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 변경 고지 (8/19)

'비즈월렛' 오픈 관련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 변경사항을 안내드리면서, 개정된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 전문을 함께 안내 드립니다.

 

변경 사항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 변경 내용 ('비즈월렛 이용에 관한 특약사항' 신설)

변경 전

변경 후

제1장 카카오광고 일반

제1조 용어

(전략)
15. 카카오 “픽셀 & SDK :”라 함은 “회원”이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트래킹 스크립트를 설치하여 정의된 이용자의 행태정보를 수집하는 비즈도구로서 효율적인 타게팅과 광고 최적화를 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1장 카카오광고 일반 

제1조 용어

(전략)
15. 카카오 “픽셀 & SDK :라 함은 “회원”이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트래킹 스크립트를 설치하여 정의된 이용자의 행태정보를 수집하는 비즈도구로서 효율적인 타게팅과 광고 최적화를 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신설)

16.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란 “회원”이 “카카오비즈니스”의 다른 “비즈서비스” 를 포함한 “회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서비스의 관리, 비즈도구의 이용, 사업자 정보 관리, 멤버 관리 등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회사”의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7조 광고 집행 비용 등

4. ”캐시”는 신용카드와 현금(이하 ”현금 등”이라고 합니다)을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다만,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브랜드검색 관리자센터" 및 개인 ”광고계정”의 경우 ”캐시”는 신용카드를 통한 충전만 가능합니다.

7조 광고 집행 비용 등

4. ”캐시”는 신용카드와 현금(이하 ”현금 등”이라고 합니다)을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다만,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브랜드검색 관리자센터" 및 개인 ”광고계정”의 경우 ”캐시”는 신용카드를 통한 충전만 가능합니다.

(신설)

제2장 비즈월렛 이용에 관한 특약사항

제16조 특약사항의 적용 범위

1. 본조부터 제22조까지의 특약사항(이하 “본 특약사항”)은 “브랜드검색 관리자센터” 및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에 한하여 우선 적용되며, 추후 “키워드광고 관리자센터” 및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에도 “비즈월렛” 적용시 해당 “플랫폼”의 “비즈월렛” 이용과 관련하여 본 특약사항이 적용됩니다.

2. “회원”의 “비즈월렛” 이용과 관련하여 “본 특약사항”은 본 운영정책 및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의 “월렛” 및 “광고계정”, “광고”의 결제 등 다른 관련 규정에 우선하여 적용되고, 본 특약사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본 운영정책 및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신설)

제17조 용어

1. "비즈월렛"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를 비롯한 일부 "비즈서비스"에서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 사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캐시" 관리 서비스로서,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및 각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는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제2조 제1항 제6호의 "월렛" 또는 "광고계정"과는 구별되는 별개의 독립적 기능입니다.

2. “비즈월렛”의 권한을 갖는 "회원"은 다음 각 호와 같이 구분됩니다. 이를 통틀어 “비즈월렛 관리자”라고 합니다.

가. “비즈월렛 마스터회원” : "비즈월렛"의 책임자 권한을 가지고 해당 "비즈월렛"을 관리 및 운영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나. “비즈월렛 멤버회원” : "마스터회원"과 함께 "비즈월렛"을 관리 및 운영하기 위하여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으로부터 권한의 일부를 위탁받은 "회원"을 말합니다.

(신설)

제18조 비즈월렛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비즈월렛”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광고계정"과 "비즈월렛"의 연결 및 "캐시" 관리 등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각종 제반 기능을 제공합니다.

2. "비즈월렛"이 제공되는 “비즈서비스”에서 "광고계정"은 "캐시" 관리 등 "월렛" 기능을 하지 않으며, 본 특약사항에 따른 “비즈월렛”이 그 기능을 대체합니다.

(신설)

제19조 비즈월렛의 생성 등

1. "회원”은 “비즈월렛”을 생성하여 이용하기 위하여 개인 "비즈월렛" 또는 사업자 "비즈월렛"으로 구분되는 “비즈월렛”의 속성에 따라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 또는 사업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비즈월렛”을 생성한 “회원” 또는 기존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으로부터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으로 초대받아 승낙했거나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으로 권한이 승격된 “회원”을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이라고 합니다.

3. “회원”은 본인이 “마스터회원” 또는 “멤버회원”인 개별 "광고계정"을 자신이 “비즈월렛 관리자”인 “비즈월렛”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4. “광고계정” 하나당 연결할 수 있는 “비즈월렛”은 1개로 제한되며, “회원”은 “광고계정”에 다른 “비즈월렛”을 연결하고자 하는 경우 기존에 연결된 “비즈월렛”의 연결을 해제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복수의 “광고계정”을 하나의 “비즈월렛”과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광고계정”과 “비즈월렛”의 연결을 요청 또는 연결 해제 요청시 해당 “비즈월렛”의 상태에 따라 미수채권 발생 방지를 위해 필요한 경우 회사는 해당 요청을 처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7. 사업자 “비즈월렛”의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은 1명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 “비즈월렛”의 경우, 생성한 “회원” 본인만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8.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은 “비즈월렛”의 사업자 또는 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업자 혹은 타인의 정보를 도용해서는 안되며, 사업자 “비즈월렛”에 연결된 사업자등록이 휴업 또는 폐업 상태가 되었거나 개인 “비즈월렛”에 활용된 본인 확인 정보가 변경된 경우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회사”에 정보 수정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9.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이 전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및 본 운영정책 등을 위반하여 이용제한 조치된 “회원”이 다시 “비즈월렛”을 생성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용제한 조치된 “회원”과 동일 사업자 정보로 다른 “회원”이 “비즈월렛”을 생성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신설)

