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카카오

[카카오 비즈니스] new상품 채널 관리자센터 신규 메시지 유형 '퀴즈형 beta' 출시 안내

채널 관리자센터에서 발송하는 채널 메시지 유형에 '퀴즈형beta'이 새롭게 출시 되었습니다.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퀴즈 참여 통계로 더욱 생동감 있는 소통을 경험하세요.

(모먼트의 경우 2025년 출시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픈 일시 및 적용 대상

오픈 일시 : 2024년 10월 28일(월)

적용 대상 

    -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PC 

    -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APP (배포 버전 : v 4.0.0 )

    - 카카오톡 (배포 버전 : v 11.0.0 )

 

무엇이 새롭게 제공되나요?

퀴즈에 참여하며 한 번, 참여 즉시 제공되는 해설로 또 한 번 주목할 수 있는 '퀴즈형beta'이 메시지 유형에 추가되었습니다.

친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더욱 생동감 있는 소통을 경험하세요. 

 

null

 

 

'퀴즈형beta' 메시지는 기존 메시지 유형과 무엇이 다른가요?

'퀴즈형' 메시지는 내 채널의 친구들과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참여형'메시지예요.

'퀴즈형' 메시지는 메시지 수신 후 친구들이 직접 퀴즈에 참여할 수 있어요.

내 채널의 친구들은 퀴즈를 풀면서 자연스럽게 메시지에 주목할 수 있으며, 정답/오답에 대한 즉각적인 해설도 알 수 있어요.

퀴즈형 메시지를 활용해 새로운 방식으로 내 채널의 친구들과 소통해 보세요!

 

퀴즈에 참여한 친구들을 '친구 그룹'으로 묶어서 리타겟팅할 수 있어요.

퀴즈에 참여한 친구 중 '정답을 맞힌 친구' 또는 '오답을 고른 친구'를 구분해 '친구 그룹'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퀴즈에 참여한 친구들의 선택지별로 '친구 그룹'을 만들어 다시 한번 메시지를 발송해 보세요.

퀴즈 메시지에 참여했던 친구들에게만 별도로 클릭, 조회 등 새로운 액션을 유도할 수 있어요.

 

 

 

null

 

제품, 브랜드 홍보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퀴즈형' 메시지는 내 상품의 특징이나 사용방법, 재료 등을 질문으로 내 상품을 친구들에게 친숙하게 만들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새로운 아이템의 이름을 맞히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퀴즈를 통해 제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높여 보세요.

 

 

FAQ

Q. 퀴즈형 메시지 발송 비용은 얼마인가요?

A. 퀴즈형 메시지는 'beta' 기간 동안 다른 메시지 유형과 동일하게

일반 메시지 15원(vat별도), 타켓 메시지 20원(vat별도)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퀴즈형 메시지 신규 등록 시, 등록 가능한 '퀴즈형' 메시지 수가 초과되었다고 나옵니다.

A. 신규 퀴즈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방법 중, 1가지를 선택 후 진행해 주세요.

1. 신규 등록할 퀴즈형 메시지의 발송 시작일을 현재 진행 중인 퀴즈형 메시지와 다르게 등록

2. 종료되지 않은 최소 1개의 '퀴즈'를 '메시지 상세 > 퀴즈 즉시 종료'

 

Q. 퀴즈형 메시지 발송 시, 정답 혜택 또는 오답 혜택의 쿠폰은 필수인가요?

A. 정답 혜택 또는 오답 혜택의 쿠폰은 선택사항으로, 쿠폰이 없어도 퀴즈형 메시지를 활용해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Q. 동일한 퀴즈에 같은 이용자가 여러 번 참여할 수도 있나요?

A. 동일 퀴즈에 참여는 이용자당 한 번만 가능합니다.


카카오

목록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추가 안내 (12/12)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반영 일정: 2024년 12월 12일(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노출 영역1) 11번가 모바일 나의 11번가 > 패밀리플러스 관리페이지2) 11번가 모바일 나의 11번가 > 패밀리플러스 관리페이지> '목표달성' 팝업3) 11번가 모바일 나의 11번가 > 패밀리플러스 관리페이지> '포인트 지급일' 팝업No영역노출 예시1패밀리플러스 관리페이지2패밀리플러스 관리페이지> '목표달성' 팝업3패밀리플러스 관리페이지> '포인트 지급일' 팝업※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이며, 실제 노출이미지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PC는 추후 반영 예정입니다. 

