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에서는 다양한 기능과 정책이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공지글로 확인하기 어려웠거나, 이해하기 쉽지 않을 때가 있으셨나요~?
자칫 놓칠 수 있는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모아 LIVE 세미나에서 쉽게 정리해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 세미나는 4개월만에 진행되는 세미나로,
비즈보드 CPT 내재화정책, 애드뷰 버튼 정책 변경 등 최근에 업데이트 된 내용을 알기 쉽게 세미나로 안내드립니다.
일평균 3천만이 접속하는 친구탭에 일정시간동안 단독 점유하여 노출되는 비즈보드 CPT는
11/ 9(목)부터 모든 모먼트 광고주가 광고 청약 및 집행할 수 있도록 집행 프로세스가 개선되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변경 내용을 세미나로도 만나보세요~!
이런 분들이 들으면 좋아요! ✔ 카카오모먼트를 활발하게 활용하고 있는 분
✔ 카카오모먼트 신규 업데이트에 관심이 많은 분
✔비즈보드CPT를 신청하고 싶은 분 |
관련 문의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8월 12일 (월), '캐시닥 - 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4년 8월 12일 (월)■ 적용 내용 : '캐시닥 - 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캐시닥 - 모바일 l https://cashdoc.me/- 매체 소개 : 병원후기, 비대면 병원예약, 실비보험청구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의료정보 플랫폼-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서비스 홈영역 상단 1개, 커뮤니티 게시글 상단 1개 파워링크 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문구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8월 12일 (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4년 8월 5일 (월)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입찰가, 일예산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반영 일정: 2024년 9월 11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신규 노출 위치: Mobile App 혜택ZIP > 쿠폰 혜택 > '오늘의 랜덤 쿠폰 받기' 버튼 클릭 시 노출되는 쿠폰 받기 완료 페이지 하단■상세 노출 내용: - 오늘의 랜덤 쿠폰 받기 완료 페이지 내 '이런 상품 어때요?'에 노출됩니다. -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광고 수는 다를 수 있습니다. (최대 20개 노출)-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상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노출 예시: ■참고 사항: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11번가 포커스클릭 광고 성과 향상을 위해 모바일 검색 결과 페이지 내에서 <노출 최적화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으로 안내 드립니다.■ 일정: 2024.09.19(목) 00:00 ~2024.09.25(수) 23:59 (7일)※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대상 영역: 모바일 검색 결과 페이지 ■ 내용:1) 11번가 이용자의 검색 만족도 및 포커스클릭의 성과 향상을 위해 노출 로직을 개선하고자 진행되는 테스트입니다.2) 75% 트래픽에 대해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 참고: 테스트가 적용된 경우 검색 노출 순위가 이용자 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테스트 로직에 따라 광고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2024년 9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 확인부탁드리겠습니다. ■ 변경 사항[1]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배너 영역에 ‘1250x560px 소재’ 확대 지원[2]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 장바구니 전환 매출액 집계 지원 ■ 상세 변경 내용[1]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배너 영역에 ‘1250x560px 소재’ 확대 지원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의 배너 영역 게재위치에서 1250x560px 소재의 배너 광고 집행이 지원될 예정입니다.