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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확장 검색 기능 - 적용 방식 및 설정 안내 (24년 10월 오픈)

2024년 10월 2일(수)부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확장 검색 기능이 도입됩니다. 지난 공지 자세히 보기>


확장 검색 기능을 사용하면 광고주님께서 등록한 키워드 이외에도 검색어와 사이트의 연관도에 따라 다양한 검색어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2024년 10월 7일(월)부터 확장 검색 기능은 모든 광고주님의 광고 그룹에 자동으로 적용되어 노출이 시작되며,

사용을 원치 않으시는 경우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에서 확장 검색 기능의 활성화 여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확장 검색 기능은 광고 및 비즈니스적 수요가 확인되나 기존에는 광고 이용이 상대적으로 저조했던 검색어들을 중심으로 우선 도입하며, 향후 순차 적용 확대될 예정입니다.


또한 광고주님들께서 새로운 기능을 어떻게 활용하고 제어할지 충분히 알아보실 수 있도록

오픈 후 일주일 동안 확장 검색을 통해 발생한 유상 과금액 전액을 비즈쿠폰으로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비즈쿠폰 지급 프로모션의 상세 내용은 이후 추가 공지를 통해 별도 안내드리겠습니다.


아래 안내되는 자세한 일정과 내용을 참고하시어 새로운 확장 검색 기능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확장 검색 적용 일정


- 광고주 센터 설정 기능 오픈 : 2024년 10월 2일 (수)

- 광고 노출 시작 : 2024년 10월 7일 (월)

  • 10월 7일(월) ~ 10월 13일(일) 1주간 확장 검색 기능 체험 기간 (이 기간에 확장 검색으로 노출되어 과금된 유상 금액 100%를 이후 무상 비즈쿠폰으로 지급 예정)

 

  • 10월 14일(월)부터 확장 검색에 의한 클릭에 대해 실과금 시작




  확장 검색 적용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확장 검색 적용 대상 및 노출 순위는 어떻게 되나요?


확장 검색이 제공되는 검색어

  • 광고 연결 URL에 있는 웹페이지와 관련된 키워드가 주요 대상 검색어이며, 광고 그룹에 등록한 입찰 키워드 및 광고 소재의 제목과 설명 내용도 일부 참조합니다. 

  • 광고주님께서 입찰 키워드로 등록을 한 검색어 중 일부도 확장 검색 대상 검색어가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검색어는 '확장 검색' 방식으로만 동작하게 됩니다.

  • 특정 검색어를 확장 검색 대상에서 제외하고 싶으신 경우, 광고시스템의 [+제외 검색어 추가] 기능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설정 방법은 아래 하면 아래 설명을 참고해 주세요. 


확장 검색 대상 웹페이지

  • 최근 광고 집행을 위한 그룹 설정 및 키워드 추가 등의 준비가 되어있는 사이트검색광고 그룹 내 소재 혹은 키워드에 등록된 연결 URL을 대상으로 합니다. 

  • 해당 연결 URL 페이지에서 Ads-Naver 광고용 웹수집 로봇이 수집한 웹 컨텐츠가 확장 검색 대상이며, 연결 URL의 사이트 내 다른 하위 페이지 등으로 임의 확장해서 수집하지 않습니다.


- 적용 매체

  • 2024년 10월에는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및 '네이버 통합검색 - PC' 매체에서만 확장 검색 기능을 제공합니다.

  • 따라서 사이트검색광고 더보기 화면과 통합검색에서 파워링크 결과가 다르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 확장 검색에 의한 광고 순위

  • 사용자 검색어와 확장 검색 대상 웹페이지 컨텐츠의 관련도와 자동입찰을 통해 계산된 입찰가를 고려한 종합적인 광고 랭킹이 적용되며, 

       자세한 자동입찰 방식은 아래 확장 검색 입찰 방식을 참고해 주세요.


* 알아두세요!

- 확장 검색은 광고주님께서 등록한 키워드가 주요 매칭 대상은 아니지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최소 조건을 만족하는 광고 그룹이여야 적용가능합니다.

   그러므로 그룹에 노출 가능한 상태의 키워드와 소재가 하나라도 존재하는지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 확장 검색으로 노출되는 파워링크 광고 노출 형태는 기존 키워드 기반의 일치검색과 대부분 동일합니다.

   다만, 확장 소재 중 '위치정보' (모바일 / PC) 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 확장 검색 입찰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 확장 검색으로 노출 되는 모든 광고는 새로운 자동입찰을 통해 입찰가가 설정됩니다.

