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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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모먼트] 플랫폼 기능 개선 및 변경 사항 안내 (2/24)

2/24(목)에 적용된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개선 및 변경사항을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플랫폼 기능 개선 및 변경사항 적용 안내]

 

 ■ 적용일 : 2022년 2월 24일 (목) - 적용 완료

 

 ■ 적용 사항 

1. 지역 타게팅 동 단위(동/읍/면) 확장

 기존 행정구역의 시/도, 시/군/구까지만 지원하던 지역 타게팅이 동 단위(동/읍/면)까지 확장되어, 사용자가 가장 많이 방문한 지역을 동 단위(동/읍/면)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적용 대상 

 광고 유형

 광고 목표

 카카오비즈보드

 방문/전환

 디스플레이

 방문/전환 

 카카오톡 채널

 도달 

 동영상

 조회 

 스폰서드 보드

 방문 

  

2) 상세 정책 

 구분

 상세 정책

 설정 경로

 광고그룹/오디언스 관리 > 데모그래픽 > 지역 > 행정구역

 광고그룹 당 지역 타게팅 최대 설정 개수

 최대 1,000개

 행정구역별 모수 설정 정책

 모수는 설정한 행정구역 전체의 합집합

 행정구역 단계별 동시 선택 정책

 행정구역 단계별 동시 선택 가능

 ㄴ(예시) '인천광역시' & '서울특별시>강남구' & '경기도>고양시 덕양구>관산동' 동시 선택 가능

 

 (1) 1단계 : 시/도 

 (2) 2단계 : 시/군/구

 (3) 3단계 : 동/읍/면  

 

3) 행정구역 타게팅 설정 예시 화면 

버튼 선택을 통해 시/도에 속해있는 시/군/구, 동/읍/면을 선택할 수 있으며, 타게팅을 원하는 행정구역 이름을 직접 검색도 가능합니다. 

   

※ 참고사항

행정구역 상 변동(분동, 합동, 말소 등)이 발생한 행정구역을 타게팅한 광고그룹의 경우 타겟 모수 등에 영향이 있을 수 있어 광고그룹 관리자 정지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변동사항 발생 시 사전에 공지 예정이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 메시지 소재 동영상 업로드 개선 및 지표 제공

동영상을 첨부한 메시지 소재를 발송하는 광고 사례가 점차 증가하고 있어 관련 사용성 개선이 진행되었습니다.

기존 카카오TV를 통해서만 동영상 소재를 업로드할 수 있었던 방식에서 모먼트 관리자센터에서 동영상을 직접 업로드할 수 있도록 개선했으며, 

별도로 제공하지 않았던 동영상 지표도 집계하여 동영상 성과를 모먼트 관리자센터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적용 대상 : 카카오톡 채널 X 도달 

 

2) '메시지 > 소재 영역' 동영상 업로드 기능 개선 

기존 개별 카카오TV 채널에 업로드한 동영상을 메시지 소재에 연동하는 방식에서 모먼트 관리자센터에서 동영상을 직접 업로드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브랜드의 카카오TV 채널을 별도로 운영하지 않을 경우, 간편하게 동영상을 메시지 소재용으로만 업로드하여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업로드 기능 예시

  

3) 동영상 업로드 방식에 따른 소재 상세 정책 비교 

 구분

 내용

 카카오TV

 동영상 직접 업로드

 영상

 포맷

 대부분의 동영상 파일 형식 지원

 AVI, FLV, MP4 권장

 용량 

 4GB

 1GB

 사이즈/비율 

 16:9(권장)

 16:9(권장)

 영상 길이

 -

 3초 이상

 썸네일 이미지

 고정 설정값

 자동 추출된 6개 썸네일 중 선택 가능 

자동 추출한 미리보기 썸네일 자동 지정

 맞춤 썸네일

 등록 기능 제공

 - 맞춤 썸네일 등록 가능

 포맷

 - JPG/JPEG/PNG
 사이즈 - 

 1280X720 (권장)

 용량

 - 

 500KB

 영상 제목

 영상 이름 자동 저장(최대 60자)

 - 영상 이름 자동 저장(최대 45자)

 - 영상 제목 직접 입력 가능하도록 개선

 업로드 카카오TV 채널

 내 채널 / 마스터 채널 리스트에서 선택 가능

 카카오모먼트 공용 채널에 업로드(선택 불가)

 영상 공개 여부

공개/비공개 선택 가능

 메시지 발송 전 : 비공개 & 미리보기로만 확인 가능

 메시지 발송 후 : 링크 & 미리보기 확인 가능

 ※ 해당 영상의 링크를 소유할 경우 메시지 발송 후 공개된 링크로 영상 확인이 가능합니다.

