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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브랜드사의 SNS 콘텐츠를 소재로 활용하는, 브랜드검색 ‘브랜드 SNS 소식’ 추가 안내

네이버 브랜드검색에서 브랜드의 최신 소식을 더욱 쉽고 빠르게 전달할 수 있도록 2025년 3월 6일(목)부터 '브랜드 SNS 소식' 소재 요소가 추가됩니다.

브랜드 관련 정보를 탐색하고 발견할 수 있는 SNS 콘텐츠 피딩형 소재 요소를 단가 변경 없이 제공하므로

기존 사용하시던 템플릿 그대로 '브랜드 SNS 소식'이 적용된 신규 소재를 등록하셔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주요 특징 ]

브랜드검색의 소재 하단에 추가되는 ‘브랜드 SNS 소식’을 통해, 브랜드사 SNS 계정을 연동하여 최근 발행된 콘텐츠를 소재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1. 연동 가능 SNS 채널

- 광고 대상 브랜드가 해당 브랜드의 홍보를 위해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 단, 광고 사전 심의가 필요한 업종은 사용 불가

2. 소재 적용 방식

- 연동된 SNS 계정의 콘텐츠가 발행일 최신순으로 최소 2개~최대 12개까지 반영되며, 클릭 시 해당 SNS 콘텐츠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브랜드사에서 가장 알리고 싶은 콘텐츠를 1개 선택하여 우선 노출하거나, 노출하고 싶지 않은 콘텐츠를 제외할 수 있습니다.

- 연동된 SNS 계정에서 새로운 콘텐츠가 발행되면, 소재 변경 없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어 노출됩니다.

3. 소재 노출 예시

- SNS 콘텐츠의 대표 이미지, 제목, 채널명, 발행일 등이 노출되며, 비율이 맞지 않는 이미지는 중앙 크롭 처리됩니다.

- PC/모바일의 UI는 상이하나 같은 디바이스에서는 동일한 UI로 적용되며, 브랜드컬러가 설정된 소재의 경우 콘텐츠 내 관련 색상이 자동 반영됩니다.

[ 등록 방법 ]

1. 적용 상품

- 브랜드검색 PC/모바일 라이트형, 프리미엄형, 브랜드추천형 총 15개 템플릿 (브랜드존 및 앰배서더형 제외)

2. 적용 일정

- 2025년 3월 6일(목) 오후부터 신규 소재 등록 가능

3. 적용 방식

- 적용 상품의 신규 소재 등록 시 '브랜드 SNS 소식’ 사용 여부 선택 가능

- '선택하기' 클릭 시 노출되는 페이지에서 SNS 채널 유형과 계정 ID를 입력 > 우선 노출/제외콘텐츠 적용 (선택 사용)

SNS 유형은 1개만 혹은 2개 모두 선택하실 수 있으며, 계정 ID는 SNS 홈URL 형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blog.naver.com/블로그ID, instagram.com/인스타그램ID)

계정 ID 입력 시 확인되는 콘텐츠 리스트 중 핀 버튼으로 우선 노출 콘텐츠(1개)를, X 버튼으로 제외 콘텐츠(제한없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선 노출/제외콘텐츠는 소재 등록 이후 수정은 불가하므로, 변경이 필요한 경우 새로 소재를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노출/제외콘텐츠의 선택 및 노출 조건은 SNS 채널별로 상이합니다.

※ 우선 노출/제외콘텐츠의 선택 가능 조건

네이버 블로그 - 최근 3개월 이내 발행한 최신 20개 콘텐츠 중 선택 가능

인스타그램 – (스토리 유형을 제외한) 최신 20개 콘텐츠 내에서 선택 가능

※ 우선 노출 콘텐츠의 노출 조건

네이버 블로그 - 삭제되지 않은 콘텐츠

인스타그램 – (스토리 유형을 제외한) 발행 순 최신 20개 이내이며 삭제되지 않은 콘텐츠

알아두세요!