기존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이미지 배너인 1250x370px 소재 대비 보다 큰 배너 소재를 통해 광고 효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오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1. 적용 일자2024년 9월 4일 수요일 2. 변경 사항-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게재위치에서 배너 영역 설정 시 소재 등록 화면에서 이미지 배너 타입에 1250x560px 소재 등록 및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이미 등록된 광고그룹 중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를 선택하거나, ‘네이버 배너 영역’과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배너 영역’을 동시 선택하셔서 1250x560px 소재를 등록한 경우,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배너영역으로도 해당 소재가 집행될 수 있습니다. 3. 참고 사항- 1250x560px 소재는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의 모든 노출 영역이 아닌 일부 영역에서만 노출되며 차츰 확대될 예정입니다.- 1250x560px 소재로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배너 영역’ 게재 위치로 광고 노출을 원하지 않으신 경우, 게재 위치 설정을 ‘직접 설정’으로 노출을 희망하시는 게재 위치 항목만 선택하시거나, 광고를 OFF 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 장바구니 전환 매출액 집계 지원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에서 발생한 '장바구니' 전환의 전환 매출액 집계를 지원합니다.1. 적용 일자2024년 9월 9일 월요일※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본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2. 변경 사항-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에서 ‘장바구니’ 전환이 발생한 경우,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의 금액을 합산하여 전환 리포트의 ‘장바구니 전환 매출액’ 항목으로 제공합니다.- 장바구니 전환 매출액은 총 전환 매출액과 광고 수익률에 반영되므로, 기존 대비 전환 매출액 및 광고 수익률 지표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11번가 모바일 홈 탭 상단에 노출되는 브랜딩광고 메인 지면 최소 입찰가가 하향 조정됩니다.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리며,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11번가 모바일 홈 탭 최상단에 적극적으로 노출해보시기 바랍니다.■변경일: 2024년 9월 2일※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광고 상품: 브랜딩광고 메인지면■변경 내용:입찰 가능한 최소 금액 200원 → 90원으로 인하■입찰가 수정 방법:애드오피스 > 광고관리 > 브랜딩광고 > 캠페인 > 그룹 > 그룹전략변경 클릭 후 그룹 입찰가 수정■기타: - 브랜딩광고 메인지면의 그룹입찰가는 최소 90원부터 최대 100,000원 까지 10원 단위로 입력 가능합니다.- 입찰시작가가 인하되며 평소와 광고 노출 및 운영 패턴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입찰가, 일 예산을 점검하시어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2024년 10월 2일(수)부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확장 검색 기능이 도입됩니다. 지난 공지 자세히 보기>확장 검색 기능을 사용하면 광고주님께서 등록한 키워드 이외에도 검색어와 사이트의 연관도에 따라 다양한 검색어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2024년 10월 7일(월)부터 확장 검색 기능은 모든 광고주님의 광고 그룹에 자동으로 적용되어 노출이 시작되며,사용을 원치 않으시는 경우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에서 확장 검색 기능의 활성화 여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확장 검색 기능은 광고 및 비즈니스적 수요가 확인되나 기존에는 광고 이용이 상대적으로 저조했던 검색어들을 중심으로 우선 도입하며, 향후 순차 적용 확대될 예정입니다.