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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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상품]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UI 및 구좌수 변경 안내 (7/2)

광고 성과 향상을 위해 포커스클릭 PC 미 모바일 통합검색 중단 <리뷰 4점 이상 상품> 영역 UI 개선 및 구좌 수가 확대될 예정입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셔서 광고 운영에 참고 바랍니다.

■반영 일정: 2024년 7월 2일(화)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변경 영역: PC 및 모바일 통합검색 중단 <리뷰 4점 이상 상품>

■변경 사항:
1) 구좌수 확대

2) 노출 UI 개선

■참고 사항:  

- 리뷰 4점 이상 상품이 최소 1개일 때는 우측이 공란으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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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심사] 카카오 리치팝올데이 및 포커스보드 광고 심사 주요 보류사유 안내

 올해 5월에 출시된 카카오 리치팝 올데이 및 포커스 보드(beta) 광고 소재의 주요 심사 보류사유를 안내 드립니다.광고 심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요 보류사유를 사전에 숙지하셔서 원활한 광고 집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광고 콘텐츠 제작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심사 전 체크리스트 : 이것부터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연결화면 내 광고 내용이 확인되는지?✅  제출서류 내 광고 내용이 확인되는지?✅  연결화면 내 서비스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상품 제작가이드를 준수하였는지?      ☞ 리치팝 올데이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 포커스 보드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 카카오 "리치팝 올데이" 소재 주요 보류사유 1. [홍보이미지2] 이미지 내 텍스트 사용▶︎ 가이드- 홍보이미지2 내에는 한글, 영어, 특수문자 등 모든 텍스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1) 홍보이미지2에 텍스트가 사용될 경우 노출지면 특성 상 타이틀 문구 및 버튼과 겹치므로 가독성이 저하됩니다.2) 심의필, 저작권 등 법률 또는 '카카오모먼트 광고 심사정책' 상 반드시 표기해야 하는 문구는 '홍보이미지1' 내에 표기해야 합니다. ▶︎ 예시Bad case : 텍스트 및 로고가 들어간 이미지 사용 → Good case : 텍스트 및 로고가 들어가지 않은 단일 이미지 사용  2. [타이틀] 부자연스러운 줄바꿈▶︎ 가이드- 타이틀은 한글 기준 14자 초과 시 텍스트가 두 줄로 노출됩니다. 문구의 줄바꿈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는 경우 심사 보류될 수 있습니다.- 텍스트는 최대한 길이감 있는 카피로 (한글 기준 4자 이상, 길이 234px 이상) 작성을 권장합니다. ▶︎ 제작 TIP- 배너제작툴에서 소재 미리보기를 통해 타이틀 문구가 자연스럽게 줄바꿈되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절 내에서 일부만 줄바꿈하는 경우 의미 상 부자연스러운 노출이 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 "포커스 보드(beta)" 소재 주요 보류사유  1.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텍스트 좌측 정렬 미 준수▶︎ 가이드-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내 텍스트는 (메인/서브/하단 의무고지문구) 텍스트 영역 내 좌측 정렬되어야 합니다.  2.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텍스트 사이즈 미 준수▶︎ 가이드-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내 텍스트 별 사이즈 가이드를 준수해야 합니다.1) 카피 별 높이 : 메인카피 58-74px / 서브카피 46-62px / 부가정보(텍스트 3줄인 경우 최하단 고정) 32px 고정2) 텍스트 영역 높이 : 텍스트 2줄 영역 - 최대 높이 150px 내에서 구성 / 텍스트 3줄 영역 - 최대 높이 210px 내에서 구성3) 줄간격 : 24~30px 간격  3.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오브젝트 내 배경 사용▶︎ 가이드-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내 배경이 없는 오브젝트 투명 이미지만 사용 가능합니다. 배경이 포함된 썸네일 형태 등은 사용 불가합니다. ▶︎ 제작 TIP- 오브젝트의 외곽을 깔끔하게 *패스툴 처리하여 배경 없는 이미지로 사용해야 합니다.* 패스툴 : 특정 이미지의 배경을 제거하기 위해 이미지의 외곽선을 따라 편집하는 것으로, 통상적으로 패스툴 처리된 이미지란 배경이 없는 이미지를 뜻함. ▶︎ 예시1) Bad case - 투명 PNG 이미지가 아닌 경우 → Good case - 투명 png 사용 2) Bad case - 썸네일형이나 다른 유형을 적용한 경우 → Good case - 배경이 없는 오브젝트 투명 이미지만 사용  4.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오브젝트 최대 사이즈 70% 면적 이상 사용▶︎ 가이드-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내 삽입된 오브젝트는 오브젝트 면적(212,352px) 내에서 최대 사이즈 기준 70% 면적 이하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 제작 TIP- 오브젝트 레이어 영역을 선택(Ctrl+클릭) 후 [Windows > Histogram > Expanded View]에서 Pixels 값이 148,686px 이하(70%이하)인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예시Bad case : 이미지 최대 면적 70%를 넘게 구성 → Good case : 이미지 최대 면적 70% 이하로 구성  5. [배경 이미지] Dim 처리 효과 사용▶︎ 가이드- Dim(어두운) 처리 효과가 적용되지 않은 배경 이미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 제작 TIP- 배경 이미지에 Dim + 블러 효과가 시스템 적용되므로 이를 고려하여 제작해야 합니다.- Dim 처리 등 이미지에 과한 효과를 주는 경우 실제 너무 어둡게 노출될 수 있으므로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예시Bad case : 자체적으로 Dim 적용 → Good case : Dim + 블러 효과 시스템 적용을 고려하여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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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 디스플레이 광고 유형 > 모바일 다음 노출 레이아웃 추가 안내(7/11)

