(파워컨텐츠), 어떠한 광고 상품일까요?검색형 콘텐츠 마케팅 상품으로 네이버 블로그, 카페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도구로 활용이 가능합니다.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강의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콘텐츠검색광고 이해하기> '강의' 보러가기 ※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을 통해 '무료'로 제공됩니다.
2024년 8월 12일(월)부터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의 제목 최소 노출 개수가 2개 → 1개로 변경됩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제목 최소 노출 개수 변경 안내>반응형 소재는 광고주님께서 등록하신 최대 15개의 제목과 4개의 설명문으로 최적의 조합을 학습하여, 높은 광고 효과가 기대되는 조합을 자동으로 구성해주는 소재입니다.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란? 도움말 보러가기 > 기존에는 반응형 소재 제목의 최소 노출 개수가 2개였으나,더 다양한 조합을 노출시켜 성과가 좋은 조합을 탐색하기 위해 제목의 최소 노출 개수가 1개로 변경됩니다. 제목을 1개 노출하였을 때의 성과가 더 좋다고 판단된다면 제목이 1개만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일정- 2024년 8월 12일(월)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가 노출되는 영역■ 적용 내용- 반응형 소재의 제목 최소 노출 개수가 2개에서 1개로 변경됩니다.- 최소 제목 1개, 설명 1개 ~ 최대 제목 3개, 설명 2개의 조합 중 학습을 통해 성과가 좋다고 판단되는 조합으로 노출됩니다. 단, 노출 영역에 따라 제목, 설명의 최대 노출 개수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반응형 소재변경 전변경 후제목 노출 개수최소 2개 ~ 최대 3개최소 1개 ~ 최대 3개설명 노출 개수최소 1개 ~ 최대 2개최소 1개 ~ 최대 2개 (변경 없음)※ 알아두세요!- 기존과 동일하게 핀 기능을 사용하여 제목-첫 번째 또는 두 번째 위치에, 설명-첫 번째 위치에 고정한 애셋은 노출을 보장합니다.- 반드시 노출이 필요한 애셋이 있다면 해당 위치에 고정해 주세요. 단, 제목-세 번째 위치, 설명-두 번째 위치에 고정된 애셋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파워적립은 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를 통해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구매자에게 네이버의 예산으로 리워드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네이버 광고는 그동안 일괄 적립을 제공하던 기존 파워적립 프로그램을 재편하여 새로운 이벤트성 프로모션으로 강화할 예정입니다.향후 네이버 사용자의 광고/쇼핑 서비스 이용 패턴을 고려하여 성수기 등 높은 광고 효과가 기대되는 시기에 보다 탄력적으로 추가 적립, 할인 혜택을 확대하는 방식의 프로모션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네이버는 앞으로도 광고주와 사용자 모두에게 유익하고 만족스러운 광고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파워적립 혜택 변경 안내] ■ 적용 일정 - 2024년 9월 2일 (월) 오전 10시■ 적용 대상 - 파워적립 적용 대상 광고 (쇼핑검색광고, 파워링크) 전체 - 적용 시점 이후 파워적립 대상 광고 통한 구매 건 미적립 예정■ 변경 내용 - 파워적립 종료 및 사용자 패턴을 반영한 이벤트성 프로모션 예산 확대■ 적용 예시 - 9월 1일 오후 3시 광고 클릭 → 9월 2일 오후 12시 결제 : 파워적립 제공 - 9월 2일 오전 11시 광고 클릭 → 9월 2일 오후 12시 결제 : 파워적립 미제공 ※ 알아두세요! - 이벤트성 쿠폰/포인트는 네이버의 예산으로 운영됩니다. - 결제형/주문형 모두 포함이며, 파워적립 혜택 외 구매적립 혜택은 본 건과 무관합니다.
네이버 PC > 메인 > 주제판의 웹툰/책방 탭의 광고가 노출 중단 됩니다.최근 PC 메인의 검색창 하단과 우측 하단 영역에 성과형 광고가 신규 노출되면서, 사용자 환경을 개선하고 광고 성과 향상을 위해 웹툰/책방 영역의 광고는 중단하고 UI 개선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노출 중단 시점- 2024년 8월 8일 (목) ■ 중단할 광고의 노출 게재위치 및 경로- 게재 위치 : 네이버 > 배너영역 > 네이버메인- 노출 경로 : 네이버 > PC > 메인 > 주제판 > 웹툰 네이버 > PC > 메인 > 주재판 > 책방 ■ 노출 중단 광고 영역■ 참고- 일정 등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추가 공지 드리겠습니다.
