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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확장 검색 기능 - 적용 방식 및 설정 안내 (24년 10월 오픈)

2024년 10월 2일(수)부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확장 검색 기능이 도입됩니다. 지난 공지 자세히 보기>


확장 검색 기능을 사용하면 광고주님께서 등록한 키워드 이외에도 검색어와 사이트의 연관도에 따라 다양한 검색어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2024년 10월 7일(월)부터 확장 검색 기능은 모든 광고주님의 광고 그룹에 자동으로 적용되어 노출이 시작되며,

사용을 원치 않으시는 경우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에서 확장 검색 기능의 활성화 여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확장 검색 기능은 광고 및 비즈니스적 수요가 확인되나 기존에는 광고 이용이 상대적으로 저조했던 검색어들을 중심으로 우선 도입하며, 향후 순차 적용 확대될 예정입니다.


또한 광고주님들께서 새로운 기능을 어떻게 활용하고 제어할지 충분히 알아보실 수 있도록

오픈 후 일주일 동안 확장 검색을 통해 발생한 유상 과금액 전액을 비즈쿠폰으로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비즈쿠폰 지급 프로모션의 상세 내용은 이후 추가 공지를 통해 별도 안내드리겠습니다.


아래 안내되는 자세한 일정과 내용을 참고하시어 새로운 확장 검색 기능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확장 검색 적용 일정


- 광고주 센터 설정 기능 오픈 : 2024년 10월 2일 (수)

- 광고 노출 시작 : 2024년 10월 7일 (월)

  • 10월 7일(월) ~ 10월 13일(일) 1주간 확장 검색 기능 체험 기간 (이 기간에 확장 검색으로 노출되어 과금된 유상 금액 100%를 이후 무상 비즈쿠폰으로 지급 예정)

 

  • 10월 14일(월)부터 확장 검색에 의한 클릭에 대해 실과금 시작




  확장 검색 적용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확장 검색 적용 대상 및 노출 순위는 어떻게 되나요?


확장 검색이 제공되는 검색어

  • 광고 연결 URL에 있는 웹페이지와 관련된 키워드가 주요 대상 검색어이며, 광고 그룹에 등록한 입찰 키워드 및 광고 소재의 제목과 설명 내용도 일부 참조합니다. 

  • 광고주님께서 입찰 키워드로 등록을 한 검색어 중 일부도 확장 검색 대상 검색어가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검색어는 '확장 검색' 방식으로만 동작하게 됩니다.

  • 특정 검색어를 확장 검색 대상에서 제외하고 싶으신 경우, 광고시스템의 [+제외 검색어 추가] 기능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설정 방법은 아래 하면 아래 설명을 참고해 주세요. 


확장 검색 대상 웹페이지

  • 최근 광고 집행을 위한 그룹 설정 및 키워드 추가 등의 준비가 되어있는 사이트검색광고 그룹 내 소재 혹은 키워드에 등록된 연결 URL을 대상으로 합니다. 

  • 해당 연결 URL 페이지에서 Ads-Naver 광고용 웹수집 로봇이 수집한 웹 컨텐츠가 확장 검색 대상이며, 연결 URL의 사이트 내 다른 하위 페이지 등으로 임의 확장해서 수집하지 않습니다.


- 적용 매체

  • 2024년 10월에는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및 '네이버 통합검색 - PC' 매체에서만 확장 검색 기능을 제공합니다.

  • 따라서 사이트검색광고 더보기 화면과 통합검색에서 파워링크 결과가 다르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 확장 검색에 의한 광고 순위

  • 사용자 검색어와 확장 검색 대상 웹페이지 컨텐츠의 관련도와 자동입찰을 통해 계산된 입찰가를 고려한 종합적인 광고 랭킹이 적용되며, 

       자세한 자동입찰 방식은 아래 확장 검색 입찰 방식을 참고해 주세요.


* 알아두세요!

- 확장 검색은 광고주님께서 등록한 키워드가 주요 매칭 대상은 아니지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최소 조건을 만족하는 광고 그룹이여야 적용가능합니다.

