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기타

[다음카카오] DDN의 새로운 소재타입 : 동적소재 적용안내 (12/11 완료)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기존 이미지 파일로만 업로드 되는 소재등록 방식 외에

쇼핑하우에 등록된 상품정보가 자동으로 연동되어 DDN동적소재가 생성되는 기능이 12월 11일 오픈했습니다.

이미지 소재 제작이 어려우셨던 기존 쇼핑광고주분들도 손쉽게 DDN을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 적용일자

2014년 12월 11일(목) 오후  16:00 적용

 

 

■ 동적소재란?

Daum쇼핑하우 상품정보로 자동으로 DDN소재를 노출시켜주는 방식입니다.

 

1. DDN에 새로운 소재타입으로 추가

 : 기존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하는 기존 타입 외에 쇼핑하우 연동기반의 동적소재가 새로운 소재 타입으로 추가됩니다.

2. 기존 타겟팅과 함께 사용가능:

: 소재에 타입만 추가되는 형태이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시던 타겟팅과 조합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쇼핑하우에 노출중인 상품이 있다면 동적소재 집행가능

: 사이트의 UV, 광고비 소진금액에 상관없이 동적소재를 집행하실 수 있어, 신규광고주도 가능합니다.

4.동적소재 등록,수정시 심사없음

사이트 1개당 1건의 로고등록시에만 심사

 

 

 

■ 동적소재 등록방법 

 

Step1. 쇼핑하우 연동하기 + 로고 등록하기 ( 경로 : 사이트관리 )

Step2. 동적소재 등록하기 ( 경로: 디스플레이네트워크 캠페인 선택 > 소재탭 내 새소재 등록시 )

Step3. 동적소재 성과 확인하기

 

★ 등록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매뉴얼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마케터교육센터 123번 :  Link

 

 

■ 동적소재 및 로고등록 심사가이드

DDN동적소재광고_등록가이드_ver1_20140805. <<클릭

- 로고 심사가이드 : 사이트 내에 확인가능 / 배경색 : 흰색 또는 투명 / 로고에 수식어구 사용 불가

 

 

 

■ 동적소재 관리 Tip 

 

1. 기존 그룹에 동적소재를 추가할 수도 있지만, 처음에는 개별그룹으로 셋팅하여 관리해 주시면 성과측정에 용이합니다.

2. 사이트,검색어 타겟팅과 함께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3. 커머스원(쇼핑하우 상품관리 시스템)에서 카테고리 매핑된 상품이 10개 이상이며, 쇼핑캐쉬가 충전되어 있는 경우에만 동적소재 노출이 가능합니다. 

   동적소재 집행을 위해서는 상품의 카테고리 매핑을 커머스원에서 주기적으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커머스원 바로가기 (쇼핑광고주 id로 로그인 가능)

4. 동적소재 등록시, 미리보기를 클릭하셔서 노출가능한 소재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5. DDN의 경우, 1주 미만 & 그룹일예산 1만원 미만 집행시 신뢰도 있는 효과를 확인하기 어려울수있습니다.

   - 만약 그룹일예산을 1만원 미만을 소진하고 싶으신 경우,

    1) 캠페인 1개에 그룹 1개만 만들어서 캠페인예산으로 예산 상한선을 잡고 그룹예산은 1만원 이상으로 셋팅해 주시는 것을 권합니다.

    2) 더불어 예산소진방식은 빠른소진으로 셋팅해 주시기 바랍니다.

 

 

■ 동적 소재 FAQ

 

Q1) 쇼핑하우 광고주 계정이 있는 광고주만 동적소재 사용이 가능한가요 ?

A1) 네. 현재는 쇼핑하우에 노출되는 상품이 있는 경우, 해당 상품을 바탕으로 동적소재를 생성합니다.

 

 

Q2) 쇼핑하우에 입점은 어떻게 하나요 ?

A2) 호스팅사를 통해 쇼핑하우 CPC입점이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 하단에 CPC입점 신청하기 > 링크 하단에 호스팅사를 통한 CPC입점신청하기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ㄴ 입점신청안내 : http://commerceone.biz.daum.net/join/process.daum

 

Q3) 사이트에 들어와서 상품을 클릭한 사용자에게만 동적소재를 노출할수 있나요 ?