 테스트 메시지에서 

 동영상 재생 확인 가능 여부

테스트 메시지를 수신하는 카카오톡의 카카오 계정과 동영상이 업로드되는 카카오TV의 카카오계정이 일치할 경우에만 동영상 재생 

(그 외 모두 비공개된 영상으로 확인)

 테스트 메시지에서 동영상 재생 불가 (비공개된 영상으로 확인)

 동영상 재생 확인은 소재 미리보기를 통해서만 가능

 

4) '소재 라이브러리 > 최근 사용한 동영상' 상세 정책 

 ① '최근 사용한 동영상'은 동영상 광고 유형에서 사용한 이력이 있는 동영상 소재가 노출되며, 해당 소재를 활용하여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② '최근 사용한 동영상'에는 카카오톡 채널 광고 유형에서 사용한 이력이 있는 동영상 소재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③ 메시지 소재에서 첨부하는 영상은 카카오TV "카카오 광고" 채널에 일부 공개 상태로 업로드되며, 해당 영상의 링크를 소유하거나 광고 소재를 통해서만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메시지 발송 전 : 비공개 & 미리보기로만 확인 가능

    - 메시지 발송 후 : 링크 & 미리보고리 확인 가능

 ④ 기존 카카오TV 연동 방식으로 업로드한 동영상은 '소재 라이브러리'에 저장 및 '최근 사용한 동영상'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5) 동영상 재생 지표 

별도로 제공하지 않았던 동영상 지표를 수집하여 동영상 성과를 모먼트 관리자센터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재생 지표는 2/24(목) 개선 작업 이후 발송되는 메시지부터 영상 소재의 지표가 수집됩니다.

 

 ① 재생 상황별 동영상 지표 수집 

 구분

 수집 여부 

 브랜드 카카오톡 채널 채팅방

 Y

 채팅방에 메시지 공유 시

 N

  

 ② 집계 지표 

 분류

 지표

 설명

 비고

 발송 지표

 전체 재생수

전체 메시지 소재 유형에 동영상이 재생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재생당 비용

비용을 메시지 전체 재생수로 나눈 값을 의미합니다.

(비용/전체 재생수)

 

 메시지 지표

 동영상 재생수

기본 텍스트형 및 와이드 이미지형에 추가된 동영상이 재생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재생 타입(자동/클릭)과 무관하게 영상 재생 시작을 기준

 동영상 N초 재생수

기본 텍스트형 및 와이드 이미지형에 동영상이 N초 재생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 N초 : 3, 5, 10, 15, 30, 60초

N은 영상 시작 시점을 기준으로 영상의 길이를 기준

 리스트n 동영상 재생수

와이드 리스트형 메시지의 리스트n 영역에 추가된 동영상이 재생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 리스트N : 리스트 1~4

재생 타입(자동/클릭)과 무관하게 영상 재생 시작을 기준

 리스트n 동영상 N초 재생수

와이드 리스트형 메시지의 리스트n 영역에 추가된 동영상이 N초 재생된 횟수를 의미합니다. 

 ※ 리스트N : 리스트 1~4

 ※ N초 : 3, 5, 10, 15, 30, 60초

N은 영상 시작 시점을 기준으로 영상의 길이를 기준

 ※ 실제 재생하지 않고 스킵하여 지나간 초수는 재생지표로 집계되지 않습니다. 

