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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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37회차 6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안녕하세요.

 

8/22(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37회차(9/11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6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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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가정 > 생활용품 > 개미약

식품 > 건강식품 > 잇몸영양제

식품 > 음료 > 커피믹스

식품 > 음료 > 토닉워터

전자/가전 > 휴대폰/액세서리 > Z플립5케이스

화장품 > 기초화장품 > 알로에수딩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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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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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GFA] 미성년자 회원 운영 정책 강화 안내

네이버 GFA 미성년자 회원 운영 정책 강화되어 안내드립니다.광고주분들께서는 하기 내용 참고하시어 광고 운영 부탁드립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및 매체 이용자 보호를 위해 회원 정책 운영을 강화할 예정임을 사전 안내 드립니다. 이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운영정책을 따르는 조치 사항으로 19세 이상 실명 인증된 네이버ID 회원만 신규 회원 가입이 가능하며,기존 회원의 경우 사용중인 네이버ID가 비실명 아이디로 정확한 연령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등은 플랫폼 로그인 및 광고 집행이 제한됩니다.하기 "2. 광고주 대응 방안" 상세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차질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1. 적용 시점1) 신규 회원 적용일 :  2023년 10월 11일2) 기존 비실명 아이디 또는 19세 이하로 확인된 계정의 로그인 제한일 :  2024년 2월 22일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정 변경 시 이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2. 광고주 대응 방안 1) 19세 이상 네이버ID 회원으로 변경  - 비실명 아이디 또는 19세 미만 회원의 네이버ID로 가입하신 경우,  아래 "19세 이상 네이버ID 회원 변경 프로세스"에 따라 19세 이상 회원의 네이버ID로 신규 회원 가입 후 관리/광고 계정 멤버 추가 및 결제 담당자 위임해 주세요.- 신규 가입한 네이버ID 회원을 관리/광고 계정의 멤버로 추가 및 결제 담당자로 위임하시면 기존과 동일하게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 19세 이상 네이버ID 회원 변경 프로세스 STEP 1)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홈 > 신규 회원 가입에서 실명 인증된 19세 이상 네이버ID로 신규 가입해주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플랫폼을 사용하시는 광고주님의 경우, 동일한 네이버ID로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신규 회원 가입을 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STEP 2)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설정 > 권한 관리 > 멤버 관리에서 사용하시던 관리/광고 계정에 신규 가입한 네이버ID 회원을 기존과 동일한 권한으로 멤버 추가를 해주세요.             STEP 3) 기존 19세 미만 네이버ID 회원이 관리/광고 계정 결제 담당자인 경우,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설정 > 결제 관리 > 결제 설정에서 신규 가입한 네이버ID 회원에게 결제 담당자 위임을 진행해주세요.*개인 광고주, 일부 에이전시 계정, 담당자 퇴사 등 특정 케이스의 경우 원칙적으로 결제 담당자 위임이 불가 합니다.  단, 기존 계정이 19세 미만인 회원의 본인 네이버ID인 경우에 한해 결제 담당자 위임에 필요한 서류/정보를 구비하신 후 고객 문의를 통해 결제 담당자 위임 요청을 해주시면 서류 심사 후 변경해 드릴 예정입니다. (필요 서류/정보 내용은 첨부 파일 참고) STEP 4) 결제 담당자 위임 처리가 완료되면 기존과 동일하게 광고 계정 운영이 가능합니다. 2) 네이버 실명 회원 전환 방법-  네이버 비실명 회원의 경우, 네이버 실명 회원 전환 방법 안내를 확인하시고 실명 회원으로 전환해 주세요. -  실명 인증 완료된 네이버 ID로 플랫폼에 로그인 하시면 기존과 동일하게 플랫폼 로그인 및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 비실명 회원 확인 방법 - 실명 비인증 회원 : 네이버 로그인 > 로그인 영역에서 "네이버ID" 버튼 클릭 > 내 프로필 이름 우측 "실명인증" 버튼 노출- 실명 인증 회원 : 네이버 로그인 > 로그인 영역에서 "네이버ID" 버튼 클릭 > 내 프로필 이름 우측 "실명수정" 버튼 노출 3. 주의 사항 1) 기존 회원 로그인 제한 시점 이후 19세 미만 및 비실명 네이버ID로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로그인이 불가합니다. 2) 기존 회원 로그인 제한 시점 이후 19세 미만 및 비실명 네이버ID로 결제 담당자가 설정되어 있는 관리/광고 계정의 경우, 광고 집행 및 결제 설정 기능 일부가 제한됩니다.3) 단, 사용하시던 관리/광고 계정은 변경사항이 없으므로, 위 "2. 광고주 대응 방안"대로 진행해주시면 기존대로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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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37회차 6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안녕하세요. 8/22(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37회차(9/11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6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생활/가정 > 생활용품 > 개미약식품 > 건강식품 > 잇몸영양제식품 > 음료 > 커피믹스식품 > 음료 > 토닉워터전자/가전 > 휴대폰/액세서리 > Z플립5케이스화장품 > 기초화장품 > 알로에수딩젤-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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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광고 음식점 업종 노출 이미지수 변경 안내