또한 광고주님들께서 새로운 기능을 어떻게 활용하고 제어할지 충분히 알아보실 수 있도록오픈 후 일주일 동안 확장 검색을 통해 발생한 유상 과금액 전액을 비즈쿠폰으로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자세한 비즈쿠폰 지급 프로모션의 상세 내용은 이후 추가 공지를 통해 별도 안내드리겠습니다.아래 안내되는 자세한 일정과 내용을 참고하시어 새로운 확장 검색 기능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확장 검색 적용 일정- 광고주 센터 설정 기능 오픈 : 2024년 10월 2일 (수)- 광고 노출 시작 : 2024년 10월 7일 (월) • 10월 7일(월) ~ 10월 13일(일) 1주간 확장 검색 기능 체험 기간 (이 기간에 확장 검색으로 노출되어 과금된 유상 금액 100%를 이후 무상 비즈쿠폰으로 지급 예정) • 10월 14일(월)부터 확장 검색에 의한 클릭에 대해 실과금 시작 확장 검색 적용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확장 검색 적용 대상 및 노출 순위는 어떻게 되나요?- 확장 검색이 제공되는 검색어 • 광고 연결 URL에 있는 웹페이지와 관련된 키워드가 주요 대상 검색어이며, 광고 그룹에 등록한 입찰 키워드 및 광고 소재의 제목과 설명 내용도 일부 참조합니다. • 광고주님께서 입찰 키워드로 등록을 한 검색어 중 일부도 확장 검색 대상 검색어가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검색어는 '확장 검색' 방식으로만 동작하게 됩니다. • 특정 검색어를 확장 검색 대상에서 제외하고 싶으신 경우, 광고시스템의 [+제외 검색어 추가] 기능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설정 방법은 아래 하면 아래 설명을 참고해 주세요. - 확장 검색 대상 웹페이지 • 최근 광고 집행을 위한 그룹 설정 및 키워드 추가 등의 준비가 되어있는 사이트검색광고 그룹 내 소재 혹은 키워드에 등록된 연결 URL을 대상으로 합니다. • 해당 연결 URL 페이지에서 Ads-Naver 광고용 웹수집 로봇이 수집한 웹 컨텐츠가 확장 검색 대상이며, 연결 URL의 사이트 내 다른 하위 페이지 등으로 임의 확장해서 수집하지 않습니다.- 적용 매체 • 2024년 10월에는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및 '네이버 통합검색 - PC' 매체에서만 확장 검색 기능을 제공합니다. • 따라서 사이트검색광고 더보기 화면과 통합검색에서 파워링크 결과가 다르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확장 검색에 의한 광고 순위 • 사용자 검색어와 확장 검색 대상 웹페이지 컨텐츠의 관련도와 자동입찰을 통해 계산된 입찰가를 고려한 종합적인 광고 랭킹이 적용되며, 자세한 자동입찰 방식은 아래 확장 검색 입찰 방식을 참고해 주세요.* 알아두세요!- 확장 검색은 광고주님께서 등록한 키워드가 주요 매칭 대상은 아니지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최소 조건을 만족하는 광고 그룹이여야 적용가능합니다. 그러므로 그룹에 노출 가능한 상태의 키워드와 소재가 하나라도 존재하는지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확장 검색으로 노출되는 파워링크 광고 노출 형태는 기존 키워드 기반의 일치검색과 대부분 동일합니다. 다만, 확장 소재 중 '위치정보' (모바일 / PC) 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확장 검색 입찰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확장 검색으로 노출 되는 모든 광고는 새로운 자동입찰을 통해 입찰가가 설정됩니다. • 확장 검색에서는 내 광고가 노출될 검색어를 미리 알 수 없으므로 노출 상황에 따른 입찰가가 적용될 수 있도록 확장 검색으로 노출되는 모든 광고는 자동입찰을 통해 입찰가가 설정됩니다. • 기본 입찰가,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PC/모바일 입찰가중치, 타게팅 입찰 가중치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단, 검색어와 동일한 노출 가능 상태의 등록키워드가 동일 광고그룹에 존재하는 경우, 등록 키워드 입찰가와 자동입찰이 계산한 입찰가 중 낮은 입찰가가 적용됩니다.