- 연동 가능한 SNS 채널 유형은 추가되거나 SNS 플랫폼 사의 API 정책에 따라 제외될 수도 있으며, 변경 시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 SNS 플랫폼사와의 연동 상태에 따라서 콘텐츠 업데이트가 원활하지 않거나, 갑자기 노출이 중단되는 등의 변경 사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브랜드 SNS 소식' 외의 브랜드검색 소재 노출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며, 해당 영역은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소재이므로 업데이트 지연 및 미노출 발생 시 보상 대상이 아닌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FAQ

Q. 네이버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의 모든 계정을 연동할 수 있나요?

A. 광고 대상 브랜드가 운영하는 브랜드 채널이라면 사용 가능하나, 인스타그램은 프로페셔널(비즈니스) 계정에 한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브랜드와 SNS 채널 간 연관성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면 검수 과정에서 광고 게재가 거절될 수 있으며, 연동된 콘텐츠가 광고 대상 키워드와의 연관도가 낮거나 네이버 광고 게재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해당 소재에 대해 수정을 요청하거나 소재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SNS 소식 영역에 노출되는 콘텐츠는 SNS 연동 상태, 노출 가능 여부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므로 광고 사전 심의가 있는 업종에서는 부득이 활용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SNS 채널을 연동하였는데도 ‘브랜드 SNS 소식’ 영역이 미노출됩니다.

A. 브랜드 SNS 소식은 SNS 콘텐츠 수가 2개 이상인 경우 노출됩니다. 입력된 ID 정보가 정확한지 혹은 노출 가능한 콘텐츠 수가 충분한지 등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콘텐츠 노출 기준

네이버 블로그 : 최근 3개월 이내 작성하였으며, 전체 공개 및 검색 허용으로 설정된 콘텐츠

인스타그램 : 프로페셔널(비즈니스) 계정이며, 게시글의 공개 대상이 모든사람으로 설정된 콘텐츠 (스토리 유형 제외)

Q. SNS 콘텐츠 발행 후 실시간으로 브랜드검색 소재에 반영되나요?

A. 일반적으로는 콘텐츠 발행 후 1시간 내외로 반영됩니다. 다만, 연동 상태에 따라서 더 오래 걸릴 수 있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원하지 않는 콘텐츠가 소재로 노출되고 있어요. 빠르게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A. 특정 콘텐츠를 브랜드검색에서 노출 제외하고 싶으신 경우, 아래와 같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를 해당 SNS 계정에서 삭제

- 해당 콘텐츠를 '제외콘텐츠'로 등록하여 소재 교체 (검수 필요)

단, 위 2개 방식은 소재 업데이트까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이와 같은 이슈 발생 시 대비를 위하여 '브랜드 SNS 소식'이 OFF 되어 있는 소재를 등록해 두시고 필요시 노출 소재를 교체하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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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블로그 모바일 지면 광고 노출 확대 안내

2025년 8월 25일(월) 블로그 모바일 본문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신규로 노출될 예정입니다.기존 디스플레이 광고만 노출되던 지면으로, 8월 25일 이후 사용자별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광고 상품이 새롭게 추가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8월 25일(월)※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지면- 블로그 모바일 본문 내 광고 영역​■ 노출 예시​※ 알아두세요!• [네이버 블로그]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광고의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지면은 검색광고 외에 디스플레이 광고도 함께 노출되는 영역으로, 광고 노출 빈도는 매번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해당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지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과금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방식과 동일)• 해당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유저에게 최적화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개인화된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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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가격비교지면 내 '리뷰좋은블록' 신규 추가 및 가격비교지면 내 쇼핑 브랜드형 중단블록 노출 종료 안내

