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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시스템 - 잠재 고객 타겟팅(Beta) 제공

오는 2023년 8월 23일 검색광고 시스템에 잠재 고객 타겟팅(Beta) 기능을 제공합니다.

 

  • 적용 날짜 :
    - 광고시스템 : 2023년 8월 23일(수)
    - 광고 노출 : 2023년 8월 24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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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적용 내용 : 잠재 고객 타겟팅(Beta) 설정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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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적용 대상 : 파워링크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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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재 고객이란?

기존에 제공되었던 성별, 연령대 등의 인구 통계학적 특성과 달리 '관심사' 혹은 '구매의도'로 이용자를 분류한 단위입니다.
잠재 고객 타겟팅(Beta) 기능을 이용하면, 내 비즈니스에 더 많은 관심을 보이는 이용자들은 평소 어떤 관심사와 구매의도를 가졌는지, 이용자들 별로 어떻게 나누어 관리할 수 있을지 파악하고 운영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프라인에서 알 수 있던 고객 반응과 특성을 온라인 광고 환경에서는 파악하기 어려웠지만, 앞으로는 잠재 고객 타겟팅(Beta)을 통해 이용자의 반응과 특성을 살펴보고 전략 다각화에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잠재 고객 타겟팅(Beta)을 이용하면 무엇이 좋은가요?

어떤 키워드는 명확한 하나가 아닌 두 가지 이상의 검색 의도를 가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피자' 라는 키워드는 검색하는 이용자의 의도에 따라 내 주변 맛집을 검색하기 위한 '메뉴의 종류'일 수도 있고, 창업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에게는 '창업을 고려할 수 있는 업종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그동안 이용자가 각기 다른 검색 의도를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키워드가 동일하다면 광고를 같은 지면에 동일한 조건으로 노출할 수밖에 없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잠재 고객 타겟팅(Beta)을 사용하면 이용자의 관심사 및 구매의도를 파악할 수 있으므로, 내 광고에 반응이 좋을 것 같은 이용자에게는 입찰 가중치를 높여 사용함으로써 더 높은 주목도와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광고시스템은 이렇게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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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광고그룹 레벨에 '잠재 고객(Beta)' 탭이 신설됩니다. 

    이미지 썸네일형 / 잠재 고객 타켓팅 관련 썸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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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여러 개의 잠재 고객 카테고리 중 최대 20개까지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썸네일형 / 잠재 고객 타켓팅 관련 썸네일

      

기존의 성별, 연령, 지역 등의 타겟팅과 마찬가지로 광고그룹 레벨에서 등록할 수 있으며, '잠재 고객(Beta)' 탭을 추가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잠재 고객 등록 화면은 트리 형태로 되어있지만, 하위 카테고리까지 모두 분류하여 잠재 고객을 관리하고 싶다면 카테고리를 따로 등록해야 합니다.
잠재 고객 등록 화면에서 등록한 잠재 고객 카테고리는, 저장 후 관리 화면에 표시됩니다.

 

 

그럼 등록한 잠재 고객에만 광고가 노출되나요 ?

아니요. 광고는 특정 카테고리의 잠재 고객을 '제외'로 등록하지 않았다면, 잠재 고객으로 등록하지 않았더라도 모든 이용자에게 노출됩니다.
검색광고 특성상, 이용자의 '검색 키워드'는 가장 크고 강력한 검색 의도를 가집니다. 

이용자들은 이 '검색 키워드'에 담긴 검색 의도 외에도 매우 다양한 관심사와 구매의도를 동시에 가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등록된 잠재 고객 외에 다른 관심사와 구매의도를 가진 이용자도 광고주님의 광고에 반응할 수 있으므로, 해당 이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하지 않는다면 광고주님이 인지하지 못한 '잠재' 고객 확보의 기회를 유실하게 됩니다.
잠재 고객을 선택하여 등록하는 이유는 선택한 잠재 고객의 성과를 관찰하고, 광고 주목도를 더 높이기 위해 입찰 가중치를 높이는 등 별도의 전략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광고 성과를 얻게 하기 위함입니다. 

