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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브랜드사의 SNS 콘텐츠를 소재로 활용하는 브랜드검색 ‘브랜드 SNS 소식’ 추가 안내

네이버 브랜드검색에서 브랜드의 최신 소식을 더욱 쉽고 빠르게 전달할 수 있도록 '브랜드 SNS 소식' 소재 요소가 추가됩니다.

브랜드 관련 정보를 탐색하고 발견할 수 있는 SNS 콘텐츠 피딩형 소재 요소를 단가 변경 없이 제공하므로

기존 사용하시던 템플릿 그대로 '브랜드 SNS 소식'이 적용된 신규 소재를 등록하셔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주요 특징 ]

브랜드검색의 소재 하단에 추가되는 ‘브랜드 SNS 소식’을 통해, 브랜드사 SNS 계정을 연동하여 최근 발행된 콘텐츠를 소재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1. 연동 가능 SNS 채널

- 광고 대상 브랜드가 해당 브랜드의 홍보를 위해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 단, 광고 사전 심의가 필요한 업종은 사용 불가

2. 소재 적용 방식

- 연동된 SNS 계정의 콘텐츠가 발행일 최신순으로 최소 2개~최대 12개까지 반영되며, 클릭 시 해당 SNS 콘텐츠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브랜드사에서 가장 알리고 싶은 콘텐츠를 1개 선택하여 우선 노출하거나, 노출하고 싶지 않은 콘텐츠를 제외할 수 있습니다.

- 연동된 SNS 계정에서 새로운 콘텐츠가 발행되면, 소재 변경 없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어 노출됩니다.

3. 소재 노출 예시

- SNS 콘텐츠의 대표 이미지, 제목, 채널명, 발행일 등이 노출되며, 비율이 맞지 않는 이미지는 중앙 크롭 처리됩니다.

- PC/모바일의 UI는 상이하나 같은 디바이스에서는 동일한 UI로 적용되며, 브랜드컬러가 설정된 소재의 경우 콘텐츠 내 관련 색상이 자동 반영됩니다.

[ 등록 방법 ]

1. 적용 상품

- 브랜드검색 PC/모바일 라이트형, 프리미엄형, 브랜드추천형 총 15개 템플릿 (브랜드존 및 앰배서더형 제외)

2. 적용 일정

- 2025년 2월 27일(목) 오후부터 신규 소재 등록 가능

3. 적용 방식

- 적용 상품의 신규 소재 등록 시 '브랜드 SNS 소식’ 사용 여부 선택 가능

- '선택하기' 클릭 시 노출되는 페이지에서 SNS 채널 유형과 계정 ID를 입력 > 우선 노출/제외콘텐츠 적용 (선택 사용)

SNS 유형은 1개만 혹은 2개 모두 선택하실 수 있으며, 계정 ID는 SNS 홈URL 형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blog.naver.com/블로그ID, instagram.com/인스타그램ID)

계정 ID 입력 시 확인되는 콘텐츠 리스트 중 핀 버튼으로 우선 노출 콘텐츠(1개)를, X 버튼으로 제외 콘텐츠(제한없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선 노출/제외콘텐츠는 소재 등록 이후 수정은 불가하므로, 변경이 필요한 경우 새로 소재를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노출/제외콘텐츠의 선택 및 노출 조건은 SNS 채널별로 상이합니다.

※ 우선 노출/제외콘텐츠의 선택 가능 조건

네이버 블로그 - 최근 3개월 이내 발행한 최신 20개 콘텐츠 중 선택 가능

인스타그램 – (스토리 유형을 제외한) 최신 20개 콘텐츠 내에서 선택 가능

※ 우선 노출 콘텐츠의 노출 조건

네이버 블로그 - 삭제되지 않은 콘텐츠

인스타그램 – (스토리 유형을 제외한) 발행 순 최신 20개 이내이며 삭제되지 않은 콘텐츠

알아두세요!

- 연동 가능한 SNS 채널 유형은 추가되거나 SNS 플랫폼 사의 API 정책에 따라 제외될 수도 있으며, 변경 시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 SNS 플랫폼사와의 연동 상태에 따라서 콘텐츠 업데이트가 원활하지 않거나, 갑자기 노출이 중단되는 등의 변경 사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브랜드 SNS 소식' 외의 브랜드검색 소재 노출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며, 해당 영역은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소재이므로 업데이트 지연 및 미노출 발생 시 보상 대상이 아닌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FAQ

Q. 네이버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의 모든 계정을 연동할 수 있나요?

A. 광고 대상 브랜드가 운영하는 브랜드 채널이라면 사용 가능하나, 인스타그램은 프로페셔널(비즈니스) 계정에 한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브랜드와 SNS 채널 간 연관성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면 검수 과정에서 광고 게재가 거절될 수 있으며, 연동된 콘텐츠가 광고 대상 키워드와의 연관도가 낮거나 네이버 광고 게재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해당 소재에 대해 수정을 요청하거나 소재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SNS 소식 영역에 노출되는 콘텐츠는 SNS 연동 상태, 노출 가능 여부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므로 광고 사전 심의가 있는 업종에서는 부득이 활용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SNS 채널을 연동하였는데도 ‘브랜드 SNS 소식’ 영역이 미노출됩니다.

