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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신규 & 휴면 광고주 지원 프로그램 (2024년)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채널기획팀입니다 :D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프로모션 안내드리겠습니다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새로 시작하는 신규 광고주,

그리고 다시 운영을 시작하시는 휴면 광고주님을 위한 무상 충전 쿠폰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합니다.


과금일로부터 30일간의 유상소진금의 50%를 최대 50만원까지 무상 충전 쿠폰으로 지원해 드리는 프로그램으로
광고주님들의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한 비즈니스 효율 향상에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
※ 실제 집행을 통해 과금이 발생하면 자동으로 참여되며집행 2개월 경과 기준 매월 중순 대상 계정에 지급됩니다.)

성과형 광고 플랫폼의 운영 노하우를 가진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공식 파트너사와의 협업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GFA) 공식 파트너사
 바로가기 >


프로그램 내용
- 
대상 :
1-1.
신규 광고주 : 2024 1 1일 이후 첫 과금이 발생한 사업자 광고 계정(해외사업자 제외)
1-2.
휴면 광고주 최근 1년 간성과형DA(GFA) 집행 이력이 없는 광고주 (사업자등록번호 기준해외 사업자 제외)
해당 월 기준으로 적용되며전년 해당 월 기준으로 집행 이력이 없을 시 대상에 포함됩니다.
(ex) 1
월 기준 전년 1(22/12/31) 이후 미집행, 2월 기준 전년 2(23/1/31) 이후 미집행이후 월 동일)
※검색광고 플랫폼의 휴면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 
기간 : (최초 과금일 기준) 2024 1 1 ~ 2024 12 31
지원 금액 : 최초 과금일 포함 30일 동안의 유상소진금(VAT 포함) 50%를 최대 50만원까지 무상 충전 쿠폰으로 지원
적용 상품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내의 전 상품
지원 방법 : 광고 계정에 무상 충전 쿠폰 지급(집행 시작 2개월 이후매월 중순 계정별로 지급)
:
무상 충전 쿠폰은 무상 충전금으로 전환하여 광고비로 사용할 수 있으며무상 충전 쿠폰의 유효 기간은 3개월무상충전금으로 전환 후 최대 6개월 이내 사용 권장
매월 최초 과금 기준최초 과금일로부터 30일간의 '유상소진금' 50%를 산정하여(최초 과금월 기준차차월 중순 지급


지원 프로그램 상세 내용 및 참고사항

대상네이버 성과형DA(GFA) 광고주(사업자등록번호 기준, 신규 & 휴면 광고주 대상해외사업자는 제외)
기간: (최초 과금일 기준) 2024 1 1 ~ 2024 12 31
프로그램 내용:
아래 조건(1+2 동시 충족)에 부합하는 광고 계정에 대해
최초 과금일 포함 30일 동안의 유상소진금의 50%를 최대 50만원까지 무상 충전 쿠폰으로 지급
(
 1-1 : 신규 or 1-2 : 휴면 = 1번 조건은 이중 1개 조건에 해당하면 됩니다)


1-1. 신규 광고주 : 2024 1 1일 이전까지 성과형DA(GFA) 집행 이력이 없는 광고주(사업자등록번호 기준해외사업자 제외)
1-2. 
휴면 광고주 :최근 1년간 , 성과형DA(GFA) 집행 이력이 없는 광고주 (사업자등록번호 기준해외 사업자 제외)
해당 월 기준으로 적용되며전년 해당 월 기준으로 집행 이력이 없을 시 대상에 포함됩니다.
(ex) 1
월 기준 전년 1월 이후 미집행, 2월 기준 전년 2월 이후 미집행,이후 월 동일)

2. 
프로그램 기간 내최초 과금 발생 광고주(실 유상 소진금)
※ 사업자 번호가 존재하는 사업자만 해당(사업자 번호가 다르더라도 사이트광고 소재 등으로 동일 광고주로 판단 시 대상에서 제외)
※ 파트너사 영업권 무관
※ 최초 과금 후 30일 동안의 네이버 성과형DA(GFA) 유상소진금 기준