[]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 변경 사항 안내 (1/1)

11번가 모바일 앱에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이 일부 종료 및 추가 됩니다.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1. AI추천 노출 영역 추가 ■ 반영 일정: 2025년 1월 1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노출 위치: 11번가 모바일> 혜택.zip> 쿠폰 혜택> '5% 쿠폰 받기, 7% 쿠폰 받기, 쿠폰 모두받기' 버튼 클릭 시 노출 팝업 ■ 노출 예시※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케이스별 예시이며, 품질 관리 모니터링은 11번가 내부 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 참고사항- 현재 혜택.zip 쿠폰받기 팝업에서 노출되는 광고가 위와 같이 변경되어 노출됩니다.-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2. AI추천 노출 영역 종료 ■ 종료 일자: 2025년 1월 1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종료 영역: 11번가 모바일> 혜택.zip> 일일혜택 하단 5개 이벤트 참여 완료 시 노출 팝업      ㄴ 이벤트: OX퀴즈, 오늘 뭐 먹지?, 오늘 뭐 사지?, 여행 갈래, 오늘 날씨 어때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개별 설정 일시 중단 안내 (12/30)

포커스클릭 광고관리 내 그룹전략 항목 중 '노출 영역 개별 설정' 기능이 일시적으로 사용 불가할 예정입니다.광고 운영 시 참고 바랍니다.■일자: 2024년 12월 30일(월) 20시~21시 (1시간)※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위치: 광고관리 > 포커스클릭 > 캠페인 > 그룹 내 그룹전략 > '노출 영역 개별 설정' 영역 ■내용: 이슈 시간대 그룹전략 내 '노출 영역 개별 설정' 기능 비활성화 (클릭 시 설정값 미반영)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파트너사 'SyncAD(언론사 등)' 노출 종료 안내 (12/30)

11번가 파트너 매체 'SyncAD(언론사 등)'와의 계약 해지되어 노출이 종료될 예정입니다.해당 파트너 매체를 운영하고 있었던 광고주님께서는 광고 운영 시 참고 바랍니다.■종료 일자: 2024년 12월 30일(월)■대상 상품: 포커스클릭 > 11번가 파트너 매체■종료 파트너사: SyncAD(언론사 등) https://syncmedia.co.kr■참고 사항-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파트너 매체 설정 팝업 내 노출 매체 리스트에서 'SyncAD(언론사 등)' 이 삭제됩니다. - 기존 노출 제외 리스트에 'SyncAD(언론사 등)'만 설정한 경우 파트너 매체 설정 값이 OFF로 변경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NOSP] 포토 뷰어 DA 출시 안내

<포토 뷰어 DA> 상품이 출시되어 안내드립니다.모바일 네이버 자동차 검색 화면 내 포토 뷰어에 신규 노출되는 상품으로, 포토 탭에서 사진 클릭 시 이미지 하단에 노출됩니다. 포토 탭이 네이버에 등록된 전체 자동차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만큼자동차를 검색한 사용자에게 집중적인 노출 효과를 줄 수 있는 상품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상품명: M_포토뷰어DA(자동차)2. 판매 방식: 1주 2구좌 (월요일~ 일요일 단위로 구매 가능)3. 단가: 1구좌 당 250만원4. 수수료 및 위약금- 수수료율: 15%- 위약금: 광고 집행 시작일시 전 10일 이내(영업일)는 10%, 시작일시 이후 30%5. 구매 가능 집행일: 2024.12.23(월) 이후6. 소재 제작 가이드- 상품소개서 (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포토뷰어DA_상품소개서.pdf)- PDF 다운로드 (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포토뷰어DA_제작가이드.pdf)- PSD 다운로드 (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포토뷰어DA_제작가이드_psd.zip)7. 참고사항- 애드 뮤트(광고 닫기) 기능 포함 상품으로, 사용자가 '광고 닫기' 한 소재는 남은 집행기간(1주 단위) 동안 미노출됩니다.  

[카카오]

[카카오비즈니스] 비즈보드 소재의 새로운 타입 소개(좌측 이미지형)

