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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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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브랜드검색 신규 광고주 페이백 이벤트 안내

통합검색 결과 상단에 최신의 브랜드 정보를 노출할 수 있는 ‘브랜드검색’ 을 이벤트 기간 동안 처음 집행하시는 광고주께 비즈쿠폰 20만원을 페이백 해드립니다. 

네이버 브랜드검색이란?

구매한 브랜드 키워드에 대해서 통합검색 결과 상단에 단독 노출되는 상품입니다.
네이버 브랜드검색을 통해 내 브랜드를 검색한 사용자에게 보다 풍부한 브랜드 정보를 노출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잠재고객을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 안내

event

브랜드검색을 처음 집행하시는 모든 광고주에게
무상 비즈쿠폰 20만원을 지급해드립니다.

· 기간
2021.07.21 ~ 09.30 (브랜드검색 광고 노출 시작 기준)
· 대상
’20년 1월 이후 브랜드검색을 집행하지 않은 계정 (노출 기준)
· 내용
브랜드검색 집행 완료 시 무상 비즈쿠폰 20만원 지급 (집행 중 취소 시 미지급)

※ 이벤트 참여 결과에 따른 비즈쿠폰 지급은 프로모션 종료 후 일괄 지급 됩니다. (11월 초 지급예정)
    지급 받은 쿠폰은 [광고시스템 > 비즈머니 > 쿠폰 관리] 에서 비즈머니로 전환하여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Q.  광고시스템 내 다른 계정이나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 브랜드검색 집행 이력이 있는 경우 이벤트 참여 대상이 아닙니다.
다른 계정 혹은 디스플레이광고에서의 진행 여부는 구매 키워드의 노출 이력을 기준으로 확인합니다.
Q.  이벤트 대상 여부는 노출을 기준으로 합니다.
신규 집행 광고주 페이백 이벤트는 '20년 1월 이후 브랜드검색 노출 이력이 없는 계정을 대상에 한하며,
'20년 1월 이전에 계약하셨더라도 '20년 1월 이후 노출이력이 있다면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Q.  이벤트 참여 여부 역시 노출을 기준으로 합니다.
이벤트 대상 조건을 충족하는 계정에서 이벤트 기간에 (2021.07.21 ~ 09.30) 노출이 시작되는 브랜드검색 광고에 한합니다.
이벤트 기간 이전에 계약하셨더라도 이벤트 기간 동안 노출이 되었다면 이벤트 참여가 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Q.  집행 중 취소를 한 경우에는 비즈쿠폰이 지급되지 않나요?
이벤트 대상 조건을 충족하시더라도 집행 중 취소를 한 경우에는 비즈쿠폰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Q.  발급된 비즈쿠폰의 유효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발급된 비즈쿠폰의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1년입니다.
Q.  광고 집행 전 심의를 받아야 하는 업종의 광고주라면 확인해주세요!
사전심의로 인하여 이벤트 기간 내 광고 집행이 어려우신 경우라면, 심의 진행 중임을 알 수 있는 증빙자료와 함께 전달 주신다면 확인 가능합니다.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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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브랜드형으로 광고 집행 가능한 브랜드 공식몰이 최대 3개까지 확대되었습니다.