A. 브랜드 SNS 소식은 SNS 콘텐츠 수가 2개 이상인 경우 노출됩니다. 입력된 ID 정보가 정확한지 혹은 노출 가능한 콘텐츠 수가 충분한지 등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콘텐츠 노출 기준

네이버 블로그 : 최근 3개월 이내 작성하였으며, 전체 공개 및 검색 허용으로 설정된 콘텐츠

인스타그램 : 프로페셔널(비즈니스) 계정이며, 게시글의 공개 대상이 모든 사람으로 설정된 스토리 유형을 제외한 콘텐츠

Q. SNS 콘텐츠 발행 후 실시간으로 브랜드검색 소재에 반영되나요?

A. 일반적으로는 콘텐츠 발행 후 1시간 내외로 반영됩니다. 다만, 연동 상태에 따라서 더 오래 걸릴 수 있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원하지 않는 콘텐츠가 소재로 노출되고 있어요. 빠르게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A. 특정 콘텐츠를 브랜드검색에서 노출 제외하고 싶으신 경우, 아래와 같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를 해당 SNS 계정에서 삭제

- 해당 콘텐츠를 '제외콘텐츠'로 등록하여 소재 교체 (검수 필요)

단, 위 2개 방식은 소재 업데이트까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이와 같은 이슈 발생 시 대비를 위하여 '브랜드 SNS 소식'이 OFF 되어 있는 소재를 등록해 두시고 필요시 노출 소재를 교체하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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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네이버페이 모바일 포인트탭 운세 지면 광고 노출 확대 안내

2025년 12월 10일(수)부터 네이버페이 모바일 포인트탭 운세 지면에 쇼핑검색광고 상품이 노출됩니다.이 영역은 네이버페이 이용자의 특성과 관심 정보를 기반으로 카테고리/키워드를 추천하는 영역으로, 이용자별 관심 카테고리/키워드에 따라 관련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12월 10일(수) 이후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네이버페이 모바일 포인트탭 > 페이펫 > 오늘운세 > ‘행운의 아이템’ 추천 목록* 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 모두 노출될 수 있으며, 상품명과 이미지 등 상품 기본 정보를 중심으로 노출됩니다.​■ 예시 이미지​※ 알아두세요!- [네이버 페이 - 모바일]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광고의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지면은 검색광고 외에 디스플레이 광고도 함께 노출되는 영역으로, 광고 노출 빈도는 매번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지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과금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방식과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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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동영상조회수' 지표 명칭 변경 안내

2025년 12월 22일(월)부터 검색광고에서 제공되던 '동영상조회수' 지표의 명칭이 '재생수'로 변경되어 안내드립니다.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범위- 광고시스템 > 광고관리에서 제공되는 '동영상조회수' 성과 지표- 광고시스템 > 다차원보고서에서 제공되는 '동영상조회수' 광고 성과 지표​■ 적용 일정- 2025년 12월 22일(월) 16시경 적용 예정※ 상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일정 변경 시 본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변경 내용- 지표 명칭 변경 : '동영상조회수' → '재생수'​※ 알아두세요!- 지표 명칭만 변경되며, 집계 기준/제공 범위/기존 데이터에는 변경 사항이 없습니다.• 기존과 동일한 기준으로 지표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카카오] 톡 지면 개편에 따른 광고 상품 안내

2025년 12월 중순 경, 카카오톡 서비스 업데이트에 따라, 친구탭 지면 내 노출되고 있는 "카카오 비즈보드 CPT" 및 "프로필 풀뷰", "디스플레이 유형의 피드형" 상품/지면에 아래와 같은 변경 사항이 발생합니다. 이후 보장형 상품의 계약을 준비 중이신 경우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카카오 비즈보드 CPT - 친구탭 내 친구 목록 지면(친구칩) 및 피드형 게시물 지면(소식칩)에서 모두 비즈보드 CPT 소재가 노출될 수 있도록 지면이 확대됩니다.  - 별도의 단가 변경은 함께 진행되지 않습니다. ◼︎ 프로필 풀뷰 - 친구탭의 친구칩 내에서 노출되며, 프로필형 소재의 노출 위치가 기존 4번째에서 3번째로 조정됩니다. - 별도의 단가 변경은 함께 진행되지 않습니다. ◼︎ 디스플레이 유형의 피드형 - 친구탭의 소식칩 하위에 기존과 동일하게 제공됩니다. ◼︎ 적용일정 : 25년 12월 중순 - 톡 버전 25.11.0 이상부터 적용되어, 사용자의 앱 업데이트 버전에 따라 적용 여부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성과형 2:3 이미지피드 제작가이드 업데이트 안내

