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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신규소재 등록 기능 오픈 안내

브랜드를 위한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의 신규소재가 추가되며, 노출UI가 변경됩니다.

브랜드사는 쇼핑 브랜드형 광고의 확대된 기본소재를 통해 각 브랜드 특성에 맞는 UI를 선택해여 광고를 노출할 수 있고,
폭넓은 확장소재 컨텐츠를 바탕으로 다양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신규 개편 소재는 2021년 10월 27일부터 광고시스템에 등록할 수 있으며,
광고는 2021년 12월 9일부터 노출될 예정입니다.

쇼핑 브랜드형 광고를 집행하시는 광고주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광고 노출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2차 공지에서 추가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쇼핑 브랜드형 신규소재 등록 및 노출안내]

  • ​■ 광고시스템 등록일정
    2021년 10월 27일 (수) 오후 5시* 오픈 시간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 광고노출 시작일정
    2021년 12월 9일 (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 신규 개편소재 안내
    1. 1. 기본소재의 유형이 추가됩니다.

      기존 소재(라이트형)에 더해 신규소재인 '이미지 섬네일형'과 '이미지 배너형'이 추가됩니다.
      신규로 추가되는 기본소재를 등록할 경우, 확장소재를 등록하지 않더라도 모바일과 PC의 상단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2. 2. 확장소재의 유형이 추가되고, 노출 UI가 변경됩니다.

      기존에 후면 배치된 확장소재와 상품이 전면에 노출되고, '쇼핑 브랜드 이벤트'신규 확장소재가 추가됩니다.
      ('쇼핑 브랜드 이벤트' 확장소재는 신규 소재에만 노출 가능)

      ※ 일반키워드는 상품이 숨김처리 되며, ‘브랜드 상품 펼쳐보기’ 버튼 클릭 시 상품이 노출됩니다.(하단 이미지 참고)

      지면 및 검색어에 따라 광고영역과 소재가 최적화되어 노출됩니다. 브랜드 라이브 확장소재와 브랜드 이벤트 확장소재는 동일한 영역에 노출되며, 두 소재를 모두 등록했을 경우 라이브 소재가 우선하여 노출됩니다.

등록방법(기본소재)

  • 1) 기본소재 유형(라이트형, 이미지 섬네일형, 이미지 배너형)을 선택합니다.

    '라이트형'은 기존에 운영되고 있는 소재 유형이며, '이미지 섬네일형'과 '이미지 배너형'은 이번 개편에 신규로 추가되는 소재 유형입니다.

  • 2) 각 유형에 맞는 필수 입력요소(브랜드 로고, 메인 이미지, 메인텍스트, 서브텍스트, 연결URL 등)를 입력 후 저장합니다.
         각 입력요소를 등록한 후 화면 우측에서 실제 노출 형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방법(확장소재 -쇼핑 브랜드 이벤트)

  • 1) 확장소재 유형 중 '쇼핑 브랜드 이벤트'를 선택합니다.
        이벤트 시작일과 종료일을 설정하여 브랜드 공식몰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카운트다운 띠배너 형태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광고 집행 전 준비사항

  • -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만 광고 집행이 가능하오니, 광고 집행 전 꼭 확인해주세요.

     바로가기 >

    * 브랜드패키지는 네이버쇼핑의 심사 기준(일정 수준 이상의 브랜드 인지도) 을 통과한 브랜드사만 가입이 허용됩니다.

  • - 브랜드 상품이 등록되어야 광고를 노출할 수 있으니, 쇼핑 브랜드형 광고에 노출할 상품그룹을 꼭 등록해주세요.

    * 신규소재는 브랜드 상품이 최대 2개 이상 등록 및 매칭되어야 광고노출이 가능합니다.

알아두세요!