모바일 다음에 노출되는 디스플레이 광고 유형의 소재 레이아웃이 추가되어 안내 드립니다.노출되는 광고 에셋을 확대하여 보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소재의 노출 영역을 확장하고 퀄리티를 개선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4년 7월 11일(목) ■ 적용 대상 : 이미지 > 네이티브 이미지 2:1 > MO 노출 소재 ■ 적용 사항 : 2:1 디스플레이 광고 유형 > MO 노출 소재 레이아웃 추가- 프로필 이미지, 프로필 이름, 홍보문구 등 노출되는 광고 에셋 추가 - 광고 에셋 추가에 따른 전체 소재 노출 영역 확장 ■ 적용 지면 : 모바일 다음 > 홈&쿠킹탭 > 디스플레이 광고 지면 ※ 참고사항- 소재의 입력 요소는 변경 없으며 노출되는 형태만 추가되었습니다.- 노출 레이아웃은 지면별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추가 지면에 노출 레이아웃 추가 시 별도 공지하지 않습니다. ■ 이미지 > 네이티브 이미지 > 2:1 광고 유형 > MO 노출 소재 레이아웃 시안라이트 모드 시안다크 모드 시안  ■ 카카오 비지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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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쇼핑정보' 확장소재 노출 안내

일부 트래픽을 대상으로 한 '쇼핑정보' 확장소재 노출 테스트에 이어 (관련 공지), 사이트검색광고의 신규 확장소재 '쇼핑정보'가 전체 트래픽을 대상으로 노출될 예정입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사이트검색광고 '쇼핑정보' 확장소재 노출 안내>'쇼핑정보' 확장소재는 네이버 쇼핑 서비스와 연동하여 상품 정보를 추가 노출할 수 있는 확장소재입니다.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정보를 추가 노출하여 광고의 주목도를 높여보세요.■ 적용 일정  • 2024년 7월 22일(월)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노출 영역PC/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PC 블로그/카페/지식iN 탭 영역■ 노출 방식  • 제목 하단에 '쇼핑정보' 확장소재가 노출됩니다.  • 연동된 쇼핑몰 안에서 이용자의 검색어와 연관도 있는 상품이 최대 8개까지 검색 랭킹에 따라 노출됩니다. (단, 노출되는 최대 상품 개수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세부 노출형태(UI)는 아래 이미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상품 이미지, 상품 가격이 노출됩니다.     ◦ 이용자의 검색어와 연관도 있는 상품이 일정 개수 이하일 때, 1개 상품의 상품 부가정보(상품명, 별점, 리뷰/구매/찜수)가 자세하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 노출되는 상품 중 이용자가 최근 클릭한 상품이 있다면, 해당 상품이 'N일 전 클릭한' 부가아이콘과 함께 가장 먼저 노출될 수 있습니다.    1)    모바일 노출 예시    2)    PC 노출 예시■ 클릭 연결 페이지 및 과금'쇼핑정보' 확장소재 클릭 시 광고주가 설정한 연결URL이 아닌 상품 정보가 있는 쇼핑몰 상세 페이지로 연결되며, 클릭 시 과금됩니다.■ 등록 방법쇼핑정보 확장소재는 쇼핑몰 비즈채널이 스마트스토어 URL일 때 등록이 가능하며, 광고그룹당 1개 등록 가능합니다.자세한 등록방법은 '파워링크 확장소재 '쇼핑정보' 등록 방법' 도움말 참고 부탁드립니다. (도움말 링크)※ 알아두세요!  • 추후 스마트스토어 외 자사 쇼핑몰도 순차적으로 적용 예정입니다.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 노출을 원하지 않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면 확장소재 삭제/중지하거나, 스마트스토어에서 상품 정보를 수정하시길 바랍니다.  • 성인, 병/의원, 금융/보험 업종은 '쇼핑정보' 확장소재 등록 및 노출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확장 검색 기능 오픈 안내 (24년 10월 예정)

  2024년 10월부터 새롭게 도입될 '확장 검색' 기능을 소개 드립니다.  확장 검색 기능이란?확장 검색 기능은 AI 기반의 네이버 웹검색엔진 기술을 통해 수집된 광고 연결 페이지의 컨텐츠를 바탕으로,키워드를 직접 등록하지 않더라도 광고주님 사이트와 연관성이 높은 검색어에 광고가 자동으로 검색 및 노출되는 기능입니다.기존에 제공하던 '키워드 확장(Beta)' 기능은 사용자 검색어와 등록한 키워드간 연관 검색어 패턴 기반의 확장이었다면,'확장 검색' 기능은 검색어와 연결 페이지 간의 내용적인 관련성에 기반해서 확장되는 방향입니다.이를 통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광고 콘텐츠가 더욱 다양한 검색어에 노출되어, 잠재 고객을 더욱 효과적으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 확장 검색 기능을 적용하면 어떤 장점이 있나요?1. 광고 노출 확대 : 더 많은 검색어에 노출 기회가 늘어 더욱 다양한 고객에게 광고 컨텐츠가 전달됩니다.2. 향상된 검색 정확도 : 내 사이트와 관련성이 높은 검색 결과에 광고가 노출되어 잠재 고객의 관심과 구매를 유도하기 쉬워집니다.3. 광고 운영 편의성 향상 : 검색어와 일치하는 키워드를 등록하지 않더라도, 입찰가를 매번 조정하지 않더라도 연관도 높은 검색어에 적절한 입찰가로 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하여, 광고 운영이 편리해집니다. 확장 검색은 어떤 검색어에 적용되며, 사전에 어떤 준비가 필요한가요?확장 검색은 비즈니스적으로 의미는 있으나 기존에 사용자의 검색패턴을 자세히 파악하지 못해 광고가 많이 노출되지 않았던 검색어를 중심으로2024년 10월부터 순차적으로 적용이 확대될 예정입니다.확장검색 기능은 사이트검색광고 캠페인에는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자동 적용될 예정이며,사용을 원치 않으시는 경우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에서 확장검색 기능의 활성화 여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물론, 특정 검색어에 확장 검색을 원치 않는 경우 선택적으로 제외도 가능할 예정입니다. 보다 상세한 적용 일정과 활용 방안은 다시 한번 추가 공지로 안내드리겠습니다.확장 검색 기능을 보다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도입 전에 아래 사항들을 꼭 점검해 주십시오.  • 광고 그룹의 소재나 키워드에 등록된 연결 페이지를 최신 상태로 유지해 주세요.  • 광고용 웹수집 검색로봇 FAQ 링크를 참고하시어 광고용 웹수집 검색로봇 Ads-Naver의 웹수집을 허용해 주세요.   • 무료로 제공되는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분석을 이용하시고 계신지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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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규 노출 영역] 네이버 > 스포츠 > 파리 올림픽 특집 페이지

