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광고 광고주님들의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지원하고자 2025년 2월 26일(수)부터 쇼핑검색광고에서 '구문' 제외 검색어 유형을 추가 제공합니다.
신규 기능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신규 유형으로 등록한 제외 검색어의 실제 노출 반영은 3월 4일(화)부터 확인 가능합니다.
광고주분들은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언제 적용되나요?
- 광고주센터 등록 기능 적용 : 2025년 2월 26일(수)
- 노출 제외 기능 적용 : 2025년 3월 4일(화)
단,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무엇이 달라지나요?
쇼핑검색광고 광고그룹 및 소재 단위에서 제공되는 제외 검색어에서 '일치'와 '구문' 제외 검색어를 구분하여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일치 검색어 제외 : 등록한 검색어와 정확히 일치하는 검색어만 노출 제외됩니다.
- (New!) 구문 검색어 제외 : 등록한 검색어와 정확히 일치 및 동일한 순서로 포함된 검색어까지 노출 제외됩니다.
• 단, 구문 유형 에서 '유사 검색어'에 대한 제외는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예시
- 제외 검색어 '일치' 유형으로 <키보드>를 등록했을 경우
• <키보드> 검색어에 광고 미노출
• <조립식키보드> 검색어에 광고 노출
- 제외 검색어 '구문' 유형으로 <키보드>를 등록했을 경우
• <키보드> 검색어에 광고 미노출
• <조립식키보드> 검색어에 광고 미노출
• <조립식키보드추천> 검색어에 광고 미노출
• <KEYBOARD> 검색어에 광고 노출
• <타자기> 검색어에 광고 노출
제외 검색어는 어떻게 등록하고 관리하나요?
- 광고 그룹 및 소재 단위에서 제외 검색어 추가 클릭 > '일치', '구문'을 선택하여 제외 검색어를 등록합니다.
- 제외 검색어 탭에서 제외 검색어 별 유형 확인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 알아두세요!
- 구문 유형에 너무 많은 제외 검색어 등록하면, 광고 노출수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광고주님의 광고 전략에 맞춰 신중하게 제외 검색어를 등록하세요.
- 제외 검색어는 ‘광고관리 > 광고그룹’ 또는 ‘광고관리 > 광고그룹 > 소재상세보기’ 선택 후 ‘제외 검색어’ 탭의 ‘제외 검색어 추가’ 버튼으로 접근 가능합니다.
- 쇼핑검색광고 캠페인/광고그룹 단위로 노출된 검색어는 ‘보고서 > 다차원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소재 및 그룹당 등록 가능한 제외 키워드 개수에는 변동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