- 확장 검색에서 제공되는 자동입찰은 확장 검색 환경에 맞춰 새롭게 구성되었습니다. • 기존에 "자동입찰(beta)" 기능과는 별개 기능으로 확장 검색 기능 특성에 맞춰 새로운 로직을 도입하였습니다. • 직접 입찰가를 지정할 수 없으며 확장 광고에 배정될 예산의 비율을 조정하여 간접적으로 입찰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광고주님께서 설정한 예산을 기준으로 클릭이 최대한 많이 발생할 수 있는 방향으로 입찰가를 계산합니다. • 자동입찰은 광고그룹의 광고 수익율 등 이전 광고 성과와 비교하여 광고 성과가 유지되거나 더 좋아질수 있는 방향으로 노력하며, 만일 성과를 높이거나 유지하기 어렵다면 평균 클릭당 과금액이 높아지지 않으면서 클릭량은 증가하는 방향으로 작동합니다. • 예산 설정 및 프리미엄 로그 분석 사용을 통해 자동입찰은 더욱 효율적으로 작동합니다.* 참고하세요! - 광고 그룹 및 캠페인 예산이 설정되지 않은 경우, 광고그룹, 혹은 캠페인 단위의 광고그룹 일 평균 광고비를 기준으로 확장 검색에 설정될 예산을 자동입찰이 계산하여 적용합니다. 광고 시스템은 이렇게 변경됩니다■ '확장 검색' 기능이 광고 그룹에 추가됩니다.-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 그룹 생성 / 수정 > 고급 옵션 하위에서 '확장 검색'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본 설정은 '확장 검색'이며, 광고 운영 전략에 따라 '확장 검색' 및 '일치 검색' 옵션 선택이 가능합니다. • 설정 변경 후 광고 시스템에 반영되기까지 최대 4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확장 검색' 옵션 선택 시, 확장 검색 기능에 사용할 예산 상한 비율을 설정할 수 있으며, 기본값은 100% 입니다. • '광고그룹에서 설정한 예산 X 자동입찰 예산 상한 비율'로 확장 검색으로 소진될 수 있는 예산이 정해집니다.■ 확장 검색 성과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확장 검색의 성과는 광고 관리 > 광고그룹 > 키워드 탭에서 "확장 검색 결과"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확장 검색은 검색어와 사이트의 연관도를 중심으로 광고가 매칭 되기 때문에 개별 키워드 단위로는 성과가 집계 되지 않고, 광고그룹 단위 성과가 합산되어 표시 됩니다. • 향후 지속적인 고도화를 통해 키워드 단위로도 성과가 집계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추가로 네이버 이용자가 검색창에 입력한 검색어 별 성과는 [보고서 > 다차원 보고서 > 새 보고서 > 검색어 보고서]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확장 검색 광고 노출 시작 이후 '검색 유형' = 확장에는 확장 검색의 통한 확장과 매체에서 확장이 적용되는 스마트 블록 매체의 성과가 포함됩니다. • 따라서 확장 검색의 성과만 보시려면 '검색 유형' = 확장으로 필터링 하시고 '매체이름'을 추가하셔서 '네이버 통합검색 - PC/모바일' 경우 만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특정 검색어에 노출을 제외할 수 있나요?- 확장 검색으로 노출을 희망하지 않는 검색어는 '제외 검색어 추가' 기능을 이용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제외 검색어 추가' 기능은 광고그룹 > 제외 검색어 탭에서 [+제외 검색어 추가]를 클릭하여 노출 제외할 검색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 제외 검색어를 '확장 검색'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제외 검색어 추가 화면에서 좌측 입력창 '확장 검색'에 입력하거나, 검색 유형이 '확장'이고, 매체이름이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혹은 '네이버 통합검색 - PC'인 검색어의 '+추가'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특정 웹페이지를 확장 검색 대상에서 제외할 수 있나요?- '확장 검색' 기능 사용 시, 네이버 광고 시스템에 광고 대상으로 등록한 연결 URL은 기본적으로 웹수집 및 확장 검색 대상이 됩니다.- 이미 기한이 지난 과거 이벤트 페이지 등 현재 유효하지 않은 페이지라면, 소재에 연결된 개별 URL을 삭제하여 확장 검색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광고시스템에 연결 URL 등록은 유지하되 웹수집 기반의 확장 검색 대상에서만 제외하고 싶으신 거라면, 연결 URL로 등록하신 광고주님의 사이트 메인 페이지 하위에 robots.txt 규칙으로 Ads-Naver UA에 대해서 직접적으로 disallow하는 규칙을 추가하시면 수집 및 검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광고용 웹수집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은 광고용 웹수집 검색로봇 FAQ를 참고해 주세요.