플레이스광고의 효율 극대화를 위해 음식점 업종의 이미지 최대 개수가 3개에서 6개로 늘어납니다.이 변경은 PC/모바일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및 PC 지도검색 지면에 2023년 8월 24일(목)부터 적용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플레이스광고 음식점 업종 노출 이미지수 변경 안내>■ 적용 일정• 2023년 8월 24일(목)•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PC/모바일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 앱 및 PC 지도검색■ 대상 업종 • 음식점 업종 ■ 적용 상세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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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광고 노출 위치 및 개수 변경 테스트 안내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효율 향상과 이용자의 검색 만족도 제고를 위해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쇼핑검색 지면 일부 트래픽에 대하여2023년 8월 24일 (목)부터 광고 노출 위치 및 개수에 대한 테스트가 진행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기간- 2023년 8월 24일 (목) ~ 2023년 9월 14일 (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영역-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쇼핑검색■ 테스트 대상-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쇼핑검색 지면의 일부 트래픽■ 테스트 내용- 일부 키워드에 대해 다양한 광고 노출 위치 및 개수 테스트■ 테스트 상세- 통합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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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 운영정책 개정 안내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 운영정책 및 채널 메시지 집행 가이드 개정 안내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 운영정책, '채널 메시지 집행 가이드', '채널 가이드' 개정 내용에 대해 사전 안내 드립니다. 아래 변경 사항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개정 일정 - 개정 시행 일자 : 2023년 9월 20일 ■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 운영정책 변경 내용   변경 전 변경 후 제3조 서비스 이용절차 (전략) ⑤ "회원"은 "채널 정보" 및 "이용자"를 대상으로 노출하는 콘텐츠와 발송하는 메시지에는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을 포함할 수 없습니다. (중략) 3) 청소년에게 판매가 금지된 상품 또는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및 청소년보호법에 따른 청소년유해매체물 등. 단, 아래 각 호 중 관련 법률에 의하여 일정 범위의 연령에게 적법하게 제공 가능한 경우 회사가 정하는 기준 및 방식에 따라 연령인증 기능을 적용한 “이용자”에게 노출 또는 발송할 수 있습니다. 가.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의 게임물,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비디오물, 청소년 연령제한 등급의 음반 및 음악파일, 웹툰, 간행물, 서적 등 매체물 관련 콘텐츠 나. 주류 판매 또는 전자담배기기 판매 (후략) 제3조 서비스 이용절차 (전략) ⑤ "회원"은 "채널 정보" 및 "이용자"를 대상으로 노출하는 콘텐츠와 발송하는 메시지에는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을 포함할 수 없습니다. (중략) 3) 청소년에게 판매가 금지된 상품 또는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 및 청소년보호법에 따른 청소년유해매체물 등. 단, 아래 각 호 중 관련 법률에 의하여 일정 범위의 연령에게 적법하게 제공 가능한 경우 회사가 정하는 기준 및 방식에 따라 연령인증 기능을 적용한 “이용자”에게 노출 또는 발송할 수 있습니다. 가.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의 게임물,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비디오물, 청소년 연령제한 등급의 음반 및 음악파일, 웹툰, 간행물, 서적 등 매체물 관련 콘텐츠 나. 주류 판매 또는 전자담배기기 판매 다. 청소년유해물건으로 고시된 남성용 여성 성기자극 기구류, 섹시 속옷, 성상담 병원 관련 콘텐츠. 단, 성적인 욕구를 자극하여 음란한 행위를 조장하거나 성적 충동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내용은 불가. (후략)      ■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집행 가이드 변경 내용 변경 전 변경 후 청소년 보호 1. [청소년 보호법]에 따라 아래에 해당하는 청소년 유해 매체물은 메시지 발송이 불가합니다. 