지난 9월부터 신설된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2:3이미지(1200x1800px)의 제작가이드가 업데이트되어 안내드립니다.​2:3이미지는 네이버 메인 지면에 사용자의 스크롤 동작에 따라 자동 스크롤 되는 인터렉션 피드 형태와, 이미지를 전면으로 노출하는 전면형 피드 형태로 제공됩니다.크리에이티브 요소를 보다 크고 주목도 있게 표현할 수 있는 상품 특성상, 고품질의 소재 제작이 필수적이므로 아래 유의사항 및 가이드를 반드시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가이드를 준수하지 않은 소재는 검수 과정에서 제한될 수 있으므로,아래 공지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어 소재 제작 및 검수 진행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본 가이드는 즉시 검수 단계에 적용됩니다.)​​[2:3 광고 이미지 제작 가이드 유의사항]​1. 이미지 비율에 맞지 않게 늘리거나 줄인 경우소재 사이즈(2:3비율)에 알맞게 제작하며, 비율에 맞지 않는 이미지를 임의로 늘리거나 줄인 소재는 집행할 수 없습니다.​2. 이미지 선명도가 낮은 경우선명도가 높은 이미지를 사용하며, 이미지가 흐려 보이거나 픽셀이 깨져 보이는 저화질 이미지는 집행할 수 없습니다.​3. 단색 배경 이미지를 사용한 경우제품/인물의 특징이 잘 돋보이는 배경이나, 광고의 컨셉/특징을 잘 드러낼 수 있는 배경을 사용합니다.단색 배경 이미지는 집행할 수 없습니다. (흰색, 검은색, 회색 무채색 포함)​4. 텍스트가 너무 많은 경우텍스트 비율이 전체 광고 면적의 20%를 넘는 경우 집행할 수 없습니다.​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어, 소재 제작 및 검수 과정에서 불편이 없으시기 바랍니다.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DA 피드 제작 가이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모바일DA피드 제작가이드 참고​​*참고1. 2:3이미지 노출 예시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디지털 옥외광고(ADVoost Screen) 상품 출시 안내

원하는 지역의 다양한 디지털 옥외 매체(테이블오더, 엘리베이터 등)에 업체(플레이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광고상품이 출시될 예정입니다.​‘디지털 옥외광고(ADVoost Screen)’를 통해 더 쉽고, 더 합리적이며, 더 효과적인 플레이스광고를 경험해 보세요.​​[디지털 옥외광고-ADVoost Screen 출시 안내]​■ 출시 일시- 2025년 12월 22일(월) : 광고 등록 가능※ 소재 노출은 2026년 1월 6일 15시부터 (예정)​■ 상품 설명​(주요 특징)- 광고 소재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서 클로바 AI가 쉽게 만들어 드립니다.- 예산 내에서 광고가 노출된 만큼 과금(CPV=Cost Per View)됩니다.- 네이버와 제휴된 테이블오더, 엘리베이터(예정) 등 디지털 옥외 매체에 대해 광고주의 가용 예산과 타겟팅 지역을 기준으로 자동으로 최적화되어 분배・노출됩니다.- 희망하는 동 단위 타겟팅(최소 5개 동) 집행이 가능하며 매체 선택은 불가합니다.​※ 소재 노출 예시(주의사항)- 해당 광고 상품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등록 업체여야 하며, 해당 플레이스 내 네이버 아이디 인증, 스마트플레이스 비즈채널 등록 후에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플레이스센터 > 마케팅 > 옥외광고’ 메뉴를 통해 소재(클립) 생성이 가능하고, 이후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플레이스광고 > 디지털 옥외광고 그룹’ 생성 후 소재(클립)를 불러와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일부 집행이 불가한 업종에 따라 해당 메뉴가 미노출 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플레이스에서 불러온 소재(클립)가 삭제되거나 소유권이 이전되는 경우 광고 플랫폼에 연결된 소재도 자동으로 중단됩니다.- 식음료, 병의원, 호텔/모텔/리조트 등과 같은 일부 숙박 업종의 경우 디지털 옥외광고 집행이 불가합니다. 해당 업종은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입니다.​★출시 프로모션★- 출시 프로모션으로 노출 단가 2원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 종료 시 추후 공지 예정)  