Q.광고가 노출되는 영역이 변경되나요?
아닙니다. 광고 노출 영역은 기존과 동일하게 네이버 모바일과 PC의 쇼핑검색 페이지의 상단과 하단에 노출됩니다.
Q.기본소재 유형에 따라 과금 방식이 달라지나요?
아닙니다. 소재유형에 관계없이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과금 방식으로 산정되며,
상단노출가능입찰가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Q.신규 소재를 등록하면 기존에 등록한 광고들은 노출되지 않나요?
신규소재를 등록하더라도 기존에 등록한 광고들도 동일하게 노출이 가능하며, 상단노출가능입찰가에 따라 노출 순위가 결정됩니다.
단, PC 쇼핑검색 영역에서는 신규 소재만 노출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PC영역에서의 노출을 희망하는 경우 반드시 신규소재를 등록해야 합니다.
Q.광고노출 가능한 상품이 1개일 경우 광고 집행이 불가한가요?
신규 기본소재는 광고로 노출할 상품이 최소 2개 이상 등록되어 있어야 모바일 상단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으며,
노출 가능한 상품이 1개인 경우에는 모바일 하단에만 광고가 노출됩니다.
(기존 소재는 변경 없음)
Q.소재 유형별로 광고주센터에서 보고서를 제공하나요?
광고관리에서 소재 유형별 광고성과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대용량 다운로드 보고서에서는 소재 유형에 따라 별도 마스터가 추가되어 제공될 예정입니다. (11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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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신규 노출 영역' 네이버 > 지도 APP

신규 노출 영역 안내 드립니다. ■ 노출 시점   - 2024.04.03 (수)   - 네이버 지도 APP 최신 버전에만 노출이 됩니다. ■ 노출 영역 안내   - 게재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 > 지도APP > 검색창 하단   - 노출 예시  네이버 광고 관련 자세한 사항은 1544-1853으로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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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4/29) - '침하하-모바일'

2024년 4월 29일 (월), '침하하 - 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4년 4월 29일 (월)■ 적용 내용 : '침하하 - 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침하하 - 모바일 l https://chimhaha.net/- 매체 소개 : 인터넷 방송인 침착맨이 운영하는 공식 팬 커뮤니티 사이트-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게시글 및 리스트페이지 중단 최대 1개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URL, 설명 문구, 이미지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4월 29일 (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4년 4월 22일 (월)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 신규 노출 영역 '네이버 > 치지직'

네이버 신규 노출 영역에 대한 안내드립니다. <1>■ 노출 시점- 2024.04.24 (수) ■ 노출 영역 안내- 게재 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치지직 > 메인- 노출 예시    <2>■ 노출 시점- 2024.04.24 (수) ■ 노출 영역 안내- 게재 위치 : 네이버 > 배너영역 > 서비스통합-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 > PC > 치지직 > 메인, 라이브 엔드, 영상 엔드- 노출 예시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 최적화 테스트 (4/23~4/29)

포커스클릭 광고 성과 향상을 위해 일부 광고 영역에 <노출 로직 테스트>가 진행되어 안내드립니다.■ 일정: 2024.04.23(화) 00:00 ~2024.04.29(월) 23:59 (7일)※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대상 영역: 모바일 검색 결과 페이지, 서비스 페이지(모바일 나의 11번가 페이지, 모바일 주문 완료 페이지, 모바일 11톡 페이지, 키티즈 출석체크&먹이주기 페이지, PC 상품 상세 페이지)■ 내용:1) 11번가 이용자의 검색 만족도 및 포커스클릭의 성과 향상을 위해 노출 로직을 개선하고자 진행되는 테스트입니다.2) 모바일 검색 결과 페이지 영역 내 75% 트래픽에 대해 테스트가 진행됩니다.3) 서비스 페이지 각 영역 별 50% 트래픽에 대해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 참고: 테스트가 적용된 경우 노출 순위가 이용자 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테스트 로직에 따라 광고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제목 UI 변경 안내