1) 성인 화상 사이트, 애인 대행 사이트, 불건전 전화 서비스 2) 게임 아이템 거래 중개 사이트 3) 청소년 유해물건으로 결정된 성기구(5종)를 포함한 콘텐츠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판매 사이트로 접속이 가능한 경우 ˙성기구 : 남성용 성기 확대 기구류, 남성용 성기 단련 기구류, 남성용 여성 성기 자극 기구류(특수 콘돔류 등), 남성용 자위행위 기구류, 여성용 자위행위 기구류 4) 불건전 전화 서비스 등 전화번호, 장소 정보, 인터넷 정보 위치, 무선 인터넷 정보 위치, 이메일 계정 등을 포함하는 내용 5) 성매매를 알선 또는 암시하는 전화번호, 장소 정보, 인터넷 정보 위치, 무선 인터넷 정보 위치, 이메일 계정 등을 포함하는 내용 6) 청소년 유해매체물로 고시되지 않았다 하더라도 해당 사이트 접근 시 청소년 접근 제한 조치(연령 확인 및 청소년 이용불가 표시)가 확인되는 경우 청소년 유해 매체물 기준 적용 단,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의 게임물,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비디오물, 청소년 연령제한 등급의 음반 및 음악파일, 웹툰, 간행물, 서적 등 매체물 관련 콘텐츠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기준 및 방식에 따라 연령인증 기능을 적용한 이용자에게 노출 또는 발송되는 경우에 한하여 예외적으로 가능 2. [청소년 보호법]에 따른 청소년 유해 약물과 청소년 유해 물건을 판매, 대여, 배포, 노출하는 행위는 메시지 발송이 불가합니다. (중략) 3) [주류의 통신판매에 관한 명령위임 고시]에 따라 주류의 경우 판매, 대여, 배포 목적이 아닌 브랜드 홍보 등의 일반적인 광고에 대해서 제한적으로 메시지 발송이 가능합니다. (후략) 청소년 보호 1. [청소년 보호법]에 따라 아래에 해당하는 청소년 유해 매체물은 메시지 발송이 불가합니다. 1) 성인 화상 사이트, 애인 대행 사이트, 불건전 전화 서비스 2) 게임 아이템 거래 중개 사이트 3) 청소년 유해물건으로 결정된 아래 기재 성기구를 포함한 콘텐츠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판매 사이트로 접속이 가능한 경우 ˙성기구 : 남성용 성기 확대 기구류, 남성용 성기 단련 기구류, 남성용 여성 성기 자극 기구류(남성용 여성 성기자극 기구류는 아래 7)에 따름). 4) 불건전 전화 서비스 등 전화번호, 장소 정보, 인터넷 정보 위치, 무선 인터넷 정보 위치, 이메일 계정 등을 포함하는 내용 5) 성매매를 알선 또는 암시하는 전화번호, 장소 정보, 인터넷 정보 위치, 무선 인터넷 정보 위치, 이메일 계정 등을 포함하는 내용 6) 청소년 유해매체물로 고시되지 않았다 하더라도 해당 사이트 접근 시 청소년 접근 제한 조치(연령 확인 및 청소년 이용불가 표시)가 확인되는 경우 청소년 유해 매체물 기준 적용 단,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의 게임물,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비디오물, 청소년 연령제한 등급의 음반 및 음악파일, 웹툰, 간행물, 서적 등 매체물 관련 콘텐츠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기준 및 방식에 따라 연령인증 기능을 적용한 이용자에게 노출 또는 발송되는 경우에 한하여 예외적으로 가능 7) 청소년유해물건으로 고시된 남성용 여성 성기자극 기구류, 섹시 속옷, 성상담 병원 관련 콘텐츠의 경우 청소년 유해매체물 기준 적용. 단, 회사가 정하는 기준 및 방식에 따라 연령인증 기능을 적용한 이용자에게 노출 또는 발송되는 경우에 한하여 예외적으로 가능 2. [청소년 보호법]에 따른 청소년 유해 약물과 청소년 유해 물건을 판매, 대여, 배포, 노출하는 행위는 메시지 발송이 불가합니다. (중략) 3) 주류의 경우 판매, 대여, 배포 목적이 아닌 브랜드 홍보 등의 일반적인 광고에 대해서는 성인인증 기능을 부여받은 채널이거나 연령제한 기능을 적용한 경우에 한하여 제한적으로 메시지 발송이 가능하며, [주류의 통신판매에 관한 명령위임 고시]에 따라 다음 각호의 경우에 제한적으로 메시지 발송이 가능합니다. (후략)        ■ 카카오톡 채널 가이드 변경 내용 변경 전 변경 후 3. 금지되는 콘텐츠 채널 서비스 내에서 작성하거나 유통되는 채널 정보와 콘텐츠에는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을 포함할 수 없습니다. 단, 나.의 3) ④와 다.의 2) 단서의 경우 회사가 정한 기준과 방식에 따라 연령 인증 기능을 적용한 경우에 한하여 예외적으로 허용될 수 있습니다. (중략) 나. 청소년에게 유해한 사이트나 콘텐츠를 포함한 경우 1)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청소년유해매체물’로 고시된 사이트, 매체물 예) 성인화상채팅사이트, 애인대행사이트, 게임아이템거래중개사이트, 불건전 전화서비스 등 2) ‘청소년 접근제한 조치(연령확인 및 청소년 이용불가 표시)’가 확인되는 사이트 3) 기타 회사에서 청소년에게 유해하다고 판단한 업종 및 콘텐츠 ① 성인동영상 제공 사이트,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채팅/미팅/커뮤니티 사이트 ② 콘돔, 섹시 속옷 판매 (후략) 3. 금지되는 콘텐츠 채널 서비스 내에서 작성하거나 유통되는 채널 정보와 콘텐츠에는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을 포함할 수 없습니다. 단, 나.의 3) ②, ③, ④와 다.의 2) 단서의 경우 회사가 정한 기준과 방식에 따라 연령 인증 기능을 적용한 경우에 한하여 예외적으로 허용될 수 있습니다. (중략) 나. 청소년에게 유해한 사이트나 콘텐츠를 포함한 경우 1)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청소년유해매체물’로 고시된 사이트, 매체물 예) 성인화상채팅사이트, 애인대행사이트, 게임아이템거래중개사이트, 불건전 전화서비스 등 2) ‘청소년 접근제한 조치(연령확인 및 청소년 이용불가 표시)’가 확인되는 사이트 3) 기타 회사에서 청소년에게 유해하다고 판단한 업종 및 콘텐츠 ① 성인동영상 제공 사이트,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채팅/미팅/커뮤니티 사이트 ② 청소년유해물건으로 지정된 것 중 남성용 여성 성기자극 기구류, 섹시 속옷 판매 (후략)   * 새로운 운영정책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사용중인 서비스의 계정정보를 통해 카카오비즈니스 회원탈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제기 할 수 있습니다. * 시행일 전까지 별도의 이의제기가 없으신 경우, 운영정책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보아 시행일로부터 개정된 운영정책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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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비즈보드 및 비즈보드 CPT(beta) > 카카오 서비스 랜딩 활용 소재 가이드 변경 예정 (8/30)