 충전 쿠폰 지급 방식
집행 시작 2개월 이후 매월 중순집행 광고 계정 지급
※ 매월 최초 과금 기준최초 과금일로부터 30일간의 유상소진금의 50%를 산정하여 (최초 과금월 기준차차월 중순 지급
※ 결제 계정 및 대행사 운영 계정(파트너사 결제 옵션무관집행 광고 계정에 무상 충전 쿠폰 지급

예시)
1) 3
월 최초 과금 대상(3 1 ~ 3 31일 중최초 과금일로부터 30일 경과한 유상소진금의 50%)  5월 중순 지급
 3 1일 최초 과금하여 3 30일까지 120만원 집행하였다면, 5월 중순 광고 계정에 50만원의 충전 쿠폰 지급
 3 31일 최초 과금하여 5 2일까지 15만원 집행하였다면,
3
 31일부터 4 29일까지(30일간집행한 13만원(30일간 집행 금액) 50% 6 5천원의 충전 쿠폰을 5월 중순 지급
 3 3일 최초 과금하여 4 1일까지 180만원 집행하였다면, 5월 중순 광고 계정에 50만원의 충전 쿠폰 지급

 프로그램 참고사항
1) 
파트너사 결제 옵션 무관광고주 광고 계정에 직접 무상 충전 쿠폰이 지급됩니다.
2) 
대상 광고주 여부는 [사업자등록번호기준으로 확인하며 사업자번호로 생성된 계정만을 대상으로 합니다.
동일 사업자 번호에서 다수 계정으로 진행하신 경우최초 과금 발생 계정만을 대상으로 합니다.
최초 과금일이 동일한 경우광고비 집행금액이 큰 계정이 대상이 됩니다.
3) 
지급된 쿠폰 확인 및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충전 쿠폰’ 기능 사용 방법 공지 ▶ 바로가기 > )
ⓐ 지급 쿠폰 확인 : 광고 계정 > 설정 > 결제 관리 > 충전금 관리’ 메뉴의 ‘미사용 충전 쿠폰’ 란에 수량이 표시
ⓑ 지급 쿠폰 사용 : 광고 계정 > 설정 > 결제 관리 > 충전 쿠폰 관리’ 메뉴에서 [사용버튼을 클릭하여 무상 충전금으로 전환
4) 
쿠폰 사용 시 바로 결제 계정에 충전되며충전된 계정에서 무상충전금→유상충전금 순으로 사용됩니다.
ⓐ 직접결제 또는 대행권 이관 (세금계산서 위임 포함연동된 광고 계정은 결제 계정으로 무상 충전금 지급
ⓑ 통합결제 연동(파트너사 혹은 직접 운영 관리 계정과 결제 연동)된 광고 계정은 (무상 쿠폰에 한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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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네이버페이 포인트 표시방법 변경

2024년 7월 1일 00시 네이버페이 결제건 부터,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결제하는 금액에 대해 포인트 적립이 제외되는 것으로 정책이 일부 변경됩니다.→  네이버 파이낸셜 공지 원문 보기(예시)(변경 전) 카드 1만원 + 포인트 200원 결제 시, 102원 적립 (1% 적립 기준)(변경 후) 카드 1만원 + 포인트 200원 결제 시, 100원 적립 (1% 적립 기준)이에 따라, 광고에 표시되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금액 표시법도 변경됨을 안내 드립니다.■ 변경 일시- 화면상 변경 : 2024년 6월 27일 오후- 정책 변경 : 2024년 7월 1일 00시 결제건부터   (적용 시점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사항을 통해 재안내 드리겠습니다.)■ 변경 대상 -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표시되고 있는 모든 쇼핑검색광고 영역 (쇼핑몰상품형, 제품카탈로그형, 모바일/PC)■ 변경 내용 상세- 네이버페이 포인트 금액 앞에 '최대' 문구가 추가됩니다.※ 알아두세요!- 2022년 11월 3일부터 네이버페이 충전포인트와 네이버페이 적립포인트는 각 ‘네이버페이 머니’와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이번 변경은 ‘네이버페이 포인트’에만 적용됩니다.- 포인트 혜택은 네이버에서 부담하며, 광고주에게는 별도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은 사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상품 및 카테고리에 따라 적립 정책이 상이할 수 있으며, 최종 적립 예상 금액은 주문서 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워적립 변경 사항은 이 공지문을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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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 [상품] 카카오톡 포커스보드, 모션비즈보드 동영상 용량 제한 변경 (7/15)