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을 집행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이제 동일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패키지에 가입된 대표 공식몰을 포함한 최대 3개의 공식몰을쇼핑 브랜드형 비즈채널로 등록하여 광고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외부 공식몰, 브랜드스토어, 스마트스토어 등 공인된 해당 브랜드의 공식 사이트로 쇼핑 브랜드형 광고 집행 가능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일정2021년 11월 24일 (수) 오후 4시 오픈 완료알아두세요!Q. 브랜드 패키지는 무엇인가요?사용자들에게는 정확하고 풍부한 브랜드 정보와 신뢰할 수 있는 판매처 정보를 제공하고,브랜드 제조사에는 네이버 쇼핑 내 자사 브랜드 정보를 종합 관리할 수 있는 권한을드리는 네이버 쇼핑 부가 서비스입니다.네이버쇼핑에 입점한 후 '브랜드'에 대한 소유권 및 관리 권한을 확인받은 후 브랜드 권한을 획득하면,쇼핑파트너센터에서 브랜드사 전용 메뉴(브랜드 관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사 전용 메뉴에서는 브랜드 카탈로그를 직접 관리하고,사용자들에게 다양한 브랜드 컨텐츠도 소개할 수 있습니다.Q. 브랜드 공식몰은 무엇인가요?브랜드패키지 가입 시, 해당 네이버쇼핑 ID로 운영 중인 공식판매처를 의미합니다.공식판매처는 브랜드패키지 가입 시 등록된 대표 공식판매처를 포함하여 최대 3개의 공식판매처를 등록 및 운영할 수 있습니다.공식판매처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브랜드가 정상 등록되면 카탈로그와 쇼핑검색에 ‘공식판매처’로 노출되며,각 공식판매처로 쇼핑 브랜드형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Q. 브랜드 공식몰은 어디서 등록하나요?브랜드 공식몰은 쇼핑파트너센터의 ‘브랜드관리 > 공식 판매처 관리’ 메뉴에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공식판매처는 같은 사업자번호 범위 내에서 조회가 가능하며, 최대 3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공식판매처 정보 변경 시 카탈로그 1시간, 쇼핑검색 1일 정도 서비스 반영 시간이 소요됩니다.* 브랜드 공식몰 등록 및 운영은 네이버쇼핑의 정책을 따릅니다.Q. 추가된 공식판매처로 쇼핑 브랜드형 비즈채널을 어떻게 연동하나요?광고주센터의 정보관리 > 비즈채널 관리 > 채널추가(네이버쇼핑 브랜드) 에서 추가한 공식몰을 쇼핑브랜드형 비즈채널로 연동할 수 있습니다.Q. 광고그룹을 만들 때, 어떻게 비즈채널을 선택하나요?캠페인 만들기(쇼핑검색광고) > 광고그룹 만들기(쇼핑 브랜드형) 에서 쇼핑 브랜드 선택 시 쇼핑 브랜드형으로 연결한 비즈채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이 때, 동일한 브랜드가 다수 노출되어 혼동될 수 있으니 선택에 유의해 주세요.* 동일한 브랜드에 대해 다수의 비즈채널을 생성한 경우(최대3개), 광고그룹 셋팅 시 이를 구분할 수 있는 구분자가 추후 별도로 추가될 예정입니다.Q. 하나의 광고그룹 안에 여러 개의 비즈채널을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나요?아닙니다. 하나의 광고그룹 안에서는 하나의 비즈채널만 연동해서 사용하실 수 있으며, 여러 개의 쇼핑 브랜드형 비즈채널을 활용 시, 광고그룹을 분리하여 운영해주세요.하나의 광고그룹 내 여러 개의 비즈채널을 연동하신 경우 해당 소재는 보류 처리될 수 있습니다.※ 참고!동일한 키워드에 다수의 소재가 노출될 수 없습니다.ex) ‘네이버’ 키워드에 네이버 외부공식몰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로 모두 쇼핑브랜드형 광고그룹을 생성했더라도 해당 키워드에는 하나의 소재만 노출이 가능합니다.Q. 하나의 브랜드에 대해 각각 다른 비즈채널로 광고를 집행한 경우, 보고서는 어떻게 확인하나요?다차원보고서의 '보고서 항목 목록’ 중 url 을 선택하여 각 비즈채널 별 쇼핑 브랜드형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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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모바일 검색결과 영역 베타 운영(2/14-3/13)