네이버 쇼핑 서비스 영역에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위하여 가격비교지면 검색결과 내 '리뷰좋은블록'을 신규로 추가합니다.이에 따라 가격비교 검색 내 ‘모바일 쇼핑검색 내 쇼핑 브랜드형 중단 블록’이 가격비교지면 전체 광고 구조 정비 측면에서 미노출 될 예정임을 안내드립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안내 사항을 확인하시고, 향후 광고 운영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리뷰좋은블록' 적용 및 '브랜드형 중단블록' 미노출 일정- 2025년 9월 17일(수)* 적용 및 종료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 모바일 네이버 쇼핑 - 리뷰좋은블록​■ 적용 상세- 쇼핑 가격비교지면에 노출 가능한 광고 상품 중 리뷰평점 상위 상품들을 모아서 노출* 광고 블록 노출 위치는 검색결과 내 중단에 위치하며, 키워드별로 위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종료 대상​- 모바일 쇼핑검색 내 중단 쇼핑 브랜드형 광고 블록• 과거 오픈 공지 >​※ 알아두세요!- 쇼핑브랜드형 '모바일 쇼핑검색' 매체에서 노출되는 최상단/ 최하단 블록은 변동 없이 노출됩니다.- ‘리뷰좋은블록’은 <네이버 쇼핑검색 - 모바일>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본 변경 사항은 쇼핑검색광고 노출 지면 확대로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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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PC/모바일 ‘쇼핑 브랜드형’ UI/UX 변경 안내

2025년 6월 25일(수)부터 2025년 7월 2일(수)까지 ‘쇼핑 브랜드형’ UI/UX 변경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만, D안에서 광고 효율 개선 효과가 나타나 전면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관련 공지 바로가기)이에 따라 2025년 9월 17일(수)부터 PC/모바일 ‘쇼핑 브랜드형’ UI/UX가 변경될 예정으로,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9월 17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광고■ 적용 지면- PC/모바일 가격비교 쇼핑 브랜드형 최상단/하단- PC/모바일 카탈로그 페이지​■ 적용 내용- 상단 배너(썸네일) 영역 확대 & 상품명 1줄 노출​※ 알아두세요!- 하나의 소재에 대해 노출 가능한 상품이 1개일 경우, 상품명 한 줄 노출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본 내용은 PC/모바일 ‘쇼핑 브랜드형’ UI/UX 변경 관련 내용으로, 이외 광고 등록과 랭킹, 과금 기준은 모두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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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가격비교 광고 배치 방식 변경

네이버는 광고 효율성과 성과 전반을 면밀히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광고 배치 최적화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이러한 일환으로 모바일 가격비교 내 광고 배치 방식을 조정하고자 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9월 17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네이버 모바일 가격비교 (네이버 쇼핑 탭)​■ 적용 내용- 키워드에 대한 광고 배치 방식 변경※ 알아두세요!- 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과금 방식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동일한 키워드 일지라도 뷰타입에 따라 광고의 개수 및 위치가 변형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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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결과 광고 배치 방식 변경 안내

지난 2025년 8월 25일(월)부터 2025년 9월 1일(월)까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결과에서 광고 배치 방식 변경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만, (관련 공지 바로가기)변경안에서 광고 효율 개선 효과가 나타나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결과 지면에 전체 적용하게 되었습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9월 17일(수)*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결과■ 적용 내용- 광고/일반 상품 배치 방식 변경​※ 알아두세요!- 쇼핑검색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과금 방식은 기존 운영과 동일하며, 노출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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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모바일 증권 홈.국내 홈,해외 홈 등 광고 추가 안내

모바일 증권의 증권 홈 / 국내 홈 / 해외 홈 / 지표 / 투자정보 / 몇층에서 서비스에 신규 광고가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기존에는 광고가 1개 있거나 광고가 없었던 목록형 지면에 광고의 슬롯 수가 추가되었으며, 이미지형외에 NDA, 쇼핑 소식광고와 같은 효과 높은 광고 유형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위 지면 중 보장형 광고가 제공되던 지면에서는 기존과 같이 보장형 광고가 노출 유지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노출 시점- 2025.08.28(목)​■ 노출 영역 안내- 게재 위치 :네이버 > 서비스 통합- 광고 노출경로 :네이버 > 모바일 > 증권 > 증권 홈 MY네이버 > 모바일 > 증권 > 국내 홈네이버 > 모바일 > 증권 > 해외 홈네이버 > 모바일 > 증권 > 지표네이버 > 모바일 > 증권 > 투자정보네이버 > 모바일 > 증권 > 몇층에서 [노출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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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계정과 비즈머니가 하나로 통합되며, 더욱 진화된 통합 광고주센터가 오픈합니다.