A3) 아닙니다. 상품을 클릭한 사용자 뿐만아니라 적절한 타겟팅선택으로 다양한 대상에게 동적소재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 동적소재 관련 문의 카테고리 안내


1. 동적소재 설정 및 이용에 대한 문의 : 운영>시스템 이용문의
2. 동적소재 설정 후 미노출 관련 문의 : 운영>시스템/노출장애 문의
3. 로고 심사 관련 문의 : 심사>로고심사문의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타

목록

[네이버]

[네이버] 권한 설정 기능 제공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2015년 11월 12일(목), 검색광고 '권한 설정' 기능이 추가됩니다.권한 설정 기능은 계정 소유자가 지정한 제 3의 광고주에게, 계정에 접근하여 광고를 관리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는 기능입니다.   [ 권한 설정 기능 제공 안내 ] ■ 적용 일정: 2015년 11월 12일(목) 오후 6시~ ■ 기능 안내 광고 관리 및 운영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계정을 소유한 광고주가 지정한 제 3의 광고주에게계정에 접근하고 광고를 관리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할 수 있는 '권한 설정' 기능이 제공됩니다. 1) 네이버 검색광고주인 경우에만 권한을 부여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2) 권한을 부여받으면, 광고정보를 열람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하나의 계정에서 권한 부여는 최대 3명까지 가능하며, 권한을 받는 것은 최대 5개까지 가능합니다. ■ 기능 사용 방법 : [ 광고센터 > 내 정보 > 기본정보 > 권한 설정 ] 1) 다른 광고주에게 권한을 부여하고자 하는 경우① 우측 상단 “권한 부여하기” 버튼 클릭합니다.② 권한을 부여하고자 하는 광고주의 로그인 아이디를 정확히 입력한 후 “부여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③ 권한을 받게 되는 광고주가 권한 부여 요청을 수락하면 상태가 수락으로 변경되며,    권한을 받을 광고주에 대한 권한 부여가 완료됩니다.     2) 다른 광고주로부터 권한을 부여 받기 위해서는 "권한 받기 허용" 상태로 변경해야하며,     광고주님께서 권한을 부여 받을 계정의 우측 상단에서 "상태 변경하기"를 클릭한 후 변경 가능합니다.    3) 다른 광고주로부터 권한을 받는 경우에는 권한을 부여 받을 경우 "수락" 버튼을,   권한 부여를 거절할 경우 "거절"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권한 받은 광고주 계정을 조회/관리할 경우 ① 광고센터에 로그인 합니다. ② 광고관리사이트로 이동 후 상단 “내정보”를 클릭하여 권한을 부여 받은 광고주 목록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③ 하단에 광고관리 사이트가 선택한 광고주의 광고 정보로 변경 됩니다.    상세한 도움말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도움말 자세히 보기 * 알아두세요 1. 다른 광고주의 권한을 부여 받기 위해서는 [광고센터 > 내 정보 > 기본정보 > 권한 설정 > 내가 권한을 받은 계정] 항목에서  상태 변경하기를 이용하여 나의 상태를 “권한 받기 허용”으로 변경하여야 합니다. 2. 제재, 이용중지, 탈퇴 상태인 광고주는 권한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광고관리자" 권한은 권한을 부여한 광고주 광고 정보에 대한 조회/관리만이 가능하며   권한을 부여한 광고주 계정에 대한 비즈머니 충전, 비즈머니 환불, 비즈쿠폰 전환, 세금계산서 조회, 내 정보,   대행정보, 오프라인 교육 신청, 온라인 문의 상담 등을 조회/사용할 수 없습니다. 4. 권한을 부여한 광고주 혹은 권한을 받은 광고주 모두 권한의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5. 권한의 설정, 권한의 삭제는 즉시 반영되지 않고 최소 수분~최대 수십 분 이후 반영 될 수 있습니다. 6. 여러 광고주의 권한을 부여 받더라도 동시에 광고 조회 및 광고 관리가 가능한 계정의 수는 광고주 본인 계정을 포함하여 하나입니다.7. 의도하지 않은 광고주에게 권한을 설정하여 광고 성과의 변화, 광고 정보의 유출 및 광고 정보의 상실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권한을 부여할 경우 신중히 고려한 후 기능을 사용해야 하며 광고주간 협의 하에서 기능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