11번가 모바일 검색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하여 일부 검색 트래픽에 한정하여 아래와 같이 검색서비스 베타운영을 진행합니다.해당기간 동안에 포커스클릭 광고를 이용하는 판매자의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주요내용]1. 베타 운영 기간 : 2022년 2월 14일 ~ 3월 13일 (4주간)2. 베타 운영 영역 : 모바일 검색결과 영역3. 베타 운영 규모 : 11번가 모바일 검색 트래픽의 약 10% 내외4. 상세 내용  : 베타운영 트래픽에 한해 포커스클릭 모바일 검색결과 지면에서 광고, 서비스 컬렉션 노출 개수 및 위치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일반 검색결과 (90%) : 포커스클릭 광고 최대 9개 및 포커스클릭 상/하단 서비스 컬렉션 최대 13개 베타운영 검색결과 (10%) : 포커스클릭 광고 최대 8개(4개/4개로 영역구분되며 사이에 서비스컬렉션 추가) 및 포커스클릭 상/중/하단 서비스컬렉션 최대 14개5. 비고   1) 모바일 파워상품 미판 구좌 발생시 포커스클릭은 일반 검색결과에서는 최대 19개까지, 베타운영 검색결과에서는 최대 16개까지 노출될 수 있습니다.   2) 베타운영 검색결과에서 포커스클릭 모바일 검색결과에 노출 가능한 광고가 5개인 경우에 한하여, 1~5순위까지 영역 분할 없이 한 영역에 노출됩니다.  3) 컬렉션은 11번가 구매 고객이 상품을 탐색하고 구매하는 과정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 혹은 상품 특성별로 상품을 묶어 제공하는 검색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예시) 쇼킹딜 컬렉션 : 쇼킹딜 상품 묶음/ 컨텐츠 컬렉션 : 상품과 관련된 쇼핑 컨텐츠 묶음  광고 이용시 위 내용 참고 부탁드리며,상기 내용 확인 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하단 왼쪽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하게 답해 드리겠습니다.

