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 확인부탁드리겠습니다.
■ 변경 사항
[1]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배너 영역에 ‘1250x560px 소재’ 확대 지원
[2]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 장바구니 전환 매출액 집계 지원
■ 상세 변경 내용
[1]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배너 영역에 ‘1250x560px 소재’ 확대 지원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의 배너 영역 게재위치에서 1250x560px 소재의 배너 광고 집행이 지원될 예정입니다.
기존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이미지 배너인 1250x370px 소재 대비 보다 큰 배너 소재를 통해 광고 효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오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1. 적용 일자
2024년 9월 4일 수요일
2. 변경 사항
-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게재위치에서 배너 영역 설정 시 소재 등록 화면에서 이미지 배너 타입에 1250x560px 소재 등록 및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 이미 등록된 광고그룹 중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를 선택하거나, ‘네이버 배너 영역’과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배너 영역’을 동시 선택하셔서 1250x560px 소재를 등록한 경우,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배너영역으로도 해당 소재가 집행될 수 있습니다.
3. 참고 사항
- 1250x560px 소재는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의 모든 노출 영역이 아닌 일부 영역에서만 노출되며 차츰 확대될 예정입니다.
- 1250x560px 소재로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배너 영역’ 게재 위치로 광고 노출을 원하지 않으신 경우,
게재 위치 설정을 ‘직접 설정’으로 노출을 희망하시는 게재 위치 항목만 선택하시거나, 광고를 OFF 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 장바구니 전환 매출액 집계 지원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에서 발생한 '장바구니' 전환의 전환 매출액 집계를 지원합니다.
1. 적용 일자
2024년 9월 9일 월요일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본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2. 변경 사항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에서 ‘장바구니’ 전환이 발생한 경우,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의 금액을 합산하여 전환 리포트의 ‘장바구니 전환 매출액’ 항목으로 제공합니다.
- 장바구니 전환 매출액은 총 전환 매출액과 광고 수익률에 반영되므로, 기존 대비 전환 매출액 및 광고 수익률 지표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