8월 30일(수)부터 카카오 비즈보드 및 비즈보드 CPT(beta) 의 카카오 서비스 랜딩 활용 소재 가이드가 변경됩니다.기존에 ‘비즈솔루션 배지’ 포함 소재를 운영 중이시거나, 카카오 서비스 랜딩 활용 소재를 운영 예정이신 경우 아래 가이드 변경 일정 및 최신 가이드를 참고하시어 소재를 제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모먼트 배너제작툴에는 8월 30일부터 최신 가이드에 맞춘 양식이 반영될 예정이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 사항 : 카카오 서비스 랜딩 활용 소재 가이드 변경 1. 적용 대상 : 카카오 비즈보드 및 비즈보드 CPT(beta)에서 카카오 서비스 랜딩을 활용한 소재- 기존에 ‘비즈솔루션 배지'를 포함하여 운영중이던 소재는 별도로 모니터링 보류되지 않으며, 8월 30일 신규/수정 심사 건부터 적용 2. 적용 내용- 카카오 서비스 랜딩을 활용하는 경우 필수였던 ‘비즈솔루션 배지'를 8/30부터는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가이드 변경- 카카오 서비스 랜딩 활용 문구에 대해 배너 좌측 상단 ‘앱 아이콘' 영역에 선택사항으로 기재 가능하며 기재 시 가이드 준수 필요 3. 가이드 혼용기간 : 8월 23일 ~ 8월 29일 기간동안 구/신가이드 혼용 심사 ◼︎ 적용 일정 : 23년 8월 30일(수) ◼︎ 변경 가이드 안내- 카카오 서비스로 연결할 경우 오브젝트형 / 썸네일형 / 마스킹형에 한해 앱 아이콘 카피 영역에 관련 문구를 기재할 수 있습니다.앱 아이콘 카피 영역 내 카카오 서비스 랜딩 문구 기재는 선택사항이며, 원하지 않을 시 미기재하여 집행 가능합니다. 구분상세안내1. 앱 아이콘앱 아이콘은 '카카오톡' 아이콘으로 필수 노출2. 카피 - 폰트 : Spoqa Han Sans- 스타일 : 26pt / #777777 / 100% / Crisp(뚜렷하게)- 카피 영역: 최대 538px - 폰트 사이즈 및 스타일 변경 불가- 해당 카카오 서비스의 '버튼명' 필수 노출(버튼명 단독사용 가능)ㄴ 예) 톡에서 설문하기 / 채널 추가하기- '버튼명' + 자유문구 조합 가능ㄴ 예) 라이언 선물하기 / 톡에서 카카오미니 예약하기▶︎ 카카오 서비스 랜딩 활용 소재 상세가이드 (☞ 자세히 보기) 모먼트 배너제작툴 적용일(8월 30일) 이전에 신규 가이드로 소재 제작이 필요할 경우 아래 첨부된 PSD 템플릿을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 서비스 랜딩 활용 소재 제작 PSD 템플릿- 카카오 비즈보드 (☞ 다운로드)- 카카오 비즈보드 CPT(beta) 일반형 (☞ 다운로드)- 카카오 비즈보드 CPT(beta) 모션 비즈보드 (☞ 다운로드) - 카카오 비즈보드 CPT(beta) 커스텀 비즈보드 (☞ 다운로드) ※ 참고 사항 - 소재 입력 요소가 변경되며, 모먼트의 배너제작툴에는 8월 30일부터 적용될 예정입니다.- 모먼트 적용 후(8/30)에는 기존 승인 소재이더라도 수정 시에 ‘비즈솔루션 배지’가 있다면 심사에서 반려됩니다.- 모먼트 적용 전 등록되어 운영 중이던 소재는 별도의 강제 중단 없이 지속 사용 가능합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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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8/22)