   그러므로 그룹에 노출 가능한 상태의 키워드와 소재가 하나라도 존재하는지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 확장 검색으로 노출되는 파워링크 광고 노출 형태는 기존 키워드 기반의 일치검색과 대부분 동일합니다.

   다만, 확장 소재 중 '위치정보' (모바일 / PC) 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 확장 검색 입찰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 확장 검색으로 노출 되는 모든 광고는 새로운 자동입찰을 통해 입찰가가 설정됩니다.

  • 확장 검색에서는 내 광고가 노출될 검색어를 미리 알 수 없으므로 노출 상황에 따른 입찰가가 적용될 수 있도록 확장 검색으로 노출되는 모든 광고는 자동입찰을 통해 입찰가가 설정됩니다.

  • 기본 입찰가,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PC/모바일 입찰가중치, 타게팅 입찰 가중치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단, 검색어와 동일한 노출 가능 상태의 등록키워드가 동일 광고그룹에 존재하는 경우, 등록 키워드 입찰가와 자동입찰이 계산한 입찰가 중 낮은 입찰가가 적용됩니다.


확장 검색에서 제공되는 자동입찰은 확장 검색 환경에 맞춰 새롭게 구성되었습니다.

  • 기존에 "자동입찰(beta)" 기능과는 별개 기능으로 확장 검색 기능 특성에 맞춰 새로운 로직을 도입하였습니다.

  • 직접 입찰가를 지정할 수 없으며 확장 광고에 배정될 예산의 비율을 조정하여 간접적으로 입찰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광고주님께서 설정한 예산을 기준으로 클릭이 최대한 많이 발생할 수 있는 방향으로 입찰가를 계산합니다.

  • 자동입찰은 광고그룹의 광고 수익율 등 이전 광고 성과와 비교하여 광고 성과가 유지되거나 더 좋아질수 있는 방향으로 노력하며,

       만일 성과를 높이거나 유지하기 어렵다면 평균 클릭당 과금액이 높아지지 않으면서 클릭량은 증가하는 방향으로 작동합니다.

  • 예산 설정 및 프리미엄 로그 분석 사용을 통해 자동입찰은 더욱 효율적으로 작동합니다.


* 참고하세요!

 

광고 그룹 및 캠페인 예산이 설정되지 않은 경우, 광고그룹, 혹은 캠페인 단위의 광고그룹 일 평균 광고비를 기준으로 확장 검색에 설정될 예산을 자동입찰이 계산하여 적용합니다.




  광고 시스템은 이렇게 변경됩니다


■ '확장 검색' 기능이 광고 그룹에 추가됩니다.


-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 그룹 생성 / 수정 > 고급 옵션 하위에서 '확장 검색' 설정이 가능합니다.

- 기본 설정은 '확장 검색'이며, 광고 운영 전략에 따라 '확장 검색' 및 '일치 검색' 옵션 선택이 가능합니다.

  • 설정 변경 후 광고 시스템에 반영되기까지 최대 4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확장 검색' 옵션 선택 시, 확장 검색 기능에 사용할 예산 상한 비율을 설정할 수 있으며, 기본값은 100% 입니다.

  • '광고그룹에서 설정한 예산 X 자동입찰 예산 상한 비율'로 확장 검색으로 소진될 수 있는 예산이 정해집니다.





■ 확장 검색 성과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확장 검색의 성과는 광고 관리 > 광고그룹 > 키워드 탭에서 "확장 검색 결과"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확장 검색은 검색어와 사이트의 연관도를 중심으로 광고가 매칭 되기 때문에 개별 키워드 단위로는 성과가 집계 되지 않고, 광고그룹 단위 성과가 합산되어 표시 됩니다.