  • 확장 검색에서는 내 광고가 노출될 검색어를 미리 알 수 없으므로 노출 상황에 따른 입찰가가 적용될 수 있도록 확장 검색으로 노출되는 모든 광고는 자동입찰을 통해 입찰가가 설정됩니다.

  • 기본 입찰가,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PC/모바일 입찰가중치, 타게팅 입찰 가중치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단, 검색어와 동일한 노출 가능 상태의 등록키워드가 동일 광고그룹에 존재하는 경우, 등록 키워드 입찰가와 자동입찰이 계산한 입찰가 중 낮은 입찰가가 적용됩니다.


확장 검색에서 제공되는 자동입찰은 확장 검색 환경에 맞춰 새롭게 구성되었습니다.

  • 기존에 "자동입찰(beta)" 기능과는 별개 기능으로 확장 검색 기능 특성에 맞춰 새로운 로직을 도입하였습니다.

  • 직접 입찰가를 지정할 수 없으며 확장 광고에 배정될 예산의 비율을 조정하여 간접적으로 입찰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광고주님께서 설정한 예산을 기준으로 클릭이 최대한 많이 발생할 수 있는 방향으로 입찰가를 계산합니다.

  • 자동입찰은 광고그룹의 광고 수익율 등 이전 광고 성과와 비교하여 광고 성과가 유지되거나 더 좋아질수 있는 방향으로 노력하며,

       만일 성과를 높이거나 유지하기 어렵다면 평균 클릭당 과금액이 높아지지 않으면서 클릭량은 증가하는 방향으로 작동합니다.

  • 예산 설정 및 프리미엄 로그 분석 사용을 통해 자동입찰은 더욱 효율적으로 작동합니다.


* 참고하세요!

 

광고 그룹 및 캠페인 예산이 설정되지 않은 경우, 광고그룹, 혹은 캠페인 단위의 광고그룹 일 평균 광고비를 기준으로 확장 검색에 설정될 예산을 자동입찰이 계산하여 적용합니다.




  광고 시스템은 이렇게 변경됩니다


■ '확장 검색' 기능이 광고 그룹에 추가됩니다.


-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 그룹 생성 / 수정 > 고급 옵션 하위에서 '확장 검색' 설정이 가능합니다.

- 기본 설정은 '확장 검색'이며, 광고 운영 전략에 따라 '확장 검색' 및 '일치 검색' 옵션 선택이 가능합니다.

  • 설정 변경 후 광고 시스템에 반영되기까지 최대 4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확장 검색' 옵션 선택 시, 확장 검색 기능에 사용할 예산 상한 비율을 설정할 수 있으며, 기본값은 100% 입니다.

  • '광고그룹에서 설정한 예산 X 자동입찰 예산 상한 비율'로 확장 검색으로 소진될 수 있는 예산이 정해집니다.





■ 확장 검색 성과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확장 검색의 성과는 광고 관리 > 광고그룹 > 키워드 탭에서 "확장 검색 결과"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확장 검색은 검색어와 사이트의 연관도를 중심으로 광고가 매칭 되기 때문에 개별 키워드 단위로는 성과가 집계 되지 않고, 광고그룹 단위 성과가 합산되어 표시 됩니다.

  • 향후 지속적인 고도화를 통해 키워드 단위로도 성과가 집계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추가로 네이버 이용자가 검색창에 입력한 검색어 별 성과는 [보고서 > 다차원 보고서 > 새 보고서 > 검색어 보고서]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확장 검색 광고 노출 시작 이후 '검색 유형' = 확장에는 확장 검색의 통한 확장과 매체에서 확장이 적용되는 스마트 블록 매체의 성과가 포함됩니다.

  • 따라서 확장 검색의 성과만 보시려면 '검색 유형' = 확장으로 필터링 하시고 '매체이름'을 추가하셔서 '네이버 통합검색 - PC/모바일' 경우 만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 특정 검색어에 노출을 제외할 수 있나요?


확장 검색으로 노출을 희망하지 않는 검색어는 '제외 검색어 추가' 기능을 이용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제외 검색어 추가' 기능은 광고그룹 > 제외 검색어 탭에서 [+제외 검색어 추가]를 클릭하여 노출 제외할 검색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참고하세요!

 

제외 검색어를 '확장 검색'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제외 검색어 추가 화면에서 좌측 입력창 '확장 검색'에 입력하거나, 

   검색 유형이 '확장'이고, 매체이름이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혹은 '네이버 통합검색 - PC'인 검색어의 '+추가'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특정 웹페이지를 확장 검색 대상에서 제외할 수 있나요?