카카오톡 포커스보드(beta), 모션비즈보드 상품의 동영상 용량 제한이 변경 예정입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2024년 7월 15일(월) ■ 적용 예정사항 : 카카오톡 포커스보드, 모션 비즈보드 3초 동영상 용량 제한 변경 ■ 상세 영향 범위 :구분동영상 용량 (AS-IS)동영상 용량 (TO-BE)카카오톡 PC 버전 - 포커스보드- 사이즈 (변화 없음) : 1504x336100MB20MB카카오톡 MO - 모션 비즈보드- 사이즈 (변화 없음) : 1290x258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랜딩 디스플레이 광고] 포커스보드(beta) 제작 가이드 바로가기☞ [카카오 비즈보드CPT] 모션 비즈보드 제작 가이드 바로가기 

[기타]

[에이블리] [광고] 신규 광고 지면 추가 안내

​에이블리 신규 광고지면 안내드립니다.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신규 광고 지면 안내노출 지면 : 상품 상세 페이지 "연관 추천 상품" 영역노출 로직 : 유저가 썸네일 클릭 후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 중인 상품과 관련도가 높은 상품이 노출됨노출 상품수 : 최소 3개 ~ 최대 20개비고 : 광고 영역에 'Sponsored' 문구가 표시됨 ▶​ 기타 안내사항기존 캠페인에 등록된 상품이 기존 지면 뿐만 아니라 위 신규 지면에 함께 노출됩니다. (캠페인 설정과 관련하여 변경할 사항은 없습니다.)AI추천 방식이라 노출 광고 지면을 선택할 수 없으며, 지면별 광고 성과 확인은 불가합니다.신규 지면 추가와 관계 없이, 광고는 설정한 하루 최대 예산만큼만 노출됩니다.노출 방식 및 로직 등 세부 사항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광고 노출 예시상품 상세페이지 중간 "연관 추천 상품"상품 상세페이지 하단 "연관 추천 상품이에요" 내용 추가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7/4) - '사람인 PC/모바일'

2024년 7월 4일 (목), '사람인 PC/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4년 7월 4일 (목)■ 적용 내용 : '사람인 PC/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사람인-PC/모바일 l http://www.saramin.co.kr, http://m.saramin.co.kr- 매체 소개 : 기업정보, 연봉정보, 면접후기 등 취업,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하단 최대 9개, 리스트 및 상세페이지 하단 최대 5개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문구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7월 4일 (목)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4년 6월 27일 (목)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11번가]

[11번가] [상품]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UI 및 구좌수 변경 안내 (7/2)

광고 성과 향상을 위해 포커스클릭 PC 미 모바일 통합검색 중단 <리뷰 4점 이상 상품> 영역 UI 개선 및 구좌 수가 확대될 예정입니다.아래 내용을 확인하셔서 광고 운영에 참고 바랍니다.■반영 일정: 2024년 7월 2일(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변경 영역: PC 및 모바일 통합검색 중단 <리뷰 4점 이상 상품>■변경 사항:1) 구좌수 확대2) 노출 UI 개선■참고 사항:  - 리뷰 4점 이상 상품이 최소 1개일 때는 우측이 공란으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브랜드검색 소재 내 브랜드 컬러 입력 기능 업데이트 안내