  (예시) 30초 길이의 영상 기준, 3초까지 재생 후 15초로 프로그레스바를 옮겼을 경우, 재생 / 3초 재생 / 15초 재생만 집계됩니다. (5초 / 10초 재생은 미집계)

 ※ 지표는 카카오톡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디바이스에서만 수집됩니다. (카카오톡 v9.7.0 이상)  

  AOS, iOS 모두 점진 배포되어 업데이트율이 낮은 배포 초기에는 지표가 실제 재생수보다 낮게 보일 수 있습니다. 

  

 

3. '카카오 싱크 가입자' 타게팅 '카카오 로그인 이용자'로 명칭 변경

카카오 디벨로퍼스 앱을 통해 카카오 로그인을 적용해둔 사업자의 경우,

카카오 싱크를 연동하지 않았더라도 카카오 로그인 적용을 통한 로그인 및 가입 대상도 '카카오 싱크 가입자'에 모수가 포함되어 타게팅이 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카카오 싱크 가입자가 아닌 사업자의 경우 혼선이 있을 수 있어 타겟명이 '카카오 로그인 이용자'로 변경됩니다.

  

1) 적용 위치

- 광고그룹 만들기/수정 > 맞춤타겟 > 카카오 사용자

- 오디언스 만들기/수정 > 맞춤타겟 > 카카오 사용자

 

2) 명칭 변경 

 AS-IS

 TO-BE

 카카오 싱크 가입자

 카카오 로그인 이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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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 예약 기능 개선에 따른 음식점 업종 플레이스광고 미노출 안내

안녕하세요.2023년 11월 16일 (목)부터 플레이스 식당 검색에서 'N예약' 필터가 'N실시간예약' 필터로 대체되며, 'N실시간예약' 필터 적용 시 플레이스광고가 미노출됩니다.플레이스 예약 기능 개선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플레이스 공지 <새로운 식당 검색과 예약을 준비하세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후 플레이스광고 또한 실시간 예약 적용 및 노출이 가능하도록 준비 중이오니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플레이스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플레이스 예약 기능 개선에 따른 음식점 업종 플레이스광고 미노출 안내>■ 일정  -  2023년 11월 16일 (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PC/모바일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및 PC 지도 검색   ■ 내용  - 플레이스 식당 검색에서 'N예약' 필터가 'N실시간예약' 필터로 대체되며,  필터 클릭 시 예약 가능한 업체 및 상품에 대해 타임 슬롯이 노출됩니다. - 플레이스 서비스에서 'N실시간예약' 필터가 적용되면, 플레이스광고가 미노출됩니다. 플레이스광고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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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페이 주문완료/결제내역' 채널 광고 노출 테스트 안내

 안녕하세요.  2023년 11월 30일 (목)부터 12월 7일 (목)까지 PC/모바일 페이 주문완료/결제내역 채널에서 광고 노출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쇼핑검색광고를 이용 중이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일정2023년 11월 30일(목) ~ 12월 7일(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지면PC/모바일 페이 주문완료/결제내역 채널 일부 트래픽 ■ 테스트 내용- 쇼핑검색광고의 성과 향상을 위한 상품 추천 성능 개선 테스트입니다.- 주문/결제한 상품과 연관된 상품을 추천하는 모델을 기반으로, 일부 로직의 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노출 UI 변경 사항은 없습니다. ■ 과금  테스트를 통해 노출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 노출 화면 예시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정책 개정 안내