[11번가]

[11번가] 개인정보보호 강화를 위한 로그인 2단계 인증 추가

개인정보보호 강화를 위해 애드오피스에서 셀러오피스로 이동시 로그인 2단계 인증이 추가될 예정으로 안내드립니다.  변경사항 안내 1. 변경일 : 2021년 12월 23일(목)2. 영향범위 ㄴ 애드오피스 우측 최상단 햄버거 버튼 > 셀러오피스 이동시 ㄴ 애드오피스 홈 > 결제관리 > 캐시포인트관리 > 잔액충전 및 상세보기 버튼 클릭통한 셀러오피스 이동시 ㄴ 애드오피스 홈 > 결제관리 > 세금계산서 클릭통한 셀러오피스 이동시 ㄴ 애드오피스 홈 우상단 [충전] 클릭 > 셀러캐시 혹은 셀러포인트 클릭통한 셀러오피스 이동시3. 상세내용  ㄴ 애드오피스에서 셀러오피스로 이동시, 휴대폰 및 이메일로 인증코드 전송받아 추가 인증 완료할 경우 셀러오피스 접근 가능 ㄴ 인증은 애드오피스가 아닌 셀러오피스에 등록된 정보로 진행 필요  로그인 2단계 인증 기능은 셀러오피스 > 판매자정보 > 판매자정보관리 내에서 설정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상기 내용 확인 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하단 왼쪽 대표전화(1544-1853)으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하게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모먼트] 2022년 제 20대 대선광고 상품 및 노출 일정 안내

2022년 제 20대 대통령선거 관련하여 선거 광고 상품이 오픈/노출 될 예정으로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2년 20대 대선광고] 1. 선거광고 노출기간 : 2022년 2월 15일(화) ~ 2022년 3월 8일(화) - 22일간 선거 광고 노출 예정이며, 소재 등록/검수 일정에 따라 일정은 변동 될 수 있습니다. 2. 단가 및 과금방식 : CPM 과금 방식-  PC : CPM 3000원 / 모바일 : CPM 5,000원 (고정단가) 3.노출지면 - PC :  Daum 탑 화면과 뉴스 지면- 모바일 : Daum  뉴스 지면 (예시 - PC지면)  (예시 - 모바일지면)  ※ Daum 모바일 개편에 따른 노출 지면이 일부변동 될 수 있습니다.※ 개편 될 경우 상세 내용은 아래 모먼트 공지사항을 통해 적용일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청약 신청한 대상자에 한하여 개별적으로 재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모바일 개편 관련 모먼트 공지사항 (바로가기)▶Daum 모바일 뉴스 개편 공지사항 (바로가기) 4 소재유형 : 네이티브 유형 5. 구매 및 집행방법1) 카카오 선거광고는 신청서를 기준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상세 내용은 아래 상품소개서를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상품소개서 2) 선거광고 상품 청약기간은 2022년 1월 19일(수)~ 2022년 1월 21일(화)까지이며, 아래 접수 이메일주소로 청약신청서를 작성하여 기간 내 접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접수 이메일 주소 : 배진아 과장, ruda.25@kakaocorp.com☞ 청약신청서 3) 패키지 및 상세안은 정당별 대행사로 선정된 곳에 한하여 전달 될 예정입니다.상세한 문의내용은 접수 이메일주소로 문의 및 카카오 채널담당자를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 참고사항  1) 모든 선거광고는 모든광고는 공직선거법에 의해서만 집행이 가능하며, 광고소재의 선거법 위반여부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판단에 따릅니다. 2) 카카오의 선거광고는 CPM 단가 상품으로 선거기간 동안 타 광고 계정의 광고집행 및 노출을 제한하지 않으며, 선거광고 기간 동안 선거광고 지면(Daum 탑&뉴스지면)의 경우 일부 광고의 노출량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3) CPM 상품 특성상 노출량에 따라 과금되므로 계약금액에 맞춰 노출이 보장되지 않을 수 있으며, 집행(노출)되지 않는 금액에 한하여는 환불가능합니다.  상기내용 확인 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하게 답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모먼트]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포스트 콘텐츠 연령인증 기능 도입 안내 (1/20)