2024년 8월 8일부터 쇼핑검색광고 대상 상품 유형이 확대되어, 네이버쇼핑의 라운지/알림받기 전용 상품도 쇼핑검색광고 등록 및 노출이 가능해집니다.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4년 8월 8일 (목) 부터■ 적용 영역 -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쇼핑검색■ 대상 상품 -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입점 상품 중, '라운지 전용', '알림받기 전용' 대상 상품 - CPC/CPS 입점 상품 중, 상품EP의 '조건 상품 구분(goods_flag)'이 '회원전용', '마케팅수신동의전용' 인 상품 (조건 상품 구분(goods_flag) 관련 쇼핑파트너센터 공지 보러가기 - 로그인 필요)■ 변경 내용 - 상품 유형이 '라운지 전용/알림받기 전용'인 상품과, 상품EP 항목 중 '조건 상품 구분(product_flag)'이 '회원전용/마케팅수신동의전용'인 상품의 쇼핑검색광고 등록이 가능해집니다.■ 예시 화면 (모바일) (PC) ※ 알아두세요! - 본 변경 사항은 광고 대상 상품 유형의 확대에 대한 내용으로, 광고 등록 방법 및 노출 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방식 등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참고 링크 - '라운지/알림받기', '회원전용/마케팅수신동의전용' 상품에 대한 안내는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 라운지 : 스토어 단위의 로열티 프로그램 - 네이버페이 고객센터 > 라운지 항목 참고 • 알림받기 : 구매자가 관심있는 스마트스토어를 알림받기하는 기능 - 스마트스토어센터 > 알림받기 관련 항목 참고 • 회원전용 : 쇼핑몰 회원 가입 이외 상품 구매를 위해 추가로 무료 회원 가입이 필요한 상품 - 상품EP 가이드 참고 • 마케팅수신동의전용 : 상품 구매를 위해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가 필요한 상품 - 상품EP 가이드 참고 * EP는 Engine Page의 약자로, 네이버 쇼핑에 상품정보를 연동하는 수단입니다. 네이버쇼핑이 정의한 포맷에 맞춰 URL의 형태로 네이버 쇼핑파트너센터에 등록하면, 판매자님의 상품이 네이버쇼핑에 연동됩니다.
카카오톡 PC 버전에 노출되는 포커스 보드 광고 상품의 판매 구좌 확장 관련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품: 포커스 보드 ◼︎ 판매 구좌 확장 일정 : 24년 8월 19일(월) 포커스 보드 10구좌 모두 구매 가능 ◼︎ 판매 구좌 확장 상세 안내 :• 특정 시간대(10시, 14시, 16시)만 우선 판매하던 포커스보드 "beta 기간 종료"• 24년 8월 19일(월) 전체 구좌로 판매 확장 예정• 참고 : 24년 8월 21일(수)의 구좌부터 구매 가능(8월 19일 구매 가능일에서 영업일 기준 D+2 일자/시간대부터 구매 가능) ※ 유의 사항• 8월 19일(월) 오전, 구좌 확장 관련 모먼트 플랫폼 배포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신규 오픈되는 구좌가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최종 배포 완료 시점부터 확장되는 구좌가 정상적으로 활성화될 예정이오니 구좌 구매 시 유의 부탁드립니다.• 8월 19일(월) 오전의 정확한 구좌 확장 시간 확정 시, 기존 공지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 안내드리겠습니다. ◼︎카카오 비지니스 가이드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포커스 보드 상품의 전체 구좌별 시간대와 단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커스 보드] 과금 방식 및 단가 가이드 바로가기
사이트검색광고의 제휴 매체인 '위메프-모바일' 광고 노출이 2024년 8월 1일(목)에 종료될 예정입니다. - 종료 매체 : 위메프-모바일- 종료일 : 2024년 8월 1일(목)8월 1일(목)부터 '위메프-모바일' 매체에는 사이트검색광고가 노출되지 않으니,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이 점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스마트스토어 URL일 때 등록이 가능했던 사이트검색광고의 쇼핑정보 확장소재가쇼핑몰 비즈채널 전체로 등록 대상을 확대할 예정입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사이트검색광고 '쇼핑정보' 확장소재 등록 대상 확대>모든 '쇼핑몰' 비즈채널을 대상으로 사이트검색광고의 '쇼핑정보' 확장소재를 등록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스마트스토어 외 자사 쇼핑몰도 '쇼핑정보' 확장소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적용 일정2024년 8월 7일(수) 광고시스템 등록 오픈2024년 8월 22일(목) 노출 오픈*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등록 방법쇼핑정보 확장소재는 쇼핑몰 비즈채널일 때 등록이 가능하며, 광고그룹당 1개 등록 가능합니다.1. [정보관리 > 비즈채널 관리 > 채널 추가 > 쇼핑몰] 에서 연동할 쇼핑몰 비즈채널을 등록합니다. 