[기타]

[다음카카오] DDN 모바일 웹 노출 영역 확대 및 광고 등록가이드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Daum 디스플레이 네트워크(DDN)이 4월 말 모바일 웹에 광고 노출을 확대 할 예정입니다.모바일 웹이란,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사이트를 의미하며, 사용자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로 모바일 웹에 접속 시 DDN 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1. DDN 모바일 웹 광고 노출 예정일 : 2015년 4월 말 예정2. DDN 모바일 웹 노출 소재 등록일 : 2015년 4월 16일3. DDN 모바일 웹 노출 매체 : DDN 주요 제휴 네트워크에 순차적 확대 예정4. 모바일 웹 노출 방법① 노출 설정 방법 : 그룹 > 전략설정 > 노출 디바이스 > MOBILE 영역 체크(활성화)② 운영 Tip : 노출 디바이스별(PC/모바일)로 그룹을 각각 생성하여 광고 운영 전략 별도 설계 권장 5. 모바일 웹 노출 사전 준비1) 소재 준비① 모바일 웹 노출 가능 소재 파일 : JPG, PNG, GIF② 신규 오픈 사이즈 :등록 이미지크기노출 이미지크기(PC)노출 이미지크기(Mobile)등록 가능 파일용량640X100320X50320X50JPG, PNG150k640X200320X100320X100JPG, PNG150k                                                                                                                     (단위 : 픽셀)         ③ 640X100, 640X200 신규 오픈 소재는 등록 사이즈 기준 좌, 우측의 20픽셀에 동일한 단색 컬러 사용 및            테두 리 사용 불가        ※ 자세한 소재 제작 사항은 첨부한 ‘광고 등록가이드’ 참고 2) CTS 및 리타겟팅 코드 설치PC와 모바일 홈페이지의 소스(html)가 별도로 있는지의 여부 확인① 모바일 홈페이지 소스(html)가 별도로 있는 경우  O PC용으로 발급 받은 코드를 모바일 홈페이지에 추가 설치  O CTS 스크립트: 모바일용 전환 확인 페이지가 별도 존재 시 추가 세팅 필요- CTS 설치 관련 문의처: ㈜로그 (문의처 : 070-7464-0343)  O 리타겟팅 스크립트: 모바일용 웹페이지 하단에 기존 PC에 설치한 코드 추가 세팅 필요② PC와 모바일 홈페이지 소스(html))가 동일한 경우        O 별도의 추가 작업은 필요 없음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타]

