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2015년 10월 22일(목), 모바일 검색광고센터 내 광고관리시스템 접속 버튼의 위치가 변경되오니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NEW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 접속 버튼 위치 변경 ]
■ 적용 일시: 2015년 10월 22일(목) 17:00 ~
■ 적용 내용 안내
모바일 검색광고센터(m.searchad.naver.com)에서 'NEW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 접속 버튼의 위치가 변경됩니다.
- 기존에 하단 배너를 통해 이동하던 'NEW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이
① 메인 하단 버튼 클릭 시
② 메뉴 리스트에서 광고관리시스템 클릭 시
접속 가능해집니다.
- 기존 관리시스템은 하단 배너를 통해 접속 가능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광고주센터에서 계정당 광고개수가 많은 광고주가 대량관리> 광고다운로드 기능을 사용함으로 인해시스템 부하 증가 및 속도 감소 현상이 발생하여 다수의 광고주 분들이 광고관리하시는데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습니다.최근 시스템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캠페인 당 10만개 이상은 부득이 다운로드를 제한하였습니다.최초 등록 광고개수 상향시광고주센터의 일부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과보고서 메뉴의 대용량 다운로드 보고서 활용 및 API를 통한 광고 관리를 하시도록 안내드렸습니다.다만, 갑작스런 해당 기능 제한으로 인해 일부 대행사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으신 것을 감안하여해당 기능을 내일부터 한시적(2주간)으로 제한해제 시켜드릴 예정입니다.이후 8월 14일부터는 캠페인 당 10만개이상이면 다운로드가 제한될 예정입니다.그 전이라도 시스템의 문제가 발생한다면, 부득이 제한 조치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이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보고서 > 대용량 다운로드 보고서의 활용은 도움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2019년 8월 27일(화)부터 밴드 하단에 노출되는 파워링크 광고 UI가 변경되어 안내드립니다. 더불어 9월 2일부터 광고주 센터 내 매체선택권을 세분화하니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 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조 바랍니다.1. 밴드 내 UI 변경■ 변경 일시: 2019년 8월 27일(화)■ 변경 영역: 1) 밴드 하단 SA 영역■ 변경 사항 1) UI*광고의 배경색이 없어지고 확장소재가 추가됩니다. *광고 위치는 댓글 하단, 개수는 2개로 기존과 동일합니다. 2) 확장소재 추가 밴드 하단에 적용되는 확장소재는 아래와 같습니다. - 이미지, 계산, 추가제목, 홍보문구, 가격링크, 서브링크 - 아이콘은 중복없이 1개만 노출 되며 페이>예약>로그인>톡톡 순으로 노출됩니다.2. 광고주 센터 내 매체 선택권 세분화■ 변경 일시: 2019년 9월 4일(수)부터 노출 (광고시스템은 9일 2일(화) 적용) ■ 변경 사항 - 광고 노출 및 과금로직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 현재 노출중인 파워링크 캠페인의 콘텐츠 매체의 "밴드(BAND)-모바일" 매체가 "밴드(BAND)-모바일" 와 "밴드페이지-모바일" 로 나누어서 세분화 노출됩니다. - 기존에 "밴드(BAND)-모바일" 만 노출을 하시는 경우 "밴드페이지-모바일" 은 별도로 노출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 9월 2일부터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콘텐츠 매체]에서 노출 및 노출제한 매체 설정에서 "밴드페이지-모바일" 을 검색해 ON/OFF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19년 9월 4일(수)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19년 9월 2일(월)에 광고시스템 접속 후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 > 매체 설정]에서 해당 매체를 노출 제한 매체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밴드(BAND)-모바일" 만 노출제한 매체로 선택하신 경우에는 "밴드페이지-모바일" 에는 노출이 됩니다. 