앞서 안내드린 공지 와 같이, 9/1(월)부터 네이버 광고 플랫폼의 계정과 비즈머니가 통합되어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구분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이번 통합을 통해 광고 계정과 관리 계정, 비즈머니 관리 방식이 변경되며,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1) 하나의 광고계정으로 검색·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통합 운영​기존에는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각각의 플랫폼에서 계정을 생성해야 했습니다.앞으로는 하나의 광고계정으로 두 광고 캠페인을 모두 운영하실 수 있으며, 충전된 비즈머니도 함께 사용 가능합니다.​2) 통합 광고주센터에서 계정 관리 및 이동​통합 광고주센터 홈에서는 보유한 모든 광고계정과 관리계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원하는 계정을 선택하면 즉시 해당 광고 플랫폼으로 진입할 수 있으며, 관리계정을 통해 연동된 광고계정으로도 손쉽게 이동 가능합니다.​• 관리계정을 통해 연동된 광고계정으로 진입할 경우※ 관리계정을 통해 광고계정에 접속하여 기존에 검색광고에서 보유한 대행권을 통한 광고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관리계정 관리 페이지에서는 연동된 광고 계정 리스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3) 편리한 광고 플랫폼 접속​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상단의 내 회원 ID를 클릭하여 원하는 계정을 선택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선택한 계정에서 플랫폼 이동 버튼으로 원하는 광고 플랫폼 접속이 가능합니다.더 나아가 곧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하나의 사이트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4) 계정·비즈머니 관리 일원화​광고계정과 관리계정의 정보를 확인 및 수정할 수 있는 전용 관리 페이지가 신설됩니다.광고계정 관리 페이지에서는 계정의 기본 정보, 권한, 멤버 리스트, 결제내역을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관리계정 페이지에서도 동일하게 권한·결제·알림 설정이 가능합니다.광고계정 통합에 따라 ‘광고계정 ID’는 새 체계로 변경되며, 광고계정에 등록되어 있던 광고 및 결제 정보는 모두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계정ID 변경은 ‘검색광고 계정’을 사용 중인 경우에만 적용됩니다.에이전시 타입의 관리계정은 관리계정 관리페이지의 '대시보드' 메뉴에서 연동된 광고계정 현황과 제공 리포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림 설정은 통합 광고주센터 및 각 광고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확인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광고관리 관련 알림은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캠페인을 구분하여 발송됩니다.​​5) 문의 및 요청 채널 통합​이제 광고 문의는 모두 ‘네이버 톡톡’ 채팅상담을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문의 시 광고계정 및 캠페인 정보를 함께 전달해 주시면 더욱 빠르고 정확한 상담이 가능합니다.주요 요청(광고계정 이용정지 해제, 무효 클릭 문의 등)은 [통합 광고주센터 > 고객센터] 메뉴에서 접수 가능합니다.※ 기존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만 제공되던 '고객 문의'는 8/29(금) 14:00에 종료됩니다.​별도 채널로 접수가 필요했던 세금계산서 수정요청도 [광고계정/관리계정 관리 페이지 > 결제관리] 페이지에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광고계정 정보가 수정되면, 수정 전 정보로 발급된 세금계산서는 조회 및 수정요청이 불가하니, 필요시 세금계산서 수정요청을 완료한 후 광고계정 정보 수정을 진행해 주세요.​6) 해외광고주 운영 간소화​해외광고주 계정도 통합 광고주센터에서 국내광고주 계정과 동일하게 직접 생성할 수 있습니다.해외광고주의 기본 결제통화는 외화이며, 필요시 원화로 변경 가능합니다.외화 결제와 직접 세금계산서 발행 시에는 VAT가 제외된 영세율로 처리됩니다.※ 기존 영세율 대상 계정의 8월 과금분 마지막 쿠폰 환급은 9/10에 진행됩니다.​회원이 여러 개의 광고/관리계정의 권한을 보유한 경우에도 하나의 계정을 선택하여 각 플랫폼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케이스에 따라 진입하는 경로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검색광고 플랫폼은 접속 권한에 따라 진입 시 계정을 선택하거나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은 가장 최근에 접속한 권한으로 자동 연결됩니다.※ 검색광고 플랫폼의 ‘프리미엄 로그분석’은 계정책임자 권한 보유자만 접근 가능합니다. 만약 관리계정의 권한으로 사이트 조회가 필요하다면, 광고계정의 멤버 권한을 부여받아 사용 부탁드립니다.​​FAQ​Q1. 이번 계정 통합으로 기존 광고계정은 모두 사라지나요?A. 아닙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광고계정은 그대로 유지되며,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모두 하나의 광고계정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구조가 변경됩니다.Q2. 광고계정 ID가 바뀌면 기존 캠페인이나 결제 정보도 변경되나요?A. 아닙니다. 광고계정 ID는 새로운 체계로 부여되지만, 기존 캠페인과 결제 정보는 그대로 유지됩니다.Q3. 관리계정이 무엇인가요? 생성이 필수인가요?A. 관리계정은 여러 광고계정을 한 곳에서 효율적으로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관리계정을 통해 연동된 광고계정에 접속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유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일반 유형 : 직접 여러 계정을 관리할 때 사용- 에이전시 유형 : 파트너사에 광고 운영을 위임할 때 사용따라서 관리계정은 필요할 때만 생성하면 되며, 상세 내용은 아래 도움말을 참고해 주세요.• 관리 계정 관리 도움말• 직접운영/광고대행(영업권)의 차이Q4. 동일한 사업자등록번호로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계정을 각각 보유한 경우, 하나로 통합되나요?A. 아닙니다. 동일한 사업자등록번호를 가진 광고계정은 각각 유지됩니다.이전에는 검색광고 계정은 검색광고 플랫폼,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계정은 해당 플랫폼만 접속할 수 있었으나, 이제는 각 광고계정으로 두 플랫폼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Q5. 비즈머니 잔액은 어떻게 되나요?A. 기존 계정에 남아있는 비즈머니는 그대로 유지되며, 9월 1일 이후부터는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구분 없이 소진이 가능합니다.Q6. 세금계산서는 어디서 발행되나요?A. 통합된 계정 단위로 세금계산서가 발행되며, 광고계정 관리 또는 관리계정 관리 페이지의 '결제관리'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Q7. 신규 광고계정 생성은 어디서 하나요?A. 통합 광고주센터의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새 광고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