안녕하세요.  검색광고 이용약관 상 네이버의 다른 서비스에서 이용이 제한되거나 계약이 해지된 경우, 검색광고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는 조항 관련해,이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 등을 명확히 규정하기 위해 검색광고 운영정책을 개정합니다.  개정되는 운영정책은 2023년 12월 15일 (금)부터 적용되오니,광고주님들께서는 아래 변경되는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차질이 없으시기 바랍니다.이번 개정에 따른 검색광고 운영정책 페이지의 업데이트는 2023년 12월 07일(목) 사전 진행됩니다.  <검색광고 운영정책 개정 안내> ■ 개정 공지기간   : 2023년 11월 15일 (수) ~ 12월 14일 (목) ■ 개정 내용 적용일   : 2023년 12월 15일 (금) ■ 검색광고 운영정책 개정안검색광고 운영정책 개정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광고주님께서는 개정 공지 기간 동안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 또는 광고주님의 영업담당자를 통하여 검색광고 이용 계약의 취소, 해지 및 검색광고 회원 탈퇴를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정 공지 기간 동안 별도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실 경우에는 이번 검색광고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의 개정에 동의하시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1544-1853으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주문 내역 엑셀 다운로드 방식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파트너센터 [주문관리]의 실시간 엑셀 다운로드 방식 변경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변경사항: [주문관리] 항목의 메뉴에서 엑셀 다운 시, URL이 이메일로 발송 됩니다. 이메일 내 URL을 통해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은 접속한 사용자의 이메일 (로그인한 계정)으로 발송됩니다.변경 사유:실시간 다운로드 시 데이터 과부화로인한 불편함을 방지하고, 원활한 주문 관리를 위한 일시적인 방식 변경이니 너른 양해 부탁 드립니다.변경 기간:다운로드 방식에 대해 추후 변동 시 공지사항을 통해 재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관련하여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1544-1853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롯데택배, 한진택배 전산 시스템 점검 안내

안녕하세요.[카카오스타일] 롯데택배와 한진택배의 시스템 정기 점검 일정이 예정되어 안내 드립니다.각 택배사 일정을 참고하시어 주문 및 배송 처리에 지장 없으시길 바랍니다.[롯데택배] 점검 일시: 2023.11.26 (일) 01시~09시 점검 영향:1. 배송 추적 (트래킹)- 배송 추적 요청은 가능하지만, 점검 시간 동안 배송 추적값은 생성이 불가하며 점검 완료 이후 배송 추적 결과값을 생성하여 제공 예정2. 운송장 출력- 운송장 출력 불가 (택배사 주소 정체 시스템 중지 영향)3. 반품 네트워킹- 반품 접수는 가능하나, 굿스플로에서 택배사로 이관은 점검 종료일 23시 이후 이관 됩니다.[한진택배] 점검 일시: 2023.11.26 (일) 00시~04시 점검 영향:1. 배송 추적 (트래킹)- 배송 추적 요청은 가능하지만, 점검 시간 동안 배송 추적값은 생성이 불가하며 점검 완료 이후 배송 추적 결과값을 생성하여 제공 예정2. 운송장 출력- 운송장 출력 불가 (택배사 주소 정체 시스템 중지 영향)3. 반품 네트워킹- 반품 접수는 가능하나, 굿스플로에서 택배사로 이관은 점검 종료일 23시 이후 이관 됩니다.감사합니다.  

[카카오]

[카카오모먼트] 카카오 모먼트 나이 타겟팅 변경 사항 안내 (12/7)

안녕하세요.  카카오 모먼트 나이 타겟팅과 관련된 변경사항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 일정 : 2023년 12월 7일(목) - 적용 예정 ■ 적용 사항  1. 광고그룹 - 적용 대상: 나이 타겟팅을 제공하는 모든 광고 유형 X 목표 하위 광고그룹- 경로: 광고그룹 > 집행 대상 설정 > 오디언스 > 데모그래픽 > 나이 - 변경 내용: '65이상'까지 제공하던 나이 타겟팅을 '65-69, 70이상' 으로 연령 구간을 분리하여 제공 변경 전전체, 15-19, 20-24, 25-29, 30-34, 35-39, 40-44, 45-49, 50-54, 55-59,60-64, 65이상변경 후 전체, 15-19, 20-24, 25-29, 30-34, 35-39, 40-44, 45-49, 50-54, 55-59,60-64, 65-69, 70이상  2.보고서 - 적용 대상 :    1) 보고서 > 분석기준 항목 > 타겟팅 > 연령    2) 보고서 > 분석기준 항목 > 타겟팅 > 연령 및 성별    변경 전15-19, 20-24, 25-29, 30-34, 35-39, 40-44, 45-49, 50-54, 55-59,60-64, 65이상, 알수없음변경 후15-19, 20-24, 25-29, 30-34, 35-39, 40-44, 45-49, 50-54, 55-59,60-64, 65-69, 70이상, 알수없음   ■ 기존 광고의 영향  1. 광고그룹 - 기존 나이 타겟팅 65이상 옵션을 선택 포함하여 타겟팅 설정하고 있는 광고그룹은 12월 7일 모먼트 배포이후 나이 타겟 대상이 변경됩니다.  - 65이상 옵션 선택 ->  65-69 옵션을 선택한 것으로  변경되며, 이로 인하여 일부 광고그룹은 광고 노출이 감소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필요 시 12월 7일 모먼트 배포 이후 타겟팅 설정을 변경하여 운영을 요청드립니다 *상세 변경 시점 : 12월 7일 약 오후 2시 전후 (상세 시간은 변경될 수 있음)  ※ 예시   광고그룹 나이 타겟팅 설정 내용 변경 전  50-54,55-59,60-64, 65이상 변경 후  50-54,55-59,60-64, 65-69 *나이 타겟팅 : '전체'를 선택한 광고그룹은 영향 없음  2 보고서  1) 집행 완료된 광고의 보고서  : 12월 7일 모먼트 배포 이전 광고집행이 완료된 광고는 보고서상 65이상으로 분류되던 지표가 65-69 항목으로 변경 분류되어 제공됩니다.2) 12월 7일 광고 집행중인 광고의 보고서  : 12월 7일 모먼트 배포 시점 이후 집행된 광고에 대하여 65-69, 70이상으로 연령 지표가 분리되어 제공됩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 트래픽 어뷰징 페널티 부과 상품 광고 운영 시 제재 안내