검색광고 광고 홈, 플랫폼 로그인을 통합 회원 아이디 (네이버 아이디)로 통합합니다.사용중이신 광고 데이터는 모두 이전되어 동일하게 서비스되기 때문에, 광고주님께서 별도로 준비하실 필요는 없습니다.통합 회원 아이디로 전환을 하면 하나의 아이디로 검색광고 및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이용이 가능합니다.검색광고를 이용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통합 회원 아이디 전환이란?-검색광고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이용하시는 회원 아이디를 통합 회원 아이디 (네이버 아이디)로 전환하는 것을 뜻합니다.-통합 회원 아이디 하나로 광고 계정을 여러개 관리할 수 있게 되며, 이에 따라 보다 간편한 광고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통합 회원으로써 기존의 모든 광고 정보(등록한 광고 정보, 비즈머니 등)는 자동으로 이전됩니다.※네이버 아이디 로그인을 사용하고 계시는 광고주님께서는 별도의 전환 절차 없이 검색광고 플랫폼과 통합 광고주센터 이용이 가능합니다.※통합 회원으로 전환한 이후에는 더이상 검색광고 아이디로 로그인 할 수 없습니다. 전환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광고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알아두세요!통합 광고주센터란?- 네이버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를 통합 운영할 수 있는 계정 관리 서비스로 23년 10월에 새롭게 오픈 했습니다. *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오픈 공지사항 자세히 보기 > *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바로가기 >
2024년 8월 28일 (수) 부터 네이버 플레이스광고에 숙박 업종의 광고 등록이 가능합니다.플레이스광고를 운영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숙박 업종 광고를 새로 등록해보세요.플레이스 숙박 업종 광고 등록 및 노출 일시검색광고 플랫폼 내 광고 등록 기능 오픈 : 2024년 8월 28일 (수)플레이스 숙박 업종 광고 노출 일정 : 2024년 9월 5일(목)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의 업체 카테고리 기준 숙박 업종펜션, 게스트하우스, 캠핑장, 민박 등호텔/콘도, 리조트/모텔/레지던스 등은 등록 가능 업종에서 제외되며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입니다.기존 플레이스광고와 동일한 네이버 통합검색 및 플레이스, 지도의 지역 검색결과에 노출됩니다. (통합검색(PC/ 모바일),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앱, PC 지도검색 총 5가지 지면)일정선택 혹은 인원선택이 적용된 검색결과에서는 '네이버 예약'에 가입한 업체의 광고만 노출될 수 있습니다.사업자의 네이버 예약/주문 가입 방법 >펜션 업종의 경우, 플레이스광고는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에서 '펜션 실시간 예약' 영역에 노출되며, 하단 '플레이스' 영역에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통합검색의 펜션 실시간 예약 영역과 더보기 클릭 후 연결되는 펜션 실시간 예약 검색 목록에는 '펜션 실시간 예약'에 가입한 업체의 광고만 노출됩니다.네이버 펜션 실시간 예약 FAQ >- 지도에서 검색어를 입력한 경우의 검색 결과에서는 모든 업체의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플레이스 검색 결과 목록 및 마커(업체 아이콘)에 4~12개의 광고가 노출됩니다.광고 노출 및 과금 방식은 기존 플레이스광고와 동일합니다.- 참여 광고수가 많은(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이상) 검색 결과의 경우, 입력하신 '광고 입찰가'와 '품질 지수'를 반영한 순위 노출이 적용됩니다.플레이스광고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를 연동하여 간단하게 광고를 등록 및 노출할 수 있는 광고 상품으로,광고 집행을 위해서는 관리 권한을 가진 스마트플레이스 업체정보가 필요합니다.스마트플레이스 관리 권한 신청 및 변경 도움말 바로가기 >보다 자세한 플레이스광고 등록 및 운영 방법은 ‘오프라인 매장 홍보를 위한 플레이스광고 활용 방법’ 교육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1. 새 캠페인 생성 단계에서 ‘플레이스 유형’ 캠페인을 선택합니다.2. 광고 그룹 유형으로 '플레이스 검색'을 선택합니다.3. 플레이스광고 집행을 위해서는 스마트플레이스 업체(비즈채널) 연동이 필요합니다.-간단한 네이버 인증을 통해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되어 있는 업체 중 광고하고자 하는 업체를 선택하세요. 4. 그룹 일일허용예산을 입력해 주세요. [고급 옵션]에서 입찰가 및 노출 지역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하루 동안 해당 그룹에서 광고 비용으로 지불하고자 하는 예산을 입력해주세요. 그룹 일일허용예산은 최소 50원에서 최대 2만원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입찰가는 클릭당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 비용으로 최소 50원에서 최대 5천원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기본입찰가를 별도로 설정하지 않으실 경우, 최저가인 50원으로 입찰에 참여하게 됩니다.