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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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모먼트][시스템] 소재 라이브러리 개선 안내 (6/24)

광고주분들의 소재 등록/관리 운영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한 프로젝트인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광범위한 소재 유형 통합과 더불어

손쉽게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도록 소재 라이브러리가 개선됩니다.

 

6/24(목)에 적용되는 개선된 소재 라이브러리로 손쉽게 광고 소재를 등록해보세요.

 

사전에 공지한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소재 유형 통합 공지도 리마인드 드리오니 꼭 유의하시어 광고 운영 바랍니다. (▶공지 바로가기)

 

 

■ 적용 일정 : 2021년 6월 24일 (목)

 

■ 적용 사항

(1) [이미지 > 네이티브], [이미지 > 카탈로그] 소재 편집 기능 신설

- 이미지 최소 사이즈 충족 시 비율 제약 조건 없이 업로드 가능

- 업로드 용량 확대

- 업로드한 이미지 가로 방향(2:1) / 정사각형(1:1) 비율로 편집 가능

(2) [동영상 > 네이티브] 소재 라이브러리 기능 지원

 

 

1. 소재 라이브러리 > 직접 업로드 

 

① 이미지 업로드 사이즈 제약 완화

- 소재 라이브러리 > 직접 업로드 탭에서 업로드할 수 있는 이미지 가이드 기준이 아래 표와 같이 변경됩니다.

- 이미지는 최소 사이즈만 충족 시 비율 제약 조건 없이 업로드 가능하며, 업로드 용량이 확대됩니다.

- 적용 대상 : 프로필 이미지(300x300) / 홍보 이미지(1200x600, 500x500)

 

소재 유형 구분

이미지 요소

업로드 이미지 조건

최종 등록 이미지

최소 사이즈

최대 용량

확장자

사이즈

최대 용량

확장자

네이티브 / 카탈로그 / 동영상

프로필 이미지

300x300 이상

500KB

JPG, JPEG, PNG

300x300 이상의 1:1 비율

500KB

JPG, JPEG, PNG

네이티브

홍보 이미지

500x500 이상

500KB

JPG, JPEG, PNG

1200x600 이상의 1:1 비율

500x500 이상의 1:1 비율

500KB

JPG, JPEG, PNG

카탈로그

500x500 이상

500KB

JPG, JPEG, PNG

500x500 이상의 1:1 비율

500KB

JPG, JPEG, PNG

 

 

② 업로드 이미지 조회

- 업로드한 모든 이미지는 사이즈와 관계없이 편집 기능이 제공됩니다.

- 등록 비율에 맞지 않는 이미지는 경고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소재 라이브러리에서 선택한 이미지 중 최종 등록 이미지 사이즈를 충족하지 않을 경우 소재 등록이 불가합니다.

 

 

 

③ 업로드 이미지 편집

- 편집 기능에서는 등록해야하는 이미지의 비율인 가로 방향(2:1) / 정사각형(1:1) 비율로 자르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원본 이미지를 축소/확대/이동하여 원하는 위치로 이미지를 자를 수 있습니다.

- 비율별 최소 사이즈를 만족하는 경우, 가로 방향(2:1) / 정사각형(1:1) 비율을 동시에 편집 가능합니다.

- 소재에 가져오기 완료 후에는 편집 전 원본은 저장되지 않습니다.

  편집 후 이미지는 광고 소재로 사용 시 '최근 사용한 이미지'에 저장됩니다.

 

 

 

  

- 편집 완료 시 소재 라이브러리에 편집된 이미지 개수만큼 이미지가 선택된 상태로 제공됩니다.

- 편집 완료 시에도 소재 라이브러리의 원본 이미지의 정보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편집 완료한 이미지를 재편집할 수 있습니다.

 

 

 

 

2. 소재 라이브러리 > 최근 사용한 이미지

 

① 최근 사용한 이미지 조회

- 소재에 최종 등록된 이미지를 조회하는 기능이며, 편집 전 원본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 '업로드 이미지 조건'에 부합하는 사이즈는 모두 제공하며, 조회되는 모든 이미지는 편집이 가능합니다. (편집 기능은 직접 업로드 편집 기능과 동일)

- 사이즈 별 필터를 제공하여 원하는 사이즈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3. 소재 라이브러리 > 내 상점 연동

 

① 지원 소재 유형

- [이미지 > 네이티브] 홍보 이미지 / [이미지 > 카탈로그] 슬라이드 개별 요소 이미지

 

② 상품 리스트 조회

- 필수 수집 요소를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상품의 이미지 사이즈가 500x500 이상일 경우 조회됩니다.