[다음카카오] 검색광고와 옐로아이디 연계서비스 오픈 완료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다음 검색광고에 카카오톡 아이콘이 노출을 통해 “카카오톡으로 고객과 실시간으로 상담하는”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1. 연계서비스 오픈 일자 : 3월 31일 화요일 2. 옐로아이디란? 1) 고객과 소통 할 수 있는 카카오톡의 비즈니스 아이디 입니다. 2) 옐로아이디를 통해 쿠폰, 할인, 가게 정보, 예약을 카카오톡으로 쉽게 주고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옐로아이디 자세히 알기   - YID(옐로아이디) 공식페이지 가기    - YID(옐로아이디) 서비스 소개 보러 가기  3. 옐로아이디 서비스와 연동 방법: 다음 검색광고 광고관리시스템인 ‘클릭스 다이렉트’의 사이트관리 메뉴에서 옐로아이디 등록이 가능합니다.※ 옐로아이디가 아직 없으신 경우 옐로아이디를 먼저 생성하셔야 합니다. - YID(옐로아이디) 생성하러 가기  - 클릭스 다이렉트에 옐로아이디 등록하는 방법 보러 가기   4. 노출 상세: 옐로아이디 상품은 PC 검색 네트워크, Mobile 검색 네트워크에 노출 되며, Daum검색결과 검색광고 영역에서 카카오톡 아이콘을 노출하여 고객과 바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제공합니다. > PC: 광고 카카오톡 ‘아이콘’이 표시 되며, 마우스 오버 시 옐로아이디(카카오톡ID)가 툴팁으로 표시 됩니다.> Mobile: 카카오톡 상담 ‘버튼’이 표시 되며, 클릭 시 옐로아이디(카카오톡 ID) 친구 추가 및 채팅창으로 이동 됩니다.  * FAQ Q1. 클릭시 광고비가 과금되나요? - PC: 클릭 시 옐로아이디 친구추가 안내가 오픈 되며 이는 검색광고비가 과금 되지 않습니다. - 모바일: 클릭 시 옐로아이디 홈으로 이동하여 친구추가 또는 카톡하기로 연결되며 통화버튼과 마찬가지로 광고비가 과금 됩니다. Q2. 옐로아이디를 클릭스에 등록했는데, 프리미엄링크 광고에 옐로아이디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 옐로아이디 가입 및 클릭스와 연동 설정 후 [옐로아이디 오픈] 설정을 "OPEN" 해야 프리미엄링크 광고 내에 카카오톡 아이콘이 노출 됩니다. * [옐로아이디 오픈] 설정 경로 : 옐로아이디 관리 툴 > 프로필/미니홈 관리 [옐로아이디 오픈] 에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https://yellowid.kakao.com/profile) 설정 후 약 30분 내에 클릭스 프리미엄링크 광고에 반영 됩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추적URL을 통한 광고순위 정보 제공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 광고 현황에 대해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해드리기 위하여추적URL을 통해 클릭된 광고의 순위 정보를 추가로 제공해드립니다. [ 추적URL 을 통한 광고순위 정보 제공 안내 ] # 적용일정 - 2016년 1월 7일 (목) 15:00 ~ # 변경사항 - 추적URL을 ON한 계정에 대해, 광고가 클릭될 경우 광고 연결 URL에 추가되는 '추적URL'에 광고순위정보가 추가로 제공됩니다. - 파라미터명은 NVADRANK 이며, 파워링크(PL), 비즈사이트(BZ), 모바일검색(모바일 파워링크+더보기)(MPL) 영역에서 클릭초이스 광고가 클릭될 경우 제공됩니다. - 파워링크(PL)은 1~10까지, 비즈사이트(BZ)는 11~15까지의 숫자로 제공됩니다. - 모바일검색(MPL) 1이상의 양의 정수로 제공됩니다.  (숫자의 최대치는 통검 영역에서의 광고노출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광고순위정보가 제공되지 않는 영역에서 광고가 클릭된 경우, NVADRANK 파라미터와 값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 알아두세요 - 추적URL은 클릭했을 때 광고주님의 사이트로 클릭된 광고의 현황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기능입니다. - 비즈사이트(BZ)는 1~5가 아니라, 11~15까지의 숫자로 제공됩니다. 따라서 비즈사이트 영역에서의 순위를 알고 싶으신 경우, 10를 빼 주시면 됩니다.  - 추적URL의 신규파라미터 추가에 따라 URL길이가 최대 14 byte 까지 늘어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예상되나, 간혹 URL 길이 증가에 따라 광고 클릭시 사이트가 제대로 접속이 안될 수 있으므로 웹서버에서 받아들일 수 있는 URL길이를 현재 길이에서 14 byte 늘려주시기 바랍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광고주용 API 서비스 일부 기능 제공 중단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네이버검색광고 API 광고주용 서비스의 제공 기능 중 일부 기능이 제공 중단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반영 시점    2015년 12월 21일 오후 2시 00분  2. 