- '확장 검색' 기능 사용 시, 네이버 광고 시스템에 광고 대상으로 등록한 연결 URL은 기본적으로 웹수집 및 확장 검색 대상이 됩니다.

- 이미 기한이 지난 과거 이벤트 페이지 등 현재 유효하지 않은 페이지라면, 소재에 연결된 개별 URL을 삭제하여 확장 검색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 광고시스템에 연결 URL 등록은 유지하되 웹수집 기반의 확장 검색 대상에서만 제외하고 싶으신 거라면,

   연결 URL로 등록하신 광고주님의 사이트 메인 페이지 하위에 robots.txt 규칙으로 Ads-Naver UA에 대해서 직접적으로 disallow하는 규칙을 추가하시면 수집 및 검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광고용 웹수집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은 광고용 웹수집 검색로봇 FAQ를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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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선물하기 지면 > 모먼트 성과형 광고 노출 안내 (11/6)

카카오 비즈보드, 디스플레이(이미지 > 네이티브) 캠페인 유형에서 소재 랜딩을 ‘선물하기 URL’ 로 입력할 경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도 모먼트 광고가 노출 가능하도록 지면 확장되어 안내드립니다.  2025. 11. 6 일자부터  해당 캠페인 하위에 카카오톡 게재지면을 선택하고, 선물하기 URL을 입력하여 광고를 운영 중인 소재는 선물하기 지면에도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일정 : 2025년 11월 6일 (목) - 적용 예정  ■ 적용 사항 : 선물하기 3개 지면에 모먼트 성과형 광고 노출  ■ 내용1. 선물하기 노출 지면- 선물하기 홈, 카테고리 홈, 랭킹탭  2. 노출 가능한 소재 - 이미지 배너, 이미지 네이티브 소재이면서 선물하기 랜딩 URL로 설정한 소재  지면별 노출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참고 사항1. 모먼트 광고와 기존 선물하기 광고 상품이 같이 노출됩니다. 2. 모먼트 광고와  기존 선물하기 광고의 노출 순서는 랜덤입니다.3. 선물하기 홈, 카테고리 홈 지면에는 잔여 구좌가 없을 경우 모먼트 광고는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네이티브 이미지의 경우 세이프존 가이드를 참고하여 소재를 제작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즈니스 가이드 > 이미지 네이티브)  ■ FAQ 1. 선물하기 게재지면만 선택할 수 있나요? → 선물하기에만 노출은 불가하며, 카카오톡 게재지면을 설정하고 노출 가능한 소재 유형 및 선물하기 랜딩을 설정하면 선물하기 지면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2. 잔여 구좌가 없는 경우, 노출되지 않을 수도 있나요? → 선물하기 홈, 카테고리 홈 지면의 경우 기존 운영 중인 선물하기 광고 상품이 풀부킹 되어 잔여 구좌가 없으면 모먼트 광고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 랭킹탭 지면은 모먼트 광고 소재가 1구좌는 항상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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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큐레이션 영역 광고 노출 확대 안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의 “OO님을 위한 큐레이션” 영역 (FOR YOU 탭) 내 쇼핑검색광고 노출이 확대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향후 광고 운영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 : 2025. 11. 20(목)- 모바일/PC 웹 : 2025. 11. 26(수)※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지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OO님을 위한 큐레이션” 영역 (FOR YOU 탭)​■ 노출 예시(광고 노출 위치 및 개수는 가변적으로, 사용자의 이용 이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아래 매체 노출 설정이 'ON'일 경우, 상기 지면에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탭 추천 - 모바일>• <네이버플러스 스토어탭 추천 - PC>- 본 변경은 광고 노출 지면 확장에 따른 것으로, 광고 등록 방식·랭킹·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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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소재 유형 확대) 동영상 소재 유형 CPC 입찰 전략 확대 변경사항 안내

