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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신규소재 등록 기능 오픈 안내

브랜드를 위한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의 신규소재가 추가되며, 노출UI가 변경됩니다.

브랜드사는 쇼핑 브랜드형 광고의 확대된 기본소재를 통해 각 브랜드 특성에 맞는 UI를 선택해여 광고를 노출할 수 있고,
폭넓은 확장소재 컨텐츠를 바탕으로 다양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신규 개편 소재는 2021년 10월 27일부터 광고시스템에 등록할 수 있으며,
광고는 2021년 12월 9일부터 노출될 예정입니다.

쇼핑 브랜드형 광고를 집행하시는 광고주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광고 노출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2차 공지에서 추가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쇼핑 브랜드형 신규소재 등록 및 노출안내]

  • ​■ 광고시스템 등록일정
    2021년 10월 27일 (수) 오후 5시* 오픈 시간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 광고노출 시작일정
    2021년 12월 9일 (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 신규 개편소재 안내
    1. 1. 기본소재의 유형이 추가됩니다.

      기존 소재(라이트형)에 더해 신규소재인 '이미지 섬네일형'과 '이미지 배너형'이 추가됩니다.
      신규로 추가되는 기본소재를 등록할 경우, 확장소재를 등록하지 않더라도 모바일과 PC의 상단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2. 2. 확장소재의 유형이 추가되고, 노출 UI가 변경됩니다.

      기존에 후면 배치된 확장소재와 상품이 전면에 노출되고, '쇼핑 브랜드 이벤트'신규 확장소재가 추가됩니다.
      ('쇼핑 브랜드 이벤트' 확장소재는 신규 소재에만 노출 가능)

      ※ 일반키워드는 상품이 숨김처리 되며, ‘브랜드 상품 펼쳐보기’ 버튼 클릭 시 상품이 노출됩니다.(하단 이미지 참고)

      지면 및 검색어에 따라 광고영역과 소재가 최적화되어 노출됩니다. 브랜드 라이브 확장소재와 브랜드 이벤트 확장소재는 동일한 영역에 노출되며, 두 소재를 모두 등록했을 경우 라이브 소재가 우선하여 노출됩니다.

등록방법(기본소재)

  • 1) 기본소재 유형(라이트형, 이미지 섬네일형, 이미지 배너형)을 선택합니다.

    '라이트형'은 기존에 운영되고 있는 소재 유형이며, '이미지 섬네일형'과 '이미지 배너형'은 이번 개편에 신규로 추가되는 소재 유형입니다.

  • 2) 각 유형에 맞는 필수 입력요소(브랜드 로고, 메인 이미지, 메인텍스트, 서브텍스트, 연결URL 등)를 입력 후 저장합니다.
         각 입력요소를 등록한 후 화면 우측에서 실제 노출 형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방법(확장소재 -쇼핑 브랜드 이벤트)

  • 1) 확장소재 유형 중 '쇼핑 브랜드 이벤트'를 선택합니다.
        이벤트 시작일과 종료일을 설정하여 브랜드 공식몰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카운트다운 띠배너 형태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광고 집행 전 준비사항

  • -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만 광고 집행이 가능하오니, 광고 집행 전 꼭 확인해주세요.

     바로가기 >

    * 브랜드패키지는 네이버쇼핑의 심사 기준(일정 수준 이상의 브랜드 인지도) 을 통과한 브랜드사만 가입이 허용됩니다.

  • - 브랜드 상품이 등록되어야 광고를 노출할 수 있으니, 쇼핑 브랜드형 광고에 노출할 상품그룹을 꼭 등록해주세요.

    * 신규소재는 브랜드 상품이 최대 2개 이상 등록 및 매칭되어야 광고노출이 가능합니다.

알아두세요!