- 조회되는 모든 이미지는 편집이 가능합니다. (편집 기능은 직접 업로드 편집 기능과 동일)

- 편집된 상품 이미지는 '최근 사용한 이미지'에 저장되며, 내 상점 연동의 상품 정보는 원본 상태로 유지됩니다.

 

 

 

 

 

4. [동영상 > 네이티브] 소재 라이브러리 기능 지원

[홍보 동영상]에서 제공하지 않았던 소재 라이브러리 기능을 6/24(목)부터 제공합니다.

 

[홍보 동영상 소재 라이브러리 기능]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상기내용 확인후 문의사항 있으신 경우,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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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 선물하기 지면 > 모먼트 성과형 광고 노출 안내 (11/6)

카카오 비즈보드, 디스플레이(이미지 > 네이티브) 캠페인 유형에서 소재 랜딩을 ‘선물하기 URL’ 로 입력할 경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도 모먼트 광고가 노출 가능하도록 지면 확장되어 안내드립니다.  2025. 11. 6 일자부터  해당 캠페인 하위에 카카오톡 게재지면을 선택하고, 선물하기 URL을 입력하여 광고를 운영 중인 소재는 선물하기 지면에도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일정 : 2025년 11월 6일 (목) - 적용 예정  ■ 적용 사항 : 선물하기 3개 지면에 모먼트 성과형 광고 노출  ■ 내용1. 선물하기 노출 지면- 선물하기 홈, 카테고리 홈, 랭킹탭  2. 노출 가능한 소재 - 이미지 배너, 이미지 네이티브 소재이면서 선물하기 랜딩 URL로 설정한 소재  지면별 노출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참고 사항1. 모먼트 광고와 기존 선물하기 광고 상품이 같이 노출됩니다. 2. 모먼트 광고와  기존 선물하기 광고의 노출 순서는 랜덤입니다.3. 선물하기 홈, 카테고리 홈 지면에는 잔여 구좌가 없을 경우 모먼트 광고는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네이티브 이미지의 경우 세이프존 가이드를 참고하여 소재를 제작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즈니스 가이드 > 이미지 네이티브)  ■ FAQ 1. 선물하기 게재지면만 선택할 수 있나요? → 선물하기에만 노출은 불가하며, 카카오톡 게재지면을 설정하고 노출 가능한 소재 유형 및 선물하기 랜딩을 설정하면 선물하기 지면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2. 잔여 구좌가 없는 경우, 노출되지 않을 수도 있나요? → 선물하기 홈, 카테고리 홈 지면의 경우 기존 운영 중인 선물하기 광고 상품이 풀부킹 되어 잔여 구좌가 없으면 모먼트 광고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 랭킹탭 지면은 모먼트 광고 소재가 1구좌는 항상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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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큐레이션 영역 광고 노출 확대 안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의 “OO님을 위한 큐레이션” 영역 (FOR YOU 탭) 내 쇼핑검색광고 노출이 확대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향후 광고 운영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 : 2025. 11. 20(목)- 모바일/PC 웹 : 2025. 11. 26(수)※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지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OO님을 위한 큐레이션” 영역 (FOR YOU 탭)​■ 노출 예시(광고 노출 위치 및 개수는 가변적으로, 사용자의 이용 이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아래 매체 노출 설정이 'ON'일 경우, 상기 지면에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탭 추천 - 모바일>• <네이버플러스 스토어탭 추천 - PC>- 본 변경은 광고 노출 지면 확장에 따른 것으로, 광고 등록 방식·랭킹·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소재 유형 확대) 동영상 소재 유형 CPC 입찰 전략 확대 변경사항 안내