■ 적용일 : 2022년 1월 20일 (목) - 적용 예정 ■ 적용 사항 1. 대상 :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의 게임물,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비디오물, 청소년 연령제한 등급의 음반 및 음악파일, 웹툰, 간행물, 서적 등 콘텐츠, 이외 청소년에게 유해하다고 판단되는 업종 및 관련 콘텐츠※ 단, 주류/전자담배기기 브랜드, 판매업, 제조업 등은 '성인인증 채널' 적용 필수이며, 메시지 발송 시 '연령인증 메시지' 기능 선택 적용 가능 2. 적용 내용 1) 연령인증 메시지 설정 또는 연령 인증된 포스트 랜딩 URL 설정 기능 [경로] 광고만들기 > 카카오톡 채널 x 도달 캠페인 > 광고그룹 : 집행 대상 설정 > +연령인증 메시지[경로] 광고만들기 > 카카오톡 채널 x 도달 캠페인 > 광고그룹 > 소재 : 랜딩 URL '포스트'[경로] 광고만들기 > 카카오 비즈보드 x 전환, 방문, 도달 캠페인 > 광고그룹 > 소재 : 랜딩 URL ‘포스트’  광고 유형 광고 목표  광고 그룹 소재 카카오톡 채널 도달 연령 인증 메시지 연령 인증 메시지 발송 카카오톡 채널 도달 - 카카오톡 채널 포스트 목록 중 연령인증 포스트 구분 및 설정 가능 카카오비즈보드 전환, 방문, 도달 - 카카오톡 채널 포스트 목록 중 연령인증 포스트를 구분 및 설정 가능  [카카오톡 채널 x 도달]   [카카오비즈보드 x 방문, 전환, 도달]   2) 연령인증 메시지 소재 에디터 및 복사 정책 (1) 연령인증 설정된 광고그룹은 [+기존 소재] [+메시지 관리 목록]에서 일반 메시지를 불러오기 및 발송 가능(2) 연령인증 설정된 광고그룹이 아닌 일반 광고그룹에서는 [+기존 소재] [+메시지 관리 목록]에서 연령인증 메시지 불어오기 및 발송 불가(3) 메시지 소재 복사 시, 연령인증 설정된 광고그룹의 메시지는 일반 메시지로 복사 불가능, 그 외 복사 가능   3. 연령인증 콘텐츠 시안   - push 알림 메시지는 "연령 확인 필요한 메시지입니다"라는 대체 텍스트로 공통 노출 예정입니다.   ※ 참고사항 - 연령인증 메시지 설정 기능은 ‘집행 중’ 이전 상태인 경우 수정 가능합니다.- 청소년보호조치 필요 업종 및 관련 콘텐츠임에도 연령 인증 메시지 기능을 설정하지 않는 경우,  또는 성인인증 채널 필수인 업종임에도 성인인증 채널을 인증하지 않고 메시지를 발송하는 경우 카카오톡 채널 운영 정책 및 카카오광고 이용제한 가이드에 따라 제재 조치 및 서비스 이용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대행사의 경우 카카오모먼트 영업 정책 내 대행사 패널티 정책에 따라 위 내용이 위배됨이 확인될 경우 패널티가 부여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채널 메시지 집행 가이드에서 제한하는 업종 및 관련 콘텐츠는 메시지 발송 불가하며, 메시지 발송 전 사전 확인과 책임의 의무는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연령인증 메시지로 발송된 경우 연령 미인증 시 메시지는 확인할 수 없으며, 연령 인증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 대상은 메시지 예상 발송 모수 및 대상보다 적을 수 있습니다.- 채널 메시지 과금 정책에 따라 발송당 과금(CPMS) 되며, 연령인증 메시지는 발송당 15원, 타겟 적용 시 발송당 20원입니다.- 연령인증을 설정한 메시지 / 포스트는 공유 기능 제한됩니다. - 연령인증 포스트로 발행된 포스트가 연결된 보드는 연령인증이 되지 않은 경우 '연령인증이 필요한 콘텐츠입니다.'로 노출됩니다.  상기내용 확인 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하게 답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신규 광고주 지원 프로그램(2022년)