2023년 8월 22일(화)부터 콘텐츠형 광고 상품 '파워컨텐츠'의 구매 가능 키워드가 확대됩니다.파워컨텐츠 상품을 이용 중이시거나 이번 확대 대상 키워드로 파워링크 등 검색광고를 진행하시는 광고주분들께 사전 안내 드리오니, 하기 내용 및 유첨파일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 ​ ■ 적용 일정     - 2023년 8월 22일 (화) 15:00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확대 대상 키워드 : 총  2,756개 키워드     ​※ 일부 업종에 포함되어 있는 '지역명 키워드'에 광고 게재를 희망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등록 기준 중 '지역명 키워드' 검수 기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검수 기준 바로가기) ※ 키워드 분류는 광고주님의 편의를 위해 속성이 유사한 키워드를 묶어 구분한 것 입니다.※ 이에 구매 가능한 키워드가 광고주님의 업종과 다른 키워드 그룹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전체 키워드를 확인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 예시 – ‘신혼여행박람회’ 키워드는 대분류 기준 ‘결혼/출산/육아’에 포함되어 있으나 동시에 여행 등 관련 업종의 광고주분들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 ※ 알아두세요!1. 지역 키워드는 일반 키워드와 다른 검수 가이드가 적용되기 때문에 하나의 광고그룹에 일반 키워드와 지역 키워드를 동시에 추가하여 관리할 경우 보류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지역 키워드와 소재는 별도의 그룹에서 관리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2. 해당 키워드는 파워컨텐츠 광고 상품에 적합한 키워드로 내부 기준에 의해 선정하였습니다. 3. 8월 22일(화) 15:00 이후 광고 등록이 가능하며 검수 통과 후 바로 노출됩니다. 