Q.광고가 노출되는 영역이 변경되나요?
아닙니다. 광고 노출 영역은 기존과 동일하게 네이버 모바일과 PC의 쇼핑검색 페이지의 상단과 하단에 노출됩니다.
Q.기본소재 유형에 따라 과금 방식이 달라지나요?
아닙니다. 소재유형에 관계없이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과금 방식으로 산정되며,
상단노출가능입찰가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Q.신규 소재를 등록하면 기존에 등록한 광고들은 노출되지 않나요?
신규소재를 등록하더라도 기존에 등록한 광고들도 동일하게 노출이 가능하며, 상단노출가능입찰가에 따라 노출 순위가 결정됩니다.
단, PC 쇼핑검색 영역에서는 신규 소재만 노출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PC영역에서의 노출을 희망하는 경우 반드시 신규소재를 등록해야 합니다.
Q.광고노출 가능한 상품이 1개일 경우 광고 집행이 불가한가요?
신규 기본소재는 광고로 노출할 상품이 최소 2개 이상 등록되어 있어야 모바일 상단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으며,
노출 가능한 상품이 1개인 경우에는 모바일 하단에만 광고가 노출됩니다.
(기존 소재는 변경 없음)
Q.소재 유형별로 광고주센터에서 보고서를 제공하나요?
광고관리에서 소재 유형별 광고성과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대용량 다운로드 보고서에서는 소재 유형에 따라 별도 마스터가 추가되어 제공될 예정입니다. (11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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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컨텐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11/12) - '다음 - PC'

2025년 11월 12일(수), '다음 - PC'이 파워컨텐츠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파워컨텐츠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5년 11월 12일(수)■ 적용 내용 : '다음 - PC' 내 파워컨텐츠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다음 - PC l https://www.daum.net- 매체 소개 : 대한민국 포털사이트. 검색, 뉴스, 커뮤니티,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PC 통합웹 탭, 사이트 탭 최대 3개 파워컨텐츠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제목', '설명', '콘텐츠 발행일', '이미지' 등- 추후 성과에 따라, 다음 - MO 매체도 추가로 오픈될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5년 11월 12일(수)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5년 11월 11일(화) 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노출 1일 전 오전 10시경, 노출 제한 매체 설정 화면에 '다음 - PC' 가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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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Conversion API 오픈 안내

카카오는 보다 정교한 전환 측정과 안정적인 데이터 연동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Conversion API(CAPI) OBT(Open Beta Test)를 공식 오픈합니다.  1. Conversion API란?Conversion API(CAPI)는 광고주의 서버·백엔드에서 발생한 전환 정보를 카카오에 직접 전송해더 높은 광고 전환 성과 측정과 정교한 광고 최적화 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신규 데이터 연동 방식입니다. 픽셀&SDK 기반 수집 대비, 광고 차단 환경·쿠키 제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전환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이번 OBT에서 제공되는 기능- 서버 기반 전환 이벤트 수집 및 전송- 유저 식별자(hashed email, hashed phone) 기반의 정확한 고객일치​- 식별 정보 기반의 전환 매핑- CAPI 이벤트 조회 및 통합성과보고서 제공(모먼트 맞춤 보고서)   (통합성과보고서 열람을 위해서는 독스로 권한 신청이 필요합니다.)※ 일부 기능은 오픈 이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3. 참여 대상카카오 광고를 운영하며 고객 정보 기반의 정확한 성과 측정이 필요한 광고주 누구나  4. 유의 사항- CAPI를 통해 고객의 개인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약관 고지 및 데이터 수집/활용에 대한 고객의 사전 동의가 필요합니다.- 안정적인 테스트 환경 유지를 위해 OBT 기간 중 기능이 일부 변동될 수 있습니다.  Conversion API 사용 방법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카카오 비즈니스 가이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카카오 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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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비즈니스 자산 쉬운설정 프로세스 종료 안내 (12/7일 종료)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에서 별도의 팝업을 통해 제공되던 자산 쉬운설정 프로세스는 2025년 12월 7일을 마지막으로 종료됩니다.서비스 종료로 인한 불편함이 없도록 아래 내용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대상 프로세스- 카카오톡 채널 만들기, 채널 소식 작성하기, 채널 메시지 발송 연습하기◼︎ 오늘 ~ 2025년 12월 7일 오후 10시까지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 자산 쉬운설정 프로세스 정상 이용 가능현재와 동일하게 카카오비즈니스를 처음 사용하는 파트너에게 제공하는 기존 프로세스 시작 및 진행과정은 동일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25년 12월 8일 점검완료 후 부터 ~ 새로운 파트너센터의 자산 쉬운설정 프로세스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에서 제공하던 기존 프로세스 시작 및 진행 등 모든 이용이 불가하며,기존에 진행중이던 프로세스는 모두 삭제됩니다.안내드린 일정 참고하셔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기간(2025년 12월 7일)이내에 카카오비즈니스 내 자산 쉬운설정 프로세스의 '신규 진행' 또는 '진행중인 과정'을 이어 진행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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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광고 음식점 업종 검색 결과 개편 테스트 안내

