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PC 검색결과 지면 내 서비스 컬렉션 운영 및 노출 시스템이 아래와 같이 변경 예정으로 안내드립니다.
해당 변경으로 광고의 노출 위치가 변경될 수 있으니 11번가 광고를 운영하시는 광고주께서는 하기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컬렉션 운영 시스템 변동]
1. 변경일 : 2023년 8월 21일(월)
2. 대상광고 : 포커스클릭, 전시입찰광고(추천상품, 파워상품), 리스팅광고
3. 대상지면 : 11번가 PC 검색결과 지면
4. 상세내용
: PC 검색결과 내 서비스 컬렉션 운영정책이 모바일과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5. 유의사항
1) 컬렉션 순위 산정 및 반영은 주문수 및 거래액, 클릭수 등 사용자 선호도 및 반응 기반으로 일단위로 진행되며 11번가 검색서비스 운영 정책에 따라 사전고지 없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2) 컬렉션은 11번가 구매 고객이 상품을 탐색하고 구매하는 과정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 혹은 상품 특성별로 상품을 묶어 제공하는 검색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예시) 쇼킹딜 컬렉션 : 쇼킹딜 상품 묶음/ 컨텐츠 컬렉션 : 상품과 관련된 쇼핑 컨텐츠 묶음
[포커스클릭 광고 노출 방식 변경]
1. 변경일 : 2023년 8월 21일(월)
2. 대상광고 : 포커스클릭
3. 대상지면 : 11번가 PC 검색결과 지면
4. 상세내용
5. 유의사항
1) (4. 광고 노출 영역 분할) 광고 노출 영역 사이에 노출되는 서비스 컬렉션/상품수는 최대 4개입니다. (모바일 동일)
2) 이번 개편은 모바일과 PC의 노출 정책을 맞추는 작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추천상품 노출 구좌 수 변경]
1. 변경일 : 2023년 8월 21일(월)
2. 대상광고 : 추천상품
3. 대상지면 : 11번가 PC 검색결과 지면
4. 상세내용 : 추천상품 노출 구좌 수가 기존 최대 5개 -> 4개로 변경됩니다.
5. 유의사항
: 8/21자 추천상품(일간) 낙찰 예정건 중 최하위 상품(주간 영역 낙찰 여부에 따라 4위 혹은 5위)의 경우 8월 20일 (일) 유찰 처리됩니다.
[리스팅광고 노출 UI 변경]
1. 변경일 : 2023년 8월 21일(월)
2. 대상광고 : 리스팅광고
3. 대상지면 : 11번가 PC 검색결과 지면
4. 변경내용