33회 하계 올림픽이 7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됩니다.네이버는 특집 페이지를 운영을 통해 다양한 올림픽 소식을 전해 드릴 예정이며, 주요 지면에 성과형 광고도 집행이 가능합니다. 특집 페이지는 올림픽이 열리기 1주일 전부터 서비스가 시작되니 일정 참고 부탁 드립니다. ■ 노출 기간 - 2024.07.18 (목) ~ 2024.08.19 (월) - 노출 기간은 서비스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노출 영역 안내 1) 게재위치 : 네이버 > 피드 영역- 광고 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스포츠 > 파리 올림픽 > 홈 2) 게재위치 : 네이버 > 스마트 채널- 광고 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스포츠 > 파리 올림픽 > 영상홈, 영상엔드, 일정홈, 선수홈, 메달홈, 게임엔드, 뉴스리스트 3) 게재위치 : 네이버 > 서비스통합- 광고 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스포츠 > 파리 올림픽 > 영상홈, 일정홈, 선수홈, 메달홈, 게임엔드, 뉴스리스트네이버 > PC > 스포츠 > 파리 올림픽 > 뉴스리스트, 선수홈, 메달홈 ■ 노출 예시      

[네이버]

[네이버] '내 데이터 타겟' 및 '유사 타겟' 기능 안내

내 비즈니스와 상호작용한 사용자를 타게팅하는 웹사이트 타겟, MAT 타겟과고객 파일, MAT 타겟, 웹사이트 타겟 등을 기반으로 유사한 특성을 지닌 새로운 사용자를 찾아 타게팅하는 유사 타겟을 안내드립니다.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타게팅 기능을 활용하여 전환 효율을 높이고, 새로운 고객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웹사이트 타겟과 MAT 타겟을 활용하여 광고주님의 비즈니스와 상호작용한 사용자를 타게팅하고, 광고 효율을 높여 보세요. 웹사이트 타겟은 내 웹사이트에서 방문, 장바구니, 구매 등 특정 이벤트를 발생시킨 사용자를 대상으로 타게팅 모수를 생성하는 기능입니다.MAT 타겟은 앱 설치, 앱 실행, 앱 내 구매 등 내 앱과 상호 작용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타게팅 모수를 생성하는 기능입니다.웹사이트 타겟, MAT 타겟은 광고 그룹 잠재고객 설정 시 포함(타게팅) 또는 제외 (디타게팅)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설정하면 "방문했지만 구매하지 않은" 사용자를 타게팅하여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웹사이트 타겟, MAT 타겟 등록 및 사용 관련 자세한 내용은 통합 광고주 센터 도움말을 참고해 주세요> 웹사이트 타겟 도움말 바로가기> MAT 타겟 도움말 바로가기생성한 타겟 모수가 충분하지 않다면 유사 타겟을 활용하여 새로운 잠재 고객을 찾아 타게팅해 보세요. 유사 타겟은 광고주님이 직접 등록하신 고객 파일과 MAT 타겟, 웹사이트 타겟 등을 기반으로 유사한 특성을 지닌 새로운 사용자를 찾아 타게팅 모수를 생성하는 기능입니다.유사 타겟을 활용하면 방문, 구매, 장바구니 등 전환 이벤트를 발생시킨 사용자들과 행동 패턴이 유사한 새로운 사용자를 찾아 광고 도달 범위를 확대하고, 새로운 고객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다른 타겟과 마찬가지로 유사 타겟도 광고 그룹 잠재고객 설정 시 포함(타게팅) 또는 제외 (디타게팅)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유사 타겟 등록 및 사용 관련 자세한 내용은 통합 광고주 센터 도움말을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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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판(West) 내 광고 상품에 '할인율' 표시 추가

