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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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모먼트] 플랫폼 기능 개선 및 변경 사항 안내 (2/24)

2/24(목)에 적용된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개선 및 변경사항을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플랫폼 기능 개선 및 변경사항 적용 안내]

 

 ■ 적용일 : 2022년 2월 24일 (목) - 적용 완료

 

 ■ 적용 사항 

1. 지역 타게팅 동 단위(동/읍/면) 확장

 기존 행정구역의 시/도, 시/군/구까지만 지원하던 지역 타게팅이 동 단위(동/읍/면)까지 확장되어, 사용자가 가장 많이 방문한 지역을 동 단위(동/읍/면)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적용 대상 

 광고 유형

 광고 목표

 카카오비즈보드

 방문/전환

 디스플레이

 방문/전환 

 카카오톡 채널

 도달 

 동영상

 조회 

 스폰서드 보드

 방문 

  

2) 상세 정책 

 구분

 상세 정책

 설정 경로

 광고그룹/오디언스 관리 > 데모그래픽 > 지역 > 행정구역

 광고그룹 당 지역 타게팅 최대 설정 개수

 최대 1,000개

 행정구역별 모수 설정 정책

 모수는 설정한 행정구역 전체의 합집합

 행정구역 단계별 동시 선택 정책

 행정구역 단계별 동시 선택 가능

 ㄴ(예시) '인천광역시' & '서울특별시>강남구' & '경기도>고양시 덕양구>관산동' 동시 선택 가능

 

 (1) 1단계 : 시/도 

 (2) 2단계 : 시/군/구

 (3) 3단계 : 동/읍/면  

 

3) 행정구역 타게팅 설정 예시 화면 

버튼 선택을 통해 시/도에 속해있는 시/군/구, 동/읍/면을 선택할 수 있으며, 타게팅을 원하는 행정구역 이름을 직접 검색도 가능합니다. 

   

※ 참고사항

행정구역 상 변동(분동, 합동, 말소 등)이 발생한 행정구역을 타게팅한 광고그룹의 경우 타겟 모수 등에 영향이 있을 수 있어 광고그룹 관리자 정지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변동사항 발생 시 사전에 공지 예정이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 메시지 소재 동영상 업로드 개선 및 지표 제공

동영상을 첨부한 메시지 소재를 발송하는 광고 사례가 점차 증가하고 있어 관련 사용성 개선이 진행되었습니다.

기존 카카오TV를 통해서만 동영상 소재를 업로드할 수 있었던 방식에서 모먼트 관리자센터에서 동영상을 직접 업로드할 수 있도록 개선했으며, 

별도로 제공하지 않았던 동영상 지표도 집계하여 동영상 성과를 모먼트 관리자센터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적용 대상 : 카카오톡 채널 X 도달 

 

2) '메시지 > 소재 영역' 동영상 업로드 기능 개선 

기존 개별 카카오TV 채널에 업로드한 동영상을 메시지 소재에 연동하는 방식에서 모먼트 관리자센터에서 동영상을 직접 업로드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브랜드의 카카오TV 채널을 별도로 운영하지 않을 경우, 간편하게 동영상을 메시지 소재용으로만 업로드하여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업로드 기능 예시

  

3) 동영상 업로드 방식에 따른 소재 상세 정책 비교 

 구분

 내용

 카카오TV

 동영상 직접 업로드

 영상

 포맷

 대부분의 동영상 파일 형식 지원

 AVI, FLV, MP4 권장

 용량 

 4GB

 1GB

 사이즈/비율 

 16:9(권장)

 16:9(권장)

 영상 길이

 -

 3초 이상

 썸네일 이미지

 고정 설정값

 자동 추출된 6개 썸네일 중 선택 가능 

자동 추출한 미리보기 썸네일 자동 지정

 맞춤 썸네일

 등록 기능 제공

 - 맞춤 썸네일 등록 가능

 포맷

 - JPG/JPEG/PNG
 사이즈 - 

 1280X720 (권장)

 용량

 - 

 500KB

 영상 제목

 영상 이름 자동 저장(최대 60자)

 - 영상 이름 자동 저장(최대 45자)

 - 영상 제목 직접 입력 가능하도록 개선

 업로드 카카오TV 채널

 내 채널 / 마스터 채널 리스트에서 선택 가능

 카카오모먼트 공용 채널에 업로드(선택 불가)

 영상 공개 여부

공개/비공개 선택 가능

 메시지 발송 전 : 비공개 & 미리보기로만 확인 가능

 메시지 발송 후 : 링크 & 미리보기 확인 가능

 ※ 해당 영상의 링크를 소유할 경우 메시지 발송 후 공개된 링크로 영상 확인이 가능합니다.

