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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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광고(Beta), 일부 키워드에 순위 노출이 적용됩니다. (수정)

플레이스광고 Beta의 입찰을 통한 순위 노출 적용 안내

"10월 6일 적용 예정이던 일부 키워드에 대한 순위 노출 기능이 11월 17일로 연기되었습니다.
 기술 품질을 향상시켜 광고주, 사용자분들께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하고자 함이오니 너른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자입니다.

플레이스광고(beta)는 지난 21.6.28 노출 오픈 이후 많은 광고주님들께 노출의 기회를 드리고자 균등 노출 및 최저가 50원 과금을 적용하였습니다.
21.10.6(수)21.11.17(수)부터는 네이버 통합검색 영역에서 일부 키워드(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이상인 키워드)에 대해 입찰을 통한 순위 노출이 적용 됩니다.
(기존 공지의 9.30(목) 까지 입찰가 입력 없이 최저가 50원 일괄 적용이 10.5(화)11.16(화) 까지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공지 내용 보기 >)

단, 지도 페이지(지도웹, 지도앱) 및 플레이스 서비스 페이지에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균등하게 랜덤 노출되며, 최저가 50원으로 과금됩니다. 

순위 노출 적용 대상

네이버 통합 검색에서 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이상인 키워드에 대해 입찰가에 따라 순위 기반으로 노출되며 차순위 입찰가 바탕으로 과금됩니다.

* 네이버 통합 검색 지면이라도 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미만인 경우, 모든 광고가 균등하게 랜덤 노출의 기회를 가지며 최저가 50원으로 과금됩니다.
  • 1. 순위 노출이 적용되는 영역

    모바일 통합검색 / PC 통합검색 지면

    순위 노출이 적용되는 모바일 및 PC 영역

    네이버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이상일 경우, 순위가 높은 2개의 광고 (PC의 경우 최대 6개)가 순서대로 노출됩니다.
    노출 가능 광고수는 동일 키워드라도 지역, 성별 등 각종 타게팅 조건에 따라 사용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2. 랜덤 노출이 적용되는 영역

    네이버 통검 외 지면에 대해서는 모든 광고가 균등하게 랜덤 노출의 기회를 가지며, 최저가 50원으로 과금됩니다.

    랜덤 노출이 적용되는 모바일 및 PC 영역

순위 결정

플레이스광고(beta)의 순위는 입찰가 및 업체와 검색 질의와의 연관도, 품질지수가 반영되어 결정됩니다.
순위 노출 적용 시, 모바일 통합검색에서는 순위가 높은 2개의 광고가, PC 통합 검색에서는 순위가 높은 6개의 광고(페이지네이션 적용)가 노출됩니다.

과금

플레이스광고(beta)는 클릭당 광고비(CPC)가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순위에 따라 노출될 경우, 입력하신 기본 입찰가가 반영되어 순위가 결정되며 차순위 광고의 입찰가(또는 클릭비용)를 바탕으로 과금됩니다.
이때 광고주님께서 입찰한 금액을 초과하여 과금되지 않습니다.
입찰가는 실제 해당 영역에 입찰된 가격으로 타겟팅에 따른 가중치를 설정하셨다면 해당 가중치가 기본 입찰가에 반영됩니다.

기본 입찰가 입력

플레이스광고(beta)는 별도의 키워드를 지정하지 않기 때문에 광고그룹 단위로 입찰가 설정이 가능합니다.
별도로 입찰가 설정을 하지 않으신 경우, 최저가 50원으로 입찰에 참여하시게 됩니다.
입찰가 설정을 원하시는 경우 [광고그룹 > 고급옵션] 을 통해서 입찰가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50원 ~ 최대 5,000원까지 설정 가능)

입찰지원도구

입찰가 입력에 참고하실 수 있도록 같은 지역, 동일 업종의 광고들이 지난 한달간 노출되었을 때 사용된 입찰가들의 평균값을 제공드립니다.
* 제공되는 평균입찰가는 참고용으로 광고 노출 및 성과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 지표가 부족한 경우 평균 입찰가는 50원으로 제공되며 지표가 부족하다는 정보가 함께 표기 됩니다.
* 평균입찰가가 제공되기 시작하는 시점은 
10월 22일~10월 23일12월 1일~12월 2일 사이로 최초 제공시에는 약 2주간의 데이터만으로 제공드립니다.

EVENT 플레이스광고Beta 프로모션 안내 플레이스광고(Beta)를 처음 시작하는 사업자를 위해 첫 과금일로부터 60일 간의 광고비를 최대 1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 비즈쿠폰으로 지급합니다.
알아두세요!

