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통합검색 VIEW 영역이 스마트블록 영역으로 전환됨에 따라, 콘텐츠 검색광고(파워컨텐츠)의 노출 영역도 기존 VIEW에서 변경될 예정입니다. (변경될 노출 영역 명은 추후 확정됩니다.)
이번 전환은 VIEW 영역이 단일 스마트블록으로 전환되면서 통합검색에서 노출 영역 명칭 변경되고 VIEW탭이 사라지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광고 등록 방법, 과금 기준, 이미지 강조형 소재 노출 기준 등 기타 소재 운영에 대한 기준과, VIEW에서 노출되던 광고 노출의 위치, 개수 및 노출UI는 모두 기존과 동일합니다.
별도 준비 사항은 없으나, 이번 변경에 따른 혼란을 줄이기 위해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검색광고(파워컨텐츠) 노출 영역 변경>
■ 적용 일정 : 2024년 1월 25일 (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지면 : PC/모바일 통합검색 VIEW 영역, VIEW탭 영역
■ 내용 :
1. 통합 검색 파워컨텐츠 노출 영역명 변경 :
<기존> VIEW → <변경> [검색어] + [OOO] (※'OOO' 명칭은 미정)
2. VIEW 더보기 페이지 변경 :
<신설> 블로그탭 / 카페탭
기존 VIEW탭이 사라지고, 블로그탭, 카페탭이 신설됩니다. 해당 탭 영역에서의 파워컨텐츠 노출은 준비중이며, 적용 일정은 추후 공지 예정입니다.
※ 알아두세요!
- 통합검색 VIEW 영역의 스마트블록 전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통합검색 서비스 공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번 VIEW 영역의 스마트블록으로의 전환은 파워컨텐츠 노출 영역 전환에 따른 명칭의 변화를 주요 내용으로 합니다.
파워컨텐츠 광고의 등록 방법, 과금 기준, 이미지 강조형 소재 노출 기준 등 기타 소재 운영에 대한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기존 VIEW에서 노출되던 광고 노출 위치, 개수 및 노출UI 역시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노출 영역명을 포함한 상세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