2024년 4월 25일(목)부터 네이버앱 왼쪽(WEST) ‘쇼핑판’ 내 쇼핑검색광고가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관련 공지)광고 상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일반상품과 동일하게 상품가 '할인율' 표시가 추가될 예정입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시점- 2024년 7월 18일(목) 오후부터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네이버앱 왼쪽(West) 쇼핑판 내, [지금 보고 있는 상품] 과 일부 [추천 블록]에 노출되고 있는 쇼핑검색광고  * 광고시스템 내 노출 매체 명칭 : '네이버 메인 - 모바일'■ 상세 내용- 상품 가격 앞에 '할인율' 표시※ 알아두세요!• 해당 할인율 표시는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상품 관리 > 상품 등록 > 판매가 > 할인' 에서 설정한 정보를 바탕으로 노출됩니다.• 유사 제품 대비 할인율을 과도하게 높게 설정할 경우, 네이버쇼핑 운영프로세스에 따라 상품 삭제 처리 및 광고 제한될 수 있으므로 할인정보 관리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메인 - 모바일' 매체에 광고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메인 – 모바일'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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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카탈로그형 상품의 가격 표시 기준 변경 안내

(24/07/16 수정)- 상세 내용 추가  2024년 7월 18일(목)부터 네이버 쇼핑 정책이 일부 변경되어, 쇼핑검색결과에서 카탈로그형(가격비교) 상품의 가격 표시를'배송비 제외한 상품가격 기준 최저가'로 표시하고 배송비는 별도 표기하는 방법으로 변경하게 됩니다.네이버 쇼핑 공지 보기 2024년 1월 네이버쇼핑 정책 변경에 따라 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의 가격은 [최저 배송비 포함가 + 배송비 포함]으로 변경된 바 있으나(관련 공지),네이버 쇼핑 내 모든 상품(상품형 및 카탈로그형)에서 동일한 가격 기준의 비교 및 탐색 경험을 제공하고자 재변경되어 제품카탈로그형 가격표기가 원복됩니다.  ■ 적용 시점  - 2024년 7월 18일(목) 오후부터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PC/모바일 통합검색: 검색결과, 반응형(반응형 브릿지, FOR YOU 홈 포함), 맞춤형 블록- PC/모바일 쇼핑검색: 검색결과, 반응형(반응형 브릿지, FOR YOU 홈 포함), 찜 추천, 내 관심상품, 세그먼트 블록- PC/모바일 카탈로그 페이지: 카탈로그 추천, 찜 추천- 그 외 쇼핑검색광고 카탈로그형 가격이 표시되는 영역 ■ 상세 내용 변경 전변경 후- 쇼핑몰 상품형: [배송비 제외가 + 배송비] 표시- 제품 카탈로그형: [최저 배송비 포함가 + 배송비 포함] 표시 - 쇼핑몰 상품형: [배송비 제외가 + 배송비] 표시- 제품 카탈로그형: [최저 배송비 제외가 + 배송비] 표시 - 단, 통합검색 및 쇼핑검색 내 쇼핑 영역 일부 지면에서는, 최저가 상품보다 배송비 포함 시 최종 구매 가격(상품가격+배송비)이 더 저렴한 다른 상품이 있는 경우 가격 하단에 '배송비포함 최저' 가격이 병기되어 제공됩니다.- 병기된 배송비포함 최저가는 "배송비포함 최저 XXX원"과 같은 형식으로 표시됩니다.- 기존에 일부 카탈로그 상품에서 병기되던 ‘공식몰가’는 제공되지 않으며, 대신 상기한 배송비포함 최저가가 제공됩니다.* 카탈로그형 오가닉/광고 공통 변경 내용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입니다. ※ 알아두세요!• 본 변경사항은 광고 내 가격 표기에 대한 변경 사항으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쇼핑 검색결과에서 카탈로그광고 상품을 클릭하여 진입하는 카탈로그(가격비교) 상세페이지에서는 '배송비 포함' 가격표시 필터 적용 상태의 가격이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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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 상품/카탈로그 부가정보’ 확장소재 UI 변경 안내