[기타]

[에이블리] 캠페인 변경 이력 확인 기능 오픈 안내

에이블리 캠페인 변경 이력 확인 기능 금일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캠페인 변경 이력 확인 기능을 통해, 누가 (광고주 OR 대행사) / 언제 (변경 시점) / 무엇을 (ON/OFF, 추가, 변경) 확인하였는지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상세 가이드는 하단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 캠페인 변경 이력 확인 기능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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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38회차 4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8/29(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38회차(9/18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4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생활/가정 > 생활용품 > 두루마리휴지전자/가전 > 음향기기 > 앰프패션/잡화 > 아동의류 > 주니어속옷패션/잡화 > 아동의류 > 주니어브라-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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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컨텐츠 콘텐츠 개수 표시 관련 항목 추가 및 '이미지 강조형' 노출 순서 변경 (8/30)

        네이버 파워컨텐츠 소재 입력 시 연결 URL 내의 콘텐츠 개수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해당 변경에 맞춰 소재 입력 화면 일부 항목이 변경됩니다. 아울러 ‘이미지 강조형’ 설정 시 이미지를 불러오는 방식 및 노출 순서도 변경됩니다. 변경 사항을 위해 준비해 주실 사항은 없으나, 관련해서 몇 가지 사항 안내해 드리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① 연결 URL 콘텐츠(이미지/동영상) 개수 표시 설정 항목 추가· 적용 내용 : [콘텐츠 내 이미지 불러오기] 항목 변경 → [콘텐츠 정보 불러오기] / 하위 항목으로 ‘연결 URL의 콘텐츠(이미지/동영상) 개수’ 확인 가능· 광고시스템 적용일 : 2023년 8월 30일, 신규 입력 소재부터 연결 URL 입력 후 [콘텐츠 정보 확인하기] 버튼을 통해 이미지/동영상 개수 확인 가능(※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소재 노출 적용일 : 2023년 10월 예정 (※ 광고 노출 시 이미지/동영상 개수가 실제 표시되는 적용 일은 추후 별도 공지 예정이며,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 의료 업종 소재는 해당 적용에서 제외됩니다.)  썸네일 이미지 외에 더 많은 이미지를 랜딩 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광고주분들의 경우, 광고시스템에서 소재 입력 시 연결 URL 입력 후 하단의 [콘텐츠 정보 확인] 버튼 클릭을 통해 연결 URL 내의 콘텐츠(이미지/동영상) 개수와 ‘이미지 강조형’에 사용될 이미지들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연결 URL 콘텐츠 개수에 대한 내용은 소재 요소로 적용되며, 별도의 노출 적용 일이 정해지면 소재 썸네일에 이미지 개수가 표시될 예정입니다. 해당 요소 노출은 ‘이미지 강조형’ 적용 여부와 관계없이 적용됩니다. 