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카카오] 카카오 비즈니스 이용약관 변경 고지
안녕하세요. 카카오비즈니스 통합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이용자 분들께 감사드리며,‘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의 개정 내용에 관해 안내 드립니다. 변경 사항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변경 내용변경 전변경 후제7조 비즈서비스의 이용② “회사”가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비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1. 카카오광고 : "회원"이 직접 또는 제 3자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SMS, 카카오톡 채널 등을 홍보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플랫폼 서비스로서, 다음 각 목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나. 브랜드검색 플랫폼 다. 키워드광고 플랫폼2. 카카오톡 채널 :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를 카카오톡 이용자가 받아볼 수 있도록 카카오톡 기반의 모바일 비지니스 플랫폼인 채널을 개설하고 관리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하며, 다음 각 목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나. 카카오 뷰 창작센터제7조 비즈서비스의 이용② “회사”가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비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1. 카카오광고 : "회원"이 직접 또는 제 3자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SMS, 카카오톡 채널 등을 홍보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플랫폼 서비스로서, 다음 각 목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카카오모먼트 플랫폼관리자센터 나. 브랜드검색 플랫폼관리자센터 다. 키워드광고 플랫폼관리자센터2. 카카오톡 채널 :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를 카카오톡 이용자가 받아볼 수 있도록 카카오톡 기반의 모바일 비지니스 플랫폼인 채널을 개설하고 관리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하며, 다음 각 목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나. 카카오 뷰 창작센터 ◼︎ 시행일위 안내드린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개정은 2023년 11월 30일자로 적용됩니다. ※ 새로운 이용약관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사용중인 서비스의 계정정보를 통해 카카오비즈니스 회원탈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제기 할 수 있습니다.※ 시행일 전까지 별도의 이의제기가 없으신 경우,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보아 시행일로부터 개정된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관련 문의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3-11-28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목적 온라인 교육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는,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을 통해 네이버 쇼핑 전용 지면에 스토어의 혜택 및 프로모션 정보를 강조하여 노출할 수 있는 커머스 전용 광고 상품인 "쇼핑 소식 광고"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광고주님께서 더욱 효과적으로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을 집행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에 쇼핑 소식 광고를 소개하는 온라인 교육이 신규 오픈되었습니다.비즈니스 스쿨 온라인 교육에서는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에서 알림받기 타깃과 혜택/프로모션 배지 등을 활용하여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활용법 및 효율 개선 사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신 후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을 통해 내 스토어의 상품과 혜택을 더욱 효과적으로 노출해 보세요.■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주요 특징- 쇼핑탭, 장보기탭, 쇼핑홈, 장바구니 등 네이버 쇼핑 관련 주요 지면부터, 뉴스, 연예, 패션뷰티 등 사용자의 주목도와 페이지뷰가 높은 네이버 주요 지면까지 노출- 내 스토어 쿠폰, N Pay 적립, 프로모션 등 혜택 정보를 강조하여 표시- 성과형 DA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일반 타게팅 및 내 스토어를 알림 받기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 타게팅 설정 가능■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온라인 교육 코스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알림받기 타겟' 및 '혜택/프로모션 배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운영 전략으로, 다양한 광고주분들이 성과 향상에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비즈니스 스쿨 교육을 통해,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과 실제 효율 개선 사례 등을 참고하시어 광고 운영에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쇼핑 소식 광고 이해하기▶ 쇼핑 소식 광고 등록하기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운영 전략 1 : 알림 받기 고객을 타게팅 하여 성과형 광고를 노출하는 '알림 받기 타깃' 기능 활용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목적의 광고 중에서도 알림 받기 타깃을 광고 그룹에 '포함' 설정하여 운영한 광고의 경우, 스토어에 높은 관심을 보유한 유저를 타게팅하여 광고를 노출할 수 있어, 알림 받기 타깃을 설정하지 않은 케이스에 비해 CTR 약 2배, ROAS 약 2.5배로 우수한 성과를 보였습니다.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운영 전략 2 :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혜택으로 유저의 눈길을 사로잡는 혜택/프로모션 배지 사용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의 하위 소재에서는,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쿠폰, 적립, 프로모션 혜택을 설정하여 실제 광고에 배지의 형태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하위 소재에 이와 같은 배지를 설정한 경우, 설정하지 않은 경우에 대비해 쿠폰 배지 ROAS +50%, N PAY 적립 배지 ROAS +40%, 프로모션 배지 ROAS +70%로 우수한 성과를 보였습니다.