제20조 비즈월렛의 권한

1.“비즈월렛” 단위로 다음 각 호의 권한은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에게만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을 “비즈월렛”의 “비즈월렛 마스터회원” 또는 “비즈월렛 멤버회원”으로 초대할 수 있는 권한

나.“비즈월렛 멤버회원”의 권한을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으로 승격시킬 수 있는 권한

다. 본인을 포함한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의 권한을 “비즈월렛 멤버회원”으로 강등시킬 수 있는 권한. 단, “회원”이 본인을 “비즈월렛 멤버회원”으로 강등하는 경우, 해당 “비즈월렛”에 본인 외 1명 이상의 “마스터회원”이 있어야 합니다.

라. “비즈월렛 멤버회원”을 해당 “비즈월렛”에서 내보내기할 수 있는 권한

마. “비즈월렛”의 환불 계좌를 등록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권한

바. “비즈월렛”의 세금계산서 발행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권한

사. “비즈월렛”의 이름을 수정할 수 있는 권한

아. “비즈월렛”을 삭제할 수 있는 권한

2. “비즈월렛” 단위로 다음 각 호의 권한은 “비즈월렛 관리자” 모두에게 있습니다.

가. “비즈월렛 멤버회원”으로 권한 요청에 대한 수락 또는 거부할 수 있는 권한

나. “비즈월렛”과 연결되어 있는 “광고계정”의 연결을 해제할 수 있는 권한

다. “비즈월렛”에 “자동결제” 카드 등록 및 등록 해지할 수 있는 권한

라. “비즈월렛”에 “캐시”를 충전할 수 있는 권한

마. “비즈월렛”에 충전된 “캐시”의 환불 요청

3. “비즈월렛 멤버회원”은 본인이 속해 있는 “비즈월렛”에서 스스로 나가기 할 수 있습니다. 단, “비즈월렛”에 본인의 “자동결제” 카드가 등록된 경우에는 “자동결제” 카드를 삭제한 후에 “비즈월렛”에서 나가기할 수 있습니다.

4. “비즈월렛”과 연결된 “광고계정”의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은 “광고계정”에서 광고를 집행하여 “비즈월렛”의 “캐시”를 차감할 수 있습니다.

5.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은 본인 외 “비즈월렛” 관리자가 단 한명도 남지않은 상태에서 “회사”에 “비즈월렛” 삭제를 요청하여 “비즈월렛” 삭제 처리 후에 “카카오비즈니스”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비즈월렛”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가. “비즈월렛”에 본인 외 다른 “비즈월렛 관리자”가 존재하는 경우

나. “비즈월렛”이 1개 이상의 “광고계정”과 연결되어 있는 경우

다. “비즈월렛”과 마지막으로 연결 해제한 “광고계정”의 연결 해제 시점으로부터 13시간이 초과하지 않은 경우

라. “비즈월렛”에 캐시 잔액이 남아있는 경우

마. “비즈월렛”에 환불 요청건이 남아있는 경우

바. “비즈월렛”에 연결된 자동결제 카드에 결제 예정 금액이 남아있는 경우

사. “비즈월렛”에 당월 소진액이 있는 경우

아. “비즈월렛”에 “회사”가 발행 예정인 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이 있는 경우

6. 어느 “비즈월렛 관리자”의 행위는 그 행위 당시의 모든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의 행위로 간주되어 관련 문제에 대하여 행위자와 모두 연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신설)

제21조 광고 집행 비용

1. “회원”은 “비즈월렛”을 연결한 “광고계정”에서 집행된 “광고” 집행 비용의 구체적인 내역을 “비즈월렛”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비즈월렛”을 연결한 “광고계정”에서 광고의 집행 비용은 연결된 “비즈월렛”에 사전에 충전된 “캐시”에서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이 때 “광고”의 집행 방식에 따라 충전 금액을 초과하는 과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원”은 잔여 금액을 “회사”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잔여 금액을 지급하지 않을 경우 본 운영정책에 따른 이용 제한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비즈월렛”에 “캐시”를 충전하면 해당 “비즈월렛”과 연결된 모든 “광고계정”의 “마스터회원” 및 “멤버회원”의 광고 집행에 의하여 “캐시”가 차감될 수 있으며, “회원”이 충전한 “캐시”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회원”이 해당 “비즈월렛”에서 나가기 또는 내보내기될 경우 “회원”은 해당 “캐시”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광고” 집행 비용의 청구 또는 영수를 위한 증빙 서류(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등)를 “비즈월렛” 단위(개인 또는 사업자)로 발행합니다.