* 광고시스템에서는 광고주가 '현재' 설정한 잠재 고객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지표를 노출합니다.
따라서 과거에 잠재 고객으로 등록 했으나 현재에는 타겟한 잠재 고객 리스트에서 삭제된 경우, 설정한 지표 기간에 따라 '그 외 잠재 고객'이 아닌 '기타 결과'에 성과가 포함되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썸네일형 / 잠재 고객 타켓팅 관련 썸네일

 

 

이용자의 관심사나 구매의도가 여러 개의 카테고리에 중복으로 해당되면 광고는 어떻게 노출되나요?

잠재 고객 카테고리는 '대분류 > 중분류 > 소분류' 까지 제공합니다.
카테고리 분류가 가장 작은 순으로 우선 매칭되며, 카테고리 레벨이 같은 경우 입찰가중치가 높은 순으로 매칭됩니다. 

이미지 썸네일형 / 잠재 고객 타켓팅 관련 썸네일

등록하지 않은 잠재 고객에 대한 성과는 알 수 없나요?

등록하지 않은 카테고리의 잠재 고객은 '그 외 잠재 고객'으로 통합하여 집계됩니다.
지표는 기본적으로 잠재 고객으로 등록한 카테고리에 대해서만 제공됩니다.
따라서 다양한 관심사와 구매의도를 가진 잠재 고객에 대한 성과를 각각 살펴보고 싶다면, 해당 관심사, 구매의도 카테고리를 잠재 고객으로 등록해 주세요.
또한 아무 잠재 고객 카테고리도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그 외 잠재 고객' 지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FAQ
Q. 모든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한다면, 잠재 고객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것과 같은 것 아닌가요?
A. 입찰가중치를 모두 100%으로 유지한다면, 결과적으로 지표는 동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잠재 고객 타겟팅(Beta)을 사용하는 것이 어떤 관심사/구매의도를 가진 이용자가 내 광고에 반응을 높게 보이는지 파악하기에 용이하기 때문에
향후 입찰가중치를 높이거나 낮추는 등 이용자의 반응에 따라 운영 전략을 쉽게 변경하고 대응하기에 편리합니다.
Q. 잠재 고객은 몇 개까지 등록할 수 있나요 ?
A. 광고그룹 당 카테고리 20개까지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Q. 내 광고에 반응이 없는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하고 싶지 않아요. 
A. 잠재 고객으로 등록하여 성과를 지켜본 후, 내 광고에 반응이 없다면 관리 화면의 성과 옵션에서 해당 카테고리를 '노출 제외'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미처 발굴하지 못한 다양한 이용자에게 노출 기회를 잃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외 잠재 고객'으로 집계되는 카테고리는 '노출 제외'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특정 카테고리를 반드시 '노출 제외'하고 싶다면, 선택한 잠재 고객으로 등록 후 성과를 지켜보시고 성과가 낮다면 노출 제외로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의하세요!

'노출 제외'를 과도하게 설정하면, 기존보다 광고 효과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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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리] 캠페인 변경 이력 확인 기능 오픈 안내

에이블리 캠페인 변경 이력 확인 기능 금일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캠페인 변경 이력 확인 기능을 통해, 누가 (광고주 OR 대행사) / 언제 (변경 시점) / 무엇을 (ON/OFF, 추가, 변경) 확인하였는지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상세 가이드는 하단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 캠페인 변경 이력 확인 기능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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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UI 및 소재 요소 등록 기능 변경

'신제품검색광고'가 더 나은 상품 제공을 위하여 2023년 10월 19일(목)부터 '광고 UI'가 변경되어 노출될 예정입니다.'소재 요소 등록' 기능에 변경도 예정되어 있으니 상세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기존 집행 중인 소재는 별도 조치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변경 후 UI로 노출됩니다.※ UI 변경에 따른 재심의 필요 여부는 소관 심의기구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2023년 10월 19일 (목) ■ 변경 내용 상세 1) UI- 썸네일 이미지 크기 확대 및 모서리 라운딩 처리- 하단 서브링크가 버튼형으로 변경 (기본 2개, 최대 3개까지 입력 가능) 2) 소재 요소 등록 기능 변경- 기존에는 서브링크가 2개였으나 이번 변경 후 기본 2개, 최대 3개까지 서브링크 등록이 가능합니다.- 소재 등록 화면에서 서브링크3 입력 여부 옵션을 선택하여 추가 가능합니다. ※ 적용 일시/내용 등은 내부 사정으로 인하여 변경 및 재공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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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개인정보 유효기간제 폐지에 따른 검색광고 회원 휴면 정책 변경 안내

