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를 운영하시는 광고주님께서 손쉽게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집행하실 수 있도록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시작하기' 기능이 오픈됩니다.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을 생성하고, 검색광고 계정에 등록된 노출 가능한 비즈채널과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활용하여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등을 포함한 여러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운영하시면 네이버 메인, 검색 홈 등 주요 지면에서 다양한 광고를 노출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이용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적용 일정
2025년 1월 8일(수)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본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2] 주요 사용 방법
1)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시작하기' 실행
- 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대시보드 하단에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연결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 쇼핑검색광고 광고그룹 생성 화면에서 상단의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연결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 검색광고 플랫폼의 AD(아이콘) 플로팅 버튼을 클릭하여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2)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신규 계정 생성 또는 기존 계정 선택
- 검색광고 광고주 정보와 동일한 계정 유형 및 정보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을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 검색광고 사업자 광고계정 광고주: 동일한 사업자번호로 사업자 광고계정 생성
- 검색광고 개인 광고계정 광고주: 동일한 개인식별정보(DI)로 개인 광고계정 생성
- 기존에 생성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계정이 있는 경우에는 기존 계정 중에서 선택합니다.
3) 검색광고 비즈채널을 승인 과정 없이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에 등록
- 웹사이트, 쇼핑몰, 쇼핑브랜드스토어(브랜드검색), 네이버쇼핑브랜드(쇼핑검색광고) 유형의 비즈채널 중 1개를 선택하여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계정의 비즈채널로 등록하면 자동 승인됩니다.
4) 검색광고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으로 이관
- 최소 1만원 이상의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이관하실 수 있습니다.
- 이관 내역은 검색광고 소진내역,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충전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1) 검색광고에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이관한 유상잔액을 환불하려면?
- 검색광고에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이관한 유상잔액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환불 신청 시, 검색광고로 재이관됩니다. 이후 검색광고 환불 정책에 따라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환불하실 수 있습니다.
- 재이관된 내역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환불내역, 검색광고 충전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3] 주의사항
- 집행 중인 검색광고가 있는 경우,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으로 이관하면서 검색광고가 중단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이관 금액을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비즈머니 유상잔액은 통합결제 이용 중인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에 이관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계정이 연동된 관리계정에서 직접 유상충전금을 충전하시거나, 통합결제 해제 후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계정으로 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이관한 후 환불을 위해 검색광고로 재이관할 때, 이관된 금액 중 소진금을 제외한 잔액만 재이관 가능합니다.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환불 신청 화면에서 최근 6개월 내 이관된 내역만 조회 가능합니다. 6개월이 경과한 이관 내역의 환불은 '고객문의'를 통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에 이미 등록된 비즈채널과 동일한 검색광고 비즈채널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에 등록하실 수 없습니다.
- 검색광고의 웹사이트 유형 비즈채널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등록한 경우, 카탈로그 판매,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을 집행하기 위해서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쇼핑 인증 추가'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