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맞춤형블록’ 영역 광고 노출 안내
안녕하세요.2023년 11월 9일(목)부터 통합검색 ‘맞춤형블록’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 ‘맞춤형블록’은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상품 추천 블록으로 로그인 이용자에 한정하여 사용자별 쇼핑 이력(클릭/구매/찜/장바구니)을 바탕으로 입력한 키워드와 연관된 관심 있던 상품 및 함께 볼만한 상품이 최근 사용자 취향에 맞게 노출되는 개인화 서비스 영역입니다. 지난 10/19(목)부터 11/1(수)까지 광고 노출 테스트 진행한 결과 (관련 공지 바로가기), 기존 광고 노출 영역 대비 이용자 클릭 및 전환 성과가 높았던 것으로 나타나 전면 적용하게 되었습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맞춤형블록’ 광고 운영을 통해 높은 광고 효율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 2023년 11월 9일(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맞춤형블록’ 영역 전체 트래픽■ 적용 내용- ‘맞춤형블록’ 위치: 기본적으로 쇼핑 컬렉션 상단- ‘맞춤형블록’ 내 광고 개수 및 위치: 사용자별 이력(클릭/구매/찜/장바구니)에 따라 가변■ 적용 상세- 11/9(목)부터 ‘맞춤형블록’ 내 광고 노출 적용 예정 ※ 알아두세요!- ‘맞춤형블록’의 맞춤 탭 내에서만 광고 노출되며, 브랜드명/스토어명 탭은 광고 노출 대상 영역이 아닙니다.- ‘맞춤형블록’ 광고 영역은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PC’ 매체로 집계되며, 해당 영역에 광고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 광고 노출 매체에서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PC’를 제외해야 합니다. 단, 기존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PC’ 매체에는 ‘FOR YOU 반응형 영역’이 포함되어 있어 해당 매체 OFF 시 ‘FOR YOU 반응형 영역’에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 바랍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모바일 쇼핑검색 페이지 노출 테스트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입니다.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의 다양한 노출 기회 제공을 위해 2023년 11월 21일(화)부터 11월 28일(화)까지 1주일간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노출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 광고를 이용중이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정 : 2023년 11월 21일(화) ~ 11월 28일(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 모바일 쇼핑검색 일부 트래픽■ 상세 내용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중단’ 에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를 운영 및 등록 한 소재에 한정하여 광고 전용 블록 노출*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기존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의 최상단 및 하단에 노출되는 쇼핑 브랜드형 광고와는 별개의 광고 블록으로, 쇼핑검색 지면 중단에 노출되는 광고 전용 블록입니다.- 해당 광고 블록에서는 상단노출가능 입찰가와 관계없이 이용자에게 브랜드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가 세팅된 광고만 노출이 가능합니다.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쇼핑 브랜드형 광고 블록 노출 위치· 리스트뷰 : 광고를 제외한 6번째 일반 상품 다음· 이미지뷰 : 광고를 포함한 12번째 상품 다음- 쇼핑 브랜드형 키워드 유형 중 '일반키워드'에 한정하여 광고가 노출됩니다. - 광고는 키워드별로 최대 6개까지 노출 가능합니다. ※ 알아두세요!- 본 변경사항은 모바일 쇼핑검색 지면에서 노출되던 쇼핑 브랜드형 광고의 지면 확대에 대한 테스트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모바일 쇼핑검색 쇼핑 브랜드형 영역은 <네이버 쇼핑검색- 모바일 >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 - 모바일 >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면, 검색광고 플랫폼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단, <네이버 쇼핑검색- 모바일> 매체를 OFF 설정 시, 기존 쇼핑 브랜드형 최상단 및 하단 광고도 노출이 제한됩니다.- 기존 쇼핑 브랜드형 광고와 동일하게, 개별 광고 클릭 시 해당 광고의 랜딩 페이지로 연결됩니다.참고 링크-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확장 소재 만들기 : 도움말 보러가기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기타]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첫 구매 이벤트 참여 안내