안녕하세요.  쇼핑검색광고는 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부합하고, 광고주분들께서도 만족스러운 광고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광고 품질 유지 및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따라서, 고의적으로 어뷰징 관련 업체를 통하여 상품의 순위를 올리는 등의 트래픽 어뷰징이 적발되어쇼핑 서비스에서 페널티를 부여받은 경우, 페널티를 부여받은 해당 업체 및 상품은 쇼핑검색광고에서도 노출 제한됩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제재 대상 ○ 쇼핑 서비스에서 트래픽 어뷰징으로 페널티를 부여받은 상품 및 업체 · 쇼핑 서비스를 통해 업체가 제재를 받은 경우, 해당 업체의 전체 상품은 쇼핑 페널티 적용 기간 동안 광고 노출 불가 (쇼핑 서비스와 동일한 대상/ 동일한 기간)· 쇼핑 서비스를 통해 상품이 제재를 받은 경우, 해당 상품은 쇼핑 페널티 적용 기간 동안 광고 노출 불가 (쇼핑 서비스와 동일한 대상/ 동일한 기간)■ 제재 내용 위 조치 대상에 해당되는 업체 및 상품은 쇼핑 페널티 기간 동안 쇼핑검색광고 노출 불가■ 제재 적용일23년 12월 15일 금요일※ 광고 노출 제재 기간은 쇼핑 페널티 기간과 동일합니다.※ 내부 사정에 의해 적용 일이 변경될 수 있는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적용 지면· 통합검색 지면 검색 결과· 쇼핑검색 지면 검색 결과관련하여 문의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카카오]