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을 활용한 효율 개선 사례네이버 쇼핑에서 브랜드 스토어를 운영 중인 "CLA" 광고주님의 경우, 후킹성 문구와 더불어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하위 소재에서 설정할 수 있는 혜택 배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고객 혜택을 설정한 광고 소재 집행을 통해 약 1.5배의 매출 상승 효과를 보았습니다.■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설정 방법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은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 추가 후, 캠페인 등록 화면에서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목적을 선택하여 집행할 수 있습니다.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설정 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한 보다 자세한 안내는 이전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공지사항 바로가기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2023-11-28
[네이버]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키워드 필터 확장 개선에 따른 플레이스광고 추가 노출 안내
안녕하세요. 2023년 11월 17일, 스마트플레이스에 선택 가능한 부가정보가 추가되어 키워드 필터가 확장되는 개선사항이 있었습니다. (음식점 업종부터 순차 적용 예정입니다.) 이에 2023년 12월 7일부터 이용자 분들이 키워드 필터에서 특정 부가정보(예. 콜키지 무료, 애견 동반 등)를 선택하면, 해당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가 리스트 상단에 플레이스광고로 노출될 예정입니다. 관련있는 키워드 필터에 광고가 잘 노출되려면 스마트플레이스에서 부가정보를 입력해 주셔야 한다는 점을 꼭 기억해 주세요! 스마트플레이스에서 부가정보를 입력하는 방법과 부가정보의 종류는 아래 스마트플레이스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공지1 : 우리 가게의 선택 가능한 부가정보가 확장되었습니다.- 공지2 : 잠재 고객을 확보하는 노하우! 우리 가게 주차정보 입력하기- 공지3 : 블로그 공지) 원하는 맛집을 손쉽게 찾고 한 번에 예약까지, 식당 실시간예약 검색을 만나보세요.플레이스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스마트플레이스 키워드 필터 확장 개선에 따른 음식점 업종 플레이스 광고 노출 지면 추가 안내> ◼︎ 적용 일정 - 2023년 12월 7일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 PC/모바일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및 PC 지도 검색◼︎ 적용 내용 - 이용자가 플레이스 검색 화면에서 키워드 필터의 부가서비스 정보를 선택 시, 해당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의 광고가 필터링 되어 노출됩니다. (단, 음식점 업종부터 순차 적용 예정)알아두세요.- 관련있는 키워드 필터에 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업체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를 사전에 꼭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전까지는 이용자가 추가된 부가정보 필터를 선택하더라도 업체의 부가서비스 실제 제공 여부와 관계없이 광고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광고는 업체에 대해 검색 모델링에서 분석한 종합적인 결과를 바탕으로 광고를 노출하기 때문에 부가서비스 정보는 참고정보로 사용되며 반드시 노출을 보장하진 않습니다.네이버 검색광고는 가능한 많은 사용자에게 플레이스광고를 노출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광고주님의 가게 운영에 도움을 드리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플레이스 광고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2023-11-28
[카카오]
[카카오모먼트] 카카오 모먼트 나이 타겟팅 변경 사항 안내 (12/7)
안녕하세요. 카카오 모먼트 나이 타겟팅과 관련된 변경사항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 일정 : 2023년 12월 7일(목) - 적용 예정 ■ 적용 사항 1. 광고그룹 - 적용 대상: 나이 타겟팅을 제공하는 모든 광고 유형 X 목표 하위 광고그룹- 경로: 광고그룹 > 집행 대상 설정 > 오디언스 > 데모그래픽 > 나이 - 변경 내용: '65이상'까지 제공하던 나이 타겟팅을 '65-69, 70이상' 으로 연령 구간을 분리하여 제공 변경 전전체, 15-19, 20-24, 25-29, 30-34, 35-39, 40-44, 45-49, 50-54, 55-59,60-64, 65이상변경 후 전체, 15-19, 20-24, 25-29, 30-34, 35-39, 40-44, 45-49, 50-54, 55-59,60-64, 65-69, 70이상 2.보고서 - 적용 대상 : 1) 보고서 > 분석기준 항목 > 타겟팅 > 연령 2) 보고서 > 분석기준 항목 > 타겟팅 > 연령 및 성별 변경 전15-19, 20-24, 25-29, 30-34, 35-39, 40-44, 45-49, 50-54, 55-59,60-64, 65이상, 알수없음변경 후15-19, 20-24, 25-29, 30-34, 35-39, 40-44, 45-49, 50-54, 55-59,60-64, 65-69, 70이상, 알수없음 ■ 기존 광고의 영향 1. 광고그룹 - 기존 나이 타겟팅 65이상 옵션을 선택 포함하여 타겟팅 설정하고 있는 광고그룹은 12월 7일 모먼트 배포이후 나이 타겟 대상이 변경됩니다. - 65이상 옵션 선택 -> 65-69 옵션을 선택한 것으로 변경되며, 이로 인하여 일부 광고그룹은 광고 노출이 감소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필요 시 12월 7일 모먼트 배포 이후 타겟팅 설정을 변경하여 운영을 요청드립니다 *상세 변경 시점 : 12월 7일 약 오후 2시 전후 (상세 시간은 변경될 수 있음) ※ 예시 광고그룹 나이 타겟팅 설정 내용 변경 전 50-54,55-59,60-64, 65이상 변경 후 50-54,55-59,60-64, 65-69 *나이 타겟팅 : '전체'를 선택한 광고그룹은 영향 없음 2 보고서 1) 집행 완료된 광고의 보고서 : 12월 7일 모먼트 배포 이전 광고집행이 완료된 광고는 보고서상 65이상으로 분류되던 지표가 65-69 항목으로 변경 분류되어 제공됩니다.2) 12월 7일 광고 집행중인 광고의 보고서 : 12월 7일 모먼트 배포 시점 이후 집행된 광고에 대하여 65-69, 70이상으로 연령 지표가 분리되어 제공됩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2023-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