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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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일부 지역 키워드의 광고 노출 형태(UI)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2014년 9월 1일(월) 부터 PC에서도 위치 정보가 중요한 일부 키워드에 대해 
광고 우측에 '위치 미리보기' 영역이 노출됩니다.

 

[ 일부 지역 키워드 PC 광고 노출 형태(UI) 변경 안내 ]


■ 적용일

2014년 9월 1일(월)

 

■ 적용 내용

네이버 통합검색에서 일부 지역 키워드 검색 시, 광고 노출 형태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적용 영역 : PC 파워링크 및 비즈사이트 영역

- 적용 대상 : 위치정보가 중요한 일부 키워드

- 적용 예시 : 아래 예시이미지와 같이, 위치정보가 입력된 광고는 검색결과 우측에 돋보기 아이콘이 노출됩니다.

                   레이어 상에서 지도 하단의 업체명과 URL을 클릭하면 광고주의 사이트로 연결되어 과금되며,

                  '길찾기' 버튼 클릭 시 네이버 지도 페이지로 연결되며 과금되지 않습니다. 
 

 

 * 위 이미지는 광고주님 이해를 돕기 위해 만든 예시 화면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 알아두세요!
1. 지도 정보는 사전에 위치정보를 등록하신 광고에 한해 노출됩니다.
위치정보 등록은 [광고관리시스템 > 관리도구 > 사이트정보관리 > 위치정보]에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단, 위치정보를 등록하셨더라도, 해당 광고가 OFF 되어 있거나 지도가 노출되지 않는 키워드의 광고 검색결과에서는
위치정보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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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8/3)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컨텐츠형 광고 상품 '파워컨텐츠'의 구매 가능 키워드가 8월 3일(월)부터 확대 됩니다.기존에 파워컨텐츠 상품을 이용하거나, 확대 대상 키워드를 통해 클릭초이스 광고를 운영하는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  ■ 적용 일정  - 2015년 8월 3일 (월) 15:00 ~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확대 대상 키워드 : 총 183개 키워드  1)키워드 그룹별 상세   ※ 키워드 그룹은 광고주님의 편의를 위해 속성이 유사한 키워드를 묶어 구분한 것입니다.    이에 구매 가능한 키워드가 광고주님의 업종과 다른 키워드 그룹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전체 키워드를 확인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예시 : ‘신혼여행박람회’ 키워드는 웨딩 그룹에 포함되어 있으나 여행 등 관련 업종의 광고주 분들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 대상 키워드 다운로드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 하신 후 Ctrl+F 키를 통해 찾고하 하는 키워드를 검색하시면, 해당 키워드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알아두세요!1. 해당 키워드는 파워컨텐츠 광고 상품에 적합한 키워드로 내부 기준에 의해 선정하였습니다.2. 8월 3일(월) 15:00 이후 광고 등록가능하며 검수 통과 후 바로 노출됩니다.3. 확대 대상 키워드의 통합 검색 결과에서 사용자 반응에 따라 파워링크의 위치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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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015년 9월 10일 기능 업데이트 : 광고관리 및 광고등록 완료 화면 개선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광고관리시스템 內 '광고관리' 및 '광고등록 완료' 화면 중 일부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아래 공지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내용1. 광고관리 화면 상단에 해당 위치 상세 표시   - 광고관리 화면 상단에 사이트, 그룹, 키워드 등 해당 위치가 상세 표시되며, 메뉴 바 하단에는 사이트명이 표기됩니다.  <변경화면 예시>    2. 