플레이스광고(beta) 의 일일허용예산은 최대 20,000원, 기본 입찰가 금액은 최대 5,000원 입니다.
때문에 너무 높은 기본 입찰가를 입력하실 경우 몇번의 클릭으로 예산이 잠기거나, 초과되어 과금될 수도 있습니다.
마케팅 목적 및 예산에 맞춰 기본 입찰가와 일일허용예산을 고려하여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FAQ

Q.플레이스광고 신규 광고주 프로모션은 그대로 진행되나요?
기존의 플레이스 광고(beta) 신규 광고주 프로모션은 유지됩니다. 플레이스광고 신규 광고주 지원 프로모션 안내 >
Q.내 광고가 어떤 키워드에서 순위 기반으로 노출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나요?
입찰가가 반영된 순위로 노출된 키워드에 대해서 구분하여 확인하시긴 어렵습니다.
동일 키워드라도 지역, 성별 등 각종 타게팅 조건에 따라 노출가능광고수가 사용자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키워드별로 단정지어 제공이 어려운 점 양해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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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 선물하기 지면 > 모먼트 성과형 광고 노출 안내 (11/6)

카카오 비즈보드, 디스플레이(이미지 > 네이티브) 캠페인 유형에서 소재 랜딩을 ‘선물하기 URL’ 로 입력할 경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도 모먼트 광고가 노출 가능하도록 지면 확장되어 안내드립니다.  2025. 11. 6 일자부터  해당 캠페인 하위에 카카오톡 게재지면을 선택하고, 선물하기 URL을 입력하여 광고를 운영 중인 소재는 선물하기 지면에도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일정 : 2025년 11월 6일 (목) - 적용 예정  ■ 적용 사항 : 선물하기 3개 지면에 모먼트 성과형 광고 노출  ■ 내용1. 선물하기 노출 지면- 선물하기 홈, 카테고리 홈, 랭킹탭  2. 노출 가능한 소재 - 이미지 배너, 이미지 네이티브 소재이면서 선물하기 랜딩 URL로 설정한 소재  지면별 노출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참고 사항1. 모먼트 광고와 기존 선물하기 광고 상품이 같이 노출됩니다. 2. 모먼트 광고와  기존 선물하기 광고의 노출 순서는 랜덤입니다.3. 선물하기 홈, 카테고리 홈 지면에는 잔여 구좌가 없을 경우 모먼트 광고는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네이티브 이미지의 경우 세이프존 가이드를 참고하여 소재를 제작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즈니스 가이드 > 이미지 네이티브)  ■ FAQ 1. 선물하기 게재지면만 선택할 수 있나요? → 선물하기에만 노출은 불가하며, 카카오톡 게재지면을 설정하고 노출 가능한 소재 유형 및 선물하기 랜딩을 설정하면 선물하기 지면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2. 잔여 구좌가 없는 경우, 노출되지 않을 수도 있나요? → 선물하기 홈, 카테고리 홈 지면의 경우 기존 운영 중인 선물하기 광고 상품이 풀부킹 되어 잔여 구좌가 없으면 모먼트 광고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 랭킹탭 지면은 모먼트 광고 소재가 1구좌는 항상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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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큐레이션 영역 광고 노출 확대 안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의 “OO님을 위한 큐레이션” 영역 (FOR YOU 탭) 내 쇼핑검색광고 노출이 확대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향후 광고 운영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 : 2025. 11. 20(목)- 모바일/PC 웹 : 2025. 11. 26(수)※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지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OO님을 위한 큐레이션” 영역 (FOR YOU 탭)​■ 노출 예시(광고 노출 위치 및 개수는 가변적으로, 사용자의 이용 이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아래 매체 노출 설정이 'ON'일 경우, 상기 지면에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탭 추천 - 모바일>• <네이버플러스 스토어탭 추천 - PC>- 본 변경은 광고 노출 지면 확장에 따른 것으로, 광고 등록 방식·랭킹·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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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소재 유형 확대) 동영상 소재 유형 CPC 입찰 전략 확대 변경사항 안내