-지역설정은 모든 지역이 기본으로 셋팅되어 있으며, 변경하여 광고 노출 지역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지역외에도 [고급 옵션]에서 요일/시간대, 매체, 연령대, 성별 등 전략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5. 연동된 숙박 업종 업체의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정보를 활용하여 광고 소재를 구성합니다.-광고용 이미지를 별도로 등록 및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광고용 ‘업체 홍보문구’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숙박 업종의 경우, 별도의 확장소재 등록을 지원하지 않습니다.네이버 광고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뉴스 주제판이 피드형으로 개편을 진행하며 다양한 이슈를 모아보고, 심층기획 및 연재 기사 등을 톱아볼 수 있도록 테스트를 진행합니다.모바일 메인 뉴스 주제판 중 언론사 편집이 가장 먼저 테스트를 시작하며, 피드 지면에 맞는 네이티브 광고 상품이 적용됩니다.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는 ‘네이버 > 피드 영역’에서 주목도 높은 광고 노출과 향상된 이용자 반응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노출 시점- 2024.08.27(화)- 일부 이용자에게 노출이 되며, 추후 전체 이용자에게 확대 예정 ■ 노출 영역 안내- 게재 위치 : 네이버 > 피드 영역-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뉴스 > 언론사 편집- 노출 예시
카카오에서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건강한 인터넷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소상공인이 알아야 할 개인정보보호 수칙'* 교육을 준비했습니다.수강하신 분들께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도 드리니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 교육 일자 : 2024년 8월 26일(월) 14시 ~ 15시30분📌 교육 형태 : 온라인 라이브📌 교육 신청 바로가기 : 소상공인이 알아야 할 개인정보보호 수칙
네이버 블로그 서비스가 더 많은 콘텐츠를 발견하고, 다양한 이웃을 만날 수 있도록 하단 추천영역이 피드로 개편 되었습니다. 게시글 내의 주제, 태그, 글감, 장소 정보 등에 맞는 글들이 더 다양하고 풍부하게 추천되고, 자연스러운 흐름 속에서 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참고 : 블로그 글 하단 추천 영역이 개선됩니다!■ 노출 시점- 2024.08.13 (화)- 일부 이용자에게 노출이 되며, 추후 전체 이용자에게 확대 예정 ■ 노출 영역 안내- 게재 위치 : 네이버 > 피드 영역-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블로그 > 게시글, 하단피드 ■ 노출 예시
2024년 8월 13일(화)부터 네이버 모바일 홈피드 하단 영역에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됩니다.해당 영역은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광고 상품 추천 블록입니다.로그인 사용자의 경우 사용자별 쇼핑 이력을 바탕으로 한 관심 상품 및 함께 볼만한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되며, 비로그인 사용자의 경우 네이버쇼핑 카테고리별 인기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웹 : 2024년 8월 13일(수)- 앱 : 2024년 9월 23일(월)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 ‘네이버 메인 – 모바일 홈피드’ 매체 설정 시, 네이버 모바일 홈피드 영역 중 광고 영역 일부에 쇼핑검색광고가 로그인 여부에 따라 아래와 같이 노출됩니다. * 광고 노출 빈도는 매번 달라질 수 있으며, 하나의 광고 영역에 최대 4개의 광고주 분들이 동시 노출될 수 있습니다. * 과금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과금 방식과 동일합니다. • 로그인 이용자 : 사용자 쇼핑 관련 이력 히스토리 기반 추천 광고 상품을 광고 지면당 4개씩 노출 • 비로그인 이용자 : 네이버쇼핑 카테고리별 인기 추천 광고 상품을 광고 지면당 4개씩 노출 ※ 알아두세요!- 신규 오픈 매체인 ‘네이버 메인 – 모바일 홈피드’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8월 13일(화)부터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광고는 이용자 이력 히스토리 등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유저에게 최적화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개인화된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인기 카테고리별 랜덤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