 테스트 메시지에서 

 동영상 재생 확인 가능 여부

테스트 메시지를 수신하는 카카오톡의 카카오 계정과 동영상이 업로드되는 카카오TV의 카카오계정이 일치할 경우에만 동영상 재생 

(그 외 모두 비공개된 영상으로 확인)

 테스트 메시지에서 동영상 재생 불가 (비공개된 영상으로 확인)

 동영상 재생 확인은 소재 미리보기를 통해서만 가능

 

4) '소재 라이브러리 > 최근 사용한 동영상' 상세 정책 

 ① '최근 사용한 동영상'은 동영상 광고 유형에서 사용한 이력이 있는 동영상 소재가 노출되며, 해당 소재를 활용하여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② '최근 사용한 동영상'에는 카카오톡 채널 광고 유형에서 사용한 이력이 있는 동영상 소재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③ 메시지 소재에서 첨부하는 영상은 카카오TV "카카오 광고" 채널에 일부 공개 상태로 업로드되며, 해당 영상의 링크를 소유하거나 광고 소재를 통해서만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메시지 발송 전 : 비공개 & 미리보기로만 확인 가능

    - 메시지 발송 후 : 링크 & 미리보고리 확인 가능

 ④ 기존 카카오TV 연동 방식으로 업로드한 동영상은 '소재 라이브러리'에 저장 및 '최근 사용한 동영상'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5) 동영상 재생 지표 

별도로 제공하지 않았던 동영상 지표를 수집하여 동영상 성과를 모먼트 관리자센터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재생 지표는 2/24(목) 개선 작업 이후 발송되는 메시지부터 영상 소재의 지표가 수집됩니다.

 

 ① 재생 상황별 동영상 지표 수집 

 구분

 수집 여부 

 브랜드 카카오톡 채널 채팅방

 Y

 채팅방에 메시지 공유 시

 N

  

 ② 집계 지표 

 분류

 지표

 설명

 비고

 발송 지표

 전체 재생수

전체 메시지 소재 유형에 동영상이 재생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재생당 비용

비용을 메시지 전체 재생수로 나눈 값을 의미합니다.

(비용/전체 재생수)

 

 메시지 지표

 동영상 재생수

기본 텍스트형 및 와이드 이미지형에 추가된 동영상이 재생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재생 타입(자동/클릭)과 무관하게 영상 재생 시작을 기준

 동영상 N초 재생수

기본 텍스트형 및 와이드 이미지형에 동영상이 N초 재생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 N초 : 3, 5, 10, 15, 30, 60초

N은 영상 시작 시점을 기준으로 영상의 길이를 기준

 리스트n 동영상 재생수

와이드 리스트형 메시지의 리스트n 영역에 추가된 동영상이 재생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 리스트N : 리스트 1~4

재생 타입(자동/클릭)과 무관하게 영상 재생 시작을 기준

 리스트n 동영상 N초 재생수

와이드 리스트형 메시지의 리스트n 영역에 추가된 동영상이 N초 재생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 리스트N : 리스트 1~4

 ※ N초 : 3, 5, 10, 15, 30, 60초

N은 영상 시작 시점을 기준으로 영상의 길이를 기준

 ※ 실제 재생하지 않고 스킵하여 지나간 초수는 재생지표로 집계되지 않습니다. 

  (예시) 30초 길이의 영상 기준, 3초까지 재생 후 15초로 프로그레스바를 옮겼을 경우, 재생 / 3초 재생 / 15초 재생만 집계됩니다. (5초 / 10초 재생은 미집계)

 ※ 지표는 카카오톡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디바이스에서만 수집됩니다. (카카오톡 v9.7.0 이상)  

  AOS, iOS 모두 점진 배포되어 업데이트율이 낮은 배포 초기에는 지표가 실제 재생수보다 낮게 보일 수 있습니다. 