9월 15일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에 따라 '개인정보 유효기간제(개정 전 39조의 6)'가 폐지되었습니다.이에 의거하여 광고주께서 검색광고 서비스를 1년간 이용하지 않을 경우, 광고주 개인정보를 분리•보관 적용하던 휴면 정책이 변경될 예정입니다.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검색광고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2023년 10월 3일■ 내용 1. 휴면 정책 폐지검색광고 서비스를 1년간 이용하지 않아도 휴면 회원으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2. 기존 휴면 회원 상태 변경적용 예정일 기준 휴면 상태인 회원의 경우 정상 회원 상태로 변경될 예정이며, 관련 내용은 휴면 해지 시점에 광고주님께 안내될 예정입니다.※ 참고 : 개정 개인정보 보호법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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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브랜드검색 광고 UI 노출 변경 안내

네이버 브랜드검색광고가 더 나은 상품 제공을 위하여 2023년 10월 19일(목)부터 아래와 같이 광고 UI가 변경되어 노출될 예정입니다.브랜드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상세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10월 19일(목) 이전 등록한 소재는 자동으로 UI가 변경되어 노출됩니다.< 브랜드검색 광고 UI 노출 변경 안내 > ※ 적용 일시/내용 등은 내부 사정으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 안내를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일정 - 2023년 10월 19일 (목)■ 대상 - 네이버 브랜드검색 PC (라이트형 / 프리미엄형 ) - 네이버 브랜드검색 모바일 (라이트형 / 프리미엄형 / 브랜드추천형 / 브랜드존)■ 변경 내용 상세 - 상품 유형별로 소재 요소 중 일부 이미지가 라운딩 처리되어 노출됩니다. - 일부 상품 유형의 썸네일 이미지 크기가 확대됩니다. (모바일 라이트형, 프리미엄형, 브랜드추천형)  - 금번 광고 UI 노출 변경으로 인한 브랜드검색 단가 변경은 없습니다.■ 변경 노출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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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42회차 2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9/19(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42회차(10/16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4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생활/가정 > 미용/위생용품 > 불소치약식품 > 건강식품 > 엘시스테인스포츠/레저 > 골프 > 골프네임택전자/가전 > PC/주변기기 > 키보드-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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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41회차 2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9/12(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41회차(10/9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2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생활/가정 > 반려동물 > 강아지피부영양제스포츠/레저 > 등산 > 등산스틱-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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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9/18) - '콴다 - 모바일'

2023년 9월 18일(월), '콴다 - 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3년 9월 18일(월)■ 적용 내용 :  '콴다 - 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콴다 - 모바일 ㅣ https://tutor.qanda.ai- 매체 소개 : 인공지능 공부앱, 수학문제 풀이앱-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콘텐츠 페이지 하단 최대 3개 파워링크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URL, 설명문구, 이미지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3년 9월 18일(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3년 9월 11일(월)에  광고시스템 접속 후   [파워링크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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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톡 내, 동영상 노출 지면 확장 공지

9/11(월)부터 동영상 광고가 아래의 지면들에 추가 노출됩니다 (기존 노출되던 디스플레이 광고와 함께 노출되는 방식으로 변경)- 카카오톡 > 오픈채팅탭 > 지금뜨는- 카카오톡 > 더보기탭 동영상 광고 유형의 광고그룹에서 디바이스 '모바일', 게재지면 '카카오톡'이 선택되어 있다면 카카오톡 지면에 아웃스트림 형태로 광고가 노출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3년 9월 11일(월) 이후 순차 적용 ■ 적용 사항  게재 지면디바이스상세 위치소재 노출 시작 (예정)카카오톡모바일 (AOS/IOS)오픈채팅탭 > 지금 뜨는 서브탭2023년 9월 11일 부터 순차 적용카카오톡모바일 (AOS/IOS)더보기탭2023년 9월 11일 부터 순차 적용  ■ 상품 상세안내1.노출 형식 상세 안내< 오픈채팅탭 > 지금뜨는 서브탭 동영상 광고 노출 >                                                                                                    < 더보기탭 동영상 광고 노출 >     ※ 더보기탭의 경우, 아웃스트림 형태의 동영상 노출과 함께 기존 디스플레이 광고 노출 UI도 변경됩니다.< 더보기탭 > 디스플레이 광고 노출 UI 변경 >  ■ 등록/운영 안내1.광고 그룹 설정- 광고 유형 > '동영상'- 게재지면 > '카카오톡' 선택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 선택 포함)- 디바이스 > '모바일' 선택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 선택 포함)2. 소재- 구성 요소 : 홍보동영상 / 타이틀 / 행동유도버튼- URL : 모바일 최적화된 랜딩 페이지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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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 뷰 서비스 종료 안내 (11/30)