2025년 11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사항[1]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CPC 입찰 전략 확대 안내​​■ 상세 변경 내용[1]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CPC 입찰 전략 확대 안내​'인지도 트래픽', '참여 유도' 캠페인유형에서 CPC('클릭 수 최대화' 자동입찰 or 수동 입찰)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운영 가능​1. 적용 일자- 2025년 11월 12일(수)​2. 변경 사항-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집행 캠페인 및 입찰 전략이 확대됩니다.- 반영 이후 하단 캠페인 및 입찰 전략으로도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인지도 및 트래픽 캠페인 -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CPC or 수동 입찰• 참여 유도 캠페인 -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CPC or 수동 입찰- 단, 기존대로 동영상 조회 캠페인의 수동 입찰 CPV, 인지도 및 트래픽 캠페인의 수동 입찰 CPM으로도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소재 유형 집행 가능 조건(신규 추가★)> 캠페인  입찰 전략  청구 기준  동영상 조회  수동 입찰  CPV  인지도 및 트래픽  수동 입찰  CPM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  CPC  참여 유도  수동 입찰 ★  CPM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  CPC ​3. 주의 사항- 피드형(숏폼), 인스트림, 전면형 동영상 광고의 경우 확대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동영상 조회 캠페인에서 피드형 광고 소재 등록 시 제공되던 "행동 유도 미사용 옵션" 기능은 종료되며, 기존 해당 옵션을 설정한 광고 소재는 반려 처리됩니다.- "행동 유도 미사용 옵션" 기능 종료 후 광고 소재 내 행동 유도 버튼 레이블을 표시하지 않도록 적용하시려는 경우, 행동 유도 "버튼 없음" 설정을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ADVoost 오디언스 Beta 오픈 안내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ADVoost 오디언스' 타게팅 유형을 새롭게 출시합니다.웹사이트 전환, 인지도 및 트래픽, 쇼핑 프로모션, 앱 전환 캠페인을 활용하시는 광고주님이라면 간단한 설정만으로,ADVoost 기술을 통해 광고주의 성과 목표에 적합한 사용자를 자동으로 찾아 타게팅함으로써 광고 성과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광고주님께서는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1. 적용 일자- 2025년 11월 18일(화) 예정-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이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2. ADVoost 오디언스란?ADVoost 오디언스는 광고주의 퍼스트파티 데이터와 네이버의 방대한 데이터를 결합하여, 목표 달성에 적합한 사용자를 자동으로 타게팅하는 서비스입니다.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성과를 학습하고 최적화하며, 복잡한 타겟팅 설정 없이도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광고주는 ADVoost 오디언스를 통해 다양한 캠페인 목적에 맞춰 네이버 전 영역에서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1) 주요 특성​2) ADVoost 오디언스 vs 오디언스 타게팅 유형 비교ADVoost 오디언스는 기존 오디언스 타게팅 유형과 달리 설정된 성과 목표에 부합하는 사용자가 있다면 AI가 자동 확장하여 타게팅하는 형태로 진행됩니다.​3. ADVoost 오디언스 설정ADVoost 오디언스는 다양한 캠페인 목적에서 타게팅 유형으로 제공되며, 광고주가 입력한 정보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AI 학습 및 최적화가 진행됩니다.​■ 시그널이란?시그널은 광고 성과가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이용자를 빠르게 찾기 위해 활용하는 정보입니다.전환 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을 시그널로 설정하면, AI는 시그널 정보를 활용하여 시그널 정보에 매칭되는 사용자에게 광고 노출 가능성을 높이고 실시간으로 최적화를 수행합니다.​​4. ADVoost 오디언스 운영 시 주의 사항​1) 전환 추적 설정을 필수 수준으로 강력히 권장합니다.ADVoost 오디언스는 전환 데이터를 기반으로 동작하므로 설정 여부가 AI 학습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전환 추적 설정 단계부터 목표로 하는 전환 데이터가 잘 수집되고 있는지 사전 점검 부탁드립니다​2) 시그널 설정을 충분히 해주세요.시그널을 설정하지 않거나 부족할 경우 효율 지점을 찾는데 시간과 예산이 더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데모그래픽(성별, 연령), 관심사/구매의도, 잠재고객을 활용하여 다양한 시그널을 등록해 주세요.​3) ADVoost 오디언스는 고정된 설정 이외의 게재위치 및 소재 선택 방식 변경은 불가합니다.시스템이 유저와 지면을 자동으로 최적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재 형태를 등록하는 것도 권장 드립니다.​4) 타겟 제외는 모델의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 반드시 제외가 필요한 타겟만 설정을 권장합니다.​5) 광고그룹 신규 등록 후 AI 최적화가 완료까지 1주일 이상의 충분한 학습 기간을 확보해 주세요.​​6) ADVoost 오디언스를 활용한 광고그룹은 기존과 동일한 수준에서 성과 리포트를 제공합니다.​​5. ADVoost 오디언스 교육 자료ADVoost 오디언스의 자세한 특장점과 실제 활용 사례가 궁금하다면?▶ ADVoost 오디언스 소개서 다운로드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플레이스 플러스(beta)' 아이콘 확대 노출 안내