프리미엄형/브랜드추천형 브랜드검색은 광고 소재 내 브랜드 컬러를 적용하여 명확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검색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상품 개편 공지 관련 내용 브랜드 컬러는 광고주께서 입력하시고자 하는 색상을 자유롭게 입력하실 수 있으나,검색 사용자의 기기별 디스플레이 스펙, 앱 설정 환경 등에 따른 사용성을 고려할 때 과도한 밝기/명도의 색상 입력에 따른 소재 효율 영향을 최소화하고자 합니다.이에 입력하신 색상코드가 밝기/명도 값이 과도하게 높을 경우 (90% 초과 시) 소재가 저장 되지 않습니다. 소재 운영 시 업데이트 되는 기능 사전 안내드리오니, 브랜드검색 광고를 집행 중인 광고주께서는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적용 일시 : 2024.07.23 (화) 오전 중 ■ 대상 템플릿  - (M) 프리미엄형 전체 / (P) 프리미엄형 전체  - (M) 브랜드추천형 전체 ■ 업데이트 기능 상세 안내  - 이미 저장된 소재는 본 기능 업데이트로 인한 영향이 없으며 기능 업데이트 후 새로 입력되는 소재 부터 적용됩니다.  - 입력 하시려는 브랜드 컬러의 밝기/명도 값이 90%를 초과할 경우 알림이 노출되고 소재가 저장되지 않으니 색상을 변경 해주시기 바랍니다.  

[11번가]

[11번가] [상품]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추가 (7/1)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입찰가, 일예산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반영 일정: 2024년 7월 1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신규 노출 위치: 모바일 홈 탭 > 쿠폰/출첵 > 출첵 혜택  참여 완료 페이지 하단■상세 노출 내용: - 출첵 혜택 '운세 보고 출첵하기>' 참여 완료 시 노출되는 오늘의 운세 하단 '이런 상품 어때요?'에 노출됩니다. -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광고 수는 다를 수 있습니다. (최대 20개 노출)-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상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노출 예시:   

[카카오]

[카카오] [상품] 카카오톡 비즈보드 톡 캘린더 랜딩 종료 안내 (7/31)

 카카오톡 비즈보드 상품의 톡 캘린더 랜딩 유형이 종료될 예정입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4년 7월 31일(수) ■ 적용 예정사항 : 카카오톡 비즈보드 > "톡 캘린더" 랜딩 유형 종료 ■ 상세 영향 범위 :구분참고 화면카카오톡 비즈보드 > 랜딩 URL  > 랜딩 유형 "톡 캘린더"카카오톡 비즈보드 > 확장 요소 > 행동유도버튼 > "톡 캘린더 저장하기"카카오톡 비즈보드 > 랜딩 URL > 랜딩 유형 애드뷰 > "톡 캘린더 저장하기"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비즈보드] 랜딩 유형 관련 가이드 바로가기   

[네이버]

[네이버 GFA] [신규 노출 영역] 네이버 > 메인 > 연예

 네이버의 다양한 피드 서비스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각각의 주제판은 초개인화된 콘텐츠 추천을 강화하고, 그에 맞는 광고 상품을 계속해서 개선하고 있습니다.지난 6/7부터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스포츠 주제판에 이어 연예 주제판도 피드형으로 개편을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추가적인 사항은 추후 공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 스포츠 주제판 피드 테스트 공지)  ■ 노출 시점- 2024.06.27 (목)- 일부 이용자에게 노출이 되며, 추후 전체 이용자에게 확대 예정 ■ 노출 영역 안내- 게재위치 : 네이버 > 피드 영역- 광고 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연예- 노출 예시    참고 : 연예 주제판 테스트 예시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추가 (6/27)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입찰가, 일예산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반영 일정: 2024년 6월 27일(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신규 노출 위치: 모바일 홈 탭 > 11키티즈 > 11키티즈 웹툰 하단 영역■상세 노출 내용: - '11키티즈 웹툰 각 회차 하단 '이런 상품 어때요?'에 노출됩니다. -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광고 수는 다를 수 있습니다. (최대 20개 노출)-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상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 ■노출 예시:    