2024년 4월 15일(월), 적용 예정인 변경 사항을 안내드립니다.지난 4월 4일 사이트검색광고 테스트 공지에서 안내드린 바와 같이 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맞는 광고를 더 잘 보여주기 위해 검색어와 매칭된 단어만 텍스트를 두껍게 처리하여 노출할 예정입니다.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 2024년 4월 15일(월)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상품  - 적용 대상 상품 : 사이트검색광고  - 적용 영역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적용 내용  - 제목 내 검색 키워드만 하이라이팅 처리되어 두꺼운 폰트로 노출됩니다.   - 제목과 일부 확장소재의 폰트 색상, 사이즈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Mobile)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4/18)- '로톡-모바일'

2024년 4월 18일 (목), '로톡 - 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4년 4월 18일 (목)■ 적용 내용 : '로톡 - 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로톡 - 모바일 l https://www.lawtalk.co.kr/- 매체 소개 : 전국 변호사의 전문성, 수임료, 상담후기, 해결사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법률상담 서비스-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및 리스트 페이지 최대 5개, 상세페이지 최대 1개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각각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URL, 설명 문구, 이미지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4월 18일 (목)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4년 4월 11일 (목)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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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쇼핑검색광고-쇼핑몰상품형'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상세페이지 광고 노출 확대 안내

쇼핑검색광고의 다양한 노출 기회 제공을 위해  2024년 4월 17일부터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 페이지에 AiTEMS를 활용한 추천 광고(PC/ Mobile)가 노출됩니다.  본 노출 확대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상세페이지로 유입되는 전체 트래픽에 적용되며, 테스트 기간 중 스마트스토어 센터를 통해 전달 주신 귀한 피드백을 수렴하여, 스마트스토어 센터에서 자신의 스마트스토어 페이지에 '다양한 스토어 상품 추천 영역' 노출 여부를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 스마트스토어센터 > 전시관리 > "AiTEMS 추천 하단 노출" > "노출함/노출안함"(기본설정 : "노출함") 다만,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에 '다양한 스토어 상품 추천 영역' 추천 영역을 '노출 안함'으로 설정하실 경우, 타 스마트스토어 추천 영역에 나의 광고 상품 역시 노출 불가한 점 참고하시어 운영 부탁드립니다. ■ 일정    - 2024년 4월 17일 (수)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노출 조건   -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에 등록된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 상품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모바일’ 혹은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PC' 매체에 광고 노출 설정 ON  - 스마트스토어센터 > 전시관리 > "AiTEMS 추천 하단 노출" > "노출함"을 설정한 광고주의 상품 (기본 설정: "노출함")     ※ 단,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에 '다양한 스토어 상품 추천 영역' 추천 영역을 '노출 안함'으로 설정하실 경우, 타 스마트스토어 추천 영역에 나의 광고 상품 역시 노출 불가합니다.      ※ 추천의 연관도가 낮은 일부 카테고리 상품은 추천광고로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노출 위치 및 형상  - 노출 위치 : 상품 상세 정보 하단  - 노출 형상 및 광고 개수    - PC : 최소 1개 ~ 최대 5개    - Mobile : 최소 1개 ~ 최대 6개    ■ 스마트스토어 센터 노출설정 관련 및 쇼핑 판매자 관련 공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판매자 공지로 이동 >     ※ 알아두세요!   -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내 추천영역은 신규 매체인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모바일’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PC' 로 집계되며, 해당 매체의 광고 기본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 광고 노출 제한 매체 에서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모바일’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PC'를 제외해야 합니다.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    PC 매체 제한은 4월 11일 (목) 오후 5시 이후 부터 가능합니다. 노출을 원하시지 않는다면 노출 제한 매체 설정 부탁드립니다.   - 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방식 등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네이버광고 관련하여 자세한 문의는 1544-1853으로 연락부탁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쇼핑검색광고 네이버페이 결제내역/구매확정완료 페이지 노출 광고 개수 및 UI 변경 안내