2025년 11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사항[1]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CPC 입찰 전략 확대 안내​​■ 상세 변경 내용[1]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CPC 입찰 전략 확대 안내​'인지도 트래픽', '참여 유도' 캠페인유형에서 CPC('클릭 수 최대화' 자동입찰 or 수동 입찰)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운영 가능​1. 적용 일자- 2025년 11월 12일(수)​2. 변경 사항-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집행 캠페인 및 입찰 전략이 확대됩니다.- 반영 이후 하단 캠페인 및 입찰 전략으로도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인지도 및 트래픽 캠페인 -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CPC or 수동 입찰• 참여 유도 캠페인 -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CPC or 수동 입찰- 단, 기존대로 동영상 조회 캠페인의 수동 입찰 CPV, 인지도 및 트래픽 캠페인의 수동 입찰 CPM으로도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소재 유형 집행 가능 조건(신규 추가★)> 캠페인  입찰 전략  청구 기준  동영상 조회  수동 입찰  CPV  인지도 및 트래픽  수동 입찰  CPM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  CPC  참여 유도  수동 입찰 ★  CPM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  CPC ​3. 주의 사항- 피드형(숏폼), 인스트림, 전면형 동영상 광고의 경우 확대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동영상 조회 캠페인에서 피드형 광고 소재 등록 시 제공되던 "행동 유도 미사용 옵션" 기능은 종료되며, 기존 해당 옵션을 설정한 광고 소재는 반려 처리됩니다.- "행동 유도 미사용 옵션" 기능 종료 후 광고 소재 내 행동 유도 버튼 레이블을 표시하지 않도록 적용하시려는 경우, 행동 유도 "버튼 없음" 설정을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ADVoost 오디언스 Beta 오픈 안내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ADVoost 오디언스' 타게팅 유형을 새롭게 출시합니다.웹사이트 전환, 인지도 및 트래픽, 쇼핑 프로모션, 앱 전환 캠페인을 활용하시는 광고주님이라면 간단한 설정만으로,ADVoost 기술을 통해 광고주의 성과 목표에 적합한 사용자를 자동으로 찾아 타게팅함으로써 광고 성과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광고주님께서는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1. 적용 일자- 2025년 11월 18일(화) 예정-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이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2. ADVoost 오디언스란?ADVoost 오디언스는 광고주의 퍼스트파티 데이터와 네이버의 방대한 데이터를 결합하여, 목표 달성에 적합한 사용자를 자동으로 타게팅하는 서비스입니다.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성과를 학습하고 최적화하며, 복잡한 타겟팅 설정 없이도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광고주는 ADVoost 오디언스를 통해 다양한 캠페인 목적에 맞춰 네이버 전 영역에서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1) 주요 특성​2) ADVoost 오디언스 vs 오디언스 타게팅 유형 비교ADVoost 오디언스는 기존 오디언스 타게팅 유형과 달리 설정된 성과 목표에 부합하는 사용자가 있다면 AI가 자동 확장하여 타게팅하는 형태로 진행됩니다.​3. ADVoost 오디언스 설정ADVoost 오디언스는 다양한 캠페인 목적에서 타게팅 유형으로 제공되며, 광고주가 입력한 정보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AI 학습 및 최적화가 진행됩니다.​■ 시그널이란?시그널은 광고 성과가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이용자를 빠르게 찾기 위해 활용하는 정보입니다.전환 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을 시그널로 설정하면, AI는 시그널 정보를 활용하여 시그널 정보에 매칭되는 사용자에게 광고 노출 가능성을 높이고 실시간으로 최적화를 수행합니다.​​4. ADVoost 오디언스 운영 시 주의 사항​1) 전환 추적 설정을 필수 수준으로 강력히 권장합니다.ADVoost 오디언스는 전환 데이터를 기반으로 동작하므로 설정 여부가 AI 학습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전환 추적 설정 단계부터 목표로 하는 전환 데이터가 잘 수집되고 있는지 사전 점검 부탁드립니다​2) 시그널 설정을 충분히 해주세요.시그널을 설정하지 않거나 부족할 경우 효율 지점을 찾는데 시간과 예산이 더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데모그래픽(성별, 연령), 관심사/구매의도, 잠재고객을 활용하여 다양한 시그널을 등록해 주세요.​3) ADVoost 오디언스는 고정된 설정 이외의 게재위치 및 소재 선택 방식 변경은 불가합니다.시스템이 유저와 지면을 자동으로 최적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재 형태를 등록하는 것도 권장 드립니다.​4) 타겟 제외는 모델의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 반드시 제외가 필요한 타겟만 설정을 권장합니다.​5) 광고그룹 신규 등록 후 AI 최적화가 완료까지 1주일 이상의 충분한 학습 기간을 확보해 주세요.​​6) ADVoost 오디언스를 활용한 광고그룹은 기존과 동일한 수준에서 성과 리포트를 제공합니다.​​5. ADVoost 오디언스 교육 자료ADVoost 오디언스의 자세한 특장점과 실제 활용 사례가 궁금하다면?▶ ADVoost 오디언스 소개서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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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광고 '플레이스 플러스(beta)' 아이콘 확대 노출 안내