2025년 11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사항[1]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CPC 입찰 전략 확대 안내​​■ 상세 변경 내용[1]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CPC 입찰 전략 확대 안내​'인지도 트래픽', '참여 유도' 캠페인유형에서 CPC('클릭 수 최대화' 자동입찰 or 수동 입찰)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운영 가능​1. 적용 일자- 2025년 11월 12일(수)​2. 변경 사항-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집행 캠페인 및 입찰 전략이 확대됩니다.- 반영 이후 하단 캠페인 및 입찰 전략으로도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인지도 및 트래픽 캠페인 -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CPC or 수동 입찰• 참여 유도 캠페인 -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CPC or 수동 입찰- 단, 기존대로 동영상 조회 캠페인의 수동 입찰 CPV, 인지도 및 트래픽 캠페인의 수동 입찰 CPM으로도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소재 유형 집행 가능 조건(신규 추가★)> 캠페인  입찰 전략  청구 기준  동영상 조회  수동 입찰  CPV  인지도 및 트래픽  수동 입찰  CPM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  CPC  참여 유도  수동 입찰 ★  CPM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  CPC ​3. 주의 사항- 피드형(숏폼), 인스트림, 전면형 동영상 광고의 경우 확대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동영상 조회 캠페인에서 피드형 광고 소재 등록 시 제공되던 "행동 유도 미사용 옵션" 기능은 종료되며, 기존 해당 옵션을 설정한 광고 소재는 반려 처리됩니다.- "행동 유도 미사용 옵션" 기능 종료 후 광고 소재 내 행동 유도 버튼 레이블을 표시하지 않도록 적용하시려는 경우, 행동 유도 "버튼 없음" 설정을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ADVoost 오디언스 Beta 오픈 안내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ADVoost 오디언스' 타게팅 유형을 새롭게 출시합니다.웹사이트 전환, 인지도 및 트래픽, 쇼핑 프로모션, 앱 전환 캠페인을 활용하시는 광고주님이라면 간단한 설정만으로,ADVoost 기술을 통해 광고주의 성과 목표에 적합한 사용자를 자동으로 찾아 타게팅함으로써 광고 성과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광고주님께서는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1. 적용 일자- 2025년 11월 18일(화) 예정-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이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2. ADVoost 오디언스란?ADVoost 오디언스는 광고주의 퍼스트파티 데이터와 네이버의 방대한 데이터를 결합하여, 목표 달성에 적합한 사용자를 자동으로 타게팅하는 서비스입니다.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성과를 학습하고 최적화하며, 복잡한 타겟팅 설정 없이도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광고주는 ADVoost 오디언스를 통해 다양한 캠페인 목적에 맞춰 네이버 전 영역에서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1) 주요 특성​2) ADVoost 오디언스 vs 오디언스 타게팅 유형 비교ADVoost 오디언스는 기존 오디언스 타게팅 유형과 달리 설정된 성과 목표에 부합하는 사용자가 있다면 AI가 자동 확장하여 타게팅하는 형태로 진행됩니다.​3. ADVoost 오디언스 설정ADVoost 오디언스는 다양한 캠페인 목적에서 타게팅 유형으로 제공되며, 광고주가 입력한 정보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AI 학습 및 최적화가 진행됩니다.​■ 시그널이란?시그널은 광고 성과가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이용자를 빠르게 찾기 위해 활용하는 정보입니다.전환 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을 시그널로 설정하면, AI는 시그널 정보를 활용하여 시그널 정보에 매칭되는 사용자에게 광고 노출 가능성을 높이고 실시간으로 최적화를 수행합니다.​​4. ADVoost 오디언스 운영 시 주의 사항​1) 전환 추적 설정을 필수 수준으로 강력히 권장합니다.ADVoost 오디언스는 전환 데이터를 기반으로 동작하므로 설정 여부가 AI 학습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전환 추적 설정 단계부터 목표로 하는 전환 데이터가 잘 수집되고 있는지 사전 점검 부탁드립니다​2) 시그널 설정을 충분히 해주세요.시그널을 설정하지 않거나 부족할 경우 효율 지점을 찾는데 시간과 예산이 더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데모그래픽(성별, 연령), 관심사/구매의도, 잠재고객을 활용하여 다양한 시그널을 등록해 주세요.​3) ADVoost 오디언스는 고정된 설정 이외의 게재위치 및 소재 선택 방식 변경은 불가합니다.시스템이 유저와 지면을 자동으로 최적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재 형태를 등록하는 것도 권장 드립니다.​4) 타겟 제외는 모델의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 반드시 제외가 필요한 타겟만 설정을 권장합니다.​5) 광고그룹 신규 등록 후 AI 최적화가 완료까지 1주일 이상의 충분한 학습 기간을 확보해 주세요.​​6) ADVoost 오디언스를 활용한 광고그룹은 기존과 동일한 수준에서 성과 리포트를 제공합니다.​​5. ADVoost 오디언스 교육 자료ADVoost 오디언스의 자세한 특장점과 실제 활용 사례가 궁금하다면?▶ ADVoost 오디언스 소개서 다운로드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플레이스 플러스(beta)' 아이콘 확대 노출 안내