2025년 11월 27일(목)부터,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의 음식점 업종 검색 결과에 대한 신규 UI/UX를 적용 테스트가 진행됩니다.테스트는 일부 검색어 및 일부 트래픽을 대상으로 합니다.신규 UI/UX가 적용됨에 따라 플레이스 광고 노출 위치 및 방식 등도 영향을 받게 되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설명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테스트 일정- 2025년 11월 27일(목) ~ 2025년 12월 31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대상- 지면: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업종: 음식점 업종- 검색어: 강릉, 경주, 광교, 광화문, 대전, 분당, 성수, 여수, 잠실, 해운대 등 일부 지역 + '맛집' 패턴의 검색어- 일부 트래픽에 적용​■ 노출 형상- 검색 결과가 개인화됩니다. 예를 들어 평소 뷰가 좋은 카페를 자주 찾는 유저에게는 "오션뷰 카페" 테마의 검색결과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한 번의 검색 결과에 여러 개의 테마가 노출될 수 있으며, 모든 테마에서 광고 노출이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자세한 형상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참고해주세요- 과금 방식은 기존과 동일한 '클릭 당 과금' 방식이며, 테마 단위로 경쟁 입찰이 적용됩니다. (e.g. "오션뷰 카페" 테마에 노출되는 광고 후보들 간 경쟁 입찰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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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주 센터 피싱 주의 당부

최근 네이버 광고주 센터를 사칭한 피싱 사이트가 발견되어, 광고주 센터 이용자 여러분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여 안내드립니다.반드시 아래 피싱 페이지 구별 하기를 참고하시어 피싱 사이트에는 로그인하지 않으시도록 당부드립니다.​​피싱 페이지 구별하기- 광고주 센터 방문 시 주소창의 도메인이 ​ads.naver.com인지 확인- 네이버 로그인 페이지 주소창의 도메인이 nid.naver.com인지 확인• 자물쇠 아이콘(HTTPS)이 있는지 확인​​광고주 센터 사칭피싱 사례 보기​아래 그림과 같이 피싱 사이트는 네이버 광고주 센터의 공식 도메인(ads.naver.com)이 아닌contcbuycoins[.]com[.]br과 같은 전혀 다른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으나 웹 사이트는 광고주 센터 홈페이지와 동일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광고주 센터 사칭 피싱 사이트​이번 피싱 사례는 일반 도메인(사이트)을 해킹하여 네이버 광고주 센터 페이지를 삽입한 방식으로, 피싱 페이지의 콘텐츠를 클릭하면 네이버 로그인 페이지로 위장한 가짜 페이지가 노출됩니다.​이 가짜 로그인 페이지 역시 네이버 공식 로그인 도메인(nid.naver.com)이 아닌 contcbuycoins[.]com[.]br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광고주 센터 사칭 피싱 로그인 페이지​유출 데이터 어디로..피싱 유출 계정 전송 방식​이 페이지에 네이버 계정 정보를 입력하면, 공격자의 서버로 데이터가 전송됩니다. 코드 분석 결과,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계정 정보가 전송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광고주 센터 사칭 피싱 로그인 페이지 전송 코드​피싱 페이지에 계정 정보를 입력하였을 경우- 최대한 빠르게 네이버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합니다.- 네이버 계정과 동일한 아이디/암호를 사용하는 자신이 사용하는 모든 사이트의 비밀번호를 변경하셔야 합니다.​더 안전한 계정 보호를 받기 위해서는 2단계 인증 설정이 필요합니다. 2단계 인증 설정은 아이디/암호가 유출된 경우에도 자신의 계정을 보호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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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전환 목표 캠페인 최적화단계 개선 안내(12/18)