5. “환불”은 해당 “비즈월렛”의 “비즈월렛 마스터회원” 및 “비즈월렛 멤버회원” 모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환불”을 받는 계좌는 “비즈월렛 마스터회원”만 등록이 가능하며, 등록 계좌는 개인 “비즈월렛”의 경우 “비즈월렛 마스터회원”의 명의 계좌, 개인사업자 “비즈월렛”의 경우 “비즈월렛”에 등록된 사업자 명의의 사업용계좌 혹은 사업자 본인의 개인 명의 계좌, 법인사업자 “비즈월렛”의 경우 “비즈월렛”에 등록된 사업자법인 명의 계좌여야 합니다.

6. 본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본 운영정책의 제7조 내용을 따르며, 이때 제7조 제4호의 “광고계정”은 “비즈월렛”을 의미합니다.

(신설)

제22조 자동결제의 이용

“비즈월렛”의 “자동결제” 이용과 관련하여서는 본 운영정책의 제8조의 내용을 따르며, 이때 제8조 각 호에서 “광고계정”은 “비즈월렛”을 의미합니다.

 

◼︎ 카카오광고 운영정책 전문

 
 
 
 

카카오광고 서비스 운영정책

본 운영정책은 회사가 제공하는 카카오광고 서비스(이하 “카카오광고”라 합니다.)를 운영함에 있어, 카카오광고의 운영 기준과 회원(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완료한 회원을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이 준수해야 할 세부적인 사항이 규정되어 있습니다. 본 운영정책을 지키지 않을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 깊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제1장 카카오광고 일반

제1조 용어

운영정책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1.“카카오광고”라 함은 “회원”이 직접 또는 제 3자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SNS, 카카오톡 채널 등(이하 “광고대상 등”이라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홍보하기 위하여 “광고매체”에서 이용자에게 “광고소재”를 보여주는 등의 방식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광고 서비스를 말하며, 이를 바탕으로 아래와 같은 개별 광고 플랫폼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가.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2. 나.브랜드검색 관리자센터
    3. 다.키워드광고 관리자센터
  2. 2.“플랫폼”이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를 신청, 게재, 관리하고 비용을 결제하며 광고 집행결과를 확인하는 등 “카카오광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제1항 각 호에 기재된 관리자센터를 말합니다.
  3. 3.“광고매체”라 함은 “회원”이 의뢰하고 “회사”가 승인한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로서, “회사”가 직접 운영하거나 “회사”와 제휴한 제 3자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4. 4.“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이라 함은 “회원”이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과 그룹(타게팅, 광고매체, 과금방식 등) 그리고 소재유형을 선택 후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5. 5.“브랜드검색 관리자센터”이라 함은 “회원”이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에 따라 캠페인을 생성하여 다양한 키워드와 소재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6. 6.“키워드광고 관리자센터”이라 함은 “회원”이 광고의 신청, 게재, 관리, 취소 등을 할 수 있으며, 광고의 목적과 그룹(타게팅, 광고매체 등) 그리고 다양한 키워드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7. 7.“광고매체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카카오광고”의 “광고매체”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8. 8.“광고”라 함은 “회원”이 “카카오광고”에서 진행하는 개별 집행 단위를 말하며 캠페인, 그룹, 소재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9. 9.“회원”이라 함은 “카카오광고”를 이용하기 위해 카카오비즈니스 약관 및 본 운영정책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을 이용하는 사용자를 의미하며, 다음 각 호와 같이 구분됩니다.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 및 “일반회원”을 통칭하여 “회원”으로 칭합니다.
    1. 가.마스터회원 : “광고계정”의 책임자 권한을 가지고 해당 “광고계정”을 관리 및 운영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2. 나.멤버회원 : “마스터회원”의 “광고계정” 운영을 대행하거나 지원하기 위하여 “마스터회원”으로부터 권한의 일부 또는 전부를 위탁받은 “회원”을 의미합니다.
    3. 다.일반회원 : ”광고계정”의 이용 없이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회원”을 말합니다.
  10. 10.“광고소재”라 함은 “회원”이 “플랫폼”에 등록하여 “광고매체”에 게재되는 제목, 설명문구/텍스트, 부가정보, 이미지, 키워드, 동영상, 연결화면(랜딩페이지) 등의 광고 내용을 의미합니다.
  11. 11.“광고계정”이라 함은 “회원”이 “플랫폼”에서 특정 브랜드 또는 상품 등을 “광고”하고 이를 관리 및 운영할 수 있도록 “회사”가 설정한 단위를 의미합니다.
  12. 12.“집행계약”이라 함은 “회원”이 개별 “광고” 집행을 위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광고 등록을 신청하고 “회사”는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및 본 운영정책 등에 따라 승낙하여 성립하는 법률행위를 의미합니다.
  13. 13.”환급”이라 함은 ”광고”의 집행이 취소 또는 중단되거나 이에 준하는 것으로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회원”이 결제한 ”캐시”의 종류에 따라 ”캐시”로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14. 14.“API”라 함은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의 약자로서 "회원"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웹사이트 또는 프로그램 등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기술을 사용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를 말합니다.
  15. 15.카카오 "픽셀 & SDK :"라 함은 “회원”이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트래킹 스크립트를 설치하여 정의된 이용자의 행태정보를 수집하는 비즈도구로서 효율적인 타게팅과 광고 최적화를 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의 서비스를 말합니다(이하 “픽셀 & SDK”라 합니다).
  16. 16.“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란 “회원”이 “카카오비즈니스”의 다른 “비즈서비스” 를 포함한 “회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서비스의 관리, 비즈도구의 이용, 사업자 정보 관리, 멤버 관리 등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회사”의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제2조 카카오광고 서비스의 제공