기존에 쇼핑몰 비즈채널이 있다면 2번 단계에서 바로 쇼핑정보 확장소재를 선택합니다. 2. '쇼핑정보'를 등록할 광고그룹을 선택한 후, [광고그룹 확장소재 > +새 확장 소재 > 쇼핑정보]를 클릭합니다.3. '쇼핑정보' 확장소재로 추가할 URL을 선택 후 저장합니다. 더 자세한 등록방법은 '파워링크 확장소재 '쇼핑정보' 등록 방법' 도움말 참고 부탁드립니다. (도움말 링크)■ 노출 영역PC/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PC 블로그/카페/지식iN 탭 영역■ 노출 방식 • 제목 하단에 '쇼핑정보' 확장소재가 노출됩니다. • 연동된 쇼핑몰 안에서 이용자의 검색어와 연관도 있는 상품이 최대 8개까지 검색 랭킹에 따라 노출됩니다. (단, 노출되는 최대 상품 개수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세부 노출형태(UI)는 아래 이미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상품 이미지, 상품 가격이 노출됩니다. ◦ 이용자의 검색어와 연관도 있는 상품이 일정 개수 이하일 때, 1개 상품의 상품정보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 노출되는 상품 중 이용자가 최근 클릭한 상품이 있다면, 해당 상품이 'N일 전 클릭한' 부가아이콘과 함께 가장 먼저 노출될 수 있습니다. 1) 모바일 노출 예시 2) PC 노출 예시■ 클릭 연결 페이지 및 과금'쇼핑정보' 확장소재 클릭 시 광고주가 설정한 연결URL이 아닌 상품 정보가 있는 쇼핑몰 상세 페이지로 연결되며, 클릭 시 과금됩니다. ※ 알아두세요! • 검색어와 연관도가 낮은 상품일 경우, 확장소재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 노출을 원하지 않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면 확장소재 삭제/중지하거나, 쇼핑몰에서 상품 정보를 수정하시길 바랍니다. • 성인, 병/의원, 금융/보험 업종은 '쇼핑정보' 확장소재 등록 및 노출할 수 없습니다.
포커스클릭 간접 전환 지표가 추가되고, 브랜딩광고 전환 관련 데이터가 변경될 예정입니다.■반영 일정: 2024년 8월 5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변경 사항:1. 간접 전환 지표 추가에 따른 포커스클릭, 브랜딩광고 총 전환 지표 추가 노출1) 변경 위치- 애드오피스 > 홈 > 대시보드- 애드오피스 > 광고관리 > 포커스클릭, 브랜딩광고- 애드오피스 > 보고서 > 포커스클릭, 브랜딩광고2) 변경 내용- 포커스클릭 총전환 지표가 추가되며, 포커스클릭의 총전환은 직접 전환+간접 전환 지표의 합산 데이터입니다.- 브랜딩광고 총전환 지표가 추가되며, 브랜딩광고의 총 전환은 직접 전환+기여 전환 지표의 합산 데이터입니다.3) 참고사항- 총전환 지표가 추가됨에 따라 기존 전환 지표는 직접 전환 지표로 명칭이 변경됩니다.2. 포커스클릭 간접 전환 지표 추가1) 변경 위치- 애드오피스 > 광고관리 > 포커스클릭- 애드오피스 > 보고서 > 포커스클릭- 애드오피스 > 광고검색 > 광고상품 '포커스클릭' 선택 검색 시2) 변경 내용포커스클릭 간접 전환 지표가 추가됩니다.3) 참고 사항- 간접 전환 지표가 추가됨에 따라 기존 전환 지표는 직접 전환 지표로 명칭이 변경됩니다.- 총 전환 지표 및 간접 전환 지표는 8월 1일 데이터부터 확인 가능하며, 이전 날짜 데이터는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3. 브랜딩광고 전환율 데이터 기준 변경1) 변경 위치- 애드오피스 > 광고관리 > 브랜딩광고- 애드오피스 > 보고서 > 브랜딩광고- 애드오피스 > 광고검색 > 광고상품 '브랜딩광고'선택 검색 시2) 변경 내용3) 참고 사항 - 상품형과 기획전, 스토어를 함께 운영중인 광고주는 브랜딩광고 전환율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소재단에서 조회되는 항목에서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8월 5일(월) 포커스클릭 AI캠페인 오픈에 따라 기존 운영 방식의 포커스클릭 명칭이 변경될 예정입니다.상세 변경 사항을 안내드리니,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 드립니다.■반영 일정: 2024년 8월 5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변경 사항:AI캠페인 오픈에 따라 기존 포커스클릭 명칭이 직접캠페인으로 변경■참고 사항: - 희망하는 목적과 방법 따라 캠페인을 선택하여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ㄴ 직접캠페인: 상품을 개별로 등록해 촘촘하게 관리하고 싶은 경우ㄴ AI캠페인: 판매중인 상품 중 판매 성과가 잘 나올 것 같은 상품을 11번가 시스템이 알아서 선별해 노출해 주길 원하는 경우 - AI캠페인과 직접캠페인은 동일한 상품을 함께 노출하지 않으므로 포커스클릭 직접캠페인에서 광고 집행 중인 상품은 AI캠페인 운영 대상에서 자동 제외됩니다.