[기타]

[오늘의집] 오로라 홈/상품관리/연동관리 화면 개편 사전 안내

파트너분들의 오로라 사용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일부 화면이 개편될 예정으로 사전 안내드립니다.◼︎ 변경 일자 : 2025년 12월 22일◼︎ 변경 대상-      홈 대시보드-      상품관리 > 공지이미지 관리-      상품관리 > 묶음배송 관리-      기타 > 연동관리 주요 변경 사항‘홈’ 화면 개편-      적용 영역 : 홈 대시보드-      상세안내 : 클레임 관리 및 Q&A 관리’ 메뉴 내 ‘주문문의/상품문의’ 버튼이 각각 분리됩니다.‘상품관리’ 화면 개편-      적용 영역 : 공지이미지 관리-      적용 영역 : 묶음배송 관리 기타’ 화면 개편-      적용 영역 : 연동관리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음식점 업종 Connect+ 정보 표기 안내

Npay connect 결제 단말기를 이용하며 스마트 플레이스 계정을 연동하는 경우 2025년 12월 18일(목)부터 음식점 업종 네이버 검색결과에 Connect+ 정보가 표기됩니다. 결제 단말기에 대한 보다 상세한 설명은 별도의 안내 문서를 확인​ 부탁드리며, 광고 운영과 관련된 사항은 아래의 상세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12월 18일(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및 내용- 적용 상품 : 플레이스 광고- 적용 대상 : 음식점 업종 검색결과- 적용 내용 : 쿠폰, 포인트 적립등과 같은 혜택 문구 노출* 향후 적용 업종과 대상은 별도 공지 없이 확대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모바일, PC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모바일 지도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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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12/18) – '스티비-PC'

2025년 12월 18일(목), '스티비-PC'가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5년 12월 18일(목)​■ 적용 내용 : '스티비 - PC'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스티비 - PC l https://stibee.com​- 매체 소개 : 국내 최대의 뉴스레터 솔루션 제공사-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데일리바이트, 어피티 등의 뉴스레터 발신 메일 상/하단-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5년 12월 18일(목)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5년 12월 11일(목)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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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통합검색/쇼핑검색 내 선물 서비스 영역 광고 신규 노출 안내

쇼핑검색광고의 다양한 노출 기회 제공을 위해 2025년 12월 18일(목) 부터 '선물 서비스' 신규 지면으로 광고 노출 영역을 확대합니다.지면별 광고노출 오픈 일자가 상이하니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12월 18일(목)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쇼핑검색광고 쇼핑몰 상품형으로 등록된 스마트스토어 상품 중 선물 서비스 운영 기준에 충족한 광고​■ 적용 매체 및 세부 노출 일정  노출매체명  오픈 일정  1  (신규) 네이버 통합검색 선물 - 모바일, PC  2025년 12월 18일(목) ~  2  (신규) 네이버 선물 검색 - 모바일, PC  2025년 12월 23일(목) ~  3  (기존) 네이버 쇼핑 - 모바일 (中 선물블럭)  2025년 12월 23일(목) ~ * "네이버 쇼핑 - 모바일" 매체가 "노출(ON)" 상태라면 12월 23일 이후 선물블록 내에도 자동으로 광고가 노출됩니다.​■ 예시 이미지​※ 알아두세요!- 본 광고는 검색광고 플랫폼으로 등록 가능합니다.-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노출(ON)" 설정된 선물광고 지면에서 한 페이지 내 서비스 일반 상품과 광고 상품이 중복될 경우 중복되는 서비스 상품은 노출되지 않습니다.- 본 변경 사항은 쇼핑검색광고 노출 지면 확대로서 이외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선물 서비스 및 선물 쇼핑 상품 관련 문의는 네이버 쇼핑 고객센터를 이용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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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광고 동물병원 업종 검색결과 개편 안내