  

 

3. '카카오 싱크 가입자' 타게팅 '카카오 로그인 이용자'로 명칭 변경

카카오 디벨로퍼스 앱을 통해 카카오 로그인을 적용해둔 사업자의 경우,

카카오 싱크를 연동하지 않았더라도 카카오 로그인 적용을 통한 로그인 및 가입 대상도 '카카오 싱크 가입자'에 모수가 포함되어 타게팅이 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카카오 싱크 가입자가 아닌 사업자의 경우 혼선이 있을 수 있어 타겟명이 '카카오 로그인 이용자'로 변경됩니다.

  

1) 적용 위치

- 광고그룹 만들기/수정 > 맞춤타겟 > 카카오 사용자

- 오디언스 만들기/수정 > 맞춤타겟 > 카카오 사용자

 

2) 명칭 변경 

 AS-IS

 TO-BE

 카카오 싱크 가입자

 카카오 로그인 이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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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오늘의집] 시스템 프리미엄 속성 상품 배송예정일 노출

‘프리미엄’ 속성 상품의 배송예정일이 오늘의집 상품 페이지 내 노출될 예정입니다.상품의 공급시기, 즉 배송시기는 전자상거래법 규정에 따라 소비자에게 정확하게 고지해야 하는 정보이며,출고소요일은 상품 페이지 내의 배송예정일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중요한 정보입니다.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확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능 배포 전 상품의 출고소요일을 정확하게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신규 기능 및 변경 사항]적용 일자 : 2024년 10월 29일(화)적용 상품 : 프리미엄 속성을 부여 받은 상품들변경 사항 :- 변경 전 : 프리미엄 속성 상품 배송 예정일 고객에게 미노출- 변경 후 : 설정된 출고소요일을 기반으로 상품 페이지에서 ‘배송 예정일 또는 배송 예정 확률’이 고객에게 노출 오늘의집 '출고소요일 관리 정책’에 포함되어 관리됩니다. 아래 내용 참고 바랍니다. [출고소요일 관리 정책][정책] 출고소요일 관리 정책 시행 안내(2024/08/12~ 시행)출고소요일 기준(상한)제도- 일반택배 : 표준 4일, 해외배송 20일, 주문제작 20일- 화물택배 : 표준 7일, 해외배송 20일, 주문제작 20일- 직접배송 : 표준 20일, 해외배송 20일, 주문제작 20일출고소요일 조정제도- 최근 3개월 간 출고 이력이 100건 이상인 상품 중 출고소요일과 실출고일의 차이가 ±2일 이상 발생한 경우,  ‘오늘의집’에서 해당 상품의 출고소요일을 실제 출고일에 맞게 조정합니다. [유의사항]‘출고소요일 관리 정책’에 포함됨에 따라 프리미엄 속성 상품 판매 파트너분들은 출고소요일을 점검해 주세요.([정책] 출고소요일 설정 가이드)배송 예정일이 노출됨에 따라 배송 지연에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정책] 배송 설정/주문배송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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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광고 노출위치 및 형상 변경 안내

          2024년 11월 14일(목)부터 쇼핑검색광고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광고의 노출 위치 및 형상이 변경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정2024년 11월 14일(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변경 대상네이버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내 노출되는 쇼핑검색광고■ 변경 내용네이버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에 노출되는 쇼핑검색광고의 위치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모바일      • 기존 : 최상단 별도 광고 영역 노출 (노출 가능 광고 개수 : 최소 3개, 최대 20개)       • 변경 : 별도 광고 영역이 아닌, 이미지 결과 사이에 노출 (노출 가능 광고 개수 : 최소 1개, 최대 20개)            ○  단, 최상단 슬롯 2개는 광고 고정되어 노출 (만약 노출 가능 광고 개수가 1개인 경우, 가장 최초 슬롯 1개에만 광고 노출)    - PC      • 기존 : 최상단 별도 광고 영역 노출 (노출 가능 광고 개수 : 최소 5개, 최대 20개)       • 변경 : (1) 최상단 별도 광고영역 과 (2) 하단 이미지 결과 사이에 순차적으로 노출 (노출 가능 광고 개수 : 최소 3개, 최대 20개) ※ 알아두세요!- 본 변경 사항은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영역의 노출위치 변경에 대한 내용으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모바일 검색 매체 하위 <네이버 탭검색 - 모바일>, <네이버 탭검색 - PC> 매체 설정을 통해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영역의 광고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노출 영역 확대 (콘텐츠매체 추가 안내)