2025년 11월 13일(목)부터 '플레이스 플러스(beta)'를 이용할 경우 노출되는 플레이스 플러스 아이콘이 확대 적용 됩니다.'플레이스 플러스(beta)'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은 스마트 플레이스 안내를 확인 부탁드리며,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11월 13일(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적용 상품 : 플레이스광고- 적용 대상 : 네이버 통합검색 범용 UI, 상세페이지 주변탭* 향후 적용 업종과 대상은 별도 공지 없이 확대 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모바일, PC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모바일 지도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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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12월 8일,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가 카카오비즈니스 파트너센터로 통합됩니다.

​ 다가오는 2025년 12월 8일, 카카오비즈니스 내 센터 세 곳이 '카카오비즈니스 파트너센터'라는 이름으로 하나가 됩니다. -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을 만나는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center-pf.kakao.com)- 카카오맵에 내 매장을 알리는 '카카오맵 매장관리' (mystore.kakao.com)- 카카오비즈니스 내 다양한 서비스 이용을 쉽게 하는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business.kakao.com/dashboard) 지금까지 세 센터를 오가며 이용하던 기능들을 앞으로는 한 곳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뿐만 아니라, 내 매장을 더 널리 알리고 비용 부담은 줄일 수 있는 신규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습니다.아울러 모바일용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앱'도 '카카오비즈니스 파트너센터 앱'으로 새 이름을 갖게 됩니다.새로운 카카오비즈니스 파트너센터는 12월 8일에 자동으로 모든 파트너에게 공개될 예정입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홈에서 로그인하면 새로운 파트너센터로 바로 연결됩니다.- 사용하고 계신 주요 기능은 동일하게 지원되고 모든 설정과 데이터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주소로 접속해도 자동으로 새 센터 속 해당 기능으로 연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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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컨텐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11/12) - '다음 - PC'

2025년 11월 12일(수), '다음 - PC'이 파워컨텐츠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파워컨텐츠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5년 11월 12일(수)■ 적용 내용 : '다음 - PC' 내 파워컨텐츠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다음 - PC l https://www.daum.net- 매체 소개 : 대한민국 포털사이트. 검색, 뉴스, 커뮤니티,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PC 통합웹 탭, 사이트 탭 최대 3개 파워컨텐츠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제목', '설명', '콘텐츠 발행일', '이미지' 등- 추후 성과에 따라, 다음 - MO 매체도 추가로 오픈될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5년 11월 12일(수)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5년 11월 11일(화) 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노출 1일 전 오전 10시경, 노출 제한 매체 설정 화면에 '다음 - PC' 가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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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11/12) - 'Bing - PC'

2025년 11월 12일 (수), 'Bing - PC'가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5년 11월 12일(수)(* 초기 1% 노출량을 시작으로 성과에 따라 추후 노출량 확대 가능)■ 적용 내용 : 'Bing - PC' 내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Bing - PC l https://www.bing.com- 매체 소개 : Microsoft의 검색 서비스로 웹페이지, 동영상, 이미지, 지도 등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통합검색페이지 상단 최대 8개 쇼핑검색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이미지', '상품명', '가격', '업체명'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5년 11월 12일 (수)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5년 11월 11일(화)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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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025년 11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

2025년 11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 사항[1]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집행 캠페인 및 입찰 전략 확대 안내​■ 상세 변경 내용[1]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집행 캠페인 및 입찰 전략 확대 안내​1. 적용 일자- 2025년 11월 12일(수)※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정 변경 시 본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2. 변경 사항-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집행 캠페인 및 입찰 전략이 확대됩니다.- 반영 이후 하단 캠페인 및 입찰 전략으로도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인지도 및 트래픽 캠페인 -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CPC• 참여 유도 캠페인 -○ 수동 입찰 CPM○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CPC- 단, 기존대로 동영상 조회 캠페인의 수동 입찰 CPV, 인지도 및 트래픽 캠페인의 수동 입찰 CPM으로도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소재 유형 집행 가능 조건(신규 추가★)> 캠페인  입찰 전략  청구 기준  동영상 조회  수동 입찰  CPV  인지도 및 트래픽  수동 입찰  CPM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  CPC  참여 유도  수동 입찰 ★  CPM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  CPC ​3. 주의 사항- 피드형(숏폼), 인스트림, 전면형 동영상 광고의 경우 확대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동영상 조회 캠페인에서 피드형 광고 소재 등록 시 제공되던 "행동 유도 미사용 옵션" 기능은 종료되며, 기존 해당 옵션을 설정한 광고 소재는 반려 처리됩니다.- "행동 유도 미사용 옵션" 기능 종료 후 광고 소재 내 행동 유도 버튼 레이블을 표시하지 않도록 적용하시려는 경우, 행동 유도 "버튼 없음" 설정을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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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검색대기창 광고 노출 확대 안내