검색광고 광고주님들도 네이버의 프리미엄 지면에 디스플레이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네이버의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에서 특별한 신규 광고주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니 참여해 보세요.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높은 주목도로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는 네이버 메인, 서브 지면과 스마트채널,그리고 밴드, SNOW 등 네이버 패밀리 매체의 여러 지면을 활용해 다양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란?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가입을 통해 유연한 마케팅을 진행해 보세요.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 바로가기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신규 광고주 지원 프로그램은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을 통해,2022년 1월 1일 이후 첫 과금이 발생하는 신규 광고주님께첫 과금일로부터 30일 간의 유상소진금의 50%를 무상충전금으로 지원합니다.프로그램 내용- 대상 : 신규 가입 또는 기존 계정 중에 2022년 1월 1일 이후 첫 과금이 발생한 광고 계정(해외사업자 제외)- 기간 : (최초 과금일 기준) 2022년 1월 1일 ~ 2022년 12월 31일- 지원 금액 : 최초 과금일 포함 30일 동안의 유상소진금(광고비 보상 금액 제외)의 50%를 최대 50만원까지 무상충전금으로 지원- 적용 상품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내의 전 상품- 지원 방법 : 광고 계정에 무상충전금 지급(3월부터 매월 중순 계정별로 지급, 최대 6개월 이내 사용 권장)                    최초 과금일로부터 30일 경과 조건에 부합할 경우, 보상 금액을 제외한 유상소진금의 50%를 산정하여 최초 과금일 기준, 차차월 중순 지급                    (15일 이후 첫영업일 지급을 기준으로 하며 일정은 당겨질 수 있음)  예시)   ⓐ 3월 2일 최초 과금이 발생하여 3월 31일까지 120만원 집행하였다면,       30일간 집행 금액이 120만원이므로 50만원의 무상충전금을 차차월 중순인 5월 17일 광고 계정에 지급   ⓑ 3월 30일 최초 과금하여 4월 30일까지 15만원 집행하였다면,       3월 30일 부터 4월 28일까지(30일간) 집행한 13만원(30일간 집행 금액)의 50%인 6만 5천원의 무상충전금을 5월 17일 광고 계정에 지급    ※ 성과형 디스플레이스 광고는 비즈쿠폰이 아닌 충전금을 제공합니다. 지원 프로그램 참여 방법1.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 대해 이해합니다.  ▶ 바로가기 >2.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 가입합니다. ▶ 바로가기 >   3.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TV를 통해 계정과 광고 시스템구조를 이해하고 광고를 진행합니다.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 바로가기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가이드북 ▶ 다운로드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이용 가이드 ▶ 다운로드 >☞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TV > 광고구조, 플랫폼 구조 이해  ▶ 바로가기 >☞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TV > 캠페인/그룹/소재등록 방법 안내 ▶ 바로가기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가입 후,실제 집행을 통해 과금이 발생하면 자동으로 참여되며3월부터 매월 중순 대상 계정에 계정별로 지급(최초 과금일 기준 차차월 지급)되고, 광고 계정의 결제 담당자 메일로 안내 드립니다.성과형 광고 플랫폼의 운영 노하우를 가진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공식 파트너사와의 협업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GFA) 2022년 상반기 공식 파트너사 ▶ 바로가기 >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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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라이트형 소재 노출 종료 안내(1/26)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광고의 기존 기본소재인 ‘라이트형’의 노출이2022년 1월 26일부로 종료될 예정임을 안내 드립니다.현재 ‘라이트형’으로 쇼핑브랜드형을 집행하고 계신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재 노출 종료일정2022년 1월 26일 (수)*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내용 상세모바일 상단과 하단에서 노출되었던 ‘라이트형’ 소재의 등록 및 노출이 2022년 1월 26일 수요일에 종료될 예정이며,이에 따라 쇼핑 브랜드형 광고는 신규 기본소재인 이미지섬네일형과 이미지배너형 소재만 노출이 가능합니다.따라서 ‘라이트형’ 소재로 쇼핑 브랜드형 광고를 집행하고 계신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안정적인 광고 집행을 위해 ‘이미지섬네일형’과‘이미지배너형’ 광고 소재를 미리 등록해두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알아두세요!기존 공지된 바와 같이, 1월부터 2월까지 이벤트 기간동안쇼핑브랜드형의 '이미지섬네일형' 과 '이미지배너형' 을 통해 광고를 집행하시는 모든 광고주 분들께집행하신 광고비의 50%를 무상 비즈쿠폰으로 돌려드리는 프로모션이 진행중이오니, 광고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기간2022.01.01 ~ 2022.02.28 (2개월간)대상이벤트 기간 중 ‘이미지섬네일형’, ‘이미지배너형’ 광고로 과금이 발생한 광고주 계정내용이벤트 대상에 해당하는 광고주 계정에서 발생한 광고비의 50%를 무상 비즈쿠폰으로 지급 (월 1천만원 한도)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1/24) - '오락-모바일'

2022년 1월 24일(월), '오락-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 ■ 적용일: 2022년 1월 24일(월) ■ 적용 내용:  '오락-모바일' 앱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오락-모바일' ㅣ 모바일 앱- 매체 소개 : 포인트적립형 모바일잠금화면 서비스-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취향저격상품 페이지 하단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최대 5개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2년 1월 24일(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2년 1월 17일(월)에  광고시스템 접속 후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 > 매체 설정]에서 해당 매체를 노출 제한 매체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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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쇼핑브랜드형 광고주 페이백 이벤트 안내 (1월~2월)