          광고주 여러분께 보다 다양한 노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4년 11월 21일(목)부터 업체 페이지 하단 영역에도 플레이스광고가 노출됩니다.기존 검색 매체 외에도 콘텐츠 매체를 활용하여 보다 많은 잠재 고객에게 매장을 홍보하실 수 있습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출 대상- 정상적으로 노출 가능한 플레이스광고 중 콘텐츠 매체 “노출(ON)”인 광고  * 숙박업종은 이번 노출 대상에서 제외되며 순차 오픈 예정입니다.■ 노출 일정- 광고주 센터 매체 선택권 오픈 : 2024년 11월 13일(수)- 업체 하단 영역 노출 : 2024년 11월 21일(목)  * 콘텐츠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11월 13일(수) 이후 새로운 광고시스템에 접속 후 [플레이스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에서 매체 설정을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노출 영역 및 개수- PC/모바일 통합검색 업체명 검색 시 노출되는 정답형 하단 <이 장소와 비슷한 00>, <함께 가볼만한 00> 영역 내 노출- PC/모바일 업체 상세 페이지 하단 <이 장소와 비슷한 00>, <함께 가볼만한 00> 영역 내 노출■ 노출 UI- 기본적으로 광고주 센터에 등록한 정보 및 업체 정보를 활용하여 서비스 형상과 동일하게 노출됩니다.- 확장소재 중 업체 홍보문구만 노출 가능합니다.■ 노출 및 과금 방식- 광고 등록, 노출, 과금 등 기본적인 방식은 플레이스광고와 동일합니다.- 광고주 센터 내 광고그룹 설정에서 콘텐츠 매체 노출 여부 및 콘텐츠 매체 전용입찰가를 설정하여 별도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 콘텐츠 매체 전용입찰가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기본 입찰가를 활용합니다. ※ 알아두세요!- 노출 업종은 서비스 노출 방식에 의해 결정되며 특정 업종의 노출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 광고 개수 및 위치는 매체 상황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파워컨텐츠 지식iN 노출 지면 확대 안내

          다양한 노출 기회 제공을 위해 2024년 11월 13일(수)부터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콘텐츠검색광고(파워컨텐츠) 노출을 모바일 네이버 지식iN CHOiCE 지면으로 확대합니다.모바일 네이버 지식iN CHOiCE 지면 >광고주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노출 지면 확대 안내- 적용일정 : 2024년 11월 13일(수)- 적용대상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콘텐츠검색광고(파워컨텐츠)- 노출위치 : 모바일 지식iN CHOiCE 게시글 영역 하단    ※ 알아두세요!- 기존 “네이버 지식iN – 모바일” 매체를 “노출(ON)”로 설정한 경우 자동으로 해당 지면에도 광고가 노출됩니다.            - 매체 설정, 게시글 정보 등에 기반하여 노출되기 때문에 반드시 특정 광고 상품의 노출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인물을 활용한 브랜드 광고, '브랜드검색 앰배서더형' 베타 출시 안내