  • 향후 지속적인 고도화를 통해 키워드 단위로도 성과가 집계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추가로 네이버 이용자가 검색창에 입력한 검색어 별 성과는 [보고서 > 다차원 보고서 > 새 보고서 > 검색어 보고서]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확장 검색 광고 노출 시작 이후 '검색 유형' = 확장에는 확장 검색의 통한 확장과 매체에서 확장이 적용되는 스마트 블록 매체의 성과가 포함됩니다.

  • 따라서 확장 검색의 성과만 보시려면 '검색 유형' = 확장으로 필터링 하시고 '매체이름'을 추가하셔서 '네이버 통합검색 - PC/모바일' 경우 만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 특정 검색어에 노출을 제외할 수 있나요?


확장 검색으로 노출을 희망하지 않는 검색어는 '제외 검색어 추가' 기능을 이용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제외 검색어 추가' 기능은 광고그룹 > 제외 검색어 탭에서 [+제외 검색어 추가]를 클릭하여 노출 제외할 검색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참고하세요!

 

제외 검색어를 '확장 검색'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제외 검색어 추가 화면에서 좌측 입력창 '확장 검색'에 입력하거나, 

   검색 유형이 '확장'이고, 매체이름이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혹은 '네이버 통합검색 - PC'인 검색어의 '+추가'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특정 웹페이지를 확장 검색 대상에서 제외할 수 있나요?


- '확장 검색' 기능 사용 시, 네이버 광고 시스템에 광고 대상으로 등록한 연결 URL은 기본적으로 웹수집 및 확장 검색 대상이 됩니다.

- 이미 기한이 지난 과거 이벤트 페이지 등 현재 유효하지 않은 페이지라면, 소재에 연결된 개별 URL을 삭제하여 확장 검색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 광고시스템에 연결 URL 등록은 유지하되 웹수집 기반의 확장 검색 대상에서만 제외하고 싶으신 거라면,

   연결 URL로 등록하신 광고주님의 사이트 메인 페이지 하위에 robots.txt 규칙으로 Ads-Naver UA에 대해서 직접적으로 disallow하는 규칙을 추가하시면 수집 및 검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광고용 웹수집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은 광고용 웹수집 검색로봇 FAQ를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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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파트너사 신규 추가_SyncAD (언론사 등)

11번가 포커스클릭 신규 파트너사로 'SyncAD(언론사 등)'이 추가될 예정입니다.광고 노출 영역 확대를 통한 내 상품의 유입 및 판매 매출 상승 효과를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반영 일정: 2024년 9월 10일(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주요 매체: 미디어오늘, 매일경제, 조선일보, 경향신문 등 언론매체※ 이후 언론 매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앱 매체 등에 추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노출 내용 및 예시:1) 매체 본문 내 고정 영역에 노출됩니다.2) 노출 소재는 상품 대표 이미지와 상품명, 가격 등이 자동으로 조합된 배너 형태로 노출됩니다.3) 노출 예시■참고 사항:1) 노출 반영은 9월 10일(화) 오후 1시 이후 적용되며, 같은날 오전 10시부터 파트너 매체 설정에서 'SyncAD(언론사 등)' ON/OFF 설정이 가능합니다. 2) 제휴 매체 추가 시 기본 노출 설정 값은 ON입니다.3)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설정 시 '전체' 또는 '11번가 파트너'가 선택되어 있을 경우 9월 10일(화) 오후부터 자동으로 노출됩니다.4) 노출 설정 관리는 [포커스클릭] > [그룹전략설정] > [11번가파트너]에서 SyncAD(언론사 등) 선택/제외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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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PC 통합검색 지면 '멤버십 대상 적립 포인트' 노출 안내