12/18(목) 적용 예정인 '전환' 목표 캠페인 최적화 단계의 개선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기존 전환 최적화 단계 판단 기준에서 ‘이벤트 모수 1,000건’ 조건이 제거되고, 7일 이내의 그룹 전환 수만 단계 산정에 반영됩니다.이벤트 모수가 매우 적거나 없더라도, 머신러닝이 전환 가능성이 높은 이용자에게 광고를 효율적으로 노출합니다.다만, 수집 이벤트 데이터가 풍부할수록 최적화가 정교해져, 더 높은 전환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적용일 : 2025년 12월 18일(목)■ 최적화 단계 개선사항 상태   현재 조건 (30일이내학습된 이벤트 모수, 7일이내 그룹 전환수)  변경 조건 (7일이내 그룹 전환수)  1단계   1,000건 이하  20건 미만  2단계  1,000건 이하+50건 미만  20건 이상 ~ 50건 미만  3단계  1,000건 이상+50건 이상 ~ 500건 미만  50건 이상 ~ 500건 미만  4단계  1,000건 이상+ 500건 이상  500건 이상  ■ 영향사항 : 단계를 결정하는 조건이 변경됨에 따라 집행중인 전환 목표 캠페인 광고그룹의 최적화 단계가 변경될 수 있으며,적용일에 단계 변경에 대한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최적화단계 개선사항FAQ1) 집행 중인 광고가 있을 경우 설정 변경이 필요한가요?아니요. 단계에 대한 변경은 시스템에서 진행됨으로 광고 집행을 계속 유지 해주시면 됩니다.단계가 기존보다 하락한 경우 광고그룹 개수를 줄여, 7일이내 광고그룹 전환수가 상승할 수 있도록 운영 해주세요. 2) 학습된 이벤트 모수가 없어도 전환 최적화가 동작할 수 있나요?가능합니다. 이벤트 모수가 적거나 없더라도, 광고주 업종 및 유저의 관심사 등 풍부한 카카오 데이터와, 고도화 된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하여, 전환 가능성이 높은 유저를 추출합니다. 다만, 이벤트 모수가 많을수록 광고주님을 위한 정교한 학습이 가능하여 최적화 성능이 최대화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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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쇼핑 카테고리 개편 안내(11/24~28)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카테고리가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쇼핑검색광고의 상품 카테고리는 네이버 쇼핑 카테고리와 동일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11월 24일(월) ~ 11월 28일(금)※ 개편 진행 과정에 따라 일정 지연/변경될 수 있습니다.​■ 주요 개편 내용① 검색 유입 높은 상품군 별도 탐색이 가능하도록 카테고리 세분화└ 여성 아우터 → 레더재킷, 퍼재킷, 트렌치코트, 무스탕 등└ 루어낚시 → 타이라바, 메탈지그, 미노우 등└ 남성화장품 메이크업 → 베이스메이크업, 립케어, 아이메이크업② 트렌드 변화에 따른 신규 시장 카테고리 생성 및 세분화└ 즉석밥 → 일반즉석밥/잡곡밥, 주먹밥/김밥, 볶음밥/컵밥/김밥③ 원활한 그룹상품 운영을 위해 카테고리 통합 운영└ 싱글침대, 슈퍼싱글침대, 더블침대, 퀸침대, 킹침대 → 침대④ 문화비 소득공제 적용 기준에 맞춰 카테고리 분리└ 피트니스/PT → 피트니스(시설), PT(강습 or 강습+시설)​카테고리 공지 링크: https://sell.smartstore.naver.com/#/center-notice/detail/100018975​※ 알아두세요!- 카테고리 변경 기간 동안, 쇼핑검색 지면에서 기존 광고 노출 중인 일부 키워드에서 광고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일시적인 현상이며 개편이 완료되면 정상 노출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테고리가 변경되면 이미 등록된 상품들 중 일부는 더 적합한 카테고리로 순차적으로 이관됩니다.- 새로운 카테고리로 상품이 이동됨에 따라 노출되는 키워드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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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큐레이션 영역 광고 노출 확대 안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의 “OO님을 위한 큐레이션” 영역 (FOR YOU 탭) 내 쇼핑검색광고 노출이 확대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향후 광고 운영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 : 2025. 11. 20(목)- 모바일/PC 웹 : 2025. 11. 26(수)※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지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OO님을 위한 큐레이션” 영역 (FOR YOU 탭)​■ 노출 예시(광고 노출 위치 및 개수는 가변적으로, 사용자의 이용 이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아래 매체 노출 설정이 'ON'일 경우, 상기 지면에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탭 추천 - 모바일>• <네이버플러스 스토어탭 추천 - PC>- 본 변경은 광고 노출 지면 확장에 따른 것으로, 광고 등록 방식·랭킹·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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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소재 유형 확대) 동영상 소재 유형 CPC 입찰 전략 확대 변경사항 안내