적용 서비스  V2.0, V3.0  3. 서비스 중단 오퍼레이션        벌크잡(V2.0)           광고 순위 조회 오퍼레이션: (GetAdRank,GetAdRankResult)          경쟁 광고 문안 조회 오퍼레이션: (GetKeywordBidding,GetKeywordBiddingResult)         광고주용(V3.0)           광고 순위 조회 오퍼레이션: (GetAdRank,GetAdRankResult)          경쟁 광고 문안 조회 오퍼레이션: (GetKeywordBidding,GetKeywordBiddingResult)  4, 각 기능별 대체 데이터    광고순위 조회 오퍼레이션  : 시간대별 보고서의 최근 평균 노출 순위(최대 3시간 지연) 데이터 활용경쟁 광고 문안 조회 오퍼레이션 : API를 통한 제공 중단, 광고주센터 광고관리 사이트내 광고노출 현황 화면 활용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모바일 파워링크 내 네이버 예약 버튼 노출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2015년 11월 26일(목), 클릭초이스 모바일 파워링크 영역에 '네이버 예약' 버튼 노출이 가능해집니다.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파워링크 내 네이버 예약 버튼 노출 안내 ] ■ 적용 일정: 2015년 11월 26일(목) 오후 5시■ 적용 내용:1. 모바일 파워링크 광고 소재에 네이버 예약 버튼 노출 - 네이버 예약에 가입하고 정보를 등록한 후, 클릭초이스 연동을 통해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기존 모바일 파워링크의 홈, 전화, 위치 버튼과 마찬가지로 클릭당 과금(CPC)으로 광고비를 부과합니다. 2. 광고관리시스템 내 네이버 예약 버튼 설정 기능 추가- 클릭초이스 [그룹전략] 설정 창에서 네이버 예약 버튼의 노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노출 설정 기능은 11월 26일 오픈합니다.  ▷노출을 위한 사전 준비, '네이버 예약 시작하기' 칼럼을 참고하세요!   알아두세요!- 클릭초이스와 네이버 예약을 연동하려면, 네이버 예약을 운영 중이어야 합니다. ▶네이버 예약 파트너센터 바로가기- 네이버 예약에 등록한 내용이 '검수 통과' 상태여야 모바일 파워링크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이전 입찰도구 기능 제공 중단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2015년 11월 19일 (목), 광고 등록 Step 2. 입찰가 입력 화면에서 개선된 신규 입찰 도구와 함께 임시로 제공되던 [이전 입찰도구]의 제공이 중단됩니다.   [ 이전 입찰도구 기능 제공 중단 안내 ]  ■ 적용 일정: 2015년 11월 19일(목) 17:00 ~ ■ 변경 사항  [이전 입찰도구 이용하기]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 개선된 입찰 기능 안내 2015년 5월 14일 부터 제공된 신규 입찰 기능를 이용해 입찰가를 설정해 보세요.   개선된 입찰 기능 안내   1) 최소노출 입찰가를 통해, 광고를 높은 빈도로 노출하기 위해 필요한 비용과 입찰가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2) 중간 입찰가를 통해, 키워드의 입찰가가 높은 편인지 낮은 편인지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3) 고려하시는 입찰가의 지난 1개월간 광고 성과(노출수, 클릭수) 및 지난 1개월간의 광고비가 제공됩니다. ▷ 개선된 입찰기능 공지 확인해보기▷ 최소노출입찰가 알아보기▷ 중간입찰가 알아보기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클릭초이스상품광고' 상품 변경 안내(2차)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15년 12월 17일(목), 클릭초이스상품광고 <패션스퀘어> 및 <리빙스퀘어>의 변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클릭초이스상품광고' 상품 변경 안내 1차 공지 바로가기)  노출화면 및 카테고리(확대)에 많은 변화가 있으니, 클릭초이스상품광고를 진행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릭초이스상품광고' 상품 변경 안내(2차)] ■ 적용일 - 2015년 12월 17일(목)(신규 카테고리 상품 등록 및 모바일 쇼핑검색 결과 노출 설정을 위한 광고관리시스템은 12월10일에 오픈됩니다)■ 변경내용 1.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리빙스퀘어> 모바일 통합검색 내 노출 변경 안내(모바일만 적용) 1) 통합검색 첫 페이지 및 두번째 페이지까지 최대 4개가 노출되며,  플리킹 후 추천 컨포넌트 값이 변경된 영역에는 노출되지 않습니다.2) 일부 키워드에서는 ‘트렌드뷰’로 노출될 수 있으며, 키워드마다 뷰타입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3) ‘네이버톡톡’ 아이콘이 더보기 페이지에서도 클릭 가능 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4) 상품의 클릭 후 네비게이션 및 과금포인트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큰 이미지 미리보기 화면 -> 상세보기 버튼에서 과금)   2.