  1. 1.”회사”는 “플랫폼”을 통하여 광고의 게재 및 집행 등 “카카오광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각종 제반 기능을 제공합니다.
  2. 2.“회사"는 광고의 종류 및 내용, 광고 게재 절차/영역 등 "서비스"와 관련된 상세 내용을 "플랫폼"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별도 광고 웹페이지를 통하여 안내할 수 있으며 "회원"은 광고 “서비스” 이용 전에 이를 신중히 확인하여야 합니다.
  3. 3.“회사”에서 제공하는 “광고”는 아래와 같이 구분되며, “회사”는 언제든 새로운 유형의 광고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거나, 제공되는 “광고”의 형태를 수정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가.디스플레이 광고
    2. 나.메시지 광고
    3. 다.검색광고
  4. 4.일부 “광고”는 Real Time Bidding 등 “플랫폼”의 정책에 따라 광고의 게재 여부가 결정되므로 특정한 게재 시점이나 노출수, 클릭수 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광고비는 실제 발생한 노출, 클릭 등을 기준으로 과금됩니다.

제3조 광고계정의 생성 및 관리

  1. 1."회원"은 생성된 "광고계정"을 "카카오광고" 서비스에 이용할 수 있으며, 연결되어 있는 “광고계정”에 접근하고, “광고계정”의 전부 또는 일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2.“광고계정” 생성 시 “회원”은 광고하고자 하는 대상 및 내용에 대한 적법한 권리를 스스로 보유하거나 그러한 권리를 가진 제3자로부터 권한을 위임받고 허락을 득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3.”멤버회원”으로 ”카카오광고”를 이용하려면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마스터회원”으로부터 멤버 가입 초대를 받은 후 초대를 수락하거나 직접 ”마스터회원”에게 멤버 등록을 요청한 후 ”마스터회원”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이 외에 “소속 자산”인 “광고계정”의 경우 “비즈니스계정 마스터회원”이 특정 회원을 “멤버 회원”으로 지정할 수 있으며,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비즈니스계정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4. 4.“멤버회원”의 행위는 “마스터회원”의 행위로 인정되고 “마스터회원”은 “멤버회원”의 “광고계정”과 관련된 모든 활동 및 그 결과에 대하여 책임이 있으므로, 초대 및 관리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5. 5.“멤버회원”은 자신이 속해있는 “광고계정”에서 멤버 나가기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광고계정”에 연결된 “자동결제” 카드에 결제예정 금액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금액이 결제 완료 후에 “광고계정”에서 나갈 수 있습니다.
  6. 6.“광고계정” 단위로 다음 각 호의 권한은 “마스터회원”에게만 있습니다. 단, “소속 자산”인 “광고계정”의 경우에는 “비즈니스계정 마스터회원”에게도 가호, 다호, 자호의 권한이 부여됩니다.
    1. 가.“멤버회원”을 초대 또는 추가할 수 있는 권한
    2. 나.“멤버회원” 추가 요청에 대한 수락 또는 거부 권한
    3. 다.“광고계정”에서 특정 “멤버회원”을 내보낼 수 있는 권한
    4. 라.광고대행사의 영업권 요청을 수락 또는 거부할 수 있는 권한
    5. 마.세금계산서가 발행될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권한
    6. 바.세금계산서 위임 발행의 수락/거부/해제할 수 있는 권한
    7. 사.환불계좌를 등록할 수 있는 권한
    8. 아.“광고계정”의 이름을 수정 및 삭제할 수 있는 권한
    9. 자.“멤버회원”에게 “마스터회원”의 권한을 이전할 수 있는 권한
  7. 7.“마스터회원”(“소속 자산”인 “광고계정”의 경우 “비즈니스계정 마스터”를 포함합니다)은 “권한설정”을 통하여 다른 “회원”에게 광고를 운영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할 수 있으며 이를 부여 받은 “회원”이 부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관리감독 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또한 “마스터회원”은 “멤버회원”이 “권한설정”을 제외한 방법으로 “회원”의 권한을 양도하거나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및 본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해당 “회원”의 권한을 해제하고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8. 8.개인 “광고계정”에서 “마스터회원”은 “멤버회원”에게 마스터의 이전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9. 9.본 조에서 정한 권한 이외의 “비즈니스계정”과 “마스터회원”과 “멤버회원”에 따른 “광고계정”의 접근 및 관리 권한은 비즈니스계정 운영정책 또는 구체적인 사항은 별도의 가이드에서 정합니다.
  10. 10.“회원”은 “광고계정”에 등록된 사업자정보 등에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11.“광고계정”이 아래의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의 “플랫폼”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가.“광고소재”와 관련 없는 사업자를 광고주로 선택하거나 허위로 “광고계정”을 생성한 경우
    2. 나.광고집행 이외의 다른 목적이나 부정한 목적을 위하여 “광고계정”을 생성하거나 사용하는 경우
    3. 다.광고의 게재 및 운영에 대한 적법한 권한 없이 타인의 사업/상품/사이트를 광고하기 위해 “광고계정”을 생성하여 운영하는 경우
    4. 라.관련 법령이나 매체의 정책 변경으로 광고 게재가 중단되어야 하는 경우
    5. 마.본 운영정책 제6조 광고의 집행 제5항에 해당하는 광고소재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6. 바.기타 관련 법령 및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과 본 운영정책 또는 “회사”의 가이드에 위반되는 경우
  12. 12.“마스터회원”은 아래 각 호의 조치를 선행한 후 “플랫폼”에서 직접 “광고계정”의 삭제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등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1. 가.“광고 집행계약”의 해지
    2. 나.잔여 “유상캐시”의 환불
    3. 다.광고 집행 비용 지불
    4. 라.“멤버회원” 내보내기
    5. 마.“비즈니스계정”의 “소속 자산” 해제
    6. 바.기타 “회사”가 정한 가이드 및 정책에 따른 사전 절차 이행
  13. 13.“회사”는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및 본 운영정책 등을 위반한 관계로 “광고계정” 삭제 또는 “이용제한 조치” 된 “회원”이 다시 “광고계정”을 생성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용제한 조치” 사유 관련 동일 사업자 정보로 다른 “회원”이 “광고계정”을 생성 또는 운영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4조 광고 등록 및 심사 등