비즈보드 소재의 새로운 형태를 소개 합니다. "좌측 이미지형"의 새로운 형태로 더욱 주목도 있게 다가가 보세요. ✓ 구분 : 좌측 이미지형 ✓ 적용 지면비즈보드가 노출되는 카카오톡을 포함한 비즈보드가 노출되는 게재지면 전체( 카카오톡 , 다음, 카카오서비스, 네트워크 등) ✓ 제작 방법"좌측 이미지형"은 모먼트 배너 제작툴이 아닌 PSD 포토샵 템플릿으로만 제작이 가능합니다.외부 가이드의 PSD 파일 다운로드 링크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꼭 확인해 주세요.  ✓ 참고1) "좌측 이미지형"과 "우측 이미지형"은 자유롭게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2) "좌측 이미지형"과 "우측 이미지형"은 가이드가 상이하오니 상세 가이드를 꼭 참고 해 주세요.3) 특히익스팬더블 유형 집행 시 카피와 힌트에셋이 겹치지 않아야 하여, 우측형보다 카피 글자수가 제한적입니다. ✓ 제작 가이드gitbook > 2-6-2 오브젝트 영역 가이드(좌측형)  ✓ 적용 일정지금 바로 모먼트를 통해서 소재 등록이 가능 합니다. ( 단, PSD 로만 가능)노출 일정은 개별 소재의 심사를 거쳐 승인이 된 경우 노출됩니다. ✓ 기타 아래 예시 이미지를 잘 확인하시어, 소재 제작 부탁 드립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판W' 서비스 종료 안내

지난 9월 쇼핑판W 종료 안내 공지에 게시된 바와 같이 (참고 공지: 쇼핑검색광고 '쇼핑판W' 서비스 종료 안내 (10/30)) 네이버 쇼핑 서비스 개편으로 모바일 왼쪽(WEST)판 중 ‘쇼핑판W’ 서비스가 전면 종료될 예정입니다.​​■ 적용 일정- 2024년 12월 30일 (월)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상 지면- '네이버 메인 – 모바일' 매체 - 쇼핑판W ※ 알아두세요!- 기존 '쇼핑판W' 지면이 노출되던 네이버 모바일 왼쪽(WEST)판 영역에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탭'이 노출될 예정입니다. (참고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별 상세 안내 바로가기)  

[11번가]

[11번가] 모바일 검색결과 노출 최적화 테스트 (12/31~1/6)

포커스클릭 광고 성과와 검색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최적화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으로 안내 드립니다.■ 테스트 일정: 2024.12.31(화)  ~2025.01.06(월) (7일)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대상 영역: 모바일 검색 결과 페이지 ■ 내용: 11번가 이용자의 검색 만족도 및 포커스클릭의 성과 향상을 위해 일부 트래픽에 대해 노출 로직을 개선하고자 진행되는 테스트입니다.■ 참고:  테스트가 적용된 경우 검색 노출 순위가 이용자 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테스트 로직에 따라 광고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 영역 광고 노출 안내

2024년 12월 19일(목)부터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해당 영역에서는 클릭한 이미지와 유사한 이미지를 가진 광고 상품이 노출되며, 이미지 연관도 및 이용자 반응을 기반으로 랭킹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4년 12월 19일(목)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네이버 통합검색 - PC’ ,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네이버 검색탭’, ‘네이버 검색탭 - 모바일’ 매체 하위 지면에서 아래와 같이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 적용 상세네이버 PC/모바일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 상단 영역 내 광고 노출 ※ 알아두세요!- PC/모바일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에 노출되는 광고는 이미지뷰어 영역의 이용자 반응 및 이미지 연관도 등을 바탕으로 산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PC/모바일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 영역에 광고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 광고 노출 매체에서 ‘네이버 통합검색 - PC’,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네이버 검색탭’, ‘네이버 검색탭 - 모바일’을 제외해야 합니다.단, 매체 OFF 시 해당 매체 하위 전체 지면에서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PC/모바일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에 노출되는 광고 대상 카테고리와 키워드는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오픈채팅탭 검색 서비스 변동에 따른 광고 변경 (12/17)