원치 않으시면 별도로 제한 매체로 설정해주셔야 합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2019년 9월 2일(월), '경향신문-PC'와 '알바몬-모바일'에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 ■ 적용일: 2019년 9월 2일(월) ■ 적용 내용: '경향신문-PC' 기사 컨텐츠 페이지와 '알바몬-모바일' 검색결과 페이지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경향신문 - PCㅣhttp://www.khan.co.kr- 매체 소개 :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섹션별 뉴스, 인물인터뷰, 포토스토리 등을 제공하는 종합일간지 -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기사 컨텐츠 페이지 우측 하단 최대 6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알바몬 - 모바일ㅣhttp://m.albamon.com - 매체 소개 :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전문 사이트로 지역별,직종별, 급여정보 등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페이지 하단 최대 1개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 ※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19년 9월 2일(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19년 9월 2일(월)에 광고시스템 접속 후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 > 매체 설정]에서 해당 매체를 노출 제한 매체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여러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광고주 여러분의 소중한 잠재 고객을 찾기 위해 앞으로도 제휴사이트를 추가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네이버 쇼핑 서비스의 개편으로 '쇼핑검색광고' 광고 노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쇼핑 개인화추천 서비스 'FOR YOU 반응형'] ■ 'FOR YOU 반응형' 서비스란? - 내가 최근 둘러본 상품들을 기반으로 좋아할 만한 상품과 쇼핑몰을 추천해주는 개인화 검색 서비스입니다. ■ 적용 내용 - 모바일 쇼핑검색 페이지에서 광고를 포함한 특정 상품을 클릭하고 검색 결과로 다시 돌아오면, 클릭했던 상품 바로 하단에 FOR YOU 추천상품이 제공됩니다. ('FOR YOU 반응형' 서비스에 노출되는 상품들은 개인의 클릭 히스토리와 클릭 상품의 특성을 기반으로 추천된 쇼핑 상품임) ■ 적용 대상 - 모바일 쇼핑검색 ■ 적용 일정 - 2019년 9월 19일(목) [ 'FOR YOU 반응형' 노출]※ 알아두세요! - 모바일 쇼핑검색 결과페이지에 노출되는 전체 상품의 클릭에 공통으로 적용됩니다. - 모든 추천 상품은 AI 딥러닝 기술로 자동 생성된 결과입니다. - 추천 상품의 노출 순서는 네이버 랭킹순과 다르며, 개개인의 클릭 히스토리에 기반합니다. - 추천상품 데이터가 부족한 경우에는 'FOR YOU 반응형' 추천 영역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2019년 8월 26일(월)부터 ‘정보형’, ‘상품형’으로 구분하여 활용되었던 파워컨텐츠 광고등록기준 문서가 하나의 문서로 통합되고 광고주 여러분이 보다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실 수 있도록 등록 기준의 일부 내용이 변경 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셔서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파워컨텐츠 광고등록기준 변경 안내] ■ 적용 일정 - 2019년 8월 26일(월) 15:00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주요 변경 사항 - 파워컨텐츠 정보형 - 파워컨텐츠 상품형 ▶ 광고 등록기준 다운로드 ※ 잠시만요! 새로운 파워컨텐츠 광고등록기준 문서는 광고주 여러분들이 이해하기 쉽고 편하게 보실 수 있도록 편집 구성을 새로이 하였고 보다 효과적인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도록 일부 기준의 내용을 변경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마케팅 트렌드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광고주/대행사’의 의견을 수렴하여 광고등록기준을 개선시켜 나갈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 드리겠습니다. ※ 알아두세요! 상단의 '주요 변경 사항'은 변경된 등록기준의 주요 내용만을 담고 있습니다.