  1. 1.“회원”은 개별 “플랫폼”을 통해 관련 법령,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에 부합하는 “광고소재”를 등록하여야 하며, 심사 승인된 “광고소재”에 한하여 집행이 가능합니다. 단, “회사”는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광고소재”의 심사 승인 절차 없이 집행을 승낙할 수 있습니다.
  2. 2.“회사”는 광고 심사 결과를 개별 광고 “플랫폼”을 통해 안내합니다. 이 때 “광고소재” 심사는 “회사”의 정해진 업무 시간에만 진행되며, 업무 외의 시간에 “광고소재”를 등록하여 발생한 심사 지연에 대해 “회사”는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3. 3.“광고소재”가 심사 승인 또는 집행 승낙되었다는 사실은 해당 소재 내용과 연결화면이 위법하지 않거나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 등에 적합함을 최종적으로 보증하거나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심사 승인 또는 집행 승낙한 이후 "광고소재"의 내용 및 연결화면, 사이트 등이 법령,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 등을 위반한 것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광고소재”의 수정을 요청하거나, 광고 집행 중단,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4. 4.제3항에 따른 수정 요청을 받은 “회원”은 “회사”가 안내한 기한까지 “광고소재”가 법령,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본 운영정책, 심사가이드 등을 위반하지 않도록 수정해야 하며, 기한 내 수정되지 않은 “광고소재”는 지체없이 광고 게재가 중단될 수 있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5. 5.심사 보류된 “광고소재”는 보류 사유 수정 후 재심사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5조 광고 집행계약의 체결

  1. 1.광고의 집행신청은 “카카오비즈니스” 가입 후, 개별 플랫폼 서비스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2. 2.광고의 집행계약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이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되며, “회사”는 구체적인 신청 및 승낙 절차를 집행 신청을 진행한 개별 플랫폼 서비스에서 안내할 수 있습니다.
  3. 3.“회원”은 반드시 “회사”가 요구하는 양식과 절차를 통해 광고 집행을 신청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신청에 대해 심사기준, 승낙 여부나 방식 등을 결정할 권한을 가지며, 관련법령 및 “회사”의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신청한 내용의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4."회사"는 "회원"이 집행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중도 해지하는 경우 "회원"에게 계약해지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계약해지수수료 부과대상 및 구체적인 수수료율 및 부과 절차는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에서 안내합니다.
  5. 5.“회원”의 변경 요청 거절, "회사"의 미승낙 등의 사유로 광고의 집행계약이 체결되지 않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해