카카오톡 > 오픈채팅 탭 내 검색 서비스의 변동 사항에 따라, 광고 노출 지면이 변동되어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안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사항 : 오픈채팅 탭 검색 서비스 변동에 따른, 광고 노출 지면 제외/확장 안내 ■ 적용일정 : 2024년 12월 17일 (순차 적용)예정 일정으로 카카오 내부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합니다.■ 변동 사항 및 지면구분디바이스대상 페이지변동 사항광고 노출 지면 제외Android / iOS검색 결과(전체/그룹채팅/1:1채팅)광고 지면 제거에 따라 기존 노출되던 광고가 미 노출됨- 키워드 광고- 비즈보드 광고광고 노출 지면 확장Android / iOS검색 페이지광고 지면이 확장됨에 따라 아래 유형의 광고 노출 지면이 확장됨- 비즈보드 광고- 톡 채널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 이미지 네이티브(2:1: 1:1), 이미지 카탈로그, 다이내믹 카탈로그 , 동영상 광고 소재 노출광고 상세 위치 등에 대해서는 추후 카카오 내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상품 상세안내1. 변동 사항에 따른, 노출 제외 지면 상세 안내※ 오픈채팅탭 내 모든 검색결과 페이지(전체 / 그룹채팅/ 1:1 채팅) 대상으로 기존 노출되던 검색/ 비즈보드 광고 노출이 제외됩니다.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2. 변동 사항에 따른, 노출 확장 지면 상세 안내※ 오픈채팅탭에서 검색 페이지 진입 시, 비즈보드 / 톡 채널 검색 / 디스플레이 ( 이미지 네이티브(2:1 / 1:1), 이미지 카탈로그, 다이내믹 카탈로그 , 동영상 광고 소재) 가 노출됩니다※ ‘톡 채널 검색 상품’ 을 집행 중이거나 혹은 캠페인 유형 중 '비즈보드', '디스플레이','상품 카탈로그','동영상' 을 운영하시면서 디바이스 '모바일', 게재지면 '카카오톡'이 선택되어 있다면 해당 지면에 노출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톡 내 타 탭(친구탭, 채팅탭,더보기탭) 에서 진입되는 검색 페이지에 대해서는 광고 변동 사항 없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추천 및 콘텐츠 지면 신규 추가 안내 – 서치피드

‘서치피드’가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추천 및 콘텐츠 지면으로 추가됩니다.​서치피드는 검색 결과 하단에서 사용자의 관심사와 관련된 새로운 콘텐츠를 탐색하고 발견할 수 있는 피드 영역으로서, 입력된 검색어와 일치하지 않는 콘텐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서치피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검색 공식 블로그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출 시점- 2024.12.12(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 및 게재위치- 디바이스 : 모바일- 게재위치 : 네이버 > 피드영역- 광고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통합검색 > 서치피드​■ 서치피드 광고 지면 예시​■ 서치피드 서비스 광고 지면 예시​※ 알아두세요! - 본 사항은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추천 및 콘텐츠 지면 과금 기준과 동일합니다. - 모든 지면 혹은 추천 및 콘텐츠 지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12월 12일부터 해당 지면에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NOSP] 웹툰앱 스플래시 광고 패키지 상품 출시

스플래시상품은 웹툰앱을 실행시키는 유저 전체를 대상으로 2초간 전면형태로 노출되기 때문에 주목도가 매우 높은 상품입니다. 스플래시 지면은 노출만 가능하여, 유저의 유입까지 연결되도록 클릭이 가능한 지면과 함께 네이버웹툰 스플래시 패키지로 판매합니다. 스플래시 패키지는 웹툰 전체유저의 리치 확보를 목표로 하는 강력한 브랜딩 패키지입니다. 패키지에 구성된 각 지면별 노출량은 전체유저에게 도달 할 수 있는 볼륨으로 산정되었습니다.패키지 구성: 노출>유입까지 유저 저니를 고려한 스플래시, 앱띠배너, 작품홈DA 3개 영역으로 구성① 네이버웹툰앱 최초 실행 시 노출되는 스플래시 광고② 네이버웹툰앱 홈 진입 후 스크롤 시 하단에 보여지는 앱띠배너③ 네이버웹툰앱 작품 선택 시 보여지는 작품홈 상단의 배너  패키지 단가평일: 1DAY 4000만원 (예상노출량 약 22,000,000imp)주말: 1DAY 3800만원 (예상노출량 약 21,000,000imp)1. 판매유닛: M_웹툰_앱_스플래시 패키지2. 판매방식 및 구성: CPT (1일)- 스플래시: 1일 독점 노출- 앱띠배너: 1일 5구좌중 1구좌 제공 - 작품홈DA: 1일 3구좌중 2구좌 제공 3. 판매단가 및 프로모션- 런칭 프로모션으로 25% 할인을 한시적으로 진행합니다. - 평일: 1DAY 4000만원 (예상노출량 약 22,000,000imp) > 프로모션가 3000만원- 주말: 1DAY 3800만원 (예상노출량 약 21,000,000imp) > 프로모션가 2850만원4. 구매가능 시점: 25년 1월 2일 오전 10시 이후 5. 소재 제작 가이드: 스플래시, 앱띠배너, 작품홈DA 6. 참고사항- 스플래시 소재는 노출만 가능하며 클릭되지 않습니다.- 스플래시 소재의 일반형, 전면형 단가는 동일합니다.- 네이버웹툰앱 v2.260.부터 광고확인이 가능합니다. - 스플래시 패키지의 3개지면 (스플래시, 앱띠배너, 작품홈DA)의 통일성을 위해 하나의 디자인에서 베리에이션된 소재로 등록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