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노출 안내드립니다.
2024년 9월 12일(목)부터 네이버앱 오른쪽(EAST)판 중 ‘쇼핑투데이판’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시점
- 2024년 9월 12일(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상 및 영역
- 매체 : 네이버 메인 - 모바일
- 대상 :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
■ 노출 영역 및 개수
- 영역 : 쇼핑투데이판 중단 '최근 검색 키워드 상품입니다' 블록 전체
- 개수 : 블록 전체 최소 6개 ~ 최대 60개 상품 노출 (최근 검색어 최대 5개 노출 / 최근 검색어 1개 당 최소 6개 ~ 최대 12개 상품 노출)
* 광고 개수는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상세 내용
- 네이버앱 오른쪽(EAST)판 ‘쇼핑투데이판’에 유저가 최근검색한 키워드 기반의 추천광고가 노출됩니다.
- 유저가 최근 검색한 키워드 중, 광고 노출이 가능한 키워드를 대상(최대 5개)으로 키워드와 유저의 성/연령에 따라 연관도가 높은 광고 상품을 노출하게 됩니다.
※ 알아두세요!
- 신규 오픈 매체인 ‘네이버 메인 – 모바일’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참고) ‘네이버 메인 – 모바일’을 off 하시면, ‘쇼핑판W’ 지면 광고도 미노출 됩니다. 관련 공지 > - 광고는 상품 연관도 등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 광고는 최근 검색어 연관도 등을 바탕으로 자동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므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