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리빙스퀘어> 모바일 네이버쇼핑 검색결과 내 노출 안내(모바일만 적용)1) 쇼핑검색 첫 페이지 및 세번째 페이지까지 최대 12개가 노출됩니다.2) 일부 키워드에서는 [트렌드뷰]로 노출될 수 있으며, 키워드마다 뷰타입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3) ‘네이버 톡톡’ 아이콘이 더보기 페이지에서도 클릭 가능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4) 상품의 클릭 후 네비게이션 및 과금포인트는 통합검색에서 클릭했을 때와  동일합니다.  (큰 이미지 미리보기 화면 -> 상세보기 버튼에서 과금) 3.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리빙스퀘어> 내 가구/인테리어 업종명 변경 및 카테고리 확대 안내(PC/모바일 전부 적용)1) 리빙스퀘어 내 가구/인테리어 업종의 명칭변경- 기존 : 가구/인테리어 --> 변경 : 리빙/키즈/레저2) 추가되는 카테고리군- 생활용품/욕실/세제, 문구/악기/취미, 건강용품 등- 출산용품, 육아용품, 완구/장난감 등- 스포츠용품, 레저용품, 캠핑용품 등▶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등록가능 제품 '레저' '키즈(출산/육아)' 카테고리 파일 다운로드하기     4. 클릭초이스상품광고 <패션스퀘어> 내 카테고리 확대 및 이동안내1) 패션스퀘어 및 리빙스퀘어 내 카테고리 추가- 여성의류, 남성의류, 유아동의류/잡화, 패션잡화 내 일부 카테고리 추가- 가구, 침구커튼, 인테리어소품, 주방용품 내 일부 카테고리 추가▶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등록가능 제품 '패션의류' '패션잡화' 및 '가구/인테리어' 카테고리 파일 다운로드 2) 패션스퀘어 카테고리를 리빙스퀘어로 이동- 여성신발, 남성신발 내 기능화, 실내화 일부 카테고리를 리빙스퀘어로 이동- 유아동의류/잡화 내 시즌/테마의류 일부 카테고리를 리빙스퀘어로 이동- 이동되는 기존 카테고리 및 해당 카테고리에 등록되어 있던 상품은 새로운 카테고리에 신규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업종 이동이 되는 카테고리의 경우, 해당 업종에 사이트 등록후 상품의 등록이 가능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동 대상 카테고리 및 상품은 12월10(목)까지만 노출되며, 신규 카테고리에 새롭게 등록되는 상품은 12월17일(목) 부터 노출됩니다.▶ 클릭초이스상품광고 삭제 및 이동 대상 카테고리 '패션잡화' '가구/인테리어'  카테고리 파일 다운로드 카테고리의 세부 내용은 변경될 수 있으며,12월10일(목) 오픈되는 광고주센터에서 최종 적용 카테고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등록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및 등록 방법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의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등록 가이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클릭초이스상품광고 등록 가이드 다운로드 (PDF)첨부된 파일을 통해 광고주님의 상품이 본 광고에 적합한 업종인지, 기준에 적합한 이미지를 보유하셨는지미리 확인하시어, 클릭초이스상품광고를 효과적으로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앞으로도 다양한 업종의 클릭초이스상품광고를 추가적으로 선보일 예정이오니,광고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알아두세요!! 클릭초이스상품광고의 과금방식은 'CPC 과금방식'입니다.클릭초이스상품광고 <패션스퀘어>와 <리빙스퀘어>의 과금방식은 기존의 클릭초이스 상품과 동일한 'CPC 과금방식'입니다.클릭초이스상품광고의 과금 대상은 미리보기 화면의 '상세보기' 버튼 클릭이며,광고관리시스템의 광고효과보고서에서 과금현황 및 광고효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클릭초이스플러스(Beta) 가구 업종 노출 중단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클릭초이스플러스(Beta)"의 가구 업종 광고 노출이 2015년 12월 17일부터 중단됩니다.이에 따라 2015년 11월 23일부터는 가구 업종의 신규 업체 등록과 광고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이에 광고주 여러분들께 사전 안내드리오니, 해당 업종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클릭초이스플러스(Beta) 가구 업종 노출중단 안내]  ■ 적용일정 - 신규 광고등록 중단 (광고관리시스템) : 2015년 11월 23일 (월) ~ - 광고 노출 중단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 2015년 12월 17일 (목) ~ ※ 신규 광고등록이 중단되어도 기존에 등록된 광고, 업체정보의 수정은 가능합니다. ■ 대상업종 : 가구 ※ '가구' 업종 외에 '펜션, 포토스튜디오, 인테리어, 파티/이벤트, 헤어숍, 유아용품 대여' 업종에는 변경이 없습니다.