2024년 8월 1일(목)부터 네이버 블로그, 카페, 지식iN에 노출하는 사이트검색광고 화면이 변경될 예정입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블로그, 카페, 지식iN에 노출하는 사이트검색광고 화면 변경 안내] ■ 일정 - 2024년 8월 1일(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 네이버 블로그, 카페, 지식iN에 노출하는 사이트검색광고■ 변경 내용 - 2024년 7월 18일(목) ~ 7월 24일(수)에 테스트를 진행했던 네이버 블로그, 카페, 지식iN에 노출하는 사이트검색광고 화면 변경이 적용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카페, 지식iN에 노출하는 사이트검색광고 화면 변경 테스트 안내 >■ 변경 내용 상세1. 파비콘, 사이트명, URL이 추가되거나 노출 형태가 변경됩니다. 2. 일부 확장소재가 추가되거나, 노출 형태가 변경됩니다.(1) 모바일 환경에서 일부 확장소재(추가제목, 추가설명, 서브링크, 가격링크, 홍보문구, 전화번호, 플레이스정보, 예약, 위치정보, 블로그리뷰, 홍보영상, 이미지형 서브링크)가 추가되거나, 노출 형태가 변경됩니다. (2) PC 환경에서 일부 확장소재(추가제목, 가격링크, 서브링크, 플레이스정보, 추가설명, 홍보문구)가 추가되거나, 노출 형태가 변경됩니다. 3. 제목과 설명문 문구에서 광고키워드와 일치한 단어가 두껍게 처리됩니다.4. 일부 확장소재(홍보문구), 기본소재(설명)이 클릭 가능하게 변경됩니다.5. 광고 정보 표시 방식이 변경됩니다.6. PC 환경에서 톡톡/로그인/네이버페이 아이콘 마우스 오버 시 팝업이 노출됩니다. 7. 이미지 크기, 폰트 색상 및 크기, 테두리 등이 변경됩니다. ※ 알아두세요! - 본 변경 사항은 화면 변경에 해당하며, 광고 등록 방법, 과금 기준의 경우 기존과 동일합니다. - 광고주분들이 기존에 파워링크 노출용으로 입력해주신 소재를 그대로 사용합니다. - 광고주분들이 입력하신 소재의 내용, 경쟁 상황 등에 따라 노출 화면의 구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병의원 및 일부 업종은 제외될 수 있습니다.
2024년 8월 1일(목)부터 쇼핑검색광고의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지면에서, 검색어와 매칭된 단어에 대해 텍스트를 두껍게 처리하여 노출할 예정입니다.지난 6월 27일(목)부터 7월 3일(수)까지 쇼핑검색광고 폰트 UI 요소 변경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관련 공지 바로가기), 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맞는 상품이 노출되는 효과가 확인됨과 동시에, 광고 효율 개선 효과가 나타나 전면 적용하게 되었습니다.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일정 - 2024년 8월 1일(목)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 제품카탈로그형■ 적용 영역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리스트형) * 섬네일형은 폰트 UI 요소 변경 대상 영역이 아님■ 적용 예시 ※ 알아두세요! - 본 변경 사항은 광고 상품의 UI 변경에 대한 내용으로, 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방식 등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참고 링크 -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네이버쇼핑' 영역의 형상(리스트형/섬네일형)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쇼핑검색광고-쇼핑몰 상품형' 검색매체 노출 형태 및 구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