광고등록 완료 화면 개선 - 등록 완료 화면에서 불필요한 부가정보를 제외하고, 등록 완료 안내 사항이 제공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제공되던 비즈머니 상태 / 사이트 정보 / 전화번호 등록 상태 등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변경화면 예시>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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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015년 8월 31일 기능 업데이트 : '문자/메일 수신 설정' 명칭 변경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광고관리시스템 內 '회원가입' 및 '내 정보' 메뉴의 '문자/메일 수신 설정(알림 설정)'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아래 공지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내용 1) 회원가입 화면   - 변경 전: 회원가입 > 정보입력(3번째 단계) > 하단 정보성 알림 설정, 홍보성 알림 설정  - 변경 후: 회원가입 > 정보입력(3번째 단계) > 하단 정보성 문자/메일 수신 설정, 정보성 문자/메일 수신 설정 2) 내 정보   - 변경 전: 내 정보 > 기본 정보 > 알림 설정  - 변경 후: 내 정보 > 기본 정보 > 문자/메일 수신 설정 (※ 화면 명칭 및 화면 內 항목 명칭도 회원가입 화면과 동일하게 변경)< 변경 후 내 정보 화면 예시 >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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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015년 8월 27일 기능 업데이트: 맞춤보고서 內 일부 기능 변경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검색광고 맞춤보고서의 전환수 제공 수치 및 데이터 추출 가능 기간이 변경되었습니다.아래 공지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① 전환수 - 변경 전: 네이버페이를 이용한 전환수와 전환매출액을 합한 수치 제공- 변경 후: 네이버페이 전환수와 전환매출액을 각각 별도로 제공             (※ 네이버페이를 포함한 전체 합계를 보고자 하는 경우 '전환수(전체)'로 확인)  ② 데이터 추출 가능 기간 - 변경 전: 최근 2~3개월의 데이터만 추출 가능- 변경 후: 최근 2년 내 데이터 추출 가능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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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015년 8월 20일 기능 업데이트: 광고관리시스템 '툴팁' 기능 개선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광고관리시스템 내 기능, 항목 등을 설명하는 '툴팁'의 기능이 아래와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 변경 전: 툴팁 아이콘에서 마우스가 벗어나면 툴팁이 닫힘○ 변경 후: 툴팁 화면 박스에서 마우스가 벗어나면 툴팁이 닫힘  < 툴팁 예시화면 > : '툴팁' 아이콘에 마우스를 오버하면 해당 기능, 항목 등의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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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015년 8월 18일 기능 업데이트: '오늘 보고서' 기능 개선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앞으로 검색광고 보고서 중 '오늘 보고서'에서 당일 발생한 전환수와 전환매출액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공지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오늘 보고서' 개선 내용 및 주의 사항 안내  >  ○ 보고서 상단 항목에서 '오늘' 탭을 클릭하여 당일 발생한 전환수, 전환매출액 정보 가능    ※ 알아두세요! - 기존에는 집계가 되고 있지 않은 시간대의 데이터가 '0'으로 표기되었으나, 변경 후부터는 '집계 전'으로 표기됩니다.- 전환수, 전환매출액 정보가 제공되는 시각은 노출, 클릭, 비용의 실시간 데이터보다 약 2~3시간 정도 이전의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집계 직전에 추가 전환이 발생한 경우 추가전환값이 더해져서 데이터 값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탭 상단의 '집계 시각'은 보고서가 생성된 시각을 의미합니다. (해당 시각 이전의 데이터가 제공되고 있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전환은 직접전환(클릭 후 30분 이내 구매) + 간접전환(클릭 후 30분 이후 ~ 전환추적기간 내 구매)을 포함한 숫자입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 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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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015년 8월 12일 기능 업데이트 : 광고문안 등록 및 수정 화면 변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광고등록 단계의 '광고문안 등록 및 수정 화면'에서 사전 오류안내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광고문안 작성단계에서의 오류내용을 검수 전에 바로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아래 변경 내용을 참고하여, 광고문안 작성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문안등록/문안수정 방법   : 문안 등록 또는 수정  이후 검수하는 절차는 이전과 동일 합니다. 1) 제목/설명/연결URL 입력하고, '등록 내용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2) 제목/설명 하단의 오류 내용을 확인하고, 수정 후 '등록 내용 확인' 또는 '문안 변경 신청' 버튼을 누르고 오류가 없으면 다음 단계로 진행 합니다.3) 이때 [소명필요] 오류의 경우 문안을 수정하거나, 필요 시 '전달 작성 내용 및 파일 첨부' 팝업화면에서 소명자료 제출 후 다음 단계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오류 안내 내용1. [등록불가] 오류 - 사유: 아래 4가지 사항에 대해 오류가 안내 되고, 이 경우 문안 등록이 불가능 합니다.  - 조치방법: 아래와 같은 사유로 '등록불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이를 수정하여 다시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① 과도하게 사용된 특수문자 확인: 제목/설명 문구 내에  [~@#!$%^&*()|:;?><=]  등의 특수문자가 과도하게 사용된 경우  ② <키워드> 삽입 사용 횟수 확인: 제목 1회, 설명 2회를 초과하는 <키워드> 삽입이 있을 경우③ 금칙어 사용 확인: 제목/설명 문구 내에 사용이 불가능 한 금칙어가 사용된 경우④ 띄어쓰기 확인: 설명 문구내에 띄어쓰기가 없는 경우     2. [소명필요] 오류 - 사유: 아래와 같은 차별적 표현을 광고문안 내 사용하여 '소명필요'로 오류 안내 되면, 소명 후 등록 가능 합니다.  - 조치방법: 허위과장 광고의 가능성이 있는 차별적 표현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이를 증명할 객관적 소명 자료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⑤ 차별적 표현 확인: 제목/설명 문구 내에 '최대, 최초' 등의 차별적 문구가 사용된 경우  ■ 화면 변경 예시 < 변경 후 문안 수정 화면 예시 > * '소명필요' 오류 시 아래 화면의 붉은색 박스와 같은 주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변경 후 전달 작성 내용 및 파일 첨부 화면>   ※ 알아두세요!  - 광고문안 등록 시 안내되는 오류 사유는 네이버 검색광고의 문안검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광고문안 등록 시점에는 사전 확인 기준에 부합하여도 이후 검수 결과에 따라 보류 될수 있습니다.   - 해당 기능은 광고문안 등록/수정 화면에 적용됩니다. 그러나, 문안저장소에서 문안 등록/수정 시에는    사전 오류 안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대량등록 후에는 대량등록 결과에서 동일한 오류안내를 '사유' 필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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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015년 8월 13일 기능업데이트 : 광고노출제한 관리 IP 개수 확대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8월 13일(목) 업데이트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         광고노출제한 관리 IP 개수가 최대 200개에서 400개로 확장됩니다. 노출제한 IP 개수 확장에 관한 광고주님들의 제안이 있어 개선하였습니다.   '광고노출제한 IP' 는 광고주님께서 광고노출을 차단하고자 하는 IP 주소를 등록하여 관리하는 기능으로 추가적으로 노출 제한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실 경우에  IP를 등록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단, 광고노출제한 IP 등록으로 광고주님께 유효한 트래픽까지 차단될 수 있으니 신중하게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광고노출 제한 IP 등록 방법 ① http://searchad.naver.com/ 에 로그인 ② 광고관리시스템 > 관리도구 > 광고노출제한 관리 클릭 ③ '광고 노출 제한 IP 관리' 에서 광고주님이 광고노출을 제한할 IP 입력 ④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 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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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7/30 (목) 모바일 통합검색 광고 노출 영역 확대 안내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2015년 7월 30일(목)부터 모바일 통합검색 광고 노출영역이 확대되어,모바일 통합검색 2~5 페이지 하단에도 파워링크 광고가 노출됩니다.​관련 공지는 23일 오전 11시에 검색광고게시판 통해 진행 예정으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 모바일 통합검색 광고 노출 영역 확대 안내 ]■ 변경 일정 - 2015년 7월 30일(목) 14:00 ~​■ 변경 내용1) 모바일 통합검색 2~5 페이지 하단에 새로운 광고영역이 추가되어, 파워링크 광고가 노출됩니다. ① 새로 추가된 영역에는 파워링크 광고가 최대 3개까지 노출됩니다. (※ 노출되는 광고는 1페이지 파워링크 광고의 다음 순위 광고가 노출됩니다.)