카카오톡의 뷰 서비스가 종료될 예정입니다.뷰서비스의 종료에 따라 뷰 서비스에 노출중인 광고도 모두 노출 종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 사항을 통해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3년 11월 30일(목) 예정                 (카카오톡 앱 업데이트 이후 뷰 서비스의 진입점이 제거) ■ 적용 사항 : 뷰 서비스에 노출 되던 "비즈보드, 동영상, 디스플레이 광고와 스폰서드보드 등 모든 광고" 노출 종료 ※ 참고사항 - 앱 하위 버전에서도 광고 노출이 중단될 예정입니다.- 서비스 종료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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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오픈 (2023년 10월 11일)

2023년 10월 11일(수) 하나의 네이버 아이디로 여러 광고 계정을 관리할 수 있는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가 오픈됩니다.새롭게 오픈하는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는 네이버 아이디로 회원 아이디를 통합해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네이버 아이디:naver" 형식의 네이버 아이디로 검색광고에 회원 가입한 광고주님과 신규 광고주님들께 먼저 오픈합니다.통합 광고주센터는 광고를 관리하는 시스템(광고시스템 https://manage.searchad.naver.com)의 변화가 아닌 계정을 관리하는 서비스로,검색광고 아이디로 가입하신 광고주님들에게는 변화가 없으며 추후 적용 시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기존에 검색광고 아이디로 가입한 광고주님은 변경없이 지금처럼 검색광고 홈(https://searchad.naver.com)을 사용하시면 됩니다.)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란?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는 네이버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를 통합 운영할 수 있는 계정 관리 서비스입니다.그동안은 검색광고에 가입이 되어 있어도, 같은 네이버 광고지만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를 하고 싶으면 또 한 번 정보를 입력하고 가입을 따로 해야 했습니다.이렇게 따로 가입한 아이디는 각각 관리해야 해서 불편하고, 무엇보다 광고의 효과를 통합으로 분석하기가 어려웠습니다.새롭게 오픈하는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는 "네이버 아이디"로 통합회원 가입부터 원하는 상품의 계정까지 한 번에 생성할 수 있고,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의 여러 계정을 한 곳에서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기존 "네이버 아이디:naver" 형식의 네이버 아이디로 검색광고에 회원가입한 광고주님은 한 번의 약관 동의를 통해번거로움 없이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회원"이 될 수 있으며,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계정도 쉽게 생성하고 통합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신규 광고주님은 지금 바로 "네이버 아이디"로 통합회원 가입부터 검색광고 뿐만 아니라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계정까지 한 번에 생성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의 계획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는 오픈 이후에도, 통합이기 때문에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능들을 순치적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지속적으로 광고주님들의 니즈를 파악하며 광고주님의 네이버 광고 성과 최대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특징확인하세요!기존 검색광고시스템의 명칭이 '광고플랫폼'으로 변경되고 아래와 같은 변화가 있습니다.1) 앞으로 검색광고는 '네이버 아이디'로만 통합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2) 검색광고시스템/플랫폼에서 광고 계정 숫자 ID 노출기존에는 접근한 계정 이름(내 계정 또는 권한을 받아 접속한 계정)만 노출됐던 로그인 영역에, 광고 계정 숫자 ID가 함께 노출됩니다.또한 로그아웃 영역에 로그인한 회원 ID도 광고주님의 편의을 위해 함께 노출됩니다.3) 광고시스템 명칭이 '광고플랫폼'으로 변경4) 검색광고시스템/플랫폼에서 '통합 광고주센터' 이동 경로 추가FAQQ. 통합 광고주센터가 오픈되면 앞으로는 검색광고 아이디로 가입을 못하나요?A. 네. 신규로 가입하는 광고주님들은 통합으로 계정을 관리하고 향후 광고 시너지 효과를 제공받기 위해서, 앞으로는 "네이버 아이디"로만 통합회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Q. 기존에 동일한 네이버 아이디로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를 각각 따로 가입했는데요. 그러면 제가 두 개를 합쳐야 하나요?A. 기존에 검색광고 아이디가 "네이버 아이디:naver" 형식의 네이버 아이디였다면, 이번에 통합회원으로 자동 전환됩니다.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로그인 후 약관 동의만 하면 새로운 통합 광고주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정 관리' 메뉴에서 검색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계정을 모두 확인할 수 있고, 즐겨찾기 설정을 통해 메인 페이지에서 계정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Q.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에는 검색광고 아이디로 로그인을 못하나요?A. 네. 통합 광고주센터 오픈 시 '네이버 아이디'로 통합되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던 검색광고 아이디는 로그인을 할 수 없습니다. 통합 광고주센터는 광고를 관리하는 시스템/플랫폼이 아니고, '통합 계정을 관리하는 서비스'로 광고 관리에 변화는 전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에 검색광고 아이디로 가입한 광고주님은 지금처럼 검색광고 홈(https://searchad.naver.com)을 사용해 주시고, 향후 대상 확대 적용 시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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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컨텐츠 노출 UI 변경 테스트 안내 (9/21~28)