네이버 MO통합검색 지면에 이어 PC통합검색 지면에도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쇼핑검색광고 광고UI에 멤버십 대상 적립 포인트가 노출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4년 10월 17일 (목)  *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쇼핑검색광고로 등록된 광고 중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대상인 상품-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한 고객에게 노출되는 광고에만 적용  (네이버에 로그인하여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유저에게만 노출)■ 대상 지면- PC 통합검색 검색결과■ 개편 상세- 멤버십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멤버십 전용 예상 적립 포인트가 노출됩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포인트 추가 적립 방식 안내 >■ 적용 예시※ 알아두세요!- 본 변경사항은 광고UI에 대한 변경 사항으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멤버십 전용 포인트 노출 대상인 상품은 광고 관리시스템 내 별도 설정 없이 광고UI가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멤버십 전용 포인트 노출 대상인 상품의 포인트 적립액은 "기본적립, 멤버십적립"이 반영된 금액으로 노출됩니다.  • 일반 적립포인트 : "기본적립"이 반영된 금액으로 노출  • 멤버십전용 적립포인트 : "기본적립, 멤버십적립"이 반영된 금액으로 노출

[카카오]

[카카오비즈니스]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개정 사전 안내 (11/7)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개정 내용에 대해 사전 안내 드립니다. 아래 변경 사항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개정 일정 - 이용약관 개정 시행 일자 : 2024년 11월 7일(목)   ■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변경 내용   변경 전 변경 후 제2조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하 생략) 제2조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중략) 12. “소속 증명”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디지털카드 서비스를 통해 제출된 전자증명 정보를 근거로 “회원”의 재직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이하 생략) 제7조 비즈서비스의 이용 (중략) ③ "회사"는 "회원"이 개별 "비즈서비스" 또는 "기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제공한 사업자 정보를 "회사"가 제공하는 다른 개별 "비즈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에서 "회원"의 최신 사업자 정보를 표시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사"가 "회원" 이외의 자로부터 수집한 "회원"의 사업자 정보를 활용하여 "비즈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에서 표시되는 "회원"의 사업자 정보를 최신화 할 수 있습니다. (이하 생략) 제7조 비즈서비스의 이용 (중략) ③ "회사"는 "회원"이 개별 "비즈서비스" 또는 "기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제공한 사업자 정보 또는 “소속 증명” 정보를 "회사"가 제공하는 다른 개별 "비즈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에서 "회원"의 최신 사업자 정보 및 “소속 증명” 정보를 활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사"가 "회원" 이외의 자로부터 수집한 "회원"의 사업자 정보를 활용하여 "비즈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에서 표시되는 "회원"의 사업자 정보를 최신화 할 수 있습니다. (이하 생략) 제11조 회원의 정보 관리에 대한 의무 (중략) ③ “회원”은 언제든지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에서 사용자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으며, 최초 사업자 정보 등록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없이 수정하여 사업자 정보의 정확성, 최신성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이하 생략) 제11조 회원의 정보 관리에 대한 의무 (중략) ③ “회원”은 언제든지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에서 사용자 정보 및 “소속 증명”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으며, 최초 사업자 정보 및 “소속 증명” 정보가 등록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없이 수정하여 사업자 정보 및 “소속 증명” 정보의 정확성, 최신성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이하 생략) 제14조 회원의 의무 (전략) ②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중략) 4. "회원" 가입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 또는 개인의 개인정보 및 "카카오계정", 비밀번호, 계좌정보 등을 무단으로 수집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이하 생략) 제14조 회원의 의무 (전략) ②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중략) 4. "회원" 가입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 또는 개인의 개인정보 및 "카카오계정", “소속 증명”, 비밀번호, 계좌정보 등을 무단으로 수집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이하 생략)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10월 21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11월 7일부터 시행됩니다.   * 새로운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카카오비즈니스 회원탈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제기 할 수 있습니다.  * 시행일 전까지 별도의 이의제기가 없으신 경우, 이용약관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보아 시행일로부터 개정된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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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 쇼핑검색결과 '부가정보' 내 복수 카드할인 정보 제공