2025년 11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사항[1]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CPC 입찰 전략 확대 안내​​■ 상세 변경 내용[1]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CPC 입찰 전략 확대 안내​'인지도 트래픽', '참여 유도' 캠페인유형에서 CPC('클릭 수 최대화' 자동입찰 or 수동 입찰)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운영 가능​1. 적용 일자- 2025년 11월 12일(수)​2. 변경 사항-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집행 캠페인 및 입찰 전략이 확대됩니다.- 반영 이후 하단 캠페인 및 입찰 전략으로도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인지도 및 트래픽 캠페인 -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CPC or 수동 입찰• 참여 유도 캠페인 -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CPC or 수동 입찰- 단, 기존대로 동영상 조회 캠페인의 수동 입찰 CPV, 인지도 및 트래픽 캠페인의 수동 입찰 CPM으로도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소재 유형 집행 가능 조건(신규 추가★)> 캠페인  입찰 전략  청구 기준  동영상 조회  수동 입찰  CPV  인지도 및 트래픽  수동 입찰  CPM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  CPC  참여 유도  수동 입찰 ★  CPM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  CPC ​3. 주의 사항- 피드형(숏폼), 인스트림, 전면형 동영상 광고의 경우 확대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동영상 조회 캠페인에서 피드형 광고 소재 등록 시 제공되던 "행동 유도 미사용 옵션" 기능은 종료되며, 기존 해당 옵션을 설정한 광고 소재는 반려 처리됩니다.- "행동 유도 미사용 옵션" 기능 종료 후 광고 소재 내 행동 유도 버튼 레이블을 표시하지 않도록 적용하시려는 경우, 행동 유도 "버튼 없음" 설정을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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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ADVoost 오디언스 Beta 오픈 안내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ADVoost 오디언스' 타게팅 유형을 새롭게 출시합니다.웹사이트 전환, 인지도 및 트래픽, 쇼핑 프로모션, 앱 전환 캠페인을 활용하시는 광고주님이라면 간단한 설정만으로,ADVoost 기술을 통해 광고주의 성과 목표에 적합한 사용자를 자동으로 찾아 타게팅함으로써 광고 성과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광고주님께서는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1. 적용 일자- 2025년 11월 18일(화) 예정-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이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2. ADVoost 오디언스란?ADVoost 오디언스는 광고주의 퍼스트파티 데이터와 네이버의 방대한 데이터를 결합하여, 목표 달성에 적합한 사용자를 자동으로 타게팅하는 서비스입니다.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성과를 학습하고 최적화하며, 복잡한 타겟팅 설정 없이도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광고주는 ADVoost 오디언스를 통해 다양한 캠페인 목적에 맞춰 네이버 전 영역에서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1) 주요 특성​2) ADVoost 오디언스 vs 오디언스 타게팅 유형 비교ADVoost 오디언스는 기존 오디언스 타게팅 유형과 달리 설정된 성과 목표에 부합하는 사용자가 있다면 AI가 자동 확장하여 타게팅하는 형태로 진행됩니다.​3. ADVoost 오디언스 설정ADVoost 오디언스는 다양한 캠페인 목적에서 타게팅 유형으로 제공되며, 광고주가 입력한 정보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AI 학습 및 최적화가 진행됩니다.​■ 시그널이란?시그널은 광고 성과가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이용자를 빠르게 찾기 위해 활용하는 정보입니다.전환 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을 시그널로 설정하면, AI는 시그널 정보를 활용하여 시그널 정보에 매칭되는 사용자에게 광고 노출 가능성을 높이고 실시간으로 최적화를 수행합니다.​​4. ADVoost 오디언스 운영 시 주의 사항​1) 전환 추적 설정을 필수 수준으로 강력히 권장합니다.ADVoost 오디언스는 전환 데이터를 기반으로 동작하므로 설정 여부가 AI 학습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전환 추적 설정 단계부터 목표로 하는 전환 데이터가 잘 수집되고 있는지 사전 점검 부탁드립니다​2) 시그널 설정을 충분히 해주세요.시그널을 설정하지 않거나 부족할 경우 효율 지점을 찾는데 시간과 예산이 더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데모그래픽(성별, 연령), 관심사/구매의도, 잠재고객을 활용하여 다양한 시그널을 등록해 주세요.​3) ADVoost 오디언스는 고정된 설정 이외의 게재위치 및 소재 선택 방식 변경은 불가합니다.시스템이 유저와 지면을 자동으로 최적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재 형태를 등록하는 것도 권장 드립니다.​4) 타겟 제외는 모델의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 반드시 제외가 필요한 타겟만 설정을 권장합니다.​5) 광고그룹 신규 등록 후 AI 최적화가 완료까지 1주일 이상의 충분한 학습 기간을 확보해 주세요.​​6) ADVoost 오디언스를 활용한 광고그룹은 기존과 동일한 수준에서 성과 리포트를 제공합니다.​​5. ADVoost 오디언스 교육 자료ADVoost 오디언스의 자세한 특장점과 실제 활용 사례가 궁금하다면?▶ ADVoost 오디언스 소개서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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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광고 '플레이스 플러스(beta)' 아이콘 확대 노출 안내