전체 내용 확인을 위해 변경되는 광고등록기준을 다운로드 받아 내용을 반드시 확인해주세요.변경되는 검수기준은 일주일 간의 조정 기간을 거쳐 2019년 8월 26일(월)부터 검수에 적용될 예정입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조정 기간 동안 현재 집행 중인 광고를 변경되는 검수기준과 비교/검토해 보시고변경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수정하여 재검수를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모바일' 노출 영역에만 적용되었던 쇼핑플러스beta가 'PC' 영역으로 확대 적용될 예정입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노출 예시 확인 및 PC 지면 설정 가능일 : 2019년 08월 22일 목요일 14:00■ 적용일 : 2019년 08월 29일 목요일 11:00■ 적용 지면 : 노출영역이 기존 모바일에서 PC로 확장■ 적용 대상 : 쇼핑플러스beta■ 노출 및 과금 설정 안내- 기존 광고: 8월 22일 공지 이후, 개별 그룹 전략 설정에서 PC 지면의 추가가 가능합니다.- 신규 광고: 그룹 생성시에 기본값은 모바일 노출만 설정되어 있으며, PC 노출을 원할 경우 추가 설정해야 합니다.- 과금액: PC노출에 대한 별도의 입찰가 설정은 불가능합니다. 해당 그룹의 기존 입찰가를 그대로 사용하게 됩니다.■ 상세 내용- 기존에 등록된 상품의 PC 가격 정보는 모바일 가격 정보와 동일하게 보여지나, 광고 노출 시에는 쇼핑하우에 등록된 PC 가격 정보로 노출됩니다. Kakao 키워드광고 플랫폼에서 최신 가격을 조회하고 싶다면 등록된 상품 삭제 후 새로이 등록을 부탁드립니다.- 기존에 등록된 상품의 PC 무료배송 정보는모바일 무료배송 정보와 동일하게 표시됩니다. 지면별 무료배송 정보를 다르게 하고 싶다면 쇼핑플러스 상품정보 수정을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별 지면에 대한 노출전략 설정은 불가능 합니다.- 노출 및 클릭 집계는 기존 보고서 내에 PC 지면으로 필드가 추가됩니다.※ PC 지면에 대한 상세 노출 예시 확인 및 지면 설정 기능은 8월 22일 목요일에 먼저 추가되며, PC 지면에 대한 노출 시작은 8월 29일 목요일 부터 이루어집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8월 19일 카카오톡 #탭 내 FUN 광고 영역에 변경사항이 있어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를 확인해 주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카카오톡 #탭 > #FUN 광고 영역 변경 안내 1 적용일 : 2019년 8월 19일 - (적용예정) 2. 광고 영역 : 카카오톡(모바일APP 8.4.5 버전 이상) > #탭 > #FUN 3. 적용 내용 (1) 광고 영역 축소 - 변경 전 : 9개 - 변경 후 : 5개 (25, 30, 35, 40번째 - 삭제) (2) 소재 유형 추가 - 변경 전 : 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 - 변경 후 : 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 썸네일피드(16, 20번째) #Fun 광고 영역소재 유형변경 사항 변경 전변경 후2 또는 3번째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변경 없음5또는 6번째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변경 없음9번째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변경 없음16번째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썸네일피드소재 유형 변경20번째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썸네일피드소재 유형 변경25번째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광고영역 삭제30번째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광고영역 삭제35번째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광고영역 삭제40번째이미지피드, 동영상피드-광고영역 삭제 (참고) 썸네일피드 노출 예시 ※ 소재 노출 요소: 홍보이미지, 타이틀, 프로필이름 (#뉴스 썸네일피드 영역과 동일)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9월 9일(월)부터 고해상도(레티나)의 PC 디바이스에 대응하기 위해 디스플레이광고 배너(PC)의 홍보이미지 등록 사이즈 및 용량이 확대됩니다. 카카오모먼트에 기 등록된 변경 전 사이즈의 소재는 9월 9일 이후에도 정상적으로 노출이 가능하나,신규 소재 등록 또는 수정 시에는 변경된 홍보이미지 사이즈로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를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적용일 : 2019년 9월 9일 (월) - 적용 예정 2. 