2024년 10월 10일(목)부터 쇼핑 검색결과 내 복수 카드 결제할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이에 따라 광고 상품도 쇼핑서비스와 동일하게 복수 카드 결제할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배경네이버 쇼핑 서비스에서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 CPS/CPC 상품 대상 '부가정보' 영역에서 복수 카드 할인 정보를 제공 ('카드 할인' 정보를 '카드할인가' 항목으로 제공)■ 적용 일정2024년 10월 10일(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범위1) 대상 광고 : 쇼핑검색광고 쇼핑몰상품형2) 대상 영역 : 네이버 네이버 쇼핑 검색리스트(PC/ 모바일) '부가정보' 영역 '카드할인가'■ 참고• 스마트스토어센터 공지 >• 쇼핑파트너센터 공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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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 '쿠폰할인가' 노출 안내

2024년 10월 10일(목)부터 로그인 사용자 대상으로 쇼핑검색광고 쇼핑몰상품형 가격 영역 하단에 적용 가능한 쿠폰이 적용된 가격인 '쿠폰할인가'가 추가 노출될 예정입니다. (라운지/멤버십 쿠폰은 제외된 가격)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배경기존 네이버쇼핑 서비스에서 브랜드스토어/스마트스토어/CPS/CPC 상품 대상으로 가격 정보 하단에 적용 가능한 쿠폰이 있는 경우, '쿠폰할인가'를 추가 노출할 예정입니다. (10/10 본 개편과 동일한 일정)이에 따라 쇼핑검색광고 쇼핑몰상품형의 경우에도 쇼핑서비스와 동일하게 '쿠폰할인가'를 추가 노출하게 됩니다. (제품카탈로그형은 제외 - 쇼핑서비스와 동일)■ 적용 일정- 2024년 10월 10일(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광고 및 대상 영역1) 대상 광고 : 쇼핑검색광고 쇼핑몰상품형2) 대상 영역 : 네이버 통합검색 검색리스트(PC/ 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맞춤형블록(PC/ 모바일), 네이버 쇼핑 검색리스트(PC/ 모바일)    (쇼핑검색/통합검색 'For You 반응형' 영역에서는 미노출)■ '쿠폰할인가' 노출 조건1) 로그인 한 사용자에게만 노출2) 적용 가능한 쿠폰이 있을 경우에만 노출3) 라운지/멤버십 쿠폰은 '쿠폰할인가'에서 제외하고 계산■ 적용 화면

[기타]

[에이블리] 깜짝 페이백 프로모션 안내

 에이블리 9월 막바지 거래액 부스팅이 10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전사 "깜짝 쿠폰" 행사에 맞춰광고비 증분의 최대 60%를 금액 제한 없이 페이백 해드리는 “깜짝 페이백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확인 부탁드립니다. 프로모션 주요 내용참여 기간 : 9월 24일(화) - 9월 27일(금) (4일 간)제공 혜택1단계 : 비교 기간 총 소진액 대비 비즈머니 기준 1원 이상 12만원 미만 더 소진 시 증분의 50% 페이백2단계 : 비교 기간 총 소진액 대비 비즈머니 기준 12만원 이상 더 소진 시 증분의 60%를 금액 제한 없이 페이백비교 기간 : 9월 14일(토) - 9월 17일(화)비교 기간 소진액 0원인 마켓도 모두 참여 가능페이백 지급일 : 10월 4일 금요일 00:30페이백 유효기간 : 지급일로부터 3일  [깜짝 페이백 자세히 보기] 

[11번가]

[11번가] 전시입찰/ 리스팅광고 검색 결과 영역 노출 기준 변경 안내 (10/14)