2025년 11월 13일(목)부터 '플레이스 플러스(beta)'를 이용할 경우 노출되는 플레이스 플러스 아이콘이 확대 적용 됩니다.'플레이스 플러스(beta)'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은 스마트 플레이스 안내를 확인 부탁드리며,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11월 13일(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적용 상품 : 플레이스광고- 적용 대상 : 네이버 통합검색 범용 UI, 상세페이지 주변탭* 향후 적용 업종과 대상은 별도 공지 없이 확대 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모바일, PC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모바일 지도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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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12월 8일,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가 카카오비즈니스 파트너센터로 통합됩니다.

​ 다가오는 2025년 12월 8일, 카카오비즈니스 내 센터 세 곳이 '카카오비즈니스 파트너센터'라는 이름으로 하나가 됩니다. -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을 만나는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center-pf.kakao.com)- 카카오맵에 내 매장을 알리는 '카카오맵 매장관리' (mystore.kakao.com)- 카카오비즈니스 내 다양한 서비스 이용을 쉽게 하는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business.kakao.com/dashboard) 지금까지 세 센터를 오가며 이용하던 기능들을 앞으로는 한 곳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뿐만 아니라, 내 매장을 더 널리 알리고 비용 부담은 줄일 수 있는 신규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습니다.아울러 모바일용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앱'도 '카카오비즈니스 파트너센터 앱'으로 새 이름을 갖게 됩니다.새로운 카카오비즈니스 파트너센터는 12월 8일에 자동으로 모든 파트너에게 공개될 예정입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홈에서 로그인하면 새로운 파트너센터로 바로 연결됩니다.- 사용하고 계신 주요 기능은 동일하게 지원되고 모든 설정과 데이터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주소로 접속해도 자동으로 새 센터 속 해당 기능으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