적용 내용 : PC 배너의 등록사이즈 및 용량 확대 (1) 등록 사이즈 : 기존 사이즈의 2배 (2) 용량 : 300kb 이하 * 노출 사이즈는 기존과 변동 없이 리사이징 하여 노출합니다. 변경 전변경 후사이즈(px)용량사이즈(px)용량170x128150kb340x256300kb120x600200kb240x1200160x600 200kb 320x1200200x200 200kb 400x400250x250 150kb 500x500300x150 100kb 600x300336x280200kb672x560468x60150kb936x120560x120150kb1120x240655x120200kb1310x240728x90200kb1456x180970x90200kb1940x180 3. 참고 사항 (1) 기 등록된 변경 전 사이즈의 소재는 적용일(9/9) 이후에도 정상적으로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2) 변경 전 사이즈의 소재는 소재 복사 및 소재 불러오기가 불가합니다.(3) 변경 전 사이즈의 소재 수정 시, 반드시 홍보이미지를 변경 후 사이즈로 재업로드 시 수정 가능합니다. * 소재 대시보드 내 on/off, 입찰가는 홍보이미지 사이즈 변경없이 수정 가능(4) 보고서는 노출 사이즈 기준으로 제공하고 있어 변경 사항이 없습니다. (변경 전 사이즈와 노출 사이즈가 동일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모바일' 노출 영역에만 적용되었던 쇼핑플러스beta가 'PC' 영역으로 확대 적용될 예정입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노출 예시 확인 및 PC 지면 설정 가능일 : 2019년 08월 22일 목요일 14:00■ 노출 적용일 : 2019년 08월 29일 목요일 11:00■ 적용 지면 : 노출영역이 기존 모바일에서 PC로 확장■ 적용 대상 : 쇼핑플러스beta■ 상세 내용- 집행중 광고에 대한 PC 지면 노출을 원하는 경우, 그룹전략에서 설정해주시길 바랍니다.- 기존에 등록된 상품의 PC 가격 정보는 모바일 가격 정보와 동일하게 보여지나, 광고 노출 시에는 쇼핑하우에 등록된 PC 가격 정보로 노출됩니다. Kakao 키워드광고 플랫폼에서 최신 가격을 조회하고 싶다면 등록된 상품 삭제 후 새로이 등록을 부탁드립니다.- 기존에 등록된 상품의 PC 무료배송 정보는모바일 무료배송 정보와 동일하게 표시됩니다. 지면별 무료배송 정보를 다르게 하고 싶다면 쇼핑플러스 상품정보 수정을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별 지면에 대한 노출전략 설정은 불가능 합니다.- 노출 및 클릭 집계는 기존 보고서 내에 PC 지면으로 필드가 추가됩니다.※ PC 지면에 대한 상세 노출 예시 확인 및 지면 설정 기능은 8월 22일 목요일에 먼저 추가되며, PC 지면에 대한 노출 시작은 8월 29일 목요일 부터 이루어집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의 CBT 참여 광고주님을 대상으로 공지드립니다. 8/8(목)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의 소재를 더욱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도록 카카오모먼트 내 소재 만들기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신규 소재 제작이나 소재 수정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공지를 참고하시어 소재 제작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 적용일 : 2019.08.08 (목) - 적용 예정 ◼︎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플랫폼 등록가이드 ▶︎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비딩형) 플랫폼 등록 가이드 다운받기 ◼︎ 카카오톡 비즈보드 beta 추가 기능 1. 배너 이미지 만들기 '배너 이미지 만들기' 탭을 클릭하여 '배너 만들기 툴'을 사용할 수 있으며, 카피 입력과 오브젝트 이미지 업로드를 통해 손쉽게 소재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1) 대상 :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광고목적 하위의 소재 2) 경로 : 카카오모먼트 > 디스플레이 캠페인 생성 > 광고그룹 생성 > [+소재 등록] 3) 기능 : '배너 만들기 툴' 기능 추가 (* 플랫폼 등록 가이드 7p~) ① 메인 카피, 서브 카피 : 최대 50자 (한글, 영문 대소문자, 숫자, 자판 내 특수문자 입력 가능) ② 오브젝트 이미지 : 이미지 사이즈 314×186 / 파일 형식 PNG / 파일 용량 150KB 2. 애드뷰(풀뷰) 만들기 애드뷰의 풀뷰를 카카오모먼트에서 직접 제작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풀뷰란? 