    카카오

    목록

    [네이버]

    [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202335회차 1개 키워드그룹 추가 안내

    8/8(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35회차(8/28노출 개시)부터 다음과 같이 1개 키워드그룹이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화장품 > 기초화장품 > 모공앰플- ※ 세부 키워드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이미 입찰이 열린 회차에 대해서는 추가/변동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

    [카카오]

    [카카오스타일] 가을 시즌 맞이 기념 지그재그 광고비 20만원 지원 프로모션(~8/27)

    가을 시즌 맞이 기념으로 스토어 별 광고비 20만원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 합니다.아래 내역을 참고 하시어 가을시즌을 준비하며 가을 신상품 집중 운영하시고 더 빠른 매출성장 그래프를 확보해보시길 바랍니다.[ 가을 시즌 맞이 기념 광고비 20만원 지원 프로모션 ]관련 자료✅ 가을 시즌 상품, 언제부터 준비해야할까?     - 자세한 참고 자료 보기 >>링크<<     - 유저들은 '가을' 키워드를 8월초 부터 검색 ( 다음 시즌 탐색을 일찍 시작 )     - 가을 주요 카테고리 키워드 역시 8월부터 급증 ( 가디건 / 니트 / 자켓 / 맨투맨 등 )     - 8월 비수기 시즌에 맞춰 운영하기보다는, 가을 시즌을 맞이하여 가을 신상품 집중 운영시 타사 대비 더 빠른 매출성장 기대 가능     - 8/14부터 광고비를 줄이기 보다는 적극적인 가을신상품 노출을 권장프로모션 내용✅ 프로모션 내용 및 기간      - 기간 : 8/14 ~ 8/27 (2주)      - 8/14 ~ 8/27 기간의 유상 소진액이 7/31 ~ 8/13 기간 유상 소진액보다 1원이라도 높다면 20만원 지급      - 단, 유상 소진액은 파워업 Ai 광고 + 어텐션 광고 소진액을 기준으로 함      - 7/31 ~ 8/13(2주) 기간의 소진액이 0원인 스토어는 해당 되지 않음✅ 광고비 지급 일정     - 8/29(화) 지급 예정     - 광고비 지급은 파워업 Ai 광고로 지급 예정✅ 참고사항      - 7/31 ~ 8/13(2주) 기간의 소진액이 0원인 스토어는 해당 되지 않음     - 광고비 확인 방법 : 파트너센터 > 광고코인 > 1번에서 날짜 설정 > 2번&3번 소진액 합계 확인 및 비교      

    [기타]

    [버즈빌] 카카오뱅크 '매일 용돈 받기' 지면 론칭 공지

    카카오뱅크 ‘매일 용돈 받기’ 지면이 론칭 되었습니다.카카오뱅크 ‘매일 용돈 받기’ 지면과 카카오페이 ‘매일모으기’ 지면을 통합하여 회원들 대상 리워드 광고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버즈빌을 통해서 광고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9월 말까지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을 준비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론칭 기념 프로모션은 단가표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이런 광고주분들께 카카오뱅크&카카오페이를 적극적으로 추천해드립니다!>✅️ 카카오페이의 포인트와 카카오뱅크의 현금을 검증된 회원들에게만 광고 혜택으로 제공하여 광고 효과를 높이고 회원들에게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싶다면 추천 드립니다.✅️ 두 지면에 동시에 광고를 노출하고 매체사에서 알아서 광고를 최적화해주길 바라신다면 추천 드립니다.✅️ 4천만 회원 대상으로 신규 유저를 확보하고 퍼포먼스 광고 성과를 경험하고 싶다면 추천 드립니다.✅️ 1st party 데이터와 버즈빌 DMP 데이터를 활용하여 타겟 대상에게만 광고를 노출하길 희망하신다면 추천 드립니다.이외에도 앱 퍼포먼스, SNS 구독 수 증대, 초성퀴즈 마케팅 등 다양한 광고 상품들도 마련되어 있으니 함께 이용 권장드립니다. 

    [기타]

    [오늘의집] 퍼포먼스 DA 공식 런칭 안내

    금일부터 퍼포먼스 DA 메뉴가 오픈되어 캠페인을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1242*368px 소재를 등록하셔야 추가 인벤토리(상품상세/모음전 중단) 노출이 가능한 점 안내 드립니다.  [퍼포먼스 DA 집행 방법] 1) 대행사 어드민 > 해당 광고주 계정으로 접속2) 캠페인 생성 시 '배너광고' 선택​ [퍼포먼스 DA 캠페인 세팅 가이드] 입찰가 : CPM 7,000원 이상일 예산 : 5만원 이상 신상품 캠페인의 경우, 최적화를 위해 동종 카테고리 인기 상품을 함께 세팅 권장  [퍼포먼스 DA 소재 제작 가이드] <링크> *상품상세/모음전 중단 배너는 홈 최상단 배너와 가이드가 동일하나, 홈 최상단 노출은 9월 초부터 진행됩니다.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 뷰 서비스 진입점 변경 안내 (9/11 예정)