네이버 콘텐츠검색광고 상품이 성과 향상을 위한 테스트로 2023년 9월 21일부터 28일까지 1주일간 노출 UI를 변경하는 테스트를 진행합니다.콘텐츠검색광고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파워컨텐츠 노출 UI 변경 테스트>■ 일정 : 2023년 9월 21일(목) ~ 9월 28일(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지면 : PC/모바일 스마트블록 브랜드콘텐츠 영역, VIEW 영역 일부 트래픽■ 내용모바일 스마트블록, VIEW 지면- 노출 썸네일 이미지 크기 확대, 모서리 둥글게 변경- 이미지 강조형으로 노출되는 복수의 썸네일 최대 개수 11개에서 3~5개로 변경 (디바이스 따라 노출 개수 상이함) - 광고 마크 색상 변경<모바일 스마트블록/VIEW 영역 노출 화면 변경 예시>PC 스마트블록, VIEW 지면- 노출 썸네일 이미지 형태 직사각형에서 정사각형으로 변경- 썸네일 이미지 높이 확대, 모서리 둥글게 변경- 이미지 강조형으로 노출되는 복수의 썸네일 최대 11개에서 5개로 변경 - 광고 마크 형태 및 위치 변경<PC 스마트블록/VIEW 영역 노출 화면 변경 예시>PC 스마트블록/VIEW 지면의 경우 기본 썸네일 이미지가 직사각형에서 정사각형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이번에 진행되는 노출UI 테스트는 실 적용을 고려한 성과 향상을 위한 테스트이며, 최종 적용 일정 및 확정 사항은 별도의 공지를 통해 추후 안내 예정입니다. ※ 알아두세요!  - 본 변경 사항은 UI 변경에 해당하며, 광고 등록 방법, 과금 기준 등 기타 소재 운영에 대한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광고주분들이 기존에 PC/모바일 파워컨텐츠 노출용으로 입력해주신 소재를 그대로 사용합니다.- ‘이미지 강조형’ 노출 조건은 변경되지 않으며, 노출 시 최대로 노출되는 이미지의 개수만 변경됩니다.  - 실 적용 시 PC 스마트블록/VIEW 지면에서 기본 썸네일 이미지가 직사각형에서 정사각형으로 변경 적용될 예정입니다.   특히 PC 지면에서 광고를 집행하는 의료 분야 광고주의 경우,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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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39회차 13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9/5(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39회차(9/25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13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생활/가정 > 주방용품 > 맥주잔생활/가정 > 주방용품 > 소주잔생활/가정 > 주방용품 > 하이볼잔식품 > 건강식품 > 리포좀비타민전자/가전 > PC/주변기기 > 27인치모니터전자/가전 > PC/주변기기 > 모니터받침대전자/가전 > PC/주변기기 > 스마트모니터전자/가전 > 영상가전 > 32인치TV전자/가전 > 휴대폰/액세서리 > 아이폰14케이스전자/가전 > 휴대폰/액세서리 > 아이폰케이스화장품 > 기능성화장품 > 기미크림화장품 > 기초화장품 > EGF재생크림화장품 > 기초화장품 > 멜라닌크림-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