플레이스 동물병원 업종 검색결과가 개선될 예정입니다.이번 개편으로 일부 지면에서 광고 노출 시 사용되는 이미지 최대 개수가 7개로 확대됩니다.변경 사항은 2025년 12월 11일(목)부터 적용될 예정이오니,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 부탁드립니다.​​<플레이스광고 동물병원 업종 개편 안내>​■ 적용 일정- 2025년 12월 11일(목)※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PC/모바일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PC 지도검색​■ 대상 업종- 동물병원 업종​■ 변경 사항※ 자세한 변경 사항은 스마트플레이스 공지를 참고해 주세요. 공지 바로가기 >​✔ 실시간 예약 및 진료시간 필터 제공- “동물병원 네이버예약”, “분당 동물병원” 등 검색 시 ‘실시간 예약’ 필터와 ‘진료시간’ 필터가 새로 제공됩니다.- ‘진료시간’ 필터 선택 시 조건에 부합하는 광고가 목록에 노출됩니다.• ‘실시간 예약’ 필터 내 광고 노출은 추후 개편사항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노출 최대 개수 확대- 모바일 통합검색,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앱, PC 지도검색에서 이미지가 최대 7개까지 노출됩니다.• 광고주센터에 등록된 기본이미지(최대 3개 우선노출)와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사진이 함께 구성되어 최대 7개까지 노출됩니다.• 모바일 통합검색에서는 좌측 스와이프를 통해 이미지 확대 확인이 가능합니다.​※ 알아두세요!- 이번 개선으로 인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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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025년 12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

2025년 12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사항[1] '이메일/전화번호' 고객파일 식별자 유형 추가 안내​■ 상세 변경 내용[1] '이메일/전화번호' 고객파일 식별자 유형 추가 안내​1. 적용 일자- 2025년 12월 3일(수)※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정 변경 시 본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2. 변경 사항- 적용 일자 이후 '도구 > 잠재고객 관리 > 내 데이터 타겟 > 고객 파일' 등록 시 기존 'ADID' 외에 '이메일/전화번호' 유형을 신규로 지원합니다.- 고객 파일 등록 시 분석 결과는 목록의 ‘타겟 모수’ 컬럼에서 모수 집계가 진행되는 동안 표시되며, 집계가 완료되면 실제 타겟 모수로 대체되어 표시됩니다.- 고객 파일 등록 화면은 아래와 같이 'ADID' 또는 '이메일/전화번호' 유형을 구분하여 등록하는 형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3. 참고 사항- 이메일, 전화번호 데이터는 둘 중 한 가지 유형만 업로드해도 사용 가능하며, 동일 유저의 두 정보를 함께 등록하면 타겟 정확도가 향상될 수 있습니다.- 업로드 형식은 ‘템플릿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다운로드한 파일을 사용하며, 평문 또는 해시(SHA-256) 형식 모두 지원하나 두 형식이 혼재된 경우 사용이 불가합니다.- 참고로, ADID의 경우 SHA-256 해싱 처리 없이 기존과 동일한 형태로 업로드해야 합니다.※ 자세한 등록 가이드 및 주의 사항에 대해서는 ‘고객 파일 알아보기’ 도움말을 참고 부탁드립니다.​​4. 주의 사항- 광고 식별자 데이터는 광고주가 직접 적법한 절차로 수집한 정보만 사용해야 하며, 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 오류 및 법적 분쟁에 대한 법적 책임은 광고주에게 있으니 데이터 업로드 시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된 고객 파일 데이터는 실제 광고 반영까지 약 1시간 내외가 소요될 수 있으며, 운영 중인 광고에 고객 파일 타겟을 적용하시는 경우 즉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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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네이버 PC 메인 쇼핑블록 ‘MY추천’ 탭 광고 노출 확대 안내

2025년 12월 18일(목)부터 네이버 메인 PC 버전 ‘쇼핑블록’ 영역에 ‘MY추천’ 탭이 신설되어 쇼핑검색광고가 신규 노출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향후 운영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12월 18일(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노출 지면- 네이버 PC 메인 쇼핑블록 영역 > ‘MY추천’ 탭• 해당 지면은 로그인 유저에게만 노출됩니다.​■ 노출 예시MY 추천 탭 내 광고는 구매의도 보유 여부에 따라 아래와 같이 노출됩니다.​- 구매의도 보유 이용자• 이용자의 네이버 탐색 이력에서 생성된 관심사 및 구매의도를 기반으로 광고 상품이 추천되며, 네이버 쇼핑 베스트 차트 기반 [인기 키워드] 광고가 함께 노출됩니다.• 노출되는 탭 개수는 가변적으로, 사용자의 이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구매의도 미 보유 이용자• 네이버 쇼핑 베스트 차트 기반 [인기 키워드], [신규 키워드], [베스트 브랜드] 광고가 노출됩니다.​<구매의도 기반 광고>​<네이버 쇼핑 베스트 차트 기반 광고 (인기 키워드)>​※ 알아두세요!- ‘네이버 메인 - PC’ 매체 노출 설정이 ON인 경우, 상기 지면에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본 변경은 광고 노출 지면 확장에 따른 것으로, 광고 등록 방식, 랭킹 산정,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