    카카오톡에서의 뷰 서비스 진입점 위치가 변경될 예정으로 안내 드립니다.아래의 안내 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3년 9월 11일 톡 업데이트 후 예정 ■ 적용 사항 : 카카오톡에서의 뷰탭 진입점 변경변경 전 : 카카오톡 > 더보기 탭 > ‘카카오 뷰’ 메뉴변경 후 : 카카오톡 > 더보기 탭 > 전체서비스 > " 카카오 뷰 " 메뉴 ※ 참고사항- 앱 하위 버전에서는 여전히 변경전 과 같이 보일수 있습니다.- 발견 및 My뷰 피드를 포함한 뷰 서비스는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진입점 변경으로 노출수 등에 영향이 있을수 있습니다. 그외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별도로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GFA] 네이티브 이미지 광고 활용 안내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는 광고가 노출되는 지면의 컨텐츠와 유사한 형태의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타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특히, 네이버 서비스를 이용하는 잠재고객에게 자연스럽게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클릭/전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상품입니다.소재 운영 시 "이미지 배너" 뿐 아니라 "네이티브 이미지"를 추가로 집행하여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해보시기 바랍니다.동일한 광고 이미지를 활용하여 집행한 광고 효율 비교 시,'이미지 배너' 대비 '네이티브 이미지' 광고의 CTR/전환 성과는 높고, CPC 비용은 낮게 나타났습니다.2023년 6월 26일 부터 네이버 PC 메인 로그인 바로 아래 영역에도 '네이티브 이미지' 광고가 신규 노출되고 있습니다.네이버 회원에게 주목도 높은 지면에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광고가 도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PC 메인 로그인 하단 영역 확대 공지사항 보러가기> 스마트스토어나 브랜드스토어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라면,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과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네이티브 이미지 타입 소재로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은 사용자의 니즈와 관심을 고려해 스토어 상품을 추천해 주는 광고 상품으로 스토어의 상품DB 와 연동하여 자동으로 광고 소재가 만들어지고, 네이버 쇼핑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교한 매칭이 가능합니다.▶ 카탈로그 캠페인 공지사항 바로가기>또한,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은 광고주님의 스토어 쿠폰, N Pay 적립,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혜택 정보를네이티브 이미지 광고에 함께 표시하여 이용자의 관심과 반응을 이끌 수 있는 상품입니다.▶ 쇼핑 소식 광고 공지사항 바로가기>

    [네이버]

    [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가구/인테리어, 게임, 패션/잡화 등 6개 카테고리' 오픈 안내 (2023년 8월 22일 오픈)

    안녕하세요. 신제품검색광고는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제품/서비스와 연관된 일반 명사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검색 결과 상단에 신규 또는 리뉴얼 출시한 제품/서비스와 관련된 이미지/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노출하여 신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는 광고 상품입니다.> 상품 소개 자세히 보기 8/13(화)에 열리는 202337회차부터 검색광고시스템에도 '가구/인테리어, 게임, 패션/잡화' 등 6개 카테고리가 오픈되어 입찰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상세 사항은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리며, 오픈 후 지속적으로 키워드를 검토하여 확대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카테고리 신규 오픈>1) 오픈 카테고리 : 총 6개- 가구/인테리어- 게임- 기타 (명품 등)- 영상/공연- 자동차- 패션/잡화2) 오픈 일정 - 오픈 회차 : 202337회차- 입찰 개시일 : 8/22(화)     * 소재 등록 및 검수 통과 시 입찰 참여 가능- 집행 기간 : 9/11(월) ~ 9/17(일)3) 오픈 키워드그룹- 키워드그룹 별 세부 키워드는 첨부파일 참고 부탁드립니다.- 각 '키워드그룹'에 회차별 1회만 입찰 가능합니다. > 신규 추가 카테고리 키워드그룹 및 세부키워드 다운로드4) 집행 가이드- 집행 가능 상품 : 상품 출시일이 광고 집행 개시일로부터 180일(6개월) 이내여야 합니다.- 소재 검토가 완료되어 검수 통과된 소재가 있는 경우에만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집행 및 검수 가이드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소재가 통과되지 않으므로 집행 전 가이드를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집행 및 검수 가이드 다운로드> 소재 제작 가이드> 신제품검색광고 등록하기 교육 영상  5) 노출 형태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오프라인 실습 교육 신청 안내 (신청기간 : ~8/17)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오프라인 실습 교육 현재 신청받고 있어 안내드립니다.하기 내용 참고하시어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소상공인이 알아야할 개인정보 수칙' 세미나 진행 안내 (8/17)