11번가 서비스 개편에 따른 상품 노출 기준 정책에 맞추어 전시입찰광고 및 리스팅광고의 노출 기준이 변경 적용될 예정으로 안내 드립니다.■변경일: 2024년 10월 14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대상 광고: PC 추천상품, PC/모바일 파워상품, 리스팅광고(플러스영역)■ 노출 지면: 추천상품, 파워상품, 리스팅광고의 PC 및 모바일 검색 결과 영역■변경 내용: 검색 결과 내 광고 상품의 대표 이미지 및 가격이 기존 '대표 상품 기준'에서 '옵션 상품 기준'으로 변경되며, 텍스트로 옵션 값이 추가 제공됩니다.■내용 상세:ㄴ 키워드에 매칭되는 옵션상품은 11번가 내부 검색 정책에 따른 키워드별 가장 연관도 높은 옵션 상품이 노출되며, 상품 클릭 시에는 대표 상품 상세페이지로 랜딩됩니다.ㄴ 검색결과 영역 내 광고 대표 이미지는 옵션 이미지 등록했을 경우는 옵션 이미지로, 미등록시는 대표 상품 이미지로 노출됩니다.ㄴ 키워드 입찰은 기존과 동일하게 대표 상품 기준으로 유지되며, 옵션 상품 별 별도 입찰은 불가합니다.ㄴ 추천상품, 파워상품의 경우 낙찰 받으신 키워드에 매칭된 옵션 상품이 품절될 경우, 11번가 시스템에 따라 내부 정책에 따른 다음 옵션 상품으로 대체 노출됩니다. ㄴ 노출 지면 영향 범위는 추후 전체 광고 지면으로 확대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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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통합검색 모바일 쇼핑 브랜드형 광고블록 노출조건 변경 안내

2024년 9월 26일(목)부터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브랜드형 - 모바일 통합검색 지면 영역의 광고 노출 조건이 변경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시2024년 9월 26일(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영역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쇼핑 브랜드형 광고 블록 (‘지금 볼만한 브랜드’)■ 변경 내용네이버 통합 검색 - 모바일 쇼핑 브랜드형 광고 블록 (‘지금 볼만한 브랜드’) 영역의 광고 노출 조건    - 기존 :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를 운영 및 등록한 소재에 한정하여 광고 노출 가능   > 이전 공지 보기    - 변경 :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운영 및 등록과 무관하게 광고 노출 가능하도록 조건 완화 (확장 소재 없이도 광고 노출 가능)        • 이외 정책은 모두 기존과 동일합니다.        • 프로모션 확장소재의 노출 위치가 UI상으로 변경되며, 프로모션 확장소재가 없을 경우 '상품더보기' 버튼으로 대체됩니다.        ※ 알아두세요!- 본 변경 사항은 모바일 통합 검색 내 노출되던 쇼핑 브랜드형 광고의 노출 조건을 완화한 내용으로, 이외 정책은 모두 기존과 동일합니다.- 모바일 통합검색 쇼핑 브랜드형 영역은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면, 검색광고 플랫폼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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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PC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노출 형상 변경 안내

2024년 9월 25일(수)부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PC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의 노출 형상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PC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노출 형상 변경 안내] ■ 적용 일정     - 2024년 9월 25일(수)       *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PC 통합검색(비즈사이트 포함) 및 더보기 영역■ 적용 내용     - 파워링크 이미지 확장소재 위치, 마우스오버 효과 등 노출 요소의 형상을 변경하여 광고 소재와 내용의 주목도를 개선합니다.(광고 노출 화면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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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 상품형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신규 노출 안내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다양한 노출 기회 제공을 위해 2024년 9월 30일(월) 부터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신규 지면으로 광고 노출 영역을 확대합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데이터와 추천기술을 이용한 개인 맞춤형 쇼핑 공간으로서 자세한 사항은 아래 공지를 참고해주세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서비스 오픈 안내 광고주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시점-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 / 홈 / 베스트 지면 (모바일 및 PC) : 2024년 9월 30일(월)- 통합검색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 (모바일 및  PC) : 2024년 10월 2일(수)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에 노출될 수 있는 상품 중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 상품형’으로 등록된 상품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와 관련된 세부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서비스 오픈 안내 (판매자 공지 – 로그인 후 확인 가능합니다)■ 신규 지면1.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 모바일, PC2. 네이버 통합검색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영역- 모바일, PC3.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 결과 - 모바일, PC■ 상세 내용※ 알아두세요!- 본 변경사항은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 상품형 광고의 노출 지면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으로 확대되는 내용으로 광고 등록 및 광고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로 진입할 수 있는 경로는 다음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서비스 오픈 안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은 이용자별 이력 및 선호도 등을 반영하는 추천 지면으로, 해당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 상품 또한 이용자별 선호도 및 이력을 랭킹에 반영합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UI는 해당 지면 특성에 맞춘 광고UI로 기존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UI와 다를 수 있으며, 추후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에는 리뷰수, 리뷰평점 外 쇼핑검색광고 확장소재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단, 광고관리시스템에서 리뷰수, 리뷰평점 노출 제외 설정 시 노출되지 않습니다)- 일부 지면에서 서비스 상품과 광고 상품이 중복될 경우 아래와 같이 처리됩니다.  • 통합 검색 및 가격비교 / N + 스토어 검색 : 중복 허용  • 반응형, 찜, 맞춤 블럭 등 일부 추천 지면 :  중복 제거 (서비스 상품 제거)      * 기존에 노출되던 추천 지면에서도 향후 서비스와 광고 상품이 중복될 경우 서비스 상품이 제거됩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영역의 세부 노출 지면은 아래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및 PC 통합검색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영역 : <네이버 통합검색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 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 PC>  • 모바일 및 PC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 영역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 모바일>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 PC>  • 모바일 및 PC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탭 추천 - 모바일>,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탭 추천 - PC>  • 모바일 및 PC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베스트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베스트 - 모바일>,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베스트 - PC>-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신규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2024년 9월 30일 부터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쇼핑베스트 매체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과 기존 쇼핑 지면에서 신규로 광고가 노출되며, 광고 상품의 노출 기준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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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판W' 서비스 종료 안내