쇼핑검색광고-쇼핑브랜드형의 신규 소재 템플릿 출시를 기념하여더 많은 광고주분들이 새로운 광고 소재를 경험해보실 수 있도록 신규 템플릿으로 광고를 집행하시는 모든 광고주 분들께 비즈쿠폰 페이백을 지원합니다.   신규 템플릿 안내2021년 12월 9일부터 기존 소재(라이트형) 외에 2가지 타입이 추가되었습니다.라이트형 대비 높아진 ctr을 경험해보세요. - 이미지 섬네일형 : 상품형 이미지와 텍스트 및 브랜드컨텐츠를 통한 브랜드메시지의 주목도 강화 - 이미지 배너형 : 전면 배너형 이미지와 브랜드컨텐츠를 통한 브랜딩 강화프로모션 안내이벤트 기간동안 쇼핑브랜드형의 '이미지섬네일형' 과 '이미지배너형' 을 통해 광고를 집행하시는 모든 광고주 분들께집행하신 광고비의 50%를 무상 비즈쿠폰으로 돌려드립니다.· 기간2022.01.01 ~ 2022.02.28 (2개월간)· 대상이벤트 기간 중 '이미지섬네일형', '이미지배너형' 광고로 과금이 발생한 광고주 계정· 내용이벤트 대상에 해당하는 광고주 계정에서 발생한 광고비의 50%를 무상 비즈쿠폰으로 지급 (월 1천만원 한도)※ 이벤트 참여에 따른 비즈쿠폰은 이벤트 종료 후 3월 중 지급됩니다.  알아두세요!Q. 기존 소재(라이트형) 집행 광고비는 이벤트 대상이 아닌가요?네, 신규소재 출시이벤트로 '이미지 섬네일형', '이미지 배너형' 집행 광고비에 대해서만 해당됩니다.현재 PC에서는 신규소재로만 광고가 노출 가능하니, 신규 소재를 통해 PC 노출을 확대해보세요!Q. 광고주 계정별 지급되나요?네, 집행하신 광고 계정 단위로 이벤트 금액을 산정하며, 해당 계정으로 무상 비즈쿠폰이 지급됩니다.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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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모바일 다음 첫 화면 개편에 따른 광고 변경사항 안내 (1/13)

오는 22년 1월 모바일 다음이 큰 변화를 시도합니다.사용자의 선택권을 강화해 줄, 다양한 시선으로 큐레이팅 된 새로운 첫 화면과 언론사가 직접 편집/발행하는 방식의 뉴스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Daum 모바일 뉴스 개편 공지사항 바로가기)    이에 따라 모바일 다음에 노출되는 카카오모먼트 광고에도 일부 변경사항이 있어 안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를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일 : 2022년 1월 13일(목)  ■ 모바일 다음 주요 개편 사항1. My뷰 / 발견탭 신설2. My피드 / 랭킹탭 종료3. 모바일 다음 첫 화면 뉴스탭 → 발견탭으로 변경4. 언론사가 직접 편집하고, 발행하는 방식으로 뉴스 서비스 변경 ■ 모바일 다음 광고 관련 주요 사항 1. 카카오모먼트 광고 유형별 모바일 다음 노출탭   2. 카카오모먼트 광고 유형별 게재 시안 1) 카카오비즈보드 -신설되는 My뷰, 발견탭 최상단에 카카오비즈보드가 노출됩니다.-'쇼핑'탭을 제외한 모든 탭의 최상단에 카카오비즈보드가 노출됩니다.-뉴스탭의 콘텐츠가 노출되는 방식의 변경은 있으나, 광고 노출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2) 디스플레이 광고-신설되는 My뷰, 발견탭에 디스플레이(이미지 >네이티브, 이미지 > 카탈로그) 광고가 노출됩니다.-'쇼핑'탭을 제외한 모든 탭에 디스플레이 광고가 노출됩니다.※ 단, 노출되는 광고 위치는 개편 등 서비스의 콘텐츠 노출 방식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별도로 공지하지 않습니다.    3) 동영상 광고-신설되는 My뷰, 발견탭에 동영상(아웃스트림) 광고가 노출됩니다.-'쇼핑'탭을 제외한 모든 탭에 동영상 광고가 노출됩니다.※ 단, 노출되는 광고 위치는 개편 등 서비스의 콘텐츠 노출 방식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별도로 공지하지 않습니다.    4) 쇼핑 광고-신설되는 발견탭에 쇼핑박스 광고가 노출되며, My뷰에는 노출되지 않습니다.-'My뷰, 스포츠, 자동차+'를 제외한 모든 탭에 쇼핑 광고가 노출됩니다. (노출되는 탭의 개수 동일)   ■ 예상 Q&A Q. 모바일 다음 개편은 모바일WEB, 다음APP에 모두 반영되나요?A. 모바일WEB, 다음APP에 모두 반영됩니다. APP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지 않아도 개편 사항은 적용됩니다.    Q. 디스플레이, 동영상 광고는 현재 MY피드, 뉴스탭, 랭킹탭에 노출되는 광고 위치와 신규탭에 노출되는 광고 위치가 유사한가요?A. MY뷰, 발견, 뉴스탭은 모두 현재와 다른 방식으로 콘텐츠를 노출할 예정으로 광고 위치가 기존과 동일할 수는 없습니다.    현재와 유사하게 콘텐츠와 콘텐츠 사이에 네이티브 형태로 광고가 노출될 예정이며, 광고 위치는 별도 공지 없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단, 이번 개편으로 발견, 뉴스탭은 현재 대비 사용자의 의도에 따라 스크롤 액션으로 더 많은 콘텐츠 보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노출될 수 있는 광고 개수가 기존보다 상승할 수 있습니다.  Q. 쇼핑박스의 노출 위치는 동일한가요?A. 발견, 뉴스탭은 모두 현재와 다른 방식으로 콘텐츠를 노출할 예정으로 광고 위치가 기존과 동일할 수는 없습니다.    단, 현재 뉴스탭에 노출되는 쇼핑박스 위치와 유사한 위치에 광고를 노출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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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모먼트] 플랫폼 기능 개선 및 변경 사항 안내