② 모바일 통합검색 1페이지의 파워링크와 유사한 UI로 제공됩니다.   ​< 모바일 통합검색 하단에 추가되는 새 광고영역 예시화면 >2) 모바일 검색 영역 노출 및 입찰가 설정방법① 새로 추가된 광고영역은 별도 영역으로 구분되지 않고 기존 모바일 검색 영역에 포함됩니다.② 모바일 검색 영역의 노출 설정 및 입찰가 설정은 [클릭초이스 > 광고관리 > 그룹전략변경 > 매체] 에서 가능합니다. (※ 노출 및 입찰가 설정 시에는 모바일 검색 영역 전체에 대한 설정만 가능하며, 새로 추가된 광고영역을 별도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3) 새로 추가된 광고 영역의 광고 성과는 '기본보고서' 내 모바일 검색 영역 성과에 합산하여 제공됩니다.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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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015년 7월 23일 기능업데이트 : 사이트등록 및 서류등록 화면 간소화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네이버 7월 23일(목) 업데이트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 그 동안 다소 복잡했던 사이트 등록 및 서류 첨부 화면이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변경됩니다. 1. 사이트 등록 화면서류 첨부 기준이 다소 변경되어 변경된 기준에 맞게 변경하고, 불필요한 체크 및 선택항목을 제거 하여, 사이트 등록 화면을 간소화 하였습니다.  1) 서류첨부에 대한 안내내용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화면내 문구와 동일)· 아래 업종의 사업자는 필수 등록 서류를 사전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외의 업종은 사이트 게시된 정보를 근거로 검수 기준 부합 및 적법성 여부를 판단하며, 검수과정에서 광고운영을 위해 필요한 서류가 확인될 경우 당사는 해당 서류의 제출을 추가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웹하드 사업자: 특수한 유형의 부가통신사업자 등록증 - 에스크로 서비스 제공 사업자: 결제대금 예치업 등록증- 안마/마사지 제공업체: 안마시술소/안마원 개설 신고증2) 또한 기존에 1차분류, 2차분류 선택을 통해 필수 등록 서류를 찾던 "필수 등록서류 확인" 항목을 삭제 하였습니다. ​ <변경 후 사이트 등록 화면> 2. 서류첨부 화면 (관리도구 > 셔류관리 메뉴로 접근)- 서류등록 화면과 동일 "필수 등록서류 확인" 항목을 삭제 하여 간소화 했습니다.  <변경 후 서류첨부 등록 화면>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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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015년 7월 23일 기능업데이트 : '전화버튼 노출시간 설정' 기능 추가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전화버튼 노출시간 설정' 기능 추가되어 안내 드립니다. 모바일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전화버튼에 대해 '요일별 노출시간' 설정이 가능하도록​'전화버튼 노출시간 설정'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1. 전화버튼 노출시간 설정 방법 1) 광고관리 > 사이트 클릭 > 그룹 선택 > 그룹 전략 변경 > 사이트정보 탭에서 전화버튼 상태 'ON' 확인 2) 관리도구 > 사이트정보관리 > '전화버튼 노출시간 설정' 에서 요일 및 시간대를 설정 후 등록 3) 기본설정 선택 : 매일, 24시간 전화버튼 노출      노출시간 설정 선택 : 요일별 '시간대 / 노출안함' 설정가능 4) 사이트정보관리 > 이력관리 > 변경이력에서 전화버튼 노출시간 설정/ 수정 이력 확인  ※ 알아두세요- 노출 시간 설정이 없는 경우 ‘기본설정(매일,24시간)’ 으로 노출됩니다.- 전화번호의 등록상태가 '등록성공' 인 경우에만 전화번호 노출 시간 설정이 적용됩니다.   (등록대기, 등록실패 경우 노출시간 설정 등록은 되나 실제 검색결과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전화버튼 노출시간 설정을 하더라도 노출 가능한 버튼이 1개일 때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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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015년 7월 10일 기능업데이트 : 광고관리시스템 內 '모바일 검색 영역' 추가

안녕하세요 아이디어키 입니다. 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 內 '모바일 검색 영역' 추가 안내 드립니다. 광고등록 단계 STEP2 입찰가 화면 內 '모바일 검색 영역'을 추가하였습니다.'모바일 검색 영역'을 선택 후 모바일 예상노출수, 예상클릭수, 예상평균클릭비용, 예상비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화면 예시 >   항상 아이디어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외의 문의사항 있으시면담당자 혹은 왼쪽 하단 대표전화(1544-1853)로 연락 주시면, 정확하고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