네이버페이 '결제내역', '구매확정완료' 페이지가 개편됨에 따라,   해당 페이지에 노출되는 쇼핑검색광고 영역(참고)의 광고 개수가 변경됨을 안내 드립니다. ■ 변경 일정   - 결제내역 : 2024년 4월 17일 수요일  - 구매확정완료 : 2024년 4월 24일 수요일     * 최종 완료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변경 영역  - 결제내역       • PC 결제내역 페이지 하단 쇼핑검색광고 추천영역       • Mobile 결제내역 페이지 하단 쇼핑검색광고 추천영역   - 구매확정완료       • Mobile구매확정완료 페이지 하단 쇼핑검색광고 추천영역   ■ 변경 사항 1) 노출 상품 개수       • PC : 노출 광고 개수가 6개에서 12개로 변경       • Mobile : 노출 광고 개수가 9개에서 15개로 변경   2) UI 변경 (결제내역/구매확정완료 페이지 UI 동일)     ※ 알아두세요!   - 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방식 등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기타]

[에이블리] AI 프로필 광고 (Beta) 소개 및 4월 단가 할인 행사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 에이블리 신규 상품 AI 프로필 광고 (Beta) 소개드립니다.하기 내용으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 ​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확장 안내

안녕하세요. 11번가 광고 안내드립니다.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하고자 11번가 포커스클릭 신규 노출 영역 추가 안내드립니다.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입찰가, 일예산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반영 일정: 2024년 4월 17일(수)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신규 노출 위치: PC 하단 공통 MY HISTORY 영역 > 최근 본 상품 / 장바구니 / 찜한 상품 1번 구좌 ■상세 노출 내용: 각 기준 상품 변경 시 1번 구좌 광고 변동됩니다.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상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 ■노출 예시:

[네이버]

네이버 > 스마트채널 : '네이버 모바일 검색홈(스페셜DA 영역)' 노출 가능 시간 확대 (모든 시간대로 확대)

네이버 > 스마트채널의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스페셜DA 영역) 지면의 광고를 더 많은 광고주께서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2024년 4월 15일(월요일)부터 노출 가능 시간대를 모든 시간대(00시 ~ 24시)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 공지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 집행 제한 업종 및 광고 등록 프로세스 안내 > 자세히 보기   -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에서 스마트채널 광고 집행 안내 > 자세히 보기 1. 적용 일자   - 2024년 4월 15일 (월)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정 변경 시 이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2. 변경 사항   - 네이버 > 스마트채널 의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 광고 노출 가능 시간 변경   - 변경 전 : 2024년 4월 14일까지 집행 광고는 ‘00시 ~ 10시, 18시 ~ 24시’ 까지   - 변경 후 : 2024년 4월 15일 이후 집행 광고는 모든 시간대(‘00시 ~ 24시’) 노출 가능3. 주의 사항   -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은 기존 네이버 보장형 DA 광고가 우선 노출되고, 후순위로 성과형 DA 광고가 노출되며, 이에 따라 노출 가능한 시간대가 유동적일 수 있습니다.   - 노출 가능 조건은 운영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사항을 통해 별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검색 홈 지면에 노출할 스마트채널 광고를 별도 광고 그룹으로 분리하시면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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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제목 UI 변경 테스트 안내

2024년 4월 11일(목)부터 2024년 4월 15일(월), 사이트검색광고의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지면의 일부 트래픽에서 제목의 폰트 색상과 사이즈 등의 요소를 변경하는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안내드립니다. 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맞는 광고를 더 잘 보여주기 위해 검색어와 매칭된 단어만 텍스트를 두껍게 처리하여 노출할 예정입니다.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일정   - 2024년 4월 11일(목) ~ 2024년 4월 15일(월)    * 테스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대상  - 적용 대상 상품 : 사이트검색광고  - 적용 영역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일부 트래픽■ 테스트 내용  - 제목 내 검색 키워드만 하이라이팅 처리되어 두꺼운 폰트로 노출됩니다.   - 제목과 일부 확장소재의 폰트 색상, 사이즈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Mobile)  ※ 알아두세요!  - 변경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 모바일 통합검색에서만 변경되어 노출되며 PC에서는 기존 UI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