12/16(목)에 적용된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개선 및 변경사항을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플랫폼 기능 개선 및 변경사항 적용 안내]  ■ 적용일 : 2021년 12월 16일 (목) - 적용 완료 ■ 적용 사항 1. 캐러셀 메시지 기능 개선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소재 유형 중 캐러셀 메시지의 사용성 개선을 위해 고도화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1) 경로- 광고계정 > 광고만들기 > 카카오톡 채널x도달 캠페인 > 광고그룹 > 소재 만들기 - 광고계정 > 광고관리 > 광고자산 관리 > 메시지 관리 > + 새 메시지 만들기 2) 주요 변경 사항  개선 사항 상세 화면 (1) Intro 필수입력 → 선택입력 Intro 항목 선택입력으로 변경하여 캐러셀 메시지 소재의 자유도 향상   (2) Intro 랜딩 설정 기능 추가 Intro의 랜딩 설정 기능이 추가되어 Intro 홍보이미지 클릭 가능   (3) PC 링크 입력 지원 (Intro, 캐러셀 모두 적용) 기존에 캐러셀 형태에서만 미제공하던 PC 링크 입력 항목 추가  3) 보고서- [소재 지표 > 메시지 지표 > 이미지/동영상 클릭수] 지표 항목에 Intro에 첨부된 이미지가 클릭된 횟수도 포함하여 집계됩니다.     ※ 참고사항 - 디바이스, OS별로 Intro 홍보이미지의 랜딩 동작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는 오류가 아닌 디바이스, OS별로 업데이트 적용 시점이 다른 부분인 점 참고해주세요.  ㄴPC : MAC에서는 Intro 홍보이미지에 클릭 동작이 적용되지 않으며, 빠른 시일 내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Window는 클릭 동작 적용)  ㄴMobile : iOS는 카카오톡 최신 버전(v9.6.2)로 업데이트한 기기에서만 홍보이미지 클릭 시 설정한 랜딩으로 이동합니다.  **카카오톡 최신 버전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되어 사용자별로 적용 가능 시점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캐러셀 메시지 소재 유형은 최소 Intro, 캐러셀을 포함하여 2개 이상의 메시지 카드를 설정해야만 생성이 가능합니다. (Intro 없이 캐러셀 2개 이상 설정 가능)- 캐러셀형 말풍선은 공유하기 시 캐러셀 전체 공유하기가 불가하며, 단일 말풍선만 공유가 가능합니다.  2. 메시지 관리 > 채널 관리자센터에서 메시지 불러오기 기능 종료 안내 ▶바로가기 3. 대행사 Open API 변경 사항 안내 ▶바로가기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카카오모먼트 FAQ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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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신규소재 노출 오픈 안내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광고의 신규 소재가 2021년 12월 9일부터 노출될 예정입니다.다양한 소재로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을 지금 바로 시작해 보세요.등록안내 공지 보러가기 >쇼핑 브랜드형 신규소재 노출안내광고노출 시작일정2021년 12월 9일 (목)*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광고노출 영역네이버 모바일/PC 쇼핑검색 상단 및 하단개편 주요 내용1. 기본소재의 신규 유형인 ‘이미지섬네일형'과 ‘이미지배너형'이 추가됩니다.2. ‘쇼핑 브랜드 동영상;, ‘쇼핑 브랜드 라이브’ 확장소재의 UI가 변경되고, ‘쇼핑 브랜드 이벤트’ 확장소재가 신설됩니다.개편 상세 내용1. 기본소재의 신규 유형인 ‘이미지섬네일형’ 과 ‘이미지배너형’ 이 추가됩니다.- 기본소재에 이미지를 등록하여 확장소재를 등록하지 않아도 모바일 상단과 PC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내 브랜드 특성과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 유형에 맞게 템플릿을 선택하여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포함한 광고의 모든 요소가 화면의 전면에 노출되어 브랜드 콘텐츠의 활용도가 높아집니다.* 일반키워드로 광고 집행 시 상품이 숨김처리되며, ‘브랜드 상품 펼쳐보기’ 버튼을 클릭해야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고의 사이즈가 확대되고, ‘브랜드스토어(공식몰) 바로가기’ 버튼이 파란색으로 변경되어 이용자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브랜드 상품은 최소 2개부터 최대 5개까지 노출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하단과 PC에서는 상품이 최대 3개까지 노출됩니다.2. 기존 확장소재의 UI가 변경되고, 신규 확장소재가 추가됩니다.- 카드형으로 노출되던 ‘쇼핑 브랜드 동영상’ 소재와 ‘쇼핑 브랜드 라이브’ 소재의 UI가 변경됩니다.- 신설된 ‘쇼핑 브랜드 이벤트’ 소재를 활용하여 공식몰의 스팟성 이벤트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쇼핑 브랜드 라이브’ 소재와 ‘쇼핑 브랜드 이벤트’ 소재를 동시에 등록한 경우, 라이브 소재가 우선하여 노출됩니다.주의하세요!※ ‘쇼핑 브랜드 이벤트’ 확장소재는 신규 기본소재(이미지섬네일형, 이미지배너형)를 등록했을 때만 노출이 가능합니다.※ ‘쇼핑 브랜드 이미지’ 확장소재는 기존 기본소재인 ‘라이트형’에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쇼핑 브랜드 라이브’ 확장소재 중 당일 방송종료된 건은 익일 중 자동으로 검수 보류 처리되어 노출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광고등록 바로가기 >광고 집행 전 준비사항-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만 광고 집행이 가능하오니, 광고 집행 전 꼭 확인해주세요.바로가기 >* 브랜드패키지는 네이버쇼핑의 심사 기준(일정 수준 이상의 브랜드 인지도) 을 통과한 브랜드사만 가입이 허용됩니다.- 브랜드 상품이 등록되어야 광고를 노출할 수 있으니, 쇼핑 브랜드형 광고에 노출할 상품그룹을 꼭 등록해주세요.* 신규소재는 브랜드 상품이 최대 2개 이상 등록 및 매칭되어야 광고노출이 가능합니다.- 신규소재 제작가이드를 참고하여 가이드에 맞게 소재를 등록해 주세요. 바로가기 >알아두세요!Q. 신규 소재를 등록하면 기존에 등록한 광고들은 노출되지 않나요?A. 신규소재를 등록하더라도 기존에 등록한 라이트형 광고들도 동일하게 노출이 가능하며, 상단노출가능입찰가에 따라 노출 순위가 결정됩니다.단, PC 쇼핑검색 영역에서는 신규 소재만 노출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PC영역에서의 노출을 희망하는 경우 반드시 신규소재를 등록해야 합니다.Q. 광고노출 가능한 상품이 1개일 경우 광고 집행이 불가한가요?A. 신규 기본소재는 광고로 노출할 상품이 최소 2개 이상 등록되어 있어야 모바일 상단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으며,노출 가능한 상품이 1개인 경우에는 모바일 하단에만 광고가 노출됩니다.(기존 소재는 변경 없음)Q. 기본소재 유형에 따라 과금 방식이 달라지나요?A. 아닙니다. 소재 유형에 관계없이 과금 방식은 동일하며, 상단노출입찰가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Q. 광고운영에 참고할 수 있는 가이드가 있나요?A. 네이버 검색광고 파트너사 교육자료에서 쇼핑 브랜드형 광고 운영에 참고 할 수 있는 가이드가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바로가기 >해당 가이드를 참고하여 쇼핑 브랜드형 광고를 셋팅 및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