2024년 7월 18일부터, 네이버 PC/모바일 쇼핑검색 지면에서 쇼핑검색광고 부가정보 확장소재 내 리뷰 수 / 찜 수 / 구매건수가 만 단위까지 표기될 예정입니다.쇼핑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 2024년 7월 18일(목) 부터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 적용 영역 : 네이버 PC/모바일 쇼핑검색  - 적용 상품 : 쇼핑검색광고 쇼핑몰상품형/제품카탈로그형■ 변경 사항  - (개편 전) 리뷰 수 / 찜 수 1만건 이상일 경우 [9,999+] 와 같이 생략 표기, 구매건수 1만건 이상일 경우 [1만+] 과 같이 만 단위로만 표기  - (개편 후) 리뷰 수 / 찜 수 / 구매건수 모두 만 단위 표기되며, 소수점 첫째자리까지 표기  ※ 알아두세요!  - 본 변경 사항은 광고 상품의 UI 변경에 대한 내용으로, 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방식 등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참고 링크  -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 상품형' 확장 소재 만들기 (도움말 보러가기)  - '쇼핑검색광고 - 제품 카탈로그형' 확장 소재 만들기 (도움말 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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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개인화 검색 테스트로 인한 검색 광고 영향도 안내

2024년 7월 18일(목)부터 2024년 7월 25일(목)까지, 개인화된 탐색 경험 제공을 위해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진행하는 ‘서치피드’ A/B 테스트로 인해 검색광고 영역이 일부 미노출 될 수 있습니다.‘서치피드’는 검색 컨텍스트 내에서 자동으로 관련 콘텐츠를 추천하여 끊김 없이 정보를 탐색하게 하는 영역으로, 앞으로는 추천 기술 고도화를 통해 사용자의 취향과 의도까지 고려한 검색 결과를 제공하게 됩니다.이번 실험으로 인해 일부 사용자의 스포츠/연예 관련 검색 결과에 변동이 있을 예정이며 이는 ‘검색 광고 영역의 미노출’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 님들께서는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테스트 일정     - 2024년 7월 18일(목) ~ 2024년 7월 25일(목)       ※ 테스트 기간은 연장/추가될 수 있습니다. ■ 영향 범위     - 검색 광고 상품 전체   ■ 테스트 대상     - 스포츠/연예 관련 일부 질의에 대해서만 진행     - 일부 트래픽(사용자)에 대해서만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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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공지]카카오 픽셀 헬퍼(Pixel Helper) 오픈 공지

웹사이트에 픽셀이 정상 설치되었는지 점검할 수 있는 카카오 픽셀 헬퍼(Pixel Helper)가 오픈되었습니다. ◼픽셀 헬퍼란?웹사이트에 카카오 픽셀 스크립트가 잘 설치되어 이벤트가 전송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Chrome Extension)입니다.  ◼ 제공 기능1) 웹사이트 내 카카오 픽셀이 정상 설치되어 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2) 픽셀 이벤트 전송 정보 및 매개변수 정보에 대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3) 이벤트 전송에 문제가 있거나, 매개변수 전송이 실패하는 경우 이상 알림을 제공합니다.4) 최적화 학습 및 타게팅 정교화를 위한 픽셀 개선 가이드를 함께 제공합니다.  카카오 픽셀 헬퍼 내 이상 알림이 감지되었을 경우 문제해결을 위한 카카오 비즈니스 가이드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 카카오 픽셀 헬퍼 다운로드하러 가기※ 카카오 픽셀 헬퍼 비즈니스 가이드 확인하러 가기 카카오 픽셀 헬퍼와 함께 웹사이트에서 발생하는 픽셀 이벤트 정보를 손쉽게 확인해 보세요!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추가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입찰가, 일예산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반영 일정: 1) 2024년 7월 5일(금): 11키티즈 내 노출 영역 추가2) 2024년 7월 8일(월): 주문/배송 조회 내 노출 영역 추가※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신규 노출 위치:1) 모바일 홈 탭 > 11키티즈 > 물방울 광고 배너 > '내 취향에 딱 맞는 ~ 구경해요' 페이지2) 모바일 홈 탭 > 나의 11번가 > 주문/배송 조회 > '구매한 상품과 함께 볼 만한 상품'■상세 노출 내용: ■참고 사항: -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광고 수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상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 - 11키티즈 내 추가되는 영역은 카테고리별 최대 40개 구좌가 노출되며 카테고리별로 노출되는 개수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총 5개 카테고리 노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