[카카오] 단 하루 LIVE로 진행되는 11월 성공사례 세미나 안내

 안녕하세요.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에서는정기적으로 요즘 핫한 브랜드의 성공사례를 분석하고, 각 브랜드 연사님을 초청하는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11월 세미나에서는 2개의 성공사례 세미나를 준비하였습니다. 단 하루 LIVE로 진행되는 세미나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신청이 곧 마감되니 신청을 서둘러주세요~!        멋쟁이사자처럼의 카카오 광고 노하우      핫한 에듀테크 스타트업인 '멋쟁이사자처럼'의 카카오 활용방법을 안내합니다.     카카오 픽셀&SDK, 비즈보드, 카카오싱크, 알림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해 전환 성과 증대한 노하우를 마케팅 리더가 직접 공개합니다.      교육 일자 : 2023년 11월 15일(수) 16시 ~ 17시   [ 세미나 신청 바로가기 ]       대행사의 코오롱몰 카카오 광고전략   카카오 공식대행사인 '매드업'은 카카오 광고를 어떤 전략으로 운영하고 있을까요?    신규 고객을 유입하는 방법과 유입된 고객에게 액션을 일으키는 전략 등 실제 '코오롱몰'의 효율을 극대화한 과정을 공개합니다.       교육 일자 : 2023년 11월 22일(수) 16시 ~ 17시  [ 세미나 신청 바로가기 ]   또한 이전에 진행한 성공사례 세미나는 다시보기 서비스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언제든 확인가능한 VOD로 만나보세요~!   - [춘천 감자밭] 빵 하나로 연매출 200억! 브랜딩 비결  [VOD 바로보기]   - [인어교주해적단] 톡채널 ROAS 700% 달성비결  [VOD 바로보기]  - [더티트렁크] 220억 인수제안도 거절한 핫한 매장의 성공비결  [VOD 바로보기]  - [비플레인] 신규고객 2만명 확보! 카카오 광고 잘 쓰는 비결  [VOD 바로보기]   - [가드니아] 1년만에 채널 친구 1만 명 모은 비법   [VOD 바로보기]   전체 LIVE 세미나 확인하기 ㅣ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전체 VOD 세미나 확인하기 ㅣ https://bizseminar.kakao.com/vod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비즈니스 파트너라면 누구나 손쉽게 무료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관련 문의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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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모바일 쇼핑검색 페이지 노출 테스트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의 다양한 노출 기회 제공을 위해 2023년 11월 21일(화)부터 11월 28일(화)까지 1주일간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노출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광고를 이용중이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정 : 2023년 11월 21일(화) ~ 11월 28일(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 모바일 쇼핑검색 일부 트래픽■ 상세 내용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중단’ 에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를 운영 및 등록 한 소재에 한정하여 광고 전용 블록 노출*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기존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의 최상단 및 하단에 노출되는 쇼핑 브랜드형 광고와는 별개의 광고 블록으로, 쇼핑검색 지면 중단에 노출되는 광고 전용 블록입니다.- 해당 광고 블록에서는 상단노출가능 입찰가와 관계없이 이용자에게 브랜드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가 세팅된 광고만 노출이 가능합니다.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쇼핑 브랜드형 광고 블록 노출 위치· 리스트뷰 : 광고를 제외한 6번째 일반 상품 다음· 이미지뷰 : 광고를 포함한 12번째 상품 다음- 쇼핑 브랜드형 키워드 유형 중 '일반키워드'에 한정하여 광고가 노출됩니다. - 광고는 키워드별로 최대 6개까지 노출 가능합니다. ※ 알아두세요!- 본 변경사항은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에서 노출되던 쇼핑 브랜드형 광고의 지면 확대에 대한 테스트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모바일 쇼핑검색 쇼핑 브랜드형 영역은 <네이버 쇼핑검색- 모바일 >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 - 모바일 >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면, 검색광고 플랫폼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단, <네이버 쇼핑검색- 모바일> 매체를 OFF 설정 시, 기존 쇼핑 브랜드형 최상단 및 하단 광고도 노출이 제한됩니다.- 기존 쇼핑 브랜드형 광고와 동일하게, 개별 광고 클릭 시 해당 광고의 랜딩 페이지로 연결됩니다.참고 링크-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확장 소재 만들기 : 도움말 보러가기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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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49회차 6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안녕하세요.  11/14(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49회차 (12/04 노출 개시) 부터 다음과 같이 6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생활/가정 > 문구/사무용품 > 테이블오더스포츠/레저 > 운동기구/용품 > 골프마스크스포츠/레저 > 운동기구/용품 > 자외선차단마스크패션/잡화 > 아우터 > 여성패딩패션/잡화 > 아우터 > 크롭패팅화장품 > 바디케어 > 질세정제-※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관련 문의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기타]

[에이블리] 겨울 시즌 광고 소재 가이드 발행

   안녕하세요.광고주님들의 광고 운영을 지원하고자 겨울 시즌 광고 소재 가이드를 배포하니, 광고 운영에 적극적인 활용 부탁 드립니다. 📌 2023 겨울 시즌 광고 소재 가이드 주요 내용2023년 겨울 주요 트렌드2022년 & 2023년 인기 겨울 키워드카테고리별 인기 광고 소재👉 2023 겨울 시즌 광고 소재 가이드 보러 가기 감사합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첫 구매 이벤트 참여 안내