구체적인 노출 적용 일은 내부 일정에 따라 별도 공지를 통해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단, 의료 광고주의 경우 연결 URL의 콘텐츠(이미지/동영상) 개수는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연결 URL의 콘텐츠 개수에는 랜딩 페이지에서 정상적으로 업로드 되지 않은 콘텐츠는 제외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랜딩 페이지에서 확인되는 이미지/동영상의 개수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② '이미지 강조형' 이미지 불러오기 방식 및 노출 순서 변경· 적용 내용 : [콘텐츠 정보 확인] 버튼을 통해 ‘이미지 강조형’ 소재 불러오기 실행 시 랜딩 페이지 내 대표 이미지를 첫 번째로 불러와 저장 (노출 시 동일 순서로 적용)· 적용 기준 : 대표 이미지를 설정하고, 대표 이미지가 랜딩 페이지에서 직접 첨부하여 등록한 이미지일 경우만 불러올 수 있음  (* 이미지 강조형 노출 조건은 관련된 이전 공지 사항 참고)· 적용일 : 2023년 8월 30일(※ 적용일 이후 신규 등록된 소재부터 변경된 이미지 순서로 불러와 저장되며,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노출 적용 영역 : 브랜드 콘텐츠 블록 / VIEW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 (PC, 모바일 모두 적용)· (참고) 변경 적용 여부 확인 방법해당 변경 사항은 별도의 설정 항목으로 변경되지는 않으며, 광고시스템 내에서 소재 설정 시 ‘이미지 강조형’ 항목 ‘사용’ 설정이 되어 있을 때 [콘텐츠 정보 확인] 클릭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랜딩 페이지 작성 시 대표 이미지를 설정한 경우, 이미지 삽입 순서와 상관없이 대표 이미지를 첫 번째로 불러와 저장하여 소재 노출 순서에 반영합니다. ‘이미지 강조형’을 사용하지 않는 광고 소재나, 노출 조건에 의해 ‘이미지 강조형’ 썸네일이 노출되지 않고 1개의 이미지만 노출되는 경우에는별도로 등록한 소재 이미지가 노출됩니다. 랜딩 페이지에서 대표 이미지 설정에 따른 이미지 노출 순서 변경은 ‘이미지 강조형’ 소재에만 적용됩니다. 알아두세요!· 이번에 적용되는 이미지 노출 순서는 ‘이미지 강조형’에만 노출되며, 랜딩 페이지에서 대표 이미지를 설정한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 ‘이미지 강조형’ 노출 조건은 기존과 동일하며, 의료 업종은 제외됩니다. 따라서, 이번 변경 사항에도 의료 업종은 적용이 무관합니다. · 연결 URL의 콘텐츠(이미지/동영상) 개수가 실제 표시되는 적용 일은 추후 별도 공지 예정이며,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의료 업종은 관련 항목 노출에서 적용 제외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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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년 추석 휴무로 인한 낙찰일정 및 위약금 부과 기준일 변경 안내 (40, 41, 42회차)

2023년 추석 휴무로 인해 신제품검색의 40, 41, 42회차의 입찰/낙찰 일정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오니 입찰 참여 시 유의 부탁드립니다.<변경 입찰 일정>1) 기존 일정 : (정기입찰) 노출 3주 전 화요일 입찰 시작 및 노출 2주 전 화요일 낙찰 발표2) 변경 대상 회차 별 상세 일정 ① 202340회차 (노출 시작일 10/02)   : 39회차 입찰이 열리는 9/5(화)에 2개 회차(39,40회차) 입찰 동시 오픈   - 09/12(화) 낙찰 발표   - 09/19(화) 위약금 부과 기준일          ​ ② 202341회차 (노출 시작일 10/09)   : 09/12(화) 입찰 오픈   - 09/19(화) 낙찰 발표   - 09/26(화) 위약금 부과 기준일                        ​ ③ 202342회차 (노출 시작일 10/16)   : 09/19(화) 입찰 오픈   - 09/26(화) 낙찰 발표   - 10/10(화) 위약금 부과 기준일          ※ 202343회차부터는 기존 일정대로 진행되며, 변경 일정은 아래 참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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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오프라인 실습 교육 신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