[ 인물 검색과 동시에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브랜드검색 앰배서더형' 상품 소개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인물 명 검색 결과에 인물 연관도 기반으로 노출할 수 있는 브랜드 광고입니다.인물을 모델로 활용한 광고 집행 권한이 있는 브랜드 사가 해당 인물과 관련된 브랜드 소식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주요 특징 ]1. 인물과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각인시킬 수 있는 브랜드 광고2. 노출 영역모바일 통합검색 내 인물 정보가 있는 경우, 인물 정보 영역 하단모바일 통합검색 내 인물 정보가 없는 경우, 이용자 랭킹에 따라 노출 (일반적으로 4순위 이내)3. 총 4가지 템플릿으로 운영 가능 소재 제작 가이드 다운로드 >이미지 일반이미지 섬네일동영상 일반동영상 섬네일[ 상품 안내 ]1. 구매 가능 대상1) 구매 가능 광고주구매를 희망하는 인물 키워드의 인물과 정식 광고 계약을 맺고 해당 인물을 광고 소재로 활용할 수 있는 광고주2) 구매 가능 키워드인물명을 무조건 포함해야 집행 가능인물명 포함 없이 확장 키워드만으로는 집행 불가 (예. '박서준' 포함하지 않고 '박서준 가방', '박서준 광고' 등 확장 키워드만으로는 집행 불가)2. 구매 오픈일2024년 11월 20일 (수) 부터 광고주센터에서 등록 가능3. 집행 기간 및 광고 단가최소 7일, 최대 31일 단위로 구매 가능 (집행 30일 전 구매 가능)템플릿 유형, 광고 노출 기간 (최소 7일 ~ 최대 31일), 광고 가능한 키워드의 기간 조회수 (최근 30일 조회 수) 합계에 따라 산정프로모션 적용가 기준 최소 단가 10만원 (7일 기준)> 앰배서더형 단가표 다운로드[ 등록 방법 ]1. 새 캠페인 생성단계에서 '브랜드검색/신제품검색' 캠페인을 선택합니다.2. 광고 그룹 유형을 '브랜드검색-일반형'을 선택하고 소재 템플릿 유형을 '앰배서더형'으로 선택합니다.[ 출시 기념 프로모션 ]프로모션 기간 :  2024.11.20 ~프로모션 내용 :  계약 시 프로모션 가격으로 구매 가능 (베타기간 단가 대비 50% 할인)* 프로모션 종료 후 베타기간 단가로 적용되며, 정식 출시 시점에 단가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앰배서더형 단가표 다운로드알아두세요!Q. 템플릿 유형별로 단가가 다른가요?A.템플릿 유형별로 다른 단가가 적용되므로 단가표를 확인 부탁드립니다.Q. 앰배서더형은 모든 인물명에 집행 가능한가요?A.인물과 광고 계약 및 소재 활용이 가능한 것으로 계약이 체결된 브랜드만 해당 인물명에 집행 가능하며, 아래의 경우 집행 불가합니다.- 의견 광고는 불허하며, 의견이 포함될 수 있는 재화, 서비스(예: 도서, 영화 등)의 광고 집행 불가- 현직 정치인/공직선거법상 후보자/후보자가 되고자 하는 자인 경우, 공직선거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될 가능성이 있는 경우 광고 집행 불가Q. 한 인물이 여러 브랜드의 광고 모델로 활동 중일 때,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는 어떻게 정해지나요?A.특정 인물명에 대해 1개의 브랜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는 광고 집행 예정일 기준 30일 전부터 가능합니다.Q. 앰배서더형 계약 후, 인물 본인이 해당 인물명 키워드에 대해 브랜드검색 광고를 집행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요?A.인물명 키워드에 대한 앰배서더형 광고계약 체결 후 인물 본인 측이 해당 인물명 키워드에 대한 브랜드검색 광고(앰배서더형을 제외한 모든 브랜드검색 광고)집행을 희망하는 경우, 인물명 키워드의 특성상 인물 본인 측이 광고 집행 우선권을 가지게 됩니다.(ex. ‘박서준’ 인물 키워드에 대해 인물 본인이 다른 브랜드검색 템플릿을 집행 희망할 경우, 앰배서더형은 별도의 안내를 통해 계약 취소/중단되며 환불 처리됨.자세한 내용은 소개서 문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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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플랫폼 통합 회원 전환 가이드 안내의 건

네이버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의 통합 회원 아이디 (네이버 아이디) 전환을 24년 11월 20일 시작합니다. ※ 지난 공지 사항 안내문 바로가기지난 해 10월, 네이버 광고에서는 네이버 아이디 하나로 광고를 이용할 수 있는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를 오픈했습니다.따라서 통합 회원으로 로그인하면 광고 계정 여러 개 (검색광고 및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포함)로 운영이 가능합니다.만일, 검색광고에서 4개의 로그인 아이디로 운영중이시라면, 네이버 아이디 1~3개에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 4개를 광고 계정으로 전환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예시)​통합 회원 (네이버 아이디)으로 전환하면 기존 광고 정보는 그대로 이용 가능하며, 별도의 설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기존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는 25년 1분기중 로그인 지원을 종료하고,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니, 대행 중인 광고주 분들의 통합 회원 전환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검색광고 플랫폼 통합 회원 전환 가이드'(첨부) 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통합검색 지면 광고 노출 변경 안내 (맞춤형블록,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통합검색 서비스 변경에 따라 통합검색 지면에 노출되는 맞춤형블록,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영역의 광고 노출이 변경됩니다.광고주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시점- 2024년 11월 11일(월)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변경 대상 및 내용 1. 통합검색 지면 맞춤형블록 영역 (모바일 및 PC)- 광고 노출 종료 (11/11부터 맞춤형블록 영역 노출이 중단됩니다.)- 변경 노출 예시2. 통합검색 지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영역 (모바일 및 PC)- '(기존) 광고 2개 → (변경) 광고 1개' 로 노출 개수 변경- 변경 노출 예시 ※ 알아두세요!          - 2024년 11월 11일 (월) 부터 맞춤형블록,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영역의 광고 노출이 변경됨에 따라 광고 노출수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GFA] 1250x370px 이미지 배너 소재 노출 종료 안내의 건