▶ 이전 클릭초이스플러스(Beta) 업종 확대 공지 확인하기  ※ 대체 상품 안내클릭초이스플러스(Beta) 가구 업종을 대체할 수 있는 상품으로는, '클릭초이스'나 '클릭초이스상품광고'가 있습니다.특히 '클릭초이스상품광고'의 가구 카테고리는, 이번 클릭초이스플러스(Beta) 노출중단과 동시에 서비스 변경이 예정되어 있으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클릭초이스상품광고 가구 카테고리 서비스 변경 공지 확인하기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통합검색 HTTPS(보안 HTTP 프로토콜) 적용 안내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네이버 통합검색에 보안 HTTP 프로토콜인 HTTPS(HTTP+SSL)가12/17(목)에 전체 적용됩니다.HTTPS가 적용되어도 기존에 광고주님께서 사용 중이신 홈페이지와 로그분석에는 영향이 없으며,광고주 님과 로그분석 제휴사 모두 기존과 동일한 http 통합검색 URL을 이용해 분석이 가능합니다. 또한 내부적으로 기존 레퍼러(referer) 유실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주의]이번 변화로 광고주 사이트에서 인지되는 네이버 통합검색 레퍼러의 길이가 최대 4000자까지 길어질 수 있습니다 (이용자 브라우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방화벽 등 보안시스템의 설정을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모바일 통합검색에는 이미 2014년 11월 27일에 HTTPS가 적용 되었습니다. (관련 공지 보기)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새 우편번호 찾기 제공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우정사업본부에서 2015년 8월 1일부터 국가기초구역에 부여된 5자리 구역번호를 우편번로 사용함에 따라검색광고 관리 시스템에서 우편번호 검색 시 새로운 5자리 우편번호를 제공 합니다.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새 우편번호 찾기 제공 ]  ■ 적용 일시: 2015년 11월 12일(목) 16:00 ~ ■ 적용 내용 안내  네이버 검색광고에 우편번호 찾기 시 새로운 우편번호 체계(5자리)가 제공 됩니다.   - 동으로 검색 -> 기존처럼 6자리 검색결과 제공 - 도로명 검색 -> 5자리 새 우편번호 결과가 함께 제공 ※ 참고: 2015년 11월 현재 '우편번호 찾기'는 [내정보 > 기본정보 > 광고주 정보 변경] 내 주소 변경시에만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후 우편번호 찾기는 사용되는 곳이 추가 시 동일하게 새 우편번호 찾기가 제공 됩니다. < 새로운 우편번호 찾기 예시 >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구버전 모바일광고관리시스템 서비스 종료

안녕하세요아이디어키 입니다.2015년 12월 10일(목), 구버전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구버전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을 종료하더라도지난 6월 오픈한, 모바일 환경에 보다 적합한 'NEW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을 통해 검색광고 관리가 가능하니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구버전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 종료 ] ■ 적용 일시: 2015년 12월 10일(목) 17:00 ~ ■ 적용 내용: 모바일 광고센터 최하단 배너를 통해 링크되던 구버전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알아두세요!- 구버전 종료 이후에도 "NEW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을 통한 광고관리는 가능합니다. -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은 모바일 광고센터를 통해 접속 가능합니다.   ▶모바일 검색광고센터 m.searchad.naver.com   ▶이전 공지[공지] 모바일 검색광고센터 개편 및 New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Beta) 오픈 안내[공지] NEW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 결제 기능 추가[공지] NEW 모바일 광고관리시스템 접속 버튼 변경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