 안녕하세요. 지그재그 생애 첫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첫 구매 이벤트 가 상시 진행되며, 2023년 11월 20일부터 직진배송을 운영하는 셀러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이벤트 참여 셀러의 3가지 이점을 안내 드립니다.① 이벤트 참여를 위해 셀러에게 부과되는 비용 없음② 참여 상품에 대한셀러의 별도 가격 세팅 없음③ [판매가(Z할인가) - 첫구매가] 할인 차액은 셀러에게 100% 환급 (셀러의 별도 요청 없이 자동 환급 처리)이외에도 상품 구매 전환율을 높이고, 더 많은 고객에게 상품 구매 경험 제공할 수 있습니다.지그재그 입점 및 직진배송을 운영하는 셀러께서는 아래의 이벤트 상세 내용 확인하시어, 참여 신청 부탁 드립니다.1. 지그재그 첫 구매 이벤트 소개이벤트 기간: 상시 운영이벤트 페이지: 링크이벤트 내용: 대상 고객이 일반 상품 2만원 이상 주문 시 이벤트 상품 첫 구매 혜택가로 구매 가능대상 고객: 지그재그 가입 90일 이내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첫 구매 혜택가 노출 대상: 지그재그 가입 90일 이내 구매 이력 없는 고객 & 미로그인 고객2. 첫 구매 이벤트 참여 방법이벤트 기간: 2023년 11월 20일(월) 오픈 이후 상시 운영참여 대상: 직진배송 운영 셀러 누구나참여 상품: 참여 동의한 셀러의 직진배송 전 상품특정 상품 적용 제외 요청 가능 (2영업일 이내 제외 처리)참여 방법: 파트너센터 > 계약 관리 > 계약 정보 관리첫 구매 이벤트 참여 관련 계약 ‘동의' 응답 제출하여 체결참여 마감: 2023년 11월 15일(수) 15:00미참여 시 별도의 응답을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이벤트 상품 운영안판매가(Z할인가): 셀러가 설정한 판매 가격첫 구매 혜택가: 지그재그에서 설정한 첫 구매 고객 대상 혜택 가격참여 시점 판매가 대비 최대 90% 할인율 수준 책정셀러의 별도 가격 세팅 없음 / 지그재그 자체 운영이벤트 대상이 아닌 일반 고객에게는 셀러가 설정한 판매가 노출할인 차액: [판매가(Z할인가) - 첫 구매 혜택가] 차액에 대해 지그재그 100% 부담하여 셀러에게 환급3. 참여 유의사항1. 이벤트 상품은 참여 동의 응답을 완료한 셀러의 직진배송 전체 상품 중 임의 선정되며, 첫 구매 혜택가는 셀러의 별도 세팅없이 지그재그에서 아래와 같이 운영됩니다.판매가 대비 최대 90% 할인율 수준 가격 책정2. 이벤트 상품은 셀러의 기존 직진배송 상품 ID를 활용합니다.재고: 직진배송 상품의 재고 함께 사용 / 사전 재고 추가 입고 X3. 이벤트 상품은 아래의 사유로 사전 고지없이 이벤트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직진배송 재고 장기간 품절되는 경우셀러가 참여 상품의 제외를 요청하는 경우 (2영업일 이내 제외 처리)판매량 저조 및 당사 비용 관리 등의 사유로 제외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4. 프로모션을 통해 대상 상품이 첫 구매 혜택가로 판매되면, 지그재그는 셀러가 판매하는 상품의 판매가격과 첫 구매 혜택가와의 할인 차액을 셀러에게 지급합니다.5. 대상 고객이 첫 구매 혜택가로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해당 거래에 대한 Z결제 판매 수수료는 첫 구매 혜택가를 기준으로 적용하여 정산합니다. (단, 카카오스타일은 판매자에 대한 사전 통지로써 동 수수료 관련 정책을 변경할 수 있음)셀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 드립니다.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1544-1853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