네이버 성과형 DA 공지내용 전달드립니다. 하기내용 확인부탁드립니다. 2024년 11월 14일부터 이미지 배너 소재 타입 중 1250x370px 사이즈의 광고 노출이 종료되어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보다 주목도가 높은 1250x560px 사이즈의 광고 이미지를 통해 이미지 배너 광고를 집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적용 일자2024년 11월 14일 목요일※ 상기 일정은 매체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변경 사항- 2024년 11월 14일부터 1250x370px 사이즈의 이미지 배너 소재 노출이 종료되고, 광고 OFF 처리됩니다.(이전 공지사항 참고) 3. 참고 사항- 1250x370px 사이즈의 이미지 배너 소재 집행이 불가해지므로, 계속해서 광고를 운영하고자 하시는 경우,1250x560px 이미지를 이용해서 이미지 배너 소재를 생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소재 등록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고객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11번가]

[11번가] 상품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추가 (11/18)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반영일정: 2024년 11월 18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신규 노출 영역: 11번가 모바일 홈 > '메인 상단 띠배너' ■상세 노출 내용 - 상품 이미지는 등록된 이미지를 기본으로, 노출 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수정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 텍스트는 상품명을 기본으로 하여 15자 이내로 노출되나, 메시지 전달이 어려운 경우 등록한 상품명과 일부 상이하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노출 예시■참고사항- 포커스클릭 직접캠페인 AI추천 노출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홈피드/카페/지식인/뉴스/연예/스포츠 서비스 영역 광고 노출 확대 안내

         2024년 11월 7일(목)부터 네이버 모바일 홈피드 하단 영역 및 모바일/PC 카페, 지식인, 뉴스, 연예, 스포츠 일부 지면에 '2X2 상품형' 혹은 '우측 스크롤 형태'의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이 광고 상품은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광고 상품 추천 블록으로, 사용자별 쇼핑 이력을 바탕으로 관심 상품 및 함께 볼만한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4년 11월 7일(목) 이후 ~ 점진 적용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 하단에 안내된 매체를 광고 노출 매체로 설정하는 경우, 매체 광고 지면 내 광고 영역 일부에 쇼핑 추천 광고가 로그인 여부에 따라 아래와 같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메인 - 모바일 홈피드   • 네이버 메인 - 모바일   • 네이버 카페 - 모바일   • 네이버 카페 - PC  • 네이버 지식iN - 모바일  • 네이버 지식iN - PC  • 네이버 연예뉴스 - 모바일  • 네이버 연예뉴스 - PC  • 네이버 스포츠뉴스 - 모바일  • 네이버 스포츠뉴스 - PC  • 모바일 스포츠(웹)  • 네이버 뉴스 - 모바일- 광고 노출 빈도는 매번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나의 광고 영역에 광고 유형에 따라 여러 광고주 분들이 동시 노출될 수 있습니다.  • 2X2 상품형 : 모바일 일부 지면에만 적용 – 최대 4명의 광고주 분들이 동시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우측 스크롤형 : 모바일, PC 지면에 적용 – 최소 4명, 최대 10명의 광고주 분들이 동시 노출될 수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 홈피드 웹 영역의 경우, 2X2 상품형과 우측 스크롤형 유형이 모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앱은 해당되지않음)- 과금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과금 방식과 동일합니다.(모바일)              (PC)         ※ 알아두세요!- 신규 오픈 매체인 ‘네이버 연예뉴스 - PC’, ‘네이버 스포츠뉴스 - PC’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11월 7일(목)부터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광고는 이용자 이력 히스토리 등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유저에게 최적화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개인화된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비즈니스] new상품 채널 관리자센터 신규 메시지 유형 '퀴즈형 beta' 출시 안내