2025년 11월 5일(수)부터 가격비교 및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일부 검색대기창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가격비교,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에 각각 노출 가능한 상품을 대상으로 검색대기창 내 ‘추천검색어’와 연관된 상품을 노출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11월 5일(수)*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네이버 가격비교 홈/검색 검색대기창-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검색/버티컬 일부 검색대기창​■ 적용 상세- 검색창 광고 위치 : 검색대기창 최근검색어 영역 하단- 노출 광고 개수 : 가변 (최대 6개) 가격비교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 알아두세요!- ‘검색창광고’ 노출은 아래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ㄴ 가격비교 : ‘네이버 쇼핑 검색창 - 모바일’, ‘네이버 쇼핑 검색창 - PC’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창 - 모바일’,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창 - PC’-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 광고 노출 매체에서 해당 매체를 제외해야 합니다.- 본 변경 사항은 쇼핑검색광고 노출 지면 확대로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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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소재 검토 결과’ 알림 발송 기준 개선 (11/5)

광고주님들께 보다 효율적인 광고 안내를 하기 위해검색광고 캠페인 타입 알림 설정 중 ‘소재 검토 결과’ 가 ‘노출가능(통과)’ 인 경우이메일 수신 설정을 더 직관적으로 개선합니다.​■ 경로- 통합 광고주센터 로그인 > 광고 계정 탭 > 관리하고자 하시는 계정 선택하여 클릭- 관리 페이지 진입 > 설정 > 알림 관리 > 검색광고 캠페인 타입 탭 선택 ​​■ 변경 사항- 검색광고 캠페인 알림 설정 항목 중 “소재 검수 알림 문자/톡톡 메시지”의 “검색광고 소재 검토 결과가 ‘노출 가능’일 경우에도 알림 수신하기” 항목​1) 변경 전- 문자/톡톡은 설정 값에 따라 발송- 이메일은 설정 값과 상관없이 기본으로 무조건 발송​2) 변경 후- 문자/톡톡/이메일 모두 설정 값에 따라 발송됩니다.- 설정 값 미체크 시에는 이메일 포함하여 알림이 발송되지 않고, 체크 시에만 이메일 포함하여 알림이 발송됩니다.- 소재 검토 결과가 ‘노출 제한’ 일 경우에는 알림 설정 여부와 상관없이 검토 결과 문자/톡톡/이메일이 발송됩니다.​■ 적용 일정- 적용 일자 : 2025년 11월 5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기존 설정 값은 유지되며, 기존 ‘소재 검토 결과가 노출 가능일 경우 알림 수신하기’가 체크된 경우 소재 검토 결과 ‘노출 가능’ 알림이 발송됩니다.- 해당 알림 미수신을 원하실 경우, ‘소재 검토 결과가 노출 가능일 경우 알림 수신하기’ 항목 설정을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해당 항목은 문자/톡톡/이메일에 일괄적으로 적용되며, 알림 매체별 설정은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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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쇼핑정보' 확장소재 노출 형상 변경 안내

일부 트래픽을 대상으로 한 '쇼핑정보' 확장소재 노출 테스트에 이어 (관련 공지),사이트검색광고의 '쇼핑정보' 확장소재의 노출형상이 변경될 예정입니다.상품 정보를 추가 노출하여 광고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상품 이미지 하단에 상품명이 함께 노출됩니다.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11월 4일(화)​*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노출 영역- PC/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PC 블로그/카페/지식iN 탭 영역 ■ 노출 방식- 쇼핑정보 확장소재에서 상품 이미지 하단에 상품명과 가격이 노출됩니다. ※ 알아두세요!- 노출을 원하지 않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면 확장소재 삭제/중지하거나, 쇼핑몰 및 스마트스토어에서 상품 정보를 수정하시길 바랍니다.- 성인, 병/의원, 금융/보험 업종은 '쇼핑정보' 확장소재 등록 및 노출할 수 없습니다.- 변경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