2025년 11월 13일(목)부터 '플레이스 플러스(beta)'를 이용할 경우 노출되는 플레이스 플러스 아이콘이 확대 적용 됩니다.'플레이스 플러스(beta)'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은 스마트 플레이스 안내를 확인 부탁드리며,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11월 13일(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적용 상품 : 플레이스광고- 적용 대상 : 네이버 통합검색 범용 UI, 상세페이지 주변탭* 향후 적용 업종과 대상은 별도 공지 없이 확대 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모바일, PC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모바일 지도앱  

[카카오]

[카카오] 12월 8일,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가 카카오비즈니스 파트너센터로 통합됩니다.

​ 다가오는 2025년 12월 8일, 카카오비즈니스 내 센터 세 곳이 '카카오비즈니스 파트너센터'라는 이름으로 하나가 됩니다. -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을 만나는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center-pf.kakao.com)- 카카오맵에 내 매장을 알리는 '카카오맵 매장관리' (mystore.kakao.com)- 카카오비즈니스 내 다양한 서비스 이용을 쉽게 하는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business.kakao.com/dashboard) 지금까지 세 센터를 오가며 이용하던 기능들을 앞으로는 한 곳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뿐만 아니라, 내 매장을 더 널리 알리고 비용 부담은 줄일 수 있는 신규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습니다.아울러 모바일용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앱'도 '카카오비즈니스 파트너센터 앱'으로 새 이름을 갖게 됩니다.새로운 카카오비즈니스 파트너센터는 12월 8일에 자동으로 모든 파트너에게 공개될 예정입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홈에서 로그인하면 새로운 파트너센터로 바로 연결됩니다.- 사용하고 계신 주요 기능은 동일하게 지원되고 모든 설정과 데이터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주소로 접속해도 자동으로 새 센터 속 해당 기능으로 연결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파워컨텐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11/12) - '다음 - PC'

2025년 11월 12일(수), '다음 - PC'이 파워컨텐츠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파워컨텐츠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5년 11월 12일(수)■ 적용 내용 : '다음 - PC' 내 파워컨텐츠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다음 - PC l https://www.daum.net- 매체 소개 : 대한민국 포털사이트. 검색, 뉴스, 커뮤니티,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PC 통합웹 탭, 사이트 탭 최대 3개 파워컨텐츠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제목', '설명', '콘텐츠 발행일', '이미지' 등- 추후 성과에 따라, 다음 - MO 매체도 추가로 오픈될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5년 11월 12일(수)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5년 11월 11일(화) 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노출 1일 전 오전 10시경, 노출 제한 매체 설정 화면에 '다음 - PC' 가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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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11/12) - 'Bing - PC'

2025년 11월 12일 (수), 'Bing - PC'가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5년 11월 12일(수)(* 초기 1% 노출량을 시작으로 성과에 따라 추후 노출량 확대 가능)■ 적용 내용 : 'Bing - PC' 내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Bing - PC l https://www.bing.com- 매체 소개 : Microsoft의 검색 서비스로 웹페이지, 동영상, 이미지, 지도 등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통합검색페이지 상단 최대 8개 쇼핑검색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이미지', '상품명', '가격', '업체명'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5년 11월 12일 (수)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5년 11월 11일(화)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 2025년 11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

2025년 11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사항[1]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집행 캠페인 및 입찰 전략 확대 안내​■ 상세 변경 내용[1]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집행 캠페인 및 입찰 전략 확대 안내​1. 적용 일자- 2025년 11월 12일(수)※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정 변경 시 본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2. 변경 사항-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집행 캠페인 및 입찰 전략이 확대됩니다.- 반영 이후 하단 캠페인 및 입찰 전략으로도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인지도 및 트래픽 캠페인 -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CPC• 참여 유도 캠페인 -○ 수동 입찰 CPM○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CPC- 단, 기존대로 동영상 조회 캠페인의 수동 입찰 CPV, 인지도 및 트래픽 캠페인의 수동 입찰 CPM으로도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소재 유형 집행 가능 조건(신규 추가★)> 캠페인  입찰 전략  청구 기준  동영상 조회  수동 입찰  CPV  인지도 및 트래픽  수동 입찰  CPM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  CPC  참여 유도  수동 입찰 ★  CPM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  CPC ​3. 주의 사항- 피드형(숏폼), 인스트림, 전면형 동영상 광고의 경우 확대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동영상 조회 캠페인에서 피드형 광고 소재 등록 시 제공되던 "행동 유도 미사용 옵션" 기능은 종료되며, 기존 해당 옵션을 설정한 광고 소재는 반려 처리됩니다.- "행동 유도 미사용 옵션" 기능 종료 후 광고 소재 내 행동 유도 버튼 레이블을 표시하지 않도록 적용하시려는 경우, 행동 유도 "버튼 없음" 설정을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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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검색대기창 광고 노출 확대 안내