채널 관리자센터에서 발송하는 채널 메시지 유형에 '퀴즈형beta'이 새롭게 출시 되었습니다.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퀴즈 참여 통계로 더욱 생동감 있는 소통을 경험하세요.(모먼트의 경우 2025년 출시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픈 일시 및 적용 대상오픈 일시 : 2024년 10월 28일(월)적용 대상     -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PC     -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APP (배포 버전 : v 4.0.0 )    - 카카오톡 (배포 버전 : v 11.0.0 ) 무엇이 새롭게 제공되나요?퀴즈에 참여하며 한 번, 참여 즉시 제공되는 해설로 또 한 번 주목할 수 있는 '퀴즈형beta'이 메시지 유형에 추가되었습니다.친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더욱 생동감 있는 소통을 경험하세요.    '퀴즈형beta' 메시지는 기존 메시지 유형과 무엇이 다른가요?'퀴즈형' 메시지는 내 채널의 친구들과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참여형'메시지예요.'퀴즈형' 메시지는 메시지 수신 후 친구들이 직접 퀴즈에 참여할 수 있어요.내 채널의 친구들은 퀴즈를 풀면서 자연스럽게 메시지에 주목할 수 있으며, 정답/오답에 대한 즉각적인 해설도 알 수 있어요.퀴즈형 메시지를 활용해 새로운 방식으로 내 채널의 친구들과 소통해 보세요! 퀴즈에 참여한 친구들을 '친구 그룹'으로 묶어서 리타겟팅할 수 있어요.퀴즈에 참여한 친구 중 '정답을 맞힌 친구' 또는 '오답을 고른 친구'를 구분해 '친구 그룹'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퀴즈에 참여한 친구들의 선택지별로 '친구 그룹'을 만들어 다시 한번 메시지를 발송해 보세요.퀴즈 메시지에 참여했던 친구들에게만 별도로 클릭, 조회 등 새로운 액션을 유도할 수 있어요.    제품, 브랜드 홍보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퀴즈형' 메시지는 내 상품의 특징이나 사용방법, 재료 등을 질문으로 내 상품을 친구들에게 친숙하게 만들 수 있어요.예를 들어, 새로운 아이템의 이름을 맞히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퀴즈를 통해 제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높여 보세요.  FAQQ. 퀴즈형 메시지 발송 비용은 얼마인가요?A. 퀴즈형 메시지는 'beta' 기간 동안 다른 메시지 유형과 동일하게일반 메시지 15원(vat별도), 타켓 메시지 20원(vat별도)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퀴즈형 메시지 신규 등록 시, 등록 가능한 '퀴즈형' 메시지 수가 초과되었다고 나옵니다.A. 신규 퀴즈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방법 중, 1가지를 선택 후 진행해 주세요.1. 신규 등록할 퀴즈형 메시지의 발송 시작일을 현재 진행 중인 퀴즈형 메시지와 다르게 등록2. 종료되지 않은 최소 1개의 '퀴즈'를 '메시지 상세 > 퀴즈 즉시 종료' Q. 퀴즈형 메시지 발송 시, 정답 혜택 또는 오답 혜택의 쿠폰은 필수인가요?A. 정답 혜택 또는 오답 혜택의 쿠폰은 선택사항으로, 쿠폰이 없어도 퀴즈형 메시지를 활용해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Q. 동일한 퀴즈에 같은 이용자가 여러 번 참여할 수도 있나요?A. 동일 퀴즈에 참여는 이용자당 한 번만 가능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GFA] 신규 노출 영역 네이버 > 모바일 > 통합검색 > 서치피드

네이버 > 피드영역 내 광고 노출 지면이 추가됩니다.사전 공지되었던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 활용 안내와 2024년 6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 (10월 17일 업데이트)에 언급된 검색 지면 하단의 신규 ‘서치피드’ 영역에 피드 광고가 추가 노출됩니다. *서치피드 소개서치피드는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로 확장하여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 피드 영역입니다. 해당 영역의 자세한 소개는 아래 블로그를 참고 부탁 드립니다.(참고) 서치피드 소개글 서치피드 지면에서도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 설정을 통해 이용자에게 보다 적합한 광고가 머신러닝을 통해 추천되며, 광고주님의 광고 효율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동 타겟 확장 옵션을 설정하여 서치피드 지면에서 광고를 집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 노출 시점- 2024.11.7(목) ■ 디바이스 및 게재위치- 디바이스 : 모바일- 게재위치 : 네이버 > 피드영역- 광고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통합검색 > 서치피드 ■ 노출 예시1:1 이미지피드  16:9 동영상피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