    카카오비즈니스 광고주 분께 안내드립니다. 중소사업자부터 작은 쇼핑몰에서 발생되는 개인정보 관련 사고 관련하여해당 사고를 통해 수 억원의 과징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를 통해서 접하게 되는 수많은 고객들의 개인정보 관리와 활용 방안!'소상공인이 알아야할 개인정보 수칙' 세미나를 통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개인정보 보호 및 관리, 카카오비즈니스 이용 시 단계별 주의사항 등에 대해 핵심만 요약해 알려드립니다.※ 수강하신 분들께는 추첨을 통해 카카오 측에서 기프티콘을 드리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 교육 일자 : 2023년 8월 17일 16시~17시🔒 세미나 신청 바로가기 : 소상공인이 알아야 할 개인정보보호 수칙  📌 이런 분들이 들으면 좋아요! ✔ 중소 규모 사업장을 운영하는 경영진 ✔ 이벤트 운영, 경품 배송 등 업무 담당자 ✔ 카카오비즈니스를 이용하는 모든 실무자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비즈니스 파트너라면 누구나 손쉽게 무료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알지만 인력과 예산 등의 문제로 개인정보 관리에 어려움이 있으셨다면 이번 세미나 참여 제안드립니다. 광고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기능 업데이트 : Easy 대량 관리 '추가설명' 등록 기능 추가

    광고 운영 편의를 위해 광고시스템 [대량 관리] 메뉴 하위, 'Easy 대량 관리'에 ‘추가 설명’ 확장 소재 등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제공 일정 : 2023년 8월 7일(월)■ 메뉴 위치 : 광고시스템 > 도구 > 대량 관리 > Easy 대량 관리  ※ 알아두세요!- 데이터는 최대 10,000개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입력한 데이터가 많으면 사용자의 컴퓨터 환경에 따라 처리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기간 시작일과 기간 종료일은 선택 항목입니다. 기간 시작일과 기간 종료일을 입력하지 않거나 하나만 입력하면 종료일 없이 계속 노출됩니다.- 입력 형식은 '연도-월-일'(예: 2023-01-01, 2023-08-01)이며, 정확한 형식으로 입력해야 합니다(틀린 예 : 2023/01/01, 08-01 등).- 이미 광고그룹에 확장 소재가 등록되어 있을 때는 입력한 새 확장 소재 중 일부가 등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 : 광고 그룹에 1개의 확장 소재가 등록되어 있는 상태에서 추가로 확장 소재를 3개 등록하면, 입력한 순서대로 첫 번째 1개만 등록되고 나머지 확장 소재는 등록 실패로 처리됩니다.)- 추가 설명은 광고그룹 당 최대 4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Easy 대량관리 사용방법 바로가기

    [네이버]

    [네이버 GFA] 2023년 8월 플랫폼 변경사항 안내

    2023년 8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사항[1] 네이버 > 스마트채널  :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 광고 노출 가능 시간 확대■ 상세 변경 내용 [1] 네이버 > 스마트채널  :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 광고 노출 가능 시간 확대네이버 > 스마트채널의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의 광고를 더 많은 광고주께서 경험해보실 수 있도록8월 14일 부터  노출 가능 시간대를 00~06시 에서 00~08시로 확대할 예정입니다.자세한 내용은 이전 공지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집행 제한 업종 및 광고 등록 프로세스 안내 > 자세히 보기-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에서 스마트채널 광고 집행 안내 > 자세히 보기1. 적용 일자- 2023년 8월 14일 부터※ 상기 일정은 매체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변경 사항- 네이버 > 스마트채널 의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 광고 노출 가능 시간 변경ㄴ 변경 전 : 2023년 8월 13일 까지 집행 광고는  '00 ~ 06시' 까지 ㄴ 변경 후 : 2023년 8월 14일 이후 집행 광고는  '00 ~ 08시'까지3. 주의 사항-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은 기존 네이버 보장형 DA 광고가 우선 노출되고, 후순위로 성과형 DA 광고가 노출되며, 이에 따라 노출 가능한 시간대가 유동적일 수 있습니다. - 노출 가능 조건은 운영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사항을 통해 별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검색 홈 지면에 노출할 스마트채널 광고를 별도 광고그룹으로 분리하고 시간 타겟팅으로 운영 중일 경우, 타겟팅 시간을 00~08시까지 변경하셔야 연장된 시간까지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기타]

    [에이블리] 대행사 이용 종료 시 캠페인 OFF 로직 삭제 안내의 건

    이용 중인 대행권 종료 시 자동으로 캠페인 OFF 되는 로직이 삭제되어 안내드립니다.상세사항은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 배포일 : 2023년 8월 8일 업무시간 중 배포 예정- 내용 : (1) 수정 전 : 대행사 이용 시작 시점 이후에 생성된 캠페인은 대행사 종료 시 자동으로 OFF 되었음 / 자동 문자 발송(2) 수정 후 : 대행사 이용 시작 시점 이후에 생성된 캠페인은 대행사 종료 되어도 자동으로 OFF되지 않음 / 자동 문자 발송되지 않음- 참고사항 : 대행 해지 시 운영 중인 캠페인이 OFF되지 않고, 유지된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