[카카오] 채팅탭, 채팅리스트 내 광고 노출 안내 (09/01)

25년 9월 1일 (월) 부터 채팅탭의 채팅리스트내 광고가 새롭게 제공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5년 9월 1일 (월) 오전 10시~ 10시 30분 부터로 예정(일정 변경시 재공지예정) ◼︎ 광고 노출 방법/ 설정 -  모먼트에서 "디스플레이 유형으로 캠페인 등록" 후 "게재지면을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 또는 카카오톡"으로 선택한 경우, 별도의 추가 설정 없이 노출. - 캠페인 유형 : 디스플레이- 디바이스 설정 : 모바일 ,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 게재지면 설정 : 카카오톡 ,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 ◼︎ 상세 내용 - 노출 지면 및 노출 위치   카카오톡 > 모바일 > 채팅탭 > 사용자의 채팅리스트 영역: 사용자의 폰에서 스크롤 할 경우 광고가 표기 됨 ( 위치는 변동 될 수 있음 )  톡 버전 : Android - 25.7.0 / iOS - 25.7.2  - 소재 형식  프로필 아이콘, 타이틀, 프로필명 - 노출되는 광고 개수 : 1개 ( 이후 변경 가능하며, 변경시 재공지 예정) ◼︎ 예시 이미지 - 광고 위치(사용자가 스크롤 할 경우, 광고가 노출 되며 위치는 변경 될 수 있음)- 광고 구성 상세 설명  - 그외, 유저 피드백 ( 사용자의 광고 의견 전달)기능 제공 (하단 이미지 참고) ◼︎ 제한 업종 (채팅리스트 내 광고 노출 한정)- 카카오모먼트 공통 심사정책 및 업종별 가이드를 따르며, 심의필 및 법적고지 문구가 필요한 업종은 노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내부 정책에 따라 별도 고지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한 업종 : 금융(1, 2금융권, 자산관리, 투자정보서비스 등), 병의원, 의료기기, 의약품, 건강식품, 주류, 전자담배 기기장치류 등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기타]