2025년 11월 13일(목)부터 '플레이스 플러스(beta)'를 이용할 경우 노출되는 플레이스 플러스 아이콘이 확대 적용 됩니다.'플레이스 플러스(beta)'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은 스마트 플레이스 안내를 확인 부탁드리며,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11월 13일(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적용 상품 : 플레이스광고- 적용 대상 : 네이버 통합검색 범용 UI, 상세페이지 주변탭* 향후 적용 업종과 대상은 별도 공지 없이 확대 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모바일, PC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모바일 지도앱  

[카카오]

[카카오] 12월 8일,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가 카카오비즈니스 파트너센터로 통합됩니다.

​ 다가오는 2025년 12월 8일, 카카오비즈니스 내 센터 세 곳이 '카카오비즈니스 파트너센터'라는 이름으로 하나가 됩니다. -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을 만나는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center-pf.kakao.com)- 카카오맵에 내 매장을 알리는 '카카오맵 매장관리' (mystore.kakao.com)- 카카오비즈니스 내 다양한 서비스 이용을 쉽게 하는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business.kakao.com/dashboard) 지금까지 세 센터를 오가며 이용하던 기능들을 앞으로는 한 곳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뿐만 아니라, 내 매장을 더 널리 알리고 비용 부담은 줄일 수 있는 신규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습니다.아울러 모바일용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앱'도 '카카오비즈니스 파트너센터 앱'으로 새 이름을 갖게 됩니다.새로운 카카오비즈니스 파트너센터는 12월 8일에 자동으로 모든 파트너에게 공개될 예정입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홈에서 로그인하면 새로운 파트너센터로 바로 연결됩니다.- 사용하고 계신 주요 기능은 동일하게 지원되고 모든 설정과 데이터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주소로 접속해도 자동으로 새 센터 속 해당 기능으로 연결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파워컨텐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11/12) - '다음 - PC'

2025년 11월 12일(수), '다음 - PC'이 파워컨텐츠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파워컨텐츠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5년 11월 12일(수)■ 적용 내용 : '다음 - PC' 내 파워컨텐츠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다음 - PC l https://www.daum.net- 매체 소개 : 대한민국 포털사이트. 검색, 뉴스, 커뮤니티,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PC 통합웹 탭, 사이트 탭 최대 3개 파워컨텐츠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제목', '설명', '콘텐츠 발행일', '이미지' 등- 추후 성과에 따라, 다음 - MO 매체도 추가로 오픈될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5년 11월 12일(수)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5년 11월 11일(화) 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노출 1일 전 오전 10시경, 노출 제한 매체 설정 화면에 '다음 - PC' 가 표시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11/12) - 'Bing - PC'

2025년 11월 12일 (수), 'Bing - PC'가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5년 11월 12일(수)(* 초기 1% 노출량을 시작으로 성과에 따라 추후 노출량 확대 가능)■ 적용 내용 : 'Bing - PC' 내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Bing - PC l https://www.bing.com- 매체 소개 : Microsoft의 검색 서비스로 웹페이지, 동영상, 이미지, 지도 등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통합검색페이지 상단 최대 8개 쇼핑검색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이미지', '상품명', '가격', '업체명'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5년 11월 12일 (수)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5년 11월 11일(화)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 2025년 11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

2025년 11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사항[1]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집행 캠페인 및 입찰 전략 확대 안내​■ 상세 변경 내용[1]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집행 캠페인 및 입찰 전략 확대 안내​1. 적용 일자- 2025년 11월 12일(수)※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정 변경 시 본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2. 변경 사항-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집행 캠페인 및 입찰 전략이 확대됩니다.- 반영 이후 하단 캠페인 및 입찰 전략으로도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인지도 및 트래픽 캠페인 -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CPC• 참여 유도 캠페인 -○ 수동 입찰 CPM○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CPC- 단, 기존대로 동영상 조회 캠페인의 수동 입찰 CPV, 인지도 및 트래픽 캠페인의 수동 입찰 CPM으로도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소재 유형 집행 가능 조건(신규 추가★)> 캠페인  입찰 전략  청구 기준  동영상 조회  수동 입찰  CPV  인지도 및 트래픽  수동 입찰  CPM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  CPC  참여 유도  수동 입찰 ★  CPM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  CPC ​3. 주의 사항- 피드형(숏폼), 인스트림, 전면형 동영상 광고의 경우 확대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동영상 조회 캠페인에서 피드형 광고 소재 등록 시 제공되던 "행동 유도 미사용 옵션" 기능은 종료되며, 기존 해당 옵션을 설정한 광고 소재는 반려 처리됩니다.- "행동 유도 미사용 옵션" 기능 종료 후 광고 소재 내 행동 유도 버튼 레이블을 표시하지 않도록 적용하시려는 경우, 행동 유도 "버튼 없음" 설정을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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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검색대기창 광고 노출 확대 안내