[네이버]

[네이버] PC 지도검색 및 모바일 지도앱 영역 마커 플레이스광고 추가 노출 안내

모바일 플레이스 영역 마커 플레이스광고 추가 노출(관련 공지)에 이어,네이버 PC 지도검색 및 모바일 지도앱 영역의 마커에 플레이스광고가 추가 노출될 예정입니다. 네이버 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PC 지도검색 및 모바일 지도앱 영역 마커 플레이스광고 추가 노출 안내>■ 적용 일정   • PC 지도검색: 2024년 6월 27일(목)   • 모바일 지도앱        - 2024년 7월 7일(일): 일부 트래픽 대상 노출 시작        - 2024년 7월 9일(화): 노출 적용 완료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 PC 지도검색 및 모바일 지도앱 영역■ 과금   • 마커 클릭/마우스오버 시 노출되는 요약카드를 클릭했을 때, 정상 과금됩니다.   • 요약카드에서 업체 페이지로 랜딩되는 클릭이나 전환에 가까운 클릭(전화, 예약)에 대해서만 과금하며, 길찾기·공유하기·저장 아이콘 클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  ■ 노출 방식   • 지도 영역의 마커에 플레이스광고가 노출됩니다. 목록에 노출되는 플레이스광고가 마커에도 노출됩니다.   • 플레이스광고를 운영하는 업체의 광고 마커는 기본 마커와 구분되는 형태로 노출됩니다.   • 지도 영역에서 여러 업체의 마커가 그룹화되어 노출될 때, 플레이스광고를 운영하는 업체의 마커가 광고 순위에 따라 우선적으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 네이버주문, 뷰티스타일 확장소재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노출 형태(UI)   • PC 지도검색   • 모바일 지도앱  ※ 알아두세요!   • 마커, 요약카드란?          - 마커: 지도 영역에 노출되는 업체 아이콘         - 요약카드: 마커 클릭 시 하단에 노출되는 업체 상세 카드     • 플레이스광고를 클릭했을 때 노출되는 요약카드에 저장 아이콘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단, 저장 아이콘 클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   • 모바일 지도앱 영역의 마커 플레이스광고는 지도앱 신규 버전(v 5.27.0) 에 적용되므로, 지도앱 신규 버전(v 5.27.0)으로 업데이트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노출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명소 업종 노출 이미지수 확대 및 노출 형상 변경 안내

2024년 6월 27일(목)부터 네이버 플레이스 검색 결과의 명소 업종 노출 형상이 변경됨에 따라,플레이스광고의 노출 형상도 함께 변경됩니다.  플레이스광고 명소 업종의 노출 이미지가 1개에서 최대 6개로 확대될 예정입니다.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일정- 2024년 6월 27일(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PC 및 모바일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 PC 지도검색,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앱 영역■ 대상 업종- 명소 업종  • 여행, 명소 업종 관련 일부 키워드에 노출되는 광고를 대상으로 합니다. (예시 키워드 : 가죽공방, 경기 동물원 등)■ 적용 상세 내용- 플레이스 일반 검색 결과의 노출 형태에 맞춰 플레이스광고의 노출 형태가 변경됩니다.- 업체 카드 내 이미지가 최대 6개까지 노출됩니다.[노출 이미지 상세]- 광고시스템에 등록한 이미지(1개 필수 등록, 3개까지 등록 가능) 최대 3개가 우선 노출됩니다.-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한 업체 이미지 최대 3개가 노출됩니다.  •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한 이미지는 먼저 등록한 순으로 최대 3개의 이미지가 랜덤 노출됩니다.[노출 화면 예시]※ 알아두세요!- 노출되는 스마트플레이스 업체 이미지는 먼저 등록한 순으로 최대 3개가 랜덤 노출되며, 이미지 변경은 스마트플레이스 설정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이미지가 노출될 수 있도록 광고시스템과 스마트플레이스 이미지를 다른 이미지로 등록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변경되는 영역 및 추가 노출되는 이미지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