채팅리스트 아래에서 위로 화면이 노출되며, 시선을 사로잡는 이미지 혹은 동영상으로 화면을 가득채워 상세 정보를 노출할 수 있는 랜딩페이지입니다. ▶︎ 풀뷰 예시 1) 대상 : 애드뷰 > 풀뷰 (이미지, 동영상) 2) 경로 : 카카오모먼트 > 광고관리 > 애드뷰 만들기 > [+애드뷰 만들기] > 풀뷰 탭 3) 추가 기능 : 애드뷰의 풀뷰 만들기 기능 추가 (* 플랫폼 등록 가이드 13p~) 3. 애드뷰 동영상 카카오TV 연동 애드뷰의 콤팩트뷰와 풀뷰의 홍보동영상을 카카오 TV 동영상의 공유 URL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광고 재생수가 카카오TV 동영상 조회수에 반영됩니다. 1) 대상 : 애드뷰 > 콤팩트뷰(동영상), 풀뷰(동영상) 2) 경로 : 카카오모먼트 > 광고관리 > 애드뷰 만들기 > [+애드뷰 만들기] 3) 추가 기능 : 홍보동영상 카카오 TV 동영상의 공유 URL로 등록 가능 ※ 단, 카카오모먼트와 카카오TV의 카카오계정이 동일하고, 동영상의 사이즈/형식/조건이 아래 부합하는 경우 동영상 등록이 가능합니다. - 콤팩트뷰(동영상) : 1280x720 이상의 16:9 비율의 AVI/FLV/MP4 파일 권장 (용량 1GB) - 풀뷰(동영상) : 720x1560 이상의 9:19.5 비율의 AVI/FLV/MP4 파일 권장 (용량 1GB)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모바일 컨텐츠' 광고가 노출 지면의 컨텐츠와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새롭게 구성되어 신규 지면에서 노출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컨텐츠와 광고의 유기적 경험을 통합하여 광고의 효율과 전환을 높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적용시기 : 2019년 08월 중 (내부 사정에 따라 지연될 수 있음.)■ 적용지면 : '모바일 컨텐츠' 노출지면 중 Daum 스포츠, 뉴스, 연예 등 지면에 순차적으로 적용■ 적용대상 : 확장소재 중 썸네일이미지타입■ 상세 내용- 확장소재 중 '썸네일 이미지' 타입이 심사승인 상태이면서 '모바일 컨텐츠' 지면 전략설정되어 있다면, 썸네일이미지가 포함된 소재가 해당 지면에서 노출될 수 있습니다.- 노출 및 클릭 집계는 기존 보고서(확장소재 보고서)에 합산됩니다.- 개별지면에 대한 노출전략 설정은 불가능 합니다.- 노출 지면 확장에 따라 노출량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현재 '모바일 컨텐츠' 영역을 운영 중인 그룹이 있다면 그룹의 일 예산 설정을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적용 UI ■ 성과 확인확장소재 보고서에서 확장소재의 컨텐츠 노출지면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보고서는 다음과 같습니다.1. Kakao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 광고관리 > 확장소재2. Kakao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 보고서 > 광고운영보고서 > 확장소재3. Kakao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 보고서 > 다운로드보고서 > 확장소재4. Kakao 키워드광고 다이렉트 > 보고서 > 다운로드보고서 > 계정단위보고서 > 확장소재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입니다. : )'네이버 예약'을 이용해 네이버 검색광고를 집행 중이신 광고주님께 안내 말씀드립니다.'네이버 예약'의 개편 작업으로 인해 2019년 8월 8일(목), 일시적인 네이버 예약 서비스 중단이 예정되어 있습니다.(네이버 예약 서비스 개편 공지 바로가기)네이버 검색광고의 연결 URL 또는 확장소재의 연결 URL로 '네이버 예약' 페이지를 활용하여광고를 집행 중인 경우 일시적으로 노출이 제한됩니다.아래 안내를 반드시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네이버 예약 서비스 일시 중단에 따른 검색광고 노출 제한 안내]■ 적용 시간 : 2019년 8월 8일(목) 00:00 ~ 04:00 (총 4시간)■ 적용 내용 :1) '네이버 예약' 페이지를 네이버 검색광고의 연결 URL로 사용 중인 경우: 서비스 중단 시간 동안은 광고가 클릭되더라도 점검 안내 페이지가 노출되니, 해당시간 동안 광고를 OFF 해주시기 바랍니다.OFF 하지 않은 광고는 위 시간 동안 자동으로 노출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2) '네이버 예약' 페이지를 모바일 파워링크의 확장소재 연결 URL로 사용 중인 경우: 모바일 파워링크에 검색광고 노출 시, 자동으로 해당 확장소재를 노출하지 않습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전화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