2025년 11월 5일(수)부터 가격비교 및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일부 검색대기창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가격비교,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에 각각 노출 가능한 상품을 대상으로 검색대기창 내 ‘추천검색어’와 연관된 상품을 노출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11월 5일(수)*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네이버 가격비교 홈/검색 검색대기창-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검색/버티컬 일부 검색대기창​■ 적용 상세- 검색창 광고 위치 : 검색대기창 최근검색어 영역 하단- 노출 광고 개수 : 가변 (최대 6개) 가격비교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 알아두세요!- ‘검색창광고’ 노출은 아래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ㄴ 가격비교 : ‘네이버 쇼핑 검색창 - 모바일’, ‘네이버 쇼핑 검색창 - PC’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창 - 모바일’,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창 - PC’-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 광고 노출 매체에서 해당 매체를 제외해야 합니다.- 본 변경 사항은 쇼핑검색광고 노출 지면 확대로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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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소재 검토 결과’ 알림 발송 기준 개선 (11/5)

광고주님들께 보다 효율적인 광고 안내를 하기 위해검색광고 캠페인 타입 알림 설정 중 ‘소재 검토 결과’ 가 ‘노출가능(통과)’ 인 경우이메일 수신 설정을 더 직관적으로 개선합니다.​■ 경로- 통합 광고주센터 로그인 > 광고 계정 탭 > 관리하고자 하시는 계정 선택하여 클릭- 관리 페이지 진입 > 설정 > 알림 관리 > 검색광고 캠페인 타입 탭 선택 ​​■ 변경 사항- 검색광고 캠페인 알림 설정 항목 중 “소재 검수 알림 문자/톡톡 메시지”의 “검색광고 소재 검토 결과가 ‘노출 가능’일 경우에도 알림 수신하기” 항목​1) 변경 전- 문자/톡톡은 설정 값에 따라 발송- 이메일은 설정 값과 상관없이 기본으로 무조건 발송​2) 변경 후- 문자/톡톡/이메일 모두 설정 값에 따라 발송됩니다.- 설정 값 미체크 시에는 이메일 포함하여 알림이 발송되지 않고, 체크 시에만 이메일 포함하여 알림이 발송됩니다.- 소재 검토 결과가 ‘노출 제한’ 일 경우에는 알림 설정 여부와 상관없이 검토 결과 문자/톡톡/이메일이 발송됩니다.​■ 적용 일정- 적용 일자 : 2025년 11월 5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기존 설정 값은 유지되며, 기존 ‘소재 검토 결과가 노출 가능일 경우 알림 수신하기’가 체크된 경우 소재 검토 결과 ‘노출 가능’ 알림이 발송됩니다.- 해당 알림 미수신을 원하실 경우, ‘소재 검토 결과가 노출 가능일 경우 알림 수신하기’ 항목 설정을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해당 항목은 문자/톡톡/이메일에 일괄적으로 적용되며, 알림 매체별 설정은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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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쇼핑정보' 확장소재 노출 형상 변경 안내

일부 트래픽을 대상으로 한 '쇼핑정보' 확장소재 노출 테스트에 이어 (관련 공지),사이트검색광고의 '쇼핑정보' 확장소재의 노출형상이 변경될 예정입니다.상품 정보를 추가 노출하여 광고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상품 이미지 하단에 상품명이 함께 노출됩니다.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11월 4일(화)​*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노출 영역- PC/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PC 블로그/카페/지식iN 탭 영역 ■ 노출 방식- 쇼핑정보 확장소재에서 상품 이미지 하단에 상품명과 가격이 노출됩니다. ※ 알아두세요!- 노출을 원하지 않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면 확장소재 삭제/중지하거나, 쇼핑몰 및 스마트스토어에서 상품 정보를 수정하시길 바랍니다.- 성인, 병/의원, 금융/보험 업종은 '쇼핑정보' 확장소재 등록 및 노출할 수 없습니다.- 변경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