안녕하세요. 지그재그 생애 첫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첫 구매 이벤트 가 상시 진행되며, 2023년 11월 20일부터 직진배송을 운영하는 셀러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이벤트 참여 셀러의 3가지 이점을 안내 드립니다.① 이벤트 참여를 위해 셀러에게 부과되는 비용 없음② 참여 상품에 대한셀러의 별도 가격 세팅 없음③ [판매가(Z할인가) - 첫구매가] 할인 차액은 셀러에게 100% 환급 (셀러의 별도 요청 없이 자동 환급 처리)이외에도 상품 구매 전환율을 높이고, 더 많은 고객에게 상품 구매 경험 제공할 수 있습니다.지그재그 입점 및 직진배송을 운영하는 셀러께서는 아래의 이벤트 상세 내용 확인하시어, 참여 신청 부탁 드립니다.1. 지그재그 첫 구매 이벤트 소개이벤트 기간: 상시 운영이벤트 페이지: 링크이벤트 내용: 대상 고객이 일반 상품 2만원 이상 주문 시 이벤트 상품 첫 구매 혜택가로 구매 가능대상 고객: 지그재그 가입 90일 이내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첫 구매 혜택가 노출 대상: 지그재그 가입 90일 이내 구매 이력 없는 고객 & 미로그인 고객2. 첫 구매 이벤트 참여 방법이벤트 기간: 2023년 11월 20일(월) 오픈 이후 상시 운영참여 대상: 직진배송 운영 셀러 누구나참여 상품: 참여 동의한 셀러의 직진배송 전 상품특정 상품 적용 제외 요청 가능 (2영업일 이내 제외 처리)참여 방법: 파트너센터 > 계약 관리 > 계약 정보 관리첫 구매 이벤트 참여 관련 계약 ‘동의' 응답 제출하여 체결참여 마감: 2023년 11월 15일(수) 15:00미참여 시 별도의 응답을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이벤트 상품 운영안판매가(Z할인가): 셀러가 설정한 판매 가격첫 구매 혜택가: 지그재그에서 설정한 첫 구매 고객 대상 혜택 가격참여 시점 판매가 대비 최대 90% 할인율 수준 책정셀러의 별도 가격 세팅 없음 / 지그재그 자체 운영이벤트 대상이 아닌 일반 고객에게는 셀러가 설정한 판매가 노출할인 차액: [판매가(Z할인가) - 첫 구매 혜택가] 차액에 대해 지그재그 100% 부담하여 셀러에게 환급3. 참여 유의사항1. 이벤트 상품은 참여 동의 응답을 완료한 셀러의 직진배송 전체 상품 중 임의 선정되며, 첫 구매 혜택가는 셀러의 별도 세팅없이 지그재그에서 아래와 같이 운영됩니다.판매가 대비 최대 90% 할인율 수준 가격 책정2. 이벤트 상품은 셀러의 기존 직진배송 상품 ID를 활용합니다.재고: 직진배송 상품의 재고 함께 사용 / 사전 재고 추가 입고 X3. 이벤트 상품은 아래의 사유로 사전 고지없이 이벤트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직진배송 재고 장기간 품절되는 경우셀러가 참여 상품의 제외를 요청하는 경우 (2영업일 이내 제외 처리)판매량 저조 및 당사 비용 관리 등의 사유로 제외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4. 프로모션을 통해 대상 상품이 첫 구매 혜택가로 판매되면, 지그재그는 셀러가 판매하는 상품의 판매가격과 첫 구매 혜택가와의 할인 차액을 셀러에게 지급합니다.5. 대상 고객이 첫 구매 혜택가로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해당 거래에 대한 Z결제 판매 수수료는 첫 구매 혜택가를 기준으로 적용하여 정산합니다. (단, 카카오스타일은 판매자에 대한 사전 통지로써 동 수수료 관련 정책을 변경할 수 있음)셀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 드립니다.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1544-1853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 예약 기능 개선에 따른 음식점 업종 플레이스광고 미노출 안내
안녕하세요.2023년 11월 16일 (목)부터 플레이스 식당 검색에서 'N예약' 필터가 'N실시간예약' 필터로 대체되며, 'N실시간예약' 필터 적용 시 플레이스광고가 미노출됩니다.플레이스 예약 기능 개선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플레이스 공지 <새로운 식당 검색과 예약을 준비하세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후 플레이스광고 또한 실시간 예약 적용 및 노출이 가능하도록 준비 중이오니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플레이스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플레이스 예약 기능 개선에 따른 음식점 업종 플레이스광고 미노출 안내>■ 일정 - 2023년 11월 16일 (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PC/모바일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및 PC 지도 검색 ■ 내용 - 플레이스 식당 검색에서 'N예약' 필터가 'N실시간예약' 필터로 대체되며, 필터 클릭 시 예약 가능한 업체 및 상품에 대해 타임 슬롯이 노출됩니다. - 플레이스 서비스에서 'N실시간예약' 필터가 적용되면, 플레이스광고가 미노출됩니다. 플레이스광고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및 쇼핑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11/16) - '만개의 레시피 - 모바일', '노써치 - 모바일'
안녕하세요.2023년 11월 16일(목), '만개의 레시피-모바일', '노써치-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 및 쇼핑검색광고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및 쇼핑검색광고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3년 11월 16일 (목)■ 적용 내용 : - '만개의 레시피 - 모바일' 내 쇼핑검색광고 노출- 노써치 - 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 및 쇼핑검색광고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만개의 레시피 - 모바일 l https://m.10000recipe.com- 매체 소개 : 10만 개 이상의 레시피를 검색을 통해 무료 제공하는 서비스-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 최대 6개 쇼핑검색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가격, 쇼핑몰명, 이미지 등노써치 - 모바일 l https://nosearch.com- 매체 소개 : 구매 가이드, 성능 비교, 추천 등을 제공하는 가전제품 쇼핑 서비스-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 결과 페이지 최대 6개, 상세페이지 최대 7개 파워링크 노출 검색 결과 및 상세페이지 최대 6개 쇼핑검색광고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URL, 설명 문구, 이미지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3년 11월 16일(목)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3년 11월 9일(목)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여러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광고주 여러분의 소중한 잠재 고객을 찾기 위해 앞으로도 제휴 사이트를 추가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