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광고 관련 하여서 '발송 최적화' 기능이 오픈 되어 해당 내용 안내 드립니다.
아래 내용 참고하시어 더 많은 유저에게 메시지 광고를 발송하고, 더 높은 효율을 확보해보시길 바랍니다.
[ 지그재그 메시지광고 : 발송 최적화 기능 ]
✅ 배포일
- 25년 2월 18일 오후 3시 이후 순차 배포
✅ 발송 최적화
- 메시지 광고 발송 시, 설정한 발송 모수 대비 더 적은 유저에게 발송이 되는 경우 자동으로 '서브타겟'을 추가하여 메시지를 발송하는 기능
- 서브타겟 : 메시지 광고의 효율이 가장 높을것으로 예상되는 유저 자동 추출
- 단, 설정한 예산 내에서만 발송 되며, 초과 소진 되지 않음
- 발송 최적화 OFF 대비 ON 설정시 효율 비교
- 메시지 발송률 84% → 93%로 11%p 증가
- 메시지 발송 당일 ROAS 5% 이상 증가
- 설정 방법
- 파트너센터 > 광고관리 > 지그재그 광고 > 광고 생성 버튼 클릭 > 메시지형 광고 > 광고 타겟팅 생성 화면 하단의 '발송 최적화' ON으로 설정

✅ 참고사항
- 메시지 광고의 경우, 내 스토어의 구매/반응 유저들이 충분히 확보 되었을 때에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 만일 스토어 유저가 충분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스토어의 경우, 메시지광고 셋팅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메시지 광고에서는 설정한 모수만큼 100% 발송되지 않을 수 있기에 최대한 많은 유저에게 발송 희망하시는 경우 '발송 최적화' 기능을 사용 권장 합니다.
- 설정한 모수만큼 100% 발송되지 않는 사유
- 유저는 앱푸시를 1일 1회만 받으며 최근 3일내 메시지광고 푸시를 받은 적 있는 광고주의 앱푸시는 발송하지 않습니다.
- 동일한 일자에 다른 광고주의 메시지 광고 타겟과 중복되는 유저가 발생할 경우, 유저는 개인화 추천 로직에 따라 관심도가 더 높은 광고주의 메시지 광고를 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