네이버 쇼핑 서비스의 개편으로 네이버 모바일 왼쪽(WEST)판 중 '쇼핑판W' 서비스가 종료될 예정입니다. (참고 - WEST 쇼핑판 서비스 종료 안내)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4년 9월 30일(월)  (단, 네이버앱 12.8.0 버전 이하인 경우, 9월 30일 이후에도 '쇼핑판W' 서비스가 일정 기간 노출됩니다.)  *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지면- '네이버 메인 – 모바일' 매체 (쇼핑판W)※ 알아두세요!- 2024년 9월 30일부터 '네이버 메인 – 모바일' 매체의 노출수가 감소할 수 있으며, 추후 '쇼핑판W' 서비스가 전면 종료되는 시점에 광고 노출이 추가적으로 감소할 수 있습니다. - 기존 '쇼핑판W' 지면이 노출되던 네이버 모바일 왼쪽(WEST)판 영역에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탭'이 노출될 예정입니다.  (참고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신규 지면 오픈 공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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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투데이판' 영역 광고 노출 안내 (9/12)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노출 안내드립니다. 2024년 9월 12일(목)부터 네이버앱 오른쪽(EAST)판 중 ‘쇼핑투데이판’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시점- 2024년 9월 12일(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및 영역- 매체 : 네이버 메인 - 모바일- 대상 :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 노출 영역 및 개수- 영역 : 쇼핑투데이판 중단 '최근 검색 키워드 상품입니다' 블록 전체- 개수 : 블록 전체 최소 6개 ~ 최대  60개 상품 노출 (최근 검색어 최대 5개 노출 / 최근 검색어 1개 당 최소 6개 ~ 최대 12개 상품 노출)  * 광고 개수는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 네이버앱 오른쪽(EAST)판 ‘쇼핑투데이판’에 유저가 최근검색한 키워드 기반의 추천광고가 노출됩니다.- 유저가 최근 검색한 키워드 중, 광고 노출이 가능한 키워드를 대상(최대 5개)으로 키워드와 유저의 성/연령에 따라 연관도가 높은 광고 상품을 노출하게 됩니다.※ 알아두세요!- 신규 오픈 매체인 ‘네이버 메인 – 모바일’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 ‘네이버 메인 – 모바일’을 off 하시면, ‘쇼핑판W’ 지면 광고도 미노출 됩니다. 관련 공지 >- 광고는 상품 연관도 등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광고는 최근 검색어 연관도 등을 바탕으로 자동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므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