[오늘의집] 오하우스애즈 100% 확대 안내

8월 29일 상품광고 종료 및 오하우스애즈 100% 적용 안내 드립니다.기존 상품 광고를 종료하고 더욱 고도화된 오하우스애즈가 오늘의집 전 지면에 노출될 예정입니다. 종료 이후 부터 현재 운영 중이신 모든 상품 광고 캠페인은 집행이 불가합니다.지속적인 광고 집행을 희망하실 경우, 오하우스애즈 캠페인 생성 및 운영이 필요한 점 안내 드립니다.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내 사항]- 상품광고 종료일 : 25년 8월 29일 11시 이후- 종료 이후 신규 상품 광고 캠페인 생성 및 기존 캠페인 집행이 불가합니다. (과거 집행 리포트 확인 가능)- 운영 중인 캠페인은 종료 시점에 맞추어 자동으로 운영 중단되오니 별도로 광고 OFF 처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안전한 운영을 위해 8/28까지 모든 상품 광고 캠페인을 오하우스애즈로 이관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배너 광고는 기존과 같이 집행이 가능합니다.- 상품/배너 광고 탭의 배너 캠페인은 활성 상태를​ 유지해주셔도 됩니다. ▶ 오하우스애즈 캠페인 생성하기▶ 오하우스애즈 광고 가이드 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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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네이버페이 결제내역 페이지 광고 노출 확대 안내

2025년 8월 28일(목)부터 네이버페이 ‘결제내역’ PC/모바일 지면에 ‘우측 스크롤 형태’의 쇼핑추천광고가 신규로 노출될 예정입니다. 해당 광고 상품은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광고 상품 추천 블록으로, 사용자별 쇼핑 이력을 바탕으로 광고 상품이 추천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8월 28일(목) 이후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 PC/모바일 네이버페이 결제내역 페이지 중단(리스트 8번째)에 노출(참고) 현재 운영 중인 결제내역 중단 리스트 4번째 광고 지면* 리스트 ‘n번째’ 노출 순서는 서비스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예시 이미지- PC : 최소 5개 ~ 최대 10개- 모바일 : 최소 4개 ~ 최대 10개​※ 알아두세요!- [네이버 페이 - 모바일], [네이버 페이 - PC]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광고의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지면은 검색광고 외에 디스플레이 광고도 함께 노출되는 영역으로, 광고 노출 빈도는 매번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지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과금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방식과 동일)-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유저에게 최적화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개인화된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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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밴드 > AOS 앱 종료 시 성과형 광고 추가 안내

밴드(BAND) 이용 고객층에게 광고를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도록 AOS 앱종료 시 안내 팝업을 통해 성과형 광고가 노출될 예정입니다. 사용자의 콘텐츠 소비가 마무리되는 단계에 노출되어, 광고에 대한 집중도 및 성과 향상에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됩니다.​1. 적용일정 : 2025.08.20(수)2. 적용지면 : 밴드 AOS 앱 종료 시 (밴드 홈에서 뒤로가기 버튼 통해 앱종료 시도 시 팝업 노출)3. 게재위치 : 네이버+ > 서비스통합4. 노출상품 : 쇼핑소식광고, 1250x560 이미지배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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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결과 광고 배치 방식 변경 테스트 안내

쇼핑검색광고는 이용자 행동 분석을 기반으로 자연스러운 광고 노출 방식을 모색하고 있으며,이에 따라 2025년 8월 25일(월)부터 2025년 9월 1일(월)까지 광고와 일반 상품의 배열을 일부 조정하는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일정- 2025년 8월 25일(월) ~ 2025년 9월 1일(월)*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대상- 모바일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결과 일부 트래픽​■ 테스트 내용- 일부 트래픽에서 광고/일반 상품 배치 방식 변경​※ 알아두세요!- 쇼핑검색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과금 방식은 기존 운영과 동일하며, 노출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