2025년 11월 5일(수)부터 가격비교 및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일부 검색대기창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가격비교,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에 각각 노출 가능한 상품을 대상으로 검색대기창 내 ‘추천검색어’와 연관된 상품을 노출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11월 5일(수)*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네이버 가격비교 홈/검색 검색대기창-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검색/버티컬 일부 검색대기창​■ 적용 상세- 검색창 광고 위치 : 검색대기창 최근검색어 영역 하단- 노출 광고 개수 : 가변 (최대 6개) 가격비교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 알아두세요!- ‘검색창광고’ 노출은 아래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ㄴ 가격비교 : ‘네이버 쇼핑 검색창 - 모바일’, ‘네이버 쇼핑 검색창 - PC’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창 - 모바일’,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창 - PC’-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 광고 노출 매체에서 해당 매체를 제외해야 합니다.- 본 변경 사항은 쇼핑검색광고 노출 지면 확대로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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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소재 검토 결과’ 알림 발송 기준 개선 (11/5)

광고주님들께 보다 효율적인 광고 안내를 하기 위해검색광고 캠페인 타입 알림 설정 중 ‘소재 검토 결과’ 가 ‘노출가능(통과)’ 인 경우이메일 수신 설정을 더 직관적으로 개선합니다.​■ 경로- 통합 광고주센터 로그인 > 광고 계정 탭 > 관리하고자 하시는 계정 선택하여 클릭- 관리 페이지 진입 > 설정 > 알림 관리 > 검색광고 캠페인 타입 탭 선택 ​​■ 변경 사항- 검색광고 캠페인 알림 설정 항목 중 “소재 검수 알림 문자/톡톡 메시지”의 “검색광고 소재 검토 결과가 ‘노출 가능’일 경우에도 알림 수신하기” 항목​1) 변경 전- 문자/톡톡은 설정 값에 따라 발송- 이메일은 설정 값과 상관없이 기본으로 무조건 발송​2) 변경 후- 문자/톡톡/이메일 모두 설정 값에 따라 발송됩니다.- 설정 값 미체크 시에는 이메일 포함하여 알림이 발송되지 않고, 체크 시에만 이메일 포함하여 알림이 발송됩니다.- 소재 검토 결과가 ‘노출 제한’ 일 경우에는 알림 설정 여부와 상관없이 검토 결과 문자/톡톡/이메일이 발송됩니다.​■ 적용 일정- 적용 일자 : 2025년 11월 5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기존 설정 값은 유지되며, 기존 ‘소재 검토 결과가 노출 가능일 경우 알림 수신하기’가 체크된 경우 소재 검토 결과 ‘노출 가능’ 알림이 발송됩니다.- 해당 알림 미수신을 원하실 경우, ‘소재 검토 결과가 노출 가능일 경우 알림 수신하기’ 항목 설정을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해당 항목은 문자/톡톡/이메일에 일괄적으로 적용되며, 알림 매체별 설정은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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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쇼핑정보' 확장소재 노출 형상 변경 안내

일부 트래픽을 대상으로 한 '쇼핑정보' 확장소재 노출 테스트에 이어 (관련 공지),사이트검색광고의 '쇼핑정보' 확장소재의 노출형상이 변경될 예정입니다.상품 정보를 추가 노출하여 광고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상품 이미지 하단에 상품명이 함께 노출됩니다.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11월 4일(화)​*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노출 영역- PC/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PC 블로그/카페/지식iN 탭 영역 ■ 노출 방식- 쇼핑정보 확장소재에서 상품 이미지 하단에 상품명과 가격이 노출됩니다. ※ 알아두세요!- 노출을 원하지 않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면 확장소재 삭제/중지하거나, 쇼핑몰 및 스마트스토어에서 상품 정보를 수정하시길 바랍니다.- 성인, 병/의원, 금융/보험 업종은 '쇼핑정보' 확장소재 등록 및 노출할 수 없습니다.- 변경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